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33.3% (1표)
66.7% (2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22
8
0
미입력
2/3
그브만 200판가량 골드구간 승률 70%대 그브공략

- 강룡꼬리(2014-12-25, 조회수: 4110)

티어는 골드입니다. 골드구간 트롤링포함 70%승률 나옵니다.(트롤만나도 이정돈 됨) 


현재 아이디가 영구정지상태라 부캐로 티어올리고 있습니다. 영정사유는 MKLOL 직장다니면서 이런 편법써재끼다 영정먹었네요.


본캐 그브 200판가량 오로지 랭크에서만 돌렸습니다. 처음 연습삼아 랭크게임 했기에 부캐는 60%밖에 안됩니다. 연습겜으로 랭크에서 하도 떡발리다보니.


부캐 실버3에서 골드5까지 온상태구 4에서 그냥 안해본 캐릭 몇번해보니 티어 떨어졌네요.


팀랭크도 자주 돌려봤으며 다이아티어한테도 딱히 안밀립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3,062 IP

원딜공용 공속룬은 쓰지않습니다. 별로 후졌습니다.


제 메타는 스킬딜과 평타한방에 모든 에너지를 응축시켜서 패는 그브라 방관메타도 잘 안씁니다.


초반에 킬 못따낼방관 쓸빠에야 그브안합니다. 베인 이즈하고말지


걍 이룬으로 공속룬든 코르키나 코그모같은건 싸잡아 싸먹습니다.


공속룬자체가 별로 필요없는편. 우린 E가 있잖습니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 22/8로합니다.


체력3% 더 올릴빠에야 장군에 힘실어줬습니다.


단단한 그브에게 파괴전차는 체감조차도 안오는 특성이라 생각됩니다.


가끔 케틀같은건 유틸이속에 3포줘서 이득 취합니다. 그떄는 체력에서 2 꿋꿋함에서 2뻅니다.


왜냐 케틀은 사거리가 긴챔이고 우린 맞으면서 하면 안되기때문입니다.


케틀이 CS를 치려는 저희를 분명 딱콩치려고 올때 CS버리고 튑니다.  그때 케틀이 자기 CS한개 먹을때


빨리뽑기 Q 대갈빢 한대 딲 쳐주시면 딜교 이깁니다. 치고 빠지는게 아니라 계속 덤비면 계속 치시면 이득봅니다.


무빙으로 될수있으면 케틀 Q에 안맞게 정면에 안서주시는게 좋구요.


그브 패시브덕에 아군서포터가 핵 장애인이 아니라면 케틀도 무난하게 상대합니다.


치고 빠지시려면 유틸이속에 힘실어주셔서 치고 빠지셔도 체력 특성없어도 이득보는편입니다.




피들,무무급 하드 CC챔은 정화 필수로 듭시다. 있고없고 어마어마한 차이가 한타에서 벌어집니다.


회복 좋다지만 정화도 OP서머너 스펠인걸 잊지맙시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W가 맞다이 시 좋은데 저도 W못쓰는편이고 골드티어분들 대부분이 W쓰는 후딜 기다릴빠에야


EQ평한대라도 더치는게 좋습니다. W는 4렙에 1개 찍어줍시다. 전 Q마스터될때까지 안찍는편입니다.

null

시작템은 다 똑같습니다만


신발 쿨감신으로 가주시는겁니다.


공속템이 추가되는 시점부턴 쿨감신을 쓰지않습니다.




첫귀환시 템이 바로 야몽가실수있으면 야몽가주시고


두번째귀환시 요우무바로 안가지시면 탐욕검말고 곡괭이 써주셔서 딜로스를 감소시킵니다.


요우무,라위이후템은 왠만하면 BF대검 올리시고 상위템은 무대


이까지만 가셔도 쿨감신 요우무쿨감까지해서 거진 25%쿨감입니다.


무대다음 몰왕검 가주시면 됩니다. 이때부턴 적탱커도 단단하고 섬세한 무빙이 필요한 시점이라 몰왕검 가주셔야됩니다.


블클갔다간 적 원딜보다 딜 못넣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한마디로 올방관템은 딜로스입니다. 몰왕빼고 피바 올려봤지만


딜로스입니다. 닥 몰왕가주심이 알맞다 생각됩니다.


나머진 취향에 따라 가엔 밴시 피바라던지 아무거나 가셔도되요.


수정 좀 하겠습니다.


선야몽가시게될경우 바로 요우무테크 타버리시면 진짜 핵 딜로스입니다.


선야몽->곡괭이->신발->라위 쿨감신 BF올리고 그담에 요우무타시면 확실히 초중반 어마무시하게 강력합니다.


선 BF->야몽->신발->쿨감신->곡괭이->라위 이렇게 가셔도됩니다. 전 이렇게갑니다.


그리고 몰왕 하위템인 빌지와 단검하나가 나오셨으면 바로 신발 버서커로 갈아타주시는 센스잊지마세요.


올 스킬깡뎀으로 가시다간 그판 말아먹습니다.


인피랑 몰왕 순서를 바꾸셔도됩니다. 만약 하드 방어템 달고온녀석이 있으면 몰왕과 인피 순서바꾸시는센스 잊지마시길


신발은 쿨감신 들고계셔도됩니다. 극후반 인피효율은 극공속에서 나오기에 저정도면 중반이라봐서 스킬딜 평타딜


섞어서 싸우셔도 충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네 씹OP브라자움씨입니다.

QR평타 싹다 막힙니다. 밴하시는게 좋다봅니다.
알리스타
그브가 소를 상대하긴 힘든건 사거리입니다. 소새@끼의 W와 평타사거리가 비슷하기에

아군서폿이 그냥 노쓸모수준이면 얘랑 상대하면 좀 힘든편입니다.

소랑 상대할땐 회복보단 정화입니다.

소가 쿵쾅했을시 그 붕떠있는 시간동안 소의 패시브딜, 원딜러의 점사에 당해버리면 답안나옵니다.

정화 타이밍은 서로 반피정도 일때 소가 이니시에이팅수준으로 들어온다싶으면 바로 정화걸고 적원딜보다 썌다 싶으면 원딜쪽으로 EQ평평평 해줍니다.

반피정도 교전시 딜교환 도중에 W쓰면 딜로스 일수도있으니 핵딸피다 싶을떄 막타로 W삭 던져주시면 OK입니다.

드레이븐
얘는 서폿이 블리츠나 강한 견제캐릭 아니면 힘들기에 어려운챔에 넣었습니다.

뭐 상대하는법은 있습니다. 도끼받는 지점에 W깔고 순간 앞으로 돌진해서

면상에다 Q매겨주고 도끼 못받게 정신없이 딜을 박아주시면 되겠지만

입롤이니 알아서 판단해주시겠습니다. 헬수준은 아닙니다. 위에 저놈들보다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개쉽습니다. 6렙부터 더쉽습니다. 난 즉발궁 얜 짤짤이 ㅎㅎ

6렙전엔 힘들다만 Q딜을 좌우무빙으로 피한후 앞으로 EQ평 해주시면

Q딜피했기때문에 딜교환 우위지점 점합니다.

물론 얘도 내가 앞으로오면 Q피하겠지만요.
케이틀린
1렙부터 몰아치셔야됩니다. 거의 W찍고오거나 Q찍어도 피하기 쉬워서 몰아붙이면

선2렙 가져가고 타워로 몰아넣어서 절 때릴 시간없이 CS퍼먹다가 반피까지 타워로 몰아붙이시는게 좋습니다. 반피되면 라인 슬슬 당겨서 서폿이랑 킬각 노리시면 됩니다.

1렙에 쫄아가지고 얘한테 두세방맞으면 라인 쭈구려야되니까 판단잘하셔야되요.

모르가나가 서폿이면 얘를 상대하기 더 쉽습니다. 무한푸시 ㄱㄱ
베인
국민호구 베인입니다. 좀 잘하는 양반들은

귀환해서 흡낫안사고 각노리는데 골드는 딜교를 포기했기때문에 흡낫사들고와서

라인전 몰왕검까지 쭈구려서 버티기에 몰왕 뜨기전에 타워를 박살내서 미드타워를 빠르게 노리던지 미드를 파!괴해서 바텀에서 CS나 퍼먹게 내버려두면됩니다.

푸시도 쓰레기라 빡 밀어놓으면 라인전 CS쳐드시고 계시니까

극후반까지 안가면 상대하기 아주 좋은녀석입니다.

잘하는 분들은 쭈구리흡낫보단 롱소드3개나 BF 이런거사서 쇼부보려 하기때문에

흡낫이 아닐경우 약간은 사려주셔야 됩니다.

6렙에 R을 잘 박아주셔야만 라인전이 성립됩니다.


R타이밍은 교전 일어나자마자 Q맞추고 R침착하게 잘박아주시고 싸우면 됩니다.


막타로 쏘려다 놓치는 경우가 허다하니까 신중기하셔야되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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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33.3% (1표)
66.7%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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