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드실 시간입니다. 여러분!
챌린저도 모르는?! 꿀팁을 들고왔습니다.(너무 건방졌나요? ㅎ_ㅎ;)
약파는 것 같지만 한 번만 봐주세요.
포인트는
왕룬의 주문력룬 '하나'를
'고정방어룬'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룬 특성 부분을 봐주세요.
하지만 이블린을 시즌3부터 시작해서 거의 단일챔으로 해왔고
누구보다도 사랑하고 즐겨한다고 자부해서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요즘 이블린 템으로 트포가 참 핫한데요.
초반의 몸이 약한 이블린을 여타 근접챔프처럼 오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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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2 (+98) | 2308 | 마나 | 315.6 (+42.0) | 1029.6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58 (+3.84%) | 1.088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8.11 (+0.6) | 18.3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주문력 +1.19x3
- 방어 +4.26x1
- 주문력 +4.95x2
- 공격력+8.55
- 방어+13.26
- 쿨감소-4.98%
- 주문력+13.47
새로운 룬 - 공격 8.55 / 방어 13.26 / 주문력 20.61
이 왕룬 하나의 차이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1) 이로서 이블린 정글 최대의 약점인 초반 정글링 피관리가 엄청나게 개선되어
블루나 레드 먹다보면 꼭 적이 나타나서 와드로 미리 봤어도 일단 도망가야 하는 깊은 빡침...과
그리고 딸피에 유리몸이라서 혹시 물리기라도 하면 살아서 나갈 수 없는 슬픔을
상대 챔피언이랑 간혹 같이 죽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3) 후반에도 효율은 그대로!
이블린은 결국 탱으로 가게되죠. 그래서 방룬의 효율이 중후반을 가더라도 절대 떨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탱템과의 시너지로 더 많은 데미지를 버텨낼 수 있게 해주죠.
(체력당 버텨낼 수 있는 데미지가 늘어나기 때문에 이블린으로 가장 흔히 가는 란두인과의 효율이 굉장히 좋죠.)
자신이 알아낸 정보를 항상 많은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모습에 감명받아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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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 04. 17 최종 수정 -
요즘은 Q를 선마하고,
E는 2렙까지만 찍고 W를 먼저 선마하는 편입니다.
E를 2렙을 찍는 이유는 9렙 타이밍에 Q가 5렙이 되는데,
이 때 E가 2렙인 것이 W가 2렙인 데에 비해서 더 강력한 딜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모든 라인의 라인전이 끝나고 중후반으로 넘어갈 시기가 되면,
W선마가 여러 상황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때문에 10레벨 이후부터는 W선마를 추천드립니다.
뚜벅이인 이블린이 뚜벅이가 아니게 해주는 스킬이 바로 W입니다.
게다가 지금은 스킬을 맞출 때마다 W에 쿨감이 되기 때문에 W가 전보다 더 빨리 돌아오죠.
그래서 W의 이속증가를 더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 Tip. 3레벨 Q vs W ?
1) 라인 상황을 봐서 내가 바로 갱을 가야겠다 싶은 곳이 있는 경우엔 W를 찍고,
2) 갱을 갈 만한 라인은 안 보이고, "그럼 내가 이 틈에 빨리 4레벨을 찍어야 겠다!" 하는 경우에는 Q를 찍습니다.
(W가 있어야 갱킹에서 확실한 추노가 가능하고 역관광과 동반자살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현자or용사 + 광휘의검 이후에는 꼭 방템을 먼저 가주세요.
다른 공략에서는 현자를 올리지 않고 트포를 먼저 올리기도 하던데,
필요한 골드 차이가 무려 1100원입니다.
현자or용사 1400 + 광휘의검 1200 = 2600
한타에서 W로 슬로우 다 씹어먹고 묵묵히 원딜에게 달려가 삭제해버릴 수 있죠.
하는 상황을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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