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4명
47.7% (21표)
2.3% (1표)
50% (22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21
9
0
22/44
[업뎃&마약주의] 이블린 룬★세팅에 혁명의 시간이 왔다!!!

- 콰녕이(2015-04-19, 조회수: 54324)

- 2015. 04. 17 공략 업데이트 -

여러분 이블린이 버프를 받아서 무적이 됐습니다.

지금 이블린은 예전 필밴시절에 근접할 정도로 강력합니다.

이블린하세요!

그리고 제 공략이 열심히 썼었는데도

많은 분들이 닥베드를 주셔서 베드공략으로 내려갔었는데요.

정말 감사하게도 엑셀 주신 분들 덕분에 엑셀로 다시 올라왔네요.

정말정말 감사합니다.ㅎㅎ
 

<수정&예정사항>

룬특성과 템트리, 딜블린과 탱블린에 대해 자세히 분석하여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이블린의 진짜 장점은 겨우 트포가 좋다, 탱블린이 좋다, 뭐 이런 데 있지 않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AD면 AD, AP면 AP, 그리고 탱이면 탱, 딜이면 딜

어떤 템트리를 가도 정말 잘 어울리는 게 현재 이블린입니다.

예로 챌린저 엉덩국 모쿠자(구 엄마갱)님의 템트리만 봐도

트포를 비롯해 히드라, 라위, 무대 등 상황에 따라 정말 재미있는 템을 많이 가시죠.
 
그리고 더 멀리 유럽이나 북미쪽의 이블린 장인분들을 분석해보면,

우리나라 이블린 장인분들은 혹한의 강타만 쓰는 것에 비해

승부강타(빨간색)-현자-얼건 or 총검

같이 정말 재미있는 템트리를 타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돌아보니... 하라는 전공 공부는 안 하고 이블린 공부만 정말 열심히 했네요.


대학생이고 시험기간이라 빠르게 업데이트하진 못 하겠지만

최대한 빨리 업데이트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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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2. 25 수정.

약 드실 시간입니다. 여러분!

챌린저도 모르는?! 꿀팁을 들고왔습니다.(너무 건방졌나요? ㅎ_ㅎ;)

약파는 것 같지만 한 번만 봐주세요.

포인트는

공방주주룬에서
왕룬의 주문력룬 '하나'를
'고정방어룬'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룬 특성 부분을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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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랭겜에서 이블린만 하는, 이블린 장인...이 되고 싶은 유저입니다. ㅠㅠ

사실 제가 티어는 공략을 쓰시는 대부분의 다른 분들처럼 다이아거나 하진 않습니다.ㅠㅠ
하지만 이블린을 시즌3부터 시작해서 거의 단일챔으로 해왔고
누구보다도 사랑하고 즐겨한다고 자부해서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요즘 이블린 템으로 트포가 참 핫한데요.
하지만 트포블린을 하시는 분들이 주문검효과 때문인지
초반의 몸이 약한 이블린을 여타 근접챔프처럼 오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해하고 있는 이블린에 대해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냥 이런 이블린도 있다 정도로만 봐주시면 될 것 같네요.
혹시 마음에 드신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ㅎㅎ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주문력 +1.19
    x3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13.26
  • 쿨감소
    -4.98%
  • 주문력
    +13.47
총 가격 : 10,035 IP
- 2015. 04. 17 수정 -

기존의 공방주주룬 -> 왕룬 1개를 고정방어, 파랑룬 6개를 고정쿨감
 - 방룬 : 초반 정글 안정성 확보! + 궁과의 깨알 시너지 효과!
 - 쿨감 : 특성까지 총 쿨감 10퍼를 확보. 정글템 현자 업글시 초반 쿨감 30퍼 확보 가능!

이 룬은 북미 이블린 장인 랭킹 1위인 마스터티어 Lost Blademan이 쓰는 룬에서
파랑에 쿨감 하나를 더 추가하여 쿨감 5퍼를 맞춘 것입니다.

(사실 op.gg확인해보면 Lost Blademan님이 2위로 되어있는데, 1위이신 마스터티어 NiceGuyWarlock님은 이블린이 모스트가 아니십니다. 이 분은 이블린으로 마스터를 올리신 케이스가 아니므로 Lost Blademan님을 1위로 소개했습니다. 근데 누가 진짜 이블린 랭킹 1위인지는 우리랑 아무 상관없죠. 뭐ㅋ)

근데 사실 왕룬에 고정방어룬도 제가 직접 생각해낸 것이었고,
파랑에 쿨감5퍼도 직접 써보고 좋아서 계속 쓰게 된 건데,
어떻게 이렇게 똑같은 사람이 있을 수 있는지... 하... 이걸 좋아해야 하나요.ㅠ_ㅠ
나름 발명한 거랍시고 자부심 있었는데...

이렇게 하면 현자-얼건을 갔을 때나
현자-총검-정령의형상을 갔을 때 쿨감이 딱 40퍼가 완성이 됩니다.
빠른 쿨감 40퍼 확보는 빠른 궁

지금 Q데미지가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딜이 약해서 정글링을 못 하는 것 아니냐, 아니면 갱에서 딜이 모자란 것 아니냐
정도의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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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2. 25 고정방어 룬 발명!

기존 공방주주룬 - 공격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새로운 룬 - 공격 8.55 / 방어 13.26 / 주문력 20.61

이 왕룬 하나의 차이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약파는 것 같으시겠지만, 한 번만 써보세요.
그럼 중독되실 겁니다. 마약은 중독이 제맛이죠. 

1. 방룬의 장점

1) 이로서 이블린 정글 최대의 약점인 초반 정글링 피관리가 엄청나게 개선되어

2) 정글링 안정성과 더불어 카정의 위협이 굉장히 줄어듭니다

블루나 레드 먹다보면 꼭 적이 나타나서 와드로 미리 봤어도 일단 도망가야 하는 깊은 빡침...과
그리고 딸피에 유리몸이라서 혹시 물리기라도 하면 살아서 나갈 수 없는 슬픔을 
이제 더 이상 안 느끼셔도 됩니다. (리신, 자르반, 렝가, 카직스 개색기...ㅠ_ㅠ) 

피관리가 안 되다보니까 라인에서 교전이 일어났을 때 풀피로 합류를 못 하게 되어
상대 챔피언이랑 간혹 같이 죽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문제도 정말 많이 개선됩니다.

일단 방어력이 확 올라간게 체감이 되니까 잘 죽지 않아요.

3) 후반에도 효율은 그대로!
이블린은 결국 탱으로 가게되죠. 그래서 방룬의 효율이 중후반을 가더라도 절대 떨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탱템과의 시너지로 더 많은 데미지를 버텨낼 수 있게 해주죠.
(체력당 버텨낼 수 있는 데미지가 늘어나기 때문에 이블린으로 가장 흔히 가는 란두인과의 효율이 굉장히 좋죠.)


2. 과연 초반 데미지 너프의 체감이 클까?

대답은 NO! 입니다.

1렙 q 주문력 계수 0.35 -> 따라서 4.5 * 0.35 = 1.575 데미지 감소
e 주문력 계수 0.5 -> 따라서 4.5 * 0.5 = 2.25 데미지 감소

때문에 데미지가 살짝 줄어들은 것에 비해
방어력 증가로 인한 이점이 훨씬 더 많습니다.
(사실 이블린 초반 정글링은 Q의 깡데미지와 E의 공속버프빨이죠..)


3. 약 파는 것 같이 느끼실 거 다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써보면 정말 신세계가 열립니다.

저만 알고 있을까 했지만,

이블린을 사랑하시는 선미화님이나 다른 여러 장인분들께서

자신이 알아낸 정보를 항상 많은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모습에
 감명받아

저도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었습니다. ㅎ


4. 이게 굉장한 효율을 보이게 된 이유가

공방주주룬이 처음 발명된 시점에 비해

지금 정글몹들이 너무 강력해졌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강력해진 정글몹들에 대응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것 같네요.

(요즘 이블린이 다시 뜨던데 이러다가 이블린 또 필밴될까봐 무섭... ㅠ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 2015. 04. 16 수정! >

이블린의 정말 가~장 기본적인 룬세팅입니다.

챌린저 이블린 장인이신 공부그만하자님께서도 쓰는 특성이죠.

이블린의 모든 특성은 여기에서 파생됩니다.

마술의 1포인트를 빼서 약점노출을 찍는 마스터 '비뢰월'식 이블린.

그리고 24/6/0을 쓰는 챌린저 '엉덩국 모쿠자'식 이블린.

등등 정말 많은 이블린 특성들이 있죠.


지금 보시는 이 엉덩국 모쿠자님의 이블린은 극딜블린이기 때문에

룬도 특성도 그리고 플레이스타일도 다른 탱 또는 딜탱블린과 굉장히 다릅니다.

이러한 내용에 대해서도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2015. 04. 16 수정

저는 요즘 강타점화를 자주 쓰고 있습니다.

정글템을 혹한의 강타가 아닌 승부의 강타를 쓰기 때문이죠.

승부강타와 점화가 있으면 딜교에서 정말 쉽게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Q데미지가 저렙구간에서 옛날 이블린 OP시절과 비슷해진 지금!

옛날 이블린처럼 레드와 점화, 승부강타를 이용한 딜갱이

정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승부강타가 있으면 역갱을 맞아도 둘 다 잡아낼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해요!!

점화 이블린을 자주 운용하시는 이블린 장인으로는
전 챌린저이자 현 마스터이신 '비뢰월'님이 있습니다.

때문에 스펠은 사실 취향입니다.
따라서 결정하기 힘드신 분들은 상대팀 조합을 보고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ex) 자르반, 애니비아, 아지르 같이 벽을 생성하는 챔프들 -> 점멸
문도, 나서스, 블라디 같이 흡혈이 까다로운 챔프들 -> 점화
제드, 리븐, 마스터이 같은 폭딜 누커형 챔프 -> 탈진

이런 식으로 잘 생각해서 선택해주세요.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2015. 04. 17 최종 수정 -


요즘은 Q를 선마하고,

E는 2렙까지만 찍고 W를 먼저 선마하는 편입니다.


E를 2렙을 찍는 이유는 9렙 타이밍에 Q가 5렙이 되는데,

이 때 E가 2렙인 것이 W가 2렙인 데에 비해서 더 강력한 딜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모든 라인의 라인전이 끝나고 중후반으로 넘어갈 시기가 되면,

W선마가 여러 상황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때문에 10레벨 이후부터는 W선마를 추천드립니다.


뚜벅이인 이블린이 뚜벅이가 아니게 해주는 스킬이 바로 W입니다.

게다가 지금은 스킬을 맞출 때마다 W에 쿨감이 되기 때문에 W가 전보다 더 빨리 돌아오죠.

그래서 W의 이속증가를 더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 Tip. 3레벨 Q vs W ?

1) 라인 상황을 봐서 내가 바로 갱을 가야겠다 싶은 곳이 있는 경우엔 W를 찍고,

2) 갱을 갈 만한 라인은 안 보이고, "그럼 내가 이 틈에 빨리 4레벨을 찍어야 겠다!" 하는 경우에는 Q를 찍습니다.

(W가 있어야 갱킹에서 확실한 추노가 가능하고 역관광과 동반자살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2015. 04. 17 최종수정 -

기존에 써둔 용사-광휘 템트리는 이블린한테는 정~말 기본적이면서 보편적이고, 강력한 템트리였습니다.

하지만, 템트리를 획일화하는 건
이블린의 진정한 강점을 제대로 살리지 못 하는 것입니다.

재차 강조하지만,
이블린은 팔방미인입니다.

정말 어떠한 템과도 잘 어울리죠.ㅎㅎ

제가! 여러분께 상황에 맞는 여러 템트리를 선사해드리겠습니다.

1. 잿불-히드라 이블린

이블린이 잿불을 올리는 걸 이상하게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방템을 많이 가는 이블린에게 잿불은 상당히 좋은 템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잿불을 선으로 올리면 초반 갱에서 딜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티아맷을 먼저 올리시고 잿불을 올려주시길 추천드립니다.
(정 잿불이 못마땅 하시다면, 용사를 가셔도 됩니다.)

히드라 이블린의 장점은 빠른 성장력과 운영능력입니다.
그리고 성장기대치도 정말 준수하죠.

히드라를 올리는 순간 라인클리어가 정말 강력해면서,
정글링도 엄청나게 빨라집니다.

너무 정글링이 좋다보니
라이너보다 레벨링이 더 빨라지는 경우도 생길 정도입니다.

그리고 히드라이후에 올탱템을 가게 되면,
궁을 켜고 적진 한가운데로 들어가서
적을 때려도 깨알 흡혈때문에 정말 탱키하게 잘 버틸 수 있습니다.
체감상 탱키함은 용사-트포 이블린보다 용사-히드라 이블린이 훨씬 더 강력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템트리입니다.
아 그리고 히드라를 올린 경우에는 밴시의 장막보다 정령의 형상이 더 좋습니다.
이유는 아실 거라고 생각해요.ㅋ

2. 총검 이블린.

총검의 장점은 CC로 인한 사냥능력입니다.
시야장악을 통해 감히 정글에서 혼자 서성이는 적 챔프들을 순삭하고 다닐 수 있죠.

총검을 올리는 경우에는 기존의 탱블린과는 전혀 다른 운영방식이 필요합니다.

은신 패시브를 적극 활용하여,

습격!하고, 죽이!고, 빠지는! 거죠.
 
때문에 강타는 승부강타(빨간색)를 갑니다.
맞다이에서 정말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죠.

템트리는 승부강타-빌지워터 가 핵심입니다!
빌지워터를 선으로 올려줘야 갱에서의 CC를 확보하여 더 확실한 갱킹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자와 총검은 집에 올 때 가진 돈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갑니다.
물론 빌지워터보다 현자를 선으로 올려도 상관없습니다. 정글템의 가성비가 워낙좋기 떄문이죠.
하지만 빌지워터의 CC를 미리 확보하는 편이 제 체감상 더 갱킹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점화-총검을 쓰기 시작하고 계속 연승을 해서 기분이 좋네요.
딜블린이 탱블린에 비해 쉽게 죽을 위험은 있지만 캐리력은 더 좋은 것 같습니다.ㅎㅎ

3. 척후병사브르(승부강타)-현자-얼건

북미의 이블린 장인이신 마스터 Lost Blademan님이 쓰시는 템트리입니다.

(1) 높은 쿨감!

룬특으로 쿨감10%를 맞추는 게 포인트입니다.
쿨감10퍼를 맞추고 현자-얼건으로 쿨감 40퍼를 일찍 완성합니다.

(2) CC와 승부강타 두마리 토끼를 GET!

그리고 승부강타를 가면서 부족해진 CC를 얼건으로 보충하죠.

(3) 얼건의 강력한 성능!

게다가 몸이 약해보일 수 있는데,
얼건의 높은 방어력이 이블린 궁과의 시너지를 통해 이블린을 상당히 탱키하게 만들어줍니다.
또 높은 마나량이 정글링을 하다보면 항상 부족한 이블린의 마나량을 보완해줍니다.

게다가 이블린은 은신중에 %단위로 마나를 회복하는 것 아시죠?
때문에 높은 마나량은 더 높은 마나회복량을 가져다줍니다.
얼건만 있으면 마나 부족할 일이 정말 잘 없어요.

개인적으로 정말 균형이 잘 맞는 좋은 템트리라고 생각합니다.
이 다음 템으로는 밴시, 가갑, 란두인 등을 상황에 맞게 올리십니다.

※ 쿨감이 이미 40퍼이기 때문에 절대 얼심을 쓰지 않고
가갑을 쓴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 정리 -

이렇게 크게 3가지 이블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시간이 부족하여 내용을 간략히 설명할 수 밖에 없었네요.

추후 짬을 내어 제가 연구한 더 자세한 내용을 가져오겠습니다.

(AP이블린에 대한 내용이 없었는데, 현자-총검 이블린이 정령의 형상으로 쿨감40퍼를 맞추고
루덴의 메아리를 가면 정말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쿨감40%기준 Q의 쿨타임이 0.9초이기 때문에, 이론상 4.5초마다 루덴이 터지기 때문이죠.
때문에 우르프모드에서 총검-루덴 이블린이 정말 OP로 많이 쓰였는데,
꼭 우르프모드가 아니더라도 정말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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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서부터는 기존의 용사-광휘의검 템트리입니다.

- 이 부분도 2015. 04. 17 전반적으로 보완했습니다. -

용사-광휘의검 템트리는 이블린에게 정말 가~장 보편적면서,
다른 여러 공략에서도 찾아보실 수 있는 흔한 템트리입니다.

국내 천상계에서는 항상 용사-탱탱 템트리를 갑니다.
(물론, 엉덩국 모쿠자님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하죠.ㅋ)

가장 무난하게 캐리를 하고 싶으신 경우나 이블린에 대한 이해도가 아직 좀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템트리를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실 위에 언급한 많은 템트리들은 각자 다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정석이 아닌 '응용' 템트리라 할 수 있습니다.

아래가 바로 이블린의 '정석' 템트리입니다!!

< 요약 >
템트리는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세단계는 보통 지켜주고 각 단계 안에서의 순서는 집으로 돌아올 때 가지고 있는 골드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바뀝니다.
1. 딜템: Sheen(광휘의 검)(추적자의 검: 용사)or(추적자의 검: 현자)과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황봐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2. 방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3. 트포+최종템: Trinity Force(삼위일체) + Guardian Angel(수호 천사)Thornmail(가시 갑옷)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각 단계별 설명 >
1. 딜템은 '현자 or 용사 + 광휘의 검'까지만!

1) 현자를 가는 경우

이 경우, 이블린의 핵심 딜은 주문검이 아니라 Q입니다.

광휘의검 주문력 25 + 현자 주문력 80 + 쿨감 20% = Q 깡패

여기에 E+주문검을 이용하여 갱을 합니다.
아시다시피 방템이 나오기 전까지 완벽한 유리몸인 이블린은 체력관리가 정말 너무 중요합니다.

초반 정글링시 피관리가 어려운 이블린은 갱을 가게 될 때에도 풀피가 아닌 경우가 많은 데요.
체력이 많으면 붙어서 E+주문검 넣고 평타 딜도 해주지만
체력이 부족할 때는 거리를 재며 Q를 넣다가 E+주문검을 한 번씩 터뜨려 주는 식으로 플레이해야 합니다.


2) 용사를 가는 경우

 이 경우, 이블린의 핵심 딜은 E의 주문검 + E의 공속 버프와 평타공격의 시너지 입니다.
─┐
│ 몰래 접근한다...                                      
│ ....?...?..?.???                                         
                                                            
│ 짜잔!!!!!!!!                                                
                                                            
│ EQ퍽Q퍽Q퍽Q퍽Q퍼ㅓㅍ거퍽퍼ㅓ거퍽퍼겊ㄱQQQQ   
                                                            
│ (적이 도망간다)                                       
│ "어딜 도망가려고!"                                       
│ W QQQQ퍽퍼퍼겊거퍼ㅓ겊거퍼겊ㄱ                    
 그렇게 갱킹을 성공합니다.
 다른 거 없어요. 그냥 은신 이용해서 어떻게든 붙어서 후드려 패는 거에요.ㅋㅋ


3) 용사 vs 현자 선택방법

우리 팀의 조합을 보고 탑 미드 둘다 AD면 현자, AP면 용사갑니다.
( 그냥 적 라이너들이 방템을 먼저 올릴까 마방템을 먼저 올릴까 생각해보면 선택하기 편해요. )


2. 절대 방템이 나오기 전에 트포를 완성하지 않습니다!!

현자or용사 + 광휘의검 이후에는 꼭 방템을 먼저 가주세요.
다른 공략에서는 현자를 올리지 않고 트포를 먼저 올리기도 하던데,
필요한 골드 차이가 무려 1100원입니다.

현자or용사 1400 + 광휘의검 1200 = 2600
트포 = 3703

때문에 선트포후 란두인이나 밴시를 올리게 되면 방템이 완성되는 시점이 정말 너무 늦어집니다.
이미 라인전 다 끝나고 한타를 해야하는데
R의 실드 + 탱템의 시너지를 낼 수 없으면 뚜벅이인 이블린의 효율은 급격하게 떨어지죠.
아무것도 못하거나 괜히 들어갔다가 물려서 순삭당할 테니까요.

현자or용사+광휘의검이면 딜은 충분합니다.
때문에 이제는 빠르게 탱으로 태세전환을 하여 한타를 대비해야합니다.

이 이블린은 기본적으로 탱블린입니다.
한타시 궁과 방템의 시너지는 탱블린에게 적어도 70%는 되죠.
때문에 방템이 얼마나 빠른 타이밍에 올라오느냐는
탱블린이 한타에서 1인분을 해낼 수 있을 것이냐, 아니냐!를 좌우합니다.

궁이 즉발스킬이기 때문에 은신을 이용하면 한타에서 최소 3명은 맞출 수가 있습니다.(타게팅이나 다름없죠.)
그럼 실드가 800정도 들어오는데,
실드와 방템의 시너지로 버티게 되는 엄청난 데미지!,
이 엄청난 탱키함이 한타에서 이블린이란 챔프를 빛나게 해주는 거죠.
이 때문에 이블린에게 방템은 진리입니다.
(그리고 이 때문에 제가 추천드린 왕룬의 방어력 1개가 게임 끝까지 제 값을 발휘할 수 있게 되는 거죠. )

사실 저도 그렇고 이블린을 많이 하다보면 극딜이블린도 자주 씁니다만, 
극딜을 가게되면 5인 궁을 맞추더라도 탱키하지 않아서 한 명 또는 두 명 삭제하고 죽게되는 그림이 자주 나옵니다.
아니면 후진입 마이처럼 쓸어담는 식으로 플레이해야하죠.

때문에 우리팀에 이니시를 할 수 있는 챔프가 없는 경우에는
극딜이블린의 존재감은 정말 한 없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잘 큰 풀템 마이가 스턴맞고 포커싱으로 어이없이 잘리는 상황... 많이 보셨죠?

이 때문에 승리를 위해서라면 우리팀 조합을 보고 템트리를 가는 게 너무 중요합니다.
"이번 판은 내가 이니시를 해야한다! 내가 자르반이 되어야한다!"
라고 생각하셨다면 반드시 탱블린 템트리를 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란두인+밴시가 완성이 되면 이블린은 탱과 딜이 모두 준수한 챔프가 됩니다.

이제 상황을 봐서 (여유가 된다고 하면) 트포를 완성해주세요.
그럼 딜이 뻥튀기되는걸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한타에서 W로 슬로우 다 씹어먹고 묵묵히 원딜에게 달려가 삭제해버릴 수 있죠.

이로서 탱도 딜도 모두 강력한, 캐리형 챔프 이블린이 완성됩니다.
다 씹어먹어주세요. ㅎㅎ
1. 이블린을 운용할 때는 은신을 잘 이용해주시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적이 2:2인줄 알고 싸웠는데 알고보니 3:2였다!
하는 상황을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죠.

소규모 한타가 일어날 때 어디선가 갑자기 짠!하고 등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한타시에는 궁+W로 적 딜러를 순삭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이블린 밴 하지 말아주세요~ ㅎㅎ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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