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16.7% (1표)
16.7% (1표)
66.7% (4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21
9
0
4/6
제대로 된 공략이 없길래 쓰는 무덤공략

- 벼랑위의리신(2014-12-29, 조회수: 4062)

방관그브가 좋아서 룬에 방관을 막느니마느니 스킬딜이 쌔서 쿨감을 박느니마느니

이상한 것들이 너무 많아 답답해서 글씀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4
  • 체력
    +40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1.56%
총 가격 : 10,138 IP
ad11 공속12가 젤 좋다. 평타잘쓰면 공속14프로도 좋다.

노랑에 아머룬밖에 없다면 아머 9를 써도 괜찮다.

새시즌열리면서 미니언 방어력도 사라졌는데 그냥 기존의 원딜룬들고 선2렙찍고 딜교할 생각이나해라

나중에 존나 짱쌔니까 방관박아야지이러다 1렙 평타 개쓰레기라 푸시력밀려서 선2렙뺏기고 평생 스노우볼 굴려감

애시당초 공속룬나온것도 빠르게 미니언정리하면서 선2렙찍으면서도 간간히 평타로 적을 견제할 수 있어서 딜교환을 매우 효율적으로 잘하기위해 나온것임

이상한룬 ㄴㄴ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옛날에는 약점노출이 좋았는데 지금은 광란보다 나을점이 없다.
정화드느니 밴시랑 퀵실버를 빠르게 올리거라.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난 존나 쌔니가 앞으로 돌격! EQRW! ㄴㄴ 원딜은 평타가 존나 쌘거지 한번 폭딜넣고 죽으면 제 역할 못하는거임


최대한 오래살아서 평타써라. 애시당초 요즘은 QR바로쓰면 플래시나 옆무빙으로 피한다.


스킬 빠르게 연타하는거보다 최대한 정확히 R을 맞추는게 중요하다.


적이 서머너도 없고 무빙도 호구고 때려잡겠다싶으면 RQ가 매우 효율적임. Q로 R 킬각만들어서 저격하는 것도 좋지만


적 피 반일때 한번에 RQ로 지워버리는 것도 대처하기 힘들다.



 

스킬 활용 팁

모두가 QR에 열광하지만 사실 무덤 최고의 사기스킬은 W다.


W를 너무 생각없이 쓰지는 말고 좁은 길목이나 딜러에게 살포시 던져주면 엄청나게 큰 딜로스를 만들어낸다.


라인전에서는 마나가 부족해질 수 있으니 목숨을 건 싸움에서만 사용하자.


8레벨에 W를 한번 더 찍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하나같이 RQEW마스터한다고 W를 나중에 찍는 공략을 썼던데 이건 시즌2때부터 나온 무덤팁을 모르는 것이다.


8레벨에 W2렙이면 QW한방에 웨이브 싹밀린다. 깔끔하게


하다보면 QW로 라인빨리밀고 다른 곳 합류하러 가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 알게될 것이다. 애용하자.


E를 앞으로 썼다고해서 나는 누커야!라며 QR을 빠르게 쓰진 말자. 평타 좀 치다 스킬을 써도 된다. 근접Q에 너무 집착하지 말자.


원딜은 어디까지나 평타가 쌘거다. 평타의 중요성을 잊지말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요우무도 좋다.

브루탈BF 들었을 때 무덤의 용한타 파괴력은 상상을 초월한다.

근데 그냥 노멀한 원딜템트리가는게 제일 좋다. 존나 쌔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도 좋다. E이후에 매우 강력한 인피크리콤보에 E평평평 만으로 다 파괴할 수도 있다.

하지만 스태틱보다 비싸다. 라위를 빨리 뽑아야하므로 돈이 넘칠때만 고려하자.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빨리 올리는 것은 좋지 않다. 똥신에서 최대한 라위까지 빨리타는 것이 좋다.

하지만 상황이 좋지 않다면 최소 인피는 나온 이후에 사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상대의 탱커라인이 상상을 초월하는 체력괴물이라면 이것을 사는 것도 매우 좋다.

단 앞E몰왕QR로 원콤내겠다며 깝치지는 말자. 원딜은 지속딜을 해야한다. 조루처럼 한방강력하게 찍하고 산화하면 무의미하다.

흡혈템에 집착하지말자.

도란하나면 충분하다. 딜3코어 나왔으면 밴시를 올리는 것이 가장 안전한 선택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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