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초안 작성
1/4 가독성을 위해 약간 수정
1/5 카운터픽 갈아엎음, 아이템 추가
1/8 정글운영 추가
1/9 앰살자별 스킬활용
1/13 갱킹각, 풀어줘야되는 라인 구분하는법
1/14 가독성을 위한 내용순서 및 카테고리 정리(예정)
좋은 글
1편
http://gall.dcinside.com/list.php?id=leagueoflegends1&no=912450
2편
http://gall.dcinside.com/list.php?id=leagueoflegends1&no=913432
3편
http://gall.dcinside.com/list.php?id=leagueoflegends1&no=1153536
4편
http://gall.dcinside.com/list.php?id=leagueoflegends1&no=1192582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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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5 (+120) | 2725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62 (+3.75) | 125.8 | 공격 속도 | 0.625 (+2.13%) | 0.851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공격 속도+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빨룬
-> 정신건강을 위한 공속 (정글돌다 암걸림)
파랑룬
-> 성장마방 달면 정글난입한 미드르블랑 QEW에 죽습니다.
왕룬
-> 관통이니 고뎀이니 넣어봤자 그렇게 산뜻한 변화가 오진 않습니다.
정글이 영 답답하면 공속이고, 아니면 이속 높은게 좋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원래 W선마가 정글링 훨씬 빠르고, 갱킹갈때도 훨씬 좋았는데
벽넘기기 패치후 W선마하면 정글 못돔 ㅋㅋㅋ
끊어짐
아무무 - Q 붕대 던지기
케이틀린 - E 90구경 투망
코르키 - W 발키리
그라가스 - E 몸통 박치기
자르반 - EQ 깃창
자르반 - R 대격변
잭스 - Q 도약 공격
리신 - Q 음파 / 공명의 일격
리신 - W 방호
레오나 - E 천공의 검
니달리 - W 급습
판테온 - W 제오니아의 방패
뽀삐 - E 용감한 돌진(벽꿍)
레넥톤 -E 자르고 토막내기
쉔 - E 그림자 돌진(도발)
트린다미어 - E 회전베기(팽이)
베인 - Q 구르기
오공 - E 근두운 급습
그레이브즈(무덤) - E 빨리 뽑기(빨뽑)
쉬바나 - R 용의 강림
아리 - R 혼령 질주
세주아니 - Q 혹한의 맹습
직스 - W 휴대용 폭약
제이스 - Q 하늘로!
카직스 - E 도약(점프)
바이 - Q 금고 부수기
자크 - W 새총 발사
야스오 - Q 강철 폭풍
브라움 - W 내가 지킨다
끊을순 있는데 속도가 너무 빨라서 사실상 힘듬 (되면 프로게이머 하셈)
불가능
특수
기본적으로 끊는게 불가능. 다만 한번 더 눌러야 날아가니까 Q, W로 2초정도 로스 시키면 날아가지 못하게 할 수 있을 지도 모르겠다고 느끼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은 상황이 가끔 있음
그랩과 똑같이, 스킬을 사용한 시간이 박치기가 먼저면 로켓점프가 이기고, 로켓점프가 먼저면 박치기가 이김
노틸러스를 한번도 못 만나봐서 모름
아트록스를 한번도 못 만나봐서 모름
알리는 어짜피 궁쓰면 안죽기 때문에 공템을 섞어주는편이 좋습니다.
궁쓰면 어짜피 안죽기 때문에
알리에게 [방템 = 유틸템인데 방어력이 붙어있는 아이템] 입니다.
방템이지만 방어력을 보고 고를 필요가 없습니다.
어짜피 알리는 궁쓰면 안죽기때문에 템에 연연하지 말고 와드를 많이 사줍니다.
정글링 지속력을 위해 귀환마다 마포 하나씩은 꼭 사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닷지에 실패하면 탈주한다.
자매품 : 트리스타나, 칼리스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한테 마크당해서 자기가 딜 못넣는걸
-> 팀이 한타를 잘못해서 졌다고 생각
-> 팀의 분열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정글링은 의식의 흐름대로...
얘네들이 하는 같이망하기가 "내 정글 다퍼먹고 시간이 남아서 역갱치면 너 망하게 하기" 이거라면
는 "템이 덜나와도 상관없기때문에, 와드를 많이 사서 너 동선 파악되고 망하게 하기" 입니다.
ㄴ갱킹 방지는 이런 곳에 박아주면 부족함이 없습니다만
ㄴ여유가 있다면(= 적팀정글러가 멀리 있거나 커버 올 라이너가 없어서, 적 정글에 알리왔쪄여 >.<뿌우 하고 신나게 돌아다녀도 안죽을만한 상황이면)
좀 깊숙이 들어가서 위 그림의 위치에 박아주시는게 더 좋습니다. 그러면 정글러의 위치를 사전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적 정글러가 소득없이 여기저기 허탕을 치고 다니게 만드는데 성공한다면, 정글링이 느리고 기동성이 후달려도 전체적인 일률은 비슷해집니다.
뭔가 다채롭게 만들어보고 싶었지만, 알리의 갱킹은 매우 단순하기 때문에 실패함
탑/봇 다이브시, 정글러의 역갱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반드시반드시반드시반드시반드시 맵의 해당위치에 와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적정글 위치를 알면 안해도 됩니다.
사실 기본적인건데도 저는 롤 시작하고 1년넘게 이걸 몰랐습니다.
이걸 써놓은 정글공략이 드물더라구요. 그래서 만듭니다.
미드바텀은 유리하면 푸쉬하지 프리징하진 않고, 프리징당해도 솔직히 파밍은 되지만 탑솔은 프리징 당했는데 정글러가 안오면 걍 존나 망합니다.
(프리징이 풀려 기뻐하는 탑솔러)
참고로 알리는 일진의 꼬붕1 같은 느낌이라서
일진형님들과 함께일땐 미칠듯이 강하지만 뒤를 봐주는 사람 없는 1:1에선 미칠듯이 약하기 때문에
적 정글러와 혼자 마주치는 일이 없어야합니다.
템보다 중요한게 레벨링. 레벨링보다 중요한게 와드
너이 개부랄같은 탑솔러야 어디 감히 와드에 손을 대느냐 내가 깔아줄 것을
+ 만 나오면 템이 나오건 말건 일단 와드는 삽시다
1~2렙때 빼곤 박치기가 평타한대보다 약합니다. 걍 초반엔 정글돌때 쓰지마세요. 특히 블루는 뭔짓을 해도 벽뒤로 날아갑니다
기본적인 한타에서 알리의 역할. 열심히 맞는다. (칼던지는애 아님 때리는애 아님)
그 외 알리의 역할들(스킬참고)
1. 보호
2. 저지
3. 돌파
서폿으로 할땐 1밖에 못하고, 탑으로 할땐 3이 좀 강제되는 면이 있는데
정글은 쓰레기이기 때문에 상황봐서 적당히 골라잡으시면 됩니다.
2가 정말 끝내주는 플레이에요. 근데 탑이나 서폿은 저걸 할 여유가 없지만 정글알리는 할수 있읍니다.
이기고 싶다면 정글알리를 하시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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