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8명
94.7% (36표)
0% (0표)
5.3% (2표)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Alistar, The Minotaur
5
4
21
미입력
36/38
신나는 알리 정글

- Nivil(2015-01-13, 조회수: 101874)

1/3 초안 작성

1/4 가독성을 위해 약간 수정

1/5 카운터픽 갈아엎음, 아이템 추가

1/8 정글운영 추가

1/9 앰살자별 스킬활용

1/13 갱킹각, 풀어줘야되는 라인 구분하는법

1/14 가독성을 위한 내용순서 및 카테고리 정리(예정)





좋은 글


1편

http://gall.dcinside.com/list.php?id=leagueoflegends1&no=912450

2편

http://gall.dcinside.com/list.php?id=leagueoflegends1&no=913432 

3편

http://gall.dcinside.com/list.php?id=leagueoflegends1&no=1153536

4편

http://gall.dcinside.com/list.php?id=leagueoflegends1&no=1192582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120) 2725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62 (+3.75) 125.8 공격 속도 0.625 (+2.13%) 0.851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676 IP

빨룬

-> 정신건강을 위한 공속 (정글돌다 암걸림)


파랑룬

-> 성장마방 달면 정글난입한 미드르블랑 QEW에 죽습니다.


왕룬

-> 관통이니 고뎀이니 넣어봤자 그렇게 산뜻한 변화가 오진 않습니다.

정글이 영 답답하면 공속이고, 아니면 이속 높은게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탑알리를 해보신 분은 알겠지만 오펜에 아무리 때려박아도 딜은 후로자식처럼 안나옵니다.

그럼 디펜vs유틸인데

1렙궁이 50% -> 70% 상향됬을때 디펜을 찍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오펜은 줄게 없어서 대충 줬는데 다른게 좋으시면 다른데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갓 12레벨된 뉴비

"야호 점멸배웠다!"

-> "이거 함부러 쓰면 안되니까 실수로 누를지도 모르는 D말고, F에다 넣어놔야지 ㅎㅎ"

-> F점멸충이 됨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0/140/180/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범위: 365)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짓밟기 (Trampl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알리스타가 5초 동안 지면을 짓밟아 0.5초마다 주위에 8/11/14/17/20 (+0.07AP)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5/65/75%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

원래 W선마가 정글링 훨씬 빠르고, 갱킹갈때도 훨씬 좋았는데


벽넘기기 패치후 W선마하면 정글 못돔 ㅋㅋㅋ

 

박치기 / 분쇄로 끊어지는 이동기

끊어짐


Bandage Toss(붕대 던지기) 아무무 - Q 붕대 던지기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 케이틀린 - E 90구경 투망

Valkyrie(발키리) 코르키 - W 발키리

Body Slam(몸통 박치기) 그라가스 - E 몸통 박치기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자르반 - EQ 깃창

Cataclysm(대격변) 자르반 - R 대격변

Leap Strike(도약 공격) 잭스 - Q 도약 공격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리신 - Q 음파 / 공명의 일격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리신 - W 방호

Zenith Blade(천공의 검) 레오나 - E 천공의 검

Pounce(급습 / 매복 덫) 니달리 - W 급습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판테온 - W 제오니아의 방패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뽀삐 - E 용감한 돌진(벽꿍)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레넥톤 -E 자르고 토막내기

Shadow Dash(그림자 돌진) 쉔 - E 그림자 돌진(도발)

Spinning Slash(회전 베기) 트린다미어 - E 회전베기(팽이)

Tumble(구르기) 베인 - Q 구르기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오공 - E 근두운 급습

Quickdraw(빨리 뽑기) 그레이브즈(무덤) - E 빨리 뽑기(빨뽑)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쉬바나 - R 용의 강림

Spirit Rush(혼령 질주) 아리 - R 혼령 질주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세주아니 - Q 혹한의 맹습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 직스 - W 휴대용 폭약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 제이스 - Q 하늘로!

Leap(도약) 카직스 - E 도약(점프)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 바이 - Q 금고 부수기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자크 - W 새총 발사

Steel Tempest(강철 폭풍) 야스오 - Q 강철 폭풍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  브라움 - W 내가 지킨다





끊을순 있는데 속도가 너무 빨라서 사실상 힘듬 (되면 프로게이머 하셈)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Shadow Dance(그림자 춤)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Lunge(찌르기)Bladesurge(칼날 쇄도)Lunar Rush(월광 쇄도)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Headbutt(박치기)





불가능

Flash(점멸)Arcane Shift(비전 이동)Riftwalk(균열 이동)Shunpo(순보)Distortion(왜곡)Double Strike(2연속 공격)Paranoia(피해망상)Ragnarok(라그나로크)Deceive(속임수)Cutthroat(목 긋기)Sanguine Pool(피의 웅덩이)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특수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기본적으로 끊는게 불가능. 다만 한번 더 눌러야 날아가니까 Q, W로 2초정도 로스 시키면 날아가지 못하게 할 수 있을 지도 모르겠다고 느끼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은 상황이 가끔 있음

Rocket Jump(로켓 점프) 그랩과 똑같이, 스킬을 사용한 시간이 박치기가 먼저면 로켓점프가 이기고, 로켓점프가 먼저면 박치기가 이김

Dredge Line(닻줄 견인) 노틸러스를 한번도 못 만나봐서 모름

Dark Flight(어둠 강림) 아트록스를 한번도 못 만나봐서 모름



 

갱 다닐때 스킬활용









벽꿍할라했는데 부시 들어가면 빨리 와드 박자. 병신같이 딜로스 시키다 놓치지말고... 제가 자주 그럼 흑흑







 

한타에서 스킬활용 - 1 - 보호



한타에서 스킬활용 - 2 - 저지


ㄴ쉽게 말해서 서폿일땐 이런거 하면 안된다는 겁니다.





이런식으로 제일 쎈 한명을 저지하는 방법도 있긴 한데 별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Diana(다이애나)Ryze(라이즈)Mordekaiser(모데카이저)Swain(스웨인)Vladimir(블라디미르)Karthus(카서스)
근접기가 부실한데 근접하지 않으면 딜을 넣을수 없는 챔피언들이면 이런게 먹히기도 합니다만

잘못하면 프리딜 구도를 만들어주기 십상입니다.


한타에서 스킬활용 - 3 - 돌파






한타에서 스킬활용 - 4 - 앰살자별 스킬활용

특히 빵테W는 스턴도 패시브도 데미지도 돌진도 판테온의 멘탈도 다같이 사라지는 마술....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

2렙에 힐을 찍고, 비스킷 3개를 먹으면서 정글을 돌면 집에 안가고 2버프가 가능하다.

남들은 집갔다올때 한타임 빠른 3렙갱으로 기선을 제압하자.


공템


알리는 어짜피 궁쓰면 안죽기 때문에 공템을 섞어주는편이 좋습니다.

 



탑알리일때는 탑에게 기대되는 딜량이 있기 때문에 딜량을 따로 1~5점을 매기고, 정글속도 아군 보호를 빼고 그러면 트포가 단연 원톱입니다만 정글은 그런게 없음

방템

궁쓰면 어짜피 안죽기 때문에


알리에게 [방템 = 유틸템인데 방어력이 붙어있는 아이템] 입니다.


방템이지만 방어력을 보고 고를 필요가 없습니다.




템트리


어짜피 알리는 궁쓰면 안죽기때문에 템에 연연하지 말고 와드를 많이 사줍니다.


정글링 지속력을 위해 귀환마다 마포 하나씩은 꼭 사세요.





시야석
(시야석) 정글게 가보면 맨날 이게 좋니 나쁘니로 백날 싸웁니다.

챔프에 따라 다를겁니다.


Jarvan IV(자르반 4세)이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를 사고 미드에서 EQR해버리면
적미드의 두개골이 쪼개지고 좌뇌와 우뇌가 분리될거니까

시야석의 효용 <<<< 800원의 기회비용입니다.
안사는게 낫습니다.

하지만 Alistar(알리스타)는 Kindlegem(점화석)을 사봤자 어떤 커다란 변화가 오는것도 아니라서
(어짜피 궁쓰면 안죽는건 똑같음)

시야석의 효용 >>> 800원의 기회비용 이고
사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적팀에 베인이 나오면 바텀만 죽어라 갱가거나 닷지한다.

닷지에 실패하면 탈주한다.




자매품 : 트리스타나, 칼리스타
블라디미르
우리 탑이 블라디미르면 닷지한다.
피들스틱
크는걸 막을수가 없다. 병신이길 바랄 수밖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적팀에 제드, 리븐, 잭스같은 애들이 있으면 사오정으로 만들어주기 좋다.
제드
이런 챔프 하는 애들은 허영심이 강하기 때문에

알리한테 마크당해서 자기가 딜 못넣는걸
-> 팀이 한타를 잘못해서 졌다고 생각
-> 팀의 분열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잭스
 좋은 조합 - 미드 - 미드나 탑이 극공극딜정신병자킬딸챔
ex) Fiora(피오라)Talon(탈론)Pantheon(판테온)Fizz(피즈)Katarina(카타리나)Zed(제드)Jax(잭스)Irelia(이렐리아)Yasuo(야스오)Annie(애니)Akali(아칼리)Syndra(신드라)Lissandra(리산드라)Riven(리븐)Rumble(럼블)


뒤에서 톡 밀어주면 알아서 오체분시 시켜버리는분들, 사랑합니다.

한타나 라인전이나 호흡 조금만 맞춰주면 너무 좋습니다.



※ 논타겟이 너무 많으면 좀 거시기할 수 있음
ex) LeBlanc(르블랑)Ahri(아리)

 좋은 조합 - 바텀 - 하드캐리 원딜
ex) Kog'Maw(코그모)Vayne(베인)Twitch(트위치)

암살자 3명이어도 서폿이랑 둘이서 딱 자리잡고 지키면 원딜이 3:1도 이기고 으아 죽여줌 진짜

근데 나란히 관짝 들어가셨으니까 가끔 노말에서나 뵙는걸로...

 좋은 조합 - 적팀 - 적팀에 암살자
ex) Fiora(피오라)Pantheon(판테온)Fizz(피즈)Katarina(카타리나)Zed(제드)Jax(잭스)Irelia(이렐리아)Yasuo(야스오)Akali(아칼리)Riven(리븐)

※ 예외 : Talon(탈론) 이새낀 E평1QWR 하는데 1초도 안걸리기 때문에 뭐 어떻게 보호가 안됨


 이럴때 고르면 좋지 않음

좋지 않음 - 탑 - 돼지대결
ex) Renekton(레넥톤)vsShyvana(쉬바나)

알리는 일단 노딜이고, 라이너가 솔킬을 충분히 딸 딜이 나와야하기 때문에 탑에 돼지대결이 되면 영 좋지 않습니다.

최소 한쪽은 물몸 딜챔프여서, 갱을 갔을때 한쪽이 죽을수 있어야합니다.

※이럴 때 추천 정글러 : Lee Sin(리 신)Vi(바이)Jarvan IV(자르반 4세)Pantheon(판테온)Fiddlesticks(피들스틱)Rek'Sai(렉사이)


좋지 않음 - 미드 - 미드가 노딜
ex) Malphite(말파이트)Zilean(질리언)Janna(잔나)Cho'Gath(초가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Morgana(모르가나)Lulu(룰루)Karma(카르마)Galio(갈리오)

알리의 딜이 시망 수준을 넘어서 0에 가깝기 때문에, 미드 딜까지 시망이면 게임이 질 확률이 45%정도 올라갑니다.

※ 이럴 때 추천 정글러 : Lee Sin(리 신)Vi(바이)Jarvan IV(자르반 4세)Pantheon(판테온)Fiddlesticks(피들스틱)Rek'Sai(렉사이)


좋지 않음 - 바텀 - 적이 하드캐리 원딜, 우린 암살자가 없음
ex) Renekton(레넥톤)Alistar(알리스타)Ziggs(직스)Lucian(루시안)Lulu(룰루) vs Irelia(이렐리아)Pantheon(판테온)Syndra(신드라)Vayne(베인)Thresh(쓰레쉬)

팀 조합이 이럴경우 3억제기 밀고도 역전당할수 있습니다.

레넥톤이나 알리가 어떻게 비집고 들어가던 베인을 절대의 naver 죽일수 없고, 나머지 4명을 죽인다 한들 베인은 한타마다 꾸준히 살아남아 풀템을 띄우고, 여러분의 두개골에 은화살을 장착시켜 줄 것입니다.


※ 이럴 때 추천 정글러 : Vi(바이)Jarvan IV(자르반 4세)Pantheon(판테온)Fiddlesticks(피들스틱)


좋지 않음 - 적팀 - 노갱메타
ex) 적탑 Kassadin(카사딘) 적미드 Zed(제드) 적원딜 Ezreal(이즈리얼)




한줄요약
픽밴율 높은덴 이유가 있다
Lee Sin(리 신)Vi(바이)Jarvan IV(자르반 4세)Pantheon(판테온)Fiddlesticks(피들스틱)Rek'Sai(렉사이) 




챔피언별 - 적팀
★★★★★일단 적팀에 뚜벅이가 많으면 알리스타를 했을때 몫을 톡톡히 볼수 있습니다.
Garen(가렌)Gangplank(갱플랭크)Nasus(나서스)Nunu(누누)Darius(다리우스)Ryze(라이즈)Rumble(럼블)Renekton(레넥톤)Sion(사이온)Shen(쉔)Shyvana(쉬바나)Singed(신지드)Yorick(요릭)Udyr(우디르)Warwick(워윅)Cho'Gath(초가스)Volibear(볼리베어)Mordekaiser(모데카이저)Skarner(스카너)

★★★ 암살자 상대로도 매우 좋습니다.
Diana(다이애나)Rengar(렝가)Shaco(샤코)Nocturne(녹턴)Yasuo(야스오)Xin Zhao(신 짜오)Riven(리븐)Master Yi(마스터 이)Jax(잭스)Zed(제드)Khazix(카직스)Aatrox(아트록스)Pantheon(판테온)Irelia(이렐리아)Fiora(피오라)Talon(탈론)Tryndamere(트린다미어)Akali(아칼리)

★★★★ 자리잡는게 중요한 애들 상대로도 좋습니다.
Galio(갈리오)Morgana(모르가나)Vladimir(블라디미르)Syndra(신드라)Amumu(아무무)Annie(애니)Wukong(오공)Zac(자크)Cassiopeia(카시오페아)Karthus(카서스)Katarina(카타리나)Kennen(케넨)Gnar(나르)

★★★ 멀리서도 진영파괴를 유도할수 있는 애들한테는 딱히 유리하지도 불리하지도 않음
Maokai(마오카이)Trundle(트런들)Malphite(말파이트)Jarvan IV(자르반 4세)Dr. Mundo(문도 박사)Hecarim(헤카림)

★★ 적 정글이 크는걸 막을수가 없음 (마이는 병신이라 한타에서 막을수 있음)
Fiddlesticks(피들스틱)

★★ 암살자인데 카운터가 안되는 애들
Kassadin(카사딘)Fizz(피즈)LeBlanc(르블랑)

★ 포킹전이 되면 힘듬
Nidalee(니달리)Lux(럭스)Lulu(룰루)Jayce(제이스)Kog'Maw(코그모)

★ 딜러를 물어죽이기 적합하지 않은 챔프이기 때문에, 지속딜이 상상을 초월하는 챔피언들은 힘듭니다.
 Vayne(베인)Jinx(징크스)Kayle(케일)Kog'Maw(코그모)Tristana(트리스타나)Cassiopeia(카시오페아)Twitch(트위치)
챔피언별 - 우리팀
앞에서 조금만 깝쳐주거나, 활로만 뚫어주면 혼자서 다 해쳐먹을수 있는 분들 (=캐리력 있는 챔프)
Zed(제드)Akali(아칼리)Rengar(렝가)Talon(탈론)Irelia(이렐리아)Khazix(카직스)Ryze(라이즈)Rumble(럼블)Riven(리븐)Yasuo(야스오)Jayce(제이스)Cassiopeia(카시오페아)Kog'Maw(코그모)Syndra(신드라)Katarina(카타리나)

 딜 쩌는 원
Vayne(베인)Varus(바루스)Jinx(징크스)Tristana(트리스타나)Twitch(트위치)Kog'Maw(코그모)

★ 붙었을때 포텐셜은 높은데 행동에 제약이 많은 분들
Mordekaiser(모데카이저)Gnar(나르)Darius(다리우스)Garen(가렌)Swain(스웨인)

★ 논타겟이 많은 분들의 심기를 거슬러선 안됩니다.
Lux(럭스)Rumble(럼블)Ahri(아리)Anivia(애니비아)Ziggs(직스)

★정글알리의 딜이 0에 수렴하기 때문에, 미드에 이런분들이 오면 팀 전체 딜량이 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Zilean(질리언)Janna(잔나)Cho'Gath(초가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Morgana(모르가나)Lulu(룰루)Galio(갈리오)

미래가 별로 없는 분들
Nunu(누누)Karma(카르마)Soraka(소라카)

☆ 미래가 없는데 갱호응까지 안되고 초중반 정글싸움에 도움도 안되는분
Vladimir(블라디미르)
라인/정글 운영
YES ->
NO ->


YES ->
NO ->


정글링은 의식의 흐름대로...

 


라인/정글 운영 - 2 - 알리는 어떻게 다른가
알리는 정글속도도 느리고, 기동력이 좋지도 않기 때문에

똑같이 밥을 먹고 똑같이 등교해서 똑같은 양의 공부를 하면 절대 성적을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약간 뻥 보태서 알리가 2.5를 할때 자르반은 3.8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노력하면 된다 이런건 개소리고, 정글 알리로 육식정글러와 똑같이 플레이해서 이기는건 물리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단점은 장점으로 보완해야 합니다.


긴글이 읽기 싫은 사람을 위해, 귀찮으면 밑줄 볼드만 읽으시길


1+2 = 전체적인 일률이 떨어집니다. 엄청 단점
(경비대의 길잡이) 1의 부담을 덜기 위한 경비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2를 위한 룬&마스터리 이속몰빵과 빠른 기동력의 신발

(1+2)+3+6 = 일률이 떨어지면 최소한 집에 가는 횟수는 줄여서 갱이던 정글링이던 더 자주 해야됩니다.
Mana Potion(마나 물약)알리는 포션 열심히 사다가 템이 300원 정도 늦춰줘도 궁쓰면 안죽으니, 아낌없이 귀환마다 마나포션을 사서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참고로 마나포션으로 힐하나 체력포션을 마시나 [가격:피통] 비율은 똑같습니다.

(1+2)+4+= 똑같이 커서 이득이 없다면, 똑같이 망해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리는 방어에 특화되어 있으니, 적 정글러가 가는 곳 마다 방어하러 역갱가서 고춧가루 뿌려준다면 같이 망해버릴 확률이 높고, 같이 망해버린다면 똑같이 망했을때 더 유용한 알리스타쪽 팀이 이길 확률이 더 높을 겁니다.


근데 같이 망하려면 Nunu(누누)Shyvana(쉬바나)Udyr(우디르) 얘네들처럼 자기정글 퍼먹고나서 역갱칠 시간적 여유가 있을만큼 정글링이 빨라야 하는데, 우린 정글링이 빠르지 않으니 약간 편법을 씁니다.



(1+2)+[(4+6)+5] = 역갱을 못가더라도 백핑정도는 찍을 수 있게 와드를 열심히 박아줍니다. 

Nunu(누누)Shyvana(쉬바나)Udyr(우디르) 얘네들이 하는 같이망하기가 "내 정글 다퍼먹고 시간이 남아서 역갱치면 너 망하게 하기" 이거라면

Alistar(알리스타)는 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템이 덜나와도 상관없기때문에, 와드를 많이 사서 너 동선 파악되고 망하게 하기" 입니다.




ㄴ갱킹 방지는 이런 곳에 박아주면 부족함이 없습니다만



ㄴ여유가 있다면(= 적팀정글러가 멀리 있거나 커버 올 라이너가 없어서, 적 정글에 알리왔쪄여 >.<뿌우 하고 신나게 돌아다녀도 안죽을만한 상황이면)


좀 깊숙이 들어가서 위 그림의 위치에 박아주시는게 더 좋습니다. 그러면 정글러의 위치를 사전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적 정글러가 소득없이 여기저기 허탕을 치고 다니게 만드는데 성공한다면, 정글링이 느리고 기동성이 후달려도 전체적인 일률은 비슷해집니다.


 

라인/정글 운영 - 3 - 갱킹각


뭔가 다채롭게 만들어보고 싶었지만, 알리의 갱킹은 매우 단순하기 때문에 실패함





탑/봇 다이브시, 정글러의 역갱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반드시반드시반드시반드시반드시 맵의 해당위치에 와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적정글 위치를 알면 안해도 됩니다.



라인/정글 운영 - 4 - 풀어줘야 하는 라인

사실 기본적인건데도 저는 롤 시작하고 1년넘게 이걸 몰랐습니다.


이걸 써놓은 정글공략이 드물더라구요. 그래서 만듭니다.



미드바텀은 유리하면 푸쉬하지 프리징하진 않고, 프리징당해도 솔직히 파밍은 되지만 탑솔은 프리징 당했는데 정글러가 안오면 걍 존나 망합니다.



(프리징이 풀려 기뻐하는 탑솔러)






알리 = 찐따


참고로 알리는 일진의 꼬붕1 같은 느낌이라서


일진형님들과 함께일땐 미칠듯이 강하지만 뒤를 봐주는 사람 없는 1:1에선 미칠듯이 약하기 때문에


적 정글러와 혼자 마주치는 일이 없어야합니다.

 

초중반 운영법

템보다 중요한게 레벨링. 레벨링보다 중요한게 와드


너이 개부랄같은 탑솔러야 어디 감히 와드에 손을 대느냐 내가 깔아줄 것을


(경비대의 길잡이)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만 나오면 템이 나오건 말건 일단 와드는 삽시다


 

정글돌때

Headbutt(박치기) 1~2렙때 빼곤 박치기가 평타한대보다 약합니다. 걍 초반엔 정글돌때 쓰지마세요. 특히 블루는 뭔짓을 해도 벽뒤로 날아갑니다

 

중후반 운영법 - 1
1. 핑와를 꾸준히 산다
2. 우리팀은 시야석이 두개라는걸 이용해서 시야를 미친듯이 계속 장악한다
3. 정글에서 열심히 짤라먹는다.
4. 짤라먹으면 수적 우위를 이용해 용을 먹거나 타워를 민다.
중후반 운영법 - 2
후반갈수록 누가 얼마나 컸냐보다는 어떻게 싸우냐가 백만배는 중요한데 (동준좌 말에 따르면 4만골일때 1만골 차이와 5만골일때 1만골 차이는 느낌이 다름)

롤에 존재하는 모든 챔피언중에서 가장 최강 최악의 진영파괴자인 알리스타가 있는팀이 유리할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나 정글알리는 서폿처럼 원딜보호가 강요되는것도, 탑처럼 브루징이 강요되는것도 아니라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진영을 박살내고 놀 수 있어서 조나 재밌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Sejuani(세주아니)Amumu(아무무)
이런애들은 궁극기 의존도가 커서 후반에 한번 빗나가면 나가리 되기 쉽습니다만

알리는 6~7초마다 한방씩 지르니까 무게감이 너무 다릅니다 정말로,

특히 아군 원딜이 Twitch(트위치)Tristana(트리스타나)Jinx(징크스)Vayne(베인)Kalista(칼리스타) 이딴거면 참고 해보세요. 참는 보람이 있음


팀파이트시 역할



기본적인 한타에서 알리의 역할. 열심히 맞는다. (칼던지는애 아님 때리는애 아님)




그 외 알리의 역할들(스킬참고)

1. 보호

2. 저지

3. 돌파


서폿으로 할땐 1밖에 못하고, 탑으로 할땐 3이 좀 강제되는 면이 있는데


정글은 쓰레기이기 때문에 상황봐서 적당히 골라잡으시면 됩니다.


2가 정말 끝내주는 플레이에요. 근데 탑이나 서폿은 저걸 할 여유가 없지만 정글알리는 할수 있읍니다.


한줄요약

이기고 싶다면 정글알리를 하시면 안됩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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