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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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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317.2 (+52) | 1201.2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3.1%) | 1.005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2.41 (+4.6) | 100.6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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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를 배우기전에 1렙때 스킬잘찍어서
딜교환부터 잘해야 배운 콤보활용할 여유가 있겠지?
그래서 친절하게 하나하나 다 알려줄게. (눈빠질준비하고 내려)
- 1렙때 e를 찍어야할때 -
상대가 나한테 견제를 잘할수있는 챔프면
(오리아나,신드라,르블랑,럭스,빅토르,스웨인,아리,애니비아,베이가,
카사딘,라이즈,리산드라,말자하,모르가나,벨코즈,애니,제라스,직스,
룰루,자이라,질리언,이즈리얼,소나*빠진챔프있음댓글로물어봐라*)
e찍고 상대가 견제할때마다 미니언상황보고 상대가 스킬쓰는거
보자마자 재간둥이로 씹고 들어가서 상대가 스킬쿨돌아오기전에
평타몇대찔러주다가 빠져라 넌 플라스크있기때문에 개.이.득 이다 알겠냐
- 1렙때 w를 찍어야할때 -
윗글에서 챔프만보고 e를 찍는다고 해서 w도 똑같이 챔프만 보고 찍는다면
어리석은 짓임을 먼저 알려준다. w를 찍기전에 챔프도보고 상대가 먼저
무슨 스킬을 찍었는지도 봐야하는데 예를 들자면,
탈론같은 경우 탈론이 w찍고 멀리서 w로 견제와 미니언막타를 같이 한다면
피즈는 e를 찍고 w를 씹음과 동시에 딜교를 시도하는게 좋은 방법이다.
탈론이 만약 w를 안찍고 q를 찍고 견제를 한다면 피즈는 w를 찍고
같이 견제해준다면 탈론이 더 아프기때문에 상대스킬을 잘보고
w를 찍어주길 바란다. 탈론의 예로도 이해가 안된 유저가 있다면
댓글로 특정챔프를 적어주면 그 특정챔프에 대해서 w를 언제 찍어야하는지
자세하게 알려줄테니 많이 물어봐줬으면 한다.
참고로 제드같은 경우는 다르다 제드는 q를 찍고 피즈를 견제해도
제드는 근접챔프이기때문에 피즈가 w를 찍고 견제하는게 가능하다
탈론의 w에는 슬로우가 있어 피즈가 붙어서 견제하기 힘들지만
제드의 q에는 슬로우가 없어서 e로 씹고 들어가기보다
무빙으로 q피해주면서 막타먹으러 올때마다 w로 찔러주면된다.
< 스킬콤보 >
요즘 대부분의 공략에서 qw로 콤보시작을 설명해주는데
qw로 들어가는건 확실히 좋다. 하지만 필자는 wq를 사용하기때문에
wq공략을 쓰려고한다 따질꺼있음 속으로 따져라 여긴 내공략글이고
나만의 피즈를 설명하는 공간이니까. 이해됐지?
굳이 qw를 쓰고싶다면 내 공략스킬콤보는 안보는게좋을거같다
다른공략가서 qw콤보배우고 와줬으면 한다
(필자도 qw콤보 추천한다...속닥속닥)
지금 읽고있는 유저들의 궁금증부터 풀고 시작하자
1. wq로 진입하면 상대방이 눈치챌 시간이 0.1초라도 늘지않을까?
- q사거리를 정확하게 외우고 있으면 뭘로 진입하던 똑같다고 본다.
2. w를 키고 들어가니까 w지속시간이 줄어들텐데?
- 솔직하게 말하면 wq공략을 추천할 자신이 없다.
w키고 진입시 0.5초정도 손해보는건 사실. 하지만 룬에 공속룬두개를
끼고가서 w평한대만 더치면 되는데 wq진입때문에 w평한대를 못쳐서
아쉬운 상황이 나온적은 단 한번도 없다.
*qw를 많이 안써봤는데 qw공략을 쓰는게 더 이상하다생각되서
1600판동안 써온 wq공략을 쓰려고한다.
1. 6렙전 콤보 - wq평평상대방cc스킬을 e로 씹고 평평 점화
하면 대부분 킬이거나 상대 점멸은 빼는데 여기서 중요한건 e쓸때 한번만눌러서
슬로우도 붙여야 킬딸확률이 높아진다.
2. 6렙후 콤보 - wq평r평평e점화 마무리
3. 매복암살콤보 - 라인전이 끝나고 부쉬에서 암살할때 쓰는 콤보로
상대가 내가 있는 부쉬로 들어오자마자 rw평평평하고 상대가 cc스킬을 쓰면
이때 장난치기써서 슬로우 붙여줘야함 그게아니면 상대가
부쉬를 나가서 도망칠때쯤 q로 따라붙어서 평평 점화썼는데도 안죽으면
눈치껏 e스킬로 마무리
*지극히 이론적인 콤보고 협곡의 변수는 상당히 많으니까
콤보는 비슷하게 하되, 콤보사이사이 상황에 맞게 스펠이나 아이템
써주거나 상황에 맞게 콤보스킬을 바꿔주면된다.
<스킬 활용 팁>
(패시브)
피즈가 다른챔프보다 덜 질리고 더 재밌는 이유!
바로 유닛통과패시브때문이라고해도 부정할수있는 유저는 없다.
패시브덕에 자유자재로 움직일수있는건 물론
다른챔프가 만들어내지못하는 상황을 피즈는 만들어낸다.
패시브를 잘 사용하자.
(q스킬 - 성게 찌르기)
q스킬은 진입스킬로도 쓸수있고 회피스킬로도 쓸수있는데
미니언을 타고 도망쳐도되고 상대와의 거리를 좁혀도된다.
(콤보 예시 - 미니언에 q타고 re로 상대 스킬씹고 w평평점화)
*q는 미니언,챔피언을 관통한다. 도망치려는데 미니언이 없다면
근접된 상대 챔피언에 대고 q를 써보자
(w스킬 - 심해석 삼지창)
w스킬의 도트데미지를 잘 활용하면 된다. 점화와 w도트데미지의
시너지는 굉장한데 더 좋은건 도트데미지는 w스킬의 기본지속효과이기때문에
w스킬이 쿨타임이여도 도트뎀이 들어간다는것. 이를 이용하면
킬을 만들어내는건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
(e스킬 - 장난치기/재간둥이)
e스킬은 연인이라는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연인이라는 하나의 명칭안에는 여자와 남자가 있다.
여자(장난치기)는 조금밖에 이동할수밖에 없지만
넓은 면적에 딜과 함께 슬로우효과를 줄수있다.
남자(재간둥이)는 여자(장난치기)보다 더 빨리, 더 멀리
이동할수있지만 좁은 면적에 슬로우효과없이 딜만 줄수있다.
이 여자와 남자가 합쳐져서 연인이라는 스킬을 만들었다고 보면 되는데
사랑엔 누가 아깝고 모자르고가 없듯이 e스킬도 뭐가좋고 나쁜지가
없으니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남녀를 골라서 써주면 된다.
*장난치기는 e를 한번만 누르면되고 재간둥이는 두번 적당히 빠르게 누르면 된다.
*장난치기무적상태일때 점멸쓰면 점멸로 도착한 자리에 딜링된다.
e스킬의 꿀재미,꿀팁은 벽넘기인데 유튜브에 벽넘는 영상들 많으니까
전부 보고 꿀팁들 쏙쏙빼먹으면 된다.
절대귀찮은거아님
(r스킬 - 미끼 뿌리기)
보기와는 다르게 은근히 r스킬 맞추기쉬운건 아니다
말안해도 아는거겠지만 궁스킬팁은 멀리서 웬만하면 던지지마라
상대한테 붙어서 궁쓰거나 q로들어가면서 궁쓰면 q랑 r이랑 동시에
붙는다 그리고 궁던질때 상대위치에 딱맞게 던지면 상대에 안붙을 확률이
높으니까 상대보다 좀더 멀리 던지면 된다.
상어가 상대물면 슬로우생기니까 그것도 이용하고.
지금 설명할건 굉장히 어려운건데 상어주변에 맞으면
에어본과 슬로우가 적용된다. 그래서 야스오궁연계가 가능하고 심지어
상대방의 텔레포트까지 끊을수 있다 상대방이 대놓고 텔포를
쓰진 않겠지만 대놓고 쓰거나 회피용으로 쓴다면 쓰는거보자마자
상어를 상대옆에 던져라 텔포끊긴다.
작성하는 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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