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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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0) | 2330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8.5 (+0.5) | 17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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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는 왠만하면 를 선마하는 편이다. 물론 평캔이 되면 가 훨씬 이득이지않냐! 왜 를 선마안하고 를 선마하냐! 라고 하소연하는 독자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는 정말 근접이거나 내가 편하게 평캔을 박을 수 있는 상대가 아니고선 Q선마는 진입용으로 쓰이기에 딜로스가 심하다.
차라리 삑사리가 나기힘든 W를 선마해서 쿨타임 줄이는 효과를 얻는게 낫다고 판단한다.
(필자가 Q선마하는 챔프는 나서스 , 말파이트 , 렝가상대가 q선마하는게 낫다고 생각한다.)
QW는 q를 쓰고 w를쓰는것인데 한번에 누르지말고 q로 좀 많이 진입했다싶을때 쓰는 것.
(QE)는 (EQ)보다 훨씬 멀리나아간다.
제일 중요한 팁은 뭐니뭐니해도 궁캔슬이다.
궁캔슬은 (ER)이다. 한번에 누르는 것이아닌 따닥 하는 느낌나도록 쓰는 것이다.
궁캔슬을 하는 이유는 궁캔을 하면 궁키는 모션이 스킵이 됨으로써 평q평q평q평 인 평캔을 할 수 있고,
혹은 q를 바로 쓸 수 있기때문이다.
Q->Q->E->Q 는 벽넘거나 마지막 Q로 바닥에 떨어질 때 평타모션이 Q->Q->Q->평 보다 더 빠르고 자연스럽기에
알아 두면 좋은 팁이다.
또 하나의 스킬 활용팁은 히드라아이템과 같이 쓰는 것이다.(아이템 공략 ㄱ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노답.
절대 카운터가 아닌 오히려 역 카운터임. 물론 중후반 1:1 싸움은 비슷할수 있음. 하지만 라인전에선 고통받는건 제드가아닌 리븐이라는 것.
라인은 솔직히 이길수도 질수도있지만 절대 멘탈이 깨져선 안된다. 만약아쉽게지거나 좀 똥을 많이싸도
한타나 운영 , 장기전 혹은 캐리를 생각하고 게임해라.
요즈음 2렙갱킹이 무서우니 토템으로 와드를 잘박아서 잘피하거나 만약 정신없이 라인전하다 정글이오면 빼거나,
상대방의 체력을봐서 탑라이너 or 정글을 딸려고 노력을하자.(후자쪽은 솔직히 비추 적 정글이 약하더라도 레드들면
정말 강하다.)
중반엔 자신이 많이 잘 풀린 상태라면 상대가 딜교도 잘안해주는 타이밍엔 라인을 굳이 막프리징을 하지않더라도
미드 로밍이라거나 적의 정글링을 방해할 수 있는플레이를 하거나 집을 갔다오는 타이밍을 잡는것도 나쁘진않다.
내가 제일 중요하는게 팀파이트다. 솔직히 지금까지의 운영법은 다 쓸모없을 수도 있다. 자기만의 운영법이있으니깐 탑은 두가지다. 파고들어서 적진에있는 원딜을 잘라내거나 적의 탑이나 미드라이너가 아군 원딜을 잡으러올때 그것을 최대한 저지하며 잡아내는 것이다. 물론 이건 공략을 본사람들은 다 익숙한 소리일수도있다. 하지만 리븐은 약간 아주 약간의 미세한 차이로 다르다. 솔직히 필자는 팀파이트를 어떻게 해야 리븐이 효율이좋고 더샤이님이나 꿀탱탱님같은 네임밸류분들의 플레이를 할까라는 생각을 많이했고 리븐을 좀 해본 결과.
절대 선진입하는 리븐은 아무리 잘커도 CC기와 에어본에 다 막혀 이길 가능성이 제로가 될 확률이 높다. 그래서
리븐의 운영법은 한타를 할때 숨어서 지켜보다 적의 CC기와 에어본이 많이 빠지게된경우 들어가 녹이던가 혹은
자신이 탑에서 cs를 먹다가 한타가 나올 것 같으면 4:5식으로 좀더 유리한 식으로 비겁하게 싸워야한다.
처음써보는 공략글이지만 엑셀을 못받으면 아쉬운거고 배드받으면 그러려니 할테니 양심껏 자신의 소신을 댓글에
달고 엑셀 배드를 주었으면 좋겠다.
어정쩡한 굿보단 나으니.
*시즌4에 리븐공략을 적으신 에르시안느님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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