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30 (+100) | 2330 | 마나 | 0 (+0.0) | 0 |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 5초당 체력회복 | 8.5 (+0.5) | 17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공격력 +0.95x9
방어 +1x9
마법 저항력 +1.34x9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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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는 왠만하면
를 선마하는 편이다. 물론 평캔이 되면
가 훨씬 이득이지않냐! 왜
를 선마안하고
를 선마하냐! 라고 하소연하는 독자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는 정말 근접이거나 내가 편하게 평캔을 박을 수 있는 상대가 아니고선 Q선마는 진입용으로 쓰이기에 딜로스가 심하다.
차라리 삑사리가 나기힘든 W를 선마해서 쿨타임 줄이는 효과를 얻는게 낫다고 판단한다.
(필자가 Q선마하는 챔프는 나서스 , 말파이트 , 렝가상대가 q선마하는게 낫다고 생각한다.)
QW는 q를 쓰고 w를쓰는것인데 한번에 누르지말고 q로 좀 많이 진입했다싶을때 쓰는 것.
![]()
(QE)는 ![]()
(EQ)보다 훨씬 멀리나아간다.
제일 중요한 팁은 뭐니뭐니해도 궁캔슬이다.
궁캔슬은 ![]()
(ER)이다. 한번에 누르는 것이아닌 따닥 하는 느낌나도록 쓰는 것이다.
궁캔슬을 하는 이유는 궁캔을 하면 궁키는 모션이 스킵이 됨으로써 평q평q평q평 인 평캔을 할 수 있고,
혹은 q를 바로 쓸 수 있기때문이다.
Q->Q->E->Q 는 벽넘거나 마지막 Q로 바닥에 떨어질 때 평타모션이 Q->Q->Q->평 보다 더 빠르고 자연스럽기에
알아 두면 좋은 팁이다.
또 하나의 스킬 활용팁은 히드라아이템과 같이 쓰는 것이다.(아이템 공략 ㄱ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노답.
절대 카운터가 아닌 오히려 역 카운터임. 물론 중후반 1:1 싸움은 비슷할수 있음. 하지만 라인전에선 고통받는건 제드가아닌 리븐이라는 것.
라인은 솔직히 이길수도 질수도있지만 절대 멘탈이 깨져선 안된다. 만약아쉽게지거나 좀 똥을 많이싸도
한타나 운영 , 장기전 혹은 캐리를 생각하고 게임해라.
요즈음 2렙갱킹이 무서우니 토템으로 와드를 잘박아서 잘피하거나 만약 정신없이 라인전하다 정글이오면 빼거나,
상대방의 체력을봐서 탑라이너 or 정글을 딸려고 노력을하자.(후자쪽은 솔직히 비추 적 정글이 약하더라도 레드들면
정말 강하다.)
중반엔 자신이 많이 잘 풀린 상태라면 상대가 딜교도 잘안해주는 타이밍엔 라인을 굳이 막프리징을 하지않더라도
미드 로밍이라거나 적의 정글링을 방해할 수 있는플레이를 하거나 집을 갔다오는 타이밍을 잡는것도 나쁘진않다.
내가 제일 중요하는게 팀파이트다. 솔직히 지금까지의 운영법은 다 쓸모없을 수도 있다. 자기만의 운영법이있으니깐 탑은 두가지다. 파고들어서 적진에있는 원딜을 잘라내거나 적의 탑이나 미드라이너가 아군 원딜을 잡으러올때 그것을 최대한 저지하며 잡아내는 것이다. 물론 이건 공략을 본사람들은 다 익숙한 소리일수도있다. 하지만 리븐은 약간 아주 약간의 미세한 차이로 다르다. 솔직히 필자는 팀파이트를 어떻게 해야 리븐이 효율이좋고 더샤이님이나 꿀탱탱님같은 네임밸류분들의 플레이를 할까라는 생각을 많이했고 리븐을 좀 해본 결과.
절대 선진입하는 리븐은 아무리 잘커도 CC기와 에어본에 다 막혀 이길 가능성이 제로가 될 확률이 높다. 그래서
리븐의 운영법은 한타를 할때 숨어서 지켜보다 적의 CC기와 에어본이 많이 빠지게된경우 들어가 녹이던가 혹은
자신이 탑에서 cs를 먹다가 한타가 나올 것 같으면 4:5식으로 좀더 유리한 식으로 비겁하게 싸워야한다.
처음써보는 공략글이지만 엑셀을 못받으면 아쉬운거고 배드받으면 그러려니 할테니 양심껏 자신의 소신을 댓글에
달고 엑셀 배드를 주었으면 좋겠다.
어정쩡한 굿보단 나으니.
*시즌4에 리븐공략을 적으신 에르시안느님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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