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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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6.16 (+101) | 2363.16 | 마나 | 302.2 (+40.0) | 982.2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8.43 (+0.85) | 22.8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43 (+4.8) | 12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체력 재생 +0.56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체력 재생 +2.7x3
- 공격력+8.55
- 체력 재생+13.14
- 마법 저항력+27.05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는 5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45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흑점 폭발을 시전하면 레오나가 5초 동안 작열 효과를 얻습니다.
효과 지속 시간 동안 레오나의 다음 기본 공격 3/4/5회는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30/40/50 (+0.1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햇빛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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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콤보 평Q평 세트!
평 - Q - 평
평 - Q - 평 - W - E - 평
E - 평 - Q - 평
E - W - 평 - Q - 평
E - W - 평 - Q - 평 - R - 평
이즈리얼/루시안/그브 등 상대할 때, 갱킹을 와서 스턴만 넣으면 되는 상황에 넣는 콤보
E - Q - 평
점멸 - Q - E - W
점멸 - Q - R - E - W
내가 스나이퍼다
R - E - W - Q
레오나는 이것만 알면 됩니다.
평 - Q - 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리고 라인전에서 CC 제외하고는 별거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조금 유리해지기 시작하면 레오나로 2 : 2 싸움에서도 못 이기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티어가 낮을수록 쉽죠. 플레~다이아 기준 쓰레쉬보다 아래단계입니다.
적이 조금 못한다 싶으면, 그냥 들이대는 것이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잘하는 쓰레쉬일수록 바닥쓸기(?)-사형선고 콤보를 선호하는데요, 단순 무빙으로는 Q 피할수가 없는 콤보입니다.
이녀석도 생각보다는 물몸인데요, 체력회복이 상대적으로 나쁜편이라 지속딜교에선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기회포착되면 무조건 딜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공략 노필요.
1초 맞상대해보면 각이 나옴.
자기체력을 깎아서 아군 체력을 회복시키는데, 이게 쿨타임이 매우 짧습니다.
쿨타임 1.5~3초 사이고, 200~300씩 체력을 채웁니다.
따라서 원딜보다는 소라카를 무는게 좋습니다.
만일 원딜을 문다면, 선점화를 걸고 원콤각을 만든 다음에 들어가야 합니다!
1렙이 가장 중요합니다.
1렙때 적부쉬/아군부쉬를 오가면서 기회포착합니다.
Q 맞추고 딜교할 수 있다면 매우 좋은 딜교환입니다.
1렙 딜교를 실패하거나, 라인이 밀려버리면 3렙을 노립니다.
보통 라인이 밀리면 3렙까지 타워허깅을 해야합니다. 그런데 적이 아군이 3렙임에도 타워를 짤짤짤~하면서 나댄다면 바로 물어버립니다. 몸이 약한 서포터나 원딜이라면 원콤도 나오니 이때를 유의주시합시다.
용/미드입니다.
용이 강해졌기 때문에 몰래 용은 힘들고, 미드와 봇에서 힘싸움을 확실하게 이기고, 적 탑이 합류하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 용을 먹습니다.
미드와 봇에서 힘싸움을 이겼지만, 적 탑이 잘컸고, 텔포가 있고, 럼블같이 궁 한방으로 모든걸 뒤집는 챔피언이라면 자제합시다.
핑와/렌즈/탱킹입니다.
핑와로 아군 원딜/미드가 주로 다니는 골목을 확실하게 커버하고, 렌즈로 와드를 보이는 족족 삭제시킵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탱킹이 얼마나 되느냐가 레오나 고수냐 허접이냐를 가릅니다.
서포터의 특성상 3코어, 4코어는 불가능에 가깝기에(시야석, 신발 제외) 1코어+다이소 템트리도 탱이 된다면 좋은 선택입니다.
탑 리산드라, 리븐 / 미드 제드, 르블랑 등 암살자와 강력한 딜을 동반하는 CC기 이니시 에이터가 날뛰는 메타입니다.
레오나가 이니시를 하는 경우는 국소지역 소규모대전(2~3인)일 때 끊어먹을 때만 시작합니다.
한타에서는 원딜을 못 물어서 안달이 난 챔피언들이 여럿 보일텐데, Q,E,R,방어막 등을 써가면서 원딜만 지킨다면 2인분을 하는 겁니다.
그랩 보유 챔피언 : 강제 타워 다이브만 당하지 않으면 이깁니다.
힐링 보유 챔피언 : 힐 주는 녀석을 물기만 하면 반드시 원콤입니다.
AP 딜링 챔피언 : AP 짤짤이를 하기 위해서 발정이 난 녀석들입니다. 한 번만, 단 한 번만 물면 이깁니다.
기타 챔피언 : 맞다이하면 이깁니다.
그렇다면 지는 경우는?
딜교 후 체력관리 미비 : 딜교를 하면 레오나의 특성상(마조) 체력이 많이 깎입니다. 잘 사리면서 30초~1분 정도 체력회복하고 살금살금 다시 나서야하지, 계속 딜교하면 죽습니다.
레오나는 나온 이후로 플레이 방식이 변화하지 않았습니다.
사사로운 밸런스 패치는 있었지만 플레이 메커니즘은 전혀 변화하지 않았죠.
메타에 따라서 룬특성/마스터리가 약간씩 변화했지만 이미 해답은 나온 챔피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레오나의 정체성은 마조히스트 서포터입니다.
서포터라고 믿고 싶지 않은 짜증나는 탱킹력을 바탕으로 적공격과 슬로우를 버티면서 꾸역꾸역 나아가 천공의검을 던지는 것이 레오나의 전부입니다.
단지, 그 하나의 행동에서 이어지는 콤보가 짜증나게 강력할 뿐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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