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9명
69% (20표)
0% (0표)
31% (9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21
9
0
20/29
내 정글트페는 진지하다.

- 라면한그루(2015-06-25, 조회수: 108914)

15.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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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그로를 또 반토막내버렸다

뭐 리쉬방지라는데 난 잘 모르겠고

근데 사실 상관없다. 실제로 해보니까 좀 더 빨리 되돌아가긴 하는데...

그 전 패치가 워낙에 타격이 커서 이 정도는 아무것도 아니다.

무튼간에 이제 첫 버프몹을 잡을 때 매우 하드코어하게 되었다.

? 리쉬받지 않음? 하는데 공략 잘 읽어보면 얘는 상대 레드로 시작하거나

선레드로 혼자 먹는 경우가 많아서 거리재고 혼자 레드 패잡아야 한다.

고로 고로케...는 아니고 사거리 밖에서 깔짝대는게 참 중요했는데...

지금 상황으로는 사거리 밖에서 팬다고 했을 때 딱 1400될때 맞아줘야될거다.

운 없으면 그 전에 맞아줘야 될거임.

그럼 이제 포션 두개먹고 피가 대강 3/4쯤 남은상태로 갱가게된다.

선레드로 시작하는 이유가 이거임. 강타로 피회복이 되거든...

여튼 이것저것 손봤다.












15.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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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나 나도 이거 쓴거 까먹은지가 백일이 넘었구만

배드를 엄청먹긴 했지만 엑셀일줄은 몰랐다

이게 그렇게 그럴싸해 보이는 공략이었던가

여튼 각설하고

정글 어그로 기준이 반토막난 지금

저 올공속은 미친짓이다

예전같았음 첫 버프몹이 900때 맞아주면 됬었지만

지금 올공속룬 박고 저지랄하면 1400때 맞아줘야 간신히 어그로가 안풀린다

한마디로 피통이 걸레짝이 된다 이거지

그나마 포션빨고 반피 이상 남겨두려면 노랑에 공속빼고 방어박아라

특성도 방어9개 꼮꼮 박아주고 강조하려고 꼮꼮이라씀 꼭꼭 아니다

많은것이 바뀌었다

이제 정글에 대한 연구가 끝났고, 사람들은 자신에게 맞는 정글러, 또 그에 맞는 운영법을 습득했다.

예전처럼 어설프게 피관리해서 쓸데없이 집가는 경우는 줄었다는거지.

물론 트페 2렙갱은 여전히 강력하다만

이제 개나소나 집안가고 3렙갱을 노릴 수 있게됬다.

그것도 모르고 이 공략대로 히힛 갱가야징 하고 가면?

뭐긴뭐야 닌 시발 좆된거지

차라리 역갱을 노려라. 진짜 원거리평타는 정말정말정말 좋은거다.


자. 정글트페는 기존에도 있었던, 트롤픽으로 취급받던 정글러다.

하지만 이건 시즌4까지 한정이지.

시즌5가 되면서 정글이 개편되고 이 개편된 정글이 정글트페가 정글을 돌기에

최적이 되었다.

어째서인가?

계속 읽어봐라. 하나하나 차근차근히 집어주겠다.

내 정글트페는 한없이 진지하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4.56%
  • 방어
    +9
총 가격 : 11,373 IP
올공속? 장난하나?

아니다.

나는 이 정글트페를 논함에 있어 궁극의 진지함을 갖췄고

올공속룬 또한 그 진지함에 뒤지지 않는 진지함을 갖고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여 찾아낸 룬셋팅이다.

과거 필자는 여러가지 룬셋팅을 시험해보았다.

[노랑방어 나머지 올공속.] 공속은 좋지만 딜이 조금 더 있었음 싶었다.

[평범한 원딜룬에 파랑을 공속으로.] 어느정도 공속을 희생하여 약 7의 공격력을 얻었다.

[방어룬 없이 공격 15 공속 15룬.]  시즌5 이후 맞지 않고 정글을 도는것이 중요한것을 깨닫고 방어룬을 뺐다.

하지만 이 룬은 공속이 낮아 정글몹의 어그로를 충분히 끌기에 적합하지 않았다.

그리하여

최종

[올공속룬]

1렙에 W를 찍던 E를 찍던 리쉬없이 포션하나로 레드를 풀피상태로 잡는것이 가능하다.


올공속룬을 가는게 좋다.

맞지않고 정글을 돌으므로 방어룬은 필요가 없고

어차피 이놈은 방어룬이 있던없던 물몸이라 카정, 역갱에 대비해서 박는다는건 개소리다.

무엇보다

올공속룬을 가야 원활하게 맞지않는 정글링이 가능하다.


15.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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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선 그었다.

그래도 잘 보이니까 저거 조금씩 참고하면서 수정해라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어그로가 반토막이 나는 바람에 노랑에 방어 안달면 걸레가 된다

버프 하나먹고 집가야됨

ㄷㅣ뎐...

노랑에 방어달자.



15.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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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꼴리는대로 넣어줘라.

? AD? 왜 AD가냐?

가끔 정글트페를 하다보면

"트페는 무조건 AP아님?" 하면서 날 극딜하는 사람이 있는데

귤까라지

지가 정글트페를 해봤다면 저딴소리 절대 못한다.

AP를 가면 정글링은 꿈에도 못꾸고

딜마저 고자가된다.

트페를 딜보고 미드세우던가?

아니지?

그만큼 트페가 AP로 딜이 나오려면 정글러의 성장력으로는 어림도 없다.

그렇다면 AD로 가도 마찬가지 딜이 안나오지 않나? 하겠지

어느정도는 맞기도하고 아니기도하고

후반 AP트페의 와일드카드 범위딜같은건 기대하기 힘들지만

적어도 1인 암살력하난 끝내준다.

아 그리고

방어 다 빼고 유틸에 9찍어도 괜찮다.



취소선 그어도 잘 보이잖어ㅡㅡ 왜 그래

방어특성 내가 왜 저따구로 찍었었지??

댓글이 저래달은 이유가 있구만

방어에 9 넣어라

안그럼 너의 심장이 쫄깃해질거

이속 엿까라지

당장 니가 뒤지게 생겼는데 얼어죽을


15.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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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21 방 9

공은 마음대로 찍되

방9는 꼭 남겨둘것
다른것은 필요없다.

텔포?

ㅈ까

점멸골카만큼 트페에게 확실한 카드는 없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 평평평평평평평평평


단순해뵈지?


심플한게 아름다운것이다.


와일드카드는 벤시벗길때나 쓰자.




1레벨에 인베쌈날거같으면 W를 찍고


아니면 E를 찍자.





정글트페 공략을 보면


4레벨에 스킬 남는거 하나 찍는다고 와일드카드 찍는놈이 있다.


왜찍어?


녹턴 스펠실드같은거 뺄 일이 없는이상


초반에 와일드카드 찍는건 개짓거리다.


와카찍느니 E하나 더 찍는게 훨씬 이득이다.


애초에 와카 던져대면서 정글돌면 블루카드를 뽑을 수 밖에 없고,


그럼 레드카드를 뽑을 여유가 없어서 정글링이 오히려 느려진다.


찍지마.


아 그리고 W선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이렇게 가라.

빌드상으론 추적자 - 기동신빌드인데

상황봐서 기동신을 먼저가도 괜찮을때가 있다.

저 핵심아이템 순서대로 템 올리면 된다.




스태틱보다 요우무 먼저가는게 낫지 않음?


정글트페의 중점인 골카스턴 끝나기전에 쇼부친다에 적합한 액티브효과이긴 한데

이걸 뭐라해야되지

설명하기가 애매하다.

하여간 의문이 든다면 둘 다 해보면 암.

스태틱 먼저 올리는게 조금 더 좋다.




기동신은 쓰다가 팔고 공속끼는게 낫지 않냐?

ㄴㄴ

후반에 계속 간보면서 찔러보다 순간 드러난 헛점을 캐치하기 위해선

기동신이 훨씬 좋음

어차피 공속신 가나 안가나 공속은 충분하다.



그리고

포식자는 올릴 수 있을때 빨리빨리 올려주자.

스택쌓아야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실 정글트페는 초반에 그 어떤 정글러가 카정을 오더라도 골카던지고 내뺴야된다.

워낙에 물몸이라 순삭당하거든. 이건 역갱상황에서도 마찬가지.

이 두가지가 정글트페의 치명적인 단점이었고 또 그렇기에 리신같은

카정센 빢빢이가 작정하고 카정다니기 시작하면 똥을 푸짐하게 싸재끼기 때문에

정글트페는 예능픽, 트롤픽이 되었다.
또한 정글트페는 물몸이기 때문에 맞으면서 정글링을 하면 정글링이 될리가 없고,

이를 보완하기위해 정글몹의 영역 밖에 걸쳐서 때리는 맞지않는 정글링이 탄생했다.

하지만 이 정글법은 원거리 평타 정글러만 사용할 수 있었고, 또한 원거리 평타챔프는

초반에 평타데미지가 낮게 설계되어있기 때문에 안정성은 확보하였으나 정글링이 한없이

느리게되었지. 즉 정글트페는 정글링이 안정적이긴 한데 느리고 카정역갱에 약한 정글러였고

이 단점이 너무나 치명적이었기에 운명과 골카라는 매혹적인 유틸성을 바래게했고 정글러로

써는 쓰기 힘든 픽이었다.
하지만 정글개편후 얘기가 달라졌지.

정글몹이 미친듯이 강해지면서 전체적인 정글러의 안정성이 떨어졌고, 이로인해

상대적으로 맞지않는 정글법을 사용하는 정글트페의 뛰어난 안정성이 매우매우 큰 장점이

되었다.

진짜 저거 하나로 대부분의 단점이 커버가되었음. 무슨소리냐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 정글트페는 카정에 약하다.

대부분의 정글러가 자기 정글몹 잡는데도 허덕인다.

카정갈 피통이나 여유가 허락되지 않음.

진짜 대놓고 카정간다 하는경우가 아닌이상 예전처럼

"한번 찔러볼까?" 하는 경우가 상당히 줄었다.
2. 정글트페는 역갱에 약하다.

정글개편후 몇몇 정글러를 제외하곤 루트가 크게 바뀌었지.

골렘(두꺼비) - 레드(블루) - 집(정글캠프하나 더) - 나머지버프 - 갱

즉 집갔다오느라 첫갱타이밍이 상당히 늦어졌다.

하지만 맞지않는 정글법을 사용하는 트페는 중간에 집을 가는 타이밍을 빼고

상대 정글러가 집갔다 오는동안 갱을 갈 수 있게된다.

즉 역갱의 위험이 상당히 줄어들게됬지.
3. 2렙갱이 상당히 괜찮은 카드가 됬다.

수정한다.

어그로 반톡으로 더 이상 포션한개풀피가 불가능해졌지만

아직 두개써서 갱갈정도의 피통확보는 가능한 정도다.

2렙갱은 여전히 강력한 카드

일단 무조건 선레드를 한다. 우리레드 혼자잡던 리쉬받아 잡던 상대레드 혼자잡던

그리고 2렙에 레드달고 골카로 상대 라인을 찔러주면?

백타 점멸에 옵션으로 킬도 가능.

그리고나서 정글캠프 하나 먹고 집가면 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각 정글캠프별로 맞지않는 위치는 차후에 올리겠다.


사실 이건 서너판하다보면 금방금방 손에 익어


혹시 사진올리기전에 정글트페를 할 생각이 든 사람을 위해 조언하면



1. 올공속룬 꼭 맞출것.  엿짜 노랑에 방어 넣어라



2. 첫 정글링때 칼날부리(유령)은 잡지말것.


큰유령이 사거리가 조금 있어서 거리재고 패더라도 맞는다.



3. 공략셋팅기준 리쉬없이 혼자잡는다 했을때 첫 버프몹은


피통이 약 900정도 됬을때 맞아줘야 어그로가 안풀린다.

 

레드의경우 저때 맞아주면서 강타쓰고 잡은다음 포션하나 먹어주면 풀피가 유지된다.


그리고 2렙에 레드들고 갱을가는거지.


맘에 안들면 한대 맞아주고 다시 백무빙해도 괜찮음.


근데 난 귀찮아서...


정정. 공략셋팅기준 리쉬없이 혼자잡는다 했을때 첫 버프몹은 피통이 약 1400정도일 때


혹은 그 이전에 맞아줘야 어그로가 안풀린다.


이게 어그로가 반토막이 나버리는 바람에... 것참 



4. 첫 정글링때 늑대캠프의경우 큰늑대가 죽기 직전에 어그로가 풀린다.


여차하면 놓치는 수가 있음.


그런거 업다



5. 2렙갱 찔러주고 카정 절대가지마.


뒤진다.



15.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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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바위게는 우리의 친구다.


너를 때리지 않는 정글몹이 존재한다는 것에 감사해라


초반 정글링이 위태위태한 트페로선


첫갱 이후 정글캠프를 털어먹기가 참으로 곤란한데


바위게 먹으면 됨


초반 운영법

 레드먹고 2렙갱 적극추천한다.


레드는 그 어떤레드를 먹고 시작하던 괜찮음


우리레드도 좋고


상대레드로 시작해도 좋다.

 

중반 운영법

 스태틱까지 나오면 이제 혼자 파밍하는 원딜암살이 어느정도 가능하다.


아무리 원딜이 잘컸다고한들 기본적으로 골카박히고 2초동안은 바보가 되는지라...


거기다 저 2초동안 빈사상태 못만들정도로 저 타이밍에 방템가는 원딜 절대로 없다.

 

후반 운영법

 진짜 어지간한 원딜 미드라이너 하여간에 방템안간놈 하나는 확실하게 자를 수 있을거다.


수은갔다면 할말없지만


벤시의경우 트페궁으로 벤시가 벗겨진다.


이걸 이용하면 벤시믿고 뻐기는놈 콧구멍에 골카 쑤셔넣어줄 수 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편 딜러를 지키는 방향으로 싸우면 된다.


아니면 골카들고 상대 딜러를 빠르게 자르고 ㅌㅌ할수도 있음


평타가 원거리라는건 정말정말정말정말 좋은 장점이다.


최대한 써먹자.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수정.

 

마치며

 이 공략을 읽은사람들


적어도 이거는 인식을 바꿔라.


"미친 정글트페 AD갔어ㅋㅋㅋㅋ나 던짐 ㅅㄱ"


"레드먹다 포션다쓰고 집가겠지 ㅉㅉ"



이걸 보고도 저딴생각을 한다면


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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