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4 (+108) | 2440 | 마나 | 333 (+19.0) | 656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5.51 (+0.6) | 15.7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35) | 94.9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공격 속도 +0.6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34.56%
- 방어+9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 평평평평평평평평평
단순해뵈지?
심플한게 아름다운것이다.
와일드카드는 벤시벗길때나 쓰자.
1레벨에 인베쌈날거같으면 W를 찍고
아니면 E를 찍자.
정글트페 공략을 보면
4레벨에 스킬 남는거 하나 찍는다고 와일드카드 찍는놈이 있다.
왜찍어?
녹턴 스펠실드같은거 뺄 일이 없는이상
초반에 와일드카드 찍는건 개짓거리다.
와카찍느니 E하나 더 찍는게 훨씬 이득이다.
애초에 와카 던져대면서 정글돌면 블루카드를 뽑을 수 밖에 없고,
그럼 레드카드를 뽑을 여유가 없어서 정글링이 오히려 느려진다.
찍지마.
아 그리고 W선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워낙에 물몸이라 순삭당하거든. 이건 역갱상황에서도 마찬가지.
이 두가지가 정글트페의 치명적인 단점이었고 또 그렇기에 리신같은
카정센 빢빢이가 작정하고 카정다니기 시작하면 똥을 푸짐하게 싸재끼기 때문에
정글트페는 예능픽, 트롤픽이 되었다.
이를 보완하기위해 정글몹의 영역 밖에 걸쳐서 때리는 맞지않는 정글링이 탄생했다.
하지만 이 정글법은 원거리 평타 정글러만 사용할 수 있었고, 또한 원거리 평타챔프는
초반에 평타데미지가 낮게 설계되어있기 때문에 안정성은 확보하였으나 정글링이 한없이
느리게되었지. 즉 정글트페는 정글링이 안정적이긴 한데 느리고 카정역갱에 약한 정글러였고
이 단점이 너무나 치명적이었기에 운명과 골카라는 매혹적인 유틸성을 바래게했고 정글러로
써는 쓰기 힘든 픽이었다.
정글몹이 미친듯이 강해지면서 전체적인 정글러의 안정성이 떨어졌고, 이로인해
상대적으로 맞지않는 정글법을 사용하는 정글트페의 뛰어난 안정성이 매우매우 큰 장점이
되었다.
진짜 저거 하나로 대부분의 단점이 커버가되었음. 무슨소리냐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대부분의 정글러가 자기 정글몹 잡는데도 허덕인다.
카정갈 피통이나 여유가 허락되지 않음.
진짜 대놓고 카정간다 하는경우가 아닌이상 예전처럼
"한번 찔러볼까?" 하는 경우가 상당히 줄었다.
정글개편후 몇몇 정글러를 제외하곤 루트가 크게 바뀌었지.
골렘(두꺼비) - 레드(블루) - 집(정글캠프하나 더) - 나머지버프 - 갱
즉 집갔다오느라 첫갱타이밍이 상당히 늦어졌다.
하지만 맞지않는 정글법을 사용하는 트페는 중간에 집을 가는 타이밍을 빼고
상대 정글러가 집갔다 오는동안 갱을 갈 수 있게된다.
즉 역갱의 위험이 상당히 줄어들게됬지.
수정한다.
어그로 반톡으로 더 이상 포션한개풀피가 불가능해졌지만
아직 두개써서 갱갈정도의 피통확보는 가능한 정도다.
2렙갱은 여전히 강력한 카드
일단 무조건 선레드를 한다. 우리레드 혼자잡던 리쉬받아 잡던 상대레드 혼자잡던
그리고 2렙에 레드달고 골카로 상대 라인을 찔러주면?
백타 점멸에 옵션으로 킬도 가능.
그리고나서 정글캠프 하나 먹고 집가면 된다.
각 정글캠프별로 맞지않는 위치는 차후에 올리겠다.
사실 이건 서너판하다보면 금방금방 손에 익어
혹시 사진올리기전에 정글트페를 할 생각이 든 사람을 위해 조언하면
1. 올공속룬 꼭 맞출것. 엿짜 노랑에 방어 넣어라
2. 첫 정글링때 칼날부리(유령)은 잡지말것.
큰유령이 사거리가 조금 있어서 거리재고 패더라도 맞는다.
3. 공략셋팅기준 리쉬없이 혼자잡는다 했을때 첫 버프몹은
피통이 약 900정도 됬을때 맞아줘야 어그로가 안풀린다.
레드의경우 저때 맞아주면서 강타쓰고 잡은다음 포션하나 먹어주면 풀피가 유지된다.
그리고 2렙에 레드들고 갱을가는거지.
맘에 안들면 한대 맞아주고 다시 백무빙해도 괜찮음.
근데 난 귀찮아서...
정정. 공략셋팅기준 리쉬없이 혼자잡는다 했을때 첫 버프몹은 피통이 약 1400정도일 때
혹은 그 이전에 맞아줘야 어그로가 안풀린다.
이게 어그로가 반토막이 나버리는 바람에... 것참
4. 첫 정글링때 늑대캠프의경우 큰늑대가 죽기 직전에 어그로가 풀린다.
여차하면 놓치는 수가 있음.
그런거 업다
5. 2렙갱 찔러주고 카정 절대가지마.
뒤진다.
15.06.25
------------------------------------------------------
6. 바위게는 우리의 친구다.
너를 때리지 않는 정글몹이 존재한다는 것에 감사해라
초반 정글링이 위태위태한 트페로선
첫갱 이후 정글캠프를 털어먹기가 참으로 곤란한데
바위게 먹으면 됨
굳
레드먹고 2렙갱 적극추천한다.
레드는 그 어떤레드를 먹고 시작하던 괜찮음
우리레드도 좋고
상대레드로 시작해도 좋다.
스태틱까지 나오면 이제 혼자 파밍하는 원딜암살이 어느정도 가능하다.
아무리 원딜이 잘컸다고한들 기본적으로 골카박히고 2초동안은 바보가 되는지라...
거기다 저 2초동안 빈사상태 못만들정도로 저 타이밍에 방템가는 원딜 절대로 없다.
진짜 어지간한 원딜 미드라이너 하여간에 방템안간놈 하나는 확실하게 자를 수 있을거다.
수은갔다면 할말없지만
벤시의경우 트페궁으로 벤시가 벗겨진다.
이걸 이용하면 벤시믿고 뻐기는놈 콧구멍에 골카 쑤셔넣어줄 수 있다.
우리편 딜러를 지키는 방향으로 싸우면 된다.
아니면 골카들고 상대 딜러를 빠르게 자르고 ㅌㅌ할수도 있음
평타가 원거리라는건 정말정말정말정말 좋은 장점이다.
최대한 써먹자.
추후 수정.
이 공략을 읽은사람들
적어도 이거는 인식을 바꿔라.
"미친 정글트페 AD갔어ㅋㅋㅋㅋ나 던짐 ㅅㄱ"
"레드먹다 포션다쓰고 집가겠지 ㅉㅉ"
이걸 보고도 저딴생각을 한다면
쩝.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