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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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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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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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골드5-다이아5 1달반! 프리시즌 OP정글러 이블린

- 엘스엘스(2015-01-10, 조회수: 3206)

프리시즌 OP정글러 이블린

프리시즌이 된 지금, 프리시즌의 변화를 가장 많이 겪은 포지션은 어디일까요?

십중팔구 정글이라고 답할 것 입니다.

프리시즌이 되어 정글몹이 강력해지고, 새로운 정글템이 생기고, 정글캠프의 리젠시간이 증가하고, 몬스터 강타버프가 생겼습니다.

많은 유저들은 이블린이 간접 하향되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단언하건대 이블린은 프리시즌 패치로 상향되었습니다!

온갖 간접버프를 두르고 다시정글에 나타난 이블린은 솔로랭크 OP 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이블린으로 꿀한번 빨아보세요!

인증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이블린의 대표적인 공용룬입니다.

표식-고정공격

인장-고정방어

문양-고정주문

정수-고정주문

으로 이블린의 중요한 초반에서 최대한 많은 이득을 끌어모을수 있게 합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9/0 특성을 사용합니다.

유틸에 있는재빠른 발놀림소환사의 통찰력이 아쉽기는 합니다만

디펜에 마스터리를 주지않으면 정글링이 살짝 힘겨워집니다.

칼날 갑옷는 제취향입니다. 별로라고 생각되시면 다른특성을찍으셔도 됩니다.

오펜 21은 당연한 선택이죠. 다만 장군대마법사는 찍지 않습니다.

어짜피 이블린은 공템을 별로 가지않기때문에 효율성이 매우매우 낮습니다..
Ignite(점화)Smite(강타)가 진리 입니다.

새로 개편된 정글아이템중 (추적자의 검)덕에 Smite(강타)를 갱킹에 사용 가능하게 되면서

본래부터 정글링<<<갱 이던 이블린에게 갱킹에 무게가 더욱더 실리게 되었습니다.

Ignite(점화)는 이블린의 갱킹,한타,소규모교전,카정 모두에서 부족한 2%를 채워줍니다.

특히 바텀갱,미드갱,카정,한타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Flash(점멸)은 변수를 만들어 내거나 벽을 넘어 가고, 순식간에 적챔프에게 달라붙게 해주지만

이블린은 변수를 만들어낼 이유가 없습니다. 정확히 설명하자면

이블린이 적챔프에게 나타난 순간 이미 주도권은 이블린이 잡게된 상황인 것이라는 뜻입니다.

이블린은 불리할때 적과 싸워주는 일을 피해버리면 그만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이블린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타챔프들은 모습이 와드,적챔프,타워,미니언에 시시각각 보이기에 적이 "설계" 할수 있지만,

이블린 에게는 설계 할 수 없습니다. 보이지 않기 때문이죠.

벽을넘으며 깜짝갱킹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블린은 갱킹시에 거의 상시 적챔프뒤 포지션 이라는 최고의 갱각에서 갱이 가능한 정글러기 때문입니다.

적챔프에게 달라붙을 이유도 없죠. 갱킹시 이블린은 무빙하며 Hate Spike(증오의 가시)평 을 하고, 한타시엔Dark Frenzy(어둠의 광기)라는 한타내내 500대후반(요우무켠 제드급)~700대중반(람머스급)의 기동력과 3개나 되는 슬로우가 있습니다.(Smite(강타)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적에 자르반이 있는게 아닌 이상, 이블린은Ignite(점화)입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Q-W-E순서 선 마스터입니다.


q다음 e선마 아닙니다. w선마입니다. e마스터해서 데미지 조금오르는것보다 w의 패시브,액티브를 올려주는게 훨씬 좋습니다.


소규모 교전,한타에서 딜을 받아주고 빠지는 탱커포지션인 이블린은 람머스급 속도로 도주하게 해줄 w의 레벨이 1레벨이라도 더 필요합니다. 

스킬 콤보

 qeqqq하며 평타를 슬쩍슬쩍 후려쳐주시면 됩니다. 적이 도주하거나 슬로우를 걸면 w로 슬로우를 풀고 대폭증가한 이속으로 따라가주세요.


도망치려하면 아까 말씀드렸던 슬로우 3종세트를 시간차로 써주며 이동속도의 차이를 뼈저리게 느끼게 해주세요.


그리고 아 이블린에게는 도망갈수가 없구나 하며 하염없이 말뚝딜하다가 삭제당하는 적딜러를 뒤로하고 초기화된 w로 한타로 다시돌아가 딜러들과함께 탱커들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이블린의 q,e 기술은 설명할게 따로없습니다. 


이블린의 스킬활용 이라고 하면 패시브,w,궁의 활용이 중요하게 됩니다.


Shadow Walk(그림자 걷기):이블린의 존재의의인 패시브 입니다. 감지범위 내에 들어가기 전 까지는 적 챔프가 이블린을 알아챌 수 없게 해주기 때문에 적챔프들은


이블린이 존재한다는 것 만으로도 라인을 쉽사리 밀수없게 됩니다.


멍청하게 라인을 미는 라이너가 있다면 패시브를 이용해 적챔프 뒤로 돌아가 쉽게 킬과어시를 라이너와 나누어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대놓고 라인을 민다면 적 정글러가 역갱을 하려는게 아닌지 꼭 생각을 해 보아야 합니다.


Dark Frenzy(어둠의 광기):적 원딜러의  탈출기Arcane Shift(비전 이동)Valkyrie(발키리)Quickdraw(빨리 뽑기)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Rocket Jump(로켓 점프)90 Caliber Net(90구경 투망)등을 손쉽게 따라잡게 해주는 기술 입니다.


이블린 한타의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기술인데 이는


1.패시브로 스킬이 적중 할때마다 이동속도가 상승한다.


2.킬/어시를 얻으면 쿨타임이 초기화 된다


라는 2가지의 기능 때문입니다.


이기술덕에 이블린은 가렌,우디르,다리우스 처럼 접근하는데 고생을 하지 않아도 되며, 기동력이 무척 막강합니다.


적원딜이 몰왕검을 사용하고 탈출기를 쓰고 서폿이 밀고 당기고 띄워도 이블린의 슬로우 3종세트와 함께라면 적원딜이 탈출하는건


Destiny(운명)을 쓰지 않는이상 사실상 불가능 합니다. (물론 트페원딜 이라면 탈출할순 있겠습니다만 리폿을 당하겠죠.)


이 스킬의 핵심은 적이 슬로우를 걸때 쓰는겁니다. 꼭 기억하세요.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이블린 한타의 꽃, 궁극기 입니다.


이블린은 갱킹,카정이 강력하면서도 한타는 아무무,피들스틱급 한타력을 가지는데, 그이유가 바로 이 궁극기 덕분입니다.


효능은 적현재체력 비례 데미지,광역 슬로우,맞춘 챔피언 수 비례로 나에게 보호막 부여 인데


여기서 중요한건 광역 슬로우,맞춘 챔피언 수 비례 보호막 부여입니다.


우선 광역 슬로우는 이블린의 레벨링이 중요함을 깨닫게 해줍니다.


그 이유는 이블린 궁극기의 슬로우가 성장형인데, 그레벨비례가 자그마치 30/50/70%로 6,11,16 레벨마다 증가하죠.


30%의 슬로우는 갱킹에 쓰는정도지만, 50%가 되면 짤라먹기,소규모 교전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70%가되면 이블린은 롤에 몇없는 '하드 이니시에이터' 가 됩니다.


70%의 광역슬로우가 터지면서 열리는 한타는 대부분 이블린쪽이 이기게 됩니다.


말이 70%슬로우지 거의 쓰레쉬의 궁극기를 맞은듯한 이동속도로 2초동안 기어다닙니다. 거의 속박이라고 할 수 있는 수준이죠.


이걸로 적의 포지셔닝은 차단된겁니다. 즉, 이블린의 이니시를 맞은적은 꼼짝없이 이블린이 원하는 한타진형에서 싸워줄수밖에 없게되죠.


게다가 중요한건 맞춘 챔프의 수만큼 방어막이 생기는데, 이게 궁극기3레벨이되면  3명만맞춰도 900입니다.


즉,워모그하나 그이상을 더들고 싸우게되는 수준이됩니다. 탱탬을가는 이블린에게 900이란 수치는 깎아내기 매우 힘듭니다.


이블린 궁의 핵심은 첫번째로 많이 맞춘다.


두번째 포지셔닝이 엉성한 적들 위주로 터쳐준다.


세번째 이길한타인것같다(ex.적한명이 빠져 4:5상황,적 탱커의 피가 별로없다,우리가우세하다)면 아낌없이 궁으로 이니시를 걸어본다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트리



보통 OR 무난한 상황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추적자의 검: 현자)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Guardian Angel(수호 천사)

올 AD상대
(닌자의 신발: 민첩성)(추적자의 검: 현자)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

3AP상대 및 AP가 강함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추적자의 검: 현자)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Guardian Angel(수호 천사)



템빌드 설명
우선 (추적자의 검: 현자)을 가장 먼저 올려줍니다.

그후엔

1000원 이하의 돈이 있고 AD가 아프다:Cloth Armor(천 갑옷)에서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1000원이상: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으로

1000원 이하의 돈이 있고 AP가 아프다: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Ruby Crystal(루비 수정)-(망령의 두건)-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추적자의 검: 현자)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기본틀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hornmail(가시 갑옷)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Guardian Angel(수호 천사)중 골라줍시다.

저의 선호도::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너무나도 짜증납니다. 궁극기인 운명이 이블린의 운영을 강하게 억제합니다.

점화강타 쌍으로들고 우리미드랑 먼저 조져주세요.
만날일이 별로 없긴 하지만 혹시라도 적이 픽한다면 게임내내 스트레스를 받게될수도 있습니다.

의외로 이블린에게 잘죽으니 탑을 조져주세요. 우리탑에게 야금야금 딜교하는걸 요구한뒤 쉔이 도발로 우리탑에게 딜교를 시도하면 그때 강타와 풀콤보로 녹여주세요.

한타땐 쉔이 궁이빠졋을땐 이블린의 장점인 하드이니시로 궁찰틈없이 한타를 열도록 팀원과 의사소통 하세요.
렝가
위에둘은 성가시고 딮빡침겜이지만 얘는 자체적으로 이블린을 카운터하는것같습니다.

무엇보다 궁의 특수함으로 이블린보다 이니시에서 주도권을 잡는점.

그나마 이번프리시즌에 잘 안보여서 개이득 이블린 간접버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상당히 쉬운편입니다. 킬먹고 짱세져도 이블린한테 역갱맞으면 탈탈털리고

이블린의 궁을이용한 하드이니시를 당하면 힘도못써보고 죽고

초반정글싸움에서 카직스가 우세를 점한다는 것 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갱이면갱 정글속도면 정글속도 용쌈이면용쌈 2:2면 2:2 한타면한타 다발라먹을 수 있습니다.
트위치
정말 이블린이 트위치 원딜/정글의 초 하드 카운터입니다.

트위치 원딜은 적정글을 보자마자 Q의 은신을 사용해 빠져나가는데, 이블린 특성상 봤을땐 이미..(절레절레)

트위치가 정글이면 내정글보다 트위치 정글이 편하실겁니다. 고작해야 몇십~100골드 내외로 주는 정글몹말고 강타+점화+몇대 툭툭치면 300G주는 트위치정글로가세요.
마스터 이
무척 쉬운편입니다.

카운터정글을 도는얘도아니고, 돈다해도 백업오면 답없는 얘 일뿐더러

결정적으로 후반한타에서 원딜이 죽이지못하는 이블린을 마이가 뒤처리하러 쫒아올텐데

마이+요우무+궁 보다 이블린+w4스택+w활성화가 빨라요... 갖고놉니다 걍튀면서 qqqq...

마이궁요우무꺼지면 다시 한타진형으로 돌아가시면 끝

만약 마이가 나한테안오면 원딜잡고 미드잡고 돌아가서 다정리하면됩니다. 이블린은 그게되요.

걍 중반때 탱탬이 아직잘안나왔을때만 조심하심됩니다. 란두인 얼심 가시갑옷 나오는순간 아웃오브안중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팀기준 작골-레드-유령 집 블루-갱킹or늑대or카정


레드팀기준 두껍-블루-늑대 집 레드-갱킹or유령or카정


이블린의 최고장점중 하나는 바텀갱이 무척 강력하다는 것입니다.


일단 바텀은 레벨링이 늦어 정글러인 이블린과 레벨이 비슷하기 때문에 체력,방어스탯이 낮고


우리라이너의 호응이 있다면 순식간에 적 라이너 한명을 잡아내고 초기화된w로 두명을 다잡아내는 장면이 아주아주 잘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블린의 미드갱킹은 역갱/대기 위주로 가야합니다.


적정글러가 미드에 스펠/스킬을 낭비하는순간 달려들어 한명을 삭제하고,초기화된 w로 다른 한명까지 쫒아가 죽이는게 팁입니다.


이게바로 점화의 중요성입니다.


점화+강타가 같이있는 이블린은 순식간에 풀피가 아닌 1명을 삭제하고 다른1명에게 달려들수 있다는것


다시말해 2:2를 순식간에 1:2로 바꿔버릴수 있다 라는게 정말 강력한점이죠.


시즌4까지의 이블린은 점화가없으면 그야말로 qe딜밖에 없기때문에 이 점은 강력한 점이 될 수 없었지만, 새로나온 혹한의강타는 이 결점을 없애버렷습니다.


사실상 1분도 안되는 시간마다 킬각이 계속나오는 걸어다니는 킬링머신이 된거죠...


혹한 강타의 데미지와 슬로우는 정말 강력합니다. 갱에 자주 활용하세요.


안죽을것같아도 달려들어보면 녹습니다. 

 

초반 운영법

 바텀갱 위주로 게임을 풀어나가세요.


적 정글러가 만만하면 카운터정글로 적정글러부터 반 죽여두셔도됩니다.


초반에 점화강타가 모두있는 이블린은 초 육식 정글러를 빼면 다 삭제해버리거든요. 


바텀갱이 무척강한 이블린이니 만큼 적당한 타이밍에 바텀을찔러 적봇듀오를 녹이고


용이득을 챙기셔도 좋습니다.


이블린에게 제일 중요하고 제일 유리한 초반입니다. 이블린이 활약하여 적의 모든라인이 딜교환과 푸쉬를 하는데있어 심적 부담감을 크게 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추적자의 검이 완성되고 딜이 무척강할때니 우리 정글캠프를 싹다 비우며 성장하세요.


빈라인에서 홀로 파밍하는 적의 원딜러의 뒤를 급습하세요. 좋은 성과를 거둘수 있을겁니다.


주요지점에 있는 핑크와드를 지우며 이블린의 동선을 알수없게 하세요.


적이 타워밑에서 안심하고있다면 궁극기를 활용해 타워다이브의 딜을 받아주며 적한명을 삭제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우리편의 뒤에서 대기하다 적이 달려들면 1:1을 1:2로 만드는식으로 적을 불리하게 만드세요.


잊지마세요. 이블린의 가장큰 무기는 상대방이 가지는 심적 부담감 입니다.

 

후반 운영법

탱탬이 모두 완성된 이블린은 적의 미드와 원딜이 달려들어도 녹이기 쉽지 않습니다. 적의 미드보단 우선 원딜을 무는데 주력하세요. 미드라이너는 하드CC를 가진경우가 많아 물기 어렵습니다.


후반 이블린의 가장 무서운점은 이블린은 궁/점화/강타와 q,e,평타딜이면 미드라이너마냥 원딜의 피를 삭제해버리는데 반해 적 딜러라인은 이블린을 녹이기는커녕 보호막을 까기조차 어렵단 것 입니다.


극후반에 핑크와드가 박힌지점을 미리알고있다면, 지우지말고 내버려두어 그 핑크와드 지점 시야가 안닿는곳에 잠복해있다가 안심하고 핑와주변을 지나는 적딜러를 짤라버리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란두인의 슬로우를 잘 이용하세요! 이건 무척 중요합니다. 란두인의 슬로우는 결코 무시할 것이 아닙니다. 사용 아이템도 없는 이블린 특성상 란두인 하나정도는 사용해주세요. 딜러 물기가 훨씬 쉬워지고, 적 진형 안에서 사용했다면 적의 포지셔닝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시엔 적딜러를 물어죽이는데 전념하면 됩니다.


추적자의검 하나로 딜러를 잡아낼 딜을 모두뽑아냈기때문에 나머지 템이 탱템으로 채워지게되고,이에 적 원딜은 아무것도 못하고 이블린에게 학살당하게됩니다.


특히 닌자신 란두인 얼심 가시갑옷 가엔 아이템 트리를 탔다면.... 더 할말이 없죠. 이대로 적원딜을 따버리고 다음 상황을 보게됩니다. 두가지 선택지가 있죠


1.나머지 딜러를 녹이러간다


2.우리 딜러라인으로 들어가 탱을선다


대부분 2번이 옳기는한데.... 이블린도 원딜을 잡고나면 체력과 마나가 많이 소진되었기 때문에 원딜 옆에 있는게 안전하죠.


적의 나머지 딜러가 우리 원딜에게 당장이라도 위협이되는 포지션/챔프 라면 어그로를 끌며 잡으러 가는게 옳습니다.


다만 이블린이 제대로 이니시한 한타라면 적 포지셔닝이 붕괴된상태로 시작한 한타일때가 많기에 우리 탱커라인들이 들어가서 적 딜러를 같이 끔살했을거라...  대부분은 원딜옆에 가있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블린이 저번 프리시즌 패치로 받은건 하향이 아니라 상향입니다..


은신캐들에게 좋은환경이였던 시즌4에 정글대격변까지 이블린의 손을들어준지금,


이블린은 첫 정글링만 안전하게 하면 1티어 정글들과도 견줄만큼 강력해졌습니다.


이블린은 더이상 AD,마관,방관 을 가지않습니다.


ap,쿨감이 대량으로 붙은 현자하나에 탱탬만 덕지덕지바르면 적은죽고 나는안죽습니다.


대 마체테 창렬시대로 마체테가400골드가되어 더이상 정글러가 핑크와드 스타트도 안되는시대에 이블린꿀 한번 제대로 빨아보셔야죠.


시즌1 언랭 시즌2브론즈 시즌3골드5 시즌4골드5  프리시즌 다이아5 이블린꿀 제가빨았음을 보증합니다.


이블린은 정말 OP정글러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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