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삭제 → 고인화
저번 너프로 인해 픽률이 점점 증가하던탈론은
고인화가 되어 웬만하면 하는걸 볼수없게되었지만
2015-01-05 기준으로 전체픽률은 7.3% 승률은 51.91%
보시면 픽률은 하위권 이지만 승률은 상위권 입니다.
즉, 잘하시면 충분히 캐리가능하시고 많은장인분들이 계시다는거죠.
그리고 고랭크 정도까지가시면
픽률은 6.4% 승률은 52.17% 즉, 점점 고랭크로 가면 탈론을 하시는횟수가줄지만
승률은 반대로 올라가는걸 볼수있는데
이건 고랭크이면 고랭크 일수록 장인분들은 탈론을 사용하였고 그 결과로 높은승률을 뽑아내었다 라는셈이죠.
즉, 이걸로 보아서 탈론은 고인챔이지만 잘만사용하면 A급챔프정도로 사용하실수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저는 이 고인이 되어버린 비운의챔프이자 강력하면서 멋있는 탈론에 대해서 제가 진지하게 파볼까합니다
저는 현재까지 탈론을 300판정도 밖에 하지 않았으며 티어도 플레티넘3 까지밖에 가지못하였지만
전 1판끝나고 연구 1판끝나고 연구를 반복하면 꽤오랜시간 탈론과 시간을보냈습니다.
저는 그리고 연구를 계속하면서 탈론에 관한 지식을 많이알아갔으며
탈론에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자칭 탈론장인 정도라 생각중입니다.
물론 이것은 저의 생각을담은 것이므로 2차적으로 자신에맞는 탈론을 찾는것도 중요하며 저의공략은
진리가아니라는것,을 명심해주셔야 됩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엑셀런트 주신분들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더멋진공략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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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8 (+109) | 2511 | 마나 | 400 (+37.0) | 1029 |
공격력 | 68 (+3.1) | 120.7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8.51 (+0.75) | 21.26 | 5초당 마나회복 | 7.59 (+0.5) | 16.09 |
방어력 | 30 (+4.7) | 109.9 | 마법 저항력 | 39 (+2.05) | 73.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마법 저항력 +1.34x6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쿨감소-4.968%
- 마법 저항력+8.04
- 공격력+6.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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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식
(공격력vs방관)
8.55라는 수치의 공격력과 11.52라는 수치의 방관중 어떤게 좋은지 말해줄려고 합니다.
일단 의 1렙 방어력이 30.38 으로 미드에서 방어력이 가장 높습니다.
하지만 도 룬특 으로인해
인장만 방어력을 넣었다치면 39.38 약 40에 달하는수치가 됩니다
방어력 계산법이
(xy-z)/100+(xy-z), (단 xy-z가 -의수치일경우 0으로계산한다)
x는 피해자의 방어력의 값
y는 가해자의 퍼센트방관의 값을 100%에서 뺀값
(초반엔 특성으로 인해 6%,를사게되면 41%가아니라 39%임(왜일까?))(기본적퍼센트방관)
z는 가해자의 그냥 방관의 값
이것이 방어력에의한 데미지 감소량인데요.
의 1렙 방어력이 40이니까
(40*0.94-0)/100+(40*0.94-0)
고로 1렙에 제드는 27.33% 의 딜을막습니다.
60+1.2ad인 그럼 8.55ad와 방관을 계산해서 누가 강력한지보면
ad=70.26, 27.33%의딜을막음=51
방관=60, 20.69%의딜을막음=47.5
그러면 초반에는 ad가 쎄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의18렙방어력이 90정도이고
위와 똑같은공식으로45.83%,42.22%가 나옵니다.
260+1.2ad인 는
ad=270.26 146.4
방관=260 150
후반에는 방관이좋다는결론이죠
요약)
초반엔 공격력이좋으나
후반엔방관이좋다
이계산은 표식외의 따른룬 팀의버프
를생각하지않은 계산이므로 정확하지 않을수있으나 결론은 사실과 같습니다.
취향이이지만 탈론은 초반에 사리면서 크는경향이 매우많기때문에 전 방관으로 효율적인 플레이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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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장
방어력 인장을안든 탈론은 정말 찟길수밖에 없으며 내가 공격할기회를잡기 보다 일찍죽는걸 많이보았으며
전그래서 무조건 ad든ap든 방어력을듭니다
물론 취향이지만 전 이걸좋아합니다.
그리고 저도 체력 방어력 공격력 다 넣어보고 가장효율적인룬을 사용한것을 미리말씀드립니다.
└───────────────────────────────────────────────────┘
┌───────────────────────────────────────────────────┐
문양
그냥탱탱하게마저들면됩니다
깨알 쿨감 5%
└───────────────────────────────────────────────────┘
┌───────────────────────────────────────────────────┐
왕룬
제가 방관을 좋아하지만 그래도 효율상 왕룬방관은 좋지않습니다.
왕룬은 효율이 %와 관련되있는것과 레벨당과관련된것은 좋지않습니다 ㅎㅎ
ex)쿨감.방관.생흡.치명타율.레벨당ㅁㅁ
└───────────────────────────────────────────────────┘
┌──────────────────────────────────────────────────┐
룬효율표
빨강>노랑>주황>초록
└───────────────────────────────────────────────────┘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
OFFENCE
탈론은 공격적인 암살자이므로 가장중요한 오펜쪽에 21포인트를 주시는게 가장 효율적이라 판단했습니다.
(양날의검):메커니즘상 탈론과잘맞으며 암살자인탈론과 효율이좋다고 판단했습니다.
(공속시리즈):탈론의 매커니즘상 맞지않아 포인트를 주지않았습니다.
(마술):쿨감40%를 맞추기위해 4포인트를 주었습니다.
(cs시리즈):(생각중)
(약점노출):이번패치로 자기자신에게 적용이안됩니다.
(ad시리즈):탈론은 ad챔피언으로서 매우좋다고판단하여 기본적으로 4포인트를주었습니다.
(연성시리즈):탈론에게스택쌓을수있는것(평캔,다단히트)이 많아효율적이라 판단하여 2포인트주었습니다.
(처형인):탈론의 메커니즘상 잘맞아 3포인트주었습니다.
(장군):(생각중)
(위험한게임):탈론의 한타플레이와 궁합이잘맞아 1포인트주었습니다.
(강력한 일격):탈론은 스킬딜이많아 매우효율적이라판단하여 3포인트주었습니다.
(대파괴):탈론은 딜러이기때문에 필수적으로주었습니다.
└───────────────────────────────────────────────────┘
┌───────────────────────────────────────────────────┐
DEFENCE
탈론은 초반에 버티면서크는경향이 있기때문에 버티기위하여 9포인트주었습니다.(갈수있는시작템 : )
(막기시리즈):탈론은 근접캐릭일뿐아니라, 라이너인 면을보아 효율적이라 판단하여 3포인트를주었습니다.
(회복력):탈론이 라인에서 버티는효과를 좀더효율적으로 증폭시켜줍니다.
(신속):700의돌진기가있는데 초반체력확보를생각하면비추천합니다.
(체력시리즈):디펜을찍는이유이자 존재 그자체
└───────────────────────────────────────────────────┘
┌───────────────────────────────────────────────────┐
UTILITY
탈론은 벌써 30포인트를 소비하여서 유틸을찍지않습니다.
하지만 디펜에 포인트를주지않고 유틸에 포인트를주실경우(갈수있는시작템 : )
유틸을찍는다면 이렇게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재빠른 발놀림):탈론의 유틸을 더효율적으로 만들어준다.
(소환사의 통찰력):점멸과 점화쿨을줄여주지만 3포인트면 매우큰양이기에 좀아깝습니다.
(연금술사):탈론의 수정플라스크와 3(4)포션을 효율적으로하여 탈론에게좋다.
(요리의 대가):탈론의 3(4)포션시작으로 60체력 30마나(80체력 40마나) 를즉시공급받아 라인전에좋다.
그냥찍지마세요
┌───────────────────────────────────────────────────┐
막 여기에 진리라고 크게적어두시는데 텔포탈론도 ㄱㅊ하며 제드나 신드라상대로는 탈진도좋을수있으며
여러가지상황이 존재합니다 상황맞게드시되
지극히평범한상황이면 이게좋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몬스터에게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
1.무난하게 미니언먹으면서
2.평근접상대가 미니언먹을때 또는 딜교할때
3.평초반딜교의 꽃
4.평()킬각용콤보
5.(은신도중 판단 자리잡기 등)평()
(이콤보는 싸울때 돌발상황이생겻을때 판단할시간 약1초를 더늘려줄수있는콤보입니다)
ex) 상대정글이 갱을옴
6.평()
5번과같은이유
7.빨리 미니언을 밀고 집을가야할경우
8.(미니언)뚜벅뚜벅 평 딸피가 거리는안줄때
가장멀리미니언타고 하시고
슬로우와 이속버프의 차이로생기는 이속차이로를 이용해서
걸아가서 평타
중요한건 자기의손에
가장붙는 콤보를
만드는것입니다.
자기자신만의 탈론을
만들어봅시다
스킬팁
상대조합보고 2~4렙까지는 유동적으로찍어주셈 ㅇ
평타후에를써서 스킬을넣는이유는평타 캔슬이되고
와을 거의동시에쓰시면 모션이 캔슬되기때문에 무조건 원콤내실땐 거의동시에 쓰셔야됩니다
:cc걸린분에게 추가평타데미지
:평캔가능. 도트뎀으로인한 점화와의시너지
:다단히트로인한 와의시너지와 슬로우로인한와의시너지(밥줄)+광역딜링
:거리가 그럭저럭길어서 긴사거리+점멸을사용하여 엄청나게 긴거리를 순식간에 이동가능한 탈론의 중요스킬
:이속버프와 은신으로인해 도주가쉬움 (핑크와드凸凸凸) 그리고광역딜링
시작아이템
시작아이템으로 로 예를 들었는데요
상황에따라가 주시면되겠습니다.
(시작템은취향)
아이템빌드
잘모르겟으면 저렇게가시고
유동성으로가실꺼면 유동성으로가세요
그리고 나머지 2개는 취향에맞게골라잡아드시면됩니다
: 하드cc가있거나 서폿이 원딜을잘지킬시
추천도 : ★★★★★
: 치명타데미지를높임으로서 단일암살력을 높일시
추천도 : ★★★★☆
: 평캔을 부드럽게하고 캐리력을높일시
추천도 : ★★★
: 광역딜로 상대팀에 방어력을낮추어 우리팀의 한타력을 높일시
추천도 : ★★★★★
:상대 블크나 그랩류의스킬이많거나 상대 ap가강할시
추천도 : ★★★
: 강한 ap상대 (견재형챔프가아닌 누킹형 ap챔프일시 가줌)
추천도 : ★★★★
ex)상대가 ap가강할시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솔직히 탈론으로 이기기쉬운챔도드뭄)
1.무난하게 미니언먹으면서
2.평근접상대가 미니언먹을때 또는 딜교할때
3.평초반딜교의 꽃
4.평()킬각용콤보
5.(은신도중 판단 자리잡기 등)평()
(이콤보는 싸울때 돌발상황이생겻을때 판단할시간 약1초를 더늘려줄수있는콤보입니다)
ex) 상대정글이 갱을옴
6.평()
5번과같은이유
7.빨리 미니언을 밀고 집을가야할경우
사리면서 딜교
이때부터 탈론의전성기이고 이때잘풀어주시지않으면 게임이안됩니다 (영원한 고통)
일단 로밍에 힘을주시고 견재를 위주로하시다가 킬각나면 따주시면됩니다.
와드잘해두세요
어떤위치에 뿌리고 와드체킹한다음에 숨어서 딜러오면랑아껴주시면서
평로딜넣어주시고
도주기쓰시면평해주시며됩니다.
원딜에게 (평타 때리기전에 죽으실것 같으면)
하고 나오신후에 로 딜을 계속넣거나
쓰고 핑와 안박으면 미드딜러까지노려보셔도 됩니다
그리고후진입입니다
전 챔프상대법을 적을정도의 필력이안되기때문에 따른공략보시길..
(그래도 몇번상대해본애들은 조금적어볼께요)
:스킬후평타랑 q만안맞으면 무난함
:들어갈생각없이하면됨 (당연히 q는피할수있으면피하죠 그거엄청아픔)
:노답임 수정플라스크가고 문양에 12넣고가도아픔
혹시못하는애면 오히려거리를내주고 마나딸리게유도해볼수있지만
잘하면 마나관리해서 오히려 평타만맞고 포션다쓸듯
:리븐상대론 패기롭게 하지만 들어가진마셈
:미니언뒤에있어도맞고 앞에있어도맞고 옆에있어도맞지만 굳이있을꺼면
(리산) (미니언)
(탈론)
이렇게 대각선으로 있는게갑일듯...
:스킬쓰고 e쿨 1.5초정도남았을때 w쓰고 빨리 뒤로째면 e도안맞고 난w맞추고..(마나관리하면서하셈)
:흠.. e빠지면 미니언먹으세요 또는 피하면서먹으세요(그렇다고q랑평타무시 ㄴㄴ)
:갱불러 라인땅기고w아끼고 스웨인상대로 텔론하다죽음
:요즘안보임 굳이말하면 q를옆으로피하는정도? (실제로 6번연속으로피하니 마나부담되서 견재횟수가줄어듬)
:침묵없어지고찟다가 요즘은 찟기까다로워진챔프 견재도탈론이밀리고 e로들어가도 rewqr점화r이거맞아봐야아..들어가면안되는구나함.. 굳이하자면 원콤낼수있을때 e로들어가서 e피하시고잡으셈
:야스오q날릴때e쓰고 w아끼면이김(아껴도 상황보고 w에막히면지는거임)
:나한테공날리면e로가서 콤보넣고빠지셈 빠질때 곡선으로빠지면 더더욱좋음;
:6렙싸움전엔 그냥사리다가 킬각나온다싶으면 e로들어가세요
제드가들어오기전에 e평q하고 계속때리다 궁쓰면 w랑r써서잡으세요
:1.제라스가차징한다
2.왼쪽으로걸어간다
3.더걸을지 꺽을지판단한다
4.판단결과에따라 피해지고안피해진다
:마나없으면들어가고
있으면 q만피하셈
:메뚜기3렙되기전에빼세요 6렙되면싸우셈
:그냥 파밍하세요 각보면서 탈론하다보면 각보는게뭔줄알져?
:손싸움 2렙q와 마나관리가생명! (w를 아껴주세요)
:q랑w피하시면되고 ㅁㅁ많이쳐주시고
:들어가지말고 들어오면빼고 간단.. 미니언은 둘다먹으면서크면됨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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