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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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Alistar, The Minotaur
0
9
21
3/3
나만 재미있는 텔포, 소포터 알리스타

- 처맞는알리(2015-01-08, 조회수: 5179)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XaWcy

 



                         (소의 일생 )



시즌5의 알리스타

 시즌 2까지만 해도 바텀라인데서 자주 볼수 있던 알리스타, 그러나 시즌3 w와 이속 너프, 


치열하고 강력한 라인전을 추구하는 메타 덕분인지 관짝에 들어가고 


매니아층에서만 사용되던 알리스타가 


최근 시즌5의 서포터 포지션의 골드 수급 버프 덕분인지, 대회의 로밍형 서포터 덕분인지 


솔로랭크에서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습니다



트롤 픽 텔레포트 알리스타

 일반적인 서포터는 서머너스펠을 탈진을 들거나 혹은 강력한 라인전을 위해 점화를 들고 바텀라인전에 임하게 됩니다 


이 공략에서 소개하는 텔레포트를 든 알리스타는 


원딜을 보호하고 보좌하는 목적을 가진 일반적인 서포터 혹은 원딜의 입장에서 볼때 트롤픽에 가깝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솔로랭크에서 아군 원딜과 함께 바텀을 가게될 경우 


안그래도 라인전에 취약한 알리스타에 텔레포트를 든 알리스타를 보게된 원딜은 


이미 픽창에서 부터 멘탈에 기스가 나기 시작하고 


막상 게임에 들어가서누가 멀리 던지냐의 진흙탕 싸움으로 변질될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제목에서 부터 알수 있듯 병림픽이 난무하는 


실론즈이하 심해에서  텔레포트로 인한 로밍이 맥히고(텔포를타도 아군이건 적팀이건 모를떄가 빈번합니다) 


이기적이고 못된 생각이지만 무엇보다 내만, 하는 사람만 재미있는 텔레포트 알리스타입니다


 

왜 텔레포트를 든 알리스타인가?
 알리스타로 텔레포트를 들게된 계기는 탑문도에서 얻게 되었습니다 

오대식 밖에 없는 라인전에 약한 문도가 아이템을 갖추기 전까지 라인전에서 보지못한 이득을 로밍으로 풀어보자는 

의도와 후반 빠른 미나언 정리와 잘죽지않는 이점을 통한 스플릿 푸쉬 이후 텔레포트로 합류하는 

운영을 위해 텔포를 들게 됩니다 

그렇다면 알리는? 라인전에 약한것은 문도와 같습니다 그러나 

"2렙 먼저 찍고 WQ(쿵!쾅!)쓰고 원딜과 포커싱해서 잡으면 되는데 의아하네ㅉㅉ"
 
"텔포를 드니 라인전에 약하지 ㅉㅉ" 

그렇습니다 저도 잘 알고있습니다 

그렇게 말처럼 쉽게 된다면 제가 세 시즌째 실버에 박혀있는 실버수문장이 되지 않았겠죠? 

실론즈에서는 원딜을 상위픽에서 자신있게 가져가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픽순에 밀려 원딜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듀오가 아닌이상 손발 맞춰 수월한 라인전을 해나가기가 여간 쉽지 않습니다 

서포터의 역량에 따라 라인전이 달라지는 바텀라인전에서 

가뜩이나 Q,W스킬이 빠지게되면 쿨이 다시 오는 시간까지 몸을 대거나 힐 밖에 쓸수 없는 근접챔피언 알리로서는 

라인전이 쉽지않고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라인전이 약한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신 알리스타의 Q와W 스킬은 상급에 속하는 하드 CC스킬 입니다 

원딜을 보호하기에도 좋고 한타시에도 확실한 존재감을 나타낼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극대화 하기 위하여 시즌 4의 와드 장신구의 등장으로 와드를 박아주는 라이너도 늘어나고 

라이너와 정글러간의 소규모 전투시 텔레포트를 이용한 로밍으로 약한 라인전을 메꾸고(원딜에게는 미안하지만)

후반에는 텔레포트를 이용한 후방침투에 의한 이니시에이팅으로 아군에게 유리한 한타를 열어 

알리스타의 존재감을 극대화 하기위해 텔레포트를 들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말처럼 쉽지않고 하는사람만 재미있지만요... 

바쁘신 분들은 노란색 글만 읽어주셔도 됩니다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120) 2725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62 (+3.75) 125.8 공격 속도 0.625 (+2.13%) 0.851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2
  • 공격 속도 +1.7%
    x6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9
  • 공격 속도
    +10.2%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060 IP

룬은 취향입니다

빨강 - 방어 룬, 쌍관 룬 모두 좋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전 스킬 쿨시간동안 한대라고 더 때리기 위한 공속 룬과 로또를 바라는 치타율 룬 1개를 들고 있습니다

노랑 - 고정방어 룬, 이거 밖에 더 있겠습니까? 돈 룬, 마나 리젠 룬, 체력 룬, 등등 자신없습니다...

파랑 - 고정마법 저항력 룬, 라인전에서 많이 견제를 받는 알리스타에게는 고정마저 룬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왕룬 - 이속 룬, 개인적 생각으로는 알리에게는 이속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스킬 콤보를 넣거나 (대포통), 이 공략의 주제인 텔포를 통한 로밍과 
             
             빠른 라인복귀를 위해서 좋다고 생각 합니다
             
             또한 라인전 약체인 알리가 원딜이 맞을 견제를 자신이 맞는다는 생각으로 빠른 이속을 통한 어그로와 
             
             이속을 강화한 특성까지 감안 한다면 3대 맞을 것을 2대 맞게 되는 기적의 무빙도 경험하게 되실것 입니다
             
             이속에 구애받지 않고 스킬, 스킬 콤보 타이밍과 사거리에 익숙하시다면 
             
             고정 마저 룬, 고정방어 룬, 골드수급 룬 등등 도 좋은 선택입니다

이속 룬과 마스터리 이속특성에 기동력장화를 신은 알리스타는 생각보다 빠름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텔레 포트를 통한 로밍과 빠른 이속을 통한 라인 복귀를 위해 유틸쪽에 투자를 많이 하였습니다  

방랑자,재빠른 발놀림 빠른 이속을 위하여 투자 

차원 넘기,소환사의 통찰력 텔레포트의 이용의 효율성을 위한 귀환시간 감소와 소환사 주문 대기시간 감소에 투자

감화            로밍으로 인한 부족한 경험치를 채우기위한 투자 

욕심,주워 먹기골드 수급 템을 늦게가는 대신 투자

산적           로밍이나 갱호응으로 얻을수 있는 추가이득 극대화를 위한 투자

힐이 있는 알리스타에게 비스켓은 별로 인것 같아 투자하지 않았습니다 

체력은 힐로 보충하고 비스켓 보다 더 많은 마나를 보충하기 위해 마나포션을 사는 것을 권장합니다  

 알리스타의 콤보에도 사용되는 알리스타에게 있어 또 하나의 스킬이라고도 할수있는 중요 스펠입니다 

 이 공략의 주된 이유 (로밍과 이니시에이팅)

 텔레포트를 들지 않으면 들고가는 스펠입니다 알리의 스킬 로스를 줄여주는 좋은 스펠입니다

 좋습니다 그러나 크게 이득을 볼수 있는 경우가 없습니다

 듀오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순간폭딜이 들어가는 원딜과 조합으로는 굉장히 좋습니다
                 
                 법소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나머지 스펠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0/140/180/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범위: 365)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짓밟기 (Trampl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알리스타가 5초 동안 지면을 짓밟아 0.5초마다 주위에 8/11/14/17/20 (+0.07AP)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5/65/75%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찍어줍시다

  

일반적으로 W, 박치기를 선마합니다 


근접 챔피언의 한계에 따라 라인전에서 상대의 견제를 많이 받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과 원딜의 체력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적으로 라인전에서 E스킬을 3레벨 정도 찍어줍니다


첫 스킬은 일반적으로 Q를 찍지만 블리츠 크랭크의 버프 몬스터 견제가 있을 경우에는 W를 찍어주고 


원딜의 체력관리에 따라 두번째 스킬을 E를 찍을지 결정합니다



 

                   (알리스타의 w스킬, 박치기는 강력크 합니다)


스킬 활용 팁과 스킬 콤보


1. 패시브를 이용하자


알리의 패시브는 스킬 사용 후 유닛을 통과하여 짓밟을수 있습니다 


은근히 데미지도 높기 때문에 스킬 콤보 시작시 빠른 접근이나 


콤보가 끝난 후 혹은 스킬 사이에 평타와 패시브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2. 스킬 사용의 판단력


 라인전에 있어서 알리스타의 스킬을 공격적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수비적으로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알리는 Q W스킬이 빠지게 되면 다시 쿨이 돌아 올 동안 


할일이 상당히 줄어들게 되므로 신중히 써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상대 스킬이 빠진 이 후 사용하여 Q와W가 빠진 이 후 알리 스킬 로스를 보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팀 파이트시에는 Q로 다수의 상대방을 띄울수 있는 각이나 잘 성장한 상대 딜러 혹은 브루저들을 아군 딜러진을


보호하기 위하여 W로 밀어내는 판단이나 상대방 딜러의 위치 선정의 실수로 WQ콤보로 순간 일점사를 할지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알리의 스킬 사용에는 경험을 바탕으로한 판단력이 필요합니다


3. 스킬 사용시 마나관리


알리의 마나 소모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군 원딜의 체력이 부족하다고 E를 마구 쓰다보면 


나중에는 원딜을 보호할 Q와 W를 쓸 마나가 남아있지 않게 됩니다 또한 콤보 도중에도 마나가 부족하여 


콤보를 쓰지 못해 킬각을 놓쳐 역적이 되거나 6레벨 이 후 타워 다이브시에도 


마나 부족으로 궁을 쓰지 못하고 소고기 샤브샤브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 


항상 스킬과 콤보 사용시에는 마나의 사용의 견적을 보고 판단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1. Q(분쇄) AND W(박치기)

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  일반적인 콤보 입니다 Q로 띄우고 W로 아군 쪽으로 밀거나 

                       

                       반대로 아군에서 멀리 밀어버리면 됩니다 


2. W(박치기)Q(분쇄)

Headbutt(박치기) Pulverize(분쇄) 일명 대포동으로 불리는 알리의 대표 콤보 입니다 능숙하지 않을시 실패의 확률도 높지만 

                       

                       성공할경우 1인 스턴이 아닌 다수에게 스턴(띄우기)을 넣을 수 있는 하드 CC입니다


                       하지만 WQ 이후 알리가 할 수있는 것이 별로 없기 때문에 확실한 킬각이나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황이 아니면 함부로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응용으로는 점멸 WQ가 있고 


                       TIP으로는 W를 미니언에게 쓰고 Q를 쓰는 콤보가 있습니다 


                       WQ콤보는 거리에 따라 W로 밀쳐내고 Q가 엉뚱하게 나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W를 미니언에게 순간적 으로 쓰고 접근하여 Q로 띄우는 경우인데

 

                       WQ콤보의 실패를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또한 W를 스마트키 설정을 해제하고 직접 클릭하여 W이후 Q의 타이밍을 맞춰보는것도


                       WQ콤보의 실패를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3. Q(분쇄)+점멸+W(박치기)

Pulverize(분쇄)Flash(점멸)Headbutt(박치기) 라인이 아군 타워쪽으로 밀려 상대를 아군 타워로 밀어 넣기 위해 쓰는 콤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점멸 이후 Q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알리의 정석 콤보는 Q이후 점멸입니다


                                점멸 이후 Q를 사용하게 되면 도주기나 점멸을 쓰고 상대가 Q를 피할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아군 타워로 상대를 밀어 넣기 위해서는 


                                Q와 동시에 점(점멸 거리를 숙지해야합니다)로 


                                상대를 띄우고 패시브를 이용해 빠르게 아군쪽이나 아군 타워 쪽으로 밀어 주시면 됩니다


4. 텔레포트+W(박치기)+Q(분쇄)

Teleport(순간이동)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 텔포를 이용한 로밍이나 정글에서의 소규모 전투, 후반 이니시에이팅에 쓰이는 콤보 입니다


                                 이 스킬은 텔포를 사용할수 있는 대상를 잘 파악하여 텔포를 타고 빠른 이속으로 


                                 스펠이 빠진 상대 딜러나 확실한 도주기가 없는 상대 딜러를 


                                 아군진형쪽으로 W를 사용하여 밀어내고

                    

                                 아군이 유리하게 한타를 여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사용시 정확도와 마나의 유무를 확인하도록 합시다)



스킬 사용

Trample(짓밟기) 알리의 패시브는 스킬 사용후 유닛을 통과하며 미니언이나 상대 챔피언은 물론 타워에 까지 데미지를 

          

            줄수 있는 스킬입니다 또한 스킬의 콤보를 사용하기 전이나 사용후, 도주시에도 유용하게 사용되니 


            항상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Pulverize(분쇄) 1렙 알리를 무섭게 만들어 주는 스킬입니다 인베이드 상황에서도 유용하며 원딜 보호는 물론

       

            한타시에도 유용하게 쓰이는 상급의 하드 CC스킬 입니다


Headbutt(박치기) 제 개인적 생각으로는 알리스타의 숙련도는 W스킬 사용 숙련도에 따라 결정된다고 생각합니다


           알리에게 있어 W스킬은 양날의 검으로써 데미지 면에서나 아군의 보호 및 자신의 도주


           (시야와 시전대상 거리의 조건만 충족 된다면 벽도 넘습니다)에도 이용되는 유틸성과 이니시에이팅,


           상대 스킬을 중지시키는 용도와 잘 성장한 상대 딜러를 견제하는 용도까지 다양하게 이용됩니다


           그러나 자칫 잘못 밀어내어 방생과 킬딸의 위험을 가지고 있는 스킬로 신중한 사용이 필요합니다  


Triumphant Roar(승리의 포효) 일반적으로 라인전에서 원딜의 체력관리를 위해 많이 쓰이지만 스킬 콤보의 시작시나 도주시 


            패시브 발동을 위해서도 많이 이용합니다 주의 할점은 스킬 사용시 상대 미니언에게 데미지가 들어가


            라인을 밀게 되거나 초반 아군 원딜이 CS를 먹는데 방해가 될수 있으므로 유의 하며 사용합니다


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 맞기 좋게 생긴, 원거리 챔프의 평타 및 스킬 견제에 고통받는 알리에게 라이엇에서 

     

           더 야무지게 맞아주라고 주는 선물이라고 생각 됩니다 타워 다이브는 물론 궁이 시전되는 7초 동안


           팀의 메인 탱커역활에서 궁이 끝난 후 에 입에서 살살 녹는 쇠고기 샤브샤브까지 알리를 들었다 놨다하는


           스킬입니다 모든 스킬이 그렇지만 타이밍이 정말 중요한 스킬적팀의 포커싱과 주요 딜러의 스킬과


           CC를 맞아주는 동시에 쓰거나 한타시 체력이 60% 이하 일 경우 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두 다이브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야 유동적이고 상황에 따라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사실 공략의 목적에 따른다면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 이후에는 시야석과 유동적인 템트리이지만 

기본적으로 탱커형 서폿이 가는 아이템 빌드를 적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은 Sight Ward(투명 와드)와드를 사는것 보다 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물약에 투자하여 라인전에 치중하는것이 낫습니다

또한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 타곤산을 통한 초반 선2렙을 찍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2레벨 이후 꼭 킬각을 만들수는 없으나 상대보다 스킬을 하나 더쓸수 있고 라인의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기 떄문에

선 2렙을 찍고 원딜이 막타를 잘먹을 수 있도록 쳐주며 라인 주도권을 가져 가도록 합니다

또한 대포 미니언의 경우 원딜이 먹기에 애매 할수도 있고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타곤산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타곤산을 통해 자신이 먹도록 합시다

물론 상대정글러의 깜짝 2렙 갱을 올수 있으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지만 

그럴일은 자주 없기 때문에 초반 라인 주도권을 위해 Health Potion(체력 물약)물약에 투자하여 원딜 대신 맞아주며

원딜이 초반 씨에스 먹는 것에 치중하도록 도움을 줍시다 

이후 귀환을 하게 되면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타곤산 업그레이드 보다는 (시야석)시야석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탱커형 서폿Leona(레오나)레오나나 Braum(브라움)브라움, Thresh(쓰레쉬)쓰레쉬 등은 

라인전 운영과 갱호응에 있어서 이속이 중요하기 때문에

첫 귀환시 신발을 가는 것이 좋으나 룬과 특성에 이속을 투자한 알리스타의 경우에는 물몸이기 때문에

체력을 올려주는 (시야석)시야석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속에 투자한 만큼 속도도 잘나오고 무엇보다

(시야석)시야석으로 미드나 상대 정글 부쉬에 와딩을 해주며 텔포를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글러들도 집에 다녀와서 템들을 사고 갱을 다닐텐데 (시야석)시야석을 올려 바텀 맵장악을 통해 

라인 주도권을 잃지 않도록 합시다 시야석 구입후에는 (와드 토템 (장신구))와드 토템을 (탐지용 렌즈 (장신구))탐지용 렌즈로 바꾸어 

맵장악에 치중하도록 합시다 물론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핑크와드는 꾸준히 사주셔야 하고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 이후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민병대로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됩니다

코어템인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민병대 기동력 장화, 시야석 이후에는 잘 성장한 상대 딜러에 따라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Thornmail(가시 갑옷)유동적인 방어템과 상대의 강력한 CC스킬에 대비해 잘 성장한 

아군 딜러를 보호하기 위한 (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 도가니는 꼭 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타곤산의 완성템인 (산악 방벽)악 방벽은 유사시 원딜 보호와 브루저 보호에 좋은 꿀 아이템이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라인전이 압도되고 흥할 경우에만 가고 평소에는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빙하의 장막을 먼저 올리는 편입니다 쿨감소와 방어력, 마나가 부족한 알리에게 도움도 되고

상위 템인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이나  (얼어붙은 건틀릿)얼어 붙은 건틀릿의 재료템으로 더욱 유동성 있게 갈수있기 떄문입니다

개인적으로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타곤산이나 (산악 방벽)산악방벽은 알리스타에게는 맞지않는 아이템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이브시나 위급상황에서는 도움될지 모르나 라인클리어가 빠른 중후반 골드 수급량의 효율과 체력만을

보충해줄 뿐 마나 부족에 힘들어하는 알리스타에게는 적절한 시기에 타곤산을 팔고 250골드를 더 투자하여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빙하의 장막을 올리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 합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은 상대가 ALL AD조합일 경우 가주시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상대가 ALL AP 조합의 경우에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도 좋은 아이템일수 있으나 

알리스타가 이니시를 열어야 하거나 상대의 cc기를 맞아 줘야 한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벤시의 장막이 더 좋은 아이템이 라고 생각합니다 이후에는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펜던트를 올려 

부족한 쿨감과 아군의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벨코즈
짤짜리 서폿이 카운터인 알리스타에게 사실 상대가 벨코즈 서폿으로 나온다면 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심해의 서포터 답게 벨코즈 사용에 능숙하지 못하여

스킬 거리와 마나소모량을 숙지 하지 못하고 공격적으로만 나온다면

몸이 약한 벨코즈를 아군 원딜과의 포커싱으로 한큐에 잡아주도록 합시다

그러나 아군 원딜이 뜻대로 해줄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스킬에 힐을 찍도록 하고

다량의 물약 구입으로 약물중독이 되어 원딜대신 벨코즈의 스킬을 맞아주며 상대가 아군의

포탑을 빨리 밀어주길 기대합시다

꼭 맞아 주더라도 항상 벨코즈의 패시브를 유념하며 맞아 줘야 합니다 훅갑니다
소라카
꼭 카운터는 아니지만 조금 껄그러운 상대입니다 간신히 wq콤보로 상대 원딜러에게

데미지를 주면 회복시켜주는 사실 좀 더럽습니다 라인전... 로밍을 위해 포탑이라도

빨리 밀어주면 좋겠는데 바나나로 그것도 안됩니다 더럽다고 피하십시오 로밍이 답입니다

그외 룰루, 자이라, 쓰레쉬, 잔나, 모르가나, 쓰레쉬, 르블랑, 럭스 등등

심지어는 말도 안되는 사이온서폿까지

짤짜리 챔프가 카운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알리스타
사실 알리스타의 카운터는 자신입니다 짧은 팔로 견제도 못하고 wq로 스킬을 쓰고 나면

할게 없는 한타만을 보고 가는 서포터입니다 항상 마나량을 확인하며 원딜과의 교감과

어머니의 마음으로 라인전에서 상대에게 두들겨 맞고 아군 원딜러의 투정을 받아주며

멘탈을 수습하고 아군 정글러가 왕진오면 극진히 맞아주는 몸크기 만큼이나 관대한 멘탈과

정확한 판단력과 스킬 적중률로 아군 원딜러가 효도하는 그날까지 참고 또 참아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의 경우에는 무시가 답입니다 서로 상대 원딜에게 붙으러 할텐데

선 2렙 싸움과 라인의 미니언 관리로 좌우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레오나의 스킬이 먼저 들어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오나의 스킬이 빗나갈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 받아치게 되는 것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물론 wq는 상대 원딜러에게 쓰는 것이

좋고 상황에 따라 상대 원딜러를 밀치고 레오나를 띄우거나

혹은 반대로 하며 라인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리츠크랭크
심해에서는 자주나오는 서폿입니다 한타가면 알리스타가 훨씬 유리하죠

원딜과 한몸이 되어서 원딜 대신 끌려 가신다 생각 하십시요

물론 갱을 오거나 원딜이 끌리는 각같은 어쩔수 없는 상황에 대신 끌려 가라는 이야기이고요

자주 움직이며 블츠의 시선을 끌다 그랩 스킬을 빼주며 빠지게 되면 맵을 보며 정글러의

동선을 파악하고 미니언의 숫자를 파악하면서 상대 원딜러에게 wq을 멘탈을 건드리도록

합시다 물론 배꼽 잡고 웃어줘도 되고요 6렙 이후에는 마음놓고 끌려가도 역관광이 가능하니

아군 원딜러의 능력에 따라서 알리스타의 라인전 압도도 가능한 챔프입니다
소나
사실 소나가 대표적인 카운터라고 하지만 심해의 소나는 다릅니다

파워 코드 맞추려고 물몸 소나가 미니언에게 맞으며 원딜에게 다가옵니다

그리고 파워 코드를 위해 스킬을 남발하여 마나도 관리가 안되죠

그러므로 4렙에서 5렙 정도에 원딜과의 교감으로

소나의 킬각을 잡아 보도록 합시다 원딜보다 약한 소나 걸리면 죽습니다

이후 선 6렙이 중요한데 항상 소나의 감성에 주의하며 라인전을 운영합시다
라인전에서 떄리면 맞고 끌리면 끌려가고 수동적인 서포터입니다 

로밍으로 게임을 압도 합시다 

 

 

초반 / 라인 운영법

라인전의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날 아무리 짜봐야 우유 안나와!)


덩치 만큼이나 때리기 좋고 눈에 확들어오는 알리스타이기 때문에 항상 분주히 움직이며


룬과 특성에 이속에 투자한 만큼 상대 라이너들의 어그로를 끌며 


빠른 이속으로 소 뒷걸음질로 쥐잡듯 상대 스킬을 유도하고 회피하면서 아군 원딜이 미니언을 먹기 좋게 쳐주며


'내가 길을 알아!' 라며 아군 원딜러에게 신뢰를 얻고 나 쫌 한다 라고 상대 라이너 들에게 인식시켜주며 


'황소 앞 에서 까불다간 내뿔에 찔릴꺼다' 라며 여차하면 들이 박겠다 혹은 우리 정글러 강림 하셨다


대포동 발사 준비 중 이라는 강한포스를 풍겨줘야 합니다  


마치 장판교 위의 장비와 같은 허세로 라인전을 압도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러나 잘못 때려 맞아 자칫 소꼬리 곰탕이 될수 있으므로 허세는 허세에서 그치도록 합시다



바텀 라인전에서 아군 원딜은 물론 자신까지 죽지 않고 버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속 룬을 들고온 목적에 맞게 라인전에서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이속 룬 덕분에 3번 맞을 것을 2번 맞는 기적의 무빙이 자연스레 되므로 항상 미니언과 아군 원딜과의 거리를


생각하며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물론 원딜에게 날라오는 스킬 견제들도 자신이 몸으로 막아주도록 합시다


텔포를 들고 로밍을 목적으로 하는 서포터라도 바텀라인에 있을 시에는 최선을 다하도록 합시다


부쉬 속에서 아군 원딜이 CS를 잘먹나 못먹나 감시하지 마시고 마치 갱이 온 듯이 


상대 원딜의 신경을 자극하도록 합시다 또한 알리의 강점인 갱호응을 이용하기 위해 바텀라인의 와드위치와


상대 챔피언의 스펠을 체크하고 파악하여 아군 정글러에게 보고하고 모셔오도록 노력합시다


또한 로밍을 위하여 미니맵을 자주 보는 습관을 들여 로밍은 물론 상대 정글러의 갱루트를 잘 파악하도록 하고


자칫 놓칠수 있는 아군의 미아콜을 대신 해주며 상대 라이너 들의 로밍을 경계하도록 합시다


    

(자신의 마블링을 자랑하며 상대팀에게 소고기 회식을 선물하지 않습니다 특히 텔포를 통한 출장 소고기뷔페는 경계! )




텔레포트를 이용한 바텀라인전

텔레포트를 탈 수 있는 와드를 설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군 타워쪽으로 밀린 라인을 이용하여 상대 바텀 부쉬에 와드를 박고 아군 미드라이너의 로밍이나


아군 정글러의 갱호응에 맞추어 근접 텔레포트를 이용하여 상대 바텀 조합의 퇴로를 막아주는 것도 


텔레포트를 이용한 바텀 라인전에 도움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아군 바텀 타워가 상대보다 먼저 부서지거나 부수게되면 지루한 라인전이 끝나는 시기입니다


이제부터는 로밍 또 로밍 입니다 혼자 남게된 원딜은 짤리지 않도록 상황에 따라 우리 정글쪽 와드 설치나


상대 정글쪽에 와드를 설치해 주고 텔포가 여유 있을 경우에는 텔포로 지원해 줍니다


알리가 미드나 탑으로 로밍을 가서 상대 라이너가 힘들어지면 상대 서포터도 따라오는 경우가 많아 


원딜끼리의 라인전이 되도록 유도 합시다 (정치를 위한 보험을 설계하도록 합시다)


물론 용시간 체크는 항상 염두해 두시고 로밍을 다니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당당탕)



후반 운영법

후반 운영은 계속되는 로밍과 아군 딜러보호 


그리고 텔레포트 스펠이 쿨이 차면 


민병대를 이용한 깜짝 이니시에이팅이 되겠습니다 물론 후반부에는


바론의 중요성이 커지므로 바론 와딩을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 시에는 우선 아군 대신 상대 딜러의 딜을 자신이 모두 맞아주신다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니시에니팅을 하더라도 본연의 업무인 아군 딜러라인보호(꼭 원딜이 아니여도 좋습니다)


수행해 주시고 텔레포트 이 후  이니시에팅 이 후 에도 W스킬로 상대를 아군지역에 몰아 넣는다 해도


아군의 CC스킬연계 (특히 거리조절이 가장 중요합니)에도 신경 쓰시고 확실한 탈출기를 보유한 


딜러(시비르, 제드, 카직스 등), 블리츠 크랭크의 데스 그랩에 해당되는(쉬바나, 아무무 등)을 


밀어주는 행동에 유의하시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텔레포트를 탈수있게 와드로 설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시즌 4 들어서 핑크와드는 상대 팀에게 위치가 노출되지 않는 다면 지워지지 않습니다


유리할 경우 핑크와드를 상대에게 발각되지 않을 적정글 부쉬에 박아놓고 텔포를 타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적군 타워에 대치하는 유리한 상황일 시에도 적타워 사각지대에 와드를 박아놓고 


민병대 텔포를 통한 타워 다이브 이니시에이팅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바텀라인전을 비롯해 로밍시에도 킬을 라이너에게 양보하는 것 도 중요합니다


알리스타는 킬을 먹고 탱템 올리는것 이외에는 할것이 없습니다 


되도록이면 아군이 죽을것 같은 급박한 상황 이외에는 킬을 양보합시다 



                                              (???)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은 따로 없습니다 불쌍한 라인전 약체인 알리는 원딜을 보호하며 어그로를 끌고 


상대가 때리면 때리는 대로 피하거나 맞고 힐이나 물약으로 피를 채우는 수밖에 없습니다


조용히 갱 혹은 후반 한타를 기다리거나, 적팀의 타워 다이브를 노리거나, 


로밍을 통한 이득을 기대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특히 케이틀린, 자이라, 룰루, 소나 같은 평타와 스킬 견제가 강력한 조합에서는


아군 원딜을 지키는것도 중요하지만 알리를 하고 있는 자신의 멘탈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더불어 서포터 차이 심하다며 왜 텔포를 들고 왔냐며 


타박하는 아군 원딜러의 디스까지 받게되면 자신도 모르게 WQ를 난사,


자신의 마블링을 자랑하며 상대팀에게 소고기 회식을 시켜줄지도 모름니다


평타와 스킬 견제가 강력한 상대 바텀조합에서는 


아군 원딜러의 멘탈은 물론 자신의 멘탈이 망가지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 소도 불쌍합니다 )


 

마치며



저는 세 시즌 째 실론즈 병림픽에 참가하는 실버 수문장입니다 


목에 핏대 세우며 골드로 올라 가기 위해 노력도 해봤지만 


이제는 실버가 제 고향인것 마냥


올라갈 손가락도 되지 못하지만 별로 올라 가고도 싶지 않습니다 (엣햄) 


더 높은 티어에 계신 분들은 병림픽이다, 실론즈는 뇌가 없다 라며 비웃을지 몰라도


나름대로 쫀득한 게임도 벌어지고 후반 역전도 일어나는 실버만의 기묘한 재미가 있습니다


심해에서 통한다 하는 사람만 재밌다 라는 제목을 쓰고 공략을 써봤지만 


절대로 실버, 브론즈 분들을 비하하는 것은 아니고요 


티어에 적응해 가며 재밌게 게임을 즐겨보자 하는 의도롤 


쓰게 된 것임을 말씀드리면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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