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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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Alistar, The Minota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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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장인 alistar7]알리스타 총론

- asfqgadfs(2015-01-14, 조회수: 5727)

안녕하세요. Alistar7 입니다.
지난 시즌에도 허접한 공략으로 인사드렸었죠.
그때도 크리스마스와 연말연휴에 공략을 작성했었네요.
올해부터는 직장을 다니게 되서 자주 하진 못하지 싶습니다ㅠ
 
알리스타 정말 좋은 챔프죠!
라인전이 힘들다는 말 많이 듣습니다만, 힐도 있는데!!
w, q라는 강력한 crowd control 스킬이 두개나 있는데!!

물론 원딜이 견제나 부쉬 와드제거에 도움 안 줄 경우에는 노답이 되는
경우도 많죠 ㅎㅅㅎ

제가 알리스타 하나로 다이아1티어를 찍으면서 참 많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징그럽다에서부터 대단하다...
골드, 플레티넘에서 헤맬때는 왜 알리같은 쓰레기 챔프를 하냐, 좀 좋은 챔프 그만큼 했으면
진작에 다이아 갔을거다... 등등

'알리스타가 곧 나요, 내가 곧 알리스타'의 경지가 되고나서는
알리스타 까는건 마치 저를 까는 것 같아서 오기로 결국 다이아1을 찍었죠.

사실 템트리도 그렇고 룬, 특성 모두 개인의 취향이라고 생각하긴 하지만!
자신이 어느 정도 알리 컨트롤에 자신있으신 분들은 한번 따라와보세요 ㅎㅅㅎ
한타때 알리의 존재감을 느껴보시고 저처럼 알리빠돌이가 되어 보시는 것도 좋을거에요.
 

==========================================================================================================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120) 2725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62 (+3.75) 125.8 공격 속도 0.625 (+2.13%) 0.851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방어 +0.7
    x2
  • 마법 저항력 +1.34
    x7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9.59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9.38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6,499 IP

   =====================================수정사항============================================
   -->방어*9 체력+8 / 고정마저*7 + 방어*2 / 이동속도*3
        노랑에 방어 룬을 바보로 만들어 놨더군요... 
        노랑 : 방어+1 / 파랑 : 방어 +0.7 / 빨강 방어 +0.9 --> 노랑에 방어 쓰면 바보에요.
        노랑 : 체력+8 / 파랑 : 체력 +2.67 / 빨강 체력 +3.47 --> 노랑 체력이 압도적이네요. 
      
        전 알리는 라인전 때문에 꼭 단단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러려면 방어, 체력이 중요합니다. 
        효율을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잡아보니 위와 같이 쓰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알리스타는 이속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Headbutt(박치기) 리가 생각보다 짧고 Headbutt(박치기)로 밀때 각도 맞추는 것이 생각보다 중요하거든요.
        스킬 사용에 대해 나중에 설명하면서 보충해 드리겠지만... 여튼 이속이 중요합니다.
   ==========================================================================================


  상남자의 상징!! 전장의 소새끼!! 알리를 해놓고 싸우지 않는다면 정말... 안되요 안되
  알리가지고 2렙때 싸우지 말라는 분들 참 많죠. 바보가 아닌 이상 안당한다고...

  여러분. 롤하면서 서폿 하고 싶어서 하는 분 많이 없고 원딜도 밀려서 하는 분 많아요 ㅎ
  심지어 다이아에서도 킬각 주시는 분들 많습니다.
  수시로 부쉬 점령하고 킬각 만들려고 노력해보세요. 상대 부쉬에 들어가는 것 자체가 엄청나게
  상대 원딜과 서폿에게 위협이 됩니다. 그리고 제가 유독 이속을 강조하는 이유는 상대 부쉬로 
  들어갔을 때 그대로 쭉~ 하고 직진하면 왠만하면 상대 원딜하고 90도 이상의 각이 나올 수가 있어요.
  물론 상대 원딜이 cs먹는데 집중하고 막타치러 가까이 오는 상황이면서 상대 서폿이 부쉬 밖에서 
  견제하고 있을 때 말이죠. 부쉬 들어가면 챔플가 안보이잖아요? 
  그때 상대 서폿이 응? 하면서 부쉬속으로 들어오는데, 바로는 못들어와요. 왜냐? 알리가 가까이 있으면
  q맞을까봐 살짝 빼면서 뒤로 들어오거든요. 그때 계속 직진해요. 그럼 상대 원딜을 우리 원딜 쪽으로 혹은
  벽 쪽으로 밀어서 킬각을 만들 수가 있게 되는거죠. 

  무슨 소리인지 모르실 수도 있겠다 싶네요 ㅎㅅㅎ 추후에 동영상 업로드 스킬이 생기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알리에게는 힐이 있습니다 알리는!!!! 알리는 힐이!! 다른 챔프보다 체력 수급이 좋습니다. 싸우세요.
  싸우고 체력 체우고 마나 좀 체우고 다시 또 싸우세요. 그래야 게임이 재밌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수정사항=====================================================
인내심 (인내심)숨돌리기(숨돌리기) :  이 두 녀석을 뺄까 싶었는데 아직 그래도 효율이 나쁘진 않은 것 같네요. 
전설의 수호자(전설의 수호자) : 솔직히 제 알리는 한타 때 적어도 3명은 띄울 자신있고 상대편에게 제가 타게팅 될 자신 있거든요. 그래서 근처 적 챔피언의 수에 따라 방어력과 마저가 올라가는 이녀석은 저한테 잘 맞습니다.
근데,  [증가량 * (적 챔피언의 수)] 인건지 어떤건지 잘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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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뭐냐 이게 서폿 특성이냐?! 라고 하시겠죠 ㅎㅅㅎ
저는 상남자스타일이기 떄문에 언제나 전장의 선봉에 서죠. 딴딴해져야합니다.
알리가 사랑스러운 이유는 원딜 지키는 것도 있지만, 이니시를 걸 수 있다는 것도 큽니다. 
사실 한타가 너무 재미있어서 알리를 버릴 수 없는 것 같아요 저는.

솔직히 이번 유틸특성 패치의 경우 알리에게 크게 도움이 되는 녀석들이 별로 없어요.
그냥 단단해 집시다 알리스타를 사랑하는 여러분.

이니시 걸어서 궁쓰고 부비부비하다보면 피가 닳고 닳아요.
좀 맞아 주세요. 그 사이에 우리 팀 4명이서 상대편 탱커랑 딜탱을 녹여줄거에요.
여기는 서폿이 상대 딜러 묶어 놓고 있는데 말이죠.
1/3 정도 피가 남았으면 뒤돌아서 그냥 오면 할일 다 한 거에요.
어차피 1/3 될 때 까지 아무 스킬도 쿨 안돌아와요.
물론 각 상황마다 맡아야할 역할이 다르긴 하지만,
탱템을 가놓고 풀피로 혼자 남아봤자 알리는 할 수 있는게 없어요.
조금은 무리해서라도 상대편 스킬을 알리가 다 맞아야 합니다. 
혼자 조금 동떨어져서 들어가도 괜찮아요. 상대 스킬을 알리가 빼는게 주 목적이에요.
이후에는 다른 우리팀 아이들이 잘 해줄거에요.
 

그냥 이게 좋아요. 물론 점화가 필요한 경우가 몇 가지 있겠죠? 피들, 문도, 스웨인 등등의 아가들이 있을 경우...

제가 플레티넘까지는 점멸을 절대 아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점멸을 조금 더 신중히 쓰면서부터 다이아가 될 수 있지 않았나 싶어요.

뒤에 스킬활용에 대해 설명할 때 조금 더 얘기할게요.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0/140/180/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범위: 365)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짓밟기 (Trampl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알리스타가 5초 동안 지면을 짓밟아 0.5초마다 주위에 8/11/14/17/20 (+0.07AP)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5/65/75%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다들 wq 대포동!@#!$@$!@#!@# 이게 제일 중요해!!@#!@#! 무조건 이렇게 써야되!!@$!#!$

  라고 많은 분들이 말씀 하시죠....


  저는 wq 써야만 2명 이상 띄울 수 있는 상황이 아니면 왠만하면 wq를 한번에 쓰는건 안좋아 합니다.


  crowd control- 군중제어죠!! 제어!!!!! 제어하라구요!! 오래 왠만하면 오래!!

  우리팀이 아주아주 편하게 딜을 넣을 수 있도록!!!!!!

  wq로 띄우면 뭐합니까... 우리팀이 달려오면 띄운놈이 내려와서 우리 원딜한테 딜하는데...

  wq로 띄우는건 우리팀이 달려오면 무조건 이긴다는 생각이 있을 경우에 하구요!


  상대 원딜이 cs먹으러 올 타이밍을 보고 부쉬를 이용해서 각!!!!각각각!! 각을 만들어서 최대한 우리 원딜

  쪽을 향해 wHeadbutt(박치기)로 상대 원딜을 밀어요.(우리 원딜 쪽이라고 했지만 바텀  양 끝에 있는 벽쪽으로 미는 게 좋아요.

  알리스타에게 뽀삐나 베인처럼 벽꿍은 없지만, 벽으로 밀면 w로 바로 상대 원딜에게 접근할 수 있게 되겠죠?)

  그러면 상대 원딜이 날아가는 동안 우리 원딜이 내가 이니시 건 걸 알게 되겠죠.

  '어? 알리가 이니시 걸었네! 아씌 핑을 찍던가, cs먹을라는데 갑자기 싸우고 난리야...'

  하면서 우리 원딜이 달려올거에요. 이길수 잇을지 긴가민가 하면서. 

  w쓰면 끝에 살짝 스턴이 묻어나오는데 그 잠시의 순간마저 이용하는 겁니다.

  그때 상대편 원딜은 고민하죠. 도망갈까 싸울까. 


  상대 원딜이 도망간다?!

 - 도망가는 것도 다 군중제어 시간에 포함시켜보시면 되요. 그때는 상대 원딜이 딜을 잘 못넣거든요. 저는 평타를 계속 상대 원딜에게 넣고있는거죠.(물론 벽쪽으로 밀어서 바로 접근할 수 있는 경우에 말이죠) 우리 원딜은 달려오구요. 

자, 이제 원딜이 때릴 수 있는 거리가 된 듯 하다 혹은 더이상 q를 안 쓰면 얘가 내 q 사정거리 벗어나겟다 싶을 때 q를 쓰세요.  


  상대 원딜이 w를 맞고도 앞으로 기어나와 우리 원딜을 패려고 한다?!

 - 사실 골드 까지는 이런 원딜들 잘 없어요. 빼면서 때리던가 하죠. 플레티넘부터는 원딜 자신감이 생겨서 덤벼들기 일쑤죠. 그럼 알리는 땡큐 하면서 일단 상대 원딜 가까이 갑니다. 가서 평타를 막 때려요. 그러면서 상대 서폿도 접근할텐데 이때 무의식적으로 상대 원딜 쪽으로 가게 되있거든요. 평타 치면서 눈치보다가 둘이 붙엇다!

그때 q를 씁니다. 둘다 뜨죠? 그럼 둘다 허공을 날다가 저세상 가거나 딸피로 집을 가는 거에요. 물론 둘다 안 붙더라도 원딜끼리 붙어서 서로 때리는 상황이면 언제든 q는 아름답게 들어가게 되는거죠. 우리 원딜은 때리는데 상대 원딜은 하늘을 날고 있으니까요.



  대충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상대편 딜로스 시간을 길게 해줄 뿐 아니라 우리편이 딜을 잘 할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

  이 중요합니다.  이 기본원칙만 갖고 게임을 하시면 여러 상황에 응용이 가능하실 거에요.

스킬 활용 팁

 Trample(짓밟기)- 짓밟기

이 녀석은 쓸데없이 보이겠지만 은근히 딜이 들어가요. 3초 비비면 1렙때도 8, 8, 8 세번의 딜이니 24정도의 딜이 들어갈거에요. 그래서 더더욱 저는 w를 쓰고 1~3초 정도 비비면서 평타 치다가 q를 쓰는거죠. 단순히 딜로스만 시키는 것이 아니라 추가 딜을 넣고 있는 거에요.


Pulverize(분쇄)-분쇄!

알리스타를 말파이트로 보일 수 있게 만드는!! 알리스타를 한타의 영웅으로 만들어주는 아주 아름다운 스킬입니다.

간단하죠!! 최대한 많이 띄울 수 있도록 하라!!! 한타 때 점멸 q로 3~4명을 띄울 수 있을 것 같다! 싶으면 주저 마세요.

다만, 내가 점멸로 가는 만큼 우리 팀들이 달려오는 시간이 필요할 테고 슈렐을 지니고 있다면 슈렐 키고 점멸 꿍 해주세요. 그래야 우리 팀들이 그나마 애들이 떠 있을 때 선택해서 딜을 할 수 있을 테니까요. 


그리고 또 한가지. 점멸 꿍을 쓰고 상대 미드원딜을 우리 편 쪽으로 날려주고 싶은데, w를 쓰고 싶어서 근질근질한데 조금만 참고 더 뒤로 가서 눈치를 보세요. 얘를 밀까 쟤를 밀까. 분명 알리 의식하는 미드나 원딜은 알리를 패면서 빼던가 그냥 뒤로 빼던가 할거에요. 아까도 말씀드렸죠. 이런 시간도 다 군중제어 시간이에요. 

알리가 상대 스킬을 맞고 시간을 뺏고 모든 것은 우리편에게 전체적으로 이득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한놈만 뺀다? 그럼 우리편을 패고 있는 놈(미드 or 원딜)이 있다는 얘기죠. 그럼 그녀석은 이미 우리편 사정거리 안에 있는거고, 지금 이 녀석을 밀면 딜로스 시간을 벌면서 군중제어를 하면서!! 우리편이 훨씬 딜을 넣기 쉽게 만들어주는거죠.


물론, 알리는 밥상을 차려주는 녀석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 딜러들이 못하면 답이 없죠. 

이렇게까지 깔끔하게 들어갔다면 왠만하면 이겨야되요. 한놈한테 스킬 맞아주고 한놈을 딜 못하게 하면서 밀어줬는데

그쵸?! ㅎㅅㅎ 


사실 가장 이상적인 것한타가 이미 열리고 알리스타 q가 두세명에게 들어가는 것이겠죠. 우리편만 딜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버는거죠. 


아~~~자꾸 이런 상황 저런 상황 너무도 설명해 드리고 싶은 상황이 많이 떠오르는데 공간도 부족하고 다 읽지도 않으실 것 같고 ㅋㅋㅋㅋㅋ 가장 중요한 한타에서의 기본과 라인전에서의 기본만 설명해 드리고 다른 부분은 질문이 있거나 혹은 제가 또 시간이 날 때 덫붙이도록 할게요.


Headbutt(박치기)-박치기


알리의 또다른 메인 스킬이죠! 박치기!!!

박치기의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대에게 접근한다!

    (접근의 목적인 경우 주변의 벽을 잘 이용하시면 되요!! 

     벽에 붙어잇는 애한테 w를 쓰면 그자리에서 밀쳐지기만 하겠죠?)

2) 상대로부터 멀어진다!!

    (미니언에게 쓰면서 도망칠 경우)

3) 상대편을 우리 편 쪽으로 밀어준다!

    (점멸 꿍을 쓰거나 돌아들어갔을 때 주로 이런상황이겠죠)

4) 얇은 벽을 상대편에게 w를 쓰면서 넘어간다! 이후 이니시를 주로 걸게 되겠죠. 도망칠 수도 있구요. 

    (알리를 많이 해보신 분들은 어떤 벽을 넘는건지 대충 아실 거에요. 그냥 알리 w 사정거리 안에 있으면 무조건 날아      가게 되어있으니까요. 특히 블루 골렘 주변에 있을 때 이런 상황이 많이 벌어지죠. 바론, 용 쪽 테두리도 그렇고요.)

5) 상대편의 딜로스를 만든다!! 

    (음... 뭐 앞에서 얘기한 거랑 같은 맥락이긴 한데 w 맞고 날아가는동안 1.5초 정도 아무것도 못하겠죠?! ㅎㅅㅎ)

6) 상대편을 우리편에서 멀어지게 만든다. 혹은 딸피의 바론이나 용으로부터 상대 정글러를 밀어낸다.


-조금 더 응용하면    


7) 우리 타워 근처에 딸피 미니언만 몇마리 남아있을 경우 점멸 q를 사용해서 딸피 미니언을 정리하면서 w로 우리 타워 쪽으로 상대 원딜 혹은 서폿을 밀어준다. 특히!!!! 우리 타워 근처인데 나에게 감히 짤짤이를 시전하고 있으면 더더욱 나를 때리는 혹은 우리 원딜을 때리는 타이밍(타워 어그로 끌리는 타이밍)을 잘 보고 점멸 꿍을 쓴다!!!!

 

8) 만약 우리가 블루 진영인 경우 상대 정글이 우리 삼거리 부쉬쪽을 경유하여 돌아온다?! 눈치를 챗다! 그때는 앞에서 모르는 척 알짱거리다가 시야에 보일 때 쯤 돌아오면서 w로 우리 타워 쪽으로 살포시 밀어주세요. 이떄도이 엄청 중요하겠죠. 매우매우 각을 잘 만들어야 아름답게 타워쪽으로 날아가요. 한두번 해보시면 아마 감이 오실텐데.

 동영상 찍으면 올려볼게요 ㅋㅋㅋ 여튼, 쪼렙때 특히 이렇게 밀어서 q만 딱 맞추면 그냥 쌍버프는 나의것이 되는거 에요. 

 

9) 방금처럼 돌아오는 상황이 아니더라도. 상대 정글러는 특히나 알리보다 원딜을 더 주시하기 마련이에요. 이때 무리해서 우리 타워 앞까지 추노를 하는 아이들이 있는데, 알리는 그럼 어떻게 해야하는가?

 우선 원딜이랑 같이 살살 빼요. 우리타워쪽으로. 그러다가 상대 정글러가 눈이 뒤집혀서 우리 원딜만 보면서 계속 간다 싶으면 살짝 앞으로 나오면서 상대 정글러 뒤를 노려요. 특히 부쉬를 사용하면 좋아요. 살짝 부쉬로 들어갔다 가 방향 꺾어서 상대 정글러를 우리 타워 쪽으로 밀수있는 각을 만들어서 부쉬에서 기어나오면 이제 w만 쓰면 되는 아름다운 상황이 벌어지는거죠. 물론 눈치 잘보면서 해야되요 ㅋㅋㅋ 이때 걸어가서는 각이 안나오겟다 싶으면 그냥 점멸로 각 만들고 w써버리세요. 그 이후에 타워 어그로 끌렸다 싶으면 q쓰시구요. 언제나 점멸 q가 옳은 것이 아닙니다.

 

10) 간혹 알리가 딸피인 것을 보고 다이브를 치는 녀석들 특히나 리신!! 같은 녀석들이 있는데... 땡큐죠.

언제나 q, w를 쓰는 것은 상대편이 타워 어그로를 먹고 있을 때 입니다. 우선 접근해서 날 친다? w로 밀어내요.

다시 근처로 온다? 최대한 빙글빙글 타워끼고 돌다가 q를 쓰세요. 알리로 다이브 당해서 아무것도 못하고 죽으면 바보....

  -어쩌다보니 w설명이라기보다 전반적인 스킬 사용법 설명이 되었네요 ㅋㅋㅋ


Triumphant Roar(승리의 포효)- 승리의 포효


이녀석마저도 아름답습니다! 힐을 주죠... 1렙때 어설프게 딜교하다가 엄청 맞았다! 2렙에 힐을 찍습니다.

알리는 스킬을 쓰면 패시브로 짓밟기가 나간다는 것은 아시죠. 그리고 짓밟기를 하는 동안에는 상대 미니언들을 뚫고 지나갈 수 있다구요. 이 두가지만 잘 명심하시면 e를 잘 사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상대 미니언이 죽을 때 마다 2초씩 쿨감!!!! 이것도 깨알이죠. 딸피가 되어 타워 끼고 cs 먹는 경우 힐이 금방금방 도니까요.



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 꺾을 수 없는 의지

방어력과 마저가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받는 피해량이 (50% , 60%, 70% 감소)항상 70%감소하죠!! 

공격력도 한 70정도였나? 여튼 올라가면서요. 8초동안 진짜 어마어마한 탱킹을 보여주죠.

더더욱 알리 혼자 앞에서 상대 스킬을 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겁니다.

이때 평타도 무지 아프고 덩치도 짱 크니 알리 무시하기 힘들거든요. 

미드나 원딜은 궁쓴 알리 평타가 매우 아파요. 정말. 한방에 한칸씩도 빠지니까요. 

내게 궁이 있어! 하면 언제든 이니시 할 준비가 되어있는거에요. 

물론 중요한 포인트는 죽지 말고 살아서 돌아와야한다는 거에요.

뭐, 죽어도 크게 문제는 안되고 할 일 다한거긴 한데...

다시 돌아와서 이때부터는 우리 원딜 지켜주거나 미드 지켜주는게 필요하거든요.

개피더라도 w,q만 한번 더 써주면 한타 결과가 바뀔 수 있으니까요 ㅎㅅㅎ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고대유물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알리스타에게 마나 소모량 감소를 내려주셨습니다. 더이상 유목민 안갑니다. 가지마세요. 
 돈도 잘 안벌리고, 차라리 타곤산으로 더 단단해지고 우리딜러 세이브 할 수 있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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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팁 하나 드리자면!!!! 상대 정글러가 Lee Sin(리 신)Elise(엘리스)Kayle(케일)Twitch(트위치) 이런 녀석들 처럼 초반 갱에 승패가 걸려있는 녀석들이다?!
 와드 장수가 됩시다.
 Lee Sin(리 신)Elise(엘리스)Kayle(케일)Twitch(트위치)   -->  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탐지용 렌즈 (장신구))
 와드는 상대 정글 진영 깊숙히 박아주세요!! 초반 3~4분 라인 어디에 박아야 얘가 움직이는게 다 보이겠다 싶은 지점    한번 생각해 보시구요 ㅋㅋ 너무 떠먹여 드리는건 좋지 않아요.
 
 
2. (고대유물 방패)+Ruby Crystal(루비 수정)+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Mana Potion(마나 물약) -->(고대유물 방패)+(시야석)+Mana Potion(마나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탐지용 렌즈 (장신구))

   제 옛날 공략 보신 분은 첫 귀환시 구입할 템은 Cloth Armor(천 갑옷)Cloth Armor(천 갑옷)+Sight Ward(투명 와드) 였던 걸 기억하실 거에요.
   제가 한번 다시 랭겜에서 시도해보고 좋으면 추천 넣겟습니다ㅎㅎ

   일단 와드도 해야되니까 그냥 시야석 템트리로 갑니다!
   그리고 고대 주화 없어요! 마나 부족하니 마나 포션 한두개 챙겨 갑시다.

3. (고대유물 방패)+(시야석)+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Mana Potion(마나 물약)

   일단 다음 패치될 때 까지는 고정입니다.  
   1) 이때 처음으로 미드 로밍갈 타이밍이 나옵니다. 난 미드 한번 풀어줘야겠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사서 미드 한번 달려봅시다.
   2) 난 솔직히 로밍은 모르겟고 라인전 잘 하고 갱 안당하고싶다 --> 시야석 먼저
 
4. (고대유물 방패)+(시야석)+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Kindlegem(점화석)+Mana Potion(마나 물약)
   체력템을 가는건 이때쯤 되면 미드랑 다 합류해서 소규모 한타가 이루어지기 때문인데요, 물론 미드 로밍을 갈 수도      있구요. 체력템이 중요한 이유는 ap딜을 카바 가능하다는 것 떄문이죠. 퍼뎀이 아닌이상.
   이때는 이제 중반 한타가 열릴텐데 알리 정말 단단합니다. 앞에서 많이 맞아주세요. 차피 알리 때리다 우리 딜러들 물    러 가게 되어있어요. 적당히 하다 빠지면^^
 
5.  (시야석)+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산악 방벽)+Mana Potion(마나 물약)
 
   이쯤 되면 이니시 걸던, 원딜을 지키던 항상 우리 딸피 챔프를 염두에 두면서 싸우도록 합시다. 
 
6.   (시야석)+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산악 방벽)+Mana Potion(마나 물약)+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군단의 방패)부터 가세요.
 
8. 이후 템트리
 
(시야석)+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산악 방벽)+Mana Potion(마나 물약)+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 (시야석)+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산악 방벽)+Mana Potion(마나 물약)+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 - (시야석)+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산악 방벽)+Mana Potion(마나 물약)+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시야석)+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산악 방벽)+Mana Potion(마나 물약)+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시야석)+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산악 방벽)+Mana Potion(마나 물약)+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여기까지가면 게임 끝날거에요 거의 항상 ㅋㅋ


(미카엘의 도가니)  - 우리 딜러가 잘 컸는데, 상대 cc가 매섭다? Rammus(람머스)Leona(레오나)Riven(리븐)Thresh(쓰레쉬)Elise(엘리스)Annie(애니)Warwick(워윅)Xerath(제라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더 있을텐데 일단 이정도... 여튼 그런 상황이면 가줍니다. 근데 미카엘 올리는 템이 조금 바꼈죠.. 개인적으로 Malady(금지된 우상) 이 아이템으로 가는 녀석들이 전부 맘에 안들어서... 음... 알리 cc 충분한데 굳이 안가고 스킬로 막아줘도 될 것 같아요.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Tryndamere(트린다미어)Jax(잭스)Vayne(베인) 및 기타 등등의 ad딜러들 있을 경우 필수로 가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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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ke's Herald(지크의 전령) - 우리 원딜이 겁나 잘한다. 잘컸다. 얘만 살면 된다. 가줍시다. 다이아 1티어에서 우리 원딜 실력보고 저도 종종 갑니다. 이거 사면 그냥 원딜 옆에 붙어 있으세요. 다른 애들 버리고.
 
 
이 녀석들 중에 상황에 맞게 갖춰 입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알리가 다른 챔프들에 비해서 훨씬 받은 피해량이 많죠.
 앞에서 열심히 열심히 비벼서 이정도 받은 피해량이 나오신다면 매우 훌륭한 탱킹 알리를 하시는 겁니다.
 알리 안때리면 되지,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본능적으로 앞에 있는 걸 패게 되어 있어요.
 알리 cc쿨도 생각보다 짧고 언제 돌아올지 모르기 때문에...
 결국 알리 때리고 있을 수 밖에 없어요.
 저는  죽기도 많이 죽었습니다만ㅠ
 조금만 신중히 한다면 kda관리 잘 하실 수 있을 거에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다이아 수준의 쓰레쉬는 정말 상대하기 힘듭니다.
딜적인 측면이나 cc의 측면에서도 알리에 전혀 꿀릴게 없는 챔프죠.

먼저 가서 2렙 찍고 싸움 걸지 않는 한 조금 힘듭니다.
특히 쓰레쉬가 우리 원딜 말고 알리를 노릴 경우 더더 힘들어 지죠.
제 공략에 보시면 부쉬플레이 하는게 조금은 보이실텐데 부쉬 활용만이 답입니다.

그리고 너무 뻔하게 박치기를 시전하실 경우 쓰레쉬 스킬에 끊기게 되요.. 유의하시길
애니
6렙 깡패입니다.

원딜이 없어져요. 애니가 6렙되고 궁각을 재는가 싶으면 무조건 그냥 상대 원딜 보고잇다가 애니가 궁쓸 때 상대 원딜을 W로 밀어내시길 추천합니다.

딸피로라도 우리 원딜이 일단 살면 힐로 버티면 되니까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머리만 조금 쓰면 이깁니다. 원딜한테 레오나가 들어오면 조금씩 빼면서 레오나 걍 패라고 얘기하십쇼. 상대 원딜을 알리 박치기 밀어내면 레오나랑 상대 원딜 사이가 겁나 벌어지겠죠. 레오나 패시브 하나도 안들어가고 레오나는 우리 원딜한테 맞다가 돌아오게 되어 있는데 이때 상대 원딜이랑 레오나랑 둘다 띄울 수 있는 각을 적당히 재다가 띄우던지 아니면 레오나만 띄우던지 하면 딜교 훨씬 유리합니다.

대신, 먼저 싸움 걸지는 마세요. 레오나 패시브 다들어가면 져요. 100%
보강 할게요 ㅎㅅㅎ

 

초반 운영법

##중요 라인전 팁##

정글 리쉬할때 1분 55초 딱 되자마자 평타 q를 씁니다. 평타 거기서 한대 더 때리고 바로 출발합시다. 원딜은 한 3~4대 칠 수 있을 거에요. 물론 궁시렁 거리는 정글러가 있겠지만, 그냥 출발하세요. 그리고 도착해서 1~2초 지나면 q쿨이 돕니다. 상대편도 슬 올거에요. 그럼 당당하게 미니언 모여있는 곳으로 걸어가세요. 이때 부쉬를 통해서 살짝 돌아가면 더 좋아요. 운이 좋으면 상대편 2명 띄울 각도 잘 나오거든요. 여튼, 미니언 4~5마리를 q로 띄웁니다. 그리고 돌아오면서 가까운 미니언 평타 때려주세요. 

 초반 2렙 먼저 찍는게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중요 라인전 팁 2##

그리고 1렙때 알리가 약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정말이에요. 1렙~3렙 구간에 수시로 상대 바텀 부쉬를 들락날락 해 주세요. 부쉬에 들어가서 시야에서 사라지는 것 만으로도 정말 상대편은 긴장하고 움추리게 되거든요. 그런식으로 쓱 들어갓다가, 상대 서폿이 시야밝히러 부쉬로 들어올 때 다시 우리 부쉬로 들어가고, 반복해보세요. 

상대 서폿이 생각보다 견제하기 힘들게 됩니다. 그리고, 들어갔을 때 잠시 시야에서 사라진 순간 상대 원딜을 잘 보면서 이게 각이 나는가 잘 판단해보시길 바랍니다. 한번 씩 과감하게 각 조금 나오면 들이대고 바로 빠져보세요. 

더 긴장하는 상대 바텀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제 공략은 어느정도 알리와 봇 라인전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들이 읽으시면 더 도움이 될거에요. 더 이해하기 쉽게 써야하는데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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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리쉬 후 라인전 하는 모습입니다. 룬은 위에 쓰레쉬 상대할 때 추천 드린 방어, 방어, 마저, 체력 룬 들었고요 첫템은 도란 방패 시작한 모습입니다. (사실 예전 영상이라.. ㅠ) 부쉬에서 왓다갓다하면서 쓰레쉬 견제하는 모습 보이실 겁니다. 그리고 제가 착각해서 조금 위험한 딜교 상황이 되었지만, 2렙을 먼저 찍고 바로 이니시 거는 모습입니다. 만약 상대편이 2렙이 안되었다면 킬도 딸 수 있었을텐데... 여튼


우리 미니언, 상대 미니언 둘다 잘 보고 플레이 해주시면 되요 ㅎ

도란 방패 선템이기 때문에 마나 수급이 정말 안되죠... 도란 방패 시작할 때는 유틸로라도 마나회복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2분 경부터 보시면, 상대 쓰레쉬가 막 나오길래 이니시 걸려다가 뭔가 섬뜩해서 스킬 아끼고 다시 부쉬로 돌아가는 모습이 보이실겁니다. 그대로 빼려다가 카직스 밀면서 뒤로 빠지기엔 각도 좀 이상하고, 좋은 선택이 아닌 것 같아서 어차피 제가 타게팅이 되어있기 때문에 역관광 노릴 겸 뒤로 살짝 빠져봅니다. 제가 뒤로 빠지면 상대 원딜, 서폿, 정글 다 뒤로 무빙하게 되어 있거든요. 그때 카직스에게 w를 쓰면서 도망칩니다. 물론, 3렙 카직스기 때문에 몸이 약해요. 제가 피만 조금 더 있었다면, w를 쓰고 평타 한두대 더 치고 q를 써서 잡을 시도를 했겠지만 카직스 레드 평타와 쓰레쉬 루시안 평타  한대씩만 더 맞으면 죽을 것 같아서 w쓰고 거의 바로 q를 쓰는 모습입니다. 

상황에 따라 판단해서 플레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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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로 부쉬와 벽을 이용해서 wHeadbutt(박치기),qPulverize(분쇄)를 넣는 모습입니다. 우리 이즈가 생각보다 멀고 첫 q스킬Mystic Shot(신비한 화살)이 미니언에 맞아서 딜교에서 많은 이득을 보지는 못했습니다만, 이런 식으로 딜교를 하시면 좋습니다. 각만 잘 나올 경우 우리 원딜이  바로 스킬 콤보 넣고 잡거나 집에 보낼 수 있어요. 조금 더 깔끔한 영상 추후 만들어 볼게요. 

카직스는 생각도 못하고 잇다가 갑자기 들어와서 깜놀햇네요 ㅠ 마지막에 살앗어야되는데 ㅋㅋㅋㅋㅋ

여튼, w와 q는 저렇게 시간 텀을 두고 해주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우리 딜러가 가까이 와서 딜 넣기 쉬워지니까요 ~

대포동이 능수는 아닙니다.

대포동이 좋은 챔프는, 그레이브스Graves(그레이브즈)나 드레이븐Draven(드레이븐) 정도에요. 얘네들은 스킬 딜이 강력해서 딜을 할 시간을 길게 해주기보다 스킬을 정확하게 맞출 수 있게 만들어 주는게 좋거든요 ㅎㅅㅎ



사실 알리가 바텀을 서면 짤짤이 엄청 심하게 당하죠. 어쩔 수 없는 사실이에요 ㅠ_ㅜ

우리 "I like sleepy" 님이 엑셀 주신 기념으로 영상 하나 올립니다. 히히 사실 님은 죽어요 ㅠ

항상 무리하게 타워 앞에서 짤짤이를 넣는 아이들이 있다고 말씀 드렸죠. 위에서. 그때 점멸 q를 사용하라고 했었는데 이 상황은 조금 다릅니다.


  *관찰 포인트


  #1. 블루 스틸당해서 르블랑이 블루 달고옴ㅠ

  #2. 르블랑 짤짤이 매우매우 아픔... 다행히 시비르가 라인을 밀어줌 ^^

  #3. 르블랑이 심지어 타워 앞에서도 막 짤짤이를 넣음.

  #4. **중요** 르블랑한테 케틀 킬각이 나옴. w쓰고 돌아올 수 있기 때문에 타워로 바로 안밀음.

  #5. 설마 안돌아 올까 했는데, 킬에 눈이 멀어 안돌아옴 ㅡㅡ

  #6. w로 우선 밀고, 우리 원딜 살리기 위해 탈진을 깨알같이 넣음. 하지만 죽음 ㅠ

  #7. w 쓰는 속도 보니까 점멸로 바로 빠질 거 같아서 원래는 시간 텀 두고 q를 찍지만 바로 찍음.

 ------------------------ 타워 활용!!!! 중요합니다!!!---------------------------------- 


  #8. [깨알 미니언 막타 팁] 알리 평타 약해서 한방에 안죽음. 우선 첫째 미니언을 평타 + w로 잡음.

       이후 발구르기 딜을 이용하여 미니언을 다 긁어줌. 그럼 한방에 죽음.



 상대 정글이 갱킹을 올 경우, 블루팀인 경우 3거리를 돌아서 오거나 아님 원딜에 눈이 멀어 알리 안보고 쭉 타워 쪽으로 갈 때가 있죠. 그런걸 항상 염두에 두고 살짝 부쉬로 빠졌다가 상대 정글러 혹은 서폿 혹은 원딜을 타워 안으로 날려 줄 수 있도록 합니다.

갱킹을 온 경우 타이밍을 잘 맞춰서 w를 써서 날리고 최대한 오래 끌다가 q를써서 타워에 3방 정도 맞게하면 초반엔 정글이 쌍버프를 헌납하고 가는 걸 구경할 수 있을 거에요. 안되도 개피되고 점멸 빠지게 할 수 있죠.

 알리 라인전 잘한다? - 타워를 잘 활용한다. 명심하세요.

 라인전 뿐 아니라 언제나 한타에서도 상대 특히 원딜, 미드, 서폿이 타워에 맞도록 만드는 상황이 은근히 많이 나오거든요. 잘 활용하면 정말 잘하는 알리 소리 들을 수 있죠. 짜릿하기도 하구요.

중후반 운영법

 제가 가장 잘 한다고 자신하는 시기입니다. 미드타워에서 뒤에서 돌아와서 밀어주면, 어지간한 경우는 킬을 딸 수 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조만간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 알리의 역할입니다.

사실 조합이 엄~청 많아서 모두 만족할만한 설명은 못드리겠지만, 혹여 댓글로 특정 챔프 언급해 주시면 추가로 작성해보겠습니다. 우선 알리가 한타에서 할 수 있는 역할들에 대해 대략적으로 말씀드리고 시작하죠.

 

#1. 우리 원딜 지키기.

#2. 상대 정글을 크게 돌아 상대 원딜이나 미드 라이너 밀어주기

#3. 상대 탑 라이너와 정글이 파고들었을 때 나머지 후위 라인 묶어두기.

#4. 상대 겁나 잘 큰 챔프 w로 밀어서 한타 참여 늦게 하도록 만들기.

#5. 뭘 하든, 평타는 지속적으로 넣으려고 하면서 앞에 가는거 방해하는게 중요해요. 딸피일땐 쭉 빼야겟지만 아무리 내가 탱킹을 하려고 해도 무시하고 가는 애들도 많거든요. 계속 붙어서 방해하고 w, q 쿨 돌때 어디로 밀지, 어떻게 q를 쓸지 잘 고민해야 됩니다.

 


  *관찰 포인트 


  #1.작전명 : "나 언제든 너희 띄울 수 있음"


       우선 cc를 최대한 천천히 사용하면서 상대에게 위협감을 심어준다. 파고들지 못하도록. 

       옆에서 알짱거리면 뒤로 빠지게 되어있고 아이들은 모이게 되어있음. 그때를 노리도록. 

       특히 우리가 딜 가능한 시점.


  #2. 작전명 : "프리 딜을 막아라, 때릴거면 나를 때려라."


       일단 한타는 열렸다. 제일 위협적인 놈이 누구인지 판단하라. 

       우리 팀이 녹일 수 있는지 판단하라.

       안돼? 그럼 우리 딜러들한테 딜 못넣게 만들어야지. 

       탈진 걸고, w로 밀어내고, 나 때리도록 하면서 최대한 탱킹하다가 죽을 때 되면 뺴라.

       다들 알고 있잖아? 딸피는 최고의 cc다.



 



** 라인전 꿀팁 : 알리는 기본적으로 타워를 잘 이용해야 하는 거 아실거에요. 요즘 제 전적이 좋지 못하지만 제거 fow에서 다시보기 하시면 타워를 최대한 이용하려는거 찾을 수 있을 거에요. 언제 이녀석이 짤을 넣으면서 타워 어그로를 끌겟다 이런것도 잘 생각하시고 역관광 타이밍 잘 잡으세요. 특히, 우리가 타워허그하는데 상대 미니언이 3개 정도 남앗다. 그때 앞에서 알짱거리고 있으면 주저말고 점멸 q를 쓰시는데 최대한, 3개 미니언도 같이 띄워서 상대 원딜 혹은 서폿이 타워 어그로를 끌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보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1.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이즈리얼의 경우 비전이동Arcane Shift(비전 이동)을 불편해 하실 수 있죠...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알리의 w스킬인 Headbutt(박치기)에 대해 잘못 알고 계시는 부분이 있는데 이 스킬은 상대방을 밀어내고 잠시 기절을 시킵니다. 벽꿍과 상관 없는 확정 스턴이에요.

 만약에 알리가 Headbutt(박치기)로 이즈를 먼저 벽 쪽으로 밀었다면, 평타 때리기 보다 상대 이즈가  비전 이동을 어디로 쓰겠다는 것을 예측하시고 무빙을 하세요.  대부분 자신의 진영 쪽으로 비전이동을 쓸 거에요. 비전 이동 쓰고 나면 qPulverize(분쇄)를 씁니다. 이 때 상대 서폿이 왠만하면 이즈 쪽으로 붙을 거에요. 거리 잘 재서 둘다 띄울 수 있도록  하세요 ㅎㅅㅎ 제가 도움 될만한 영상 있으면 올려 드릴게요. 

 대부분의 챔프 상대할 때 모두 이런 식으로 하시면 될 겁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벽으로 박치기를 잘 해야한다는 거에요. 그리고 상대의 움직임을 예상하고 그 범위 내에서 움직이는 거에요.


   #2. Lucian(루시안)(루시안)   

사기적인 패시브Lightslinger(빛의 사수)를 지니고 있습니다. 2:2 맞다이 깟을때 스킬 우리 원딜한테 다 넣으면 평타가 무려 3방이나 더 들어가게 됩니다. cc로 맞다이 때 최대한 딜로스 시키지 않는 이상 이기기 힘들죠. 이기기 위해서는 우선 우리 원딜 사정거리에 있을 때 벽으로 Headbutt(박치기)w로 살포시 밀어줍니다. 이후 얘도 이동스킬이 있는데요. 루시안 하는 분들은 하나같이 맞다이에 자신 잇어서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이녀석 쓰고 맞다이를 까는 경우가 많죠. 따라서 루시안이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이녀석 쓰고 나면 탈진을 걸고 따라가서 Pulverize(분쇄)분쇄를 먹여주도록 합시다. 상대가 스킬 콤보 넣을 때 탈진을 넣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가 딜을 퍼부을 거 같다!!! 그 때 탈진을 쓰세요. 우리 원딜과 맞다이 뜰때 탈진과 q가 따로 들어갈 경우 백프로 이깁니다. 명심!

 

   #3. Vayne(베인)(베인)       

 이녀석의 패시브도 체력게이를 사랑하는 저에겐 치명적입니다. 그래서 더더욱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파수꾼의 갑옷이 빛을 발하는 챔프 입니다. 파수꾼이 나오면 저를 때릴 때마다 공속이 줄어들죠. 공속이 겁나 중요한 베인에게 치명적입니다. 음... 기본적으로 알리는 부쉬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다들 아실거에요.

근데 베인의 선고Condemn(선고)의 경우 벽꿍을 통해 엄청난 스턴을 먹이죠. 여기에 상대 서폿에 강력한 cc가 한두개만 있다면... 한방에 골로 갈 수 있습니다. 이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선고!! 이외에는 베인은 껌이죠.

 우리 부쉬에 와드가 박혀있다면, 최대한 부쉬플레이 보다는 와드 지워질 때 까지 위에서 각을 만들면서 견제를 해주세요. cs먹으러 올 때 갑자기 돌진하는 무빙을 보여주시면 뒷구르기하는 베인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두번째 귀환 때 가능하면 핑크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하나 사오는 센스!

 

   #4. 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 

 굉장히 아픕니다....만! 제 템트리를 사용하시면 조금은 버틸 만 하실겁니다. 이녀석은 무빙할 자리가 뻔히 보이죠?! 그만큼 각 만들기 쉬운 녀석입니다. 언제나 드리는 말씀이지만, 각을 제대로 잡고 cc  넣을 경우 딜교는 절대로 질 수가 없습니다. 벽으로 밀고 붙어서 싸울 때 분쇄!! 꿍! cs먹는 타이밍과 회전도끼 떨어지는 장소 타이밍 잘 고려해서 각만 잘 만들어 주세요.

  

   #5.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스)

 조금 까다롭죠. 엄청난 폭딜에 단단하기 까지 합니다. 지속적인 w,q를 통한 각만들기가 중요한 시점! 거의 원콤이 나진 않습니다. 마나 관리 하면서 지속적으로 싸움 붙여서 유리한 딜교를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빨리뽑기Quickdraw(빨리 뽑기)이후 분쇄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Sivir(시비르)(시비르)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주문방어막을 갖고 있는 사기적인 챔프이죠. 하지만, 주문방어막 지속 시간이 짧아요. 우선 wHeadbutt(박치기)로 벽으로 밀기만 하면 이 녀석이 주문 방어막을 킬겁니다. 그때 그냥 따라가면서 평타만 때려주세요. 2~3초뒤에 방어막이 꺼지면, 분쇄를 사용해 주세요. 쉽습니다. 해보세요. 금방 익숙해질 거에요.

 

   #7. Ashe(애쉬)(애쉬)          

 이녀석도 요즘 잘 안보이던데... 느려지게 하죠. 네... 느려지게합니다. 음... ? 그냥 cc만 잘 들어가면  이겨요. 약해요. 얘 몸. 요즘 잘 상대 안해봐서...

 

   #8. Jinx(징크스)(징크스)       

요즘 많이 하죠. 징크스~ 꽤나 강력합니다. 빠직을 잘 피해주시는게 중요해요. 너무 앞에서 견제하다 빠직 맞고 느려지면 반피 이상 깎이게 되니 항상 조심하세요! 너무 앞에서 견제하진 마시길!

 

   #9.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사정거리가 사기적이죠. 하지만 저는 별로 아프지 않아요... 사실 1렙~2렙 구간에는 좀 아파요.

 상대 서폿이 함께 견제가 심한 녀석이라면 일단 타워 허그하면서 3렙 까지 버팁시다.

 물론! 2렙 먼저 찍는게 정말 중요하죠. 

 

   #10.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

 이녀석에 대한 꿀팁은, 평타에 스플래쉬 묻어나오잖아요?! 타워를 끼고 있을 때 타워 어그로 끌기가 쉽겠죠. 일부러 막타 미니언 옆에서 함께 평타를 맞아보세요. 그리고 점멸 q 타이밍 한번 노려보세요. 그리고, 이녀석 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점프는 판정이 조금 애매해요. Pulverize(분쇄)분쇄에는 짤리는데 Headbutt(박치기)는 씹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급적 먼저 Headbutt(박치기)박치기로 각을 만들고 점프 할 타이밍에 Pulverize(분쇄)분쇄를 쓰도록 해봅시다.



   #11. Corki(코르키)

 이녀석은 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 둘다 먹혀요. 그냥 각나오면 들어가서 Valkyrie(발키리)쓸 타이밍 맞춰서 cc 넣어주시면 필킬!


   #12. Kog'Maw(코그모)

 얘는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이거 켜진 상태에서 좀 아프죠. %딜이라. 저거 쓰면 살짝 많이 빠졌다가 없을 때 각 나오면 들어가시구... 음... 도주기가 없는 녀석이라 좀 더 쉬워요. 각 나오면 천천히 cc만 잘 넣으신다면, 여기서 천천히는 w쓰고 1~3초 평타치다 q쓰고 평타치고 좀 더 지나서 탈진걸고 아시죠?  

  

 

   #1. Thresh(쓰레쉬)(쓰레쉬)

 제가 제일 싫어하는 녀석입니다. 다이아1에 오시면 쓰레쉬 잡는 애들은 어지간하면 다 잘해요. 정말. 일단 견제한답시고 가까이 가는 척 하면 Flay(사슬 채찍)이녀석으로 저를 댕깁니다. 느려지죠. 겁나 맞아요. 그리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 둘중 뭐라도 맞으면 정말 눈물이 핑돕니다. 쓰레쉬가 2렙 먼저 찍을 것 같은데 앞에서 깝쭉 거리다 원콤납니다. 쟤네가 2렙 먼저 찍을 거 같으면 그냥... 댕겨봅시다... 


 일단 이 녀석은 스킬 자체가 개 사기죠. Damnation(지옥살이)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 전부 다 좋아요 스킬이. 제가 누누이 설명 드렸지만 제가 w, q로 들어가면 원딜이 가까이 오는데 한 50%의 cc시간이 지나버리죠. 원딜을 물엇는데 쓰레쉬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우리 원딜 맞추면... 쓰레쉬 cc 들어가는 시간에 우리 원딜은 고스란히 상대 원딜의 프리딜을 맞게 되는거죠. 물론 우리 원딜이 피해만 준다면!! 딜교 이깁니다. 여튼, 고려할게 너무 많아요. 갱킹와서 원딜 먼저 물었는데 다 잡을거 같은데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로 살려가고...

우리 정글러가 갱을 왔다! 그럼 무조건 쓰레쉬부터 잡으세요. 물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타고 날아갈때 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가 먹히긴 하는데요... 진짜 빨리 날라가요... Headbutt(박치기)는 판정이 좀 애매하고 Pulverize(분쇄)는 확실히 끊을 수 있는데, 너무 빨라서 좀 힘들죠. 랜턴 떨어질 거 같으면 차라리 그 길목으로 걸어가셔서 타이밍 맞춰서 Pulverize(분쇄)를 쓰시는게 더 낫습니다. 

 여튼 짜증나는 놈이에요. 힘듬!! 물론 못하면 쉽지만 ㅋㅋ


 

#####################################################중요#################################################

애니 쓰레쉬 상대할 때 (와드 토템 (장신구))Health Potion(체력 물약)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이렇게 들고 가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특성도 이속 빼시고 체력 26 x 3 들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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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Annie(애니)(애니)

 제 룬이랑 템으로 가시면 이녀석 평타 견제는 별로 안아파요. 우리 원딜이 cs먹으러 갈때 그냥 같이 걸어가서 애니 견제해주면서 평타 맞아주세요. 명심하실건 원딜이랑 붙지 마세요. 네버. 그러면 라인전에서 솔킬날 일은 잘 없어요. 얘도 마찬가지로 갱킹을 오던 왠만하면 애니부터 사냥해 주시는게 낫습니다. 


 6렙이 됫다?! 우리 원딜한테 애니 풀콤보 들어가면 80~90%달아요. 진심 내가 아무리 반응속도 빠르게 뭐 하려고 해도 Headbutt(박치기)로 날아갈때 이미 우리 원딜은 죽어있어요... 애니 6렙 대처법은... 갱 부르는거 밖에... 아니면 우리 원딜한테 400원 짜리 마저 끼라고 해주세요. 애니는 6부터 극혐입니다. 극혐. 이니시 걸지 마세요. 우리 원딜 애니한테 프리딜 맞으면 훅가요. 애니가 점멸쓰고 붙으면 아니 궁쓰려고 하면 그냥 일단 탈진 걸어버리세요. 멍 때리는 순간 원딜은 죽어있습니다. 

6렙때부터 정말 힘들어요. 



   #3. Leona(레오나)(레오나)

알리 레오나 블리츠 이 세놈은 머리싸움입니다. 그리고 누구든 먼저 싸움걸면 거의 진다고 보시면 되요. 상대 cc가 먼저 들어오고 원딜들이 서로 평타 거리까지 들어왔을 때 cc가 들어가는 사람이 이깁니다. 먼저 걸면 진다는 얘기죠 거의. 그리고 레오나 상대하실 때는 위에 르블랑 역관광 한 것 처럼 라인 땡겨서 레오나 들어오면 그냥 우리 타워 쪽으로 밀어버리세요. 무조건 걸려요. 어떤 레오나이든 무조건 걸립니다. 사실 2:2 맞다이 하게되면 레오나 패시브때문에 우리 원딜한테 딜이 더 들어가서 이기기 힘들 수 있거든요. 타워 활용을 잘 하시고. 레오나가 들어왔을 때 가장 좋은건 상대 원딜이 레오나 패시브 이용하지 못하도록 레오나 들어오자마자 상대 원딜 밀어버리고, 레오나 돌아오면서 상대 원딜이 가까이 붙을 타이밍 보고 두놈 다 띄워버리면서 레오나 평타치면서~~~ 우리 원딜 쪽으로 돌아오시면 딜교 이겨요. 너무 입롤 같나요 ㅋㅋㅋㅋㅋ 해보세요 ㅋㅋ

 

   #4. Lulu(룰루)(룰루)

얄밉죠. 굉장히 강력합니다. 그리고 우리 원딜을 주로 노리는 아이들이 많아요. 룰루가 견제하러 오면 알리가 살짝 위협하면서 앞으로 나가 대신 맞아줍시다. 알리는 반피 이상 깎이지만 않으면 금방 회복됩니다. 하지만, 룰루처럼 느려지는 cc를 갖는 챔프는 조금 조심해야하는데, 훅 가는 수가 있거든요. 내 피가 2/3밖에 없으면, 조금 사리세요. 피가 좀 차면 다시 견제하면 됩니다. 그리고 원딜들한테 반드시 말씀하세요. ''룰루가 견제하러 올 때 내가 앞으로 나가면 룰루가 날 때릴 텐데, 룰루가 나한테 스킬을 쓰면 너는 룰루를 패라. 내 쪽에서.'' 중요한 점은 룰루는 힐이 없기 때문에 3렙 부터는 이런식으로 딜교를 할 경우 반드시 시간이 지날수록 유리해 지거든요. 

 그리고 6렙이 됬을 경우, 갱이 오거나 하지 않고 둘다 풀피인 상황에서는 어지간하면 먼저 싸움 걸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룰루가 나한테 스킬을 썼다면 들어가도 되요. 하지만, 룰루 스킬이 다 남아있는 상황에서 2:2 맞다이를 신청할 경우 아무리 각을 잘 잡고 들어가셨더라도 룰루 궁에 상대 원딜 피가 쑥 늘어나버리기 때문에 역관광 당하기 굉장히 쉽거든요 ㅜ 그리고 알리 궁 쓰고 평타 굉장히 아프니까 맞다이가 시작 됬다면 앞에서 계속 치세요. 용감히.

 

   #5. Nami(나미)(나미)

음, 이녀석도 조금 역관광의 대가에요. 힐이 조금 심하게 좋거든요. 하지만, 쉽습니다. 참말로 몸이 약하거든요. 룰루와 비슷하게 진행하면 되요. 대신 맞고, 때리고. 이녀석은 힐에 마나 소모가 심해서 ㅎㅅㅎ 저는 왠지 잘 모르겠는데 정말 나미는 쉽더라구요. 쉽쉽!

 

   #6. Soraka(소라카)(소라카)

다들 싫어하죠 ㅋㅋㅋㅋ 상대 서폿도 싫어하고 소라카 하는 본인도 싫어하고. 여튼, 일단 딜교가 좀 그렇죠?

처음에 우리 원딜한테 합의를 하세요. 제가 위에 썼던 것 처럼 하면 왠만하면 소라카 따위한테는 2렙을 먼저 찍을 수 있습니다. 앞에서 좀 맞아주세요 그냥. 한두대 맞으면서 미니언 막 패요. 이후, 2렙 딱 찍고 소라카를 공략합니다. 상대 부쉬에 와드를 박고, 또 막 미니언 평타 치러 가는 것 처럼 앞으로 걸어가요. 이때는 조금 위쪽, 그러니까 약간 용쪽에 치우쳐서 걸어갑니다. 이때 한 90도 정도 혹은 이상의 각이 나오면 소라카를 밀어요. w로, 그리고 평타 한대 치고 두대 치고, 이때 들어갈 때 우리 원딜한테 미리 얘기를 하세요. 핑을 찍던지. 여튼 그리고 q는 최대한 상대 원딜과 소라카가 붙을 때를 노려서 써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적인 경우에요. 여튼, 이런식으로 견제하면서 라인전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튼, 절대 밀리지는 않아요.!! 


   #7. Sona(소나)

 

   #8.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9. Taric(타릭)

 

   #10. Morgana(모르가나)

 

   #11. Karma(카르마)

 

   #12. Alistar(알리스타)(?)


   #13. LeBlanc(르블랑)(르블랑)


르블랑 잘하면 상대하기 어렵죠 ㅠㅠ 시작할 때 op.gg 같은데서 상대편 룬이랑 특성 확인 대충 해보시구요. 
일단, 가장 중요한건 르블랑이 w
Distortion(왜곡)로 들어왔을 때 qSigil of Silence(침묵의 인장)도 보통 같이 써서 침묵 걸리거든요. w 써서 기어 나왔을 때 w,q를 써서 띄우던 q로 바로 띄우던 띄우기만 하면 르블랑 w 쿨이 끝나서 아마 딜교 이기실 텐데 보통 그럴 경우가 잘 없어요... 르블랑이 돌아가고 나면 내 스킬만 홀라당 다 빠지게 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Headbutt(박치기) 판정이 매우 안좋아서... ㅠ 


들어왔을 때 띄우려고 하지 말구 차라리 르블랑이 들어오면, 쭉 앞으로 걸어가서 르블랑이 원래 자리 돌아가는 위치에서 르블랑 띄우고 싸우면 어떻게 될지 잘 한번 판단해 보세요 ㅎ 
다만, 주변 미니언 많고 본인 피가 많이 깎였다면 부쉬 플레이 열심히 하시는게 더 낫습니다. 부쉬 플레이하면 르블랑 못들어오고 위쪽에서 우리 원딜한테 짤 넣으려고 할 거거든요. 차라리 그때가 각 잡기 훨씬 쉬워요. 


**르블랑 잘하시는 분들은 정말 상대하기 까다롭고 힘들죠 ㅠ 저도 조금 더 생각해보고 대처법 써서 올려보도록 할게요!

마치며

  슬슬 지치네요 ㅠ 

스샷도 찍고 막 해야될거같은데, 이건... 그쵸? ㅎㅅㅎ 조금만 시간을 주세요. 천천히 보완할게요.

다른 챔프도 마찬가지겠지만, 알리스타는 정말 매력적인 챔프에요. 특히 큰 존재감을 찾고 싶으시다면 해볼 만 하죠!

다시금 알리가 뜨고 있긴 하지만 더 번창하길 바라며... 운영법은 추후에 올리도록 할게요.


아 챔피언별 대응법은 서폿이다보니 원딜과 상대 서폿에 따라 다 다르고 또 우리 서폿이 뭐냐에 따라도 다르겠죠.

일단 알리는 기본적으로 위에 말씀드린 대로 스킬활용한다는 것만 알아두시고, 구체적인 챔프 별 공략법 혹은 대처법은 질문 하시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분들 공략 보고 오니까 글도 깔끔하고 정리도 깔끔하던데 = -=;  넘 대충썻나 ㅠ

다음에 한번 또 시간내고 욕심내서 잘 써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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