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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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2 (+98) | 2308 | 마나 | 315.6 (+42.0) | 1029.6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58 (+3.84%) | 1.088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8.11 (+0.6) | 18.3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8
- 주문력 +1.19x1
- 레벨당 주문력 +0.17x8
- 주문력 +4.95x3
- 공격력+8.55
- 방어+8
- 주문력+40.52
- OFF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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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FENCE
- 0
- UT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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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스펠을 설명해 드릴 시간이네요 저는 지금까지 이블린을 1500판 이상하면서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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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E Q W Q R Q Q
이블린의 딜위주 갱킹정글러입니다 작은 무빙으로 최대한의
딜을 넣어야 하며 상대방의 CC기와 상대방의 슬로우를 W스킬을 통해 얼마나
무력화 시킬수 있는가 혹은 궁극기는 제 타이밍에 사용하는가 등이 콤보에 매우
중요한 팁입니다. 저는 거리를 두고 Q를 쓰면서 들어가거나 W를 먼저 쓰고 들어
가지 않습니다. 이블린은 정말 정교해야되고 딜계산이 완벽해야 됩니다. 최대한
상대방의 근접해서 최소한의 무빙으로 가장 효율적인 딜을 넣을수 있게 해야 합니다
W 함부로 쓰지마세요!
Q를 무한 연타 눌러야 하는 이블린에게 스킬 활용 팁이란게 있을까?
제가 가장 사랑하는 스킬이자 추격의 달인이 될수 있는
스킬 입니다. 노코스트라는 이점 이속증가와 둔화효과 제거 말이 필요없는
정글러에게 최고의 스킬 게다가 초기된다는 점까지 유틸성 최강이자 제가
점멸을 들지 않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이블린 잘하시는 분들을 보면 W를 절때
절때로 함부로 쓰지 않습니다.
스킬 제 키보드의 Q키를 몇번 바꿔야 할정도로 만드는 스킬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사용하고 있으면 엄청난 소음을 유발시키는 스킬입니다.
팁이라고 하기는 조금 그렇지만 증오의 가시 스킬은 이블린이 공격하고 있는 적을
먼저 공격합니다. 제가 스킬 콤보에서 평 E 를 먼저 넣은 이유도 바로 이유가 있습니다.
다음은 E스킬! 평타 기반 이블린에게 빠른 정글링과 유일하게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스킬 사용후 공속증가가 붙어 있습니다. 겨우 3초동안? 이러신 분들
많은데 3초동안이면 레이스 늑대등의 사냥은 거의 끝나있고 갱킹에서도 한대 한대가 아쉬운
이블린에게는 꼭 없어서는 안될 스킬입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 입니다. 저는 템트리에서도 나오겠지만 딜로가는 이블린이 아닙니다
어떤 라이너나 정글러보다 단단하게 가면서 한타와 갱킹에서 이득을 보고 레벨링으로 앞서거나 상대
방의 공템보다 더 단단해져서 단단함으로 승부하는 그런 이블린 입니다. 궁극기의 스펙은 퍼뎀과
슬로우 쉴드가 있는데 저는 AP를 올려서 퍼뎀을 증가시키는 것보다. 쉴드와 슬로우를 사용해서 더욱더
단단해 지는게 정글 이블린에게는 훨씬 좋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쉴드는 게다가 챔피언당이라는
가뜩이나 손이 많이 가는 챔프에게 스킬 적중률까지 완벽해야 한다는 라이엇의 배려가 아닐수 없습니다.
패시브에서 오는 이점은 말할 필요가 없겠죠? 마나회복률 증가 붙어있어요 꼭 읽어보세요!
많은 시행착오와 경험으로 얻은 템트리 입니다. 선데파 몰락 라일라이 존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정글러입니다. 선 버프가 어딘지 우리팀 미드 탑 라이너들의 초반
토템와드가 꼭 필요한 영웅중 하나입니다.
바이는 까다롭기도 하고 몇 안되는 3렙 영약이블린과 맞다이가 되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바이 쉽다 쉽다 하시는 분들 이블린한테 역갱이나 돌진기등이
있는 바이 정말 까다로워요
혹은 내가 나락까지 말릴수도 있는 2렙에 W와 E를 찍고 오는 피들스틱
을 잡고 시작한다면 게임이 쉽게 풀리지만 무난히 흘러간다면 힘들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스킬 때문에 패시브가 풀리는 것이 있지만 가면갈수록 한타에서
기여도나 2;2 탑싸움 레렉이나 정말 강한 챔프들 제외하고는 잘 안지게 되
더라고요. 영약 이블린은 Q맞고 시작해도 2-3렙때 리신한테 안집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너무 까지는 마세요 ㅠㅠ
이블린에게는 이렇게 고마운 영웅도 없습니다. 역갱의 위험은 6부터!
초반에 팍팍터세요 ㅠㅠ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이블린은 탱키하게 앞에서 모든 딜을 맞아주는 역활로
궁극기의 쉴드와 슬로우를 활용해서 적재적소의 적을 끈어먹는 역활만 해도
후반에서 충분히 한타때 좋은 효율을 보일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에 앞보다는 옆 그리고 상대 핑크와드를 잘 지우고 혹은 핑크와드 있는 곳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한 챔프입니다. 머리위 느낌표나 시야 잘활용하세요
카운터 픽에서 말씀 못드린게 있는데 이블린은 초반 체력 많은 영웅들 나
등이 힘들어요. 빠른 타이밍에 죽여야되는데 그 시간이 지나면 역갱이나 미드
라이너의 커버등으로 초반에 많이 말리고 시작하게 되는 그런 유형의 챔프들입니다.
카정갈때는 잘 생각하셔야되요!
생각보다 공략쓰는게 힘드네요 글만 쓰는데도 이것저것 다 적어야 하고 처음으로 이런걸
써보는게 어떻냐는 제안을 받아서 쓰게 되었는데 맘에 드셨으면 합니다. 가장 높은 승률인
템트리와 스킬트리 스펠등을 써드렸는데 많은 분들이 보고 건승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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