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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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5
9
16
1/1
[BGM] ▶▷이프의 심해 쓰레쉬 공략◁◀

- 이프b(2015-01-12, 조회수: 1958)

공략을 시작하며..
안녕하십니까, 경험을 쌓아보고자 

공략을 작성하게된 이프입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고 알아가야하는 부분이지만 


주제넘고 한번 작성해보겠습니다.








(쓰레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사형 선고 스킬은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와 같은 그랩(Grab)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공략을 시작하며..

필자는 실버에서 서식하는 소위 "하위티어" 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지적과 의견을 받고, 또 알려드리기위해 공략을 작성하는것이니 분노하지는 말아주세요.






BGM정보 : 브금저장소

                          ▼▽ 공략 기록 ▽


◎ 2015.01.11 공략 시작

◎ 2015.01.12 오타 수정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 속도 +1.7%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 속도
    +13.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체력
    +78
총 가격 : 11,676 IP
표식
사실 표식에 체력룬을 넣어 초반 라인전을 압도하면 어떨까.. 생각도 해보았지만
쓰레쉬의 E 패시브를 활용한 평타 견제가 체력룬 대타로 뛰어난 활용성을 자랑하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인장
적 원딜에게 받는 데미지를 최소화 시키기 위해 방어룬을 넣었습니다.



문양
쓰레쉬는 패시브때문에 마법 저항력이 상승하지않습니다
때문에 템이 나오기 전 적 AP 에 대응하기 위해서 마저룬을 넣었습니다.



정수
정수에는 표식에 못넣었던 체력룬을 넣어 초반 라인전을 우위로 이끌면 어떨까해서 넣어보았습니다. (룬과 특성은 여러분들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가셔야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공격/오펜스/OFFENCE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 적에게 스킬 피해를 입히면 3 초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하는 아군 챔피언의 피해량 1% 상승
라인을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마술쿨감을 찍어주었고,
태고의 지식(Arcane Knowledge) 약점 노출을 찍어 관광을 노려볼 기회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방어/디펜스/DEFENCE
챔피언에게 받는 기본 공격 피해랑 2 감소 /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5% 증가  /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 1 감소 / 체력 +36 / 최대 체력 +3%
회복력회복력 대신 마법의 갑옷마법의 갑옷을 찍어 쓰레쉬의 패시브를 극대화시켰습니다
또,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와 파괴전차파괴 전차를 찍어 체력을 최대한 끌어올렸습니다.



보조/유틸리티/UTILITY
귀환 시전 시간 1 초 감소 / 이동 속도 +1.5% 증가 / 장신구 시전거리 15 % 증가 /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7% 감소 / 물약과 영약의 지속시간 10 % 증가 / 10 초마다 +1.5 골드 / 물약 → 비스킷, 사용 즉시 체력 20 과 마나 10 회복 / 아군이 근처 공격로 미니언 처치시 +1 골드 / 시작 골드 +40 / 레벨이 더 높은 아군 근처에 있는 동안 10 초마다 경험치 +10
필자는 쓰레쉬로 미드 또는 탑까지 로밍을 다녀 라인을 풀어주는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부족한 레벨링을 매꿔주기 위해 감화감화를 찍었고, 선템이 도란 방패이기 때문에 골드 수급이 적은 이유로 주워 먹기주워 먹기와 욕심욕심을 찍어주었습니다.
Ghost(유체화) 벨이 11 이하인 분들만 "점멸" 대신 들어줍시다.
Heal(회복) 아군 원딜이 "방어막"을 들면 들어줍시다. (진담반 농담반)
Revive(부활) 내가 던진다고? 그렇긴 해
Smite(강타) 혹한의 "강타"로 업그레이드 하여 적 원딜에게 내리 꽂는것도 좋은.. 방법일겁니다.
Clarity(총명) 아군이 마나 관리를 심하게 못한다 하면 들어줍시다.
Garrison(주둔) 이건 뭐죠
Teleport(순간이동) 바텀 → 미드 → 탑 → 바텀
Cleanse(정화) "정화"하면 영혼 털립니다 가지마세요.
barrier(방어막) 아군 원딜이 못미뎝거나 내가 최고가 되겠다 하시는분들만 들어줍시다.
Exhaust(탈진) 필자가 평상시 자주 들어주는 스펠로 적 팀에 암살형(근접, 돌진형) 챔피언이 있거나 무난할 경우 들어줍시다. (예 : 아칼리, 제드, 이렐리아, 피오라, 탈론 등)
Ignite(점화) 필자는 "탈진"을 사랑하기 때문에 "점화"를 들지는 않지만, 적 팀에 체력 수급(체력 회복)이 심한 챔피언이 있을 경우 들어줍시다. (예 : 피들스틱, 소라카, 타릭 등)
Clairvoyance(천리안) 아군 원딜이 글로벌 궁에다가 잘 맞추지 못한다면..
Flash(점멸) "점멸"은 말로 설명할 것도 없이 ★필수★ 입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프의 쓰레쉬 스킬 트리

필자는 쓰레쉬의 E 둔화 효과를 사랑하기 때문에 E 선마를 합니다.



이프의 쓰레쉬 스킬 콤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The Box(영혼 감옥)
난이도 : ★☆☆☆☆
쓰레쉬를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좋은 콤보입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The Box(영혼 감옥)
난이도 : ★★☆☆☆
이 또한 쓰레쉬를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께서 사용하시기에 좋은 콤보입니다.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   The Box(영혼 감옥)
난이도 : ★★☆☆☆
미리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랜턴을 아군에게 던지고 진입하는 콤보로, 적 팀이 알아차릴 확률이 높습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   The Box(영혼 감옥)
난이도 : ★★★☆☆
필자가 주로 사용하는 콤보이자 가장 무난하게 진입 가능한 콤보입니다.



Flay(사슬 채찍) 평 Death Sentence(사형 선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The Box(영혼 감옥)
난이도 : ★★★★☆
이 또한 필자가 주로 사용 하는 콤보입니다
가장 안전하고 확실하게 적을 제압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적이 거리를 내주었을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Flash(점멸)점멸 Flay(사슬 채찍)E 로 진입 하시면 적이 대처를 하지 못하여 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The Box(영혼 감옥)   Flay(사슬 채찍)
난이도 : ★★★★★
"상위티어" 분들이 주로 사용하시는 콤보로, 필자도 이 콤보를 사용해보았으나
필자의 플레이 스타일과는 어울리지 않고, 아직 미숙한 탓에 자주 사용하지는 않음



이프의 쓰레쉬 스킬 활용 팁
쓰레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사형 선고는 적을 1.5 초간 잡아둘 수 있으며, 스킬 지속시간이 끝나기전에 다시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해당 적에게 날아갈 수 있다는 어느 서포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은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필자가 쓰레쉬를 사용하다 보니 다른 공략을 보지않고 알아낸 "대부분" 아실거라고 생각하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사형 선고 활용 팁입니다.

적에게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사형 선고를 사용하게 되면, 해당 적을 쓰레쉬 방향으로 짧고 빠르게 두 번 땡겨오게 됩니다.
쓰레쉬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잘 아시겠지만, 쓰레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사형 선고는 두번 땡기고 난 뒤, 잠깐 동안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은 걸려있지만 해당 적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때 아주 잠깐 대기하시고 다시 스킬을 사용하시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이 걸려있던 해당 적이 쓰레쉬의 사정거리 안에서 벗어나기 위해 Flash(점멸)점멸을 사용하거나 스킬로 빠져나가려고 도망치게되면 그대로 쫒아들어갑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이 걸려있던 해당 적이 속박이 풀리자 Flash(점멸)점멸로 벽을 넘어 도주할 때도 쫒아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때, 쫒아 들어가면서 아군에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랜턴을 던져주시면 쉽게 적을 처치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시작 아이템 ※
도란 방패 / 2 포 / 와드 토템
필자는 체력 776 으로 수월한 라인전을 끝내기위해 시작 아이템으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 방패를 갑니다.
(고대유물 방패)시작 아이템으로 고대 유물 방패를 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것도 개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선택해줍시다.
시작 아이템으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 방패를 가는 가장 큰 이유는 체력 수급도 있지만 적에게 받는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의 피해를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서포터로써 가장 이상적인 아이템이라고 생각되어 가게되었습니다.
(시작 아이템으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 방패를 가주면서 부족한 골드 수급은 보조에 주워 먹기주워 먹기를 찍어 커버하였습니다)



※ 첫 귀환 후 아이템 ※
0 - 100 : 2 포
100 - 200 : 2 포 / 투명 와드 1 개
200 - 300 : 2 포 / 투명 와드 1 개 / 투명 감지 와드 1 개
300 - 400 : 고대 주화 / 1 포
400 이상 : 여기서 부턴 템트리 맞춰 가주시면 됩니다.
첫 귀환시 (고대 주화)고대 주화를 구매하는것이 최대 관건이라는것을 주의하셔야합니다.
라인전의 우위를 점하기 위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 방패를 가주었지만, 그로 인해 생기는 골드 부족은 아무래도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지기 마련입니다.



※ 템트리 설명 ※
템트리는 게임의 상황에 맞춰 가야하는것으로 이 템트리는 참고용입니다.
필자는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승천의 부적을 올리기때문에 빠르게 도주 또는 추노에 용의합니다.
(시야석)시야석이 나올 시에는 (와드 토템 (장신구))와드 토템이 더이상 쓸모가 없어지기 때문에 (탐지용 렌즈 (장신구))탐지용 렌즈로 갈아타줍니다.

(미카엘의 도가니) 적 팀의 확정 CC 기(속박, 기절, 도발 등)가 많을 경우 가줍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적 팀의 AP 챔프가 커버린 상황이거나 광역 스킬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가줍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적 팀에 평타 기반 챔프(마스터 이, 잭스, 피오라 등)가 많을 경우에 가줍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무난한 상황이거나 내가 물림으로 인해 한타가 시작된다하면 가줍시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적 팀이 방관/마관 아이템을 들고 올 경우 가줍시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적 팀에 누커형 챔프가 많거나, 과감하게 선진입을 해서 한타를 열고 싶으시다면 가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알리스타는 그랩을 날리거나 E 진입을 시도하는 족족 날리거나 적 포탑으로 내다 꽂아버리기때문에 쉽게 접근하지말고 라인을 땡겨서 정글러를 부른뒤, 적 원딜대신 알리스타를 물어주는게 편합니다.
모르가나
모르가나는 블랙 쉴드로 쓰레쉬의 최대 장점인 CC 기를 무효화시키기 때문에 블랙 쉴드가 빠지면 들어가줍시다.
룰루
룰루는 알리스타보다 더 까다로운 서포터로 진입하려고 들면 둔화 효과를 걸어 진입을 방해하거나 변신을 시켜 진입을 아예 차단해버리고, 어쩌다 진입에 성공하게 되면 궁으로 관광을 시키는 무시무시한 서포터입니다 정글러 불러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는 원딜이 호응만 잘 해준다면 일부러 끌려들어가서 적 원딜을 물어 효과적으로 딜교를 이득보실 수 있습니다.
럭스
럭스는 속박과 둔화, 방어막과 엄청난 사정거리의 궁으로 많은 서포터들을 고통으로 몰아갑니다 정글러 불러주세요.
소나
소나는 체력 회복, 이동 속도 상승, 원거리 견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간단하지만 까다로운 서포터입니다 6 렙 싸움마저 우위에 있기 때문에 선 2 렙으로 딜교를 보시거나 6 렙이 되기전에 딜교를 보셔서 이득을 취하셔야합니다.
Nami(나미) 난이도 : ★★★☆☆
나미는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파도 소환사의 축복으로 원딜의 평타 데미지를 높혀줌으로써
평타 견제가 심해지기 때문에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과 같은 평타 사정거리가 긴 원딜과 만날 경우 상성이 매우 좋습니다 케이틀린/나미 조합은 견제가 우위에 있다는게 장점이지만 서로 물몸이니 바로 진입하시거나 버티시다가 정글러 불러줍시다.

Nunu(누누) 난이도 : ★★☆☆☆
누누는 Ice Blast(얼음 덩어리)얼음 덩어리로 쓰레쉬의 진입을 방해하며 꾸준히 견제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까다로운 서포터이긴 하지만 누누 역시 Ice Blast(얼음 덩어리)얼름 덩어리가 없으면 먹잇감일 뿐 입니다. (하지만 누누의 Absolute Zero(절대 영도)궁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Nidalee(니달리) 난이도 : ★★★☆☆
니달리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창이 만만치않게 아프기 때문에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창은 되도록이면 모두 피해주시고, 만약 아군 원딜이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창에 맞은 상태에서 체력이 없는 경우 니달리가 다이브를 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때 니달리가 Pounce(급습 / 매복 덫)점프로 들어오게 되면 먼저 아군 원딜에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랜턴을 날려 Pounce(급습 / 매복 덫)점프 데미지를 무효화 시켜주시고 쓰레쉬의 Flay(사슬 채찍)E 로 원딜에게서 떨어트려놓은 다음 다시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으로 잡아서 관광시켜줍시다.

Darius(다리우스) 난이도 : ★★☆☆☆
다리우스 서포터는 잘 나오지는 않지만 Apprehend(포획)그랩을 활용하여 좋은 갱 호응에 Hemorrhage(과다출혈)패시브를 활용한 콤보로 아군 원딜을 삭제시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조심하셔야되지만 다리우스 서포터는 2 렙에 약합니다 선 2 렙 찍고 돌진해주세요.

Ryze(라이즈) 난이도 : ★★★★☆
전에는 조금 보였다가도 요즘에는 보이지않는 라이즈 서포터입니다.
라이즈는 Rune Prison(룬 감옥)박과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원거리 견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소위 "짤짤이" 서포터로
Rune Prison(룬 감옥)속박이 빠졌을 시에 바로 들어가주시거나 아군 정글러를 불러주시면됩니다.

Lux(럭스) 난이도 : ★★☆☆☆
럭스도 라이즈와 마찬가지로 "짤짤이" 서포터입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속박과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둔화 스킬,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보호막을 이용한 원딜 보호 때문에 까다로운 서포터입니다
하지만 그 만큼 몸이 약하기 때문에 Light Binding(빛의 속박)속박이 빠졌을 시에 들어가주시면 이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Leona(레오나) 난이도 : ★☆☆☆☆
레오나는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Zenith Blade(천공의 검)Solar Flare(흑점 폭발)확정 CC 기와 Eclipse(일식)보호막을 보유한 서포터로 어렵게 생각하시고 쉽사리 다가서지 않으시는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레오나 상대법은 반응 속도와 눈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오나가 Zenith Blade(천공의 검)E 로 진입을 시도할 경우 쓰레쉬도 Flay(사슬 채찍)E 로 무마시켜주시고 그대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을 걸어 관광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Lulu(룰루) 난이도 : ★★★★★
룰루는 다양한 Glitterlance(반짝반짝 창)Whimsy(변덕쟁이)CC 기와 Help, Pix!(도와줘, 픽스!)Wild Growth(급성장)원딜 보호로 진입 장벽이 꽤 높아 까다로운 서포터중에 하나입니다.
쓰레쉬가 진입을 시도하려고 하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반짝반짝 창으로 진입을 방해하거나 Whimsy(변덕쟁이)변덕쟁이로 진입 자체를 차단해버리기 때문에 매우 상대하기 힘든 서포터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어쩌다가 진입에 성공하여도 Wild Growth(급성장)급성장으로 진입을 무마시키기때문에 6 렙 전에 정글러를 불러주시면됩니다.

LeBlanc(르블랑) 난이도 : ★★★☆☆
뜸하게 보이는 르블랑 서포터입니다.
르블랑은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콤보를 넣어야 효과적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콤보를 넣기전에 진입하시거나 스킬이 다 빠졌을때, 르블랑이 Distortion(왜곡)왜곡으로 진입할때 Distortion(왜곡)왜곡을 시전한 위치에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을 날려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Malphite(말파이트) 난이도 : ★★☆☆☆
말파이트는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 를 이용한 견제와 진입 방해를 하는 서포터로써
중반을 향해 갈수록 그 데미지가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강해지게됩니다.
때문에 선 2 렙을 찍으시고 딜교를 보시거나 6 렙 전에 딜교를 보시면됩니다.

Morgana(모르가나) 난이도 : ★★★★☆
모르가나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속박과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원거리 견제,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모든 CC 기를 무마시키는 보호막을 보유하고 있는 쓰레쉬에게는 까다로운 서포터중 하나입니다. 모르가나의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영혼의 족쇄가 빠졌을 때 들어가시면됩니다. (모르가나가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궁을 사용할 때 이건 둘 중 한명이 죽어야된다 하실 때는 모르가나에게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을 걸고 아군 원딜과 반대 방향으로 걸어가면서 동시에 Flay(사슬 채찍)E 로 사정범위 내에서 아군 원딜을 꺼내줍시다)

Veigar(베이가) 난이도 : ★★☆☆☆
베이가는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기절만 보유하고 있어 만만하게 보이실 수도 있지만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기절 스킬의 범위가 광역이라 진입하기가 꽤 힘듭니다. 베이가의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사건의 지평선이 빠졌을 시에 바로 들어가주시거나 정글러를 불러주시면됩니다.

Vel'Koz(벨코즈) 난이도 : ★☆☆☆☆
벨코즈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둔화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에어본 스킬로 진입을 방해하지만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만 성공하시면 딜교에서 이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Volibear(볼리베어) 난이도 : ★★☆☆☆
예전엔 종종 보았지만 요즘엔 보이지않는 볼리베어 서포터입니다.
볼리베어가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천둥 몰아치기를 사용하고 뛰어오면 먼저 포탑쪽으로 빠지다가 볼리베어가 뒤로 넘겨버리면 쓰레쉬의 Flay(사슬 채찍)E 로 포탑 쪽으로 밀어주신다음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을 걸어주시고 땡기지 않고 바로 들어가시면 관광이 가능합니다.

Braum(브라움) 난이도 : ★★★☆☆
브라움은 Winter's Bite(동상)둔화와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패시브를 활용한 기절, Unbreakable(불굴)원딜을 보호하는 스킬로 공/수 전환이 빨라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이럴 때는 먼저 Flay(사슬 채찍)E 진입으로 적 원딜을 물어주시면 브라움이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내가 지킨다를 사용하여 원딜에게 붙어 Unbreakable(불굴)불글을 사용할텐데, 이 때 원딜을 버리고 브라움에게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을 걸어 땡겨오시면 딜교에서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Brand(브랜드) 난이도 : ★★★★☆
브랜드는 Conflagration(발화)지속 데미지를 주는 스킬과 Sear(불태우기)기절로 봇 라인전에 지옥을 열어주는 매우 힘든 서포터입니다. 브랜드 또한 선 2 렙을 찍고 진입하시거나 6 렙 전에 딜교를 봐서 이득을 봐야합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난이도 : ★★☆☆☆
블리츠크랭크는 Rocket Grab(로켓 손)그랩과 Power Fist(강철 주먹)에어본을 이어 사용하여 딜을 넣지 못하도록 하는것이 큰 특징입니다. 먼저 아군 원딜에게 일부러 끌리겠다는 말을 하신다음 끌리시면 바로 적 원딜에게 달려가 Flay(사슬 채찍)E 와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을 연속으로 사용하셔서 딜교를 이득보실 수 있습니다.

Sona(소나) 난이도 : ★☆☆☆☆
소나는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체력 회복,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이동 속도 상승,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원거리 견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간단하지만 까다로운 서포터입니다. 6 렙 싸움마저 우위에 있기 때문에 선 2 렙으로 딜교를 보시거나 6 렙이 되기전에 딜교를 보셔서 이득을 취하셔야합니다.

Soraka(소라카) 난이도 : ★★☆☆☆
소라카는 리메이크 스킬 사용시 체력이 소모되고, Starcall(별부름)스킬을 적중하면 체력이 회복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Equinox(별의 균형)기절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선 2 렙 싸움에선 역시 쓰레쉬가 우세합니다.

Thresh(쓰레쉬) 난이도 : ★★★★★
쓰레쉬와 쓰레쉬는 말 그대로 손 싸움이지만, 탱키한 쪽이 우세합니다.

Alistar(알리스타) 난이도 : ★★★★☆
알리스타는 쓰레쉬의 진입을 모두 무마시킬 수 있기때문에 초반에 딜교를 해서 이득을 취하시거나 딜교에 실패한 경우 정글러를 부르신 다음 원딜 대신 알리스타를 물어서 이득을 보시는게 좋습니다.

Annie(애니) 난이도 : ★★★☆☆
애니는 라인전에서는 딱히 빛을 발하지는 못하지만, 패시브를 활용한 기절 때문에 한타에서나 진입할때 많이 힘든 감이 있습니다. 패시브를 빼시거나 빠졌을 때 진입하면됩니다. (6 렙 싸움은 애니가 우세하기 때문에 6 렙 전에 이득을 보셔야합니다)

Zyra(자이라) 난이도 : ★★☆☆☆
자이라는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속박과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Deadly Bloom(치명적인 꽃)원거리 견제를 이용한 전형적인 "짤짤이" 서포터입니다.
다른 서포터들과 마찬가지로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속박이 없을때 진입하시면됩니다.

Janna(잔나) 난이도 : ★☆☆☆☆
잔나는 Zephyr(서풍)둔화와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에어본으로 쓰레쉬의 진입을 무마시키지만 데미지는 그닥 쌔지 않기때문에 시작 아이템을 (고대 주화)고대 주화로 가셔서 무난한 라인전을 이어가시는게 좋습니다.

Karma(카르마) 난이도 : ★★★☆☆
카르마는 Inner Flame(내면의 열정)둔화 효과와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속박으로 잔나와 마찬가지로 쓰레쉬의 진입을 무마시켜버립니다 또한 스킬 데미지는 잔나와 다르게 무시할 수가 없으므로 정글러를 불러줍시다.

Taric(타릭) 난이도 : ★★☆☆☆
타릭은 Dazzle(황홀한 강타)기절과 Shatter(산산조각)산산조각으로 쓰레쉬보다 우위에있습니다 때문에 진입은 자제하시고 정글러를 부르시거나, 기절이 빠졌을 때 진입하시는것도 좋습니다. (6 렙 이후로는 쓰레쉬가 우세합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 난이도 : ★★★☆☆
피들스틱은 Terrify(공포)공포와 Drain(흡수)체력 흡수, Dark Wind(어둠의 바람)침묵과 동시에 원거리 견제로 상대하기가 꽤 까다롭습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을 걸고 진입하면 피들스틱이 Terrify(공포)공포를 걸고 Drain(흡수)체력 흡수를 할텐데, 이 때 Flay(사슬 채찍)E 로 끊어주시면 됩니다.
 초반 라인전 ♬

선 2 렙을 찍고 바로 진입하려 Flay(사슬 채찍)E 로 둔화를 묻힌 다음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으로 도주를 차단하여 이득을 취합니다.



♬ 평상시 라인전 ♬

먼저 아군 원딜을 주시, 미니언을 잘 먹지 못한다 싶으면 적 원딜에게 Flay(사슬 채찍)E 패시브를 파워 충전하여 상콤하게 후드려쳐줍시다 그래도 적 원딜이 미니언에게서 시선을 돌리지 않는다면 Flay(사슬 채찍)E 로 적 원딜을 밀어내거나 그대로 진입하여 딜교를 시전해줍시다 또한 아군 원딜이 라인을 폭풍으로 밀면서 CS 는 적 원딜보다 부족하다면 미드 로밍 한번 가줍시다.
(로밍 한번 다녀오면 아군 원딜이 강제 귀환을 당했거나 빠진다/필자의 티어에서는 땡겨달라고 해도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아예 무시하시는분들도 계셔서 어쩔 수가 없습니다)



♬ 갱킹 호응 
아군 정글러가 부쉬에 도착했을때 와드가 없는 상태라고 해서 무작정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랜턴을 던지고 진입하게 되면 성공 확률이 적기 때문에 부쉬 쪽으로 가서 Sight Ward(투명 와드)와드를 밖고 돌아오는 길에 아군 정글러에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랜턴을 던지면서 진입하게 되면 적이 미처 알아차리지못합니다.



♬ 갱킹 대처 

적 정글러가 갱을 왔을때, Sight Ward(투명 와드)와드가 안되어있는 상태라고 가정하고 적 서폿의 움직임을 보면 갑자기 들어온다거나 들어오려는 행동이 보일때 일단 아군 원딜보다 뒤로 빠져서 적 정글러가 도착하였을때 아군 원딜에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랜턴을 던지면 성공적으로 도주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 라인은 반쯤 밀어놓은 상태에 정글러와 적 원딜 서폿까지 이미 진입중인 상태라면 먼저 적 챔프를 보아 적 서폿이 블리츠크랭크라면 아군 원딜이 끌리지못하도록 Exhaust(탈진)탈진을 걸어 진입을 방해하고, 적 정글러가 Lee Sin(리 신)리 신,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과 같은 챔프라면 아군 원딜 옆에 나란히 서서 빠지다가, 적 정글러가 무리해서 들어올경우 Flay(사슬 채찍)E 로 잠시 바깥쪽으로 밀쳐주고 정글러와 아군 원딜 사이에 거리가 꽤 된다면 적 정글러는 포기하고 돌아갈텐데, 이 때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을 걸어서 포탑 사정거리내로 들게하여 관광을 시켜줍시다.



♬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땐 원딜>딸피 순으로 보호하면 됩니다. 적 챔프중에 돌진기를 보유한 라이너가 있을 경우에 Flay(사슬 채찍)E 와 Death Sentence(사형 선고)Q 로 최대한 아군 원딜에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시간을 벌어주고, 이때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승천의 부적을 사용해주어 아군 원딜이 프리딜을 넣을 수 있도록 돕고, 또한 체력이 없는 아군이 있을경우 (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의 도가니를 사용해주어 최대한 살려주시면됩니다.











공략을 마치며..
다른 공략들을 참고하면서 적어보았습니다. 대부분 자세하게 적어놓으셨는데 그게 제가 보기에는 조금 지저분해보이지않나 해서 최대한 심플하게 적어보았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거 잘알기때문에 닥베 주셔도 괜찮습니다. 많은 지적과 의견 부탁드립니다.

-by 하루살이 쓰레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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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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