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5 가 시작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이글 하나면 장인이 될수있습니다.
생존기가 없는 징크스?
한번 물리면 회색화면으로 변하는 징크스 ?
아닙니다!
속박이라는 cc기와 패시브로 인한 하드캐리용 징크스를 이제부터
알려는 드릴게
꼼꼼하게 읽기만 해도 당신의 티어는 이미 올라가고 있습니다.
친추창 꽉찻습니다^^ 친추더이상 못받아요 죄송합니다
엑셀 공략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많은 수정하면서
더좋은 공략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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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 챔피언 상대법 변경 [ 시비르 상대법 추가]
(1/26) 패치노트 5.1 -
무대 하향 유령무희 상향으로 인한 템트리 변경
(1/28) 아이템 설명 신발 추가
(1/30) 패치노트 5.2 -트리스타나 사거리 하향 공속 하향 스킬계수 하향 ap암살자들의 죽음의 불꽃 손아귀 삭제
(4/30) 드디어 징크스 궁 너프를 먹었습니다 ..칠흙의양날도끼 패치에 관한 템트리(연구中)
(6/4)징크스의 너프?! 궁에이은 Q너프?!?!아뇨!!! 아닙니다
헛 이것은 현실인가!
(6/5) 조회수 174000돌파
감사합니다
더욱 더 좋은 공략되겠습니다.
프리시즌 배치고사 플레티넘 1티어 받았네요^^ 모두들 배치고사화이팅!!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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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2) | 2364 | 마나 | 260 (+50) | 1110 |
공격력 | 59 (+3.15) | 112.6 | 공격 속도 | 0.625 (+1.4%) | 0.77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 | 12.25 | 5초당 마나회복 | 6.68 (+1) | 23.68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일단 설명을 간단히 드리겠습니다.
제가 흡룬도 써보고 무난 ad룬 (공 +방 + 마저 + 왕룬에는 공격력이나 흡룬을 넣은상태)를 써보기도하엿지만
이만큼 딜로스를 줄이는 룬이 없습니다.
그래서 천상계분들이나 다이아상위티어 모두 이 룬으로 통일합니다.
하지만 다를경우가 있죠.
무빙에 능숙하지 못할경우나 포킹을 못피하고 맞다가 디나이 당할거같다 싶은 조합일경우에는
왕룬에 공속룬을 빼고 흡룬 2개와 공격력 룬을 껴줍시다
(패치가 되엇어도 룬은 이렇게 갑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을 쓰시는 분들이 있는데 만약 3개 마스터리를 찍게된다면 추가 공격력 5% 증가시키는 것인데
추가공격력 5% 는 징크스 풀템을 맞출경우 약 15정도의 공격력에 해당합니다.
차라리 풀템까지가서 15정도의 공격력을 얻느니 나머지 3개의 마스터리 스킬을 찍는게 낫습니다.
Q스킬이 평타데미지를 기반으로 스킬이 1% 증가 (3중첩)
Q스킬의 평타데미지를 기반으로 기본 피해량이 1%증가 (제가 알기론 방어무시전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징크스의 핵심 치명타 기반 스킬입니다. 치명타 발동 시 공격 속도가 5% 상승 (3중첩)
거의 미친 마스터리스킬 아닙니꽈 ???
굳이 난 공격력 높은게 좋다!! 라고하시는 분들은 을 쓰세요. 맘껏쓰세요.
그리고 그티어에 계속 유지하면서 계십시오.
따로 디펜스 특성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점멸 없는 저렙용이시면 쓰세요. 하지만 징크스 생존율이 없어서 유체화와 점멸을 하고싶으시다면 쓰셔도됩니다
평평평평평 은.근 괜찮습니다.
님 정글 도실꺼에요 ? cs 진짜 극혐으로 못드신다 하신분 드세요. 1분당 한개씩 100%확률로 먹을수 있습니다. 개2득
총명 cs를 생선대가리로만 먹으시는분은 강력추천드릴게요
경작용이나 AI할때는 제격입니다!
들어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저는 중반도중에 cc기가 많은챔프가 있으면 2코어 이후 바로 수은 띄어주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이거나 일경우 방어막을 들어주셔도 괜찮아요
적팀에 누커가 많을경우 들어주시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딱히 안드실건 없어요 . 근데 원딜의 생명은 지속딜입니다. 힐로인한 이속증가와 체력을 조금이라도 보충 할수있는 힐을 더 추천드리겠습니다.
? 너 뭐냐 ... 진짜 처음봄..
정말 특별한 상황없을시에는 이속버프를 먹은 힐을 들어줍시다
정말 정말 정말 정말 정말 정말 정말 판정 좋은 스펠입니다. 꼭 들어줍시다 부모님 만수무강 하신걸 알려주세요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85/65/45초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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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는 징크스에게 딱히 필요가없습니다.
-- 꼽자면 이정도..
로 속박을걸어서 를 날립니다 이속감소 cc기가 걸린 적은 을 못 피할수밖에없는데
기본적으로 스펠은 무조건 뺄수잇다는 tip 정도..
기본적으로 가 없어도 가 맞앗다고 생각들면 바로 을 써봐요
그러면 100% 플레쉬를빼거나 100% 궁을 맞게됩니다~ 나 나.. 뭐 이런스킬잇으면 애매하겠지만요
상황에따라 써주시면 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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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 최소 거리 너프가 시전되었습니다. ...... 거의 뭐 평타수준도안되는 체력 약 200이하 피인 상대방은 죽일수잇지만
최소 피해량을 저는 350정도로 뽑고잇습니다 약 350피이하는 어디서 궁을쏴도 죽는다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이제는 그럴수가 없어졌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최소거리 200아래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최대거리는 2초이상 발사되는 거리를 말합니다
정말 징크스의 유저로써 슬프다고 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로므로 이제 면상궁
전면 금지령 내리겠습니다!
(면상궁 데미지 약 2:2교전시(개피일경우) 200으로 추정됩니다)
[타 원딜러들 또한 같은 원리입니다
자신의 사거리를 아시고 딜교방법을 선택하세요!!!]
1렙때 선 를 찍습니다.
원딜의 기본 공략과도 같은데 딜교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아서 이렇게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원딜의 기본은 스킬이 아니라 평타입니다. (스킬기반의 챔프를 제외)
1렙 를 이용한 선2렙 이 가능한 원딜중 최상급입니다.
( 이년도 빠르지만 장담컨데 2렙은 징크스가 더빠릅니다.)
를 이용한 딜교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
징크스의 기본 사거리는 525입니다. 하지만 로 바꾼다면 최초 600이라는 사거리가 생성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마스터리를 한개씩 찍을때마다 25라는 사거리가 늘어나게됩니다.
최대 700까지죠. 트리스타나 18렙기준 708 이며 트위치의 궁은 850 케틀은 650 이구요.
자 사거리가 왜중요하냐. 바로 미니언을 이용한 딜교때문이죠.
적의 미니언을 보통 중시하며 cs를 먹지만 적의 미니언보다 우리 미니언을 더 많이 중시하여야합니다.
우리미니언이 개피일경우 를 이용해 상대방을 때린다고 가정합니다.
상대방은 선택하게됩니다.
1. 미니언을 먹는다
2. 미니언을 놓치고 같이 딜교를 한다.
3. 미니언도 놓치고 쳐맞고 뒤로빠진다 ( 기본적으로 골드 티어까지가 이렇습니다.)
자 그러면 상대방이 1번을 선택하게 된다면 자신의 피를 깎이는 상황이오고 언젠가 집을 가게될 선택을 합니다.
2번을 선택하게 될경우 cs가 밀리는 참에 코어템이 늦게 나옵니다
3번을 선택하게 될경우 그냥 잉여가 됩니다.
이 공식만 알면 누구나 플레이상은 찍게됩니다. 왜냐고요 ? 10번중 버텀이 10번을 모두 이긴다고 가정하면
기본적으로 10판중 7판이상을 이기게 됩니다. 이 공식이 먹히는 구간까지는 정확하고 빠르게 올라갈수있다는 뜻이죠.
사거리가 애초에 긴 케이틀린도 를 3개만찍는다면 동일한 650을 갖게 됩니다.
자 그럼 저 공식을 조금만 더 응용 해 봅시다.
를 마스터 햇다는 가정하에서 사거리가 700이 되었습니다.
제 상대는 평균 사거리가 제일긴 케이틀린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똑같은 상황을 재연해볼게요
1. 미니언을 먹는다
2. 미니언을 놓치고 같이 딜교를 한다.
3. 미니언도 놓치고 딜교도 못한다.
1번의 경우는 미니언을 먹을순 잇지만 피가 깍이겟죠.
2번의 경우는 미니언을 놓친상태에서 나에게 딜교를 시전하게된다면 사거리가 50 이나 짧으므로 저를 맞추지 못하게 됩니다. (물론 사거리를 잘 이용해야만 합니다.)
3번의 경우는 똑같이 잉여가 됩니다.
자. 조금 이해가셧나요 ? 징크스의 사거리는 최강입니다. 은 9렙때 전부 마스터를 할수 있습니다.
트타가 18렙기준 708이랫죠? 트타가 18렙까지 라인전을 할까요 ?
아뇨. 기본적으로 9렙때 평균적으로 제일긴 사거리를 유지하는건 징크스 밖에없습니다.
트위치가 cs먹는데 궁쓰고 먹진 않죠.
////////////////////////////공속이 초반 너프가먹었습니다 여러분!!!///////////////
Q - 휘릭휘릭!
////////////////////////////계산을 해봅시다
스킬마스터리는 동일합니다.
Q 공속
1렙 : 똑같습니다
4렙 : 55 %->46%
5렙: 80%->58%
7렙 : 105%->75%
9렙 : 130%->95%
16렙 : 130%->130%
17렙 : 130%->135%
18렙 : 130%->140%
결국 16렙이전에는 너프
16렙 이상부터는 버프
실제로 체감상 그렇게 큰 느낌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2:2교전을 자주하는건 손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한두대차이는 딜교형식으로 커버할수있고요
결국은 후반캐리력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
결론은
초반 너프를 먹엇습니다.
하지만 제가 경험한바로는 딜교 한대정도의 차이만날뿐 별이상은 없엇습니다.
★★★★★
는 원딜 AD계수중에 가장 많은 AD계수를 차지하고잇죠. 진짜 이거 맞으면 개아픕니다.
엄마없는 딜나오죠 . 하지만 이걸 잘 맞는다는건 무빙이 없는소리겟죠 정~~~~말 맞추기 어렵습니다.
저희티어에서는 이거한대맞으면 이속감속 때문에 킬나오는건 문제도아닙니다. 그만큼 cc기가 걸리고 ad계수도 높은만큼 라이언은 사기적인 스킬을 주지않습니다.
자 그럼 이 빠직!을 100% 맞출려면 어떻게해야하나... 바로 징크스의 최강의 생존기 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최강의 cc기 임에도 불구하고 라이언은 사기적인 스킬을 주지않죠..
판정이 개 똥입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서폿이 있죠
이 확정 cc기를 갖고있는 팀원이 있다면 는 100% 입니다.
다만 판정이 안좋은 만큼 1초가량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서폿과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죠
여기서 좀 어려운 경우는 이녀석.!!!! 확정cc기이긴하나.. 상대방이 움직입니다.
가 상대방을 맞췃다!! 싶으면 그랩맞은 부분의 뒤쪽으로 설치를 합니다.
바로 때문이죠. 를 뒤로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상황에따라서는 앞으로 설치하기도 하여야하구요. 그렇게 된다면 를 맞은 상대방은 를 맞게되고 와 함께
끼약
개 죻아
그리고 마지막을 장식하는 글로벌 125/175/225 ~250/350/450 의 거리 비례의 피해. + 잃은체력의 피해를 입히죠.
탑이 만약 개피로 살았다. 쏘지마세요. 확실한 각에서만 쏘세요
버텀 2:2싸움에서 중요할땐 궁없으면 지는 경우가 허다하니깐요
내가 원피스 우솝이다 싶으시면 쏘세요 사람들이 박수쳐줍니다. 우와 징크스갓
그리고 한타에서는 가장 중요한데 아끼세요 항상 적팀 cc기가 걸렷으니 내껏도 맞춰야지 하고 덫 함부로 깔면 같은놈이 온다면 사망하기 일수입니다. 도망갈때는 항상 도망가는 부분 앞 에 덫을까셔야합니다 . 이거 별 ★★★★★★★★★★
저는 도란 1 체포 1 와드로 시작을 합니다.
다음에 첫귀환시 가장 중요한게 1550원 이상을 모아온다면 을 사는게 가장 딜로스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우리에겐 사거리간 가 있으니깐요!
하지만 첫귀환에 1100원 정도가 있거나 애매한 정도가있다 싶으시면 을 사옵시다.
을 가서 라인전을 더해 약 2~400원 정도 이득을 볼수 있지만 님들 딜교안하고 cs만 먹을거에요 ?
첫템에 탐욕의검 먹으면 cs먹을때 치명타 터지면 흐름이 끊길 경우가 있습니다.
잘못알고 계신거예요 굳이 말리진 않습니다. 첫템을 탐욕의검 뽑는건
그래도 기본적으로 를 선택으로 가시고 다음을 가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첫템을 로 뽑고 다음 귀환에서 1550원이 안모이시면 그대로 곡 택틱 빌드를 타줍시다. 잡템모아
뭐 이런 빌드 추천하지 않습니다. 고유 코어에는 그 코어만의 특성들이 있기때문에
코어 하나 뽑는게 훨씬 더 이득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5.1패치 노트로인한 무한의대검 치명타율 5%감소 와 유령무희 치명타율 5% 증가 로 인한
중후반 딜로스를 더 높이기위해서 은 과감히 버리겠습니다. 300원의 값차이가 있지만
300원어치의 딜로스를 늘리고 중후반 치명타를 극대화시키는 템트리를 선호하겠습니다
과감하게 무대이후 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하지만 적팀이 강력하게 포킹을 해온다 싶으시면 이나 을 추천해드려요.
그렇게 라인전이 끝날때쯤 되면 정도는 나오실 겁니다. 이 거 안나오시면 디나이를 당햇거나 너무 못큰거겟죠
가 나올때쯤이면 팀 합류를 바로해주세요. 하지만 팁합류가 필요없이 미드 탑 모두 무난하게 바르고있다 싶으시면 포탑 아꼇다가 뿌시세요 . 이득챙길거 드래곤 등 챙기시면서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저만 알고 있는 Tip. 을 드리자면
평균적으로 22분~23분 에 무난하다면 이 나올겁니다.
하지만 잘큰 경우 를 15분 ~ 20분 이내에 나왓다 생각하시면 걍 누가 보이든 꽂으세요.
진짜 20분이내에 나온 2코어란
게임 하드캐리가 나올정도의 힘을 갖고 있습니다.
이제 합류를 하였으면 약 23~ 25분정도의 시기가 되는데 2코어 이후 템트리가 많이 바뀝니다.
적팀에서 한타를 할때 나를 누가 미친듯이 물거나. cc기를 박거나 지속딜을 못넣을 상황이라면
딜탬을 포기하고 지속딜을 넣을 생각을 하셔야합니다. 을 먼저 뽑으시고 나 를 올리 시는것도 좋아요
미카엘 있으셔도 수은 좋습니다. 적팀에 잇으면 무조건 가세요..ㅋ 생존만이 살길입니다.
적팀에 딜탱 혹은 탱키한 탑 정글이 잘 컸다 하시면 뽑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저는 달라요
딜로 가다가 탱으로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 한놈이라도 탱을 간다 싶으시면 전 바로 를 먼저 띄웁니다. 하지만 저녀석들이 탱이 아무도없고 딜로만 상대한다 싶으면 바로 를 띄어야 합니다.
라위는 방어 관통력이지만 는 생명력흡수 20%........ㅎㄷㄷ 뭐..이건..ㅋㅋ 답도 없는 흡수력이네요..
적팀이 올 ad다!! 싶으시면 갑시다. 사용시 이속감속 효과도 있어서 생존율도 UP++ 이 되죠
루난 템트리를 사용하시는 징크스 공략도 있던데 욕하는건 아니지만 루난템트리 딜로스 장난아닙니다..
이 템트리가 가장 무난하고 가장 쎕니다.
템트리는 솔직히 전 비추해 드리고 싶네요 사용시 이속감속과 생명력흡수 + 공속이 있지만
징크스에게 공속이란.. 이미 충분합니다. 차라리 피바로 피흡하면서 카이팅하세요 훨씬 좋습니다.
마지막에 돈이 너무많다 싶으시면 를 팔고 를 가셔도 되요~
그리고 적에 AP가 진짜 너무 많다 싶으시면 빌드를 타고 가주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신발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데 그나마 효율 좋은 딱 4가지로 분류해드리겠습니다.
이 4가지로 설명가능한데요
★★★★★
요놈 징크스 패시브 와 시너지가 가장 잘맞고 평타 기반의 원딜에겐 필수품이라고 할수있습니다
근접으로 다가오는 놈들은 카이팅 한방하고 도망가고 카이팅하고 도망가고 아마 격노를 산이상 평타는 가뿐하게 피해주면서 카이팅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적을 처치했을때 이동속도 +12% 면 굉장히 큰 시너지를 갖게 되요
★★★
민첩성은 이속을 조금더 증가시켜주는 건데요 음.. 솔직히 20정도의 이속은 차이가 많이 나진않습니다.
그래도 조금더 우리팀 백업 기능은 그나마 가장 뛰어난듯하네요^^
★★★★
우리의 유체화 민병대입니다. 뭐 얘는 우물에서 빠른 합류를 위한 용 입니다 말그대로.
팀이 많이 밀리거나 막아야할 경우가 많을시 가주도록 합시다.
★
보통 왜곡은 ap캐릭들이 많이 갑니다 점멸하나에 원딜이나 적미드를 순삭시킬수있는 능력이 있으니깐요
플래쉬가 생존기가 다인 징크스에게는 그래도 필요하다 생각하시는분들이 있는데 큰 오해입니다.
덫깔고 카이팅만 죽어라하면 왜곡보다 훨씬 좋은 딜을 박으실수있습니다.
그래도 적 ap누커가 너무너무 많고 킬각 많이 주시는 분들은 괜찮을듯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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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관한 템트리는 지속적인 연구결과를 한후 올려드리겠습니다.
공격력 50 -> 40 체력 200 -> 400 재사용대기감소시간 10% -> 20%
패시브 기본공격시 이동속도 20 증가 / 방관의 영향을 미친 적을 킬 어시시 이속 60증가
[ 솔직한 의견은 쿨감은 필요성을 못느끼지만 체력증가와 패시브로인한 이유때문에 연구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6렙되서 티이잉버버버버버버버버버 하면요 님 솔킬따여요..ㅋ
스택을 잘확인하면서 싸움을 거셔야합니다.
일단 점멸이 빠지겟죠... 하아=3 이놈은 저도 헬게이트입니다.
라인전에서 미니언뒤에서 잘싸움해주시면됩니다.
적 갱이 올시에는 w 를 키고 달려오는데 진짜 무섭습니다.
우리팀 서폿일때는 너무 좋지만.. 적팀일때는 헉 gg라는..
비롯 우리팀 서폿이 잔나 혹은 쓰레쉬일경우 E스킬(천공) 을 막을 수 있지만
궁같은경우는 직빵으로 맞을경우 3콤 다 당할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솔직히 1:1 못이깁니다. 동일한 템으로는 하지만 사거리가 500으로 너프된 루시안은
정말 딜교하기가 너무너무 쉬운 챔프입니다.
하지만 숙련된 루시안은 건들지맙시다. 한대 딜교할려다 앞 대쉬 + 평평+q+평평 으로
반피 될수있습니다.
넌 일단 선글라스 낀것 자체도 맘에 안들어
걍 맞딜교 하다가 6렙 이후가되면 징크스가 집니다.ㅋㅋㅋㅋㅋ
그전에 디나이 확실하게 해둡시다. 유리몸중에서도 유리몸입니다!
솔직히 원딜 끼리의 챔피언 쉬운 챔피언 Best 란 없습니다.
라인전운용은 원딜이 20% 서폿이 80%를 먹고 들어가는 싸움입니다.
그만큼 조합도 조합이고 피지컬또한 높아야 합니다.
생존기가 없는 징크스는 라인전또한 무난하게 끝나면 그게 이기는 라인전이라고 전 생각합니다.
무리하게 공격적으로 할 필요가 없죠.
그렇게 무난하게 cs만 잘먹어도 한타때 무시무시한 역량을 갖게 되니깐요.
흑형 (라인전 ★ ~ ★★★★★)
솔직히 사거리가 500이라고하더라도 를 이용한 딜교를 할경우에는 진짜 너무너무 아픕니다.
하지만 를 그만큼 자주할경우 공격적인 성향을 갖고있다는건데 그럴땐 갱을 부르면 바로 킬을 따낼수가 있습니다. 상대법으로는 이것을 미니언을 이용해서 챔프를 맞추는데 이것만 피해주시면 진짜 별거 없습니다.
현재는 라인전은 강하지만 한타에서는 최하위캐리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사거리가 500인 만큼 물리기가 너무쉽죠.
같은 2코어가 나왓다 루시안 2코어 징크스 2코어 제가 시험해봣는데 맞다이는 진짜 아슬아슬하게 루시안이 이깁니다.
폭딜 굉장히 쎄요 반코어~ 한코어 차이 및 렙차이가 나면 맞다이하셔도됩니다
글래머아가씨(라인전 ★★★★)
롤말에 그런말이 있습니다. W가 켜진 미포와는 상대하지 말라..---------
개새x 가슴만 큰줄알앗는데 총도 잘쏘네 ♡
미니언 뒤에서 먹지맙시다 중간쯤에서 드셔도 됩니다 이녀석 이게 직접맞는것보다 튕겨서 맞는게 더아픕니다
하지만 생존기가 이년은 없어요 그냥 이년은 없어요 이거요? 걍맞아 줍시다 안아파요
그래도 딜교시에는 잘빠져서 딜교를 해줍시다. 피 100으로 이기고 지고 하는 것이 버텀싸움입니다.
궁셔틀주제에 .. 너따위가 글래머 하니깐 봐줍시다 그래도,...
노홍철(라인전 ★★★★★★★★★★★)
노홍철 2렙때 2:2싸움해보시고 별이득 못보시거나 무난하게 가면 그냥 무난하게 갑시다.
이놈 1킬먹으면 10킬은 기본으로 쳐먹는 놈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챔프 난이도가 최상위 이기때문에 안하는 이유도잇
고... 그냥 한타되기전에 괴물만 만들지 맙시다..
가부장적인 아버지(라인전 ★★★★)
이녀석은 단언컨데 라인전 최강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킬댐부터 시작해서 도주기까지.. 정말 힘듭니다. 하지만 이놈의 스킬은 전부 논타겟스킬입니다.
를 쓸 타이밍을 잘 아셔야되요. 를 쓸거 같다!! 싶으면 뒤로 살짝 무빙해줍시다.
는 최대한 빨리 빠져나오는게 가장 중요하구요.. 은 사뿐히 옆으로 피해주시거나 점멸로 피하시면 필승.!
이라고 하면 챌린저 가시겟죠 ..? 그래도 옛날 패왕 그브인 만큼 절대적으로 킬각이 나왓다고 생각할때 말고는 싸우지맙시다. 스킬뎀 기가막히게 쎕니다..;
레이저빔(라인전 ★~ ★★★)
정말 넌 왜.. 하 야 선글라스 벗어 눈좀보자 너 눈에서 레이저빔 난올거같아
이년 그냥 박멸해 봅시다 공격적인 서폿으로 cs도 못먹게 파밍합시다
정말 정상적으로 크고 6렙되면 궁에 은신기능이 있어서 정말 귀찮습니다. 그래도 몸이 유리라 조금만 침착하게 잡으시
면 필승입니다. 6렙싸움시 핑와 필수★
바루스(라인전 ★★★★)
정말 무난한 원딜입니다.
궁극기에는 광역 속박도 있고.. 사거리가 1000이 넘는 이녀석때문이죠 AD계수도 장난아닙니다.
무리하게 딜교하지 말고 갱을 바라고 서폿과의 호흡으로 cs만 잘 먹으시면 됩니다.
딜교시는 를 동시에 쓰는데 정말 주의해주세요 맞으면 반피됩니다.
생쥐 대가리 (라인전 ★★★★~★★★★★)
딜교방법은 사거리를 이용한 딜교방식이지만 이녀석은 유일하게 라인전시 징크스보다 사거리가 무려 150이나 긴 챔프입니다. (궁을 켯을경우)
6렙전에 쇼부를 보지못한다면 굉장히 힘든 싸움이될수도잇습니다
으로 와서는 그리고 딜교가 질것같다 싶어 도망가는 원딜에게는 바로
최소 플레시 는 기본이고 플레쉬를 쓴 적도 사거리에 들기때문에 킬까지 노릴수가 있는 경우가생깁니다.
캐리력도 굉장하기때문에 라인전은 신중하게 하셔야합니다.
하지만 이놈은 생존기라고는 이라는 스킬입니다. 이길경우에는 항상 핑와를 소지합시다
만약 라인전이 좀 힘든 상황인데 트위치가 사라지고 서폿만 앞에서 나댄다 .
(이럴경우 트위치는 가까이에 있다고 생각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항상 주의해주세요
딜교 하실때 이거 맞지마세요!!!!!!! 펑펑펑~~하고 뒤질가능성ㅇ....ㅠㅠㅠㅠㅠ
한타에서도 갑자기 은신쓰고 나타나서 궁쓰고 박으면 젼나 아프고 캐리력도 장난아닌만큼 라인전은 승리로 이끕시다
핸콕(라인전 ★★★★~★★★★★)
이거 진짜 주의하셔야 합니다. 인광탄 맞으면 아파요 하지만 인광탄 아래에 동그라미가 보입니다.
그 동그라미선에서 약간만 벗어나주시면서 딜교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스킬기반 원딜이기때문에 는 할수 없지만 는 꼭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잘큰 코르키만큼 아픈 챔프는 없어요~
서든어택(라인전 ★★★~★★★★)
이녀석은 부쉬에서 4발 혹은 평지에서 8발을 쏠경우 표시가 뜹니다.
이녀석 데미지가 엄청나요 헤드샷 이 될경우 무기가 반짝거립니다. 그럴경우는 cs를 놓치더라도 딜교하지 마세요 개 손해봅니다. 또한 의 AD계수 또한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이녀석 만큼은 꼭 피해주면서 파밍 해줍시다.
생존기가 인 만큼 0.5초정도의 시전시간이 있는데 생존기 이게 답니다. 갱불러 따줍시다.
1:1싸움을 할경우에는 어중간하게 도망가지마세요
저거 맞고 뒤질빠에는 딜더놓고 걍 뒤집시다. 어차피 뒤져요 저거맞으면 확실한 각일때만 싸워줍시다.
어중간하게 싸우는건 절대 금합니다 !
부메랑 소녀(라인전 ★★★)
시비르와의 대결은 서폿의 피지컬이 좌우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분명히 2렙싸움을 위해 1렙 을 찍고 마구잡이로 쏘아 선2렙을 노리겠지만 저희에게는 라인클리어에 밀리지 않는 가 있잖아요~~~ 2렙을 동시에 주되 선2렙을 용납하지 않도록 합시다.
( 튕겨서 딜에 맞을수 있으니 부쉬를 자주 이용하도록합시다)
녹턴의 스킬과 똑같은 주문방어막이 존재합니다 스킬을 로 막을시 마나회복이 되는 사기적인 스킬이죠.
그래서 서폿의 피지컬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중요한 스킬을 막음으로써 킬각을 주지않는 녀석이기도 하죠.
하지만 은 쿨타임이 굉장히 깁니다. 약 18초정도 지요. 이 쿨타임을 잘 이용하며 킬각을 만들어야 하며,
사거리를 이용한 딜교를 신중하게 하셔야합니다. 사거리를 이용한 딜교가 끝부분에 걸치면 1타2피가 되기 때문
이죠.
는 맞지 않도록 합니다. 만약 맞았다고 가정할시. 돌아오는 부메랑은 절.대 맞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정글 갱호응에도 굉장히 적합한 이 궁극기! 주변의 팀원들의 공속과 이속이 증가되는 꽤 탐나는 스킬을
갖고있기 때문입니다.
을 저격할 경우 시비르의 가 빠졋는지 확인하고 쏘도록 합시다.
폭탄테러범 (라인전 ★★★☆)
요즘 리메이크되서 너프인지 버프인지 모를 폭탄테러범입니다.
이녀석은 사거리를 너프시키고 공속계수를 너프시켜 후반 캐리력이 보다 낮아 진 챔프중 한명인데요
라인전에서는 를 이용한 딜교과 굉장히 성가십니다. 딜교할때 이녀석은 +평타 를 섞어서 동시에 때리는데
계속 맞다보면 어느새 당신은 딸피가 될수 있습니다. 저렙구간에서는 딜교를 잘못할시 큰 화를 일으킬수 있으니 항상 조심해주시구여 가 깡딜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평평평 .........ㅠㅠㅠㅠㅠㅠㅠ
또한 갱을 올시에도 와 의 생존기가 2개가 있는 챔프라 잡기도 어렵습니다.
왠만하면 딜교를 자주하시지 마시고 서폿과의 호흡으로 필킬각을 노리도록 합시다
잘하는 쓰레쉬나 잔나 블츠 등 cc기가 있는 챔프면 를 타이밍으로 끊을수 있으니 이점또한 잘 이용해서 상대하시면 되겠습니다. 6렙 맞다이 후 500피 이하 ++ 바로킬각입니다 피 500 이하일때는 점프각을 절대 내주지맙시다
지피지기 백전백승
서폿과 원딜의 스킬과 쿨타임 정도를 계산하는 것.
그것이 버텀의 승리로 이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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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라인전의 십계명
1. 저렙구간 싸움때는 항상 체력포션을 먹으면서 싸우자.
2.라인전 시야와드는 서폿만이 사는것이아니다. 필요할경우 내 자신이
핑와를 살수도 있고 시야싸움을 위해 일반와드도 살수있다.
3.적팀 갱에 취약하고 와드싸움에서 밀린다 싶을경우 1분와드가아닌 로 바꾸자! 연기를 하는 것 같다 싶을때 부쉬등에 써주면 굉장히 큰 메리트가 될 것이다.
4.다이브 미드갱 및 4인갱 or 5인갱 이 올경우 팀원 탓 등 갱탓 등을 하지말자. 역갱을 보지못한 정글도, 미드미아를 치기만한 미드도 잘못이지만시야를 장악하지 않은 버텀의 잘못이 가장크다.
5.상대방의 스킬은 피하고 우리의 스킬을 맞추는 연습을 많이하자.
6.논타겟스킬을 피하게해주는 기본무빙은 감과 센스며,
이것은 경험만이 만들어 준다.
7. 무난한 경기라면 시야 장악만이 승리로 이끈다.
8. cs를 놓쳐도 게임은 터지지않는다.
하지만 백업이 늦으면 게임은 터진다.
9. 서폿이 없는 경우 라인이 밀려잇으면 무리하게 cs를 먹지말자 경험치 또한 먹지 않아도 된다.
(적팀 원딜만 라인에 있으며,
적서폿은 로밍으로 맵상에 보이고 와드로 주변이 밝혀질 경우 제외)
10. 이득을 취하는게 승리의 지름길이 아니며, 이득을 주지않는 것이 승리의 지름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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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잠깐 1렙 갱에대한 대처법
상대방이 베인이니깐 가능하다.. 도 맞지만 갱이올경우 최대한 죽지않도록 딜을 지속적으로 넣어줍시다.
침착하게!!!
(mmr 2400구간입니다)
라인 싸움은 2렙싸움과 6렙싸움으로 나뉩니다.
만약 싸우지않는다면 cs만 챙기시면 되겠죠.
솔직히 원딜끼리의 상성은 서폿으로 메꿔집니다.
서폿의 피지컬에 따라 버텀싸움이 갈리죠 잘하는 서폿은 킬각을 만들어주지만 어설픈 서폿은 데스각을 만들어줍니다.
와 를 잘이용한 딜교방법을 선택하셔야 됩니다 바로앞에서 로 딜교하시면 안되요 로
바꿔서 공속 130%의 시너지를 받으며 카이팅해주셔야 합니다.
이장면은 2:2 베이가 서폿을 경우 덫 활용 방법입니다. (난이도 ★)
작골후 바로 갱을 온다고 정글이 싸인을 주어서 1렙 덫을 설치하는 모습입니다.
쓰레쉬 그랩에 덫 설치하기 (난이도 ★★★★★)
빠른 덫설치로 더욱 유리한 딜교를 하도록 하는 장면입니다.
보통은 쓰레쉬의 후 을 하는 위치에 까는것이 정석이지만 조금더 빠른 딜교를 위한 장면입니다.
그랩각이 보인 즉시 쓰레쉬 그랩에 덫을 설치하는게 조금은 난이도가 있는 영상입니다.
앞서 말한 딜교방법을 해보세요 ~ 아마 티어가 올라가는 소리가 들리실겁니다
쑤욱쑤욱 쭈욱쭈욱
드래곤 싸움 및 미드 한타 레드블루 한타 등등 여러 싸움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으뜸 가장 많은 중반싸움은 드래곤에서 이뤄집니다.
드래곤에서 항상 징크스는 프리딜 각을 주어야합니다.
중반싸움을 이기면 후반 한타에서도 쉬운 법이지요.
그만큼 지속딜을 많이 넣어야 합니다.
저같은경우는 상대방이 나에게 누가 물지 나를 누가 지킬지를 먼저 알고나서 후진입과 호응을 시도합니다.
서폿이 만약 일경우 . 누커가 물경우에도 어느정도 서폿의 역량으로 커버가 됩니다.
그만큼 자신의 무빙과 가 있냐 없냐도 가장 중요하구여.
그렇게 끝까지 지속딜을 맞추셧다면 장담하는데 5:5 무난한 싸움일경우에는 이길수밖에없어요
징크스는 바로 이게 있답니다. 이걸로 치고 빠지고를 반복하시면 딜 또한 무시무시하게 되니깐요
팀이 밀리고있을때 긴 700사거리를 이용한 2:5 타워 막기 장면입니다. (리븐은 아무것도안햇지만..)
처음에 렉이살짝잇네요.
이렇게 팀이 밀리고있을때 쉽게 다이브가 들어올수있으니 최대한 사거리를 이용해서 상대해주면 되겠습니다.
하위 티어 사람들이 가장 중요한걸 잘 모릅니다. 알면서도 안하구요 바로 입니다.
이거 와드 취급안합니다 걍 이걸로 바꾸세요..
위험한 지역이나 와드가 안된 지역은 절대 금물 들어가지맙시다 cs한두개 놓친다고 게임안져요
하지만 cs 한두개 먹을려고 들어가서 짤리면 게임 집니다. 명심하세요 원딜은 가장 강력하고 마지막까지 딜을 넣을수
있는 단언컨데 최고의 딜러 입니다.
를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cc기를 걸어서 우리팀의 호응을 받을수 있으며,
를 통하여 상대방을 묶고 우리팀의 호응을 기대받을수 있고
우리팀의 호응으로 로 광역 피해를 줄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사거리 700을 이용한 포킹과 딜입니다. 명심하세요
평균적으로 사거리 700이 넘는 스킬은 거의 없습니다.
한마디로 진짜 닿을랑 말랑 한 거리에서 를 쏘는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을 이용해서 물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후반에 원딜짤리면 한타 발립니다.
후진입을 하거나 우리팀 호응을 중시하세요.
지속 딜 과 마무리 딜 을 잘하셔야만 합니다.
원딜은 지속딜 입니다. 딜 안나온다고 앞에서 나대다가 죽으면 그것또한 게임에 민폐고 리폿대상입니다.
상대방이 나를 물면 뒤지는 그런각 절대 안나오게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항상 중 후반에는 가 있냐 마냐에 따라 징크스가 딜을 넣을수 있는 각은 차이
가 확연합니다.
끝내기 펜타킬 영상입니다 . ( 한판에 트리플 쿼드라 펜타 한번씩다했네요^^;;;)
여기서 중요한것은 잘컷다고 중요한게아니라 얼마나 끝까지 지속딜을 넣는냐가 관점입니다
징크스를 하시는 유저분들이 조금더 많이 이글을 보고 성장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친추를 하셔셔 모르는걸 물어보시거나 상위티어분들의 징크스 관전 또한 중요하니 꼭 ! 꼼꼼히 보시기 바랍니다
솔랭 200판 이상하여 그티어에 있으면 팀운이 아닌 자신의 실력의 티어 입니다.
이상입니다 읽어 주셔셔 감사합니다~ 조금씩 수정해 가겠습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궁금한 사항을 댓글다시면 바로 알려드리고 태클 감사히 받겠습니다.
영 아닌 부분 말씀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닥베드 정말 싫습니다..
아닌건 아니라고 지적이라도 해주시고 베드를 주시던지 부탁드립니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
교환이나 엑셀홍보 안했는데
닥베드주는 사람들은
할짓도 없고 심심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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