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리븐, 추방자
Riven, The Exile
21
9
0
0/0
글 한번 보고가주세요 ~ 정글 리븐 공략입니다

- 감릭(2015-01-16, 조회수: 3795)


 

 

저는 개인적으로 리븐 하면서 제가 좋아하던 노래 들으면서 하니까

 

차분하고 침착하게 잘 되더라구요 .

 

한번 해보시는건 어때요 ?

 

 

 

안녕하세요 ~ !

 

저가 정글 리븐을 하게 된 이유는

 

처음에 리븐이라는 챔피언이 탑 챔피언 이니까 탑으로 리븐을 써봤는데 ..

 

영 .. 저랑 안맞았는데

 

리븐이라는 챔피언이 너무 재밌어서

 

계속 하게 되고 정글 리븐을 연구하고 플레이하게 됬어요 ~

 

소규모 전투 , 카운터 정글 , 정글링 속도 전부 다 준수하고

 

후반에도 성장을 기대하게 되는 리븐 !

 

저랑 잘 맞는것 같아요 ~

 

아직 실력도 많이 부족하고 하지만

 

롤 저레벨구간때부터 많이 해오던 챔피언이기 때문에

 

제 나름의 노하우 ? ㅋㅋㅋ 가 존재한다고 생각하고

 

많은 분들이 정글 리븐을 안좋게 보시더라구요 ..

 

하도 탑 못가서 정글가는 리븐충이 너무 많으니까 .. ㅋㅋㅋㅋ

 

그래도 저는 리븐을 선으로 잡아도 탑 보다 정글을 더 많이 가니까..

 

아직은 많이 부족할지 몰라도 차차 더 많이많이 경험해보고 수정 많이 하겠습니다 ~~

 

공략은 또 처음이여서 필력이 많이 부족하더라도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 ^^

 

그리고 라인전 때 Q평캔을 못하시는 분들은 정글 리븐으로 많이 연습하시고 탑으로 가시면

 

충분히 캐리가 가능하다고 저는 보장할 수 있습니다 .

 

초반에 망해도 정글 몬스터 많이 챙기고 6레벨때 한번 노려주시면 그 때부터 또

 

게임은 쉽게 쉽게 풀릴 수 있습니다 ~

 

 

여러가지 매력과 장점이 많은 정글러 , 리븐 공략 시작해보겠습니다 .

 

 

(첫공략이여서 부족한 부분은 좋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리븐, 추방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0) 2330 마나 0 (+0.0) 0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8.5 (+0.5) 17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 107.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7.47%
총 가격 : 10,752 IP

룬은 진짜 개인적인 취향으로 들고 가셔야죠 .

 

그런데 저는 이게 가장 좋은 룬이라고 생각해요 .

 

표식  ( Mark )

 

일단 기본적인 표식 룬은 공격력 룬이 가장 좋고 ,

 

제가 공격속도 룬도 한번 들어봤는데 , 확실히

 

소규모 전투와 카정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는거 같아서

 

저는 공룬을 듭니다 .

 

인장  ( Seal )

 

저는 가끔 탑갈때 체력 룬을 들어주기도 해요 .

 

그런데 저희는 정글이여서

 

방룬안끼시고 정글도시면 초반에 처형당하시고 끝이 없이 말릴 수 있습니다.

 

특히 2,3,4레벨때 처형 위기가 생기실 수 있으니까

 

다른 룬들은 뒤로하고 방룬을 들어주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

 

문양  ( Glyph )

 

문양은 갈라지실 수도 있는데 저는 초반의 안정적인 정글링을 위해서

 

쿨감룬을 듭니다 .

 

마법저항력 룬을 가시는 거도 괜찮을 거라고 생각은 하는데요 .

 

초반에는 AP딜러의 딜이 많이 아프지 않기 때문에

 

저는 쿨감룬을 들어요 .

 

정수  ( Quintessence )

 

룬은 취향이라지만 .. 정수는 불변하고

 

공룬이 가장 낮지 않을까요 ?

 

이동속도 룬도 들어봤는데 초반에 정글몬스터한테 너무 안박혀서 3~4대 더 쳐야 하는 일이 생겨요 .

 

 

룬은 취향입니다 . 꼭 저렇게 맞추실 필요는 .. 없다고 생각하는데

 

저는 정글리븐에 안성맞춤 룬이 저 룬세팅이라고 생각해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왜 제가 공략만들때 파괴전차가 흑백색인데 포인트가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 헛소리 그만하고

 

정글리븐은 정상적인 21 / 9 / 0 가 가장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OFFENCE - 21

 

마술마술 - 4포인트

일단 공격속도 5퍼센트보다는 마술을 찍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

리븐이 스플릿 푸쉬를 과하게 하거나 공격 속도 위주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1레벨 쿨감 12.5 %를 할 수있고 쿨감템을 많이 안가도 쿨감풀이 되기 때문에 저는 마술을 찍습니다 .

 

양날의 검양날의 검 - 0포인트

양날의 검은 말그대로 양날입니다 . 자신이 딜을 더 넣고 딜을 더 받을지 .

저는 찍지 않습니다 . 개인적인 취향이 많이 보이는 특성이라고 생각해요 .

 

분노분노 - 0포인트

마술이 있기 때문에 굳이 안찍으셔도 될거같아요 .

 

도살자도살자 - 1포인트

초반 정글몬스터에게 1대가 1이 안들어가서 안죽고 몹한테 1대 더 맞는

뭐 같은 상황이 가끔씩 벌어져서 저는 찍습니다 .

 

약점 노출약점 노출 - 0포인트

깨알같이 주는데 .. 깨알로 적을 잡을수도있지만 저는 도살자를 찍어서 ..

 

짐승 같은 힘짐승 같은 힘 - 3포인트

AD챔피언이니까 꼭 찍어주셔야죠

 

정신력정신력 - 0포인트

 

포식포식 - 0포인트

찾느라고 애먹었네 ..포인트가 부족해요

 

무술 연마무술 연마 - 1포인트

공격력을 올려주는데 , 왕룬이랑 비슷하게 올려주기에 저는 무조건 찍는 특성입니다 .

왕룬이 4.5?죠 이건 4를 올려주니까 .. 저는 거의 모든 AD계열 챔피언으로 이 특성을 찍습니다 .

 

비전 연마비전 연마 - 0포인트

 

처형인처형인 - 3포인트

 

주문 연성주문 연성 - 1포인트

왜 찍었냐면 ..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스킬 피해량이 늘어나는 건

리븐의 Q평과 딱 맞다고 생각해서 찍었습니다.

깨알같이 해준다고 아까 약점 노출은 안 찍었는데 .. 약점 노출을 찍을 포인트도 없고

주문 연성이 더 효율이 좋다고 생각해서 찍었습니다 .

 

장군장군 - 3포인트

저는 예전에 리븐으로 도살자와 장군 대신에 분노에 찍어봤는데 , 공격력 5%면

공격속도 5%보다 괜찮다고 생각해서 찍었습니다.

물론 후반을 위한 특성이긴 하지만 , 도살자도 초반을 위한거니까

저는 장군을 찍습니다 .

 

대마법사대마법사 - 0포인트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 1포인트

이게 진짜 꿀특성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저는 .

적 라이너에게 점화 딜로 죽는 걸 살거나

다이브를쳐서 포탑 딜에 죽는 걸 살고 , 리븐이 한타때 한명한명 죽이니까

저는 리븐이랑 잘맞는 특성이라고 생각하고 찍어요 .

(사실 잘맞다고 생각하는 건 둘째치고 .. 모든 딜러로 위험한 게임 특성을 가요 ..ㅋㅋㅋㅋ)

 

무기 연성무기 연성 - 0포인트

저는 진짜 찍고싶은 특성이기도 한데.. 1초에 한 번 이상 발동되지 않는다

가 좀 타격이 큰 거 같아요 . 더군다나 찍을 포인트도 부족하고..

 

광란광란 - 0포인트

치명타와 공격속도 , 두개다 리븐으로는 가지 않으니까 저는 상관없다고 생각해요 .

 

강력한 일격강력한 일격 - 3포인트

방관 6%면 저는 라위나 야만의 몽둥이와 시너지가 되게 좋을거 같아서 찍는 특성이에요 .

 

비전 검비전 검 - 0포인트

리븐은 ! 룬 검 !Runic Blade(룬 검)

 

대파괴대파괴 - 1포인트

피해량 증가는 굉장히 꿀인데요 ! 뭐 다른 피해량 증가는 안 찍었지만

이거는 3%니깐 저는 찍어요 .

 

DEFENCE - 9

 

막기막기 - 0포인트

라인전 같았으면 찍었겠지만 , 막기에 찍는 포인트가 질긴 피부로 가서

저는 찍지 않아요 .

 

꿋꿋함꿋꿋함 - 0포인트

막기와 마찬가지로  꿋꿋함 대신에 칼날 갑옷에 포인트를 줬어요 .

 

회복력회복력 - 0포인트

초반에 좀 체력이 딸리겠지만 . 저는 그래도 이거 대신 마법의 갑옷을 찍어요 .

 

마법의 갑옷마법의 갑옷 - 2포인트

마법의 갑옷은 후반에 탱이 조금이라도 더 되게끔 도와주는 특성입니다.

저는 찍어요 . 초반에 회복력이나 마법의 갑옷을 고민해주시고

더 나을거 같다는 특성에 해주세요 .

 

질긴 피부질긴 피부 - 2포인트

리븐이 정글링 속도는 빠를지 몰라도 의외로 체력 관리가 안되기 때문에.

저는 질긴 피부에다 찍습니다 .

 

칼날 갑옷칼날 갑옷 - 1포인트

네 , 퍼뎀을 가한데요 . 1%라도 아프게 해주고 싶어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죄송하고

막기에 꿋꿋함이 라인전 특성이라면

저는 질긴 피부에 칼날 갑옷으로 정글 특성을 해요 .

정글링 속도도 더 빨라지니까 .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 3포인트

리븐은 기본 스탯이 안좋은 ? 편이라고 들었습니다만 ,

초반에 체력이 딸리니까 . 저는 고참병의 흉터를 찍어요 .

36 차이면 .. 정글몹에게 1대 더 버틸 수 있어요 .

 

파괴전차파괴전차 - 1포인트

3%면 괜찮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ㅇㅇ.. 어차피 찍을거도 없고

 

 

 

 

 

 

 

Smite(강타)강타 : 그냥 고정스펠입니다 . 정글이니까요

바론 , 드래곤 , 버프 몬스터의 막타를 챙기거나 카정에서 몹을 스틸해오거나

정글몬스터의 변화도 생겼잖아요 . 이제 버프도 주고 .

그리고 스마없이 정글돌다 잘못하면 처형당해요 .

물론 정글이니까 당연히 들어야 되고 안 들면 장애인취급받으니까 ..

 

Flash(점멸)점멸 : 점멸은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는데요 .

더 뛰어난 도주와 추노 , 갱킹을 하게 해주고 한타 때 점멸 + W로 이니시를 열 수도 있구요 .

만약에 QQQ로 벽넘기 실수 하면 플래시를 써주실수도 있고 ..

안그래도 QQQE로 잘튀는 리븐에게 생존력을 더욱 더 부여해줍니다

 

Ignite(점화)점화 : 점화는 들어봤는데 ..초반에 갱킹이나 카정 , 2대2 전투때는 좋을지도 모르지만

후반에 가면 갈수록 점멸보다 효율이 줄어드는거 같아요 .

물론 뭐 점멸없이 충분히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자신하시면 점멸 대신에

점화를 들어주셔도 무방한데 .. 저는 점화보다는 점멸을 추천드려요 .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 : 우린 마스터이가 아닙니다 .

저번에 로이조 분 방송에서 렝가가 스마 / 텔포를 들고 빠르게 집갔다가 레드로 텔레포트 타서 드시는데 .

진짜 점멸있으면 킬하는것을 아깝게 못잡고 하지 않았습니까 ? ..

정글링은 더 빠를지도 모르지만 스플릿 푸쉬를 할 거도 아니고 ..

점멸보다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Ghost(유체화)유체화 : 리븐은 순식간에 진입해서 폭딜을 넣는 챔프이지

계속 따라가서 지속 딜을 넣는 챔피언이 아니에요 .

 

Exhaust(탈진)탈진 : 탈진은 추적자의 검 때문에 필요하지 않아요 .

 

Cleanse(정화)정화 : 요번에 수은이 1250 골드가 됬다고 하던데 . 가격 부담이 많이 줄었으니

수은을 가세요 .

 

Heal(회복)회복 : 힐갱을 할거도 아니고 .. 많이 비효율적입니다 .

 

barrier(방어막)방어막 : 방어막을 들 바에는 회복을 듭니다 ..

 

Clarity(총명)총명 : 리븐은 노코스트 챔피언이에요 .

 

Clairvoyance(천리안)천리안 : 이거 들 바에는 차라리 수정 구슬을 사세요 .

 

Garrison(주둔)주둔 : 착각하지 마세요 . 도미니언이 아니라 소환사의 협곡 입니다 .

 

Revive(부활)부활 : 텔레포트와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

룬 검 (Runic Blade)
리븐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검에 에너지가 축적되어 기본 공격에 총 공격력 30~60%(레벨에 따라)의 물리 피해가 추가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매 기본 공격마다 한 번씩 효과가 발휘됩니다.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부러진 날개 (Broken Wing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리븐이 전방으로 짧게 돌진합니다. 이 스킬은 2회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15/35/55/75/95 (+0.45/0.5/0.55/0.6/0.65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15/35/55/75/95 (+0.45/0.5/0.55/0.6/0.65 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기 폭발 (Ki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리븐의 검에서 룬 에너지가 방출되어 주위에 있는 적에게 충격을 줍니다. 65/95/125/155/18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며 0.75초간 적을 기절시킵니다. (범위: 250)
용맹 (Valor)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리븐이 보호막을 두르며 마우스 커서가 있는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보호막은 80/105/130/155/180 (+1.1 추가AD)의 피해를 흡수하며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사정거리: 325)
추방자의 검 (Blade of the Exile)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리븐의 검이 정신력으로 충만하여 15초 동안 공격력이 25% 상승하며 공격 스킬과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또한 바람 가르기 스킬을 한 번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리븐은 선마스터가 Q와 W로 나뉘는데 저는 Q선마를 합니다 .

 

첫째는 라인전 리븐이 아니고 둘째는 갱킹때 딜을 더넣으려고 인데 ..

 

갱킹때 Q를 쓰면서 진입해야될거 같으면 W선마를 해주시고

 

만약 Q선마를 하셨다면 갱킹때

 

진입하실때 Q를 쓰시면 안되고 E쓰시고 뚜벅뚜벅 걸어가서

 

 

-6레벨 전에는-

 

(추적자의 검: 용사)-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평-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Runic Blade(룬 검)평-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

 

해주시면 아군 라이너가 대충 호응해 주셔서 킬이 나오거나 소환사 주문을 빼실수 있으실 거에요

 

-6레벨 후 상황 -

 

Valor(용맹)-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추적자의 검: 용사)-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평-Ki Shout(기 폭발)-Runic Blade(룬 검)평-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평-Broken Wings(부러진 날개)-Wind Slash(바람 가르기)

 

물론 적이 피가 없으면 궁극기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아 , 그리고 6레벨 후에 마지막 Q후에 평을 안 섞는 이유는 평 쓸때 도주기나 플래시를 뺄 수도 있으니

 

바로 R 쓰는 거에요 . 만약 부족할 거 같으면 평을 섞어주면 됩니다 .

 

스킬 콤보는 딱히 이렇다 저렇다 할게 아니고 때때마다 자신의 스킬 콤보를 적절히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저도 다른 스킬 콤보를 할때가 있어요 .

 

그런데 저가 주로 쓰는 스킬 콤을 말해드린거지 .

 

스킬 콤보에 무조건 저렇게 해야된다는 틀은 없습니다 .

 

 

스킬 활용 팁

스킬 EValor(용맹) R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하실때 모션 캔슬 되는거는 알고 계시죠 ?

 

그리고 Q평캔을 왜 해야 되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평평평 과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평 이

 

적에게 박히는 딜은 실질적으로 같습니다 .

 

그런데 굳이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평 을 하는이유는 간단합니다 .

 

더 빨리 딜을 넣기 위해서죠 .

 

만약 갱킹때 필킬 각이 나온다 ! 이런 상황이면

 

Flash(점멸)-Ki Shout(기 폭발)-Runic Blade(룬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평-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평-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

 

하시면 아군 라이너랑 쉽게 잡으실 수 있을거에요 .

 

리븐은 갱킹 CC기가 스턴이 0.75초 밖에 안되기 때문에

 

아군 라이너의 호응도 중요합니다.

 

한타 상황때는

 

당연히 딜을 많이 넣는 미드나 , 원딜을 물어서 죽여주셔야 겠죠 ?

 

그런데 이건 탑 리븐이 할 일이고 .

 

탑 리븐보다 상대적으로 못 큰 정글 리븐은 아군 주딜러를 지켜주시는게

 

적딜러를 따는거보다 저는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CS도 잘 못챙긴 정글리븐이 무리하게 딜러를 따러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키고 미친놈처럼 달려가면

 

분명히 딜도 못 넣고 순삭당할게 눈에 훤히 보이기 때문이죠 .

 

아군 딜러들에게 Renekton(레넥톤)이런 놈이 붙으면 스턴이나 추적자의 검등 그냥 다 먹여줍시다 .

 

그러다가 적에 1~2명이 죽으면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키시고 딜을 다 박아줍시다 .

 

물론 킬 많이 드시고 잘 크셨다면 들어가서 원딜미드 물어죽이시면 되죠 .

 

혹은 한타전에 부쉬에서 대기해서 적을 짜르고 시작하면 굉장히 편해집니다 .

 

적에 스플릿하는 라이너가 있으면 더 편하죠 .

 

Flash(점멸)-Ki Shout(기 폭발)로 발을 묶어주신다음에

 

적절하게 스킬 콤보 섞어가면서 해주면 됩니다 .

 

물론 적 라이너가 스플릿 푸쉬를 하는 4 대 5 상황 때만이죠.

 

5대5때는 그냥 주딜러만 지키세요.

 

한타때도 리븐의 존재감은 정글이여도 꽤 큽니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적에 AP딜러가 잘컸으면 란두인보다 밴시나 비사지를 먼저 올려주시고 ,

 

적이 올AD면 란두인 후에 비사지 대신 얼망이나 썬메일을 가주세요 .

 

아이템 트리는 사실 상황에 따라 유동적이기 때문에

 

최종 아이템은 언제든지 바뀔수 있습니다 .

 

 

공격 아이템  -

 

 

(굶주린 히드라 (근접))굶주린 히드라 : 사실 리븐의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죠 저는 거의 이 템을 갑니다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 : 리븐의 템중에 중요한 아이템이죠 , 그런데 저는 추적자의 검 때문에 칠흑의 양날도끼를 가지않아요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 : 스플릿 위주로 하지 않으면 안가는걸 추천드려요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최후의 속삭임 : 적에게 딜을 확실히 더 많이 뽑을 수 있는 아이템이죠.

저는 리븐으로 상황없이 이 아이템은 필수로 갑니다 .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 : 블써는 탑 리븐이 아니면 저는 가지 않아요 .

템칸도 부족할더러 정글리븐으로 선템을 블써를 가봤는데 정글링도 그렇고 라인정리도 그렇고

확실히 히드라가 더 효율적인거 같더라구요 .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 : 헤르메스는 적에 CC가 많아서 수은을 갔을때 상위템으로 올려줍니다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검 : 리븐은 공격속도 위주 챔피언이 아니에요 .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아이템입니다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 : 치명타 위주 챔피언이 아니고 정글러가 가기엔 비싼 아이템입니다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 : 적이 올AD일때 한 번 생각해볼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방어 아이템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 딜탱이니까 .. 탑리븐은 경우에 따라가지만 정글리븐은 무조건 가주셔야 됩니다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 적팀에 AP가 잘컸거나 생흡을 높이고 싶으면 갑니다 . 사실 필수템이지만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 정령의 형상이 필수템이지만 이 아이템과 호불호가 갈리게 됩니다.

적 스킬 한방한방이 중요한 스킬일때 가주시면 되요 .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 - 내가 초반에 갱킹에서 많은 이득을 봐서 지금까지 스노우볼을 굴려서 한타때 존재감이 매우

크다 ! 그럴 때 가주시면 됩니다 .

 

후반에 장신구는 (상급 렌즈 (장신구))로 바꿔주시는 거 잊지마시구요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자기 자신의 손이 카운터가 될 수도 있습니다 .
리 신
6레벨 전에 강간당해요 .

갱킹 능력도 리신이 훨씬 좋고 .

6레벨 후에 싸움을 걸면 몰라도 ,

6레벨 전에는 얕보다가 킬 줍니다 .

물론 후반가면 갈수록 하는 짓이 리븐보다 없어질 때도 있어요 .

그런데 도망과 추노의 귀재이기 때문에 딸피일때 리신을 조심해야죠 . 당연한거지만
샤코
카정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마찬가지에요 .
마스터 이
마스터 이는 왠만하면 전부 강타 텔레포트를 들기 때문에 .

마이가 초반에 갱을 갈 챔프가 아닙니다 . 물론 킬각이면 가겠지만

왠만하면 정글링을 하고 있으면

가서 적당히 때리면 마이는 도주기가 없어서

정글에서 쉽게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

후반에도 리븐에게 깝대면 그냥 죽이세요 .

물론 잘못 컨하면 마이한테 몇대 맞고 골로 갑니다 .
렝가
사자는 그냥 쉬워요 .

한타때 분명히 주요 딜러를 물텐데 그때 물면

방해하면 되구요 ,

초반 정글싸움도 리븐이 더 유리한 편입니다 .

6레벨때는 핑크 와드 들고 싸우면

렝가는 궁극기가 맞딜기가 아니기 때문에 도주할 때

핑와박고 더 패주시면 렝가 정글은 뒤지면 말리기 때문에

한없이 말리게 됩니다 .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에 마체테 2포션 스타트를 하시고 , 두꺼비나 돌거북이를 먼저 잡으세요 . 물론 스마쓰시고 ,

 

 포션 한개 빠시면서 버프몹 잡다가

 

 레드나 블루로 가면 스마 쿨이 끝나 있는데 , 그 때 스마 쓰시면서 버프몹 잡으면 피가 아슬아슬하게

 

 남으시고 그 때 집을 가시면 485원 정도가 나올텐데 추적자의 검과 와드 , 포션 사주시고

 

 그 때 부터 밀리는 라인 갱킹을 가시고 정글링을 하시면 됩니다 .

 

 

 

 초반 , 중반 , 후반 운영법과 적 정글 챔피언의 상대법은 차차 업데이트 하면서

 

 업데이트 및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처음 쓴 글인데 많이 부족할 수도 있겠지만 성의를 봐서라도 배드는 ㅠㅠ..

 

  운영법들은 차차 업데이트 하도록 할게요 ~

 

  쓸데없는 글 읽어주시고 참고하셔서 감사합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