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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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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파훼법]헤카림으로 공략하기

- 혼돈분해자(2015-02-20, 조회수: 6085)

아칼리 소개!

아칼리 챔피언은 극딜극흡혈 암살형 챔피언이다.

무슨 말이냐면 딜량은 극딜이라고 할망큼 강력하고

흡혈력이 롤챔피언중 가장 높기 때문에 실피로 살아만

있으면 금새 풀피로 회복을 할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교전을 할때 동안 흡혈을 멈추지 않고 한다면 점사를 당해도

한타가 종결 될때까지 살아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런 참담한 결과를 보지 않을려면 아칼리의 흡혈하는 모습을 끊어준다.

어떻게? 스턴과 에어본으로 잠시동안 끊어준다. 그러면 흡혈로 살아가던게

중지되고 죽어버린다.

아칼리의 라인전은 6렙전과 6렙이후로 나눠지는데 6렙전은 접근기가 업어서 스킬의 딜을 100%다 활용하지 못하고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스킬만 견제로 쓰는대 6렙이후에는 모든 스킬을 가용해서 딜을 주기 때문에 급격히 강해졌다고 생각할수 있다.

그러니 5렙때 이긴다고 방심하지말고 6렙을 준비하면서 라인전을 하자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1
  • 체력 +8
    x8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52
  • 체력
    +64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2.25
총 가격 : 13,832 IP

위에 룬은 제가 쓰는 룬입니다. 위에 있는 룬 같은경우 

엄청나게 안정성이 높고 1렙부터 쭉 무난하게 이기는 룬과 특성이지만 

대신 후반에 성장력은 기본룬보다 조금 낮습니다.


노랑 룬에는 채력*8개를 박아서 피통을 높였고

왕룬에서 적은 방어력을 커버해주기 위해서 방어력을 2개주며 적은 공격력을 공룬1개를 박아서 이속3개 박았을 때랑

같은 공격력을 보유하게 해줍니다.



 기본 룬 특성 조금봐꿈.

1.룬페이지  빨강- 방관*9                    1.특성          21          /       9

            노랑- 채력*5,방어력*4                   1 3 0 1         2 0 2 0  

            파랑- 고정마방*9                         1 3 0 1         1 3 0 0

            보라- 이속*3                              1 1 0 3         0 1 0 0

                                                        1 0 0 1      ㅣ

                                                        0 3 0 0      

                                                        0 1 0 0      


 달인 헤카림님의 공략을 참고한건대 룬특성은 따로 다를건 없습니다.

달인 헤카림님 같은 경우네는 성장형 룬을 박는대 저는 성장룬을 살만큼 돈이 없어서 하하하.

성장 룬을 박고 겜하시는걸 보니까 1~2랩때 딜교에서 손해가 크더군요. 맞다이를 하면 죽겠더라고요.

그런대 위에 저의 룬같은건 그런일은 없으며 대신 후반에는 이속3개가 없어서 기본 룬보다는 

조금 성장력이 떨어지는점? 그뿐입니다.


그런대 왜 2번째 기본적인 룬특성을 가져 왔냐고 생각 하실수 있는대 그 이유는 저의 첫번째 룬특성과

두번째 룬특성과는 빌더가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이렇게 분류를 해보았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의 첫번째 특성은 쿨타임감소를 5%합니다. 그 뜻은 모두 알다시피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올려서 20%쿨감을 합니다.

아이템 빌더에서 채력을 올려주는 아이탬을 합해도 900뿐이라서 파괴전차의 3% 채력증가는 별로 효과를 못봐서 뺐습니다.
또한 선(수정 플라스크)를 갈것이라서 회복력회복량대신 마법의 갑옷방어력을 올려서 조금이라도 더적게 달아서 빠르게 회복하기
위해서 마법의 갑옷를 찍어 주었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도 추천해 드립니다. 아칼리 스킬에서는 방해가능한 CC기가 없어서 언제든지 갈순있지만
그렇다고 보이는 앞에서 쓰는건 비추합니다. 아칼리가 Teleport(순간이동)타는 3초동안 죽자고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Shadow Dance(그림자 춤)Long Sword(롱소드)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Long Sword(롱소드)을 하면서 대미지를 최대한 주고 우리가 Teleport(순간이동)를 타면 피가 조루일 경우가 생길지도 모르니 말입니다.

사실 아칼리는 Ignite(점화)가 없어도 이기지만 문제는 어느정도나 맞다이에서 우위에 설정도로 초반에 휘어 잡느냐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그러니 잘하지 못하면 Ignite(점화)을 들어서 라인전을 확실히 바르시고....

라인전을 바르는건 자신없지만 Teleport(순간이동)하나는 엄청 잘쓴다 하시는 분들은 Teleport(순간이동)들고 꼭!!! 이득을 보시고 라인에
복귀하시면 됩니다.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5/22/19/16/13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50/85/120/155/190 (+0.35AD)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동일한 양의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80/220/360 (+0.5 추가 AD)(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60/130/200 (+0.3 AP) ~ 180/390/60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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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스킬 장점 단점 찾기-

 Twin Disciplines(양면의 수련)아칼리의 Long Sword(롱소드)평타에 추가 마법대미지를 6% 부터 증가하며 주문력6당 1%씩 대미지가 증가한다

              또 주문흡혈 6%를 가지며 공격력6당 1%씩 흡혈력이 증가된다. 그리고 NO코스트형 챔피언이다.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사거리600으로 단일 대상에게 타겟팅으로 던지는 스킬이며, 맞으면 표식이 생기는대 표식은 6초

              동안 유지되며 Long Sword(롱소드)평타및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스킬을 당하면 추가 대미지가 있다. 그리고 쿨타임이 6초다.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은신 스킬 범위(400)안에 아칼리가 있으면 은신이 된다. 또한 아칼리는 이속증가 효가를 받고

              적은 이동속도 감소가 되며, 원거리(700)에 장막을 펼칠수 있으며, 장막이 펴진곳은 장막이

              유지 되는동안 시야가 보인다.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범위 325로 아칼리 중심으로 원형으로 범위딜을 주는 스킬이며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스킬의 표식을 없앨수

              있으며 아칼리의 하나뿐인 물리대미지 스킬이다.

Shadow Dance(그림자 춤) 아칼리의 점프스킬,거리는 800으로 Flash(점멸)Flash(점멸) 을 두번써도 따라 잡을만큼 장거리 점프스킬이며

              정수라고 티모Noxious Trap(유독성 함정) 처럼 충전식 스킬이고 최대3회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킬이나 어시를 먹으

              정수가 1개씩 충전이 된다. 대미지도 강력하면서 마법대미지다.

- 파  법 -

Twin Disciplines(양면의 수련) 패시브를 어찌할수 있는것은 없지만 최대한 아칼리를 성장을 못시키면 패시브의 효과를 못보게

              할수있다. 그러니까 조지자.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아칼리의 딜스킬의 시작이자 끝이라고 할수있다. 이 스킬을 파훼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먼저 표식에 대해서 알아보자.1렙 아칼리가 처음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을 던졌다. 

              그러면 35+(0.4AP)로 마댐을 줄것이다. 그리고 표식이라는 디버프가 걸려있다. 그 디버프는

              위에서 말했듯이 Long Sword(롱소드) 평타나,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스킬로 없애면서 추가 대미지를 주는대 그 수치가

              45+(0.5AP)이다 이걸보고 제가 무엇을 말할려고 하는지 대충 감을 잡았을 것입니다.

            그건 바로 처음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던진 대미지보다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의 표식을 없앤것이 더 많은 딜을 준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모두가 그냥 넘어가는 점인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의 표식을 없앨때 Long Sword(롱소드) 평타및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스킬을 씁니다.

              그렇다면 표식을 없앨때 겨우 45+(0.5AP)만큼 다는게 아니라 45+(0.5AP) + Long Sword(롱소드)평딜(기본60)

              +Twin Disciplines(양면의 수련) 의 마법 추가대미지(6%)가 같이 들어온다는 것이죠. 제가 이제부터 말씀 드릴것이 

              바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스킬 대처법입니다. 제가 달인 헤카림님 영상을 봤다고 했죠? 봤더니 달인님도

              이점을 간과하시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스킬의 표식 유지 시간은 6초 그리고 쿨타임도 6초

              무슨 말일까요? 좀더 자새히 예시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건) 1렙 아칼리,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스킬을 찍음, 평타대미지 50, 주문력0 일경우 2가지의 예를 쓰겠습니다

              예1) 아칼리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를 적 챔피언에게 쓰고 바로 Long Sword(롱소드) 평타를 쳐서 딜교를 했습니다.

                    그리고 빠져서 더이상 딜교를 당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총대미지는?

                    던진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대미지 35 + 표식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대미지 45 + 

           Long Sword(롱소드) 평타 대미지 50 + Twin Disciplines(양면의 수련) 평타에 추가 마법대미지 3 = 133의 대미지입니다.

                    아칼리가 딜교를 한 시간은 평타 1대 칠정도의 ㅣ간


                적의 대미지 흡수율까지는 적용 하지 않은 그냥 아칼리의 준 대미지를 적은것입니다.


              예2) 아칼리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를 적 챔피언에게 견제로 쓰고 아칼리는 적에게 대미지를 받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5초때 적에게 접근해서 Long Sword(롱소드) 평타를 쳐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의 표식을 없애고 다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스킬을 적챔피언에게 던지고 Long Sword(롱소드) 평타를 한번더 쳐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의 표식을 또 지웁니다

                   아칼리가 딜교를 한 시간은 평타 2대 칠시간 정도였다...... 그동안 아칼리가 준대미지는?

                  예1) 의 공격을 2번을 했으니 대미지는 2배인 266의 대미지를 단 평타 두대칠시간에 마쳤다.


              이건 모든 아칼리분들이 사용하는 딜교 방식입니다.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를 써서 표식을 걸어두고

              쿨타임이 돌아올때쯤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의 표식을 지워주고 다시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를 던져 또다시 표식을 지워버리는

              방식으로 6렙 전에는 그런 방식으로 딜교를 합니다. 그런대 달인님의 동영상을 봤더니 아칼리가

              원하는 방식대로 플레이를 하시더군요. 또한 달인님의 룬은 성장형이라서 초반에 맞다이에서나

              딜교에서 약한 모습이 보였는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이 스킬의 파훼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어떻게 하냐면 아칼리가 접근해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를 던집니다. 아칼리의 던지는

             모션은 생각보다 짧지만 우리들은 다가 갑니다. 그리고 따라가서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 을 써줍니다.

             끝입니다.??? 너무 쉽다고요? 원래 어려운 문제는 쉽게 다가 가라고 수학 선생님한태 들었습니다.

           음... 조금더 디태일하게 써드리죠. 아칼리의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스킬의 쿨타임최대 6초 스킬렙업당0.5초씩 감소

             그리고 표식유지 시간 6초 위에 예2 방식처럼 당하지 않을려면 예1처럼 딜교 하도록 유도를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떻게?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를 던지면 뒤로 빼지말고 다가갑니다. 그리고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

             하면 아칼리는 딜교에서 손해를 보기 때문에 어쩔수없이 Long Sword(롱소드)or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써서 표식을 없앱니다.

             그럼 예1처럼 적은 대미지를 먹고 우리들은 뒤로 빠집니다.(이유 우리는 스킬 쿨타임 돌고있으니)

             도망가면 아칼리가 추격합니다. 추격하다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쿨이 돌아오면 다시 던집니다. 그럼 이때 

             우리의 상황을보고 선택을 합니다. 첫번째,현제 피통이 반피이상이고 아칼리보다 

             많던가 비슷한가? 채력이 아칼리보다 적으면 안됩니다.

             두번째, Rampage(회오리 베기)  의 스킬이 2스텟 이였는지? 그리고 세번째,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스킬이 있는지?

             네번째, 적이Ignite(점화) 가있다면 나도 똑같이 있는지?, 아칼리가Flash(점멸) 있다면 나도 Ghost(유체화) 가있는지?

             다섯번째, 지금 싸움 거는 위치가 라인에 중간에서 우리쪽으로 땡겨져서 킬각이 나오는지?

             이렇게 5가지의 조건이 맞는다면 아칼리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를 쓸꺼같은 순간 Ghost(유체화)  를 쓰고 뒤로 돌아서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 을 쓰고 나서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Ignite(점화)Rampage(회오리 베기) 으로 조져서 죽입니다. 간단하죠?

             입롤이 아닙니다. 이건 현실입니다. 위 조건중에서 한게라도 안중요한건 없습니다.

             5가지중 한가지 다섯번째 조건이 불충족 된다면 이걸로 커버가 됩니다. 아칼리의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이없는지?

             아칼리의 포탑근처에서 킬각이 나오는건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이 없을때입니다. 이게없다면 궅이 라인을 많이

             땡겨서 킬각을 잡을 필요가없습니다. 하지만 첫째부터 넷째까지는 정말 중요합니다.

             그것들은 맞다이때 중요한 부분을 알려주기 때문이죠.

             

             하나씩 불충족이 된다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이건 설명을 안해도 기본이죠. 아칼리는 순간대미지가 강력하면서 지속적으로 딜량을 줍니다.

             다른 AP챔피언과 다르게 하이브리드라 평타대미지가 강력해서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채력이

             적다면 그것도 피가 반피 이하일때 싸운다면 Ignite(점화) 를 바로쓰면서 순식간에 죽일려고 노력하기에

          첫딜부터 끝딜까지 딜량이 유동적 적이지 않은 헤카림으로 써는 피가적을때 싸우는것은 비추입니다.

            뭐 아칼리가 풀피고 헤카림이 80%정도면 할만합니다.


           둘째, Rampage(회오리 베기) 스텟이 2개가 쌓여있어야지 확실한 킬각을 잡기 때문이고 만약 Rampage(회오리 베기)  2스텟이 아니면

            뒤로 그냥 쭉빼서 표식을 한번 빼고 처음과 같은 방식으로 딜교 할생각이 였습니다.


           셋째,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이 있어야지 안정적이게 피관리가 되면서 잡을수가 있고 혹여나 아칼리를 잡고 나서

            피가 실피인대 아칼리가 죽기전에 Ignite(점화) 를 걸었다면 아주 짜증나는 상황으로 될것입니다.

            아칼리는 cs먹고 크는 챔피언이 아니라(당연히 일반적으로 먹는 수준은 되야겠지만) 킬먹고 크는

            챔피언이라서 헤카림으로 써는 조금 손해를 보았다고 할 수있습니다.

 

           넷째, 아칼리가 Ignite(점화) 가 있는대 우리가 없다? 이길수 있을 만큼 아칼리랑 채력 차이가 난다면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Flash(점멸) 의 차이는 다릅니다. 이유를 말하면 일반적으로 싸우다가 헤카림의

             딜은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 를 치고 끝기고 나서 다시 쿨이 돌아오면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 형식인대 

            아칼리의 Flash(점멸) 활용 방법으로 최고는 헤카림이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 치고 다음번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 치기전에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을 던지고 Flash(점멸) 을 써서 헤카림의 다음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 을 피하고 Flash(점멸) 로 거리를 벌린 상태

            에서 시간을 끌며 예2 같은 상황을 만들어서 순간에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Long Sword(롱소드)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Long Sword(롱소드) 을 갈겨서 대미지를

            확줄것이다. 만약 차이가 비등비등 했다면 Flash(점멸) 의 무빙하나 때문에 잡을꺼 반대로 역으로 죽는

            상황을 만들어 줄것이다. 그렇기에 네번째 조건또한 무척이나 중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Ghost(유체화) 가 있는게 6렙전에는 꼭 필요하다.

             여기서 잠깐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궁의 유무를 왜 안따지냐고 생각 하신다면 그이유는 위에서 아칼리의 예2번

           딜교 방식은 6렙전에나 저렇게 한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렇기에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을 못 배웠으니 뺐습니다.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장막 이스킬은 옛날에가 더 짜증났는대 지금은 아칼리가 도주기로 쓰는게 아니면 그닥 상관 

              이없다. 먼저 장막의 사용 용도를 알아보자. 은신! 은신이란 무엇일까? 부시 플레이를 왜할까?

              두개에는 같은 역할을한다. 그건 바로 둘다 안보인다.??? 겨우 그것을 말한것인가? 누구나안다!

              그렇게 말하겠지만 안보인다는건 중요하다. 뭐 때문이냐면 적은 내가 안보이는대 난 보인다.

              그건 스나이퍼,암살자들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점인대.

              각설하고 이것에 중요한 점은 내가 선공권을 가질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크다.

              선공권은 무척이나 중요하다. 

              

              극단적인 예로 빠르게 넘어가면 두명의 챔피언이 있다.

              둘은 적이고 둘다 피가 실피로 한대만 치면 죽는 피다. 그런대 여기서 한명은 부시에 있어서

              보이지 않고 한명은 부시안에서 다른한명을 보고 있다.

              이때 마지막 조건은 둘다 마나가 없어서 근거리 평타로 죽여야 한다는 점이다.

              그럼 질문을 해보겠다. 둘중 누가 이길 꺼라고 생각 하십니까?

              당연히 부시안에서 먼저 공격을 준비하는 사람이 이깁니다.

              이처럼 선공권이란 매우 중요하면서 큰이득을 가져다 줍니다.

              이효과를 8초동안 가지게 해주는게 아칼리의 장막스킬입니다


              또한 도주기로 사용이 용이 합니다. 적이속을 감소시키고 자신은 이속이 증가하기 때문에

              거리차이를 벌릴 수도있고 은신하는동안 공격을 안하면 모습이 8초간 보이지 않는대 그것을

              이용해서 적이 내가 어디로 도망갈지를 모르게 패이크를 주는 용으로 사용도 가능하며

 

           포탑 다이브를 했을때 장막을 쓰고 있으면 눈뜬 장님이 되버립니다. 이런식으로 장막을 운영하는대


              헤카림에게는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 이유를 알려드립니까? 그냥 아칼리가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을 쓰면 그냥

            정 가운데에서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를 돌려줍니다. 이렇게 되면 아칼리의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의 최대장점인

                선공권이 사라지게 돼며 저의 빌더를 보시면 알겠지만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을 무 쓸모로 말들기 위해서 선쿨감40%를 

                합니다. 또한 우리가 위처럼 계속 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를 돌려주면 일방적으로 맞지 않기 위해서 공격을 

                하는대 그때는 우리의 Long Sword(롱소드)평타를 석어주면서 공격을 하시면 됩니다. 쉽죠?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이 스킬은 아칼리의 하나뿐인 물리대미지 스킬입니다. 이것 때문에 아칼리가 하이브리드 소리를 듣는대

                이스킬에 중요한 점은 8렙부터 스킬레벨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물방을 많이 투자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 8랩부터는 물방도 싱경을 써주셔야 하기 때문에 제가 그것을 고려해서 빌더를 만들어 놨습니다.

Shadow Dance(그림자 춤) 궁은 아칼리의 전부입니다. 위에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는 시작이자 끝이라고 했는대 6렙 이후에 아칼리의 Shadow Dance(그림자 춤)

                 아칼리의 모든것이라고 말할정도로 중요합니다. 6렙전에 Shadow Dance(그림자 춤)를 대신한것이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이 였기에 쿨타임으로

                 카운터 쳐버린것이였지만 Shadow Dance(그림자 춤)은 어쩔수없습니다. 그냥 맞다이에서 이길만큼 강력해져서

                 Shadow Dance(그림자 춤)으로 접근하면 죽는 다는 사실을 인식 시켜줘야지 그때부터 게임이 편해집니다.

                 아칼리는 기본적으로 암살형 챔피언입니다. 또한 Shadow Dance(그림자 춤)는 최대3번의 충전을 할수있고. 왔다 갔다 하지만

                 돌진기는 있지만 마땅한 도주기가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이였지만 위에 말했다시피 카운터를 재대로 쳐버립니다.

                 헤카림과는 상성이 않좋죠. 그러면 이제 뭐만 하면 되냐면 아칼리가 위에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의 예2번 플레이와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로 인한 선공권 딜교 그리고 Shadow Dance(그림자 춤)의 3번 쓰고 Ignite(점화)도 쓰고 Flash(점멸)로 인한 입롤 까지 해서도

                 안죽고 아칼리를 정공법으로 맞다이를 이기면 아칼리는 그때부터 헤카림에게 Shadow Dance(그림자 춤)를 안씁니다.

                 그냥 라인버리고 딴대 로밍가서 이득 볼려고 하지.... 기본 상식이 있습니다.

                 가위바위보 처럼   극딜러 암살자 탱커 이렇게 삼각 관계가 형성되있는대. 암살자를 이기는건 탱커인대

                 헤카림 챔피언은 만들어졌을때 암살자로 만들어진 탱커입니다. 말하자면 탱커암살자;;; 그러니

                 같은 암살자인 아칼리는 극딜암살자라서 질수 밖에없습니다. 하지만 이관계가 반대로 역전 당하면

                 Shadow Dance(그림자 춤)를 죽자고 쓰면서 따라 잡히면서 헤카림이 죽기 때문에 탬 빌더는 아칼리를 맞다이에서 이길수있는

                 아이탬 위주로 뽑아 놨습니다.


                 그리고 Shadow Dance(그림자 춤)의 가장중요한 점인 킬이나 어시를 먹었을 경우 1회충전이 되는대 이런일을 방지 해야합니다

                 저는 이런 챔피언들이 나오면 이놈들 먼저 죽이고 시작합니다.

                  Yasuo(야스오)Cassiopeia(카시오페아)Katarina(카타리나)Khazix(카직스)Twitch(트위치)Fiddlesticks(피들스틱)Orianna(오리아나)Akali(아칼리)Vayne(베인)Riven(리븐)Brand(브랜드)이 챔피언들은 한타에서 엄청난

                 기여도를 보여줄수 있는 챔피언들입니다. 특히나 Katarina(카타리나)Khazix(카직스)Master Yi(마스터 이)Akali(아칼리)의 공통점은 킬이나 어시를

                 먹으면 스킬이 초기화 및 스킬쿨타임 감소입니다. 아직도 펜타킬 하면 Katarina(카타리나)영상이 많죠.

                 옛날 3시즌 초에 Khazix(카직스)메뚜기 월드는 아직도 새록새록 기역나는 짜증나는 챔피언입니다.

                 Akali(아칼리)제 2의 간호사월드가 개장을 못하게 하는 방법은 3가지의 아이탬으로 가능합니다.


                채력적은 팀원들을 안죽게 하는 방법은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로 마방버프를 팀원에게 주면서 최대 230의 보호막을 만들어

                줘서 살려주는 것입니다. 한때 친구들이랑 5인 팀랭돌릴때 이런적이 있습니다. 그때가 3시즌 초라서

                룬방벽하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따로 있을때인대. 저의 헤카림만 잘크고 모두 4명이 말려있을때 우리 한타 팀파이트로

                가서 이겨보자고 포기하지말라고 하면서 저는 룬방벽하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을 샀으며 우리팀 미드는 Akali(아칼리)였고

                적탬은 Karthus(카서스)였는대 게털려서 우리 모두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가자 해서 원딜빼고 4명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들었고 한타를 하는대

                저는 그냥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4~5인궁으로 딜로스만 만들었고 못큰 Akali(아칼리)아칼리가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보호막을 받아서 한턴에 죽질안아서 끝까지 딜을 주었더니 트리플 먹고 마무리 시켜서 그판을 50분에 이긴

                 기역이 아직도 생각이 나네요. 또한 Karthus(카서스)가 엄청 커가지고 Requiem(진혼곡)을 쓰면 다죽을 피였는대 친구들끼리

                톡으로 숄라리!!! 하면서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키고 보호막 피도 못깍는 Requiem(진혼곡)을 보면서 엄청 웃었던

                 기역도 있었죠. 이렇게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로 팀원을 살려주면서 팀파이트를 올려주는것도 적 아칼리의 Shadow Dance(그림자 춤)를 충전

                 못시키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아이템은 설명은 생략을하면서 Guardian Angel(수호 천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두개입니다. 어그로만 끌고 죽어도 Shadow Dance(그림자 춤)를 안주는

                Guardian Angel(수호 천사)과 최대한 안죽기 위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아칼리에게 아니  모든AP챔피언에게는 꿀탬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첫번째 나의빌더
아이템 빌드
(수정 플라스크)플라스크 시작은 아칼리같은 하이브리드 챔피언들에게는 한쪽에 방어력을 올려주면 다른 한쪽 방어력이
낮아서 피해가 거의 동일하게 들어오고 초반에는 마법방어력을 올려줄수 없기에(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가 가장싼대 500원임;;;)
양쪽다 커버 칠수있는 피통을 (수정 플라스크)물략으로 대채하나.

그리고 아칼리는 6렙전 딜교 모습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스킬로 쿨될때 마다 던저주고 공격을 하지 않는다.
물론 다가오면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표식을 없애기 위해서 공격을 하겠지만 일부러 다가 오지 않으면 공격을 하지 않는다.
그리고 스킬이 쿨타임이 6초로 보통정도고(1렙증가당 0.5초씩감소) 표식을 없애지 않으면 대미지는 미미하다.
그정도는 (수정 플라스크)와 (망령의 두건)의 마법방어력으로 대미지를 반감시키고 회복력으로 시간이 지나면 다시 차오른다.
그래서 제일 먼저 (망령의 두건)을 사서 아칼리의 6렙전까지 짤딜은 무시하면서 우리가 적극적으로 딜교를 해주자.


여기 까지는 나의 아이탬 빌더랑, 달인님의 빌더는 생각과 빌더는 같다.

그런대 제가 왜 두가지 모두 공략에 쓰냐면 둘다 좋은 빌더고 적챔피언에 따라서 마춰서 사용하라고 이렇게
두가지 모두를 소개합니다.

먼저 저의 빌더는 적이 AP가 많고 적원딜이 잡기 힘든 (베인 케틀)같은 챔피언일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달인 헤카림의 빌더는 적챔피언이 평타치는 챔피언이 많거나 탱커챔피언이
 2명이상 또는 암살형 챔피언이 많을경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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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빌더먼저 소개를 한다면

Kindlegem(점화석)으로 채력과 쿨감으로 딜량을 올려주고 6렙이후 싸움에서 우리 또한 딜량에서 밀리지 않음을 보여 주기 위한
첫 시작이다. 두번째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으로 쿨감을 30%를 올렸다. 또한 신발을 샀기에 공격력도 올라서 딜량에서는
밀리지 않는다. 사실 제가 헤카림의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 쿨감의 대한 대미지 증가표를 보시면 30%면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의 70%대미지를 증가시킨거와 다름이 없습니다. 이렇게 까지했는대 아칼리에게 과연 질까?
라고 생각 할수도 있지만 아칼리는 6렙전과 6렙이후에는 판이 다르게 됍니다. 이와 비슷한 챔피언은 Kassadin(카사딘)요놈이
있습니다. 이유는 스킬에서 말했으니 생략 하겠습니다.

6렙이후 급격히 강해진 타이밍때 우리또한 급격히 강력해져야 합니다. 딜쪽이라던지 탱쪽이라던지 말입니다.

저의 선택은 쿨감으로 인한 딜량을 향상 시키는 겁니다.

아칼리는 챔피언 특성상 저돌적이고 적극적이며 뒤로 도망을 가기보다는 기회를 노리며 또한번의 도약을 준비하는
그런 암살형 챔피언 입니다. 이런 챔피언 같은 경우 이기는 방법은 아주 쉽게 답이 나옵니다.
그건 바로 맞다이에서 이길수만 있으면 됩니다. 모든 변수를 만들어도 아칼리가 우리를 못이긴다고 판단을하면
절대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챔피언 특성상 저돌적이기 때문에 파밍또한 하러 들어왔다가 딜교를 당해서
킬각이 나오기에 파밍또한 못합니다. 그래서 저는 초반에는 조금 위험하지만 리스크 만큼 이득 또한 높은
쿨감 빌더를 선택 했습니다.

쿨타임이 감소되는 만큼 마나사용 비중이 커졌고 마나관리가 힘들어지니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으로 마나관리와
나머지 쿨감10% 그리고 아칼리의 Long Sword(롱소드)평딜과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의 물리 대미지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어력까지 올려준다.
그리고 이제 (망령의 두건)에서 완탬으로 못했던걸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으로 올려주자  사실 완탬으로 올려 봤자 마방이 많이 증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금더 올려주기 위해서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올려주자 주문포식자 같은경우 아칼리같이 지속적이며
강력하게 마댐을 주는 챔피언들에게 아주 가성비가 뛰어난 아이탬이다.
그다음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으로 하위탬에 있던걸 (얼어붙은 건틀릿)상위탬으로 올려준다. 이렇게 사게 돼면 방어력과 마방 둘다 높은 수치라서
하이브리드인 아칼리의 대미지 모두를 감소 시켰으며 쿨감은 40%이고 (얼어붙은 건틀릿)의 Long Sword(롱소드)추가 대미지로 인해서
강력하게 맞다이를 주도 할수있다.
또한 바로 위에서 말했듯이 물마방이 고루 증가 되었고 쿨감도40%라서 지금당장 한타를 한다고해도 한타를
주도할수 있고 존재감은 가히 폭발적이다.

그리고 여기서 (얼어붙은 건틀릿)같은 경우 Trinity Force(삼위일체)와는 다르게 공격력이 없고 평타추가 대미지 또한 75%나 차이가 나기 때문에
기본 공격력 증가량이 없으면 그닥 효율을 못보기 때문에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먼저 올려줬다는 점을 알아 주었으면 좋겠다.

각설하고 이제부터 탬은 선택지 탬이다.
우리팀이 투탱커면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로 올리고 중반딜량을 Max로 올려버리고 이렇게 했더니 그냥 바른다 하면
더 잘바를수 있게 (굶주린 히드라 (근접))를 사서 더 처참히 발라주고
 Chain Vest(쇠사슬 조끼)를 먼저 사서 Guardian Angel(수호 천사)으로 올려버리자 수천 께지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사면 끝난다.


또 다르게 원탱커이거나 적팀이 킬먹고 잘성장을 했다면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를 먼저사서 AP,AD둘 모두에 대처 가능하게 하고
한타때 원딜을 조질것이니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으로 올린후에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사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로 봐꾸자 그리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 께지면
원딜이 강력하면 Thornmail(가시 갑옷)를 AP가 강력하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주자.

이렇게 저가 쓰던 빌더는 끝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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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달인 헤카림을보고 빌더를 신발만 따온 빌더순서 부터 쓰겠습니다.

선탬-(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망령의 두건)->Ninja Tabi(닌자의 신발)->Hexdrinker(주문포식자)
->Phage(탐식의 망치)->Trinity Force(삼위일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orKindlegem(점화석)->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or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대충 이렇고 자새한건 글로 적어 보겠습니다.

두건까지는 같은 이유니까 중복 설명은 생략 하겠습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아칼리는 하이브리드 챔피언입니다. 그래서 물리대미지 또한 강력한대
물리대미지는 Long Sword(롱소드)평타와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스킬 두개뿐입니다. 그런대 중요하게 봐야 하는건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스킬은 2번째로 마스터
합니다.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선마를 하기 때문에 8랩까지는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스킬이 1렙이라서 대미지가 소량으로 들어갑니다.
그런대 Long Sword(롱소드)평타 대미지는 강력합니다. 왜냐하면 아칼리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를 사기 때문이고 Twin Disciplines(양면의 수련)의 추가 대미지가 어마어마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8렙전에 사실상 물리 대미지는 Long Sword(롱소드)뿐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스킬은 거의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표식 없애는 용이라고 생각하시면 용이합니다.
그러니까 평딜이 강력한 아칼리의 딜량을 감소시키면서 헤카림에게 좋은 아이탬이 뭐가 있냐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가 있습니다. 이건 달인 헤카림님의 영상보고 알게 된것이긴 한대. 사실 처음 부터 알고 있었지만
저의 공략을 보시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 필요한 챔피언들도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사라고 하지 않고
중후반 한타를 위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사도록 글을 올리고 정힘들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로 상황을다시 역전 시키라고 글을 올렸습니다.
이유는 저의 완성된 빌더에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 들어가지 않고 언제나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들어가니까 결국 나중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팔아야 하니까 돈에서 손해를 보기 때문에 닌신은 라인전에서 마지막 보류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대 달인님꺼를 보고 아칼리에게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끼면 더욱 쉽게 라인전을 주도 할수 있고 상황이 맞다면
완탬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가지고 있는것도 좋겠다고 생각이 문뜩 들어서 2번째 룬특성빌더를 쓰는 이유입니다.

맨위에서 말했듯이 이빌더를 효과적으로 볼려면 Long Sword(롱소드)평타를 치는 딜챔피언들이 3마리 이상이면 좋고
암살형 챔피언들이 2명이상(미드에 한명이나 베인 이면 2명이됌) 이면 효과적일 것입니다.
만약 적이 하드CC기가 많다면 나중에 결국 버리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갈아 타주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아칼리의 Long Sword(롱소드)을 극감시키고 헤카림의 기동력을 증가시키면서 딜량을 증가시키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사면
저의 공략빌더의 (망령의 두건)Kindlegem(점화석)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로 4번째때 방어력을 올려주는 반면  이빌더는
(망령의 두건)Ninja Tabi(닌자의 신발)두번째로 방어력을 올려줌으로 빠르게 물마방을 올려서 강력하게 주도합니다.
저의 빌더와는 다르게 딜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했던 Hexdrinker(주문포식자)아칼리에게 좋은 주문포식자를 사줘서
딜량을 증가시키고 나서 Phage(탐식의 망치)으로 또한번 딜량과 피통으로 탱키력을 동시에 올려줍니다.
그리고 나서는 당연히 Trinity Force(삼위일체)으로 중후반에 가장 강력한 헤카림의 딜량을 증가시켜 주었으니 
이제 쿨감과 방어력을 올려서 탱키력을 올려서 딜탱역할을 하자.
그 첫번째 탬은 선택을 해야하는대 라인전을 계속 하고있다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을 먼저 뽑고나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가고
한타를 시작한다면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을 먼저사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뽑고 그리고 나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올려준다.

그 후에 막탬은 4가지의 선택지가 있는대 무엇이냐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이렇게 4가지이다. 
상황에 따라서 소개를 해준다면

첫번째,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가장 무난하게 갔을경우 요우무로 딜량을 증가시켜서 적 주요딜러를 빠르게 죽일수 있을때 간다.
두번째,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적팀중 방어력을 높게 올린 챔피언이 둘이상 있다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으로 고기채력으로 만들어주자.
세번째,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어쩌면 아칼리의 하드카운터 아이템이다. 아칼리나 적AP가 잘컸을때나 우리팀들의 딜러 및 서폿터가
종이몸,유리몸이라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보다 먼저 올려준다. 이유는 아칼리는 Shadow Dance(그림자 춤)의 비중이 매우 크내
킬이나 어시를 먹으면 Shadow Dance(그림자 춤)이개 한개씩 증가한다. 그것도 연속 쿨타임이 2초~1초라는 점이다.
또한 딜량도 장난이 아닌대 이걸 킬이나 어시를 먹으면 한번씩 더 쓸수 있게된다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로 중반에 팀원딜 마방을20을 올려주고
(20이면 마법대미지 흡수율 최대10%~1%증가한다.) 50+레벨*10=으로 보호막을 팀원에게 해줘서 
팀원들을 죽지 않고 살려서 집에만 보내도 아칼리가 캐리하는 구도는 보여주지 않을수있다.

그런대 아칼리를 탑에서 아주 부셔버렸으면 위에 첫번째 두번째 탬으로 가서 빠르게 없애주는것도 좋다.
네번째,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랑 같은 이유인대 적들이 점사딜이 강력해서 탱커인 우리가 빠르게 녹아서 죽을꺼 같다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으로 한번죽어주고 다시 살아나서 어그로를 재차 어그로를 끌어주는것도 좋다. 여기서 중요한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죽었을때 아칼리의 Shadow Dance(그림자 춤)스텟이 오르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수천이 께지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으로 탬을 사주면 된다.

여기까지 아이템 빌더 설명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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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이것을 따라 하라고는 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4시즌 시작하기전에 잠깐 

간호사 아칼리에 끌려서 아칼리 탑을 좀했었는대


역시 저의 성격에 따라서 탬빌더가 참으로 이상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그 만큼 라인전에서 저의 아칼리를 이길 챔피언이

없더군요. 한참 레넥톤 전성기였는대 그냥 바르곤 했습니다.(저렙 티어니까 그랬던가?)


빌더를 먼저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선탬-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Chain Vest(쇠사슬 조끼)->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추적자의 팔목 보호대)->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Kindlegem(점화석)->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Abyssal Scepter(심연의 홀)->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런식으로 탱커탬을 둘러서 초반에 탱탱하고 중반에는 흡혈력을 높여서 아칼리의 흡혈 모습을 보여주며

후반에는 생존력 위주 한타에 파워 어그로와 딜량 그리고 생존력까지 많은 모습을 겸비한 아칼리를 사용했었습니다.


먼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로 물방과 채력을 높였고 태불의 마법 대미지는 아칼리의 주문흡혈력에 의해서 채력 회복이되는

씨너지가 있으며 또한 아칼리로 느긋한 운영을 즐길수 있게 해줍니다.

다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은 아칼리의 마법대미지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의 마댐을 있는 고대로 주기위해 마관신을 꼈었고

다음탬으로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흡낫으로 평타에도 흡혈을 생기게 하면서 공격력 증가로 마법흡혈능력을 높여준다.

아직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으로는 충분한 방어력이 나오지 않기에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로 물방과 주무력을 올려서 평타에 추가대미지를 증가시킨다.

그리고 이제 아칼리의 필수 코어탬인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뽑아야 되서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부터 사서 헤카림 이속 감소를 할수있게

빌지워터를 마추고나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를 올려준다. 그다음은 헤카림의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싶을수 있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마추고 나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으로 헤카림의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의 마댐을 최소화 시켜주면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의 채력회복력 20%증가로 흡혈력을

한층더 업그래이드 시켜준다. 엄청난 씨너지를 발휘해주는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의 중요도다.


3시즌에 동영상중 아칼리 주문흡혈력 120%인가 동영상이 있었는대 솔바론 하는 모습이 아직도 기역이난다.

아이탬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으로 바론에게 1/3을 달고 한순간에 풀피로 차는걸 보여주는

영상이 있었다. 물론 솔바론을 했고....


이만큼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아칼리에게 좋다. 마방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하나로는 부족해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으로 적의 마방을 모두 감소시키고

마방을 올려서 딜탱아칼리가 된다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팔아서 보다 빠르게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스킬을 많이 쓰게 했었다.



이건그냥 제가 옛날에 AD상대로 좋았던 빌더라서 적고 이걸로 헤카림에게 갱기면

그나마 승산이 높지 않을까 해서 적습니다. 그런대 사실 정공법으로 해도 헤카림을 이길수는 있습니다.

모든건 손싸움과 정글의 개입의 차이니까 말이죠.


이것으로 아칼리의 공략은 마치겠습니다.




-----------------------------------------아칼리 공략 끝-------------------------------------



끝마치고 나니까 3시간이 걸렸네요. 올렸더니 아칼리 공략이 있길래 잠시 봤더니

제가 힘들게 설명한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스킬에 대한것을 똑같이 설명이 되어있네요.

제가 본공략은 목표 확인! 스플릿 텔칼리 공략! 입니다.




아칼리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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