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환4의진 입니다.
소환사의진말고 소환4의진요.
걔는 박의진이고 저는 김의진입니다.
거두절미하고, 가장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기동성을 바탕으로한 강력한CC로 엄청난
엄청난 데미지를 적에게 선사할 수 있는 <<정글 ★판테온★>>
지금 바로 공략 들어가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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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9.16 (+101) | 2366.16 | 마나 | 317.12 (+31.0) | 844.12 |
공격력 | 64 (+2.9) | 113.3 | 공격 속도 | 0.658 (+2.95%) | 0.988 |
5초당 체력회복 | 6 (+0.65) | 17.05 | 5초당 마나회복 | 7.36 (+0.45) | 15.01 |
방어력 | 37 (+5.1) | 123.7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5
- 체력 +8x4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5
- 체력+32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공격 속도+13.5%
왜 원딜러가 아닌
AD캐스터인 판테온이
왕룬에 고정공격력이 아닌 공격속도를 박았냐,
패시브때문에 딱히 저렇게 왕룬에 공속을 세개씩이나 박지 않아도
특성에만 공격속도5%를 줘도- 충분히 정글유지력 뛰어난 챔프이다.
. . . . . . . . . .
그렇다면, 고정 공격력룬을 세팅했을때 과연 초식정글러가 아닌 육식정글러로써의 판테온은 맞다이가 강력할까?
아니다 입니다.
예전에도 그랬지만 지금도 정글러 먹이사슬 최상위에 위치해있는 과 은 기동성도 갱킹도
맞다이도 어느 누구에게 꿇리지않는 대표적인 육식정글챔프입니다.
판테온의 주력딜 (E)는 채널링 스킬인데요. 이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얼마나 많은 상대에게 효율적으로
꽂아넣느냐에 따라 판테온 실력이 판가름날 정도로 매우 중요한스킬 입니다.
그러나 채널링스킬 특성상 CC기에 취약한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리신 자르반은 LOL에서 모든 CC를 통틀어
가장좋은 에어본을 두챔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스킬 매커니즘상 저 두 챔프를 이기기 매우 힘듭니다.
아니 이길수가 없습니다. 왜 지는지 자세한건 밑에 카운터픽파트에서 다루겠습니다.
때문에 판테온은 육식정글러임에도 불구하고 여태껏 맞다이가 약한
축에 속해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판테온이 정글에서 상대정글러와 대치했을때 판테온, 전혀 꿇리지 않는 챔프다.
이렇게 생각들 하십니다.
.
.
.
.
← 얘한테도 집니다.ㅠ
AD챔프는 기본적으로 리신 자르반같은 AD캐스터 챔프를 비롯한 모든챔프가 초반에는 스킬보다 평타의존도가 매우 높은데요.
높은공격속도를 바탕으로 패시브리젠속도를 높힘으로써 정글유지력과 정글속도를 비약적으로 상승시켜줍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높은공격속도로 를 활용하여 상대챔프의 평타를 한두번 더 막아냄으로써 맞다이를 강력하게 해줍니다.
육식정글러에게 가장중요한 1~4렙 극초반 정글러의 갱킹운영에서 높은AD(고정공격력 룬)는 그다지 쓸모가 없습니다.
다만 중요한건 갱각을 보는 능력이겠죠. 스턴을 때려박을 수 있는가 없는가.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정글러끼리 싸움에
붙었을때 절대로 맞다이에 져서 이후에 갱킹주도권을 넘겨주어선 안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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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선작골,레드 스타트시 마나를 세이브하기 위하여 (W)를 찍고 빡리쉬를 받습니다.
그외에 껍스,블루 스타트시 어차피 마나가 넘쳐나기 때문에 (Q)를 찍어도 상관없습니다.
1레벨부터 W를 찍을경우 강력한CC기로 인베이드때 상대를 손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판테온의 주력딜 (E)를 선마합니다.
리븐도 아니고 콤보가 어딨습니까. 그냥 스킬쿨타임 될때마다 최대한 평타 섞어주시면서 맞춰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판테온은 얼마나 (E)스킬을 얼마나 많은 상대방에게 더 많이, 더 오래 후릴 수 있냐에 따라 실력이 판가름난다고 앞서 설명
드렸다시피, 채널링스킬이라 CC맞으면 바로 콤보깨지고 뒈짖입니다.
스킬쿨도 그리짧은편은 아니어서 이걸 한번에 순간적으로 풀딜을 꽂아야하는데 많이 어렵죠.
그래서 q와 평타로 상대가 CC를 뺄때까지 간보다가 정 안되겠다 싶어서 상대가 CC기를 빼면
그때 (W)-(E)연계로 제압해줍니다.
혹은 멀리서 거리를두고 E로 긁다가 상대방이 CC기를 쓰려는 모션을 취할때 (W)로 제압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한타페이지에서도 스킬운영은 동일합니다. 가장 많은 적딜러에게 CC를 맞지 않는선에서 (E)를 퍼붓습니다.
판테온의 꽃 대강하입니다.
(발그림ㅈㅅ)
이런식으로 스플릿푸쉬를 하다 적진형에 꽂아주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단, 너무 정직하게 저자리에 그대로 쓰면 궁호응하려다 따라붙는 아군에 적은 눈치를채고 뒤로 빼겠죠?
적의 무빙을 예측해서 감으로 씁니다. 말씀 안하셔도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미 (W)라는 강력한 CC기가 있는 챔피언인 판테온에게 (혹한의 강타)는 필요 없습니다.
타정글챔프에 비해 정글속도가 현저히 떨어지고 마나가 항상 부족한 판테온이기에 경비대의 길잡이를 가줍니다.
타공략에선 판테온으로 망하면 탱을 올려서 스턴을 조금이라도 더넣으라는 말이 있는데
다 헛소리입니다.(ㅇㄱㄹㅇ ㅂㅂㅂㄱ)
판테온의 한타운영은 무시하지 못할 딜을 뽑으며 어그로로 휘젓는 카사딘같은 챔프처럼 해야합니다.
망해도 딜을 올리다보면,
"어? 쟤 저렇게 망했는데 E딜을 저렇게뽑아?"
라면서 E를맞고 비명을 지르며 놀라 고꾸라지는 상대팀 딜러를 보실수가 있으실겁니다.
단, 나 같은 에어본을지닌 잘큰 AD캐스터챔프 상대로는 를 필수적으로 가주셔야합니다.
또 요즘같은 강력한 AP누커챔피언이 유행하기 때문에 를 들어주시고 상대챔피언이 AP챔프가
주류를 이룬다면 더 나아가서 까지 둘러줍니다.
아이템선택은 유동적으로 라는 말이있죠. 그러나, 판테온은 무조건 딜을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러나 선스턴을 맥이지 않고 Q짤평짤을 하려든다면
Q평E평RQ평에 뒤집니다.
고수리신 만나면 상당히 힘들죠. 초반이건 후반이건요. 초반 갱루트 잘짜셔서 6렙이후 궁역갱
을 칩니다.
그럼 스턴은 씹히고 에어본맞고 죽거나 빈사상태가 됩니다.
그러나 자르반의 E-Q는 논타겟팅이고 쿨타임과 딜로스가 상당히 길기때문에 그틈을 잘 공략
하면 이길수 있습니다.
맞다이 성립자체가 거의 불가능한 챔프고요. 갱킹력도 판테온보다 강력합니다.
한타운영에서는 자르반보다 판테온이 역이니시를 걸수있기 때문에 약간더 유리한면이 있습
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정글속도가 여타챔프에 비해 현저히 느린 판테온에게 2렙카정이란 불가능합니다.
예전에 정글몹이 약할땐 초반 빠른 미드2랩갱킹으로 플래쉬를 빼거나, 잘만하면 킬을 따낼수도 있었는데요.
정글러가 예전처럼 레드-블루-늑대 이런식으로 루트를 짜는게 아니라
작골-레드-도도새-블루-늑대-껍스 식으로 하나하나 가까이에있는 순서부터 먹는게 유행이 되버렸기 때문에
상대정글의 빽업이 이전보다 훨씬 빠를뿐더러 판테온을 제외한 육식정글챔프의 2렙카정이 보편화가 되었기 때문에
자칫잘못하면 카정치러온 정글러한테 얻어걸릴수도 있습니다.
그냥 아군라이너HP상황 일일이 확인해가면서 정글돌다가 갱각나오면 가고, 역갱각이면 사리라고 빽핑찍고 나는 정글
계속 먹으면서 이득취하고 아군탑이 갱에 따이면 라이너한테 라인밀라하고 용챙기고 용을막으러오면 빼라해서 그대로
cs손실 유도하고..
정말 별거 없습니다.
판테온 패시브 및 궁극기활용 영상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 되셨길 바라며, 이만 공략 마치겠습니다.
궁금한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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