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19) | 2668 | 마나 | 315.6 (+50.0) | 1165.6 |
공격력 | 68 (+4.7) | 147.9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7.5 (+0.6) | 17.7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50 | 1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생명력 흡수 +1.5%x1
- 공격력 +2.25x2
- 공격력+13.05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생명력 흡수+1.5%
우리의 올라프 형님은 e라는 무시무시한 고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방관따위로는 올라프형님의 딜을 받혀 줄 수가 없죠 그러므로 빨강에는 고정공격을 갑니다
올라프는 we와 패시브로 인해 체력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초반에도 노랑에 체력을 밖음으로써 초반에 안정성을 더해줍시다
파랑에는 부족한 마저를 박아주고요
왕룬에는 올공룬 이속룬 올흡룬 흡2개 공룬1개 등등 왠만한건 다해봤으나 가장 효율적인건 흡1개 공2개인거 같습니다
딜을 올림으로써 약간의 딜을 보충하고 피흡룬으로 반피이하일때 회복하는 w와의 시너지로 마치 워윅과 같은 피흡을 상대 탑에게 보여줍시다
☆알아두세요 룬은 취향입니다 단지 전 이게 저에게 가장 맞다고 느낄뿐☆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21/9를 들고 라인에 서본적이 있습니다 결과는 참패였고요 화력차이는 별로 느껴지지를 않는데 내구도는 차이가 엄청나더라고요 그때 상대탑은 레넥이었습니다 레넥상대로 첫패배였죠 올라프는 qwer으로 인한 준수한 딜이 나오므로 좀더 한타나 라인전때 몸을 받쳐줄 탱키함이 필요합니다 특히 숨돌리기 특성은 리워크로 인한 딸피일때좀더 강력한 그리고 더러울 정도의 라인 유지력을 자랑할수있습니다
마스터리 또한 취향입니다 하지만 전 21/9는 정말 아닌거 같습니다
정글일땐 21/9가 더좋은거 같기도;;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10/25/40/55/70 (사정거리: 4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근거리면 e로 찍고 거리 벌리고 딜교환 후에 qwer로 한번에 몰아치기
원거리면 q선마로 맞견제이후 피빠졋을때 마찬가지로 qwer한번에 몰아치기
역류
올라프의 상징은 머리찍기와 cc면역궁극기지만 올라프가 가장 많이 사용하게될 스킬입니다 추적 도주 포킹 시야확인 라인 클리어 등등 안쓰이는데가 없죠 깡딜도 괜찮고 쿨타임도 짧으면 맞다이도 유용한 말그대로 만능인 스킬입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마나소모량이 크다는 점입니다 리워크 이후로 올라프의 q는 라인에 설땐 선으로 찍엇을 때 메리트가 적습니다 상대가 원거리면 역시 이걸 찍어야겠지만 근거리일때는 이젠 e가 훨씬 효율이 좋아졋습니다 하지만 얼마 찍지 않았다고 탱커들에게 q를 던지다 중반한타때 원딜에게 던졌을때 날라가는 데미지는 수준이 다릅니다 올라프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장 쓰기 어려운기술이기도하죠 맞다이칠때 도끼던진 방향으로 평타 무빙하면서 줍고 다시 던지는 테크닉이 중요합니다
광포한 공격
올라프의 라인유지력을 책임지는 매우 중요한 스킬입니다 올라프의 라인전은 e와q로인한 견제능력 강력한 맞다이 등등이 있겠지만 이스킬이 없다면 이모든스킬들을 뒷받혀 줄수가 없습니다 올라프는 딜교를할때 자동적으로 체력을 소모하게됩니다 그렇지만 서로 체력을 소모한 이후에 올라프는 이스킬로 체력을 회복하며 상대보다 체력적으로 우위에 있을수 있습니다 리워크 이후 주문흡혈과 체력비례 공증이 사라지고 생명렵흡수율 증가 공속이 생겨 이전보다 맞다이와 q딜 체력템과의 시너지 원거리 파밍능력이 떨어졌지만 평타피흡 역관광 능력의 상승으로 좀더 질긴 라인유지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무모한 강타
올라프의 상징이자 이굥락의 상징인 헤드 브레이커 입니다 이 스킬은 올라프의 초중후반 모든 딜량의 대부분을 차지하게됩니다 또한 올라프의 미친견제능력의 핵심이기도 하고요 자신의 체력을 사용하기때문에 별로일꺼 같다?는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이스킬은 상대와 무조건 1:0.3의 딜교를 합니다 하지만 올라프가 저체력을 썻다고 체력이 부족해서 맞다이를 졌다라는 느낌이 들정도로 많은 소모량인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초반엔 체력소모량이 적어서 후반엔 가진 체력이많아서 전혀 부담감이없는스킬입니다 다만 상대가 쉴드가 있는챔프상대론 자신의 체력만소모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상용에 주의하세요 이스킬또한 리워크 이후로 쿨타임 증가 데미지 감소 등의 너프를 받았지만 평타시 쿨감1초 와 계수가 생겨 w와r과의 시너지는 좀더 좋아졋습니다
라그나로크
올라프의 라인전 때 상대의 견제로부터 좀더 안전해지는 방증과 마증 궁을 사용시 사라지지만 대신 얻는 시시면역과 공증 올라프의 상징2죠 그만큼 이스킬로 인해 뚜벅이인 올라프가 원딜 물기를 잘한다는 소리를 듣는 이유입니다 라인전에선 솔직히 버프기의 특성상 6렙싸움때 불리하긴합니다만qwe가 워낙에 강력해서 또한 이스킬때문에 올라프는 6렙이후 사실상 갱에 반면역이러고 보면됩니다 r유체화 아니 r만쓴 올라프도 쫒아가기 힘들죠 기본이속이 빠르고 q로 인한 슬로우로 거리는 벌어지는데 올라프는 시시면역 상태로 뛰어가니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낭비시키는거죠 리워크 이후로 방어와 마저가 패시브로 방관이 공증으로 바뀌거 엑티브로 되고 궁을쓰면 패시브가 사라집니다 이것으로 한타때 안정적으로 들어가긴 힘든대선 qwer은 시너지가 꽤나 잘맞게 바뀌었습니다
(네 맞아요 사실 리워크는 상향을 빙자한 너프엿던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래도 전 올라프를 사랑하는사람입니다 당연히 상대법을 찾아야겟죠?
아무래도 e선마가 편한것같습니다 q선마를하면 메가나르끝나고 미니나르됬을때 싸움을 거세요 거대나르일땐 q선마로 못이깁니다 반대로 e선마를 가면 미니나르일땐 사리세요 e선마가 편합니다 나르의 탱키함을 씹어먹어버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렙q찍고 플라스크들고 탈진점화든티모랑 맞다이치면 이깁니다그정도쉬워요 q선마하시고 q짤하다 조금깍이면 찢어버려요 그냥찢어요 티모 딜이아파서 도망가지마십쇼 그렇다고 무리해서e를찍으러 가면안됩니다 그러면 티모특유의 견제로 털려버려요 이런실수만앙하면 티모는 돈부족할때 찢러버리는 자판기로 만들어낼수있습니다
올라프가 강하기도 하고 또한 약하다고 느껴질타이밍입니다 딜은강하나 몸이 받혀주지않는타이밍이죠 이땐 치고빠지기를하는게 중요합니다 한번우위를 잡으면 절대로 던지면안됩니다 올라프는 승기를잡으면 그걸그대로 끌고갈때 혐오란단어를 상대탑에게 인식시켜줄수있습니다
올라프가 가장 강한타이밍입니다 그어떤상대로도 강할타이밍이죠 이땐 쉬바나나 잭스같이 맞다이가 극혐일정도의 캐릭이아니면 무조건이겨요 솔직히 얘들도 맞다이는 이구간만큼은 비슷합니다 쫄지마세요 우린 올라프입니다
올라프가 슬슬 힘이빠집니다 탱킹스킬의 부제로 그냥저냥 딜좀나오는 탱커수준입니다 그래도맞다이는 강해요 혼자걸리면 패고봅시다 그렇다고 한타때 그냥뛰어가진말고요
우리가 정말강력하게 컸어요 막 애들이 날보면 도망부터 갈정도로 잘컸어요 그럼 그냥뛰어가서 미드원딜을 족칩니다 하지만 이런경우가 많을까요? 그렇지않습니다 그러므로 중반때는 앞라인에 서있다가 각을재고 앞라인을 파괴합니다 그러다 각나오면 원딜언테 뛰어가세요 탈진이면 그냥뛰세요 그렇게만만할수가없습니다 하지만 후반에들어서면 올라프는 슬로우밖에없는 캐릭입니다 돌진기도없고 탱킹기도 없어요 그러면어째야하나 r유체화를누르세요 원딜언테뜁니다 원딜이 도주기를뺏다? 뒤로돌아가서 앞라인을 파괴하세요 아니면 딜러랑같이 앞라인을 파괴하면서 차례차례들어가세요 올라프가 시시기가없을뿐화력은 탱커들중에선 상위권입니다
추후 추가 예정
플레4티어의 올라프공략이었습니다100판도 안됬지만 올라프를 사랑하는마음은 1000판장인에게 밀리지않습니다
이공략을 보시고 궁금힌점있으면 댓글좀적어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