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잘못 들어온거 아니다. 탑 벨코즈 공략이다.
주의 : 반 즐겜성 공략이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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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2) | 2324 | 마나 | 469 (+21.0) | 826 |
공격력 | 54.9 (+3.14) | 108.3 | 공격 속도 | 0.643 (+1.59%) | 0.81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공격력 +0.95x1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쿨감소 -0.83%x1
- 주문력 +1.19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1.49
- 공격력+0.95
- 방어+5.26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0.83%
- 주문력+1.19
- 이동 속도+1.5%
룬은 취향이다. 일단 필자가 자주쓰는 룬들을 모았다.
표식 : 상대가 근접이다 - 공격력 or 쌍관룬
평타를 못넣을 상대거나 싸우지 않겠다 - 마관룬
평타로 cs파밍이 힘들다 - 공룬
인장 : 체력룬도 있는데 방어에 투자를 해주자. 벨코즈는 전장의 포병이다. 라인전때나 한타때 물리는거 빼곤 맞을일
없다.
문양 : 요런애들이 요새 자주 탑에 오더라. 마저 박아주면 좋다.
나머지에겐 주문력이나 쿨감으로 무한한 포킹을 선사하자.
정수 : 이동기가 없는 벨코즈에게 조금이나마 더 이동속도를 올려주자.
방어도 초반딜교에 나쁘진 않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일단 방어쪽에 9를 투자했다.
유틸을 가고싶으면 명상에 3포,
차원 넘기에 1포,
소환사의 통찰력에 3포,
정찰과 연금술사에 1포를 넣어주면 된다.
위험한게임이 꿀특성이긴 하다. 하지만 후방에서 딜을 하는 벨코즈이기에, 체력이 많이 빠질일이 없다.
빼도 좋을것같아 빼준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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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스킬, 플라즈마 분열이다.
기본적으로, 사거리는 럭스의 Q스킬과 맞먹을 정도다. 그리고 비관통 스킬이기 때문에, 재사용시 90도로 갈라
지는 스킬의 특성을 이용하여, 미니언 사이에 숨어있는 챔피언을 맞추도록 한다.
상대가 원거리면 Q스킬을 먼저 마스터 하도록 한다.
W스킬, 공허 균열이다. 장판형식의 스킬인데, 깔렸을때 한번, 터질때 한번 데미지를 준다.
이 스킬의 핵심은 나중에 설명하겠다.
E스킬, 지각 붕괴이다. 패시브인
유기물 분해와 더불어 벨코즈 폭딜의 핵심인 스킬이다.
이 스킬도 후에 설명해 주겠다.
궁극기, 생물 분해 광선이다. AP 계수는 0.6정도로 낮은데 비해, 깡딜이 1렙에 500일 정도로 강력하다.
이 말인 즉슨, 벨코즈의 폭딜 타이밍은 6렙이 찍힌 시점이라는 얘기다. 사용시 레이저는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
며, 스킬을 적중시킨후 매 0.5초 마다 패시브인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인다.
패시브인, 유기물 분해이다. 중요하다. 벨코즈의 생명줄인 정도로 중요하다. 중요하니 세번말함.
벨코즈의 폭딜은 이 패시브에서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본적인 벨코즈의 콤보인 -
-
-
의 데미지는 스킬의 깡뎀도 있지만,
이 패시브가 절반정도를 차지한다. 이유는 고정데미지이기 때문에, 마법저항력, 방어
력을 뚫어버리고 딜을하기 때문이다.
템세팅은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핵심아이템만 적어놓는다.
: 평타 견제가 원활한 상대이다, 평타cs수급이 힘들다 <- 이럴때 간다.
: 가장 무난한 시작템.
:
씨ㅂ... 후에
이거나
이거
로 올리도록 한다.
: 벨코즈의 반려템이다. 깡뎀이 강한 벨코즈에게 가장 잘맞는템.
리안드리는 막템으로.
: 얘도 초반 가성비가 짱이다. 주문력, 쿨감, 마나수급은 짱짱
: 좋을것 같지만, 이미 벨코즈는
CC
기가
3개다.
가성비도 구리니 제외. PBE에서 변경된다곤 하지만 지켜보도록 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에 우위를 점해도 3렙 되는순간 들어와서 킬내고 나간다.
그나마 대항할수 있는 방법은 자기 머리위에 E스킬인 지각 붕괴를 쓰고 튀자. 그것만이 살길이다.

랭겜에서 만나면 꺼내질 말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은 이런 타겟팅 돌진기가 아니면 할만하다. 6렙이 폭딜타임이니 그때를 노려봐도 좋다.
얘는 제외
명심해라. 당신이 벨코즈를 잡았다는것은 전장의 포병을 맡겠다는 소리이며, 당신은 딜
템을 올리든, 탱템을 올리든, 중요한건 포지셔닝이다.
많은 스킬을 꽂아넣고, 전방의 브루저들을 저지하며, 적진을 흐트려놓는다. 그것이
벨코즈의 마음가짐이다.
힘들지만 닷지까지는 아니다. 카이팅이 생명이다. 점멸 - E까지 예상하고 거리를
벌려야 한다. 이거나
이걸 올리자.
사거리의 차이로 이득을 봐야한다. 나르의 초반사거리는 400남짓. 그리고 압도적
인 스킬사거리로 이득을 벌어야한다. 메가 나르일때는,
폴짝/우지끈. E스킬의 거리를 두지 않도록 한다. 원콤에 간다.
트롤일것같은 포지셔닝이다. 하지만 나름 연구한 빌드이고, 탑을 좋아하는 유저로써, 적
어본 공략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벨코즈에게는
카이팅이 생명이다. 명심하자.
- 끗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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