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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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리베어, 울부짖는 천둥
Volibear, The Thunder's Ro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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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리베어 파훼법]헤카림으로 공략하기

- 혼돈분해자(2015-02-20, 조회수: 9907)

볼리베어 소개!


볼리베어는 곰을 고대로 본 따와서 엄청 강력합니다.


또한 엄청 죽지도 않는 생존력까지 곰을 그냥 대려 왔습니다.

볼베의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의 갱호흥과 Thunder Claws(천둥 발톱)으로 인한 엄청 강력한


평타 추가 마법대미지는 (사실 붙어서 다맞으니까 강력한것일뿐)

하이브리드 챔피언으로 만들기 충분하며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로 인한


사기적인 채력 회복량은 짜증이 확 치밀어 오릅니다.

지속딜 챔피언에게는 토나올만한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패시브 중 하나입니다.

볼베는 공탬을 가지 않아도 Frenzy(광란)패시브 때문에 공속이 빨라져서

Garrison(주둔)포탑 철거를 빠르게 할수 있으면서 적 챔피언들에게는 Frenzy(광란)강력한 딜을 줍니다.


라인전때는 그냥 별것없고 라인전이 끝나기 무섭게 라인만밀고 


강력한 채력으로 포탑다이브 로밍을 출장 다니곤합니다.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볼리베어, 울부짖는 천둥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4) 2418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76) 21.92 5초당 마나회복 6.25 (+1) 23.25
방어력 31 (+5.2) 119.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8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2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8.32
  • 마법 관통력
    +7.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4,858 IP
볼베는 강력한 맞다이 능력을 가졌고 우리 또한 맞다이에서 밀리지 않도록 쌍관셋으로
기존의 방관보다 더 높이고 마관으로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대미지를 원래 대미지 고대로 줄수있게 노력하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일반 특성으로 간다.
스펠은 Ignite(점화)Ghost(유체화)을 보통 추천한다. 이유는 볼베의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때문에 한타에 볼베의 기여도를 깍아서
우리의 기여도를 높이는 그런 전술을 써준다.
(원래는 상대방의 이미지를 깍아내려 우리의 이미지를 높이는 상술중에 하나다.)

하지만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도 좋은 스펠이다 왜냐면 볼베를 잡을려면 스킬에서 설명하겠지만 오랜시간
작업 준비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사실상 많은 이득을 보질 못하니까 차라리 딴곳에 로밍을가서 많은 이득을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위에 Ignite(점화)를 추천한 이유는 단지 볼베의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하나 때문이니 자기에게 맞는 스펠을 사용하자.
무자비한 폭풍 (Chosen of the Storm)
볼리베어가 피해를 입힐 때마다 공격 속도가 5%(+주문력의 4%) 증가합니다. 최대 5회까지 충첩됩니다.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번개 강타 (Rolling Thunde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2/16/20/24/28%(적을 향해 이동 시 2배) 증가하며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된 동안 다음 기본 공격 시 10/30/50/70/90 (+1.2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광란의 상처 (Frenzy)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볼리베어가 적을 공격하여 5/30/55/80/105 (+1.0 AD)(추가 체력의 6%)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8초 동안 대상에게 상처를 남깁니다.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천공 분열 (Majestic Roa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잠시 후 볼리베어가 지정한 위치에 번개를 소환하여 적에게 80/110/140/170/200 (+0.8AP) (+대상 최대 체력의 9/10/11/12/13%)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폭풍을 부르는 자 (Thunder Cla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변신 후 지정한 위치로 도약합니다. 12초 동안 체력이 175/350/525, 공격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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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 채력이 30%이하가 되면 6초간 30%의 채력을 회복 시켜준다. (재사용시간 120)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 이속이 빨라지고 적을 뒤로 넘겨버립니다.

Frenzy(광란) 패시브:공격을 할때마다 공속증가, 액티브 조건:기본공격 3번해야함,

              액티브: 볼베의 추가채력에 비례로 대미지 증가, 적의 체력이 1%잃었을때 1%대미지 증가함.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 볼베 주위에 적이속을 감소시킨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공포에걸린다.

Thunder Claws(천둥 발톱) 기본공격에 12초간 추가 마법대미지 버프를 준다. 싶사기...(75/115/155)대미지;;; 

               이거원 75대미지면 6랩때 무데 대미지에서 크리티컬 뺀거랑 뭐가 달라... 

- 파  법 -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볼리베어랑 라인전을 할때 잡기 힘든점이 바로 이패시브다.패시브의 30%회복력은 너무 많이찬다.

             그렇기 때문에 이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 패시브를 카운터 칠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첫번째 방법: 우리가 언제나 가지고있는 이것!Ignite(점화)다  라인전 뿐만 아니라 한타때 Ignite(점화) 를 걸어주면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 의 30%회복력을 15%로 반감 시킬수 있기 때문이다. 이건 한타때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라인전을 할때 Ignite(점화) 를 걸어버리면 자신의 채력이 15%밖에 안찬다는걸 알고들 있다.

             그럼 볼베들은 계산을한다. 내가 15%만차도 적을 죽일수있을까? 죽일수 있다고 판단하면

             도망안가고 싸울것이고. 못죽인다고 판단하면 빠질것인대 볼베가 Garrison(주둔) 으로 도망가기 전에

             우리들은 볼베의 채력 45%를 깍을수 있어야 한다. 못 죽인다면 우리는 Ignite(점화) 를 그냥뺀거랑

             다름이 없기 때문에 45%를 깍아서 죽일수있는 위치면(우리Garrison(주둔) 근처쯤?) Ignite(점화) 를 걸어서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 의 회복량을 반감시키고 죽여버리면 된다.

      

두번째 방법: 이방법이 솔킬을 확실하게 따는 방법인대 준비시간이 좀 오래걸린다. 어떤 방법이냐면

              맞다이를 볼베랑 한다. 이때 Ignite(점화)Ghost(유체화)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스킬은 쓰지않고 남겨둔 상태에서 볼베의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 만 빼준다. 그러니까 채력 30%이하로만 빼주고 우리는 집에간다. 그러면 적 볼베도 집에

              갔다 와서 풀피지만 볼베는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 가 없다. 이때 볼베는 패시브가 없으니 사리면서 플레이를

              하는대 이점 때문에 Rampage(회오리 베기) 의 견제로 피를 계속 깍아 내리고 킬각이 나왔을때

              Ignite(점화)Ghost(유체화)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Rampage(회오리 베기)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Rampage(회오리 베기) 으로 다이브를 치면서 죽이면 된다. 이건 정말로

              확실한 공략법인대. 대신 정말 오랜시간을 공들인다. 또한 우리팀 정글이 와서 갱을 해서 죽이면

              다음턴에는 또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 가 있으니 다시 작업을 기초공사부터 해야하고 갱을 왔다가 역으로 당하면

              더심각하다 또다시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 가 있으니 다시 작업을 기초공사부터 해야되기 때문에 우리팀이

        갱을 오는게 다 손해다...  그리고 볼베의 패시브 쿨타임은 120초다 2분이면 충분히 작업을 할수있다.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 달려오면 우리도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로 뒤로 달리자. 조심할껀 다이브 할때 항상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 이 있다는걸 가정하고

             나서 확실하면 다이브를 치고, 우리가 추노할때 포탑근처에서 우리를 뒤로 넘겨서 포탑OP를

             당해서 역으로 죽는것만 없다면 딱히 파훼법은 없다. 

Frenzy(광란) 대미지가 엄청 강력한 스킬인대. 그 이유는 체력증가로 인한 대미지증가도 있지만

              적이 단 체력의 1%당 1%대미지 증가가 이유다. 이로 인해 볼베챔피언 꿀팁은 언제나 Frenzy(광란) 스킬

              을 딜교를 끝마칠때 쓰는 것이다. 이유는 어차피 볼베의 딜은 모두 평딜이다. 평타사정거리가

              닫지 않으면 더이상 공격을 할수가 없는대 Frenzy(광란) 스킬은 평타 사정거리보다 좀더 길다. 

              그러니 평타를 마음껏 때리고나서 마지막에 Frenzy(광란) 물어뜯으면 추가 대미지도 높으니 처음이나

              중간에 쓰는것보다 훨신 강력하게 대미지를 준다.

              파훼법으로는 항상 피관리를 100%으로 하는것과 채력의 최대치를 높여서 볼베에게 공격을

              당해도 %수치상에서는 많이 안단것 처럼 되서 Frenzy(광란) 의 추가대미지 증가량을 최대한 적게

              받는게 Frenzy(광란) 스킬의 파훼법이다.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 파훼법은 없고 한가지 조심하자.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 의 능력에 미니언과 몬스터는 공포에 걸린다라는 말이

              있는대 이건 탑에서 엄청 중요한 킵포인트다. 이말은 다시말해 미니언OP를 못받는다는 말과

              상통하다. 뭔말이냐면 우리가 초반에 라인을 밀어서 미니언이 엄청 많다. 그래서 따른 챔피언

              이라면 적 정글이 와도 2vs1로 미니언OP로 인해서 이길수 있을때가 가끔 있는대.]

              볼베는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 의 스킬로 미니언들을 공포상태로 만들어서 미니언 OP를 못쓰게 만든다.

              (뭐 우리 채력이 100%라면 미니언들이 공포에서 벗어나고 OP버프를 받을수 있겠지만 

              우리의 채력이 적던가 적정글이 Riven(리븐)Sejuani(세주아니)Amumu(아무무)Olaf(올라프) 이라면 미니언들이 다죽어서 OP를 못

              받을수 있다는걸 경고 해주는것이다.)

Thunder Claws(천둥 발톱) 6랩 맞다이 싶사기 스킬;;; 1렙궁이 75추가 추가 마법대미지를 주는대 너무 강력하다. 이걸 키면

              맞다이를 하지말자. 맞다이를 해서 이길만한 킬각이 나올때는 거의 볼배채력 30%이하일때?

              풀피vs풀피로 맞다이를 하면 12초동안 Thunder Claws(천둥 발톱) 스킬의 100%활용을 해서 엄청 강력하지만

              채력이 적을때 Thunder Claws(천둥 발톱) 을 쓴다면 빠르게 죽여서 스킬 활용을 낮추어 생각보다 약하다고 느끼게

              상대를 할수있다. 하지만 그렇게 이길려면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 를 뺀 상태야 한다.

              파훼법으로는 물리대미지만 으로도 강력한 볼베에게 궁의 마법 추가 대미지는 우리가 마방을

             높이지 않은 상태라서 죽죽 달수밖에 없다. 그러니 볼베가 Thunder Claws(천둥 발톱) 써도 우리가 죽일수 있지 않으면

              Thunder Claws(천둥 발톱) 을 쓰자마자 뒤로 도망가서 12초 지속시간이 끝나면 그때 다시 맞다이를 쳐주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빌더 설명을 하자면...

시작 아이템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으로 시작한다. 위에서 말했듯이 볼베는 맞다이가 강력해서 (인파이터 수준)
초반 능력치를 높여줘야 맞다이에서 이길만하고 볼베의 주딜은 평타가 80%이상 차지하고 나머지는 Frenzy(광란)가 차지한다.

여기서 잠깐 생각하면 볼베도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을 끼고 오면 기본 능력치가 똑같지 않냐고 물어볼수 있는대.
기본 능력치는 같지만 볼베는 기본적으로 자기 회복스킬이 없다. 있다면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뿐인대 이건 생존 및 맞다이용 스킬이지
라인 유지력을 위한 스킬이 아니다. 그래서 겨우 Health Potion(체력 물약)하나로는 우리 헤카림의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의 회복력에 당해서
피가 적은상태로 cs도 못먹고 디나이 되는 상태가 발생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볼베가 Cloth Armor(천 갑옷)를 들고올 것이다.

하여튼 볼베는 Long Sword(롱소드)평타 딜량 엄청 많이 차지 한다. 여기서 잠깐 또 설명을 하면 평타딜도 두가지로 나눌수 있다.

강한공격력과 빠른공속으로 나누어 지는대 강한공격력 한방을 때려도 강력하게 때리는 것이고
빠른공속은 약하게 때려도 여러번 공격함을 말한다.

이것을 왜 설명하냐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는 공격당한 횟수당 8씩 대미지 감소를 시켜준다.
말하자면 약하게 여러번 공격하는 대상에게는 많은 대미지 감소를 보여준다는 것이다.
 이것을 한번 예시를 만들어서 설명을 한다면


A는 공격력이 100이고 공격 속도는 1.0으로 초당 1회 공격을 한다.
B는 공격력이 50이고 공격 속도는 2.0으로 초당 2회 공격을 한다.
C는 채력이 920이며 방어력은 0이라서 피해 흡수량은 0%이고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가지고 있어서 
합 채력 1000에 받은 공격당 8씩 감소를 시킬수 있다.

AB가 일반적인 대미지 1000을 줄려면 똑같이 10초가 걸린다. 대신 공격한 횟수 차이는 2배차이가 난다.


문제: AB가 C를 몇초 동안 공격을 해야지 죽일수 있는지 말해라.

A의 대미지는 100이고 11번을 공격해서 1100의 대미지를 준다. 그러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의 효과로
11*8= 88만큼 대미지가 감소해서 1012의 대미지를 주었다. A는 초당 1회 공격하니 총 11초동안 공격해서 죽일수 있다.

B의 대미지는 50이고 24번을 공격해서 1200의 대미지를 준다. 그러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의 효과로
24*8= 192만큼 대미지가 감소해서 1008의 대미지를 주었다. B는 초당 1회 공격하니 총 12초동안 공격해서 죽일수 있다.

이것이 결과다. AB의 총대미지 주는 조건은 동일했지만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하나 때문에 이렇게 차이가 벌어진다.
사실상 위에 숫치를 보면 BA보다 1초더 공격했지만 대미지는 A보다 적게 들었갔다.
이만 큼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은 공격력이 낮고 공속이 빠른 챔피언들에게 효과적으로 카운터칠수있는 아이템을 증명 시켰다.
이것을 왜 볼베 공략에서 썼냐면 볼베가 공속이 빠르고 공격력이 낮은 챔피언이라는 걸 알려주기 위함이다.
그래서 선템을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으로 갔을때 받는 효율을 위에 보는것과 마찬가지로 강력하다.

그 다음 아이템으로는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을 사는데 이유는 Frenzy(광란)설명때 말했듯이 최대채력의 %수치를 높여서
다는 %량을 감소시켜 Frenzy(광란)의 추가대미지 증가량을 최소화 시키기 위함이다.
그다음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어 쩔수 없이간다. 이유는 여러번 강조 하지만 볼베는 맞다이 강캐다. 그렇기 때문에
딜탬을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면 모르지만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을 간다면 순식간에 찟겨진다. 뭐 Trinity Force(삼위일체)도 볼베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이나오면 마찬가지다.
그렇게 당하지 않기위해서 어쩔수 없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로 비슷하게 가주지만 아이템에 따른 씨너지 차이가 커서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Frenzy(광란))맞다이에서는 역시나 아직까진 진다.
하지만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 는 파훼법에서 말한것 처럼 빼주고 라인전 상에서는 우리가 일방적으로 짤딜을 줄수 있으니까
(이유는 Rampage(회오리 베기)의 사거리가 길어서 볼베가 평타나 Frenzy(광란)를 못씀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이거 쓰고오면 나도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이거씀 그럼 딜교는
맞다이 하지 않는이상 없음 그냥 일방적으로 우리가 때리면서 라인도 밀려지고 적 포탑 근처에서 얼마나
짤딜을 잘할수 있느냐가 관건) 피를 빼고 맞다이를 신청하면 되며
다이브를 칠때 방어력은 필수라서 그냥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가준다.

우리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나왔을때가 빠르면5~늦으면 7,8 렙이다. 이때 볼베의 궁의 마뎀과 볼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의 마뎀까지 달면
볼베의 Long Sword(롱소드)Frenzy(광란)의 딜보다 Thunder Claws(천둥 발톱)Majestic Roar(우렁찬 포효)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의 대미지가 더 많이 달게 된다. 그러니 이 마법 대미지를
감소시키기 위해서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를 급한대로 하나 껴주자.
마뎀은 볼베가 Thunder Claws(천둥 발톱) 이 있을때나 아프니  일반 라인전때는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대미지만 좀 감소시키고 아픈 평딜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 로 볼베의 평타횟수를 줄여서 Thunder Claws(천둥 발톱)을 썼을때 기존보다 한번이라도 더 못때리게 된다면
이득 게이득이다.  그 기새를 몰아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으로 업그래이드 시켜서 쿨감20%로 우리도 딜량을 증가시키며
지금까지 없던 신발을 이제 사주자. 다른 공략보다 왜 이렇게 늦게 사냐면 볼베는 헤카림과 같은 뚜벅이다.
하지만 이속 경쟁을 하면서 라인전을 펼치는게 아니라 맞다이 위주로하는 싸움을 하기 때문에
이속은 불필요하다. 뭐 무빙을 위해서 이속을 살수도 있지만  그 금액만큼 적 볼베와 맞다이 능력치가 떨어지니
실제로 솔킬을 딸려고 할때 싸웠다가 못 이겨서 못 딸수있다. 또한 볼베는 Flash(점멸)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가 있다.이건 우리가
신발이 있고 볼베가 없어도 걸릴수 밖에 없다. 그러니 그냥 없이 하는게 편하다. 대신 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은 필수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똥신을 하나 사주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업그래이드 시키지말고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를 하나더 산다. 이유는 Thunder Claws(천둥 발톱)쓴 볼배랑
맞다이에서 피해를 덜받기 위해서고 업그래이드 안시킨 또다른 이유는 위에 Flash(점멸)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설명이 이유다.
업그래이드 시키든 안하든 똑같기 때문에 차라리 기본능력치를 높이는게 더좋다.

위처럼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두개가 되면 하나를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만들어준다. 
그리고 이제 딜량을 상승좀 시켜서 한타에 존재감 발산을 해주기 위해 Phage(탐식의 망치)으로 시작해서 Trinity Force(삼위일체)을 올려준다.
그리고는 부족한 마방과 쿨감을 하나 가지고있던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으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만들고 볼베의 딴딴한 털옷을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으로 
깍아주고 근육으로 된 딴딴한 갑옷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으로 부셔주자.
이렇게 풀템을 맞추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팔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으로 갔다가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 부셔지면 Thornmail(가시 갑옷)로 봐꺼주자.

-볼리베어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선템-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망령의 두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망령의 두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볼리 베어는 자기 회복 스킬이 없는 챔피언이라서 Health Potion(체력 물약)아니면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으로 라인 유지력을 높여야 하기 때문에

선템으로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으로 시작을 합니다. 첫 귀환때 1000원을 벌어 온다는 마음 가짐으로 갔다가

귀환해서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을 사줍니다.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을 샀다면 라인전은 무난하게 넘어 갈것이고 Chain Vest(쇠사슬 조끼)Ruby Crystal(루비 수정)을 사면 좀 힘들것입니다.

이유야 뭐... Frenzy(광란)스킬의 대미지 증가를 급증 시켜줄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과 그 증가한 채력의 30%만큼 맞다이능력을 높여주는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효과를 받는 이 채력하나로 높은 씨너지를 받을수있는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방어력 딸랑 올라가서 그닥 씨너지를 못받는 Chain Vest(쇠사슬 조끼)와는 차이가 무척이나 볼베한태는 큽니다. 그러니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사세요.

그리고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올려서 하이브리드 챔피언이 되준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올리면 헤카림은 마방이 없어서 마방을 올리도록

무언의 압박을 한다.  그 이유야 위에서 많이 써놨지만. Thunder Claws(천둥 발톱)마법대미지가 워낙 강력하니까 갈수 밖에 없다.


그럼 헤카림이 마방을 올리는 동안  물리방어력이 취약해지는 이타이밍에 우리는 물리공격 아이템을 둘러서

딜량을 증가시키자, 그런대 한쪽으로만 증가시켜주면 마방을 왼만큼만 올리고 끝낼태니 마뎀도 씨너지를 받을수

있는 그런 아이템인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을 사주자. 몰락을 사면 공속이 빨라져서 Thunder Claws(천둥 발톱)의 횟수가 증가되니 씨너지를 받는게 맞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패시브로 인해서 물리대미지가 강력해지며, 액티브를 이용해서 헤카림의 도주를 방지하는 엄청난 효과를

마지막으로 흡혈력으로인한 라인유지력 및 맞다이 생존력까지 볼베에게 4가지나 씨너지를 높여주는 초꿀템 입니다.


하지만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다음으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뽑는건 아니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다음에는 아직 부족한 방어력을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으로 높여서

헤카림의 평딜의 딜로스를 만들어 주고 그걸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으로 올려서 채력증가로 인한 Frenzy(광란)대미지 증가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의 액티브로 헤카림의 도주를 걸어서는 못가게 차단시켜준다. 이말의 의미는 우리에게 빠져나갈려면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쓰지 않고는 도망갈수 없게 만든다는 뜻이고 다음번에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이 없으면 빠져나가지 못하고 우리들이 만든

강제적인 맞다이를 해야 한다는 뜻이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올렸으면 이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사는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사면 위에 설명한것 같은 이득을 빼고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으로는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썼을때 빠져 나갔지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까지 쓰면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궁을 쓰고도 빠져나갈수 없게 만든다.

이유야 우리는 이속이 증가되서 빠르게 달려가고 헤카림은 이속이 감소되니까.


그 다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의 마방과 강인함으로 헤카림의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대미지와 공포시간을 줄여주고 한타에서 CC기에 대한

대비를 한다. 그리고 나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으로 마방을 높게올려주고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과 씨너지가 좋아서 30%회복을 36%회복으로

어마어마하게 채력 회복량을 높여준다. 또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흡혈력도 20%상승시켜주니 꿀 씨너지 아이템이다.


마지막 템은 몇가지 선택을 하는데 적 AP챔피언이 강하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주고

적 원딜이 강력하면 Thornmail(가시 갑옷)를 가주면된다. 또 양쪽다 강력하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갔다가 Thornmail(가시 갑옷)으로 가주자.


-볼리베어가 위 처럼 할때 헤카림 빌더-

 

선템-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분노의 영약)->Phage(탐식의 망치)->Trinity Force(삼위일체)

       ->Kindlegem(점화석)->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팔고 사는 순서->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Cloak and Dagger(서풍)->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볼리베어가 위처럼 방템을 막두르면서 온다면 우리의 대처 방법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까지 똑같이 가고 볼베가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을 가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사서 딜량과 라인클리어 능력을 올리고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으로 방어력 올린것을 숲으로 돌아가게 해주고

그것도 아직 부족하기에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으로 쿨감과 딜량을 한번에 올려준다. 대신 몸이 약하기 때문에

갱킹호흥 당하면 한순간에 죽을수 있기 때문에 견제는 적정글 위치를 알때만하고 몸사리면서 기달리자.

(분노의 영약)을 먹으면 흡혈력이 강력해서 맞다이를 쳐도 밀리지 않을것이다. 하지만 더욱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둘러주고 Kindlegem(점화석)을 바로올려서 쿨감 35%로 만들어주면서 채력을 올려서 좀더 버틸수 있게 하며

Kindlegem(점화석)점화석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 아닌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로가서 팀파이트 및 높은 채력으로 볼리베어에게 더 잘 대응할수 있게 한다.

이제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이를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으로 업그래이드 시켜서 볼베의몸을 빠르게 종이짝으로 만들어주면 끝나는대

아직 끝날 기미가 안보이고 계속 돈이 싸인다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팔고 Cloak and Dagger(서풍)으로 가서 딜량과 쿨감 40%를 마치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팔아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으로 신발이 없는것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액티브로 커버하며 방관이 또 생겨서 이제 볼베의 대미지 흡수력으0으로 추락한다. 그런대 이렇게 까지

할필요성이 없기 때문에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or (굶주린 히드라 (근접))로 바꾸어 줘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는 딜러진 빠른 암살이고

(굶주린 히드라 (근접))는 극딜이지만 흡혈력으로 생존성을 좀더 가져가는 점으로 차이를 두자.

볼베나 적탱커의 방관은 룬7.5%특성6%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10%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5%+25%(5스텟일때) = 53.5%로도 충분하니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나온 시점에 팔아도 상관없는 탬으로 전락한다.



----------------------------------------볼리베어 공략 끝------------------------------------



볼리베어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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