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리베어 소개!
볼리베어는 곰을 고대로 본 따와서 엄청 강력합니다.
또한 엄청 죽지도 않는 생존력까지 곰을 그냥 대려 왔습니다.
볼베의 의 갱호흥과 으로 인한 엄청 강력한
평타 추가 마법대미지는 (사실 붙어서 다맞으니까 강력한것일뿐)
하이브리드 챔피언으로 만들기 충분하며 로 인한
사기적인 채력 회복량은 짜증이 확 치밀어 오릅니다.
지속딜 챔피언에게는 토나올만한 패시브 중 하나입니다.
볼베는 공탬을 가지 않아도 패시브 때문에 공속이 빨라져서
포탑 철거를 빠르게 할수 있으면서 적 챔피언들에게는 강력한 딜을 줍니다.
라인전때는 그냥 별것없고 라인전이 끝나기 무섭게 라인만밀고
강력한 채력으로 포탑다이브 로밍을 출장 다니곤합니다.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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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04) | 2418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76) | 21.92 | 5초당 마나회복 | 6.25 (+1) | 23.25 |
방어력 | 31 (+5.2) | 119.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8 - 방어구 관통력 +1.6x1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x2 - 방어구 관통력 +3.2x1
- 방어구 관통력+18.32
- 마법 관통력+7.76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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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장점 단점 찾기-
채력이 30%이하가 되면 6초간 30%의 채력을 회복 시켜준다. (재사용시간 120)
이속이 빨라지고 적을 뒤로 넘겨버립니다.
패시브:공격을 할때마다 공속증가, 액티브 조건:기본공격 3번해야함,
액티브: 볼베의 추가채력에 비례로 대미지 증가, 적의 체력이 1%잃었을때 1%대미지 증가함.
볼베 주위에 적이속을 감소시킨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공포에걸린다.
기본공격에 12초간 추가 마법대미지 버프를 준다. 싶사기...(75/115/155)대미지;;;
이거원 75대미지면 6랩때 무데 대미지에서 크리티컬 뺀거랑 뭐가 달라...
- 파 훼 법 -
볼리베어랑 라인전을 할때 잡기 힘든점이 바로 이패시브다.패시브의 30%회복력은 너무 많이찬다.
그렇기 때문에 이 패시브를 카운터 칠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첫번째 방법: 우리가 언제나 가지고있는 이것!다 라인전 뿐만 아니라 한타때 를 걸어주면
의 30%회복력을 15%로 반감 시킬수 있기 때문이다. 이건 한타때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라인전을 할때 를 걸어버리면 자신의 채력이 15%밖에 안찬다는걸 알고들 있다.
그럼 볼베들은 계산을한다. 내가 15%만차도 적을 죽일수있을까? 죽일수 있다고 판단하면
도망안가고 싸울것이고. 못죽인다고 판단하면 빠질것인대 볼베가 으로 도망가기 전에
우리들은 볼베의 채력 45%를 깍을수 있어야 한다. 못 죽인다면 우리는 를 그냥뺀거랑
다름이 없기 때문에 45%를 깍아서 죽일수있는 위치면(우리 근처쯤?) 를 걸어서
의 회복량을 반감시키고 죽여버리면 된다.
두번째 방법: 이방법이 솔킬을 확실하게 따는 방법인대 준비시간이 좀 오래걸린다. 어떤 방법이냐면
맞다이를 볼베랑 한다. 이때 스킬은 쓰지않고 남겨둔 상태에서 볼베의
만 빼준다. 그러니까 채력 30%이하로만 빼주고 우리는 집에간다. 그러면 적 볼베도 집에
갔다 와서 풀피지만 볼베는 가 없다. 이때 볼베는 패시브가 없으니 사리면서 플레이를
하는대 이점 때문에 의 견제로 피를 계속 깍아 내리고 킬각이 나왔을때
으로 다이브를 치면서 죽이면 된다. 이건 정말로
확실한 공략법인대. 대신 정말 오랜시간을 공들인다. 또한 우리팀 정글이 와서 갱을 해서 죽이면
다음턴에는 또 가 있으니 다시 작업을 기초공사부터 해야하고 갱을 왔다가 역으로 당하면
더심각하다 또다시 가 있으니 다시 작업을 기초공사부터 해야되기 때문에 우리팀이
갱을 오는게 다 손해다... 그리고 볼베의 패시브 쿨타임은 120초다 2분이면 충분히 작업을 할수있다.
달려오면 우리도 로 뒤로 달리자. 조심할껀 다이브 할때 항상 이 있다는걸 가정하고
나서 확실하면 다이브를 치고, 우리가 추노할때 포탑근처에서 우리를 뒤로 넘겨서 포탑OP를
당해서 역으로 죽는것만 없다면 딱히 파훼법은 없다.
대미지가 엄청 강력한 스킬인대. 그 이유는 체력증가로 인한 대미지증가도 있지만
적이 단 체력의 1%당 1%대미지 증가가 이유다. 이로 인해 볼베챔피언 꿀팁은 언제나 스킬
을 딜교를 끝마칠때 쓰는 것이다. 이유는 어차피 볼베의 딜은 모두 평딜이다. 평타사정거리가
닫지 않으면 더이상 공격을 할수가 없는대 스킬은 평타 사정거리보다 좀더 길다.
그러니 평타를 마음껏 때리고나서 마지막에 물어뜯으면 추가 대미지도 높으니 처음이나
중간에 쓰는것보다 훨신 강력하게 대미지를 준다.
파훼법으로는 항상 피관리를 100%으로 하는것과 채력의 최대치를 높여서 볼베에게 공격을
당해도 %수치상에서는 많이 안단것 처럼 되서 의 추가대미지 증가량을 최대한 적게
받는게 스킬의 파훼법이다.
파훼법은 없고 한가지 조심하자. 의 능력에 미니언과 몬스터는 공포에 걸린다라는 말이
있는대 이건 탑에서 엄청 중요한 킵포인트다. 이말은 다시말해 미니언OP를 못받는다는 말과
상통하다. 뭔말이냐면 우리가 초반에 라인을 밀어서 미니언이 엄청 많다. 그래서 따른 챔피언
이라면 적 정글이 와도 2vs1로 미니언OP로 인해서 이길수 있을때가 가끔 있는대.]
볼베는 의 스킬로 미니언들을 공포상태로 만들어서 미니언 OP를 못쓰게 만든다.
(뭐 우리 채력이 100%라면 미니언들이 공포에서 벗어나고 OP버프를 받을수 있겠지만
우리의 채력이 적던가 적정글이 이라면 미니언들이 다죽어서 OP를 못
받을수 있다는걸 경고 해주는것이다.)
6랩 맞다이 싶사기 스킬;;; 1렙궁이 75추가 추가 마법대미지를 주는대 너무 강력하다. 이걸 키면
맞다이를 하지말자. 맞다이를 해서 이길만한 킬각이 나올때는 거의 볼배채력 30%이하일때?
풀피vs풀피로 맞다이를 하면 12초동안 스킬의 100%활용을 해서 엄청 강력하지만
채력이 적을때 을 쓴다면 빠르게 죽여서 스킬 활용을 낮추어 생각보다 약하다고 느끼게
상대를 할수있다. 하지만 그렇게 이길려면 를 뺀 상태야 한다.
파훼법으로는 물리대미지만 으로도 강력한 볼베에게 궁의 마법 추가 대미지는 우리가 마방을
높이지 않은 상태라서 죽죽 달수밖에 없다. 그러니 볼베가 써도 우리가 죽일수 있지 않으면
을 쓰자마자 뒤로 도망가서 12초 지속시간이 끝나면 그때 다시 맞다이를 쳐주자.
-볼리베어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선템-->->->
->->->->->
->->->->
볼리 베어는 자기 회복 스킬이 없는 챔피언이라서 아니면으로 라인 유지력을 높여야 하기 때문에
선템으로 으로 시작을 합니다. 첫 귀환때 1000원을 벌어 온다는 마음 가짐으로 갔다가
귀환해서 을 사줍니다. 을 샀다면 라인전은 무난하게 넘어 갈것이고 을 사면 좀 힘들것입니다.
이유야 뭐... 스킬의 대미지 증가를 급증 시켜줄 과 그 증가한 채력의 30%만큼 맞다이능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받는 이 채력하나로 높은 씨너지를 받을수있는 과
방어력 딸랑 올라가서 그닥 씨너지를 못받는 와는 차이가 무척이나 볼베한태는 큽니다. 그러니 사세요.
그리고는 을 올려서 하이브리드 챔피언이 되준다. 을 올리면 헤카림은 마방이 없어서 마방을 올리도록
무언의 압박을 한다. 그 이유야 위에서 많이 써놨지만. 마법대미지가 워낙 강력하니까 갈수 밖에 없다.
그럼 헤카림이 마방을 올리는 동안 물리방어력이 취약해지는 이타이밍에 우리는 물리공격 아이템을 둘러서
딜량을 증가시키자, 그런대 한쪽으로만 증가시켜주면 마방을 왼만큼만 올리고 끝낼태니 마뎀도 씨너지를 받을수
있는 그런 아이템인 을 사주자. 몰락을 사면 공속이 빨라져서 의 횟수가 증가되니 씨너지를 받는게 맞고
의 패시브로 인해서 물리대미지가 강력해지며, 액티브를 이용해서 헤카림의 도주를 방지하는 엄청난 효과를
마지막으로 흡혈력으로인한 라인유지력 및 맞다이 생존력까지 볼베에게 4가지나 씨너지를 높여주는 초꿀템 입니다.
하지만 다음으로 을 뽑는건 아니고 다음에는 아직 부족한 방어력을 으로 높여서
헤카림의 평딜의 딜로스를 만들어 주고 그걸 으로 올려서 채력증가로 인한 대미지 증가와
의 액티브로 헤카림의 도주를 걸어서는 못가게 차단시켜준다. 이말의 의미는 우리에게 빠져나갈려면
쓰지 않고는 도망갈수 없게 만든다는 뜻이고 다음번에 이 없으면 빠져나가지 못하고 우리들이 만든
강제적인 맞다이를 해야 한다는 뜻이다.
을 올렸으면 이제 을 사는대 을 사면 위에 설명한것 같은 이득을 빼고도
으로는 을 썼을때 빠져 나갔지만 까지 쓰면 궁을 쓰고도 빠져나갈수 없게 만든다.
이유야 우리는 이속이 증가되서 빠르게 달려가고 헤카림은 이속이 감소되니까.
그 다음 의 마방과 강인함으로 헤카림의 대미지와 공포시간을 줄여주고 한타에서 CC기에 대한
대비를 한다. 그리고 나서 으로 마방을 높게올려주고 과 씨너지가 좋아서 30%회복을 36%회복으로
어마어마하게 채력 회복량을 높여준다. 또한 의 흡혈력도 20%상승시켜주니 꿀 씨너지 아이템이다.
마지막 템은 몇가지 선택을 하는데 적 AP챔피언이 강하면 를 가주고
적 원딜이 강력하면 를 가주면된다. 또 양쪽다 강력하면 을 갔다가 으로 가주자.
-볼리베어가 위 처럼 할때 헤카림 빌더-
선템-->->->
->->->->
->->->
팔고 사는 순서->->->->
볼리베어가 위처럼 방템을 막두르면서 온다면 우리의 대처 방법은 까지 똑같이 가고 볼베가 을 가면
을 사서 딜량과 라인클리어 능력을 올리고 으로 방어력 올린것을 숲으로 돌아가게 해주고
그것도 아직 부족하기에 으로 쿨감과 딜량을 한번에 올려준다. 대신 몸이 약하기 때문에
갱킹호흥 당하면 한순간에 죽을수 있기 때문에 견제는 적정글 위치를 알때만하고 몸사리면서 기달리자.
을 먹으면 흡혈력이 강력해서 맞다이를 쳐도 밀리지 않을것이다. 하지만 더욱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를 둘러주고 을 바로올려서 쿨감 35%로 만들어주면서 채력을 올려서 좀더 버틸수 있게 하며
점화석을 이 아닌 로가서 팀파이트 및 높은 채력으로 볼리베어에게 더 잘 대응할수 있게 한다.
이제 이를 으로 업그래이드 시켜서 볼베의몸을 빠르게 종이짝으로 만들어주면 끝나는대
아직 끝날 기미가 안보이고 계속 돈이 싸인다면
을 팔고 으로 가서 딜량과 쿨감 40%를 마치고 를 팔아서 으로 신발이 없는것을
액티브로 커버하며 방관이 또 생겨서 이제 볼베의 대미지 흡수력으0으로 추락한다. 그런대 이렇게 까지
할필요성이 없기 때문에 를 or 로 바꾸어 줘서 는 딜러진 빠른 암살이고
는 극딜이지만 흡혈력으로 생존성을 좀더 가져가는 점으로 차이를 두자.
볼베나 적탱커의 방관은 룬7.5%특성6% 10%5%+25%(5스텟일때) = 53.5%로도 충분하니 는
나온 시점에 팔아도 상관없는 탬으로 전락한다.
----------------------------------------볼리베어 공략 끝------------------------------------
볼리베어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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