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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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4
5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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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5 다이아] Sulfuras I 의 정글뽀삐 가이드

- ES_쥬도(2015-01-31, 조회수: 6970)





안녕하세요 닉변하고 돌아가려다

실버님한테 먹혀서 강제 닉변한 Sulfuras I 입니다.

뽀삐가 리워크  예정이라 곧 폐기가 될 것 같지만은 ..

심심해서 한번 써봅니다.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유체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0 (+4) 128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마나 +11.25
    x3
  • 방어 +4.26
    x2
  • 마나 +37.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17.52
  • 마법 저항력
    +18.036
  • 마나
    +71.25
총 가격 : 10,143 IP
마나가 조루라서 마나룬을 갑니다. 상대가 모두 ad일시 성장마방을 쿨감룬가도되고 방룬가도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기본적으로 이것을 사용하고

디펜스에서 체력과 방어력을 더 올리는 0/11/19를 사용 할때도 있습니다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6/12/8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50/80/110/140/17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무빙 e 벽꿍 평타 q

스킬 활용 팁

1렙은 인베싸움에서 최강의 스턴과 딜을 자랑하는 E를 찍어줍니다. 후 E Q W순으로 찍어주고 Q선마해서 정글링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E는 찍어주면 벽꿍딜에 도움은 되나 마나가 조루이므로 W부터 찍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 변경했습니다.


기존얼건트리는 딜이 부족해서 .. 역시 뽀삐는 기본공격력이 높아서 트포가 최곱니다.

기존 포식자를 가고 가면 트포가 나오는 속도가 너무 늦으므로 추적자만가고 바로 트포를 가줍니다. 그러면 보통 18분에 뜹니다.

그뒤에 신발을 업글 해주는데 쿨감신,마관신,이속신,기동력, 닌자 등 상황맞쳐서 취향대로 가줍니다.


그 다음에는 적 AP딜러가 1명이하면 위의 아이템트리처럼 총검 ,용사 , 신발왜곡, 정당한영광 이나 방템 가주시면 됩니다.

만약 탑,미드,정글,딜이쌘 서폿(자이라등..) AP딜이 강력한 챔프가 2이상이면 총검가지 말고 멜모셔스가줍니다. 그뒤 정당한영광 가주시고 심홀, 총검 , 벤쉬 등등 알아서 적절하게 가시면 됩니다.


마나는 항상 부족하므로 집갈때마다 마나포션 2-3개는 챙깁니다.


총검말고 몰왕가도 되는데 저는 몰왕 공속이 비효율적이라 생각하고 총검은 주문흡혈도 좋고 액티브사거리도 더길고 평타와 스킬칠때마다 쿨이 줄어서 한타때 두번사용할수도 있어서 총검이 더좋다고 생각하여 총검을 가줍니다.


용사는 필수가 아니라  돈되면 정당한영광 먼저가도 좋습니다. 굳이 용사가 아니라 체력올려주는거나 주문력 쿨감20올려주는거 가도 괜찮습니다 상황맞쳐서 가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은 라인전이 없어서 챔프별 대응법도 있는게 아니라 딱히 적을건 없습니다만 생각나는대로 적어보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무난하게 일반적인 정글러처럼 3렙찍고 집가서 추격자의 검 업글하고 2번째 버프먹고 플레이 해도 되나

 뽀삐는 E Q 찍는 2렙이 엄청 강력합니다. 블루진영일시 선레드 먹고 허를찌르는 2렙 미드갱킹이나 카정을 노려도 좋습니다. 물론 무리하다가 겜 터질수도 있으니 우리 라인이 푸시를 하고 있는지 당하고 있는지 맵리딩하고 판단해야 됩니다.

 레드진영일시 3랩 찍고 집가서 추격자업글하고 상대가 푸시해서 갱킹각 나오면  레드안먹고 혹한의 스마의 힘으로 허를찌르는 갱을 가는것도 좋습니다. 두꺼비를 노스마로 먹고 상대레드로 달려서 스틸과 킬을 노리는것도 잘 통하긴 하는데 적이 와드를 박아 놓았다면 적라이너의 빠른 합류로 적 정글에서 사망하고 욕을 쳐먹을 수 있으므로 상황판단을 잘해야 됩니다. 

 

 기본적인 갱킹루트는 빠른 스피드를 살려서 푸시된 라인을 갑니다 . 적뒤로 돌아가서 벽꿍각이 나오면 벽꿍 . 나오지 않으면 우리편쪽으로 넉백만 시켜도 좋습니다. 역갱 당하지만 않으면 플래시는 무조건 뺍니다.

갱을 갈때 미리 핑을찍어 알리고 제가 와드범위 밖에있을때  싸우라고 유도 하고 고스트등 빠른스피드를 살려서 뒤로 돌아 바로 합류해서 갱을 가는것이 좋습니다. 뚜벅이의 비애라고 할까.. 람머스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부쉬에 대기를 탄다거나 확실하지 않는 역갱을 노린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비효율적이라고 해야 할까요 . 확정CC가 있다면 모르겠지만 대기탄다고 킬각이 백프로 나오지가 않거든요. 시간낭비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또 상대 정글러의 역갱으로 역관광 당할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또 판단해야 될것은 상대 생존기와 우리라이너의 CC기의 유무가 중요합니다. 상대라이너가 생존기가 엄청 나게 좋은 챔프일 경우 갱성공률이 무척 떨어지겠죠. 또 우리라이너가 CC기도 없고 폭딜도 안되는 짤짤이 챔이라면 갱킹성공률이 떨어집니다. 이를 판단해서 상대적으로 갱킹성공률이 높은 라인으로 갱킹을 갑니다. 탑 미드가 모두 갱킹이 갑갑한 구성일 경우도 있는데 이럴경우 무리하게 갱킹을 노리기보다 정글몹을 잡고 와드작업을하고 적 정글러 위치파악에 주력합니다.


또 한 라인에 갱킹을 갈때 적 정글러가 역갱을 안오거나 라인커버를 안오면  다른 라인에 경고를 해야 됩니다 . 99%의 확률로 곧 다른라인에 갱킹을 옵니다. 예를 들면 탑갱을 가면 푸시하고 있는 미드나 봇에 경고를 해서 사리라고 해야 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스피드입니다. 빠른 스피드로 상대가 알아 차렸을때는 이미 늦어버린 상황을 만들어야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정글 시야를 주지 않는것 이 중요합니다. 우리정글에 와드가 박히면 아무리 스피드가 빠르더라도 갱킹을 알아차리고 도망가거나 역갱을 노리겠죠. 핑와나 렌즈로 우리정글 시야는 주지 말아야 합니다.



 

 

중반 운영법

 궁을 찍은 이후부터 다이브 갱킹이 가능합니다.  타워뒤로 돌아가서 궁키고 무적으로 타워딜 상쇄하고 죽이면 됩니다.

주의점은 와드가 박혀서 가는 도중에 적에게 파악 당할가능성이 상당한데 다이브하기전에 상대 움직임을 판단해야 됩니다. 봇다이브가 2킬딸수 있어서 봇다이브가 주가 되는데 이때 미드라이너의 합류를 주시해야 됩니다 . 미드라이너가 안보이는데 다이브를 한다. 그러다가 바로 미드라이너와 정글러가 합류해서 4대 3싸우다 트리플킬 따이고 다이브했다고 욕을 엄청 먹을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시 역할은 원딜을 잡는거입니다. 미드라이너는 보통 생존기도 많고 존야가 있어서 물기 애매하죠 물론 벽꿍각나와서 순삭이 가능하면 물어도 됩니다. 진입타이밍의 베스트는 적뒤에서 백포지션을 혼자잡고 개돌해서 샌드위치로 적 딜러를 무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 궁은 탱커.. 보통 탑이나 정글 서폿한테 거는게 가장 이상적이죠 원딜을 물게되면 보통 어그로가 원딜 서폿 2명은 99% 먹을수 있고  궁을건 탑이나 정글 까지 3명 .. 어쩌다 4명까지 어그로를 먹는 상황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적 원딜을 조져버릴수가 있습니다. 이후 우리팀원들이 상황정리하면 끝.

물론 적 탱커나 서폿이 CC기가 엄청나면 절대로 걸면 안됩니다 궁시간동안 CC기 걸려서 아무것도 못하고 궁이 끝납니다 궁 없는 뽀삐란 아무 존재 의미가 없죠. 그냥 쓰레기입니다... 이런 상황일때는 바로 들어가기 보단 적이 먼저 우리 딜러진을 물때 옆으로 치고들어가 앞에 치고간 적한테 궁을걸고 후방딜러를 무는것이 좋습니다. 어쩔때는 적 원딜한테 궁을걸고 무는것도 좋습니다. 궁에는 무적뿐만아니라 증뎀도 있어서 빠른 순삭이 가능하죠 원딜러는 CC기가 보통 없고요. 물론 레드든 원딜한테 걸다가 카이팅 맞고 슬로우걸려서 죽을수 있으므로 유의합니다. 

가장 안좋은 상황이 적 정면에서 5대5로 대치하고 있는데 혼자 고스트키고 궁키고 원딜 무는겁니다 . 적은 뒤로 후퇴하게 되고 궁 끝날동안 원딜을 못 죽일 가능성 아주 큽니다. 그리고 우리편은 뽀삐의 속도를 따라잡지못하고 뽀삐혼자 5대1로 둘러쌓이고 죽게 됩니다. 

가장 고난도 스킬이면서 핵심인게 궁을거는 타이밍인데 어그로를 적절히 끌면서 적이 스킬을 쓸때 궁을걸어 딜을 무적으로 딜을 다 흡수해서 적 스킬을 낭비시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적 딜러 순삭..이런 상황을 만들면 한타는 99%승리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쓰고 보니 장황하게 써서 별 내용은 없네요.. 하지만 뽀삐를 플레이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이것때문에 욕을 먹기도 하지만은 뽀삐를 플레이할때 마음가짐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DO DIVE !!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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