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레오나, 여명의 빛
Leona, The Radiant Dawn
0
16
14
0/0
(서포터) 어머니의 마음으로...

- Yammer(2015-01-29, 조회수: 3070)

우연히 군대외박에서 처음 맛을 보았습니다.

 

시즌2 입문

 

시즌3 언랭

 

시즌4 실버2 마무리

 

시즌4종료 프리시즌

 

 

 

 

챔프 판수는 타 공략, 장인분에 비하여 턱없이 낮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번 공략을 통하여, 전하고 싶은 정보는 레오나 뿐만이 아니라

 서포터로 실력 향상 및 승리에 가까워지는 팁을 전하고자 글을 적습니다.

(보시다시피 서포터 챔프 랭크 픽률이 많습니다. 타 챔프는 어쩔수 없이 가야되거나, 양보를 할수밖에 없는 경우...)

 

 

 

 

 

 

 

레오나, 여명의 빛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16 (+101) 2363.16 마나 302.2 (+40.0) 982.2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43 (+0.85) 22.8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43 (+4.8) 12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2
  • 마법 저항력 +1.34
    x7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4.3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5.392
총 가격 : 4,804 IP

플레티넘을 찍으면서 룬페이지는 처음에 지급되는 기본 2개의 페이지로 종료를 했습니다.

(15년 신년행사 이벤트로 1+1 구매했습니다. 어서 여러분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룬페이지 2개 중 하나가 위와같은 룬이며,  다른 하나는 마관+주문력 AP룬입니다.

 

당시 30레벨 찍은후 룬이라는것을 처음 알아서, 고민하던중 인벤 공략에서 '범용룬' 이라 하여 보편적인 것을 보고

따라 구매했습니다. 정말 이 두개룬이면, 대다수 챔프에게 적용이 쉽습니다.

문도 같은 체젠을 제외한..

 

** 저는 어느 챔프를 처음으로 픽하는 경우, 항상 인벤공략을 여러번 찾아서 배워서 플레이를 합니다. **

 

 인벤공략을 보시면, 룬은 취향이다.  라고 하는데, 공감합니다.

 

빨간색에는 공격관련룬, 노란색에는 방어에 관련된룬, 파랑색에는 쿨,마법 관련룬이 효율이 높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이 방어적이면, 방어에 더 무게를 두시고, 공격적인것은 저와같이 룬을 셋팅을 하시면 될것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0 21 9  /     0 16 14       두개를 사용하지만, 라인전 이득을 보기 힘들면 골드차이가 제법 납니다.

그래서 0 16 14 를 사용을 많이 합니다.

 0 21 9 사용시 욕심 하위 특성 빼시고 방어특성에서 신속 전설의수호자 불굴 주시면 됩니다.

 

회복력과 마법의 갑옷의 특성 차이는 라인전을 중심으로 혹은 후반한타 중심으로 찍는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레오나의 W스킬로 강력한 탱키함은 충분하다고 필자는 생각을 하여, 체젠을 넣어 주었습니다.

이중갑옷 대신 회피술에 투자한 것은 상대 서포터들의 견제스킬이 대부분 광역인 것, AP챔프 포킹에

대미지 감소를 위한것입니다.

 

조금더 안전한 와딩을 하겠다 하시는 분은 차원넘기대신 투자하시면 됩니다.

(물몸서포터인경우 저는 주로 이 특성을 꼭 투자합니다.)

 

 

스펠은 탈진 점멸이 가장 무난 합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

 

Ignite(점화)

점화를 드는 경우, 상대를 압살하는 경우 혹은 소라카, 문도, 소나, 스웨인 같은 체력 회복 챔프가 있는 경우

선택을 합니다.

 Heal(회복)

회복의 경우 우리 ad딜러가 정화,방어막을 든경우 들어줍시다.

Teleport(순간이동)

텔레포트의 경우 우리 라인은 버티기만 할것이다. 하지만 기회바서 로밍도 가겠다.

 

Ghost(유체화)Revive(부활)Smite(강타)Clairvoyance(천리안)Clarity(총명)Cleanse(정화)barrier(방어막) 

결과창 신고 꾹

햇빛 (Sunlight)
레오나의 공격 스킬을 맞은 대상은 1.5초 동안 햇빛 효과를 받습니다. 햇빛 효과를 받은 대상을 아군 챔피언이 공격하면 해당 효과가 사라지며 추가로 32~151만큼의 마법 피해를 받습니다.
여명의 방패 (Shield of Daybrea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레오나의 다음 자동 공격이 10/35/60/85/110 (+0.3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주며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일식 (Eclips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동안 8/12/16/20/24의 피해량 감소 효과와 20/27.5/35/42.5/50 (+0.2 추가 방어력)의 방어력, 20/27.5/35/42.5/50 (+0.2 추가 마법저항력)의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될 때, 근처에 적이 있을 경우 55/85/115/145/175 (+0.4AP)의 피해를 주며 이때 위의 방어 효과가 3초만큼 더 오래 유지됩니다.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는 5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450)
천공의 검 (Zenith Blad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레오나가 검으로 태양의 형상을 만들어 일직선에 있는 적에게 50/90/130/170/210(+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형상이 사라지면 마지막으로 공격 당한 챔피언이 0.5초 동안 이동을 할 수 없게 되며 레오나가 그쪽으로 돌격합니다. (사정거리: 700)
흑점 폭발 (Solar Fla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태양 에너지를 소환하여 눈부신 광선으로 적에게 150/225/300(+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이동 속도를 80%만큼 늦춥니다. 폭발의 중앙에 있는 적은 기절합니다.

흑점 폭발을 시전하면 레오나가 5초 동안 작열 효과를 얻습니다.

효과 지속 시간 동안 레오나의 다음 기본 공격 3/4/5회는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30/40/50 (+0.1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햇빛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 베이스 : 평 Q 평   : 와드순삭시, 부시에서 근접해올 경우

 

2렙 : E 평 Q 평  

3렙 : W E 평 Q 평  or  E W 평 Q 평   // 되도록 E에 적중되면 날아갈때 사용을 합니다. W를 빨리 터트리는 경우 전자콤보

6렙 :  동일 하지만, 궁을 먼저 쓰냐 콤보 이후에 쓰냐의 차이 입니다. 

 

스킬 활용 팁

 ** 초반 그랩류, 돌진챔프 상대시 함부로 와드를 평 Q 평 콤보로 지우지 마세요  **

      //   극 초반 Q 스턴이 없는 레오나는 정말 약합니다.  레오나를 적으로 만날시 , 이 상황을 유도하고

                                                                                                                    싸움을 걸면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고정
보통의 경우 최종템
기본 테크트리

시작템은 고대주화는 가지 않습니다. 승천의 부적 효과는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고대유물방패와 번갈아가며 게임을 해본 결과 라인전의 강력함의 차이가 매우 크다고 필자는 느껴서 가지 않습니다.

 

도란방패의 경우, 상대의 조합이 견제기가 좋아서, 얻어 맞는 경우가 많다고 느낄경우 도란방패를 사고 싸움에 임합니다.

고대유물방패가 봇듀오의 체력회복과 돈 수급, 빠른2렙 싸움 라인 지속시 이득이 좋아 필자는 정말 힘들다고 느끼지 않는경우 방패테크트리를 시작합니다.

 

고대유물 방패 / 투명와드 / 체력포션 2   (상대의 갱킹력이 좋을 경우)

 

고대유물 방패 / 체력포션3 / 마나포션1 (상대조합이 쓰레쉬같이 호응력이 좋은 챔프가 아니고, 상대 정글러가 뚜벅이 갱인 경우)

 

 

**우리는 어머니 입니다. 아기들은 언제 무엇에 사고를 입을지 모르니 시야석은 선택이 아닌 강요입니다.**

귀환시 500 골드 이하 루비수정+와드+포션

          800 골드 이하 방패 업그레이드 + 와드+포션+핑크와드

         1000 골드 이하 방패 업그레이드  +루비수정 +  와드+포션+핑크와드

1000 골드 이상에 상대가 귀환된경우  집가셔서 템을 뽑아오시는게 좋습니다. ( 마나도 없고, 시야도 불안해서 )

 

시야석 구매이후 장신구교체 이후 템트리를 위에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기에 글로 적습니다.**

상대의 조합이 AD 비율이 좋다. -> 란두인 테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AP 견제, 포킹이 아프다.-> 벤시의장막 테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AP 챔프가 너무 무섭다 -> 벤시+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CC의 무서움에 원딜이 위험해질것이다. -> 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의 도가니)

대치구도 형성중 상대의 견제, 포킹스킬에 체력이 사라지는게 부담이다 -> 워모그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상대가 AP챔프들로 구성되었고, 정글러가 선택을 안하는 경우 -> 강철의솔라리펜던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후순위 권 아이템)) 첫코어템으로 선택시 효율이 좋지 못합니다.

우리 조합이 상대를 쫒아가면서 잡아야 한다.-> 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

상대의 쳄프가 평타 AD 위주이다 -> 가시갑옷Thornmail(가시 갑옷)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고 AD위주이다 -> 얼어붙은 심장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우리팀원이 전부  AD챔프이다 -> 지크의 전령  (주로 마지막 템으로 갑니다.)Zeke's Herald(지크의 전령)

 

정말 흥해서 공격템을 하나 정도 가고 싶으신경우 취향별로 구분했습니다.

탱키 + 주문력 + 세레머니 = 존야의모래시계 - W키고 터지기전에 멈춰줍시다. 적들의 멘탈도 멈춥니다.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탱키 + 주문력 + 평타강화 + 슬로우 = 얼어붙은 건틀릿 - 평Q평의 딜의 극대화와 스킬딜 + 슬로우(얼어붙은 건틀릿)

탱키 + 공격력 + 무한슬로우 = 얼어붙은 망치 - 너는 도망칠수 없다. 뚜벅이들은 답답함에 미칩니다.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탱키 + 공격력 = 맬모셔스의 아귀 - 체력과 공격력의 등가교환으로 평타대미지 증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삼위일체 - 슬로우가 없어서 딜템을 간다면 애는 잘 안갑니다.Trinity Force(삼위일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 년 입니다.

타 라인가서 힘자랑하다가 이제 할만하게 바뀐것입니다.
정글러를 불르거나, 라인을 당겨서 원딜을 집요하게 물어 줍시다.
브라움

근접시 이녀석 보다 무서운 녀석이 있을까 싶음.

갱부릅시다.

와드박으러 잠시 비우거나 원딜과 거리 멀다고 하면, 바로 원딜 물어 딜교 합시다.
잔나
잔나가 QQ 로 레오나 진입 띄우면, 그냥 계속 평타로 얻어맏고 나와야합니다.
부쉬에서 급습을 하거나, 킬각 될경우 점멸 Q로 이니시를 합시다.

6렙 이후 잔나 부터 궁으로 내리 꽂아 처리합시다.(계절풍 쓰기전에 잡아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점화 드시고

까마귀 피해를 최소화 하시면서, 너프로 챔피언에게 여러번 피해주기 힘들어졌습니다.
2렙 E Q
3렙 E Q W

나미
점화 드시고

3렙까지 피관리 잘하면서, 버티시고
W쓰러 가까이오면
물어 죽입시다.
소나
점화 드시고

3렙까지 피관리 잘하면서, 버티시고
가까이오면
물어 죽입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서포터 챔프 대응법을 적어 보았습니다.

 Nami(나미)쉬움

점화드시고

3렙까지 W를 피하시면서, 아무나 물어도 됩니다.


Nidalee(니달리)  보통

 ap 니달리의 경우 되도록 함정을 피하시되, 우리 정글러의 땅꿀 계획시 밟아줍시다. 당연히 창은 피합시다.

원딜을 먼저 물되, 이녀석 물어도 됩니다만, 도주능력이 매우 좋으니 되도록 한번 도망가는 것은 방생해주고

전투 이탈시 원딜로 타겟 바꿔주시면 됩니다.

 

Lux(럭스)  보통

초장거리 견제능력을 보유하였지만, 초반에 회피하여 마나를 바닥 내는게 좋습니다.

정확도를 위해 앞으로 기어나와서 때릴 경우 불어주면, 쉽게 앞으로 못나옵니다.

 

Leona(레오나)  보통

누가 원딜을 더 잘물어주고 원딜이 딜을 더 잘넣는 차이

 

Lulu(룰루)  하드   // **년

스킬들이 하나같이 쓰레쉬만큼 사기적인 구성, 타라인가서 힘자랑하다가 너프먹어서 그나마 할만한 존재.

정글러 호출해서 확실하게 노립시다. 혹은 라인을 당겨서 원딜을 집요하게 물어 줍시다.

 

Lee Sin(리 신) 쉬움 ~ 하드

지속딜에서 밀리고, 원딜이 킥으로 적들 사이에 나올경우 위험. 원딜이 맞지만 않으면, 간단하니, 원딜 물다가

킥으로 걷어차려 들어오면 스턴으로 묶어 주면됩니다.

 

Malphite(말파이트) 쉬움

초반 하는게 q굴렁쇠 말고는 없습니다.

그냥 원딜이 cs먹는거 나오면 원딜 물어 죽입니다.

6렙이후 절대로 와드 필히 하시고, 원딜과 겹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Morgana(모르가나) 보통 ~ 하드

6렙 이후 진입하다가, 역관광 당합니다.

블랙쉴드 쿨이 매우 길기 때문에 공중에 E로 겁을주어 쿨이 빠른것을 이점으로 물면 됩니다.

 

Dr. Mundo(문도 박사) 보통

도끼만 피하면 됩니다.

 

Vel'Koz(벨코즈) 쉬움 ~ 하드

2렙이후 못물면 하드이고 물면 쉬움입니다.

애보다 몸이 약한 서폿이 있나 싶습니다.

 

6렙 이후 싸움에 벨코즈 궁극기를 컷트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벨코즈 부터 짜르면 좋습니다.

 

Volibear(볼리베어)  보통 ~ 하드

타워앞에서 진입, 깝치다가 타워로 넘어져 가면, 망합니다.

패시브 항상 기억하고 계셔야 합니다.  원딜만 죽어라 무십쇼..

 

 

Braum(브라움)  하드

위 내용과 동일

 

Brand(브랜드) 쉬움

벨코즈처럼 스킬이 장거리도 아니라서 물기 편합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쉬움 ~ 보통

타워로 끌려가면 죽습니다.

와드 잘해두시면서, 정글러 위치 파악후 원딜에게 선이니시 걸면 딜교에서 이길 확률이 높습니다.

 

Sona(소나) 쉬움 ~보통

q평 각재면서 엄청 견제를 할것입니다.

3렙까지 최소 피해로 버티시고 체력관리 하셔서 물면됩니다.

 

Soraka(소라카) 보통

점화 필수로 들어주시고 애부터 물어 죽여야 합니다.

원딜 물다가, 살아서 도주하는 경우 있습니다.

 

Shen(쉔) 하드

애가 원딜 뒤에서 있으면 레오나 진입시 우리 원딜과 1자로 도발 걸면 집니다.

즉 원딜과 떨어져 있는 경우가 최적입니다.

지속력도 쉔의 Q가 아군 체력회복에 넉넉하게 보탬을 하니 라인전오래해서 좋을게 없습니다만,

쉔이 궁으로 타라인 지원을 가면, 그때 타이밍입니다.

 

 

Thresh(쓰레쉬) 보통 ~ 하드

스킬셋이 사기입니다.

쓰레쉬가 E로 레오나 진입을 막으면, 평짤의 고통입니다.

랜턴으로 아군 구원능력, 정글러 호출, 호응이 매우 좋습니다.

단, 체젠과 방어력이 너프를 먹어, 옛날 처럼 단단하지 않습니다.

정글러를 부르거나 겁없이 앞으로 나오는 원딜을 물어봅시다.

 

Alistar(알리스타) 보통 ~ 하드

둘다 서로 상대를 꺼려합니다.
둘중 하나가 원딜을 물면, 같이 상대 원딜을 물고 자빠지면 됩니다.

이녀석이 나에게 접근하면 Q만 넣고 빠지는게 좋습니다. 
Q W 로 호응 당하면, 레오나 피관리 힘듭니다.
아래 사항만 주의하면 됩니다.
*다이브 금지*
*상대타워앞 진입 금지*
*와드로 상대 정글러 위치 항시 주시*

 

Annie(애니) 보통 ~ 하드

평타 사정거리가 매우 깁니다. 하지만, 모션도 좋지 않고 AP룬을 들고오면, 아프지는 않습니다.

애니가 피가 없을경우 노려서 물어 죽인다면, 좋지만, 순삭을 하지 못한경우 역습에 위험합니다.

정글러를 불러 확실한 킬을 노립시다.

 

Janna(잔나) 하드

가까이 가기 힘듭니다. 정말 잘하는 잔나이면, 고통속에 고통입니다.

계절풍을 사용하게끔 하고, 레오나 궁이 더 빨리 도는것을 중점에 둡시다.

한타시 확실하게 이녀석에게 cc를 부어넣어 순삭을 하던가, EQ콤보만으로 계절풍을 빼게 합시다.

 

Zilean(질리언)보통

폭탄딜에만 피해받지 않고 싸우면 됩니다. 6렙이후 질리언이 궁을 쓰게 된다면, 기다려서 죽일지, 바로 죽일지

생각을 잘하시기 바랍니다.

 

Karma(카르마) 보통

멘트로 + Q짤 너무 아프니 꼭 2타를 연속으로 맞으면 안됩니다.

기회봐서 아무나 먼저 물어도 됩니다만, 맨트라 빠지고 들어가는것을 추천합니다.

 

Taric(타릭) 보통

무시하고 원딜만 물면 됩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 쉬움

점화 드시고 2렙 ,3렙에 찔러 줍니다.

6렙 이후 부쉬에서 궁쓰는것만 조심합시다.

미카엘의 도가니는 꼭 들어줍시다.


마치며

 **상대법을 적었지만, 기본적으로 우리 AD딜러가 상대 AD딜러보다 라인전을 이기는 경우 진입을 하셔야 합니다.**

상대가 드레이븐, 니달리로 가정후에 우리조합이 베인인데 막 진입하시고 그러면 안되는 겁니다.

 

**진입 조건 (해당사항이 많을수록 확실한 킬보장// 다른 서포터또한 동일)**

우리조합이 상대보다 강하다

지금 체력상황이 우리가 더 유리하다

상대 정글러가 이쯤에 있을 것이다. 탑에 있었다, 집이다.

스펠의 차이, 레벨의 차이가 있다.

정글러가 바로 뒤에 대기중이다.

글로벌 지원이 가능하다.


**한타 행동**

우리가 상대를 물어뜯는 조합일경우 혹은 이니시가 부족한경우에는 레오나가 상대 딜러를 물어서 

싸움을 강제로 하는 것입니다.


그외 우리원딜만 지키면 이긴다 일경우 궁극기로 상대딜러만 적중시켜주시거나 

궁극기마저도 우리 원딜을 지키는 용도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적는 게임 팁 

주로 와드를 심는 위치 입니다.

초반 핑크와드의 경우 블루팀은 우리 삼거리 부쉬 안쪽에 두셔야 합니다.

(이를 없애려 오는 겂이 없는 서포터를 물어 줄수 있습니다./ 이곳의 와드의 목적은 상대 와드를 놓지 못하게 함으로

언제든 우리 정글러가 올수 있다는 겁을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드래곤 앞에 하나두시고,

 

레드팀의 경우 맞은편 부쉬에 심어도 좋지만, 저는 통상 미드 아래 부쉬에 놓아서 위쪽 루트를 없애고,

상대 핑크와드를 지워서 그자리에 와드를 확보 하거나, 칼날부리 앞에 와드를 해두어 위치를 확인합니다.

 

 

서포터가 시야석이전 시야는 항상 와드를 통해 상대 갱킹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 와딩시 상대 정글러가 다른곳 출몰시 깊숙히 심는것입니다. 무턱대고 들어갔다가,  와딩을 통해 본 상대팀원이 퇴로차단을 당하면, 300골드 헌납합니다.

 

라인전시 상대서포터가 와드를 하는 것처럼 올라가면,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와드를 던질 경우

던저지는 표식이 남습니다. 이를 통해 와드가 됬는지 볼수 있습니다.  반대로  와드가 없지만 '나 여기 와드했다'

하며, 페이크를 줄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티어가 높은곳에서 잘걸리는 페이크입니다.

 

**롤의 실력도 공부와 같습니다. 책을 자주 보고 다니던 친구가 공부를 평소에 잘 하듯이.

 인벤 공략을 스마트폰으로 챔프 성향, 스킬, 사용법을 읽어보면, 상대할때 참고가 매우 됩니다.

즉, 공략글을 많이 읽어보시는 분이, 실전 경험에 도움이 될것 입니다.


** KDA 관리보다 팀에 승리를 위한 플레이를 합시다. 

** 게임하시면서 욕은 하지맙시다. 대화 차단하시면 됩니다. 대꾸 X (어느 이상 티어쯤부터 욕설량이 줄어듭니다)

** 서폿과 원딜은 같이 뭉쳐다니고, 자리를 비울경우 채팅으로 잠시 사려달라고 말합시다.

** 트롤을 할것 같다고 픽창에서 느낄경우 전적검색으로 확인후 닷지합시다. 6lp 버리고 16지키는 거입니다.

mmr은 변동 사항 없습니다.

** 게임 여러판 계속 풀리지 않는경우 그날은 잠시 접어두고 합시다.(휴식휴식)

** 정글러는 호구가 아닙니다.(라인터지고 갱부르지맙시다. 라인터지면 정글러가 가장 머리아픕니다.)

** 게임 시작후 빠른 인베 주요 거점 루트에서 대기를 합시다.

(이후 와드가 남는 경우 우리 정글러의 안전한 정글링을 위해 인베 루트에 와드주고 갑시다.)


여러 팀이 많이 있지만, 막상 이곳에 적자니 기억이 잘 나지는 않습니다. 생각이나면, 다시 적어두고 그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