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6명
58.3% (21표)
2.8% (1표)
38.9% (14표)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21
9
0
21/36
AP피즈 너프됐는데 왜하냐 AD피즈해라

- 너프좀요(2015-02-20, 조회수: 114177)

시즌3도 브5

시즌4도 브5

시즌5마저 브5인 현지인이다

 

지금은 피즈로만 랭 돌리는 중...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137 IP

룬은 그냥 니가 가지고 있는 AD룬 껴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파괴전차체력템 위주로 가니까 찍어주면 좋음

Ignite(점화)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에 치유량 감소 삭제됐더라 그래서 그냥 점화든다

Flash(점멸)피즈는 졸렬하다 고로 점멸을 든다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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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들어가서 평타로 뚜드리 패든가 아님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이걸로 상대 스킬을 씹은 뒤 뚜드리 패고 튀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패든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or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Urchin Strike(성게 찌르기)-평타로 뚜드리패기

스킬 활용 팁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평타 많이 때릴 꺼니까 괜히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선마해서 마나 낭비하지 말고 그냥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선마해라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선마해도 딜 별로 못 주고 하여튼 쿨감만 좋지 마나 낭비가 애미뒤짐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이거 잠수함 너프를 받았는지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쓸 때 상대 도주기 쓰면 데미지 안 받드라ㅡㅡ

이제 선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꼴아박는게 중요함 어떻게든 슬로우를 묻혀서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꼴아 박든지

아니면 잘 맞출 자신 있으면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그냥 꼴아 박든지 어떻게 해서든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먼저 맞추고 딜 넣어야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아니면 (수정 플라스크)로 ㄱㄱ

상대가 AD거나 CC기가 없는 AP라면 Trinity Force(삼위일체)-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렇게 가고

CC기 있는 AP라면 Trinity Force(삼위일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간다. CC기 엄청 거슬린다.

Phage(탐식의 망치)를 먼저 사든 Sheen(광휘의 검)을 먼저 사든 좋다.

Zeal(열정의 검)만 마지막에 사면된다.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나온 뒤의 피즈는 엄청 강하다... 굳이 바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지 않아도 될 정도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까지 사고 나면 닥탱템으로 가는게 낫다.

괜히 피즈니까 딜템 간다 이러다가 상대방한테 뚜드리 쳐맞다가 뒤진다.

하지만 상대 팀이 하나같이 방어템을 사버려서 딜이 안 박히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간다.

신발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중에서 선택해라

괜히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이딴거 사지말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궁때매 안죽음ㅡㅡ
리븐
개인적으로 리븐은 너프해야 된다고 생각함
이 새끼 그냥 못이김
판테온
초반만 잘 버티면 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바람 날려서 에어본 쏠 때 e로 피해서 평타평타 쳐때리면 됨
개쉬움
카타리나
wq로 접근하고 뱅글뱅글 돌면 e쓰고 그러면 됨
베이가
어차피 AD로 가서 궁뎀 얼마 안 받고
헤르메스의 발걸음 사고 난 뒤에는 그냥 짓밟음

 이 때 까지 만나본 놈들만 올림


Nidalee(니달리)니달리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쓸 때 Pounce(급습 / 매복 덫)쓰면 데미지가 씹힐 때가 있어서 개좆같음

뭐 별로 어려운 건 없고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쳐맞을 꺼 같을 때는

괜히 망설이지 말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그냥 써라 안맞겠지 하지말고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평타가 근거리라서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각이 나옴

음... 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쓰는 족족 다 쳐맞지만 않으면 쉬움



Ahri(아리)아리


 Charm(매혹)쓰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쓰고 달라 붙어서 개 패면 됨

뭐 아리가 대가리가 있으면 함부로 Charm(매혹)안 쓸꺼임

그러면 뭐 어쩌냐 니가 Charm(매혹)쓰게 만들어야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만 나오면 Charm(매혹)맞아도 이김



Annie(애니)애니


 Pyromania(방화광)만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피하면 그냥 씹바르지만 그건 입롤이다.

Pyromania(방화광)없을 때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각 만들어서 싸우면 이기긴한다

물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나오고 나서는 아무것도 아님



Zed(제드)제드

 제드는 평타가 근거리라서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각 나옴

Death Mark(죽음의 표식)쓰고 풀발하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씹어주고

후반가서 제드가 템 사와도 방템 많이 있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도 있어서 암살도 안당함



Xerath(제라스)제라스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돌진하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도 못 써보고 Shocking Orb(충격 구체)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Arcanopulse(비전 파동)쳐맞고 딸피 돼있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만 나와도 Shocking Orb(충격 구체)기절 시간 얼마 안되게 되니까 씹바를수 있긴 한데

어쨋든 Shocking Orb(충격 구체)빠졌을 때 어떤 수를 써서라도 돌진ㄱㄱ



Talon(탈론)탈론


 평타가 근거리라서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각이 무조건 나오고 +Cutthroat(목 긋기)쓰고 지 발로 들어옴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키고 뚜드리패면 이김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방이 만만하면 적극적으로 싸우고

 따기 어려운 챔프거나 잘하는 놈이면 그냥 사리는 거임

초반 운영법

 3레벨까지 진짜 사려야 됨

 2~3레벨때 wq각 나오면 들어가서 싸우고 그러면 됨

중반 운영법

 게임에 중반이 어딨냐

 축구도 전반전 후반전으로 나뉘는데

후반 운영법

 그냥 요래조래 잘하다가 타워 억제기 부시면 됨

 별거 있냐 롤 그냥 넥서스 먼저 부시는 게임인데

팀파이트시 역할

 될 수 있으면 딜 넣는 놈한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맞추고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쓰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쓰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쓰고 뚜드리 패는데

 상대방들이 나만 쳐때리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쓰면서 졸렬하게 플레이^^ 

마치며

피즈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이거 액티브 잃은체력 비례 데미지로 되고 AP계수 없어졌다

거기다가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AP계수 0.3으로 반토막

그럼 굳이 AP로 갈 이유 있냐? AD가는게 훨씬 낫지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는 AD,AP 상관없이 데미지 20% 증가인데 안그러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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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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