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Kalista, the Spear of Vengeance
21
9
0
3/4
★★랭크 승률79% // 최근 15연승★★ 칼리스타 루난은 싫어요

- 쿠르잉(2015-01-29, 조회수: 6469)

한낱 골드밖에 안되지만 

이번에 확실하게 연구하고 실행해 본 결과 

랭크에서 승률 76.9%KDA 3.58 을 기록하였습니다.


지금도 템트리 플레이 스타일 연구를 위해

랭크 및 일반게임을 계속 돌리고 있는 중이며

일반게임 포함 최근 12게임 12승 0패 KDA 4.5를 기록하였습니다.


방금 다시 가져온 자료입니다.


티어를 올리면 더 좋은 공략에 더 많은 사람들이 보실거 같은데

아무래도 학생이다보니 게임을 많이 하진 못하네요.

누구도 모르는 팁이 있을지 없을지는 모르지만

이정도 승률과 이정도 KDA를 가지고 게임에 임하고 있다면

분명 도움이 되는게 있으리라 생각되어 쓰게 되었습니다.

시청자가 불과 20여명 밖에 안되는 허접한 방송을 하고 있고

보시는 분들마다 칼리스타 템트리 물어보고 플레이 쉽냐 어렵냐 

어떻게 하는 거냐 물어보시길래

아직 이 좋은 칼리스타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너무 많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많이 보시고 냉정하게 평가 부탁드립니다.

학생인 관계로 추가 및 수정은 
차근차근 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10%정도 쓴거같네요.

댓글로 좋은점 나쁜점 지적해주시면 
실행해보고 그것에 대한 장단점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114) 2512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59 (+3.75) 122.8 공격 속도 0.694 (+4.5%) 1.22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3 (+0.4) 13.1
방어력 24 (+5.2) 112.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061 IP
룬은 공속 16%공격력 8.5입니다.

보통 분들이 룬을 인벤 보고 따라쓰시는 분들 계시는데

룬을 잘 조합하다보면 좀 저렴하게 좀 더 공격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피흡룬이 2개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것 입니다. 

(초반에 케틀 소나 ~ 케틀 잔나 이런식으로 만났을 경우 

숙련도가 부족하신 분들은 필요하실 겁니다)

공속을 10%룬에 피흡룬 두개를 선택하는데

이 경우에 두가지 선택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공속 10% 피흡 룬입니다.

-공격 +마저 라고 적어놓으신 것이 보이실 겁니다.

이유는 두번째 공속 10% 피흡 룬을 보시면 아시게 될 것 입니다.


같은 공속 10%에 피흡 3%를 가지고 있으나 

공격력이 0.6 차이가 나고 ( 게임에 들어가게 되면 1 차이가 납니다)

마저가 1.4 차이가 나게 됩니다.

자기 스타일이긴 합니다만 룬을 많이 들고 계시다면 이렇게 여러가지 사용하시면 랭크에서는

상대를 보고 어느 룬이 더 적합할 지 선택한 후 룬을 가져가실 수 있으십니다.

정해진 룬은 없습니다.

제 입장에선 공속 16%룬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며 그렇게 항상 사용하고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취향입니다.

저는 두가지 특성을 이용하는데요 

위에 올려져 있는 첫번째 특성입니다.

이것은 디펜스에 9를 투자하면서 안정성을 조금이나마 높인 룬 입니다.

칼리스타는 2렙~3렙에 서폿과 함께 천천히 딜을 넣어도 엄청난 폭딜이 나오고 

순간 이게 킬인가 싶을 정도로 딜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것을 더 극대화 시키기 위해 양날의 검을 찍었습니다. 

주문연성 은 칼리스타 뽑아찢기(E) 스킬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좋은 특성입니다.

대장군 3개를 주면 추가공격력 5%가 증가하게 되는데요

사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피바라기가 나왔다면 공격력 80올라가는데요 

전체공격력의 5%증가가 아니라 추가공격력의 5%이므로 4가 더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양날의 검주문연성으로 인하여 1.5% 추가피해, 3%의 스킬피해량 증가면 엄청난 딜이 나오게 되죠.


두번째 특성입니다. 

디펜스에 7만 주고 공격에 23을 주었습니다.

꿋꿋함 파괴전차를 왜 안찍냐 라는 말이 많으실텐데

꿋꿋함은 칼리스타는 원거리챔프이기 때문에 침피언으로 받는 모든피해 1 감소고

파괴전차는 최대 체력 3%추가 입니다.

제 칼리스타는 방어력 템을 가지 않습니다.

기본 체력가지고만 한다는 거죠.

그러면 18레벨 기준 체력이 2천?? 되나 안되나 그건 잘모르겠습니다만 2천기준으로 이야기를 하자면

2천기준에 3%추가되면 60증가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칼리스타는 패시브를 이용한 엄청난 카이팅, 논타겟 스킬 회피가 가능하므로

이정도 체력은 컨트롤로 커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성도 자기 취향이므로 여기까지만 논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엇이 오더라도 바뀌지 않습니다.
전투 태세 (Martial Poise)
칼리스타는 칠흑의 창을 보유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군 중 한 명에게 칠흑의 창을 사용해 게임이 끝날 때까지 지속되는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꿰뚫는 창 (Pier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가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20/85/150/215/28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창이 계속 뻗어나가 다음으로 적중한 대상에게 뽑아 찢기의 중첩을 적용합니다.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감시하는 혼 (Sentinel)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와 계약자가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칼리스타가 최대 체력의 14/15/16/17/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10초이며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최대 100/125/150/175/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혼을 하나 보내 지정 영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혼은 세 번 왕복하고 사라지며,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횟수는 2회이며 90/80/70/60/50초마다 1회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5000.0)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의 창은 대상의 몸에 4초 동안 유지되며 무제한으로 중첩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운명의 부름 (Fate's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칼리스타가 계약자를 옆으로 끌어와 최대 4초간 경직 상태로 만듭니다. 계약자는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챔피언과 부딪치면 멈추며, 주변 적들을 뒤로 밀어냅니다. 계약자는 챔피언과 부딪치면 최대 공격 사거리만큼 밀려납니다.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항상 서포터와 함께 해야합니다.


서포터와 함께 하지 않으면 많게는 딜이 30%모자랍니다.


1렙 딜교 

(다른 조합에 비해 많은 딜이 들어가 상대의 패기를 누를 수 있습니다. 쫄지 마세요.)

평타(서포터와함께)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한명만 때리면 안됩니다.


상대 원딜을 서포터 한대 칼리스타가 두대 정도 치면 체력이 2칸 반정도 나가게 됩니다.


세대를 칠 수 있으면 치고 


적당히 하고 다음타겟은 상대 서폿이 되어야합니다.


원딜이 공격 받으면 보통 서폿은 원딜을 도와주기위해 살짝 전진무빙 하고 스킬을 사용하게 되죠.


그때를 노려 서포터와 함께 상대 서포터를 아까 상대 원딜 때렸듯이 때립니다.

1렙에 나 를 찍지 않는 이유입니다. 


특히나 블리츠크랭크의 그랩 후 평타 (1렙엔 에어본을 못쓰므로), 쓰레쉬의 사슬째찍 후 

평타 가 들어가게 될 경우 상상도 못한 딜이 나오게 됩니다.


2렙 딜교 

(1렙때 딜교로 체력을 1/3만 빼놔도 2렙엔 킬각이 나옵니다.)

평타(서포터와함께) -> 평타 -> 평타 반복 

체력이 두칸 반정도 남았을 시 평타를 넣으면서 를 쓰면 킬이 나옵니다.


2렙을 먼저 찍지 않아도 2렙 더블킬 나오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블리츠크랭크의 강철주먹(E스킬)은 평타 판정이기 때문에 가 발리므로 2렙 그랩했을 시 

상대 서포터 레오나조차 를 포함해서 때린다면 체력 3칸정도 남는 황당한 딜을 보실 수 있습니다.


3렙이후 딜교


모두다 아실 것 입니다.

많이 평타를 꼽고 를 쓰는게 가장 강력하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이것은 를 3개 찍는 5렙전의 이야기입니다.

창은 보시면 아시다싶이 깡딜이라고하죠. 레벨당 60이 올라가는 괴랄한 딜을 보여줍니다.

5렙 전에는 는 서포터가 때려준 상대 챔피언을 못때릴 경우 때리는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킬각이 나와 조금더 때리고 를 쓰면 죽일 수 있다 라고 생각되시면 쓰시는게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선마냐 선마냐 논쟁이 아직도 많은 거 같은데요.

제가 봤을 땐 킬각 제일 잘나오는것도 선마이고

딜교 가장 잘할 수 있는 것도 선마 입니다.


는 무려 AD계수가 1이고 레벨당 60이 올라가는 무시무시한 스킬입니다.


이 스킬의 적중률에 따라 저는 칼리스타의 숙련도가 나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제가 15분에 무한의 대검이 나왔다 생각하면

공격력이 150정도 되겠죠? 레벨도 을 4개정도 찍을 레벨이 될 것입니다.


계산해보면 얼마정도 대미지가 나올까요?


340이라는 수치상의 대미지가 나오죠.

서포터와 함께 때렸을 시 최대 체력의 12%가 깎이고 자신의 평타대미지 150에 대미지 340에 


이것만해도 상대원딜은 반피가 까이게 됩니다.


서폿과 함께 때려 단 세대 가지고 라인전 주도권을 쉽게 가져갈 수 있는거죠.


맞추는 연습만 많이 하시고 명중률이 높아지신다면 모두들 보신 적 없던 딜이 나오게 됩니다.

방송하면서도 시청자분들이 "와 에 두칸가네", "안죽을 줄 알았던게 죽네" 라고 말씀하십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전 처음에 적어 놨다 싶이 (자세히 보셨으면 아시겠죠?) 방어 아이템을 가지 않습니다.

피바라기<br />와 으로 인한 피흡 30%와 과 으로 인한 공속 60%를 이용해 

피흡과 무빙을 한번에 잡은 템입니다.

첫 복귀 템이 가장중요한데요.

첫 복귀 시 1550원이 모이지 않아  이 나오지 않았다면

를 최대한 빨리 올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빙이 눈에 띄게 좋아지며 갱킹을 당하거나 상대편이 킬각 잡는 것을 조금이나마 껄끄럽게 할 수 있습니다.

첫 복귀시 가 나왔다면 두번째 템은 어떻게 가느냐가 고민되는데요

두번째 템 또한 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두번째 복귀 때 1875원을 모아 곡괭이<br />까지 같이 뽑아주는 게 가장 이상적이구요

을 가지 않고 곡괭이<br />를 간다면 딜은 보장 할 수 있으나

시간대가 이제 로밍 갱킹이 자주 올 타이밍이기도 하고 

상대편도 어느정도 템이 나와 몸이 약한 칼리스타로는 조금 버티는데 무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 드리는 것인데 

피흡템이 뿐이고 공속 16%이므로 체력이 많이 부족하며

마나가 많이 부족하므로체력 물약<br />과 마나 물약<br />은 항상 두개 두개 ~ 두개 한개 들고 다녀주시는게 좋습니다.



가 나오기 전에 아이템 창을 보면 

  곡괭이<br /> 체력 물약<br /> 마나 물약<br />  입니다.

벌써 6칸이죠?

칸이 부족하실 겁니다.

1375원을 모으셨다면 을 뽑고

부족하다!! 정말 부족해!! 하시면 광전사의 군화: 격노<br />을 먼저 올려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드디어 논란이 되는 두번째 코어 아이템입니다.

방송하면서 많이 들은 이야기인데요.

이 치명타율 5%가 감소되고 유령 무희<br />가 치명타율 5%가 늘어났죠?

유령 무희<br />이 상향되었는데 왜 스태틱의 단검<br />을 쓰느냐 라는 질문이 많이 들어왔는데요

저는 이 질문에 어이가 없었습니다.

일단 스태틱의 단검<br />이 칼리스타에게 중요한 이동속도를 더 많이올려주며

패시브로 인하여 스태틱의 단검<br />의 기류 충전이 다른 원딜에 비해 약 3배정도 빠르게 찹니다.

패시브를 이용하여 계속 평타를 넣을 시 스태틱의 단검<br />의 기류가 3~4대 때리면 다 충전됩니다.

치명타율 5%때문에 스태틱의 단검<br />의 기류충전 후 추가대미지 100~200을 포기하실 것입니까?

비슷한 예를 들면 야스오를 들 수 있겠죠.

야스오는 치명타율이 두배로 오르는 패시브가 있죠

유령 무희<br />을 쓰면 치명타율이 10%나 오르게 되는데 스태틱의 단검<br />을 계속 쓰죠

이유를 생각해 보신다면, 또는 사용해보신다면 스태틱의 단검<br />이 훨씬 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3코어템인데요.

을 가지 않고 을 가는 이유는 

뽑아찢기(E)스킬 덕에 있지 않더라도 

그 시간엔 왠만한 탱커는 딜 + 의 피흡으로 버티면서 카이팅 하면서 

잡거나 앞라인 정리 한 후 오는 다른 챔피언들의 지원을 받을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2코어템이 나온 후 1550원이 있다면 를 가시면 되고 

1550원이 안모이셨다면 흡혈의 낫<br />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왜 4코어를 을 가지 않느냐?

말씀드렸다싶이 카이팅+피흡으로 충분히 버티거나 킬을 낼 수 있습니다.

이 훨씬 더 좋은 효율을 내고 

빌지워터 해적검<br />이 하위템으로 사용효과를 보신다면 탱커가 붙는 현상을 저지시킬 수 있는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br />은 써봤는데요..

결국 탱커들이 크는 중후반이 되면 원딜에게 붙는 마오카이 조차 잡을 수 없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결과 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br />은 살짝 재미용입니다^^


마치며

 요즘 대세 챔피언 시비르....


라인 계속 밀리고 cs챙기기 힘드시겠지만


무조건 라인 당기고 cs열심히 시비르와 같이 챙기시고 같은 템 나오신다면


5렙부턴 어떤 서폿이 와도 킬각 잡을 수 있으며 충분히 라인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드레이븐은 초반 절대 못이기는 챔피언인데요


초반엔 쉬엄쉬엄 CS챙겨드시다가 4~5렙을 노립시다.


드레이븐의 E스킬과 R스킬만 피하신다면 충분합니다.


제가 챔피언별 대응법을 안쓰는 이유는 어떤 원딜 어떤 서폿이 와도 별로 다를 것이 없습니다.


1렙 2렙 3렙 딜교 하는 방법대로 하신다면 무엇이 오건 우리 서폿이 무엇이던 상관없습니다.


칼리스타 


물론 대세 챔피언도 아니고 선수들조차 쓰다가 망하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템트리를 바로잡고 스킬트리를 바로잡고 칼리스타 유저의 킬각 라인 운영법을 확실하게 잡는다면


무엇보다 강한 라인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제가 원딜유저지만 브론즈 5티어에서 골드 1티어까지 루시안 징크스로만 올라왔습니다.


이제 칼리스타를 알고 하니 루시안 징크스는 조금 재미없는 챔피언이 되어버렸습니다.







이 팁을 알리려는 이유는 단 한가지입니다.


칼리스타가 원딜 챔피언이고 


원딜 챔피언은 이해도가 높아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처음에 루시안도 그런 평가를 받았었지요


궁 쓰레기다 이 챔피언 패시브말고는 다 쓰레기다


챔피언 나오고 한두달 선수들도 안쓰고 픽률도 매우 낮았었습니다


하지만 어땠습니까? 시즌4 루시안?


원딜 원톱으로 루시안 이길 원딜이 없다 매우 힘들다 해서


루시안은 그레이브즈와 같은 길을 걸었죠 (폭풍너프)


그리고 이젠 선수들조차 쓰지 않는 원딜이 되어버렸죠.


나르도 그랬고, 아지르도 그랬죠 (비록 다른 라인의 챔피언이지만)


제꺼 사용해보시고 좋다 라고 하셔도 좋고


뭣같은 골드주제에 써서 믿지못하겠다 안쓰겠다 하셔도 좋고


써봤더니 쓰레기다 하셔도 좋습니다.




원딜을 사랑하는 롤유저로써 


루시안도 선수들이 쓰기전에 많이 꿀빨아서 브론즈5에서 골드1까지 올리는 쾌거를 이뤘고


칼리스타도 어느덧 저만의 스타일로 사용하게 되어 이런 괴랄한 승률과 KDA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원딜의 템트리 플레이스타일 스킬트리는 자기 스타일에 맞게 하는 것이 답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플레이 했을 땐 이 룬 특성 스펠 스킬 아이템은 


칼리스타를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원딜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골드라 못믿겠던 허접해서 못믿겠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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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1표)
0% (0표)
75%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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