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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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4 (+114) | 2512 | 마나 | 300 (+45.0) | 1065 |
공격력 | 59 (+3.75) | 122.8 | 공격 속도 | 0.694 (+4.5%) | 1.22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3 (+0.4) | 13.1 |
방어력 | 24 (+5.2) | 112.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사용 시: 칼리스타가 혼을 하나 보내 지정 영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혼은 세 번 왕복하고 사라지며,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횟수는 2회이며 90/80/70/60/50초마다 1회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500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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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서포터와 함께 해야합니다.
서포터와 함께 하지 않으면 많게는 딜이 30%모자랍니다.
1렙 딜교
(다른 조합에 비해 많은 딜이 들어가 상대의 패기를 누를 수 있습니다. 쫄지 마세요.)
평타(서포터와함께)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한명만 때리면 안됩니다.
상대 원딜을 서포터 한대 칼리스타가 두대 정도 치면 체력이 2칸 반정도 나가게 됩니다.
세대를 칠 수 있으면 치고
적당히 하고 다음타겟은 상대 서폿이 되어야합니다.
원딜이 공격 받으면 보통 서폿은 원딜을 도와주기위해 살짝 전진무빙 하고 스킬을 사용하게 되죠.
그때를 노려 서포터와 함께 상대 서포터를 아까 상대 원딜 때렸듯이 때립니다.
1렙에 나 를 찍지 않는 이유입니다.
특히나 블리츠크랭크의 그랩 후 평타 (1렙엔 에어본을 못쓰므로), 쓰레쉬의 사슬째찍 후
평타 가 들어가게 될 경우 상상도 못한 딜이 나오게 됩니다.
2렙 딜교
(1렙때 딜교로 체력을 1/3만 빼놔도 2렙엔 킬각이 나옵니다.)
평타(서포터와함께) -> 평타 -> 평타 반복
체력이 두칸 반정도 남았을 시 평타를 넣으면서 를 쓰면 킬이 나옵니다.
2렙을 먼저 찍지 않아도 2렙 더블킬 나오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블리츠크랭크의 강철주먹(E스킬)은 평타 판정이기 때문에 가 발리므로 2렙 그랩했을 시
상대 서포터 레오나조차 를 포함해서 때린다면 체력 3칸정도 남는 황당한 딜을 보실 수 있습니다.
3렙이후 딜교
모두다 아실 것 입니다.
많이 평타를 꼽고 를 쓰는게 가장 강력하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이것은 를 3개 찍는 5렙전의 이야기입니다.
창은 보시면 아시다싶이 깡딜이라고하죠. 레벨당 60이 올라가는 괴랄한 딜을 보여줍니다.
5렙 전에는 는 서포터가 때려준 상대 챔피언을 못때릴 경우 때리는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킬각이 나와 조금더 때리고 를 쓰면 죽일 수 있다 라고 생각되시면 쓰시는게 좋습니다.
선마냐 선마냐 논쟁이 아직도 많은 거 같은데요.
제가 봤을 땐 킬각 제일 잘나오는것도 선마이고
딜교 가장 잘할 수 있는 것도 선마 입니다.
는 무려 AD계수가 1이고 레벨당 60이 올라가는 무시무시한 스킬입니다.
이 스킬의 적중률에 따라 저는 칼리스타의 숙련도가 나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제가 15분에 무한의 대검이 나왔다 생각하면
공격력이 150정도 되겠죠? 레벨도 을 4개정도 찍을 레벨이 될 것입니다.
계산해보면 얼마정도 대미지가 나올까요?
340이라는 수치상의 대미지가 나오죠.
서포터와 함께 때렸을 시 최대 체력의 12%가 깎이고 자신의 평타대미지 150에 대미지 340에
이것만해도 상대원딜은 반피가 까이게 됩니다.
서폿과 함께 때려 단 세대 가지고 라인전 주도권을 쉽게 가져갈 수 있는거죠.
맞추는 연습만 많이 하시고 명중률이 높아지신다면 모두들 보신 적 없던 딜이 나오게 됩니다.
방송하면서도 시청자분들이 "와 에 두칸가네", "안죽을 줄 알았던게 죽네" 라고 말씀하십니다.
요즘 대세 챔피언 시비르....
라인 계속 밀리고 cs챙기기 힘드시겠지만
무조건 라인 당기고 cs열심히 시비르와 같이 챙기시고 같은 템 나오신다면
5렙부턴 어떤 서폿이 와도 킬각 잡을 수 있으며 충분히 라인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드레이븐은 초반 절대 못이기는 챔피언인데요
초반엔 쉬엄쉬엄 CS챙겨드시다가 4~5렙을 노립시다.
드레이븐의 E스킬과 R스킬만 피하신다면 충분합니다.
제가 챔피언별 대응법을 안쓰는 이유는 어떤 원딜 어떤 서폿이 와도 별로 다를 것이 없습니다.
1렙 2렙 3렙 딜교 하는 방법대로 하신다면 무엇이 오건 우리 서폿이 무엇이던 상관없습니다.
칼리스타
물론 대세 챔피언도 아니고 선수들조차 쓰다가 망하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템트리를 바로잡고 스킬트리를 바로잡고 칼리스타 유저의 킬각 라인 운영법을 확실하게 잡는다면
무엇보다 강한 라인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제가 원딜유저지만 브론즈 5티어에서 골드 1티어까지 루시안 징크스로만 올라왔습니다.
이제 칼리스타를 알고 하니 루시안 징크스는 조금 재미없는 챔피언이 되어버렸습니다.
이 팁을 알리려는 이유는 단 한가지입니다.
칼리스타가 원딜 챔피언이고
원딜 챔피언은 이해도가 높아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처음에 루시안도 그런 평가를 받았었지요
궁 쓰레기다 이 챔피언 패시브말고는 다 쓰레기다
챔피언 나오고 한두달 선수들도 안쓰고 픽률도 매우 낮았었습니다
하지만 어땠습니까? 시즌4 루시안?
원딜 원톱으로 루시안 이길 원딜이 없다 매우 힘들다 해서
루시안은 그레이브즈와 같은 길을 걸었죠 (폭풍너프)
그리고 이젠 선수들조차 쓰지 않는 원딜이 되어버렸죠.
나르도 그랬고, 아지르도 그랬죠 (비록 다른 라인의 챔피언이지만)
제꺼 사용해보시고 좋다 라고 하셔도 좋고
뭣같은 골드주제에 써서 믿지못하겠다 안쓰겠다 하셔도 좋고
써봤더니 쓰레기다 하셔도 좋습니다.
원딜을 사랑하는 롤유저로써
루시안도 선수들이 쓰기전에 많이 꿀빨아서 브론즈5에서 골드1까지 올리는 쾌거를 이뤘고
칼리스타도 어느덧 저만의 스타일로 사용하게 되어 이런 괴랄한 승률과 KDA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원딜의 템트리 플레이스타일 스킬트리는 자기 스타일에 맞게 하는 것이 답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플레이 했을 땐 이 룬 특성 스펠 스킬 아이템은
칼리스타를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원딜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골드라 못믿겠던 허접해서 못믿겠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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