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58.8% (10표)
0% (0표)
41.2% (7표)
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21
9
0
10/17
판테온 가이드 (수정중)

- Weeds486(2015-09-13, 조회수: 53557)

이 공략은 시즌 3에 판테온 장인으로
유명했던 사람이지 현재는 유명하지도 않은
사람의 경험에 의한 공략입니다.
다소 이상한 셋팅으로 보실 수는 있겠지만
일단 저는 이렇게 쓴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현재 일을 하면서 게임을 플레이 하느라
티어가 다이아 2밖에 안됩니다만
그래도 해왔던 것이 있어서 제 판테온 셋팅을
올려봅니다.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6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체력
    +217.08
  • 쿨감소
    -4.98%
  • 방어
    +0.7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11,371 IP
Mark

AD(TOP/MID/JG/SUP)

판테온의 스킬 계수는 추가AD계수라 방관룬보다는 AD룬이 낫습니다.
기본 AD 능력치가 다른 챔피언에 비해 낮아서 파밍을 위해 사용합니다.
방관룬을 가기에는 방관 수치가 너무 어중간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Seal

성장체력(TOP/MID/JG/SUP)

물방룬이 너프를 먹어서 체력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정체력보다는 성장체력쪽이 중후반 성능이 더 좋으니 성장체력을 권장합니다.
딱히 고정체력을 가지않아도 라인전은 힘들지가 않았습니다.
다른 선택지로는 AD가 있지만 오르는 AD의 량이 너무 미미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Glyph

고정쿨감x6(TOP/MID/JG/SUP)
고정물방x3 or 고정마방x3 (TOP/MID)
고정물방x3 (JG/SUP)

고정 쿨감룬 6개로 특성과 함께 1렙부터 쿨감을 10%를 유지합니다.
탑과 미드는 상대에 맞춰서 물방이나 마방을 선택하면 됩니다.
정글과 서포터는 항상 물방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쿨감을 10%를 맞춰두면 Q의 쿨타임이 3초대로 접어들고
판테온의 첫 궁극기 로밍에도 많은 영향이 있으니 쿨감룬을 항상 권장합니다.

Quintessence

AD(AD/JG/SUP)
이속(MID)

미드 판테온은 이동속도룬을 사용하는것이 매우 좋습니다.
판테온 자체 이속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이속룬을 가면 기본 이동속도가 매우 높아지며
빠른 이동속도를 기반으로 중반 국지전에서의 영향력이 커지며
후반한타에서는 포지션선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OFFENCE

항상 21포인트를 투자합니다.

양날의 검은 팀내에서 데미지를 넣는 포지션에서 효과가 좋습니다.
반대로 데미지를 받아줘야하는 포지션에서는 오히려 데미지가 더욱 들어오게 됩니다.
그렇기에 미드 판테온만 사용하며 다른 라인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분노은 미드 라인을 제외한 모든라인에서 장군대신에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탑 라인은 상대에게 평타를 때릴 일이 많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정글은 기본적인 정글링속도와 패시브 활용도에 영향이 크며
바텀 라인은 2:2 소규모 교전 발생시에 평타의 영향이 중요하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약점 노출은 모든 라인에서 필수로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상대에게 스킬 피해를 입히면 자신과 아군이 가하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양날의 검처럼 받는 데미지가 증가하는 것도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마술은 모든 라인에서 필수로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룬 셋팅으로 5%를 확보하고 특성에서 5%를 확보해서
1렙부터 10%의 쿨감으로 시작합니다.

도살자흡혈귀(Vampirism)주문 연성무기 연성광란은 판테온에게 효율이 좋은 특성이 아닙니다.
포인트가 아까우니 다른 특성을 찍는 것을 권장합니다.

짐승 같은 힘무술 연마은 AD챔피언의 필수 특성입니다.

장군은 오직 미드 판테온만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미드 판테온의 경우 상대 라이너에게 평타를 넣는 경우가 많지가 않고
AD캐스터의 포지션을 맡고있어서 스킬 데미지가 매우 중요한 포지션이라
장군특성이 압도적으로 분노보다 미드에서 좋습니다.
첫 드래곤 버프와 시너지가 좋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강력한 일격대파괴은 오펜스 특성들 중에서 가장 효율이 좋으니 사용합니다.

DEFENCE

탑/정글/서폿 포지션이 9포인트를 투자합니다.

막기꿋꿋함는 의외로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탑에서는 근접전에서의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줄여주며
정글은 갱을 갔을 때 국지전이 발생하였을 때 효율이 좋고
서포터는 맞을일 정말 많으니까 찍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력은 효율이 그리 좋은편은 아닙니다.
체력 회복이라는게 매리트가 될 수 있겠지만 체력 회복수치가 너무 미미합니다.
그럴바에는 마법의 갑옷를 찍겠지만 업데이트 이후에는 찍을 수 없으니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신속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특성을 사용하지않고 강인함 수치를 올리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칼날 갑옷질긴 피부는 라인이 아닌 정글의 경우 회복력꿋꿋함대신으로 투자합니다.
판테온 정글의 정글링이 매우 안정적이긴 하지만
룬 셋팅이 방어룬이나 고정체력룬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안정성을 강화하고
수치는 미미하지만 칼날 갑옷를 찍어서 더욱 정글링 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고참병의 흉터파괴전차는 디펜스 특성의 꽃입니다.
9포인트를 투자하는 이유가 이 특성을 찍기 위함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고참병의 흉터를 찍으면 1렙부터 안정적인 체력 수치를 보유하며
파괴전차가 후반에는 엄청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UTILITY

유틸리티는 미드 판테온에게 도움이 되는 특성들이 매우 많습니다.
미드 판테온을 할 시 반드시 9포인트를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차원 넘기은 귀환 속도를 단축시켜주는데 이게 의외로 좋습니다.
재빠른 발놀림은 미드 판테온이 룬셋팅을 이속룬을 끼기 때문에 꼭 찍어주는것이 좋습니다.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5/110/145/180/21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60/100/140/180/220 (+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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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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