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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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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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모든 탑 ap들의 카운터! 탑 ap카사딘

- Druilade(2015-01-30, 조회수: 6185)

원래 저도 삼위카사딘을 했었는데,

ad나 하이브리드 카사딘은 ap카사딘에 비해 쓰레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ad를 갈경우, 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를 버리는 겁니다.

카사딘의 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는 노딜이기 때문에, 0.7ap라는 계수를 활용하지 않으면 딜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ap를 올려야 합니다.

W같은 경우도 ap를 올려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0.7AP의 효과를 보이며 기본지속효과도 0.1AP의 계수를 받아 주문력이 오를 수록 기본 평타딜도 상승합니다.

카사딘으로 ad올리는 미친짓은 하지 마세요

이넘은 ap올리는 것이 유일한 답이며, ap만이 카사딘의 길입니다.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0,761 IP
서론에서 예기했듯이, 카사딘의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주문력'이다.

저렇게 박으면, 일단 AP상대로는 거의 완벽하게 대처할 수 있다.

AD상대로는 힘들기에, 노랑룬을 고정 방어력으로 바꿔라.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렇게 찍으삼. 이게 진리임
카사딘으로 텔포를 들면, 라인전이 약해진다.

텔포타고 봇간다고 해서, 봇에서 우리에게 호응해줄 가능성도 별로 안되잖아.

걍 닥치고 라인전하라고.

초반에 Null Sphere(무의 구체)Null Sphere(무의 구체)Null Sphere(무의 구체)하면서 적 체력은 빼고 우리 체력은 유지시키잖아.

이렇게 되면 킬각은 금방 온다고.

킬각이 와도 Ignite(점화)가 없으면 못따.

그러니 Ignite(점화)Flash(점멸)들어.

미친듯이 들어오는 암살자 상대로는 (카사딘을 하지마)Exhaust(탈진)를 들어서 어떻게든 버티고, 갱호응을 노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카사딘 국민콤보:Riftwalk(균열 이동)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


 (2)그냥 콤보: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


 (3)킬각찬스 극딜누킹콤보:Nether Blade(황천의 검)Riftwalk(균열 이동)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

스킬 활용 팁

 Void Stone(공허석):없는취급하세요. 좋긴한데, 활용할 방도가 없음


 Null Sphere(무의 구체):순간적으로 블랙쉴드가 생긴다. 그걸로 적 ap딜스킬을 막아주셈. ad챔프라 해도 약간의 ap딜은 있는법인데,


그걸 노리고 쓰면 딜을 상당수 막을 수 있다. 없는 넘이 나오면 카사딘을 하지 말고.


 

Nether Blade(황천의 검): 이 스킬이 평타강화인건 맞음. 하지만 라인전에서 자주 쓰게 되지는 않음


라인전에서는 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하면서 Nether Blade(황천의 검)평으로 마나를 채우는 식으로 하게 되는데, 이게 더 안정적이고, Nether Blade(황천의 검)평으로 견재를 하려다 되려 맞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Nether Blade(황천의 검)는 6랩뒤나, 정말 킬각이다 싶을 때만, Nether Blade(황천의 검)Riftwalk(균열 이동)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하셈


Force Pulse(힘의 파동):라이즈, 야스오,카시오페아 같은 스킬을 미친듯이 쓰는 넘들 이 상대일 경우 선마하삼. 만약 적이 스킬을 미친듯이 써서 Force Pulse(힘의 파동)를 쿨타임 마다 쓸수 있을경우, Null Sphere(무의 구체)다 쿨도 짧고 기대딜량도 높아지며, Force Pulse(힘의 파동)는 광역이니까 라인밀기도 효율적임.



Riftwalk(균열 이동): 되도록이면 아끼삼. 이거 쓸때마다 마나량 높아지고 초기화 될려면 20초 기다려야 하는데 그 20초가 장난아니게 김. Nether Blade(황천의 검)평도 Riftwalk(균열 이동)을 동반하면 맞출 수 있고, 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또한 좀더 쉽게 각을 확보할 수 있게 되서, Riftwalk(균열 이동)Riftwalk(균열 이동)Riftwalk(균열 이동)Riftwalk(균열 이동)하면서 한타를 할시, 카사딘을 적은 때리기 힘들고, 나는 적을 쉽게 때릴 수 있음. 그냥 사기 스킬임.


그러나 되도록이면 아끼삼, 라인전에서는 킬각이나, 적이 갱왔을때 빼는 용도로 쓰고, 보통은 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만 쓰삼.

시작 아이템
필수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카사딘으로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를 갑니다.

왜 가냐고요? 이렇게 딜이 쓰레기인 카사딘의 딜을 대폭 증가시켜줄 탬은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뿐임.

다른건 너무 비쌈.

거가다 카사딘은 Riftwalk(균열 이동)덕에 생존력이 엄청나서 다른 ap들보다 안정적으로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를 한장한장 넘길 수 있음.

다만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먼저 올리삼.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는 빨리 올리면 올릴 수록 기대값이 증가하고, 체력과 마나를 진짜 많이 올려줘서, 생존력이 미친듯이 강화됨.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보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먼저 올리는데, 그 이유가 카사딘으로 적 전장에 뛰어들어서 좋을게 없기 때문에, 그냥 딜을 훨씬 많이 올려주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먼저 가는거임. 나머지 탬들은 다 알겠고... pass!

없어.

다 카사딘 앞에서는 노말이야.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추가할게요(추적자의 검: 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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