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도 박사 소개!
문도 박사는 뛰어난 채력 회복력과 원거리 견제스킬로
적을 이속감소 시키거나 CS수급용으로 사용하며
평타 대미지 대폭증가 스킬이 있어서 포탑 철거를
잘하는 편이다. 대신 문도 박시 같은 경우 많은 채력으로
오래동안 지속딜을 줘서 많은 딜량을 뽑는 스타일이다.
그러니 빠른 속도로 잡던지. 아예 무시를 하고 라인을
밀고 텔 타고 로밍을 가는게 훨신 좋긴하다.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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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3 (+103) | 2364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1 (+3.5) | 120.5 | 공격 속도 | 0.67 (+2.5%) | 0.955 |
5초당 체력회복 | 7 (+0.5) | 15.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6 (+3.7) | 98.9 | 마법 저항력 | 29 (+2.3) | 68.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4
- 체력 +8x5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4
- 체력+40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문도 박사가 5초마다 최대 체력의 0.4~2.3%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뼈톱이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외에 대상에게 적중하면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소 80/135/190/245/3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350/400/45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재사용 시: 제세동기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20/35/50/65/80 (+추가 체력의 7%)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회색 체력의 100%를 회복합니다. 이외에는 회색 체력의 50%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사용 시: 문도 박사가 왕진 가방을 맹렬하게 휘둘러 다음 공격 시 5/15/25/35/45 (+추가 체력의 7%)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수치는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이때 처치된 적은 밀려나며 지나치는 모든 적에게 최소 피해를 입힙니다. 작은 몬스터는 즉시 밀려납니다.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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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초당 0.3%의 채력회복력으로 조건이 없이 회복을 할수 있다.
적에게 이속감소와 적 현제 채력의 높은%대미지
주위에 파망같이 지속대미지를 강인함 수치를 10~30%까지 증가시킨다.
공격력을 일시적으로 대폭 상승시킨다.
자신의 현재 채력의 20%를 소모해서 12초동안 채력의 40~60%를 재생시키며, 이속을 15~35%만큼
증가시킨다.
- 파 훼 법 -
라인전에서는 답은 없고 맞다이나 한타때 를 걸어주는게 다이다.
호전적인 문도가 아니면 미니언에게 스킬을 써서 cs파밍을 하는데 그때마다 앞에 나와서
cs수급하는걸 방해 해주자. 이말은 문도가 호전적이지 않으면 계속 사려서 조금씩 파밍을 하는데
그럼 결국 문도를 솔킬을 못내고 그럼 우리는 별 이득 없이 라인전을 해야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지
내가 성장을 할 수 있을까? 그건 문도의 성장을 우리보다 한참 적게 만든다면 그것 나름대로 우리가 성장
한것이지 않을까? 이걸 쉽게말하면 적의 성장력을 낮추어서 일반적인 나의 성장을 잘성장한것 처럼
보여준다는 뜻이다. 어떻게 문도의 cs수급부터 줄여서 문도와의 성장차이를 벌릴수있을까?
그건 문도 플레이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소극적(으로 원거리에서 cs하는것)으로 한다면 막타로
던질때 마다 앞에서 대신 맞아서 cs를 노치게 하는것이고
(너무 맞으면 아프니까 or으로 피해량을 줄이고 채력회복을 해서 가끔씩 맞아주자.대신
큰미니언에게 던질때는 무조건 맞아주자. 이유는 큰미니언의 유혹이라고 을 던져서 안죽었는데
걸어가서 때릴때까지 살아있을꺼 같으면 문도가 오게 되있다. 그럼 그때 우린 딜교를 보여주든 킬각을
잡든 두가지를 할 수 있게 되니까 큰미니언때는 무조건 맞아줘서 45원손해를 주든지 아니면 피를 많이
빼던지 할 수 있도록하자) 호전적이면 좀 다른데 그럼 우리도 맞다이용 아이템을 둘러서 죽이면된다.
요즘 문도들은 2두번째로 선마로 선택하니까 하나면 충분합니다.
이것도 뭐 따른 파훼법은 없습니다. 이걸쓰면 문도손이 빨강색으로 되는데 그때 맞딜을 피하면 되지만
사실상 그때 까지 맞다이를 피하면 문도랑 영영 맞다이는 없을 것이고 키고 싸워도 충분히 이깁니다.
요즘 문도빨강룬에 공속룬을 많이 드는데 그정도는 그냥 이길꺼 같군요. 사실상 룬 특성에서 부터
초반에 엄청 차이가 나는데 못이기는 챔피언들이 쓰래기거나 문도와 극상성입니다.
공속룬또한 성장룬이라고 할 수 있고(스킬렙업 할때마다 대미지가 극명해지니까)
물방,채력,마방성장룬을 낀다는것 자채가 라인전에서 공격을 받지않고 플레이를 하면서 후반 한타때
적탑 라이너보다 기본 성장 수치를 높이 겠다고 게임 시작전부터 선포하고 들어온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op.gg에서 게임 로딩중이면 적의 룬특성을 볼수있는데 보시고 나서 초반 맞다이용 룬이 아니면
우리 또한 빠르게 라인전의 성격을 바꾸어서 공략하시는게 좋습니다.
음 헤카림이나 문도 상대하는 모든 분들이 방템으로 두르시고 문도를 상대한다면 스킬 사용시에
걸고 잡는거는 비추합니다. 혹시나 다이브로 잡는다면 모를까 로 문도를 솔킬을
낼수가 없습니다. 방템 챔피언들은 이유야 다는것보다 더 많이 차고 더 큰 이유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는 5초동안 50%회복 감소지만 는 12초 동안 40~60%회복입니다. 이걸 초당%회복 수치를
적어 드리면 1렙때 초당 약3.4%이며 2렙때 초당 4.1% 3렙때 초당 5%회복으로 인한 반감 수치는
1렙때 초당 1.7%, 2렙때 초당 2% , 3렙때 초당2.5%로 12초중 단 5초동안 채력회복을 줄일수 있습니다.
그런데 6렙때 문도의 채력량은 1렙에 671이며, 업당 채력성장수치는 89고 5업하니 =445
특성에서 로 36 이고 6렙이면 아무리 못해도 하나쯤 끼니까 380+ 는 추가채력의3%
이니까 416*0.03=12으로 다 더하면 671+445+36+380+12= 1544가 최소 수치로 판단 됩니다
(노랑룬에 성장 채력을 박았다면 72가 증가했겠지만 이하 더 잘컸을 때는 따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1544의 1렙과3.4%+로 인한 0.3%+ 초당 회복력을 생각해봅니다.
초당 회복력은 1렙 기본능력치 5초당 8.51 +(1업당 증가수치 0.75*5렙업=3.75)+5초당 2회복+
왕룬(요즘 채력회복력을 들더군요 한개당 5초당 2.7회복을 3개들어서 8.1+) + 그리고 맞다이때 기본적으로
먹고 있어야 하는 까지(정말 기본입니다. 이거 먹으면서 싸우면 1초당 10씩 차니까 오래 싸우는
만큼 1초당 10만큼 최대 채력이 증가하는것이랑 다를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더하면 5초당 50회복
+=3.7%+6렙기본능력치 5초당 12.26회복+5초당 2회복+룬 5초당 8.1회복+5초당 50회복
총 3.7%+ 5초당 72.26회복인대 앞에 2%는 초당이니까 72.26을 5로 나누면 14.452가 되고 의
3.7%회복력을 6렙 최소 채력의 값을 구하면 초당 57.128+14.452 = 71.58의 채력을 채워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으로 얼마 만큼 깍을수 있는지 확인 해봅니다.는 트린다미어 공략에
자새히 설명이 되있는데 대충 말하자면 기본대미지 70에 챔피언레벨당 * 20를 +합니다. 그럼 문도가
레벨 6이니 우리도 6으로 치고 점화대미지를 계산하면 170의 고정대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문도의 회복력 계산은 초당이니까 도 초당대미지로 계산하면 34대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그럼 문도가 을 쓰고나서 를 당했을때 50% 감소된 채력회복량은 35.79이며
대미지는 34그럼 로 대미지를 전혀 줄수 없고 문도는 초당 1.7만큼 회복한다는 이야기군요
이제 계산으로 인한 해답이 나왔습니다. 를 썼을때 를 걸면 5초동안 회복되지 않는 채력으로
유지된다는 뜻이군요.(사실은 1.7 씩 회복하지만 미새한건 제외하고 말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선택하시면 됩니다. 문도가 을 썼을때! 과연 나는 5초안에 그 나머지 피를 깍을수 있을까?
깍아서 죽일수 있다면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못! 깍는다면 그냥 포기하고 다음 이
돌아오기전에 를 걸어서 잡을 기회를 노리던가 를 찍었다면 딴대 로밍가던가 하시면됩니다.
하지만 필자는 를 이런 챔피언에게(못잡는) 추천하지만 문도에게는 를 추천합니다.
이유는 한타때 너무 안뒤지기 때문에 한타중 를 썼다면 를 걸어주고 나머지는 우리 원딜에게
맞겨줍니다. 어쩌면 문도를 잡을지도 모르니까요.......
-문도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문도의 빌더 and 룬 특성 -
첫번째 룬 특성!
1.룬페이지 빨강- 공격력*9 1.특성 21 / 9
노랑- 방어력*9 1 4 0 1 ㅣ 2 2 0 0
파랑- 성장마방*9 1 3 0 1 ㅣ 1 3 0 0
보라- 공격력*3 0 1 0 3 ㅣ 0 1 0 0
0 1 0 1 ㅣ
0 3 0 0 ㅣ
0 1 0 0 ㅣ
룬은 일반룬으로 갑니다. 요즘 선수들의 룬이 유행하고 있는데 그건 기본적으로 소극적이면서 후반성장을 보고
게임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말하자면 그건 대회용 룬입니다. 대회의 게임을 보면 킬이 자주 등장하지 않습니다.
우리들의 게임을 보면 20분에 전채게임 30킬은 금방 나오지만 대회에서는 10킬나오면 많이 나왔다고 할 수있죠.
그이유는 대회에서는 킬 하나 하나가 중요하고 사리면서 게임을 합니다. 일반적인 게임도 킬이 중요하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당연합니다. 하지만 대회는 킬로 이기지 않고 운영으로 승부를 더욱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킬이 나왔을 경우 그 라인에서 킬을 따고 나서의 이득을 빠르게 캐치해서 5명 모두가 움직이는 식이죠.
가령 탑에 적정글과 적탑을 제가 모두 잡았다면 우리팀의 모습은 어떨까요?
솔렝겜: 아무 변화가 없다. 첼리져급or팀랭or대회: 4명이 모여서 용이라도 먹겠죠. 왜냐 하면 적은 4vs3이고
적은 정글이 없으니 강타가 없어서 스틸에 힘들태니 우리팀 정글은 봇에 내려가서 이득을 보던가
라인을 봇라인과 함께 빠르게 밀어버리고 용을 먹을 준비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들의 게임(솔랭)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죠.
또한 첼린져나 팀랭도 대회게임과 다릅니다. 간단한 차이점을 말하면 선수들이 솔랭으로 돌리는것 보면
대회처럼 킬대스가 적지 않고 일겜처럼 많은 게임이 많습니다. 이유는 위에서 말했듯이 운영면에서 딸리기
때문입니다. 그럼 의문을 표할수 있습니다. 선수들이 게임을 하는대 운영에서 대회랑 차이가 난다니.
선수끼리라고 하지만 같은 소속으로 마추면서 게임을 한 사람들이 아니고
롤의 기본은 5vs5 팀워크 게임입니다. 팀과의 얼마만큼 호흡이 맞느냐에 따라서 운영적으로 차이가 납니다.
가령 후반에 탑라인에 빅웨이브가 있을때 탑이가서 먹느냐 정글이 먹느냐 미드나 딜러가 먹느냐에 차이입니다.
하지만 일겜은 서폿까지가서 먹고있고 솔랭은 욕심 많은사람이 먹고 첼린져급 게임은 딜러가 먹고
대회는 이시점에 탑과 가까운 사람및 가서 먹으면 가장 성장을 잘하고 팀전채적으로 글로벌 골드를 늘릴수
있는 라이너에게 줍니다. 이건 양보가 아닌 한명이 먹으러갈때 4명은 전과 다름이 없이 파밍을해서
글로벌 골드 수치를 유지시키고 빅웨이브를 먹어서 글로벌 골드 수치를 올려줄수 있는 라이너에게 줍니다.
쉽게 말하면 옛날 클템이 말했죠. 롤의 미니언수는 한정되있다고. 그걸 어떻게 나눠서 먹느냐가
cs로인한 글로벌 골드 차이를 벌리는 수단이라고.
이야기가 딴대로 갔는대 요즘 대회에 를 꺼내는 조합은 후반 성장을 보고 게임을 할때가 많습니다.
뭐 문도 하시는 분이 판단할꺼지만 후반에 성장해서 게임을 이길꺼라면 확실히 성장룬이 좋고 제가 쓰고있는
일반룬을 들고 특성또한 21/9로 간다면 초반 맞다이에서 밀리지 않을 것이고 선템 또한 초반 라인전을 강력하게
밀고 나갈것이며 빠르게 태양을 맞춰야지 답이 있기 때문에 을 선으로 갑니다.
선탬-->->->
->->->->->
->->->->
시작은 위에서 말했으며 이여서 말하겠습니다. 천갑으로 초반 맞다이 능력을 올렸고 1렙스킬은 을
배워서 총 룬특성스킬로 대미지 증가 61로 1렙 기본 공격력 64를 더하면 125라는 경이적인 공격력을 가지고
헤카림이 을 친다면 우리들은 그냥 평타치면 비등한 대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그런대 거기서 끝나지 않고 헤카림이 더 달려든다면 그냥 5초동안 싸우시면 됩니다. 왜냐 그럼 문도가 훨신 강하기
때문입니다. 문도는 5초동안 똑같이 평타만 5대를 때린다고 가정하면
헤카림은 으로 스킬의 쿨타임 4초를 기달려야 합니다.
조금 이해가 안될꺼 같아서 간단하게 적어 드리겠습니다.
위에 말했듯이 헤카림의=문도의 와 갔습니다.
그런대 문도는 을 5번 공격하고 헤카림은 두번에5번입니다. 그럼 딜교에서
3번의 대미지만큼 헤카림이 손해를 봅니다. 그러니 가장 좋은 결과는
문도가 쓰고 평타를 3대 공격하고 빠지면 헤카림은 딜교에서 2배만큼 차이나게 달게됩니다.
그런대 실제로 한다면 헤카림이 으로 끝내지 않고 맞다이를 한다면 그냥 끝까지 싸워서 죽이면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우리는 초반에 쇼부를 보기위해서 으로 맞다이 능력을 키웠지만
헤카림은 보나마나 선탬으로 갔을 겁니다. 만약 룬특성을 봤다고 해도 이나 으로 갈생각은
하지 않을것입니다. 룬특성은 그렇게 가도 이거에는 무쓸모가 될태니까요.
그래서 2렙때는 딜교에서 헤카림이 피가 많이 빠져서 뒤에서 물략이나 빨면서 디나이 당하고 있다면 평타로
파밍을하고 스킬로 견제를 계속하시면 됩니다.
위같은 상황이 아니고 아직 헤카림과 맞다이를 하지 않았다면 을 배워서 맞다이걸면 키고 싸워서 이기면 됩니다.
3렙은 당연히 배우지 않은스킬을 배우시면 되며
스킬은 선마로 하시면 됩니다. 이유는 헤카림이 딴생각을 못하게 하기 위함이며 또한 프리 파밍을 위한
가장중요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룬특성 설명에서 말했듯이 요즘 룬특성빌더스킬순서는 대회에 마춰져 있습니다.
그것도 에 마춰져 있으니 용한타때 기여도가 더크고 배우기전에 합류를 하면
접근기라고는 없기 때문에 접근하지 않으면 무쓸모가 되는 스킬을 배우지 않고 로 견제를 해서 피빼고
용먹는 그림이나 봇에서도 으로 이속을 감소시키면서 강한 대미지로 적을 공격하는 그림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이공략은 스펠이 입니다. 이유는 적이 오는데 으로 라인전을 바른겠다는건
오만이 아니라면 극상성으로 바를수있는 챔피언뿐입니다.(순간이동으로 이득을 전혀 안본 상태에서 말함
이유는 맞다이 능력이 비슷한대 가 적은있고 내가 없다면 누구나 라인전을 소극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저의 문도 공략은 탑에서 헤카림을 솔킬내면서 막을수 없는 챔피언을 만들기 위함이니 맞다이에서 강력한
위력을 보여줄 스킬을 선마를합니다.
다시 각설하고 첫 귀환템으로 을 가는게 좋습니다. 이유야 의 씨너지가 확실히 높아지니
그만큼 맞다이 능력이 올라가니 좋습니다. 더군다나 선마라서 피가 많다면 오래 버티고 좋습니다.
그다음 빠르게 을 올리면 헤카림과 싸움에서 더욱 자신감있고 적극적으로 플레이를 할수가 있죠.
이유야 쌍망아닙니까? 쌍망!! 문도가 7렙에 을 꼈다면 초당 112의 대미지줍니다.
이게 말인가 방구인가. 초당 112이라니 그것도 마댐! 이렇게 가면 저의 빌더인 선로는 못이깁니다.
채력이 한 5초면 죽겠네요. 그런대 문도는 잡긴 게뿔 반피도 못깍을껍니다.
선마를 커버할려면 선으로 싸워야지 버틸만합니다. 대신 프리파밍은 문도에게 줄수 밖에없죠.
여기서 문도를 멈추면 안됩니다. 아무리 프리파밍을 할수 있게 됬다고 해도. 헤카림이 을 끼면
맞다이에서 밀리는 않지만 헤카림은 으로 도망가고 문도또한 피가 빠져서 피채우는 식으로 파밍을합니다.
그렇게 집을 왔다 갔다 하면 그만큼 cs손해가 날태니 아에 맞다이자채에서 헤카림은 상대가 되지 않는걸 보여줘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을 올려서 헤카림의 딜량을 완전 반감시키고 으로 도망가도
으로 추노해서 잡을수 있도록 이속을 높여줍니다.
마지막으로 헤카림과의 라인전 종지부를 찍을 아이템은 를 가줍니다. 헤카림의 딜은 이제 전혀 들어가지
않습니다.(로가면 헤카림이 진다고 했습니다. 그러니 헤카림은 으로 가야합니다. 그런대 으로 가면
방관이 없어서 대미지가 잘나오지 않습니다. 그적은 대미지 조차 종지부를 찍을껀 입니다.)
이렇게 높은 방어력을 가지면 탑다이브는 너무 쉽게 칠수가 있게 됩니다. 정글이 자르반같이 딜이 강력한 챔피언이면
쓰고 들어가서 포탑 어그로를 먼저 받아내면서 그냥 헤카림 죽을때까지 패주면 됩니다.
이제 헤카림 공략은 끝났으니 한타에서 기여도를 높이기 시작합니다.
마방을 높이면서 문도와 가장 씨너지가 좋은 을 선템으로 사고 그다음 오리지널 뚜벅이로 이속이 증가해서
들어오는 문도 같은경우 같은 넉백스킬에 진입이 실패하기 쉬운데 그걸 한번 막아줄 를 가는게
핵심중 핵심입니다.
그다음 마지막 템으로는 안아프지만 원딜에게 지옥을 선사해주기 위해서 을 가줍니다.
또한 방어력이 너무 많이 올라가서 겨우 25로는1%의 효율도 못줄태고 원딜의 평딜10%감소시키는 효율이
높은 아이템을 으로 대채했으니 헤르메스로 바꾸어서 더욱 빠르게 CC기를 풀수있게 하자
이유는 다들 알겠지만 문도의 접근스킬은 밖에 없고 이조차 이속증가 스킬이다. 그래서 사소한
방해 스킬로인해 접근을 못한다면 와의 강력한 대미지를 보여주지 못한다. 그래서 보다 빠르고 확실한
접근을 위해서 대회에서는 4/26의 특성을 투자하고있다.
-문도의 W선마일때 헤카림 빌더수정-
위처럼 어마무시한 문도박사를 한다면 저는 차라리 를 들껄이라는 생각을 할것입니다.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이미 를 들고 게임 시작을 했으니 만약 으로 했다면
그냥 빠르게 제가 위에 텔포일때 빌더를 쓴거로 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면 우리는 빠르게 을 가줍니다. 위에 문도 공략에서 말했듯이
이건 시간끌기일 뿐이지 해결책이 되질 못합니다. 해결책은 라인전에서 말리면 다른곳에서 찾아야 합니다.
제드처럼! 우리또한 암살자입니다. 탱커암살자이지만 암살자라서 로밍에 좋고 정글로도 사용합니다.
정글로 사용된다는건 3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갱킹력이 높다, 정글링이 빠르다, 기동력이 빠르다.
먼저 갱킹력이 높다는걸 또 나누면 첫번째는 하드CC가 많아서 라이너의 호흥으로 잡는것,
두번째는 자채 대미지가 높아서 정글혼자서 솔킬내는 경우, 세번째는 탱커력이 높아서 다이브에 강력함.
이렇게 3가지가 있죠. 헤카림은 이중 첫번째와 두번째가 매우 좋은 편입니다.
더군다나 6렙이상이면 더욱 강력하고요.
그럼 어떻게 하냐고요? 를 들고 미드 로밍가세요 과 소모 해서라도 꼭 필킬을
만들고 다시 라인 복귀해서 그냥 피빠지면 집에서 빠르게 귀환해서 라인에 복귀하고 또 다시
이 생기면 걸어서 로밍가고 로밍 가야하니까 2번째 선마를 해야겠죠?
또한 빠른 쿨타임 감소를 해야지 복귀력 합류시간을 단축 시킬수 있으니 쿨감도 필수입니다.
하지만 3번째 코어템은 입니다. 무엇보다 라인에 빅웨이브나 밀어야할때 빠르게 라인 클리어를
해야하죠. 그러면서 와 씨너지가 있고 로밍때 대미지가 높으니 로밍력까지 높여주니
1석3조 효과 4번째 코어템으로는 을 가줍니다. 문도가 뭔짓을 하든 그냥 우리는 라인만 죽죽밀고
한타나 짜르러 다닐껍니다. 4vs5에서 적이 한타를 열리가 없습니다. 그럼 우리쪽에서 한타를 열어야
하는대 적은 당연히 포탑허그를 할태니 포탑허그가 무쓸모라는걸 알려주기 위해서 으로 가면서
쿨감으로 인한 씨너지 마지막 방어력과 채력으로 탱커력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이제 둘중 하나로 갈등을합니다. 현제 문도가 스타일을 바꿔서 한타에 계속 참여로
한다면 으로 스플릿 운영을 할수있도록 하고 또한 를 뽑는게 지금 더 이득 이라고 생각이
든다면 들면된다. 하지만 현제 한타에서 는게 더 좋다고 생각되면 은 먼저가고 를
나중에 가시면된다.
이점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템은 유동적입니다. 이말은 상황마다 바뀌어가는 템을 얼마나
재대로 꼈냐에 따라서 게임의 흐름이 바뀌어가고 플레이 스타일에을 어떻게 바꿀수 있는지를 말하는겁니다.
----------------------------------------문도 박사 공략 끝------------------------------------
문도 박사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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