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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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2) | 2364 | 마나 | 260 (+50) | 1110 |
공격력 | 59 (+3.15) | 112.6 | 공격 속도 | 0.625 (+1.4%) | 0.77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 | 12.25 | 5초당 마나회복 | 6.68 (+1) | 23.68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85/65/45초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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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같은경우는 콤보라할만한것은 없고 를 지속적으로 변화해주시는게 좋습니다
Q같은경우 게틀링건을 사용하게되면 3스택까지 공격속도가 추가되는 효과를 유지시키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허나 꼭 3스택을 유지시키려고 하다가 대포를 사용하지 않으시면 킬이나 미니언을 놓치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를 맞춘후에 E를맞추는것이 좋지만 적중률이 낮을확률이 많기때문에 서포터가 스킬을 맞출경우
를 먼저 깔아둔후에 덫에 밟히게되면 그때 를 맞추시는편이 좋습니다
2레벨에는 W,E중에 고민하는경우가 많은데 저같은경우는 3레벨이 될때까지 되도록이면 스킬을 찍지않습니다
우리팀의 서포터가 만약 ,, 등등 CC가 강력한 편에 속하거나 끌어오는 경우에는
즉발적으로 를 써주는것보다 E를 먼저깔아서 평타로 지속적으로 딜을하는것이 더욱더 딜교환에 효율적이기에
개인적으로는 를 찍는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리고 징크스의 궁같은경우는 , 등과같이 글로벌궁인것과 동시에 데미지+잃은체력비례 추가데미지기에
라인전에서 적당한딜교를 한후에 킬을먹을 확률도 높을뿐더러 글로벌궁이기에 라인전이 유지만된다면
미드,탑,정글 등 위쪽라인을 살피면서 킬을먹거나 도와주는 행위도 가능하기때문에 자주 사용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같은경우는 W와 Q를 사용하여 라인미는것이 빠르기에 징크스가 고통스러운면이 있고
E 쉴드가 있기때문에 징크스의 W,E,R 등 주력스킬이 막힐경우가 크기에 상대하기 힘듭니다
상대할경우에는 서포터와같이 라인을 밀거나 유지하며 정글의 도움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트포가나오는 순간에는 순간폭딜이 강하기때문에 징크스가 딜교환을 하고 궁을 날리기전에
먼저 체력이 빠져 빠지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르키의 W를통해
먼저들어오는경우 징크스는 생존기가 없기에 순간 폭딜에당해 고통스러울수 있습니다.
하지만 징크스의 Q 대포를통해 마나조절하면서 라인을 유지한다면 괜찮습니다
제가 상대방에 징크스가 나올경우에 가장 많이쓰는 챔프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초반에는 징크스보다 라인전이 힘겨울수 있으나 E 폭발탄환의 기본패시브로
중후반부터는 라인클리어부터 시작하여 맞딜에서도 밀리지 않는 챔프입니다
트리스타나도 마찬가지로 앞으로 들어와 순간딜을하고 싸울수 있기에 거리를 잘 재는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거리 조절하면서 대포로 한대 한대 치다가 맞딜들어오면 선고만 조심해서
싸우면 무난하게 이기십니다.
라인전같은경우는 Q를 잘사용해서 라인유지 하면서 크는게 가장좋고 E를 사용해서 딜교환,킬각을 보는것이 좋습니다
서포터의 손을 좀 많이타는 챔프중 하나이기때문에 초반에는 서포터의 도움이 가장 중요합니다
생존기가 없기에 갱당할경우 죽거나 적어도 점멸이 빠지는경우가 대다수이기때문에 와드를 같이 사서 장악해야합니다
징크스같은 경우는 패시브 가있기때문에 가장 체력이없는 챔프를 잡아서 발동시키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노혹은 도주시에 가장 좋은 스킬중 하나이기때문에 급속하는 이동속도가 효율적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체력이 없는것만 쫓다가는 손해보는 경우도있으니 앞라인부터 정리하면서 들어가는것이
효율적이며 Q를 게틀링건과 대포를 변화를 주며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천천히 수정중 ... 2015.02.23
그레이브즈 ( 난이도 中 )
요즘들어 꽤나 다시 얼굴을 보이고있는 챔프중에 하나입니다
라인전 자체에서는 그렇게 힘든느낌을 받지못하지만 중반이후에는 순간적인 폭딜이 강하기때문에
코르키와 비슷한 느낌으로 순삭을 당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브의 를 가까이에서 맞지않는것이 좋고 콤보를 맞을 거리를 주지않는것이 좋습니다
거리를 주지않으면서 로 짤하는 식으로 딜교를하시면 무난하게 갈수있습니다,
하지만 템이나왔거나 6레벨이후에는 콤보등으로 원콤이 날수도있으니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드레이븐 ( 난이도 中 or 上)
개인적으로 상대하기 힘들면서도 싫어하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주로 장인분들이 하는챔프중 하나인데
드레이븐 하는사람들은 대부분 카이팅을 잘하기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로운 편에 속합니다
드레이븐의 패시브인 가 상대챔프를 잡을경우 쌓은 스택이 돈으로 바뀌기때문에 킬을 안주는것이 가장
관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입니다 . 첫귀환에 템차이가 어마어마 할수도 있기에 조심하셔야합니다
초반부터 후반까지 의 데미지가 총공격력 % 가 추가되는것이기때문에 한방한방이 고통스러운 데미지입니다
되도록이면 딜교를 하지않는편이 좋으며 를 받으면 의 재사용시간이 초기화되기때문에
이점을 염두하여 딜교하셔야합니다 , 드레이븐이 마나가 많을경우에는 를 지속적으로받으며 오면
가 초기화되기때문에 지속시간이 무제한인것처럼 느껴집니다 생존기가없는 징크스의경우 도망치지 못하죠
서폿과 같이싸우거나 정글을 불러서 2:1 이상으로 잡는편이 가장 이상적이며 2:2싸움도 거의 힘든편에 속합니다
라인전에서는 를 사용해서 미니언,딜교를 하는편이 좋습니다
루시안 ( 난이도 中 )
시즌4에서는 라인전이면 라인전 한타면 한타 다방면에서 사기챔프로 불리우던 제 모스트1 챔프였죠
그러나 시즌4후반부터 너프를 지속적으로 먹으면서 지금은 주로 픽이되지도 않으며 까다롭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패시브인 가 있기때문에 조심해야하는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평타사거리,Q의 사거리가 짧지만 그브와 비슷하게 순간적으로 로 들어오는것이 가능합니다
루시안이 라인전에서 미니언을 통해 로 관통데미지를 주는것을 되도록 맞지않게끔 각을 주지 않으셔야하며
초~중반에 되도록이면 를 이용하여 라인을 빠르게밀어 루시안이 포탑에서 마나소모를 하게끔 하는게 좋고
킬을 내는것이 가장 Best지만 킬을 못내더라도 CS차이를 벌이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후반에는 템이 비슷할경우에 로 딜교를 당하면 거의 빈사상태거나 킬을 따이게됩니다
어느 원딜이든 순간 폭딜이 강한 원딜을 상대하실 경우에는 거리를 주지않는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미스포츈 ( 난이도 中 or 下)
개인적으로 편한편에 속하는 미스포츈입니다, 에 치감효과가있고 의 데미지가 강하지만
를 지속적으로 맞아주지않는이상 딜교에서는 거의 손해보지 않는식으로 라인전을 유지할수있습니다
미스포츈같은 경우에는 패시브가있어서 공격받지않을경우 이동속도가 아주 빠르지만
딜교환을 할경우에는 큰 효과가 없기때문에 상관이없으며 추노당할때 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평타 딜교환 같은경우는 같이 교환해도 크게 손해보지 않는식으로 가능하며 템이 거의 같거나 비슷할경우
맞딜을 하면 는 즉발적으로 강한딜을 주는것보다는 지속적인편에 속하기때문에
가 더욱 큰 피해를 줄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라인전에서 만 조심하면 무난하게 가능합니다
바루스 ( 난이도 下 )
거의 본적이 없는 원딜챔프중에 하나입니다 , 정말로 위쪽에서 장인 몇몇분을 제외하고는 본적이없네요
상대법을 잘아는편은 아니지만 라인전,맞딜교,한타 등 어느면에서도 밀리진 않는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맞딜할경우 가 3스택까지 쌓인후 스킬을맞아서 터지는경우엔 순간적인 폭딜이 들어오긴하지만
짤을 라인전에서 자주맞지않는이상 별 힘든것은 없습니다
다만 징크스가 생존기가없는 원딜러중 하나이기때문에 를 맞을경우에 상대 서포터또는 정글러와
연계기를 맞을경우에는 위험하니 를 피하거나 거리를 안주는것이 가장 이상적이겠네요
베인 ( 난이도 下 )
뭐 모든 원딜러들이 가장 쉬워하는 원딜챔프중 하나에 속하는 베인입니다
간혹가다가 잘큰베인이나 잘하는 베인분들은 어려운 편에 속할수도있지만 대부분은 징크스가 이깁니다
라인전에서는 사거리로보나 딜로보나 스킬로보나 맞딜을해도 큰 손해를 입진않습니다만
베인의 가 3스택 터지는것을 되도록이면 뒤로 잠시빠졌다가 다시 들어가서 딜교하는식으로 하시고
에 벽궁을 맞지않는이상 거의 딜교에서 지는일은 없다고 보셔도됩니다.
다만 딜교환할때 베인의 가 빠진후에 를 사용한후 딜교하시는게 좋습니다
시비르 ( 난이도 上 )
요즘에 가장 핫한원딜중에 하나입니다 , 예전에도 핫한적이있었는데 매번 캐리하기 좋은챔프였죠
대회에서도 요즘 자주나오고있고 솔랭에서도 승률이 꽤나 높은챔프중 하나입니다
징크스로 개인적으로 상대에따라 다르지만 라인전이 힘든경우가 많이 발생해여
와 가 마나소모는 꽤나심하지만 초반 1렙부터시작해서 라인미는속도가 정말 빠르기때문에
로 라인미는역할과 동시에 데미지도 기분나쁘게 조금씩 들어오기때문에 같이 라인을 밀어도
로 스킬을맞으면 마나수급이되기때문에 라인유지하기가 힘든편에 속합니다
랑 를 타이밍을 잘맞춰서 쓰셔야하는데 우리팀 서포터가 시비르의 를 빼고난후에 쓰는것이
가장 이상적이며 를 아끼는 시비르같은경우에는 되도록 평타교환을 계속 하시다가 스킬을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한타페이지 같은경우나 라인전도중에 를쓰고 달려오는경우 생존기가없어서 살기가 힘들기때문에
거리조절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애쉬 ( 난이도 下 )
핵 ! 쉬운 애쉬 . 장인 한두명 보기는했습니다만 어느 애쉬를만나도 라인전에서 져본적이 거의없네요
라인전에서 라인푸쉬에서도 애쉬에게 뒤지지않으며 . 딜교를 같이해도 손해보는 경우는 거의없습니다
다만 라인전에서 딜교를할때 패시브 가 찼을때마다 한두대씩 딜교를하신다면 손해를 조금씩 볼수있습니다
애쉬가 추노를할때는 랑 가 이속감소기때문에 거의 무한추노급으로 할수있긴 합니다만
애쉬팀의 정글러 혹은 다른라이너가 로밍 or 갱왔을때를 제외하고는 무난하게 상대하실수 있습니다
로 라인 지속적으로 밀어서 상대포탑으로 미니언 보내두는 형식만 반복해도 무난하게 이기실겁니다.
이즈리얼 ( 난이도 中 )
칼리스타 ( 난이도 上 )
케이틀린 ( 난이도 中 or 上 )
코그모 ( 난이도 中 or 下 )
코르키 ( 난이도 中 or 上 )
퀸 ( 난이도 ? )
트리스타나 ( 난이도 中 ~ 上 )
트위치 ( 난이도 中 or 下 )
공략을 처음 작성하다보니 부족한면이 너무나도
많을것이란건 스스로도 알고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이나 궁금하신점 , 빠진부분이 있으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차츰차츰 추가적으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우월한피지컬 이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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