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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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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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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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조금수정 5/22 강달이식 뽀삐정글

- 강달이치킨(2015-10-11, 조회수: 6765)

안녕하세요 심해에 뽀삐유저중 한명인 실론즈 뽀삐입니다.

 

뽀삐라는 캐릭이 워낙 라인전이 약해서 정글뽀삐나 서폿뽀삐등 등을 가 보았지만 다 어느라인이든 시원치 않던 것 같아요.

 

뽀삐가 얼마나 좋은 챔피언이냐?

 

AD계수를 가진 Q뎀이 마뎀이며

 

데미지절반을 감소시키는 패시브로 탱키하면서 이속이 빠른 암살자, 궁을걸면 한타때 무적이나

 

다름없는 롤 최고의 사기 기술이라고 말할수 있는 궁이 있는 OP챔피언 입니다.

 

 

 

 

 

 

 

 

 

 

뽀삐가 현제메타에 안맞는 챔피언이지만 현제메타를 씹을수 있고

 

궁을 통해 무적이나 다름없는 조건을 가지고 CC기를 씹으며

 

주요딜러를 위협하는

 

작지만 강한 Poppy(뽀삐)입니다.

 

 

 

 

 

 

AD를 올려도 마뎀을 주는 챔피언은 거의 없습니다. 리신의 E나 요릭의 E 코르키 정도?로 알고 있는데 

 

이건 뽀삐만의 특권 이죠.

 

 

라인전이 워낙 약하기 때문에 고인 챔피언입니다.

 

워낙 아템빨을 많이 받은 캐릭중 하나인데다가 독만두같이 생긴 얼굴도 한 몫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정글링을 가면 라인전의 걱정이 없어집니다.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4 (+4) 132 공격 속도 0.641 (+2.5%) 0.913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1
  • 레벨당 쿨감소 -0.278%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4.5%
  • 쿨감소
    -10.008%
총 가격 : 15,990 IP

저는 이런식으로 박습니다.

 

저는 벨런스형을 선호하는데요.

 

관통룬도 관통룬이지만 뽀삐의 생존과 연관되는게 스킬이기 때문에 왕룬2개는 쿨감

 

왕룬공속1개는 원활한 정글링을 위해 하나를 박고

 

블루나 아이템을 통해 쿨감옵션 타협을 합니다.

 

 

빨간룬은 혼합관통룬을 박습니다. 

 

뽀삐는 하이브리드 챔피언이며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갈일이 적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관통룬이 좀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정글링에 힘을 실어줄꺼면 공격룬 박으셔도 됩니다.

 

 

노랑룬성장방어 끼어도 정글링에 큰 영향은 없다고 봅니다.

성장룬껴도 정글링하는데 지장이 없고 뽀삐가 왕귀캐인 만큼 중후반에 빚을 보니 성장룬박아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패시브덕에 정글 한바퀴반 도는게 가능합니다.

 

 

파랑룬에는 쿨감을 박던지 성장마방을 박던지 자유입니다. 전 성장마방 박습니다.

 

 

왕룬은  

 

 

3개를 고민할 수 있겠는데요.

 

 

공속룬은

정글링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 박습니다.

 

혼합관통룬  은 화력증강을 위해 박습니다.

 

성장쿨감룬은 제가 다른 룬과 비교해봤는데

 

기회비용측면에서 룬과의 비교중에서 가장 좋은게 성장쿨감룬이었습니다.

 

파랑에 성장쿨감이랑 비교하면 차이는 0.6%차이구요. 보통 왕룬은 다른룬에 비해  1:1.5의 비율로 왕룬이 아래지만

 

오직 성장쿨감룬은 왕룬이 더 높았습니다.

 

그래서 성장쿨감룬으로 박았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당연히 뽀삐는 공격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무조건 공격쪽에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쿨감은 뽀삐에게 중요하기 때문에 찍습니다.

 

 

특히 무기연성,주문연성주문 연성무기 연성이 좋더라구요.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에 잘 맞습니다.

 

암살자에게 처형인은 필요입니다.처형인

 

 위험한 게임는 안찍어지네요  ㅋㅋ

 

 

 

 

하지만 주문력은 찍지 마세요. 트롤소리 듣습니다.

Smite(강타)말이 필요없고

 

 

Flash(점멸)을 들면 벽꿍각이 잘나와서 좋더라구요.

 

Ghost(유체화)의 경우는 기동성이 좋은  니달리 이즈 챔피언 같은경우

 

특히나 파랑이즈라면 꼭 이거 갑니다.

 

 Teleport(순간이동)드시는 분도 있는데 정글이기 때문에 더더욱 들일도 없습니다.

 

 

Cleanse(정화)도 가끔씩 드는데 뚜벅이 챔프중하나이기도 해서 CC기가 좀 부담스러우면 가끔씩 갑니다.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3/10/7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40/60/80/100/12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저같은 경우  Q선마후에 W를 찍습니다.

 

W를 찍어야 적딜러 물기도 편하고 갱성공률도 올라가니까요. 


e를 두번째 선마를 해봤는데 전 벽꿍을 그렇게 잘 못박기도 하고


확실히 W찍은거랑 탱키함의 차이가 납니다. E는 진짜로 한타때 거의 한번밖에 쓸수가 없고


뭔가 안정성이 떨어진다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스킬 콤보

기본적으로 평타캔슬 평Q를 잘하시편 됩니다.

 

스킬 활용 팁

Valiant fighter(용맹한 전사) R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Heroic Charge(용감한 돌진)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

 

 Valiant fighter(용맹한 전사)누커에게 강한이유중 하나이며 뽀삐가 탱을 가지않아도 탱키한 사기패시브입니다.

 

 

또한 어그로딸피유혹

 

 

 

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특징

 

한타기여도가 높은이유중에 하나이며 넉넉한 지속시간으로 한타를 지배하죠.

 

대상을 제외하고 어떠한 공격 CC기에도 무적이기 때문에 주요딜러에게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다.

 

사정거리가 넓다(900)

 

 

 

 

 

한타에  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을 제대로 쓰기 위해서는......

 

 

 

만약  우리팀원이 Leona(레오나)Malphite(말파이트)Xin Zhao(신 짜오)Alistar(알리스타)Thresh(쓰레쉬)Talon(탈론)Akali(아칼리)

와 같은 무리해서라도 들어갈수 있는 돌진기 CC기 있는 챔피언이라면 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쓰고 그냥 들어 갈수 있는데

 

 

우리팀이 Vladimir(블라디미르) Evelynn(이블린)Rammus(람머스)Dr. Mundo(문도 박사)Annie(애니)Orianna(오리아나)Cassiopeia(카시오페아)Ziggs(직스)Syndra(신드라)Xerath(제라스)Vel'Koz(벨코즈)같은 포킹이나 뚜벅이라면

 

들어가기 어렵습니다. 상대가 원딜따라 도망가버리고 우리팀은 못따라오거든요.

 

 

그럼 이니쉬가 안되고 궁을 헛날립니다.

 

이런때는 신중하게 상황을 잘보고 써야합니다.

 

 우리팀에 뚜벅이가 많다면 상대를 구석에 몰아놓고 이니쉬걸면 팀원에게 킬각이 만들어 져서 들어가기 쉬워집니다.


특히 첫번째 타워와 두번째 타위사이 공격로쪽이 가장 이니쉬 걸기 좋습니다.

 

 

 

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를 제대로 쓰는 방법은 뽀삐가 극딜을 가면서 상대에게 한타를 하게 만드는 조건입니다.

 

보통 한타기여도가 높은 챔프들은 팀원의 호응이 중요한 챔프들로 뽀삐도 이에 해당됩니다.

 

 

 일반적으로 서폿이나 탱커에게 쓰는게 좋은데요.

 

 

가장 우선순위는 날방해하지 않는놈

 


 

 원딜한테 쓰는 경우

 

1. CC기부담이 없으면서 원딜을 보호해줄 서폿이 없을경우

2. 원딜이 가장 위협이 되며 순삭할 딜이 나온다.

3. 도주기용(상대서폿에 따라 달라집니다.) -> 왜냐면 원딜은 CC기가 대채적으로 없고  뽀삐를 못따라가니까요.

 

왠만하면 윈딜무시는게 좋습니다. 윈딜은 성장마저가 없기 때문에 뽀삐Q가 엄청 아픕니다.


크리 터지면 Q한방에 체력 800날아가기 때문이죠.

 

서폿,탱커한테 쓰는경우

 

1. 한타가 오래지속될 것 같다.

2. 전투지속성을 위해

3. 윈딜을 죽이기 힘들것 같다. 주요딜러 어그로용

4. 우리딜러진쪽으로 파고드는 적탱커일경우 해당 탱커에게

 

 

이정도로 볼수 있고요.

대부분 서폿탱커한테 씁니다.

 

서폿 탱커중에 CC기가 적거나 날 방해하지 않는 대상이 좋습니다.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특징

 

1. AD계수인주제에   마법데미지

 

2. 온힛판정으로 Trinity Force(삼위일체)Sheen(광휘의 검)주문검효과동시적용.

 

3. 치명타시 마뎀으로 터지는 뻥튀기 때문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템과 어울리는데다가

 

마뎀이기 때문에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와맞는 이유.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생존과 추노 공격력 암살능력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스킬입니다.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벽꿍입니다. 얼마나 상대를 몰아 넣느냐에 따라 벽꿍각 성공률이 달라지는 스킬입니다.


또는 도주기용으로 미니언이나 몬스터한테 쓰는 용도도 가능하죠.

 

갱킹시에는 상대를 몰아서 도주로를 방해하는 목적으로 쓰는게 가장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말안해도 아시겠고...

 

제가강조하는 템은 뽀삐에게 궁합이 맞으면서 순간화력딜을 위한템입니다.


 

 

 

뽀삐가 공템을 가야만 하는이유

 

 

1. 암살자 컨셉으로써 방템을 가기에는 능력치 성장계수가 탁월한 챔피언이 아니며 스킬구성이 공격쪽에 특화된 챔피언

  

 

2. 무적이나 다름없는궁으로 

탱킹해서 극딜로 갈수 있게 만들어줌

 

3. 벽궁이라는 스킬이라는 조건외엔 CC기로 적을 묶는기술이 없으며  탱커라면 가지고 있어야할 최소한의 CC기가 없는 뽀삐는 고기방패나 다름없기 때문에 주요딜러가 위험해질수 있음.  

 

4. 기동성과 패시브스킬구성으로 상대의 포커싱으로부터 생존성이 보장됨.

 

 

 

 

간혹 우리팀에 탱커가 없다고 탱으로 가라는 유저들이 있는데 그런애들은 뽀삐에 대해서 모르는 유저들일 뿐입니다.

탱커라면 CC기가 좋아야하는데 CC기가 좋지도 않는 뽀삐가 탱을 가면? 어떻게 될까요?  주요딜러가 당연히 위협이 되는 대상이고 제거 우선순위 1위인데 뽀삐를 가볍게 무시하고 우리 주요딜러가 위험해지겠죠?

 

진짜 어쩔수 없다면

방템을 올리더라도 주요 딜템을 올린다음에 상대의

챔피언에 따라서 방템은 하나정도만 두르시는 걸 추천합니다.

  

뽀삐가 못컷다고 초반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이런방템을 두르는건 멍청한 짓입니다.

 

 

 

순간화력딜로 가는 이유

 

 

현제메타로는 뚜벅이챔프가 살아남기 힘듬

 

1. 현란한 무빙과 카이팅으로 뚜벅이 챔프를 농락가능함.

 

원딜의 경우

 

현란한 무빙으로 몇 대 맞더라도 흡혈을 통해 끈질기게 살아남고

 

적 암살자를 순삭 하는 상황이 발생됨.

 

그럴바에 순간화력으로 얍살하는게 더 낮다고 생각함.

 

 

누커의 경우

 

스킬쿨다운이 돌아오면 종종 역전되는 상황이 발생되는데다가 거리를 내주지 않음.

 

 

2. 넘쳐나는 CC기

 

이는 뚜벅이 챔프가 활약하기 힘들다는 결정적인 요소임

 

기동성이 아무리 좋다고 하지만 CC기에는 얄짤없음

 

 

 

 

3. 후반에는 평타딜로스가 생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아이템의 존재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효율이 낮은 챔피언

 

 

뚜벅이챔피언으로 얼마나 평타를 때릴수 있을까요?

 

자칫잘못하다가 포커싱당하면 하드 CC기에 평타한대 때리고 죽는게 대부분 입니다.

 

 

 

 

 

정글템 선택-----------

 

뽀삐에게 맞는 정글템은 제가 보기엔 없습니다.

저는 정글템을  (추적자의 검: 현자)검 한단계만 올립니다. 무조건 이템 가세요. 모든정글러들은 둔화CC기가 있는데 뽀삐는 없습니다. 더욱히 뽀삐에게 필요한 옵션입니다. 

 


차라리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두번째 템 선택-----

 

정글템 한단계를 간후

 

Trinity Force(삼위일체)(굶주린 히드라 (근접)) 둘중 하나를 선택하는데

 

두가지 템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에 대해 장단점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말이 필요없습니다. 뽀삐유저라면 꼭가야하는 1순위 코어템입니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 뽀삐에게 없는 옵션인 라인유지와 평캔을 할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1. 라인정리

2. 정글링에 소비되는 마나를 줄일수 있음

3. 정글링속도 증가

 

단점은 역시 트포에 비해 단일뎀지가 좀더 약하다는 점이죠.

광역스킬이 없는 뽀삐에게 안그래도 필요한 옵션이 있는 아이템입니다.

 

 

물론 (굶주린 히드라 (근접)) 템의 경우 대부분 흥하면 마이, 레넥, 리신같은 챔피언이라면 가는 템입니다.

 

 

(티아맷 (근접))까지만 올리고 트포 가셔도 됩니다.

 

신발선택---------

 

수많은 옵션들이 있지만 라인전에 영향을 받지 않는 정글러의 특성상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첩성)(기동력의 장화: 민첩성)   둘중에 하나를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동력의 장화: 민첩성):

정글러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템중 하나입니다. 이템을 가면 벽꿍으로 몰아 박기가 좀더 쉬워집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첩성):

뽀삐가 가장많이 가는 템입니다. 라인전이 수월하게 풀린다. 한타위주로 간다면 좋은 템입니다.

 

(마법사의 신발: 민첩성): 이템은 갠적으론 선호 안하나, 흥해서 원콤에 치중하겠다면 가긴 합니다.

 

(신속의 장화: 민첩성)(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 둔화나 CC와 추노뽀삐로 갈시에 가는 템입니다.

 

 

 

3번째 템 선택-------------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보통 트포를 간후 둘중 하나를 선택하게됩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것 역시 선택되기도 하죠.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VS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이두개의 탬 둘다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의 하위템중 하나인데요.

 

 

 

뽀삐의 부족한 CC기의 단점을 해결해줄수 있는 꿀템이죠.

 

거의 무조건 가야되는 템입니다. 이게 없으면 적딜러 암살에 큰애로사항이 생깁니다.


울팀의 CC기 지원을 받는 경우라면 안가도 될지 모르나


뽀삐는 이속이 빠른편에 속해서 지원을 못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확실하게 상대에게 CC기를 걸어서 300원을 상대챔프에게 받아내야한다면 꼭 가야하는 템입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뽀삐는 하이브리드챔피언이기 때문에 AD AP계수 둘다 있어 궁합이 좋고

하이브리드 흡혈이 있다는 거죠. 평타를쳐도 흡혈, Q를 쳐도 흡혈전투지속력이 증가합니다.

진짜 장난아니고 미니언 피흡하면 빨리찹니다.

 

 

조건은 이렇습니다.

 

1. 지속전투가 될 것 같다.

2. 안정적으로 하겠다.

 

 

   

Riven(리븐) 왜 쿨감이 중요할까요? 스킬딜위주 챔피언이기 때문이죠. 게다가 생존, 칼각과도 연관이 됩니다.

 

Akali(아칼리)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를 코어템으로 가죠. 순삭은 힘들지만 물고늘어지는 승부하는 아칼리의 특성상  지속딜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흡혈이 중요한거죠.

 

뽀삐도 이점에서는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챔피언에 따라 가는 조건은 이렇습니다.

 

Khazix(카직스)Zed(제드)Jax(잭스)Yasuo(야스오)Udyr(우디르)Akali(아칼리)Xin Zhao(신 짜오)Rumble(럼블)이런 챔피언일 경우와

 

 

상대가 탱커위주이며 지속딜일 경우     

 

저는 지속전투가 될것 같은 챔피언이라면 무조건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갑니다.

 

평타로 치면 30~50정도 차는데 Q치면 보통 200식 체력이 찹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Master Yi(마스터 이)Vayne(베인)Xin Zhao(신 짜오)Tryndamere(트린다미어)Twitch(트위치)같은 스킬데미지 계수에 영향을 받지않는 평타위주 챔피언에게 어울리는 템입니다.

이런 챔피언들 외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가는 챔피언들 본적있나요?  거의 없습니다.

 

뽀삐같이 Q의 계수에 영향을 주는챔프에게는 그렇게 어울리는템은아닙니다.

 

 

조건은 이렇습니다.

 

1. 상대의 생존기와 cc기가 너무 쌔다.

 

2. 원딜이 가장 위협이 되며 혼자들어가서 적원딜을 노리는 플레이를 하겠다.

 

3. 상대가 방템을 가지 않는다.

 

 

 

상대가 누커위주이며 주요딜러를 노리는 플레이를 하겠다의 경우입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보통 뽀삐유저들은 이템을 많이 선호들 하십니다.

추노기능이 탁월한 템이기 때문이죠.

확실히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보다는 추노능력이 좋습니다.

 

나쁘다는건 아니고

스킬계수에 영향을 받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기에는 좀 아쉽다라는 점입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제가 선택하는조건은 이렇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LeBlanc(르블랑)Talon(탈론)Yasuo(야스오)같은 암살자 근접컨셉으로 상대가 공격에 올인할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갑니다.

 

 

그러니까 공수전환이 안되고 한번들어오면 도망가기 힘든 누커형 챔피언이라면 갑니다.


몰왕총검대신에 선택할수 있는 조건입니다.

 

 

 

 

 

 

--또다른 세번째 아이템 선택----------------

 

 

 

 

(스태틱의 단검)           vs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스태틱의 단검)

 

Q 온힛스킬로 인해 치명타시 마뎀크리, 템의 특성상 이속이 빠르면 빠를수록 스택이 잘 쌓임 약간의 공속을 올려주기 때문에 어울리는 템중 하나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이템을 가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 아이템자체의 엑티브시 엄청난 가성비를 보여주고 뽀삐궁과의 조합으로 많은 시너지를 주는 템으로 보이지만

 

워낙 가성비가 좋아서 좋아 보일 뿐이지 그외에는 껍데기 뿐인 아이템입니다.

 

 

 

이아이템의 치명적 단점을 말하자면 스킬과의 궁합이 좋지 않다라는 점입니다.

 

2% 아쉬운 템이라는 점이죠.

 

 

 

그래서 전 이 아이템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나머지 탬선택------------

 

 

 나머지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이템들중 챔피언에 따라 가시면 됩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뽀삐Q는 치명타시 마뎀으로 터집니다. 보통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올리고 거의 마지막에 올리면

 

         시너지 효과가 꽤 좋습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스킬딜의 쿨다운과 한타의 활약을 위한 뽀삐에게 이건 두말할필요도 없이 좋습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는 올릴 일도 없겠지만 절대로 비추아이템입니다.

 

1. 뚜벅이 특성상 이득을 보기 쉽지않음

2. 스킬은 마뎀인데다가 Riven(리븐)Talon(탈론)처럼 물뎀으로 폭딜을 넣는챔피언이 아님 

3. 중후반에 맞추게 될 아이템인데다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가지 않는 뽀삐이기 때문에 흡혈률도 떨어짐

 

차라리  상대적으로 마뎀으로 흡혈률이 좋은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훨씬좋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상대의 AD가 부담된다면....

 

 

(얼어붙은 건틀릿)이건 그냥 가지마세요. 뽀삐는 딜로 가야합니다. 게다가 딜로스까지 심하게 생기는 템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상대 AP가 부담되면 가도 좋습니다. 쿨감 10% 주문흡혈옵션까지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꿀같은 쿨감옵션과 방어력 100 부족한 마나까지 주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Nasus(나서스)Volibear(볼리베어)Skarner(스카너)Yasuo(야스오)Jarvan IV(자르반 4세)Pantheon(판테온)Fiora(피오라)이런챔피언이 있다면 갈것 같네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선두에스면 포킹에 버프가 해제되고  충돌크기도 작아 맞을가능성이 적고

 

궁있어서 잘 안갑니다.

 

 

(정수 약탈자)마나가 부족한 뽀삐에게 언뜻 좋아보이는 템 같지만 다른템이 좀더 주요딜러를 암살하기 좋고 우선순위가 밀리는 템이기 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절대절대 비추 아이템

우리팀이 ap비중이 많아서 평타로 가야겠다면 가긴 하는템인데 거의 그럴일이 없죠..

 

 

(마법사의 신발: 대장)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스킬이 마뎀이기 때문에 고려할수 있는데 이경우에는 정말로 신중히 선택해야 하는 템입니다.

 

가령 주요딜러를 노리고 들어갔는데 한방이 아쉬워서 못죽였다. 혹은 주요딜러가 바방템을 갔다.

 

이러한 경우에는 좋을수 있지만 그외에는 별로 그렇게 좋은템은 아니에요.

주요딜러가 마저템을 두르는것도 아니고 가봤자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인데 

 

차라리 관통력보다는 치명타확률을 올려주는(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템으로 딜증폭을 보강하는게 낮다라고 생각합니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 치고 빠지기 힘든 ap암살자챔피언상대로 좋습니다.

 

보통Fizz(피즈)Kassadin(카사딘)Jax(잭스)Akali(아칼리)Shyvana(쉬바나)Vladimir(블라디미르)Mordekaiser(모데카이저)Rumble(럼블)Diana(다이애나)Ryze(라이즈)

이녀석들을 상대할때는 가성비가 좋은편입니다.


저라면 뽀삐를 위해 이렇게 뜯어고치고 싶습니다.

 

마법추가데미지 42 공속 50% 

액티브 : 상대의 이속을 20%만큼 훔치고 상대가 입는데미지를 10%증폭시킵니다.

이러면 갈텐데요 흐흐 .... 

 

 

 

 

템트리조합선택

 

 

 

상위티어로 갈수록

 

다이아 유저들을 기준으로 봤을때 대부분 뚜벅이 챔프들의 픽률이 낮습니다. 대체적으로 승률도 낮은 편이구요.

 

워낙 카이팅을 잘하고 주요딜러들을 잘지키기 때문이죠.

 

저는 평타쪽으로 안가고 순간화력딜로 가는게 이런 이유입니다.

 

 

저는 템트리선택을 이렇게 나누었습니다.

 

1. 벨런스뽀삐

2. 추노뽀삐

3. 치명타뽀삐

 

 

 

 

 

1. 벨런스뽀삐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첩성)(굶주린 히드라 (근접))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Trinity Force(삼위일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추적자의 검: 포식자)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템은 뽀삐와의 궁합이 좋은 아이템 셋팅입니다.

 

 

2. 추노뽀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rinity Force(삼위일체)Wit's End(마법사의 최후)Phantom Dancer(유령 무희)(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신속의 장화: 민첩성)(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이 템트리는 추노위주 아이템입니다.


 

4. 치명타 뽀삐 

Q뎀온힛효과로 치명타마뎀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온힛효과로 치명타마뎀이 들어가는 챔피언은 뽀삐밖에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두배로 뻥튀기 되는 그것도 마뎀으로 뺑튀기가 된다는 거죠.

 

뽀삐장인들 영상보시면 Q한방에 원딜피가 엄청 깎이는걸 볼수 있는데 이게 마뎀크리가 터져서 그런겁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무조건 뽑고

 

 

이템을 갈시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스태틱의 단검)

둘중에 하나가 갈립니다.

 

갠적으로는 (스태틱의 단검)더 좋다고 생각해요.

액티브를 잘활용하실수 있다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셔도 됩니다.

 

 

이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둘중에 하나를 가시면 되는데 챔피언의 도주기유무를 따져서 선택하시는게좋습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는 맨 나중에 가주시면 됩니다.

신발의 경우는 상대의 챔피언의 CC기 보유와 둔화여부를 따져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헤르메스의 발걸음: 대장)둘중에 하나를 가는게 좋습니다.

 

 

 

치명타백퍼뽀삐

 

 Phantom Dancer(유령 무희)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첩성)(굶주린 히드라 (근접))

          35   +  35   +20 + 10 = 100%   

 

 

 

 

치명타 100%퍼 됩니다.ㅋㅋㅋㅋ

 

 

Phantom Dancer(유령 무희)팬덴이 치명타 상향먹어서 30퍼에서 35퍼로 늘어서 두개 끼면 70%되구요.

 

팬덴은 다른템에 비해 2개이상껴도 효율성이 많이 감소하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핵망치 됩니다. ㅋㅋ

 

 

뎀지가 풀템기준으로 뎀지는 무조건 800들어가구요.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1000뎀지 뜹니다.

 

챔피언 데미지감소 따지면 아마 평타는 300까일 것이고 마뎀은 700정도? 원딜한테 지옥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헤카림

1. 맞다이못이김
2. 갱킹능력의 차이
3. 한타력의 차이
4. 기동성의 차이

이조건이 뽀삐보다 한참 앞섭니다.

한타력이야 뽀삐가 크면 클수록 뽀삐가 더 유리한데

모든측면에서 뽀삐보다 한참앞섭니다.

이경우는 누가 먼저 딜러를 잘 죽이느냐의 싸움입니다.
트린다미어
스킬구성상으로 뽀삐가 절대 이길수 없는 챔피언중에 하나입니다.

제가 가장 이기기힘든 순위중에 이녀석을 뽑고 싶습니다.

치고 빠지려해도 이녀석이 둔화걸어버리니까 못도망가고 W켜도 못 도망갑니다.

궁만없으면 쉬운데 궁때문에 못이깁니다.

도망도 잘가는 챔피언인데다가 뽀삐의 CC기 부재로 인해

잡기도 힘든 챔피언 입니다.


마스터 이
최대한 벽꿍각을 노려서 순삭하셔야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이 상대하기 쉬운이유가 스킬을 카운터 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발차기로 들어오는데 들어올때 벽꿍하면 애가들어오는걸 카운터 칠수 있어요. 궁은 궁으로 카운터
자르반 4세
전 이녀석이 왠지 상대하기 쉬웠습니다.

이니쉬 카운터치기 좋아요.

뽀삐는 들어오는 챔피언에겐 강한 챔피언입니다.

바이
애도 쉬운편입니다.

이니쉬카운터, 한타력 뽀삐가 우세

라이너가 갱에 안터지게 조심만 하면 됩니다.

뽀삐는 대체적으로 폭딜챔피언이나 이니쉬챔피언에는 강하지만 지속딜로 승부하는 챔피언한테는 약한 챔피언 입니다.

 

벽꿍을 얼마나 잘박냐에 따라 정글러의 실력이 판가름 난다고 봅니다.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라인 / 정글 운영법

 

뽀삐정글의 단점

 

정글러라면 필수적으로 CC기를 가지고 있어야 되지만

 

뽀삐의 스킬은 밀어내기하나로 갱킹각에 제한이 있는 챔피언입니다.

 

공격쪽으로 설계된 챔피언이라서 정글뽀삐는 갱킹시 적합한 챔피언은 아닙니다. 

 

그래서 초반에 갱차이가 날수 밖에 없는챔피언인데요.

 

 

 

 

 

 

뽀삐가 픽되기 좋은 조건

 

1. 갱킹사 라이너가 먼저들어가 호흥을 잘해줄수 있는 챔피언

 

2. 상대가 누커가 많을수록 좋음

 

3. 이니쉬를 거는챔피언(이것에 대해 카운터를 칠수 있기 때문이죠)

 

 

 

조합빨과 상대의 챔피언의 영향을 많이받는 챔피언이기에

 

정글러로서는 다른정글러에 비해 뒤쳐지는 챔피언이라는 점입니다.

 

 

상대랑 갱킹차이가 난다면 와드라도 사서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을 시켜줘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라도 안터지게 하셔야 희밍이 있어요. 

 

 

 

 

하지만 정글뽀삐로서의 장점도 있는데요.

 

 

 

 

1. 용바론싸움에서 가장 큰변수를 만들수 있는 챔피언이 뽀삐입니다.

 

보통 들어가게되면 포커싱당해서 죽게 될 확률이높지만 뽀삐는 궁덕에 그럴일이 없습니다.

 

 

 

2. 역갱에 강합니다.

 

역갱에 강한이유가  Valiant fighter(용맹한 전사)로 상대의 딜계산을 방심하게 하고

 

들어오면 바로 박아버리거나 밀어버리고 W키고 도망가면 오히려 역관광을 시키는 변수가 될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가 들어오는 순간 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을 딜약한애한테 쓰면 정말 말이 필요없죠.

 

 

 3. 한타에 큰기여도가 높습니다.

 

 4. 적정글러보다 앞선다면 주도권을 잡고 스노우볼링을 할수 있습니다.

 

 5. 아군의 상황유리시 타워끼고 버티는 상대를  지체없어  적의어그로를 끌어 이니쉬 혹은 타워철거에 앞장설수 있습니다.

 

 

 

 

 

 

 

 

갱킹시 

 

 

 

보통 갱을 간다면

 

정글러가 먼저 들어가는경우가 많은데

 

뽀삐는 라이너의 갱호흥에 의지도가 좀더 높은 편입니다.

 

 

가장중요한건 상대의 도주로를 봉쇄하세요.

 

 

미드갱을 갈시에

가장 많이 쓰는방법이 뒤로 돌아서 상대의 도주로를 막아서 벽꿍으로 밀어내는 방법입니다. 미드갱에서 가장 많이 쓰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벽꿍각이 제일 잘나오고 갱성공률도 높아지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옆에서 가는방법은 보통 성공하기 힘들어요.

 

상대가 가운데 라인이 아닌 옆쪽에 있다면 가긴하는데 보통 뒤쪽으로 돌아서 가는게 더 성공률이 높습니다.

 

 

 

 

 

정면으로는 절대로 답이 안 나와요.  

 

또한 뽀삐는 부쉬갱 즉 땅굴파기도 안되는 챔피언입니다.

 

 

 

 

 

탑이나 봇같은경우는  

 

벽궁각으로 몰아 붙여서 적보다 뒤로 갈수 있으면 아군쪽으로 미셔야 합니다.

 

만약 상대가 역갱이 온다면 최대한 가까이 있는 상대에게 어그로를 끌거나 밀고 도망가면 됩니다.

 

 

 

라인전 궁의 용도

 

 

 

 

타워다이브시

 

 

 

6랩이 된다면 이제 뽀삐가 지루한 라인전을 없앨수 있는 시간입니다.

 

 

타워다이브에 대해서는 뽀삐만한 챔피언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를 쓰고 갱다이브 할 때 가장 주의할점은 상대라이너가 미아인지 상대가 텔을 들고 있는지 정글러위치를 잘파악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위험을 무릎쓰고 들어가기 때문이죠.  뽀삐자체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형챔프입니다.

 

 

특히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Karthus(카서스)Pantheon(판테온)들이 있으면 다이브하기 힘듭니다.

 

뽀삐가 비록역갱에 대해서 다른챔피언에 비해 강하지만 이녀석들은 무시를 못합니다.

 

 

 이러한 변수가 없다고 가정할시에

 

 

 

다이브할시에 상대를 최대한 벽꿍각쪽으로 몰아넣고

 

벽꿍을 하세요.

 

옆구리쪽으로 가게되면 거의 무조건 벽꿍각이 만들어 집니다.

 

 팀원은 타워어그로 안받고 궁으로 타워딜무시 하면서 갱성공률이 올라갑니다.

 

타워다이브시에는 반드시 들어가겠다라고 사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애들이 타워때문에 안들어와요.

 

뽀삐궁을 모르는 애들이 많아서 던지는가 하고 안들어오는 애들도 있어서 난감할 떄도 있더군요.

 

 

 

 

우리팀이 유리한 상황에서 타워를 끼고 버틸때 궁쓰고 어그로를 끌면서 타워를 파괴하는 용도로도 쓸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Lee Sin(리 신)쉬움~보통

 

카정올 것 같다면 와드를 잘 박으셔야 합니다.

이녀석이 퇴로 막고 이~쿠~궁을 쓴다고 쫄꺼 없습니다. E로 다시박고 도망가시면 됩니다.

카정만 주의 한다면 쉬운상대입니다.

 

 

애가 Q쓰고 들어오면 벽꿍각이 비교적잘 만들어지던 것 같습니다.

 

Jax(잭스)보통

맞다이 집니다. 치고 빠지면서 싸우세요.   한타는 비교가 안되죠. ㅎ

 


Rengar(렝가)보통

맞다이는 쉽지만 호흥력이 장난아니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벽꿍각도 잘 안나오는 녀석이에요.

 

 

Fiddlesticks(피들스틱)쉬움~보통

피들은 갠적으로 상당히 쉬웠던 것 같습니다. 상위티어에서도 그렇게 많이 선호하는 챔피언도 아니고

한타 하려는데 피들이 안보이면 사긱지대에 숨어있는것 뻔하죠. 이니쉬 되면 궁걸고 E아껴됬다가 저지하면 피들 활약 못합니다.


 

Khazix(카직스)쉬움~보통

폭딜 나오는 챔프이지만 뽀삐는 비교적 폭딜챔프에게 강하기 때문에 쉬운상대중 하나입니다.

 

 

Kayle(케일)보통

애도 왕귀챔피언중 하나입니다. 궁쓰는 것만 유의하시면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Rammus(람머스)Malphite(말파이트)Volibear(볼리베어)Vi(바이)Sejuani(세주아니)Xin Zhao(신 짜오)Aatrox(아트록스)Udyr(우디르)Yorick(요릭)Evelynn(이블린)

 

이런애들은 결국 뚜벅이 챔프이기 때문에 잘치고 빠지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봅니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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