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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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108) | 2416 | 마나 | 490 (+26.0) | 932 |
공격력 | 52 (+2.7) | 97.9 | 공격 속도 | 0.625 (+2.24%)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 | 86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 +0.91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쿨감소 -0.83%x6
- 체력 +26x2
- 방어 +4.26x1
- 방어+21.45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4.98%
- 체력+52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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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 q짤 ,or E+W+Q, or E+W+Q+R
적 원딜과 서폿에게 기회가 될때마다 Q짤을 먹여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평타 모션보다 q스킬 모션이 훨씬짧고 잘나가기 떄문에 어렵지 않게 짤을 먹일 수 있습니다.
은근히 Q짤이 쌔기때문에 쏠쏠한 뎀지를 줄 수 있습니다
E로 상대편에게 한번 스턴을 먹인다음에는 스턴이 풀리는 시간에 맞춰.이나 를 써주시면 됩니다.
베이가 서폿의 모든것은 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를 잘사용하시냐 마냐가 가장중요하죠.
우선 반드시 스마트키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에는 잘맞추지도 못하겟고 힘들수는 있겠으나 이를 극복해내지 못한다면 절대로 꿀을못빠십니다..
다른서폿하십시요.
의 사용은 95%이상 경험과 감의 영역이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잘사용하게 되냐는 물음에 답해드리기가 참 애매한데요..
이미지 트레이닝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래 스턴 원크기를 계속 상기하십시요. 처음에 잘안맞는다고 해서 바로 테투리에 상대 챔프를 맞추려고 하기보다 그냥 상대를 가두기라도 하자 라고 생각하시면서 플레이를 하신다면 절대 늘지않습니다. 한두번 뻘를 사용하실지도 모르지만 꼭 연습하셔야합니다. 리븐q평캔보다 훨씬 쉽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힘든이유는 내 스턴은 생각하고 써야 맞추는데 애니는 쉽게 타겟팅으로 나를 맞추고
원콤을 내버리기 때문입니다.
e를 거는척해서 블랙쉴드를 먼저 빼버리거나 블랙쉴드가 빠진것을 본후 e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초반에 q짤을 먹이시면 라인전자체는 그렇게 힘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칼리스타는 정말 죽음입니다....
다이아티어까지왔지만 아직 칼리스타에게는 생각처럼 스턴을 먹이지 못하겠네요...
몇방맞다가 뽑아찍기에 당하면 그냥 죽어버리기도 하고 궁또한 기껏 스턴잘걸어놓은 상대편을 살려갈수도 있는 등 베이가 입장에선 매우 거슬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W를 쓰고 달려올때 E를 먹여버리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쓰레쉬의 실력이 무난한편이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끌려가지만 않으시면 됩니다.
Q짤과 평짤을 잘넣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밍을 말씀드리자면, 상대 원딜이 우리 미니언 막타를 먹을때,
상대 서폿이 부쉬에 와드를 하러올때 등입니다.
또한 우리봇듀오가 먼저 상대 미니언들을 정리하여 딜교환을 하기 좋은 상황일때는 E W Q 콤보를 먹여주시면 딜교환을 일방적으로 할 수있습니다.
롤챔에서 클템과 동준갓 해설이 베이가 서폿의 경우 초반 라인전의 어려움이 있어 라인스왑을 하는 것이 좋다 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제 생각은 다릅니다. 상대 서폿이 애니나 레오나, 벨코즈등이거나 혹은 잘하는 알리 쓰레쉬가 아닌이상 베이가는 상대 봇듀오를 압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베이가 서폿의 경우 원딜이 얼마만큼 호응해 주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끊임없이 q짤을 통해 딜교에서 이득을 보고 상대 서폿이 cc기를 넣어딜교환을 시도할경우 르 통해 우리 원딜이 한타이밍 숨을 돌리고, 상대 서폿이 cc연계가 끊어지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오나나 알리등이 우리 원딜에게 파고들떄 딜을 넣으러 오는 상대원딜에게 을 걸어주고
상황에따라 상대 서폿이나 원딜에게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상황에따라 누구에게 넣어야하는지는 달라짐)
물론 나중에 숙련이되시면 우리 원딜에게 들어온 상대서폿, 그리고 딜을 넣으러 달려오는 상대 원딜 모두에게 르 걸 수도 있게됩니다.
저는 또 첫집 귀환타이밍 이후에 베이가의 미드찌르기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미드에서 킬을 내주지는 못하더라도 미드 주변에 시야를 밝혀주러 가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잠깐 미드에 가셔서 주변에 와드하나를 박고 미드 양옆 부쉬에 숨어서 를 걸 타이밍을 엿보시다가
상대 봇듀오가 모두 봇라인에 도착한 경우 되돌아 가시면 됩니다.
좀더 확실한 미드로밍킬을 내시려면 우리 정글러를 호출하시면 됩니다.
우리편의 조합에 따라 베이가는 다재다능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제드 카사딘, 잘반,리신, 탈론, 아리 등등이 있어 끊어먹기 용이한 조합이라면 와 시야석 와드를 이용해 시야를 장악뒤 끊어먹기 위주로 플레이하시면 되고
말파,카시등 이니시를 잘거는 챔프가 있다면 다소 무리하더라도 점멸+를 통해 상대에게 스턴을 걸어주신다면 무난하게 한타를 이기실수 있습니다 (단 미드나 원딜등 딜러진 +1~2명에게 스턴이 들어가야합니다.)
만약 우리팀에 직스,트페, 제라스등등이 있고 상대팀에 나르 말파등 이니시가 좋고 들어오기 좋은 챔프가 있다면 굳이 선e를 통해 이니시를 걸기보다는 상대가 들어오기를 침착하게 기다려서 들어온 브루져에게는 이나를 걸어주고 추가로 딜을 넣으러 오는 상대 딜러진에게 와를 걸어주시면됩니다.
사실 극후반까지가서 상대 서폿의 템이 충분히 나온경우 베이가의 캐리력이 쪼금은 줄어듭니다.
특히 상대 서폿이 몰가나,벨코즈,애니처럼 딜템을 가거나, 레오나 알리처럼 순수 탱커일경우
탱쿨템을가서 딜과 탱모두 애매해진 베이가는 정말 애매해집니다..
이떄는 를 절대 함부로 걸지않고 꼭 3명이상 맞춘다는 느낌으로 사용하셔야합니다.
스턴을한번이라도 더 넣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후반에 어느정도 방템이 나온경우 너무 스턴한번 더 넣어보겠다고 넣고 쿨 돌아올때까지 도망다니다가 재진입 하는것이 아니라 적당히 상대편의 딜을 맞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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