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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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Kalista, the Spear of Venge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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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타 공략

- 삼각동파신(2015-02-08, 조회수: 1783)

ID : 애꼴드런던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114) 2512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59 (+3.75) 122.8 공격 속도 0.694 (+4.5%) 1.22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3 (+0.4) 13.1
방어력 24 (+5.2) 112.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2.05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447 IP
룬은 개인취향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개인취향

스펠도 개인취향

전투 태세 (Martial Poise)
칼리스타는 칠흑의 창을 보유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군 중 한 명에게 칠흑의 창을 사용해 게임이 끝날 때까지 지속되는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꿰뚫는 창 (Pier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가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20/85/150/215/28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창이 계속 뻗어나가 다음으로 적중한 대상에게 뽑아 찢기의 중첩을 적용합니다.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감시하는 혼 (Sentinel)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와 계약자가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칼리스타가 최대 체력의 14/15/16/17/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10초이며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최대 100/125/150/175/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혼을 하나 보내 지정 영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혼은 세 번 왕복하고 사라지며,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횟수는 2회이며 90/80/70/60/50초마다 1회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5000.0)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의 창은 대상의 몸에 4초 동안 유지되며 무제한으로 중첩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운명의 부름 (Fate's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칼리스타가 계약자를 옆으로 끌어와 최대 4초간 경직 상태로 만듭니다. 계약자는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챔피언과 부딪치면 멈추며, 주변 적들을 뒤로 밀어냅니다. 계약자는 챔피언과 부딪치면 최대 공격 사거리만큼 밀려납니다.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꿰뚫는 창
(Pier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가 긴 가느다란 투사체를 빠르게 던져 처음 맞는 적에게  10/70/130/190/25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전투 태세 (P), 감시하는 혼 (W), 뽑아 찢기 (E)를 발동시킵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꿰뚫는 창이 계속 나아가서 다음 번 대상에게 뽑아 찢기 중첩이 모두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150.0
 
다른분들 공략 쓴거 보면 선마를 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음
확실히 선마를 하면 라인클리어도 좋고 무엇보다 딜교환의 우위를 점할 수 있음
 
라인클리어좋지 사거리길지 깡뎀좋지 뭐하나 빠지는게 없음
 
근데 단점으로는 못맞추면 딜넣을 스킬이 아무것도 없다는거임
 
그래서 저는 3렙때 하나 주고 두번째 마스터함
 


  

감시하는 혼
(Sentinel)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2초 안에 칼리스타가 계약자와 함께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대상 최대 체력의 12/14/16/18/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칼리스타가 입힙니다. (미니언 대상으로는 최소 100/125/150/175/200의 피해) 대상 하나 당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용 시: 영혼을 하나 보내 보이지 않는 지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감시하는 혼에게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감시하는 혼은 7바퀴 동안 유지됩니다.



칼리스타는 90/80/70/60/50초마다 감시하는 혼을 하나 충전합니다.
사정거리: 5000.0
 
이게 빠지면 칼리스타는 초반에 딜을 뽑을 스킬이 없음
 
리쉬때 가볍게 기본 지속 효과 터트려 주고, 1렙 2:2는 한대씩만 치고 빠지면 됨
 
라인전때 꼭!! 사용 효과 잊지말고 계속 상대 정글 예상 갱 루트로 보내주셈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는 칼리스타의 창이 대상을 꿰뚫고 4초간 그대로 유지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대상에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30/35/40/45% 늦춥니다. 창이 하나 늘어날 때마다 피해량이 25/30/35/40/45% 늘어나지만, 둔화 비율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대상을 처치할 경우, 뽑아 찢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내 생각에 칼리스타는 이 스킬이 제일 좋은 것 같음
 
용 먼저 먹고있을때나 바론 먼저 먹고있을때 칼리스타가 같이 치기 시작하면
 
상대 정글이 강타로 스틸하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까움
초중반에 용을 처음부터 치기 시작하면 800~1500 데미지가 나오고
후반에 바론을 처음부터 치기 시작하면 2000~3000 데미지가 나옴
 
활용도가 무궁무진 하니까 다음에 시간 나면 동영상 올리겠음
 

운명의 부름
(Fate's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계약자를 칼리스타 옆으로 끌어옵니다. 최대 4초 동안 이 아군은 공격 받지도 않지만 스킬도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칼리스타와 계약 맺은 아군은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게 됩니다. 적 챔피언에게 부딪치면 멈추며, 좁은 반경 안의 모든 적들을 뒤로 밀어내고 계약자는 적의 최대 공격 사거리 끝에 위치합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려면 계약자가 칼리스타로부터 1400 유닛 거리 안에 있어야 합니다.
사정거리: 1500.0
 
이건 왜 어느공략을 가나 레벨당 에어본시간 증가가 안써져있지? ㅋㅋ
 
찍을때마다 쿨타임만 감소하면 차라리 다른스킬 하나 더 줘서 딜 높이겠음
 
근데 이스킬 쿨타임 뿐만 아니라 에어본 시간도 늘려줌
 
쿨타임 감소 90/75/60 / 에어본 시간 증가 1.5/1.75/2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시간임
 
칼리스타의 꽃인 이 스킬은 이니시용으로 쓸 수도 있고,
 
쓰레쉬 랜턴급보다 더 상위호환이라 봐도 무방한 계약대상을 살릴 수 있는 사기스킬
 
서폿이 나랑 맞춰본적 없는 서포터면 그냥 한타각좀 보인다 싶을때 궁써서 던져버리셈
 
중요한 서포터면 죽기직전에 살려도 되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루난가지마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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