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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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21
9
0
1/2
(미완)다3판테온 라인전에서는 챌린져도 무한 정글콜하더라

- Lawrence1(2015-02-21, 조회수: 5690)

판테온은 강력하다. 투창과 하트시커의 ad계수를 합치면

1.4+(1.4)*3=5.6(추가AD계수) 롱소드 하나만 가도

한콤보에 최소 50의 추가딜이 생성된다는 말도 안되는 계산법이

나온다. 추가데미지를 제외하고 순수 AD계수만 계산했을때

리븐 Q3타+W가 최대 2.8추가AD계수(Q5렙기준)임을 생각해보면

정말이지 말도 안되게 강해보이 사기챔프이다.

하지만 왜 사람들은 탑판테온을 쓰지않는걸까.

왜 사람들은 미드나 정글로만 판테온을 돌리는걸까

정글판테온이 강력하고 정글링이 나름 편한 장점을 가지고있지만,

탑판테온도 그 이상의 장점이 있다는것을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공략을 적는다.

Nasus(나서스)Dr. Mundo(문도 박사)

Akali(아칼리)Xin Zhao(신 짜오)Master Yi(마스터 이)

 

 이 챔프를 하는 유저들은 절대 선픽을 하지마라.판테온한테 영혼까지 찢긴다 레알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0.95
  • 방어
    +1
  • 쿨감소
    -2.486%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1,946 IP

초반에 모든걸 걸겠다=빨강에 공격력

애매하다, 나는 이사람말 믿기도 그렇고 다른 판테장인들 말도 솔깃하다=공격력룬6개+방관3개

이 공략 믿을만하다=방관4개공격룬 5개
상대가 탑이 ap일경우에는 파랑색에 마저만 넣어주고,ad일 경우에는 쿨감소6개에 레벨당쿨감3개를 넣어준다.

왕룬에는 공격력3개 필수

솔직히 말에서 파란색에까지 공격력을 넣는 변태들이 있는데, 공격력을 9개밖는다고 해도 고작 2 오를뿐이다.

공+2로 끽해야 10~20딜 더 주는건데 마저룬박아서 50딜이상 받으면서 딜 더하거나, 쿨감으로 q한방 더 써서 50넘는 딜을 더 주는게 몇배는 이득이라고 생각한다.


한번 계산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같지만 이건 솔직히 시간낭비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탑판테온으로 후반에도 강하려면 이 룬특성이 최고다.



필자는 시즌3중반부부터 판테온을 애용해왔지만, 본캐부캐합쳐도 판수가 아마 400판~500판정도밖에 되지않을것이다.

하지만, 시즌3에서는 다5에서 다1까지 가는데 판테온으로 40판정도가 걸렸고, 시즌4가 열리자마자 야스오와 판테온으로 일주일만에 다3찍고 몇달뒤 피치못할 사정으로 11월까직 거의 롤을 못해서 플레4까지 내려갔지만, 일이주만에 다3까지 수복했었다.현재 예전의 실력이 조금 돌아오고 나서는 솔랭이든 팀랭이든 사람들은 나랑 한번 만나면 다음판에 무조건 판테온이 벤당하는 기현상을 보고있기도하다. 현재 솔랭에서 판테온만 준다면 2인분은 꼬박꼬박 하고있다고 자부한다.


위의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공백기가 길었기 때문에 판테온을 하기전에 다른사람들의 공략을 많이 보고 공부했다는것을 말해주고싶어서이다. 판테온으로 다른사람들 공략보면서 허덕이던 때는 나도 마나소모 때문에 유틸이 마냥 좋은줄알았고, 빠른 이속때문에 창 한대 더 꽃을 수 있어서 유틸이 더 좋은줄 알았다.

하지만 지금와서 느끼는것은 유틸을 찍게되서 얻는 이득은 말 그대로 오펜스(공격)와 디펜스(방어)와는 다른 유틸리티이다. 공격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지않는,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효과이다.

만약에, 내가 유틸리티특성을 찍음으로써 이동속도가 빨라져서 상대방의 스킬을 피할 자신이 있는게 아니라면 이동속도특성은 그저 q한대 더 맞추고, 집에 빨리왔다 가는 그저그런 특성밖에 되지않는다. 또한 마나젠을 올려서 5초당 3의 마나젠을 얻는다고 해도,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이득은 초반 5분(심지어 1분 50초 싸우지않는다.)동안 180의 마나를 추가로준다.

180의마나? 고작 마나포션 하나보다 조금 많은정도다. 아무리 마나소멸자 판테온이라고 하더라도 고작 180의 마나를 5분동안 추가로 얻는건 솔직히말해서 거의 의미가 없다고 볼 수 있다.  또한, 5분당 70골드(마나포션2개)만 투자한다면 포인트3개를 다른곳에 쓸 수 있기때문에 명상은 판테온으로써 좋은 특성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물론, 유틸을 9 찍게됬을때 요리의 대가는 꽤 좋다. 하지만 후반에는 똥특성일 뿐이다.)



반대로


디펜스특성은 대체하려면 방어력 아이템을 들어야하고, 제일 싼 방템조차 300골드다. 머리말에도 썼다싶이 롱소드(360골드)로도 추가데미지가 많이 들어가는 판테온에게 초반에 방템이란 말 그대로 사치다.

또한, 고참병의흉터를 3 찍을 수 있다는건, 초반에 룬 몇개 더 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초반도 사실상 디펜특성이 유리하고 미세하지만 파괴전차의 효과로 후반도 디펜스특성이 훨씬 유리하다고 볼 수있다.



또한 광란을 찍음으로써 판테온의 하트시커를 찍고 난 후 부족한 평타속도를 약간이나마 채워준다.

판테온은 근접챔프이기때문에 미니언막타를 먹다가도 적이 때리거나 내가 때리려고 하면 달라붙어서 평타를 때려야한다. 만약, 3렙이나 4렙때 하트시커를 찍고 미니언을 먹고있는데 상대가 사정거리안에 들어온다? 그대로 Q짤을 날리다가 각을 보고 스킬샷과 평타를 섞어서 날려도 될 정도로 평타속도가 빨라진다.

(실제로 판테온 공속너프 후 W평Q평E를 하면 상대방이 하트시커를 한방에서 두방밖에 맞지않게되었다. 따라서 평타를 종종 뺴곤한다)평타가 스킬 사이사이에 들어가게되면 결국에는 그만큼의 엠피를 벌게되는것이고 더 많은 스킬짤짤이를 할 수 있게된다.




광란이 판테온한테 쓰레기특성이라는 사람은 판테온으로 q만 던질것이고, OOM 이 되기전에 상대편을 잡아야 한다는 불안감에 쌓일것이고, 킬을 못따고 집을 다녀온 판테온은 라인에 처음 섰을때 엄청난 짤짤이와 데미지로 파괴적이던 모습과는 완전히 다른 소극적인 모습을 보게 될것이다.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최대 체력의 6/6.5/7/7.5/8% (+추가 체력 250당 1%) (+주문력 100당 1.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만약 상대가 근접챔프일경우, 상대가 평타딜교를 잘 하는 편이라면 3레벨에 e를 찍어주는게 현명하다. 사람들은 판테온이 q만 쥰내게 쓰는 챔프인줄알고 4렙전까지는 절대 e를 안찍지만 판테온은 사실 평타와 하트시커도 투창만큼 매우 중요한 챔프이다. 예를들어 리븐이나  이렐 갱플 사이온 쉔같은 근접챔프들이

 

스킬 콤보

  판테온의 모든스킬의 시작은 기본적으로 q이다. 기본 4초라는 엄청나게 짧은 쿨타임은 q를 쓰고 날아가는도중에 제오니아의 방패를 사용하고 평타와 e를 연계 한 다음에 평타 한번을 더치면 다시 사용 할 수 있게 해준다.


스킬 활용 팁

 판테온을 처음하는 유저들을 위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판테온의 기본스킬에 대해서 설명한다.

패시브에있는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방패방어술은 평타와 스킬을 사용할때마다 1씩 스텍이 쌓이고, 총 4번의 스텍이 쌓였을때 대포미니언이나 대형몬스터,챔피언의 기본공격을 막을 수 있게 된다.여기서 주목해야하는점은 방패 방어술은 온히트스킬조차 막는 기술이라는 점이다.Parrrley(혀어어어업상)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Steel Tempest(강철 폭풍)Urchin Strike(성게 찌르기)Chomp(깨물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Mystic Shot(신비한 화살)등등의 온힛스킬들은 다 막힌다고 보면 된다. 참고로 평타데미지는 막히지만 마뎀은 들어올떄도 있다.ex)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Grog Soaked Blade(럼주에 젖은 검)

이 스킬 하나때문에, 피오라 리븐 트린다미어 갱플랭크등 유수의 탑챔프들이 판테온한테 쉽게 덤비지 못한다.

두번째로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하트시커는 3번공격할동안 제자리에 가만히 서서 데미지를 주는 채널링 스킬이다. 기본적으로 상대가 기본지식이 있다면, 하트시커시전도중에 그곳을 벗어나거나 cc기를 넣어서 딜을 없앨것이다.

하트시커의 매력은 ad계수가 높다는점도 있지만 상대방의 피가 15%이하일때 평타와 q가 100%크리티컬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100% 크리티컬...생각해보면 판테온 q를 선마스터했을때 ad계수를 제외하고 순수하게 225딜인데 크리티컬이면 두배, 즉 450딜이다. 체력의 15%가 450가 20분안에 넘는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기때문에 탱커가 아닌이상, 피 15%에서 창을 맞는건 그냥 죽었다고 생각하면된다.물론, 방어력을 계산안한수치지만, 해보면 안다

그냥 다 죽는다. 안죽으면 평타 한대 더 때리면 100%죽는다.문도나 아트록스가 판테온한테 못깝치는 이유가 아무리 부활하고 피가 젠이 되도 피 15%미만에서는 그냥 평q에 죽기 때문이다.

 

세번째로 Spear Shot(투창)투창! 판테온의 꽃이면서, 가장 많은 딜을 넣는 스킬중 하나다. 추가ad계수가 1.4라는 괴랄한 능력치에, 마나코스트또한 45로 고정, 쿨타임도 4초 매우 강력한 스킬이다. 또한 하트시커를 찍었을때 피 15%이하의 상대에게는 100%의 추가데미지를 주는 말도안되는 기술이다.  라인전에서 판테온의 견제는 대부분 이 스킬로 시작되서 이 스킬로 끝난다. 대신에  엠피회복이 낮고 엠통이 적은 판테온에게 있어서 1렙때 이 스킬은 남발하는건 사실상 미친짓이다.

1레벨때는 솔킬각 나오지 않는이상은 q를 4번이상 쓰지 않는것이 바람직하다.(단, 나처럼 수정플라스크에 체력1포션 마나3포션 들고 갈 정도로 스킬을 피할 자신이 있다면 6번까지는 써도된다) 1렙때 창과 2렙때 창은 한방에 40씩 차이가 나기때문에 3방만 던져도 120이라는 경이로운 추가데미지가 나오므로 유의할것.

 

 

Grand Skyfall (대강하)Grand Skyfall (대강하)Grand Skyfall (대강하)Grand Skyfall (대강하)Grand Skyfall (대강하)Grand Skyfall (대강하)Grand Skyfall (대강하)Grand Skyfall (대강하)

대강하.

내가 시즌3~4쯤에 판테온을 할때는 이 스킬을 16레벨까지 안찍었다.

믿을 수 없다면 뭐라 할 말이 없지만, 그때 16레벨까지 이걸 안찍고 모든걸qew에 쏟아부어서 탑라인에서 트리플킬 쿼드라킬 낸적이 셀 수 없이 많다. 하지만, 시대가 바꼈다. 판테온을 때려잡을 탑 라이너들이 수두룩하고, 유저들의 평균실력이 올라가는 바람에 양팀에서 누가 더 트롤이 적은지를 승부하는 운빨게임이 된 이후로부터는 라인전에서 혼자 아무리 날고 기어도, 탑솔러로써는 한계가 명확해졌다. 그렇기때문에 이제부터는 6렙때 무조건 이걸 찍는다.

이 스킬의 장점은 마뎀이 쥰내 세고, 슬로우가 묻어서 제오니아의 방패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고,도주기로도 쓸 수있고 이니시기로도 쓸 수있는 등등등 매우 좋다. 하지만 라인전에서는 쓸모가없다는걸 유의하도록!

(나중에 영상첨부함.)

판테온이 계속해서 너프먹다보니까 궁도 하강속도가 병신되고 떨어지면서 스킬쓰는것도 없어졌는데, 그래도 밥줄중에 하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GOD쉔님이시다. 이 복면게이는 체력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패시브데미지가 세지는 엄청난 사기스킬이 있다. 또한 Q피회복도 증가되고, W쉴드도 있고, 도발도 있기때문에 초반에 죽이기도 힘들뿐더러, 중반과 후반 모두 판테온에게 성가신 놈이다.
시즌4때는 내가 1픽잡히면 무조건 쉔 벤했다. 하지만, 프리시즌때는 잠시 사라졌다가, 최근들어 마오카이등 많은 챔프들이 쥰내게 너프먹으면서 헤카림과 함께 다시 부활하고있는 챔프이다. 이녀석은 OP.GG나 FOW.KR 같은곳에 검색해서 룬특을 뭘 들었는지, 인베싸움에서 템은 뭘 샀는지 확인안하면 라인전에서 99.99%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판테온의 극 카운터중 하나이다. 보통 챔프들은 1킬만 따면 다 밥으로 변해버리는데, 이놈만은 2킬이상 따야지 밥으로 변한다. 쉔이 선픽이 된다면 조용히 탑판테온은 집어넣는것이 LP에 좋을것이다..
혹시라도 쉔을 이기고싶다면 파랑에 쿨감대신 마저는 기본이다
신지드
뿡뿡이! 뿡뿡이!
궁극기 쥰내게 너프먹고. 일러스트도 무슨 문둥병자처럼 생겨져서 픽률도 많이 떨어졌고, 그놈의 변태같은 프록시 신지드 때문에 이미지도 쓰레기가 되어버린 챔프이다.
하지만, 판테온에게 있어서 이놈은 지옥이다. 잘하는 신지드라면 초반에 절대 판테온에게 딜교를 걸지 않는다. 그냥 판테온은 포탑이라 생각하고 미니언만 먹고 빠지고 먹고 빠지고 집갔다가 텔포로오고 죽으려하면 E로 던지고 도망가고 첫템으로 닌자타비+민병대를 가버리면 정말 끝장나버리는 굉장해 엄청난 챔프이다. 대신 상대가 판테온을 상대해본적 없는 신지드라면 왕룬에다가 방어를 안박고 올테니 방귀낄때 가스중독안되게 조심하면서평Q평으로 반피를 까버리자. 피젠이 심해서 그렇지 초반방어력은 얼마안된다.
이렐리아

잭스는 밥인데 왜 이렐은 밥이 아닐까? 이렐 w씹사기요
1렙때 이렐이 q찍었으면 그냥 트롤이니 죽이고. w를 찍었으면 3렙까지 q를 마나차는거보면서 반밑으로 안내려가게 써주면서 버티다가 상대가 들어오면 스턴걸리기직전에W쓰고 동시에 굳어있다가 평E평Q하면 이렐리아w지속시간 끝나고 도망갈꺼임 w피흡이 무섭기때문에 쫓아가서 죽여줍니다. 솔직히 1렙이랑 4렙때 솔킬각 한번씩 나오고 그거중에 한번이라도 못잡으면 6렙찍는순간 판테궁의 의미를 알게될꺼임(로밍만 간다는소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시즌3때 네임드 몇명 조져봤다. 지금은 공속너프를 먹은 판테온이라 그때만하지는 못하지만
아직까지는 트린다미어는 판테온에게 있어서 이길 수 없는 벽이다. 트린다미어가 크리티컬이 100%가 된다고해도 판테온고수는 트린다미어가 E들어오는 순간 평타3대를 패시브로 씹을 수 있다. 아직도 기억에 남는게 트린다미어 랭겜판수 천판넘던사람을 10킬정도 냈더니 어떻게든 살려고 5천갑옷갔던적이 있다.(당시, 다1)그래도 트린다미어는 판테온한테 안된다.
만약, 상대 트린다미어가 잘하는것같다 싶을때는 궁으로 절대 로밍을 가지말고 탑에다가 쓰면된다. 그냥 말 그대로 트린다미어한테 붙어서 성장자체를 못하게 밀착마크해버리면 트린다미어로서는 CS10개도 못챙겨서 탑에서 정글로 사라지는 현상이 자주 보인다.룬은 빨강에다 공격력이 박혀있는것을 사용하는게 좋다.
리븐
리븐병자들은 답이없다. 선픽은 기본이고 상대가 누구던지 도란검이나 롱소드3포시작이다. 리븐이 q를찍었다면 q짤넣다가 패시브 찰때 근접해서 딜교해도 이긴다. 1레벨때 리븐이 e를 찍고온다면 그냥 리븐 cs 포기한거니까 미니언먹다가 리븐이 cs먹으로 들어오면 평타로 떄리다가 e쉴드 풀리면 q던지는걸 잘하면된다. 그럼 리븐은 cs를 포기하고 뒤에서 경험치만 먹으려고 하는데 이때 라인밀지말고 뭉쳐서 보내면 리븐이 1렙이고 판테온이 3렙이되서 바로 다이브가 가능할때가 많다. 애초에 판테온 vs 리븐은 리븐이 천갑옷5포+1렙e찍지않는이상 파밍하는건 무리니까 안심하고 패면된다. 물론 패시브도 안찼는데 리븐한테 붙어서 죽는 호구는 없기를 바란다. 6렙이후부터가 문제인데 만약에 브루탈+곡괭이가 나왔다면 리븐이 q한방에 피가 1/4이 날아가는 마술을 보게 될것이다. 그렇다면 리븐이 궁콤보 쓸것같을때 그냥q쓰고 패시브이용해서 빠지는척하다가 qw가 대충 빠졌을떄e쓰고 죽이면된다. 가끔 컨트롤 삑나면 리븐 궁맞고 죽을 수 있으니까 조심하도록한다. 솔직히 티어2개정도 차이나지않는이상 판테온으로 리븐한테 지는건 거의 불가능하다
잭스
죽인다. 그냥 수정플라스크 마나4포해서 그냥 q만던진다 잭스는 타워끼고도 cs못먹는다 걍 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 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죽인다 죽인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탑판테온에게 있어서 게임의 승패를 가져오게 하는것은 역시 라인전이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챌린져가 무한정글콜하는거 나중에 영상다운받아서 보여드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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