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끄적끄적 공략을 적어보다가
너무 방대한 양이기에 스크롤 내리는 압박도 크고해서
그냥 벨코즈 하시려분분들에게 원하는 정보만을 쏙쏙 집어드리는것이 좋지않을까하여
조금씩 조금씩 질문내용을 토대로 다시 작성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제 방법이 정답이라는것은 아니지만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벨코즈 평균 승률 킬데가 올라갔으면 하는 바램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래 쭉~~ 내려보시면 공략이 시작되며 현재는 수정중입니다
추가 공략 은 아래 링크 클릭.
-빛 벨코즈-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2) | 2324 | 마나 | 469 (+21.0) | 826 |
공격력 | 54.9 (+3.14) | 108.3 | 공격 속도 | 0.643 (+1.59%) | 0.81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입롤편.ver
미드라인 운영법
1레벨 : (W)업그레이드
일반 Play : (W) 사용으로 중첩 4번이 되면 3번중첩시 패시브
발동으로 빠른 미니언 정리가 가능하여
상대보다 빠른 2레벨 진입.
(추가 난이도1단계: 미니언과 상대 챔피언도 함께 맞출수있도록 무빙하여 노려보는것도 좋다.)
(추가 난이도2단계: 상대포탑 앞에서부터 스킬을 사용하여 미니언도착하기전 라인클리어 시도 노려보는것도 좋다.)
[상대 포탑이 미니언을 죽임으로 막타를 못먹게 하기위함.]
2레벨 :(Q)업그레이드
일반 Play : 빠른 2레벨로 상대가 2레벨찍기전 최대한 괴롭혀준다 (괴롬힐수있는 시간은 짧음)
이로서 노리는효과는 킬을먹기보다는 두번째웨이브 CS방해 한다는 생각으로 하면됨.
(추가 난이도1단계:정글러 갱킹당할 노출이 가장높을때라 노련한 연기로 들어오는 정글러 발목을
역으로 붙잡을수있게 노려봐도 좋다)
[정글러,상대미드챔피언 CC기 유무에따라 다름]
(추가 난이도2단계: 빠른 두번째 웨이브 클리어로 그다음 정글러 예상 경로에 대비 와드를 박는다.)
3레벨 :(E)업그레이드
일반 Play : 스킬 E는 되도록 삼가하며 Q로만 견제 하며 대치한다. [마나관리를 위함이며 적정글러갱킹시 도주기]
일단 벨코즈 모든 스킬이 나온시점이니 탑 또는 바텀라인이 당겨져있을경우 빠른 라인클리어후 찔러준다.
(추가 난이도1단계: 이때 로밍 갔다 돌아오면 약간 늦는타이밍이므로 절대 멈추지않고 달리는것이 관건.)
[추가로 적라이너가 도망간다면 대충 어느위치에 와드인지 짐작해야함]
(추가 난이도2단계: 라인전 라인클리어시는 항상 시야 뒤로빠지는습관을 들인다
[상대에게 이동경로를 예측하지못하게 하기위함]
4레벨 :(Q)업그레이드
일반 Play : 3레벨 플레이와 동일시 하며 항상 다른라인 당겨지는 시점 ,다음 미니언 웨이브 위치 , 적정글러 예상위치
계산하며 찔러볼 타이밍을 계산해본다
(추가 난이도1단계:적정글 확인될때 적정글러 체력도 본다면 귀환or 정글재진입후 어디로 움직일지
예상전략 성공확률이 높아진다)
[적 블루&레드 젠타임 예상하여 전략을 바꾸거나 반대로 갱킹을 가기위함]
(추가 난이도2단계: 항상 미드라인 미니언이 빨리도착하기에 빠른라인클리어시 찔러볼 타이밍이 나오기쉽다.)
[적은스킬사용으로 빠른 라인클리어가 관점 .마나관리는 항상 기본]
5레벨 :(Q)업그레이드
일반 Play : 보통 적과 내가 귀환하는시점이 많이생기는데
체력과 마나가 80%이상이라면 귀환하지않는 빠른 6레벨링을 추천한다.
[피통마나통관리를위해 다시 위에 3레벨 플레이 숙지필수]
(추가 난이도1단계: 6레벨 진입 미니언1마리 남기까지 킬각을 계산해 서로 딜교환 연기 들어가본다.)
[6레벨찍은시점이라면 적군이 긴장하기때문에 각나오기 힘들어 6찍을때 궁각노리기위함]
(추가 난이도 2단계: 위 1단계 안나올시 빠른라인클리어후 다른라인에 궁써주고 귀환)
[귀환후 라인복귀중 궁돌아오는 쿨타임 30초정도 소비되어 이득]
[ 다른라인은 스노우볼효과를 볼수 있어 이득]
6레벨 :(R)업그레이드
일반 Play : 항상 궁극기 (R) 쿨타임이 돌아올때 써줄수있도록 시간계산하는 습관을 들인후
그 시점에 어디든 이득볼수있는 전략을 세운다
(추가 난이도1단계 : 보통 (R) 쿨타임이 돌아오고난뒤 움직이는데 돌아오기 15~18초전 움직여주는게 좋다)
(추가 난이도2단계 : 궁극기가 생긴이후는 항상 적 블루or레드or용시간을 확인하여 예상경로 미리와드박은후
[ (순서상관없음) +
(R) 콤보로 원콤각이 나올수 있도록 노려본다]
6레벨 이후 플레이는 전략 싸움이기때문에 항상 리딩하려하기보다는
아군 플레이 성향에 맞는 플레이를 하여 쉽게 따라올수있도록 초행길을 만들어주어 양념쳐줄수있는
날개같은 역활을 해줄수있으면된다
[오더가 시켜서 따르는게 아니라 본인이 직접 판단한 플레이를 했다고 느끼게 할수있도록하는것이 Point ! ]
(추가 난이도1단계 : 용타임 또는 적군 블루or레드 젠 카운터에 맞춰 미리 시야확보를하여 우리편에게 라인보다 더
맛있는 먹있감이 있다는것을 1분전에 인지시켜줄수 있도록 한다.)
[1분이 보통 본인이 하던것을 정리하고 귀환 후 도착하기 적당한 시간]
(추가 난이도2단계 : (W) 제외한 모든스킬이 CC기인 만큼 킬 말고도 아군생존 또는 적군을 오지못하게
내쫒는 역할도 가능한다)
[용한타시 그냥 적군 딸피 만들어 보낸후 안전하게 먹기위함]
서포터 운영법
1레벨 :(Q)업그레이드
일반 Play: 챔피언에게서 5골드 3번 채워지지않고 돌아가도록 Q를 맞춰준다.
(추가 난이도1단계: 1레벨때 스킬은 하나뿐이라 일반공격도 섞어가며 효율적으로 돈을 모을수있다.)
(추가 난이도2단계: 상대 미니언 막타노릴 타이밍을 이용하면 피해를 안보고 이득볼수있다.)
2레벨 :(W)업그레이드
일반 Play: 보통 (Q)스킬을 피하기위해 미니언뒤로 숨는데 그럴때
(W)사용하거나 하여 꾸준히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며 라인전에 임한다.
(추가 난이도1단계: (Q) 쿨타임 돌아올때마다 써주게되면 어느정도 마나관리가 되나,
(w)와 함께 사용한다면 마나관리가 안될수있으니 항상 마나관리에 신경써야함)
(추가 난이도2단계:(W)섞어 라인을 밀게되는경우가 생기는데 그때 와드를 정글러가 나올 예상경로에
박아주며 퇴로길 확보후 꾸준히 라인전에 집중한다)
3레벨 :(E)업그레이드
일반 Play: 2레벨 플레이식으로 진행하되 100% 연계콤보적중 가능한 각나오지 않는한
생존기또는 갱호응용으로 장전해둔다.
(추가 난이도1단계: 라인전 이 계속해서 밀고있다면 와드시간이 다될수있으니 원딜 와드를 요청하여
같은곳에 박아준다.또한 와드가없다면 쿨이 돌아오기전까지 와드위치에서 몸으로 와드역할)
(추가 난이도2단계: (Q)스킬만으로도 패시브
발동이 가능하지만 쉽지많은 않음으로 가끔
(W) 사용하여 상대에게 패시브를 지속시켜주어 CS견제를 한다)
4,5레벨 :(Q)업그레이드
일반 Play: 효율성,피통,마나관리 기본적으로 숙지하려하며 적정글러 위치파악과 예상이동경로를 익혀두자
[보통 귀환타는 시점이 많은데 이때 로밍가서 이득볼 확률이 높다]
(추가 난이도1단계: 추가로 적 정글에 와드를 박을수있어서 스틸이나 정글에서 킬도 노려볼수있다)
[일반 Play로 적정글러 위치 확인시 또는 블루타이밍시]
(추가 난이도2단계: 귀환타는시점은 원딜러와 함께 귀환하는것이 안전하나 벨코즈특성상 2:1라인대치가
가능한경우 미니언 막타를 챙김으로
1300원이 되는 시점에 귀환하여 동시에 두개를 뽑는것도 좋다)
[ 귀환시에는 스킬을 난사하여 적 원딜과동시귀환 노리게함도 좋다 (우리원딜은 꾸준히 라인먹음)]
[ 부쉬에 숨어 있다는 연기로 귀한하여 복귀하는시간시 생기는 텀을 줄이도록 노려보는것도 좋다 ]
6레벨 (R) 업그레이드 이후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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