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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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88.9% (16표)
0% (0표)
11.1% (2표)
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21
9
0
미입력
16/18
프리시즌에 맞춰서 여러분들께 아칼리 특성을 좀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 인하이드(2015-11-11, 조회수: 79890)

 

 

열심히 공부중 이예요 성적도많이 올랐습니다 핳

 

수능 후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템트리 룬특성 구상은 7월달쯤에 공부하다가 안될때 몇몇가지 구상해놨구

 

11월 13일 부터 다시 돌아올게요 .

 

감사합니다 :D

 

- InHide, 배다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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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리시즌이 다가오면서 특성이 대 개편되었습니다.

 해당 특성들을 조금 살펴봤는데 총 3가지로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번 특성의 경우 아칼리의 부족한 스킬데미지를 조금이라도 늘려주기 위해서 흉포의' 마술'에 투자, 18포인트까지 쭉 찍으면서 맞다이에서 중요한 '위험한 게임' 까지 확보한 특성입니다.

 데미지가 1순위지만, 포션의 변경으로 인해 떨어진 라인 유지력을 위하여 '비밀창고' 와 '위험한 게임' 은 사실상 빼기 힘든 필수 특성이라 생각하여 찍은 특성 트리지만, 기존의 고참병 및 파괴전차 특성이 사라졌기 때문에 라인에서의 교전을 신중히 해야 할것입니다. 아무래도 룬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체력 및 방어 부분으로 돌아갈 것 같네요.)

 

 2번 특성의 경우 파괴력을 최소화하고 아칼리의 유지력과 탄탄함에 신경쓴 특성 트리입니다.

 흉포의 마관 7%를 대신하여 고정마관인 '정밀함' 에 투자하였으며 '죽음불꽃 손길' 의 빈자리는 '천둥군주의 호령' 으로 대체할 수 있을거라 봅니다.

 

 3번 특성의 경우 유지력을 줄이고 파괴력과 방어력 중심으로 투자했습니다.

 포션의 변경으로 유지력이 흔들리겠지만 기존 라인전과 크게 다른 점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위 특성들은 단순히 프리시즌 변경 이후 짧게나마 고민해서 만든 특성 트리입니다.

 

사실 3번 특성이 라인전에서는 기존의 라인전과 비슷한 느낌으로 풀어나갈수 있기 때문에 3번 특성을 좀더 추천드리고 싶으나

 

'위험한 게임' 은 기적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특성이자 '비밀창고' 는 아칼리의 문제점이 되어왔던 초반 라인 유지력을 좀더 강화 시켜줄 빼놓을수 없는 요소 입니다.

 

아직은 연구해야 할 점이 더 많으나 우선 오늘부터 특성이 당장에 바뀌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보고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 수능전날 배다해가.

 

 

 

 

 

p.s 분명 마나물약만 사라지는게 맞는데 제가 플라스크 삭제되면서 체력물약도 삭제된다고 잘못 알고 있었네요

체력물약 가격은 35원 -> 50원으로 늘어났습니다. 500원 시작이구요.

따라서 '비밀창고' 는 안찍으셔도 무방합니다. 포션이 사라지면서 유지력이 흔들릴거라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네요.

 

탑으로 가실때 텔을 들고 치즈러쉬를 하더라도 도란검 + 1포션으로 시작 문제없이 가능합니다.

 

도란검 + 1포 시작하시면 집갔을때 기존에 갖고있던 포션까지 합쳐서 도란검 + 3포션까지 보유가 가능한데

특성때문인지 정글몹이 하향먹은건지 몰라도 전보다 먹기 쉬워져서 돈이 43원정도 모입니다

 

집갔을때 체력회복 기다리면서 1포션 하나 더 사가지고 탑으로 라인복귀가 가능하며 5포션은 무리고 4포션까지는 될거 같습니다.

 

p.s 2 건블은 너프가 아닙니다. 블로그에도 올려뒀었지만 플레이 하기전까지는 너프라고 봤는데요

기존 건블은 재장전 + 60초의 쿨타임을 갖습니다.

 

그렇지만 변경후에는 재장전이 삭제되고 30초의 쿨타임을 갖습니다. 30초의 쿨타임으로 변경된다는건 인벤에서 안보였었거든요.

재장전이 갖는 이점은 한타에서 단일피해를 많이 맞출 경우 최대 2회정도 더 발사할 수 있다는 이점을 갖고 있는데

쿨타임이 자체적으로 30초로 감소한다면 재장전 없이도 한타에서 많은 탄환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블의 생흡 주흡의 삭제는 특성의 생흡 주흡 특성 때문에 삭제된게 아닌가 싶네요.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3
  • 공격력 +0.95
    x6
  • 방어 +1
    x4
  • 체력 +8
    x5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9
  • 마법 관통력
    +1.86
  • 공격력
    +5.7
  • 방어
    +4
  • 체력
    +40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2,806 IP

룬 2장으로 고정해두고 썼는데 3장으로 변경.. 4장으로 변경.. 급기야 5장까지.

 

옛날 시즌3때는 7장까지 썼었는데, 돈없으면 2장으로 해도 되고 돈많으면 5장 맞춰두는게 좋음.

 

#1. 미드 AD 상대할 때, 그리고 그 AD가 만만할 경우.

 

표식 - 공격력 6개 쌍관 3개

인장 - 방어력 9개

문양 - 주문력 9개

정수 - 주문력 3개

 

= 파괴전차는 기본이기 때문에 체력이 600 ~ 640, 33 주문력, 35 방어력

천갑옷 = 50 ~ 51 방어력을 얻음

 

#2. 미드나 탑 AD 상대할 때, 안전하게 플레이하고 싶다면.

 

표식 - 공격력 6개 쌍관 3개

인장 - 체력 9개

문양 - 주문력 9개

정수 - 방어력 2개 주문력 1개

 

= 파괴전차는 기본이기 때문에 체력이 717, 23 주문력, 35 방어력

천갑옷 = 50 ~ 51 방어력을 얻음

 

#3. 미드나 탑 AD 상대할 때, 체력과 방어력을 적당히 올리고 싶다면.

 

표식 - 공격력 6개 쌍관 3개

인장 - 체력 5개 방어 4개

문양 - 주문력 9개

정수 - 방어력 1개 주문력 2개

 

= 파괴전차는 기본이기 때문에 체력이 688, 27 주문력, 34 방어력

천갑옷 = 49 ~ 50 방어력을 얻음

 

#4. 미드나 탑 AP 상대할 때, 평타를 섞지 않고 스킬딜이 강력할 경우

 

표식 - 공격력 6개 쌍관 3개

인장 - 마방 9개

문양 - 마방 9개

정수 - 주문력 3개

 

= 파괴전차는 기본이기 때문에 체력이 600 ~ 640, 23 주문력, 52 마방

AP면 신발 사옴

 

#5. 미드나 탑 AP 상대할 때, 평타를 섞어 쓰며 무난한 경우

 

표식 - 공격력 6개 쌍관 3개

인장 - 체력 5개 방어 4개

문양 - 마방 9개

정수 - 주문력 3개

 

= 파괴전차는 기본이기 때문에 체력이 688, 23 주문력, 45 마방

AP면 신발 사옴

 

 

주황색 글씨로 된 룬은 갖고 있는 것이 좋다. 돈없다면 저 두개의 룬을 맞춰서 플레이하는 게 좋고

AD 의 경우 돈없으면 1번룬으로 대체해도 무방하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특성에는 답이 없는데 개인적인 견해로 고참병은 찍는게 좋다고 본다.

 

체력 30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상당히 크다. 위험한 게임으로 러브샷을 하냐 못하냐의 차이

 

대마법사의 경우 아칼리가 늘 모든 상황에서 라바돈을 가는게 아니라서 굳이 고정해서 쓸 필요는 없는 것 같다

 

특성 AD 싹다빼버리고 룬에다가 다시 AD랑 쌍관 섞어가니까 전보다 cs 먹기도 편하고 딜도 크게 차이없음

 

그리고 공속은 크게 거슬리지 않는거같고,, 특성 3포로 충분함

 

그리고 대마법사는 2포 주고 강력한 일격을 3포 줄려고 했는데 아칼리 E가 상향 먹은 마당에 주문력이 높지 않으면 E데미지는 별반 차이가 없어서 대마법사 찍는거로 결정

 

더군다나 매판마다 보이드나 어비셜을 가게 될텐데 강력한 일격은 4%만 갖고 있어도 %관통은 모두 채울수 있음

 

이번 어비셜 리워크 보면 어비셜도 20 깎는 거에서 % 누적관통으로 바뀌기 때문에 강력한 일격은 4%나 6%나 똑같아짐

 

Flash(점멸)★★★★★

 

도주용 ,추노용 ,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Flash(점멸)+ 평타+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Ignite(점화)

 

대신 딜계산이 정확히 되지않는다면 하지않는걸 추천

6후에는  Shadow Dance(그림자 춤) 콤보로 상대를 추노할수있고 도주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건 다들 알거고  

 

점멸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기본  

 

 

Teleport(순간이동)★★★★★

 

탑메타자체가 텔포메타인건알거고 10판중 5판은 텔포드는것같다

 

운영하기 좋고 성장에도 괜찮은 스펠임 ㅇㅇ

 

Ignite(점화)★★★★★

 

정말 소중한스펠 2%부족한 딜량을 보충해주며

 

모든 솔로라이너들이 즐겨쓰는 스펠중 하나이고

 

치유감소 효과+고정뎀 확실히 원츄 스펠 

 

 

Cleanse(정화)★★★★★

 

상대 CC기가 많을 경우 아칼리 정화플레이를 보았습니다만

 

너무나도 인상적이더군요 케넨+아무무 스턴을 한번에 풀고 적원딜러를 순삭시키더군요

 

정화도 한타페이지 좋은 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Exhaust(탈진)★★★★★

 

상대가 한방에 스킬쏟아부어서 죽이는 누커일경우 공/수비용 둘다 가능한 스펠입니다

 

소환사의 진노 스펠을 같이 써줄경우에는 물/마방 감소가 있어서 아칼리에게도

 

좋은스펠입니다!

 

 

 

Smite(강타) ?????????????????

 

요즘 탑에 강타들고 소위 치즈러쉬 하는 탑솔러들 자주 보이더라

 

치즈러쉬가 뭔지 모른다면 시즌3 초에 탑솔러들이 늑대나 레이스 먹고 탑에 와서 빠른 2렙 노리는거 말한다

 

보통은 헤카림 쉬바나와 같은 챔피언들이 자주 쓰고 이런애들은 상위템으로 잿불거인을 간다

 

CS 수급을 잘 못한다면 강타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서 강타를 들어봤는데 애매모호 하다

 

우선 상위템으로 갈만한게 없다. 점화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라인 솔로킬에서 크게 작용하며

 

점화가 아니라 텔이었다면 빠른 라인 복귀 글로벌 로밍이 가능할텐데 그런것도 없다

 

그래서 강타는? 파란거 or 빨간거로 나뉠텐데, 상위템으로 현자를 굳이 갈 필요가 없다 아칼리는.

 

그렇다고 잿불거인을 가자니 우리는 탱커가 아니라서 잿불거인의 혜택을 받을수가 없다.

 

디나잉 당할때 공성미니언 못먹을거같은때 강타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만 고작 1개의 미니언때문에

 

솔로킬에 필요한 점화, 스플릿 및 글로벌 로밍에 필요한 텔레포트를 포기하면서 까지 선택할 가치는 없는 것 같다.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21/42/63/84/105 (+0.3AD) (+0.3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110/220/330 (+0.5 추가 AD) (+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네 아칼리의 패시브입니다 2/20일 패치후로 아칼리에게 더이상 쌍패에 필요한 기본공격력이

 

그렇게 필요없게 되었지요 패시브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공격력을 올리면 주문흡혈이 증가하며 주문력을 올리면 평타시 마법추뎀이 증가합니다

 

이 마법추뎀는 현재공격력에 비례해서 들어간다는거 알고계세요

 

제가 빠른AD트리를 타는경우가 평타딜강화의 평타 마법추뎀량 증가이유로 가는겁니다 

 

 

 

 

아칼리의 주뎀딜 스킬입니다 무조건 먼저 마스터해주셔야하는 부문이고 

 

Q스킬 2렙이후 Q쿨이 적에게 남아있는 Q표식보다 살짝 짧습니다 

 

이점을이용해 Q평 Q평을 날려주는겁니다 성공한다면 순간 딜량자체는 최강입니다

 

 

 

 

아칼리의 핵심스킬이고 초반 갱면역 OP챔이라고 불리우는 이유중 하나의 스킬입니다

 

W안에들어가면 은신이 됩니다 핑와 or 오라클만 없다면 유유히 갱이와도 빠져나갈수 있습니다

 

맞다이시 초반 물마방 10/10 증가는 엄청난 도움을 가져옵니다

 

 

 

아칼리의 보조 딜스킬입니다 초반 쌍관과 AD템트리를 가기때문에 물리피해인

 

E스킬의 비중도 상당히 높게 쳐주고 있습니다.마스터시 쿨타임 3초의

 

짧은 쿨타임을 보여주며 패치후 기력소모가 점점 줄어들게 패치가 되었습니다

 

2번째로 마스터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칼리가 왜 OP챔프인지 설명해주는 울티스킬입니다 킬/어시스트시 1씩추가되는

 

정수로 한타때 무한추노가 가능하며 800의 사정거리로 라인전을 압박할수 있지요

 

아칼리는 6이후 2배이상 쎄진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아칼리는 이즈리얼의 점멸+비젼이동을

 

추노할 수있는 LOL게임에서 유일한 챔피언입니다 그정도로 그림자 춤은 강력한 사거리를 가집니다

 

블루or쿨감템을 갈시 시간이지나면서 정수가 차는것도 쿨타임감소가 됩니다

 

 

 

 

 

 

 

 

 

자 그럼 이제 묵혀뒀던 얘기를 하고자 한다

 

지난번 너프로 인해 아칼리는 QE가 되지 않는다 이로 인해서 많은 아칼리 유저들의 티어가 하락했고

 

전시즌 다1에 있거나 마스터였던 유저는 다이아도 못가고 있거나 다이아5에 머물러 있거나 다이아 1아래더라.

 

결론만 말해서 지금의 아칼리는 아직 쓸만하다.

 

적어도 현재 라인전에 있어서 아칼리가 최약체라고 생각되지 않는다.

 

여전히 탑미드 자유로운 스왑이 가능하고 여전히 탑미드의 라이너들을 괴롭히며 성장할 수 있다.

 

단지 QE가 막혔다는 이유만으로 아칼리의 견제력은 크게 약화 되었으며

 

그로 인해 탑솔러들의 왠만한 AD 누커들 탱커들을 이전만큼 강하게 압박할 수 없다.

 

근데 그게 끝이다 여전히 Q 두번 터트리는것은 가능하고 여전히 그 방법에 걸려드는 사람은 많다

 

티어가 점점 올라간다면 모르겠지만, 적어도 다이아 하위구간까진 라인전에서 고통 받을 일은 없을 거다

 

상대 탑이나 미드가 누군지 잘 파악하고 픽해라.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서 아칼리는 탁월한 픽이 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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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아칼리 E R 상향먹었다. 거기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E는 라이엇이 잘못 건드렸고 R은 나쁘지 않다. E의 경우 쿨타임이 짧아졌다고 E선마한 뒤 라인 쭉쭉 미는거 어떻냐고 물어보는 사람 굉장히 많은데

 

미드를 예로 들어보면 요즘 미드에 자주 보이는 챔피언이 누가 있지?

 

빅토르 아지르 르블랑 아리 초가스 etc

 

위에 언급한 5명의 챔프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바로 원거리 챔피언이다.

 

빅토르는 아칼리의 모든 스킬을 카운터 할수 있고

 

아지르는 멀리서 강한 견제가 가능하며

 

아리의 경우 근접했다가 매혹 맞는 순간 피가 절반 이하로 내려간다.

 

르블랑은 말할 것도 없고

 

초가스는 근접공격이지만 스킬이 원거리며 OP성 짙은 패시브 때문에 딜교의 의미가 크게 없다.

 

E 선마하고 라인 쭉쭉 민다 생각해보자. E는 찍을수록 기력요구량이 감소하는 스킬이다.

 

하지만 계수가 꼴랑 0.1 증가한 마당에 당장 데미지가 증가하는 것도 아니고

 

E 레벨 올려서 라인 가까이 가면 적 미드가 가만 냅둘리가 없다. 당장에 아지르만 봐도 멀리서 찌르면 그만

 

R 거리가 700으로 감소하고 대상의 뒤로 착지하는 걸 감안하면 거리 자체는 상당히 긴편인데

 

착지위치가 너무 벌어져서 평타를 못치는 경우가 생기거나 E 사거리가 벗어나면 도루묵.

 

무슨 말이냐면 정지한 대상에게 궁쓰면 적절하게 거리가 생기지만 움직이는 애들은 거리가 벌어져서 못침

 

이번에 150 ~ 200 으로 계획되었다가 100 ~ 200으로 변경됬던데, 방금 말한 위의 상황을 보완해주기 위한거같고

 

표식 달려있는 애들은 표식 터트리기 쉬우라고 그 절반의 수치 50 ~ 100 만큼만 적용이 된다더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 보면 좀 의아할거야 존야가 4번째코어? 생존을 대체 어떻게해 ! 이런소리가 딱나올거같은데

 

난 시즌3 중후반부터 생각된게 뭐냐면 존야는 딜로스인거같아 라는생각이 스멀스멀 올라오는것같더라고

 

아칼리 계수나 깡딜 너프를 좀먹긴했지만 타 챔피언에 비해서 꽤높은편에 속하더라고?

 

그런데 왜 RQ평E에 원콤이 안나올까? 라는생각이 꽤나많아져버렸는데

 

그건 건블존야 2코어를 기본으로 깔고가야한다는생각이 원콤을 못내는 암살자라는

 

꼬리를 물게한게 아닐까 생각이 들더라고 최소한의 방어템은 헤르메스만으로 생각해라

 

내가 시즌3때부터 누누히 말했지 이 템트리의 한타형식은 앞라인을 물다가

 

뒷라인물각이 나오면 지체없이 적의 주딜라인으로 진입하고 암살하라 이거야

 

앞라인녹이기도 이전에 비해선 훨씬더 쉬울거야  아칼리는 암살자라는걸 명심하고 

 

충분히 너가 녹기전에 녹일수있다는걸 생각해

 

왜냐하면 내 룬특성을 이용한 건블데켑 자체의 딜은 건블존야큰지팡이의 딜링과 똑같거든 ㅋ

 

망하지만 않았다면 무조건 앞라인도 녹여버릴수있는딜이야 충분히 ㅇㅇ

 

운영은 제드와 같이 한타는 카사딘,케일,카타처럼 이해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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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플레이에 있어서 나는 자꾸 방어템을 줄여가면서 공격템을 늘리려고해

생각을 해보면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선 팔목보호대 아이템은 딜로스 아이템이야

 

어느 누구를 상대하건간에 방어 아이템을 최소하하길 바래

여러가지 아이템트리가있지?(추적자의 팔목 보호대)Sheen(광휘의 검) 2개의 아이템의 효율은 정말 최고야

 

선으로 가져갔을땐 공격형이 될수도있으며 또한 수비형으로도 벨런즈가 맞아

 

한마디로 공+방템을 동시에 가져가는거지 아칼리가 건블존야를 가져가게되면

 

R Q평 E에 원콤이 안난다는건 다들 아는기정 사실이 되버렸지

난 이제말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레시계 아이템도 Abyssal Scepter(심연의 홀)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와 다름없는 방어템이라고 가정을 하려고해

 

존야의 모레시계? 정말 좋아 어그로에 주문력에 아칼리에게 CC하나 없는 생존기 하나를 더 부여하는셈이지

하지만 딜이 안나와 같은 이치야 아리가 시즌3 중후반때 제드가 한창유행했을때 어쩔수없는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라는

 

딜로스아이템을 뽑아야만했어 해설진들이 왜 존야를 딜로스 아이템이라 말했을까

 

사실상 ap챔피언에게는 존야는 4번째 코어로 뽑는게 가장이상적이야

 

보통의 ap챔피언이면 모렐로 데켑 보이드 존야 이런식으로 말이지

 

난 아칼리 너프 ,버프 패치가 이루어질때마다 템트리를 바꾸려고 개선해

 

이유가 뭔지 알아? 어느정도 일정이상의 수준이되면 아칼리의 템을 보고 이정도 딜이 나온다 예상을해

 

근데 템트리를 주기적으로 바꿔주면 상대방은 예상을 못해 더군다나

 

건블데켑 리치베인 3코어가 완성이되면 R 건블 Q평E에 원딜이죽어

 

사람들의 인식은 아칼리= 누커케릭이 아님으로 생각해

 

         ▣ NoTice! 아칼리 챔피언이란?

 

킨쿄우의 닌자 암살자 계열 하이브리드 챔피언

 

공격력과 주문력이 적절하게 배분되어야 강한 초반 AD계열이 강한 후반 Ap챔피언

 

건블이 딱 완성됬을땐 1:1 최강 챔피언으로 군림하는 라인전 강케 챔피언

 

존야소지의 유무에 따라 한타 포지션이 명확하게 갈리는 챔피언

 

존야없이 플레이해봐 존야 없을떄 한타를 생각하면서 말이야

 

이젠 내가 과감히 말할게 존야를 버려야할시대가온거야

 

우린 어떤템트리를 가던 존야는 반드시 가야해 어떤템을 선으로 가져가던 2번째 코어템은 존야를 가야해

 

이런마인드가 아칼리를 암살자반열에서 단지 어그로 끄는케릭터로 전락시켜버리지않았나를 곰곰히 생각해왔다

 

이점에는 정말 내가 미안하게 생각해 두번쨰 코어는 존야다 이 기정사실은 건드려고하지도않았거든

 

존야를 버려라 그리고 존야없이 플레이해 어그로 끌생각은 버려 존야는 너의 암살플레이를 방해시킨다고 생각해

아맞다 막템은 구지 보이드 안가도될거같아 (헤르메스의 시미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Void Staff(공허의 지팡이)Guardian Angel(수호 천사) 선택하길바래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빌지워터 아칼리 Trinity Force(삼위일체) 삼위일체 아칼리 템트리 실제로 아직까지 쓰고있는사람들이 몇몇보이고있긴해

 

둘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건 잘 알거야 빌지워터가 기본생흡이 너프먹은터라 흡총만큼의 라인유지력이 안나와

그리고 애초에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Long Sword(롱소드) 이게 1560원인데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이건 1400원 선빌지워터 템트리는 정말 이제 옛말이되버린거야

대부분이제 아칼리 상대로 방어룬을 들고오고있기도 하고말야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이 두개가 한꺼번에 나오지않는 이상

비추고 애초에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이렇게 3개를 올리고난후 빌지워터 테크트리를 타는게 더 나을거다

 

삼위일체도 마찬가지 초반에게임을 스피디하게 진행하고 터트리지못하면 딜로스템이고 애매해져

 

더더욱이 요즘같은 안정성을 기반으로한 탑메타에서는 좀많이 안좋아질수도있어

Trinity Force(삼위일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류의 테크트리를 탈거 아니면 트포트리는 애초에 비추야  

 

진짜 너프후에 아칼리 파면팔수록 아 예전이면 잡은건데 라는말이 겁나많이나오게 하더라잉 ..짜증나게말야 ㅋ

 

사거리 100 이거 체감차이 개심하다 짜증날지경이라 아군이 이니쉬를 하면 적당한 차이로 들어가야하거든?

 

많이한사람은 이떄딱 들어가야해! 하고 감이와 근데 그때 들어가면 타겟설정하고 진입타이밍잡으면

 

궁사거리가 안닿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답답해가꼬

 

플래쉬 궁으로 들어간사람 꽤나많을거야 정말나도 몇번그랬고 주변아칼리하는사람물어보니깐 모두 그런다더라

 

친형도 아칼리하는데 친형도 그냥 플래쉬 궁으로 들어가더만 ㅋ

 

칼리 궁사정거리가 줄어든만큼 그걸 이속으로 충당해야해

 

이건 그냥 무조건 모빌가는게 좋더만 북미 첼린저 아칼리 플레이어 관전 계속 해보니깐

 

CC가많든적든 그냥 닥모빌가는게  뭐지 저 병1신은 하면서 안갔는데 궁사정거리줄어든만큼

 

진입속도란게 예전과 차이가없게만들어주는거 같더라 개인적으로 너프후에 좀써보니깐 좋아

 

애초에 코어템들이 겁나게 비싸신 아칼리성님께서 신발까지 겁나게 비싼거 잡아먹으니깐 코어템이 좀늦기도했는데

 

모빌가니깐 운영떄 합류도 안정적으로 빠르고 진입타이밍도 괜찮아 지고 말이야

 

괜히 조바심내서 플레쉬 궁으로 들어갈이유도없고 헤르메스 갓따 버려 무조건 모빌이야

 

그리고 존야 쓰고 어그로 끌다가 플래쉬로 빠지고 다시 재진입할떄도 무무무 좋더라

 

헥스드링커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니넨 헥스드링커 언제 가냐?

 

보편적으로 럼블 상대할떄 많이가겠지? 헥스드링커 까잡고 말하자면 딜로스다

 

공은 25밖에안올라 그렇다고 마저를 많이 올려주는것도 아니야 쉴드가 ap마뎀쉴드라 좋긴한데

 

그렇게까지 아칼리한테 좋은것도아니고 그걸로 흡혈템올려서 250을 순간흡혈하는게 더 나은거 같고 ㅇㅇ

 

걍 맘편하게 음전자 띡하나 올려주는게 제일좋고 그걸로 선어비셜가는게 훨좋음

 

내가 최근 아칼리한판중에 헥스가서 이긴판이 있나 . 싶을정도로 코어템이 매우늦고

 

그다지 라인전이나 한타에서 그걸로 이득을 봣나 싶기도하고

 

예전에 내가 시즌3떄 공략글에 헥스얘기를 안꺼낸 이유가 이제야 생각이 나서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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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가 기존의 건블데캡리베 3코어에 관한 이야기 였다면, 지금부터는 원래 빌드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한다

 

너프 이후 아칼리는 탱칼리로 써야 한다던가, 요즘은 치명칼리가 좋다던가, 공속칼리가 좋다던가

 

(공속칼리에 대해서는 너프이전에 내가 예상한 건데 너프먹자마자 자연스럽게 공속을 무조건 투자해야 한다는 얘기가 나오더라. 내 블로그를 보고 그런 얘길 한건지 아님 스스로가 생각한건진 모르겠지만. 결론을 말하자면 쓰레기다.)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던데, 너프먹은게 왜 빌드와 연관 되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콤보에 제약이 걸렸다고 그걸 빌드로 보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건가? 애초에 말이 안되는 소리다

 

그저 이전의 정석 빌드를 그대로 올리면 된다. 다른 빌드는 논할 필요가 없다.

 

2코어 존야만으로 아칼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매우 많다.

 

그리고 이전에 내가 말했었던 아칼리가 매우 강해지는 타이밍과 힘이 빠지는 타이밍에 대해 말하자면..

 

매우 강해지는 시점은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이게 나왔을 시점이고

 

힘이 빠지는 시점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게 나왔을 시점이라고 말했는데.

 

코어가 늦춰질수록 당연히 저 2코어가 나와도 아칼리가 폭발적인 딜을 내기 힘들다

 

반대로 코어가 빠르게 뜰수록 저 2코어의 위력은 매우 강해질 것이다.

 

당연한 말 아니냐고? 당연한 말 맞다.

 

그러니까 새로운 빌드같은거 찾지말고 존야 2코어 얌전하게 올리는걸 권장한다.

 

그리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 아이템은 단순히 돈 많이 벌고 추가적인 딜을 내고 싶을 때 가는 아이템이 아니다.

 

전에 어떤 아칼리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2코어 뽑고 추가적인 딜을 내기 위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를 간적 있는데

 

당시 상대 조합에는 초가스와 같은 AP 메이지 조합이 2~3명 있던 걸로 기억한다

 

그 상황에서는 돈이 단순히 잘벌렸다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를 갈게 아니라 조금이라도 오래 버텨서 추가적인 딜을 넣을 수 있게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와 같은 아이템을 얼른 올려 주는게 좋다.

 

간혹 잘컸다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을 다짜고짜 올리는 애들이 있는데.. 조합 보고 신중하게 선택해주기를.

 

어차피 잘커서 가는 거면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2코어로도 딜 충분히 나오니까. 오래 버티면서 딜을 넣을 수 있는 아이템을 고르도록 해라.

 

브실골이면 뭐..뭘 가도 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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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이거 리워크 된다는데

탑 AP 딜탱으로 요긴하게 쓰일거라 생각한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가 기존에 마방을 20만큼 깎는 옵션을 갖고 있었는데 이게 %누적관통으로 바뀌더라

계수가 버프먹었으니 AD 특성은 룬으로 보완하고 남는 포인트는 대마법사로 투자를 해

근데 일격이 2포인트가 4%고 3포인트가 6%잖아? 계산해보면 2포인트만 줘도 풀마관이 가능하지

 

2포인트 주고 대마법사 그냥 마스터하자. E 계수 오른마당에 이거라도 찍어줘야지.

 

그리고 어비셜이 이번에 체력도 붙는걸 보니..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내가 꿈꾸던 아칼리가 나옴

기존 탱칼리는 딜도 애매하고 버티는것 역시 쉽지 않았지. 게다가 탱템 두르면 딜이 약해지고.

대부분의 탱칼리들은 라일라이를 꼭 하나는 가던데, 1개를 가지 2개를 가진 않잖아.

 

리워크 되는 어비셜은 250 의 체력을 추가로 얻는데, 라일라이의 400 체력과 합쳐지면 꽤 단단한 체력을 얻어.

게다가 %로 누적해서 까이는 마관까지. 근데 어비셜 주문력이 감소하는 건 좀 아쉽더라.

시즌3 초창기를 제외한 나머지 대부분에 아칼리는 미드보다 탑이 좋다라는 평이 많았는데

 

지금은 미드칼리가 더좋음 이유를 몇몇가지 설명해주자면

 

요즘 픽벤이 어떻게 되지? 미드 고정으로나오는것들은

 

카타리나 르블랑 제드 카시 제라스 오리아나 카사딘 아리

 

저것들중에 유동벤이 되는것도있고 아닌것도 있는데

 

요즘 탑메타에서 나르,럼블,사이온,마오카이 등등이 나오고 대부분 텔을 들고온단말야?

 

요즘은 점화 vs 텔메타에서 텔은 그냥 안싸워주고 라인관리만 꾸준히 한뒤 레벨업 바탕과 운영으로 승부를 보고

 

텔 vs 텔메타에선 아칼리가 다른 챔피언보다 현저하게 별로라는걸 요즘 다들 깨닫지않나?

 

아칼리란 챔프가 탑에 더 특성화되있는건맞아 맞는데 메타가 그걸 소용없게 해버리니깐 문제가 되는거고 ㅇ

 

지금 위에 내가 나열한 미드챔중에 나중가서도 아칼리랑 꿀리지않고 비슷하게 한타 기여도 낼수있는게

 

제드 르블랑 카타리나 카사딘 아리 얘네는 미드아칼리픽을해서도 한타기여도도 나름 비슷하고

 

라인전도 꿀리진않는단말야 광역딜부재는 여전히 아쉬운문제이긴한데 조합적으로도

 

미드아칼리픽이 나쁘지만않다고 얘기해주고싶어서 그래 요즘 미드챔들도 다 너프먹은 추세라

 

난 나름할만하더라 버티기 어렵지도않고 오히려 탑보다 나은거같아

 

애초에 내가 바라는 아칼리의 포지셔닝도 원딜을 지키며 적탱커를 같이 녹여주다가 앞라인진입해서 날뛰는형식의

 

아칼리인데 그 포지션은 탑보다 미드에 더 어울리는 포지션이기도 하고

 

단순한 내생각이기도하고 경험이기도 하니깐 아 요즘 탑아칼리 너무 힘들다 그러면

 

살포시 점화들고 미드로 내려오렴 요즘 탑 오는애들다 라인유지좋은건 기본으로 깔고 들어와서

 

선건블가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딴템먼저 올리자니또 코어템에서 애매해져서 좀많이 그러네

 

아차 그리고 버프소식은 좀만 기다려 라이엇이 이번에 암살자 메타를 완벽히 죽여버릴수도있고

 

아칼리가 리메이크될수도있어 아칼리가 약간 딜탱형식 브루져 챔피언에 가깝다고 생각했는데

 

라이엇은 아칼리를 완벽한 암살자로 기획하고 그쪽으로 자꾸 변형시키는것 같다

 

솔직히 W 방마저 사라진이후로 탑에 좀 안어울리는 예전보다 앞라인 +어그로 역활을 확실하게 못해주는것도

 

큰 이유라고 본다 확실하게 예전보다 더 못버티는경우가 많더라

 

아칼리는 버리기 싫고 그렇다고 티어 계속 떨어지면서 짜증나하는애들아

 

미드아칼리로 변경해보렴 난 요즘 랭크자체를 아예 쉬면서 여러 아칼리 영상을 계속보면서 연구중인데

 

최근승률이나 전적을 봐도 미드아칼리 승률이 더좋더라 . 고생들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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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얘기할게 좀많은데

 

기본적인 운영법에 대해서 좀알려줄게 6전에 바텀이나 미드로의 텔레포트 절대로 타지마라

 

상대가 텔레포트를탄다면 최대한 피깍아줄수있을만큼 깍아주고 절대로 맞텔타지말고 라인쭉밀고 복귀해

 

내가 텔들고 수십번을 맞텔써가면서 내려가봤는데 결과는 참패거나 오히려 아칼리 자체의 라인전이 말려버린다

 

6전에 아칼리 텔왜 안탐? 하는놈있으면 

 

내가 저소리듣기싫어서 요즘 점화많이 든다 요즘 상대방이 아칼리인걸 이용해서 정글쪽 소규모좀 많이 일어나게하는데

 

좀 손해보더라도 저건 빼게해야해

 

그리고 이건 시즌4때에 썻던건데 가져오도록할게

 

첫번째 내용

 

탱카리의 관한 고찰

 

탱아칼리를 지향하고 쓰고있는 공략이 있다는건 알고있습니다만 . 그 단점과 장점을 꼽아줄겠습니다

 

여러 아칼리 장인들은 탱카리를 가지 않습니다 그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첫번째 이유 . 탱을 가지않아도 충분한 상황판단으로 도주로를 확보,정확한 타겟팅으로 생존 암살하기때문

 

두번째 이유 . 탱을 가게 됬을시 오래버틸수는 있지만 딜이 나오지않아 극후반 한타에서 원딜을 잡아내지 못함

 

세번째 이유 . 탱카리를 하게되면 말그대로 탱이기때문에 기존아칼리와 한타포지셔닝 자체가 매우 다름

 

                   언제나 본연의 한타감을 잃지않기위해 탱템을 가지않음

 

필자는 탱아칼리를 이런 경우에만감

 

아칼리가 딜템을 가지않아도 충분히 딜러들의 딜이 충분하다를 충족한 상황에서

 

팀내의 탱커의 부재를 충족한다면 그때서야 건블 존야 란두인 밴쉬 가엔 템트리를 탐  

 

 

 

두번째 내용

 

아칼리의 꽃은 한타페이지 넌 아칼리를 플레이할때 이렇게 하는가?

 

라인전,로밍,한타 등등 그 모든것이

 

아칼리의 실력이되는 지편이된다 필자는 라인전을 잘못하는편이다

 

다만 이거하나는 확실하게 호언장담하게 말할수있다

 

필자의 아칼리 한타실력만큼은 국내에서 세손가락안에 든다고 자부한다 

 

나는 아칼리를 한타에서 이렇게 플레이한다

 

1순위 타겟팅 : 아군원딜을 지키면서 근접AD누커들을 녹인다 (제드,리븐,탈론 같은챔피언)

 

2순위 타겟팅 : 피가 가장낮은 (R Q평E 로 녹일수 있는) 적 챔피언

 

3순위 타겟팅 : 몸종이 서포터 or 원딜 or 미드 Ap누커

 

4순위 타겟팅 : 상대 탑솔러

 

5순위 타겟팅 : 상대정글러

 

위순으로 유동적이게 타겟팅을 지정해라

 

한타페이지가 열리면 1~2초내로 첫번째 타겟팅을 지정하라

 

첫번째 타겟팅에게 접근후 장막피고 콤보를 시전한다

 

(접근후에 W를 켜면 즉시은신이 되는데 핑와가 깔리면 딜을 넣어라

 

핑와가 깔리지않는다면 장막안에서 유동적이게 스킬쿨 돌리면서 생존해라)

 

궁으로 진입 아칼리가 W쓰고 핑와깔리는시간은 대략 0.5초에서 1초 그동안 넌 어그로를 끌고있는거다) 

 

딜을 넣고 첫번째 타겟팅이 죽기전에 다음타겟팅을 찾던가 도주로를 확보하라

 

다음타겟팅과 도주로를 확보하지못했고 자신이 포커싱을 당할거같다면 상대방의 CC하나를 존야로 씹어라

 

존야 타이밍동안 빠르게 다음 타겟팅을 찾거나 도주로를 확보해라

 

이때 딱보일거다 한타가 이기고 있는지 지고 있는지 이기고 있다면 계속 추노해서 암살

 

지고 있다면 정글몹,미니언 궁,장막을 이용해 최대한 어그로를 끌면서

 

상대가 오버젝트(용,타워,바론)를 챙기지 못하게 시간을 끌어라

 

 

 

(위의 한타 내용을 정확하게 묘사한 영상)

 

아칼리는 타겟팅이 중요한 챔피언이다 타겟팅을 잘못지정한다면 그한타는 진다

 

그렇기 때문에 아칼리는 한타 잉여소리가 나오는거다

 

타겟이 정확하다면 그리고 너의 한타의 이해도가 높아진다면 아칼리는 한타의 지배자가 되는거다

 

절대로 한타잉여챔프가 아니라는걸 얘기해주고싶다

 

세번째 내용

 

라인이망했다? 라인을 과감히 버릴줄 알아야한다

 

라인전이 망했을때의 대처법

 

가끔가다보면 그런판이 나온다 상대방정글은 탑만보면서 아칼리를 망하게 하려하고

 

아군정글은 탑오라고 핑을 찍어도 오지않는 그런판이 .

 

라인전에서 2데스 까지는 정글러를 불러도 괜찮다 다만 3데스가 될경우

 

그냥 정글러를 탑쪽으로 끌어들이지말고 아랫라인에 힘쓰게 만들어라

 

니가 3데스한건 아군정글탓이 아닌 순수한 니실력탓이니깐 남탓하지말것

 

(필자도 남탓할때가많다는게 sigh ..)

 

라인이 밀려있으면 가지말고 정글파밍하면서

 

딴라인 갱을 노려라 라인이 안전하게 타워에 올경우에만 cs를 먹고 정글로 빠진다

 

이떄 주의할것 . 라인주도권을 줬기때문에 블루팀이라면 아군 블루버프쪽 장악을 시도할거고

 

퍼플팀이라면 아군 레드버프쪽 장악을 시도할거다

 

이럴 경우 와드를 우리 정글쪽에만 박고 상대 정글러가 카정유뮤를 체크하며 잘라낼생각을해야한다

 

그리고 또한 상대방이 탑에서 라인홀딩하고 밀생각이 없다면 용을 강제 트라이하거나 바텀 5인다이브

 

를 시도해야한다 (라인이 망할경우 로밍등 어느정도의 기동성을 위해 똥신은 반드시 있어야한다

 

많이 돌아다녀야하기때문에 이 똥신하나가 매우 중요하다)

 

이러면 상대바텀은 탑라이너를 뭐라할거다 타워 빨리 안밀고 뭐하냐고

 

상대방이 타워를민다 =? 똑같이 아군 정글에 와드 박아주면서 탑이 미아이면 미아콜을 외쳐주고

 

아칼리가 성장할떄까지 기다려달라고 얘기한다 (용타밍에는 항상 내려갈것)

 

쉽게말하자면 라인전이 망했으면 라인을 가지말고 아군정글에 와드박으면서 타워안으로 오는 cs만 먹고

 

로밍위주의 플레이를 하면된다

 

항상 라인전에서 3데스를 하건 5데스를 하건 7데스를 하건 그냥 줄구장창 라인만 가는사람있는데

 

이러한 대처법을 보고 플레이를 해라

 

네번째 내용

 

갱을 당하지 않는 방법

 

상대방 정글러나 라이너가 핑와를 보유하고 있다면 아칼리는 갱에 매우 취약한 흔히 말해

 

도주기가 없는 챔프가 되버린다 아칼리가 갱을 당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상대방의 버프시간을 체크하라 그리고 또한 상대방정글의 동선을 읽고

 

아군정글에게 오더를 내려라 인베버프스틸이 없었고 게임이 정상적이였다면

 

그리고 카정없이 플레이가 됬다면

 

블루팀의 레드버프는 약 7분 10초에 뜨고 , 블루버프는 8분 20초쯤에 뜬다

 

또한 퍼플팀의 블루버프는 약 7분 10초에 뜨고 , 레드버프는 8분20초쯤에 뜬다

 

물론 상대가 퍼플인데 선레드, 블루팀인데 선블루하면 반대로 생각하면 된다

 

상대가 선블루인지 선레드인지 체크하는건 전적으로 탑라인이 체킹을 해야하는부분이다

 

이점을 이용해서 상대방 정글타밍을 생각해야한다

 

만약에 상대 이블린이 퍼플팀인데 7분가량쯤에 탑갱이 온다?

그러면 지체 없이 상대 블루핑을 미친듯이 찍으면된다

 

상대방 버프타이밍을 체크하고 상대 정글러 위치를 체킹하라

 

그리고 또한 너의 촉을 발산하라

 

(Ex1. 아칼리가 Q짤날려놓으면 지체없이 뒤로 빼던놈이 Q짤맞고도 알짱거린다? 100%갱온거다)

 

(Ex1. 상대방이 우위를 점한상태에서 갑자기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면서 스킬을 낭비하고 들어오도록 유도한다?

 

이것또한 거의 99% 갱이다)

 

(Ex.3 상대방이갑자기 부쉬플레이를 한다던가,강제로 딜교환을 걸려고 한다? 이거또한 갱왔을 확률이 높다)

 

이런식으로 상대방의 움직임,무빙을 보면서 갱이 왔는지 오지않았는지 체킹하라

 

 

다섯번째 내용

 

라인전에서 흥했는데 팀때문에 졌다고 찡찡대지마라 니가 케리 못한탓이다

 

탑라인전을 압살했다 막 솔로킬 5번 하고 6번내고 난리난다 상대 탑은 서포터보다 못한 존재를 만들어놨다

 

근데 게임은 진다 왜그럴까? 이유는 간단하다

 

니가 그렇게 탑에서 킬쳐먹고 로밍을 안가서이다

 

라인전을 이기고있다 하지만 딴라인이 모두 지고있다? 타워 빨리 쳐밀고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거 사서 뛰어 댕길 생각을 해라 망한라인을 싸그리 풀어줘라

 

모빌리티든 아칼리의 직선갱은 시즌3초 초창기의 모빌 신짜오의 갱킹력 그이상이다

 

미드부터 풀기 시작해 바텀으로 내려가고 용오버잭트를 취하고 바텀타워를 밀어줘라

 

로밍으로 라인을 풀어줘라 성공하면 진정한 탑케리를 한것이고 티모스티커를 받을수 있다 ^^

 

 

여섯번째 내용

 

텔포 아칼리,점화 아칼리 둘다 능숙하게 사용할줄 알아야한다

 

텔포를 드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라인전이 힘들고

 

후반에 스플릿운영을 하거나 상대가 스플릿 운영을 하는 잭스나 제드,마이 같은챔피언이 있을때

 

텔레포트를 들고 라인전에서 점화가 꼭 필요한 챔피언한테 점화를 든다

 

이 두개를 유동적으로 다룰줄 알아야한다

 

라인전이 완전히 망해가는상황에서도 텔레포트는 좋은선택이 될수도 있다

 

텔레포트는 어디까지나 아칼리가 폭망하는걸 방지해 주는 스펠이기도 하다

 

텔레포트는 라인에서 갱이 왔고 도주할 각이 안나올떄 상대 CC가 빠진후 텔레포트 도망방식이 있고

 

라인포탑에 텔레포트를 들어서 빠른라인복귀도 있고

 

한타합류 할떄 텔레포트를 쓴다 (이떄 아칼리의 텔포 위치는 백포지션을 잡는게 좋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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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3/3일 추가공략

 

요즘 롤챔스를 보는가? 난 요즘 롤챔스를 보면서 한가지 챔피언에 대해 설명하려한다

 

그 챔피언은 바로 카사딘 시즌2부터 너프에 너프아닌 너프를 꾸준히 당해온 챔피언이지만 계속 부활하면서

 

시즌2부터 벤목록에 꾸준히 있던 챔피언이다

 

근데 이 카사딘챔피언과 아칼리는 .비슷한 맥락에 있는챔피언 이라고 생각한다

 

이유 1. 카사딘은 영겁의지팡이가 나오면 정말 타 미드ap챔피언과 비교할수없을정도의 강함을 뽑낸다

 

이것은 아칼리도 마찬가지 라인전이 순간지고있는상황에도 건블레이드가 나온다면

 

상대는 아칼리와의 교전을 피할정도로 건블이 딱완성된 시점에는 무서운 존재로 인식된다

 

이유 2. 딱 이시기부터 카사딘과 아칼리는 로아와건블의 강력함을 뽑내 이득을 이어 가지 못하고

 

존야의 모레시계 코어템이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챔프의 단점이 들어나며 한타에서 이도 저도 아닌

 

어중간한 챔피언으로서 마감하게 된다

 

이유3. 로아존야/건블존야가 나온이후로 3코어까지 너무나도 긴시간이 걸린다

 

한마디로 말해 2코어와 3코어 사이에 공백시간이 너무나도 길다는거다 ! 이때 적당한 이득을 취하지 못하고

 

3코어타임이 30분 중반 40분대를 바라보게 되면 그게임은 100이면 100진다

 

내가 말하는 의미가 뭔지 곰곰히 생각해봐라 내 공략업뎃될떄마다 보는사람 있을텐데

 

스스로 한번 고민해보시길 . 2코어와 3코어 중반 타밍의 용한타? 그게임이 희비를 가른다

 

한타를 이겼다고 해도 아칼리가 거기서 킬과 충분한 어시를 챙기지 못했다면? 그래서 3코어가 늦어진다면?

 

게임 길어지면 질수록 게임은 지게되있다 이떄 넌 게임을 어떻게 풀어나가려고하는가?

 

몇몇가지만 말해두자면 .

 

2코어에서 3코어갈떄 큰지팡이는 매우큰 딜로스중의 딜로스다 . 한방에 나온다면 얘기가 다르다 매우좋은아이템

 

2코어에서 3코어갈때 광휘의검은 괜찮은 아이템이다 다만 광휘의검을 뽑고 트포를 갈지 리치베인을 갈지는 너의선택

 

보통 광휘의검을 뽑고 1600이 한방에 모이면 큰지팡이사고 데켑 리베트리를 타며

 

1600이 한방에 모이지않는다면 트포트리는 타는바이다

 

(이건 내 개인적인 템트리방식이니 본인의 취향과 역량에 따라서 템트리를 유동적있게 바꾸도록)

 

아차 플레쉬가 있으면 이니시걸리고 바로 들어가도 상관없는데 반드시 존야 어그로와 함꼐 플레쉬를 타고 빠져나올것

 

플레쉬가없다면 무조건 후진입할것 상대 주요 CC파악후 몇가지의 CC가 빠졋나 내가 지금 들어가면

 

누구의 CC를 맞을것인가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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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4월 29일자 수정

 

사실 해주고 싶은 말은 많다. 그렇지만 건드리지 않은지 몇개월 된 이 공략에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줄까

 

괜한 그런 생각에 굳이 시간 투자해가며 길게 쓸 필요가 있을까.. 그런 생각이 든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InHide 는 지금 없다. 많은 이들이 나에게 InHide 어디갔냐고 물어보더라

 

짧게 말하자면 형은 지금 공부하고 있다. 그리고 나랑 형은 혈연관계가 아니다. 그만 물어봐라.

 

내가 여러분들에게 조언하고 싶은 팁들을 아래에 적어두도록 하겠다. 후회없이

 

1. 우선 아칼리는 탑이건 미드건 뭘로 써도 좋다. 단, 조합에 하드탱커가 2명이상 있다면 탑으로는 왠만해서는 쓰지마라

아래라인이 라인전을 압도했거나 팀 미드가 눈깜짝할 새에 적을 녹여버리는 카시같은 메이지가 아니고서야..

 

2. 왠만하면 건블뽑기전에 앞서서 뭘 추가로 올리는 행동은 금물. 예전처럼 추적자를 먼저 올린다던가...

애초에 올리면 좋은게 맞는데 템뽑기전에 라인에서 우위를 점하면 딱히 필요가 없더라.

예외로 탑에서 다리우스같은거 만나면 자벨같은거 둘러주는거 좋다 다리는 궁딜이 고정뎀이라 체력많은게 짱

 

3. 와드는 늘 필수다 2개씩 박아라

 

4. 굳이 극딜 안가도 된다 너희 포지션에 맞게 빌드업을 해서 게임을 이끌어 나가라

 

5. 게임이 완전히 처참하게 망한게 아니라면 애들 다독여서 게임 어떻게든 끝까지 끌고가봐라 그럼 이길수도 있다.

지더라도 크게 후회는 없을테지. 열심히 했으니까 아쉬움이 남더라도.

 

6. 미드 AP이렐리아 짱짱좋다 네이버에 봄렐리아 검색해봐라

 

7. 아칼리는 죽지 않았다. 힘내라. 너희는 올라갈 수 있다.

 

 하고 싶은말은 짧게나마 말해본 것 같다. 남은 것은 이걸 보는 너희들의 역량에 달린 문제다.

다음 수정이 언제가 될지 모르겠다. 그저 오늘 글좀 써보고 싶어서 들어왔다.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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