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적인 q딜량과 궁으로 인해 라인을
폭발시킬 수 있는 문도로 꿀빠시기 바랍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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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3 (+103) | 2364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1 (+3.5) | 120.5 | 공격 속도 | 0.67 (+2.5%) | 0.955 |
5초당 체력회복 | 7 (+0.5) | 15.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6 (+3.7) | 98.9 | 마법 저항력 | 29 (+2.3) | 68.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5 - 마법 관통력 +0.87x4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주문 흡혈 +2%x3
- 방어구 관통력+5.65
- 마법 관통력+6.58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주문 흡혈+6%
다음은 노랑룬인데요
적이 ap가 온다먼 성장체력을, ad가 온다면 성장방어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파랑룬은 성장마저를 드시면 됩니다.
왕룬이 중요한데요. 주문흡혈을 가는 이유는 q딜이 생각보다 쌔기때문입니다. 맞다이를 하다보면 양쪽이 모두 죽을 것 같은 상황에 q를 맞춰서 체력이 차서 살아남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 q로 미니언을 먹어야 하는 상황에서 좀 더 오래 버티게 해주는 역할도 하구요. 다른챔프를 할 때는 주문흡혈을 쓰지 않지만 문도는 주문흡혈이 꿀입니다.
문도 박사가 5초마다 최대 체력의 0.4~2.3%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뼈톱이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외에 대상에게 적중하면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소 80/135/190/245/3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350/400/45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재사용 시: 제세동기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20/35/50/65/80 (+추가 체력의 7%)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회색 체력의 100%를 회복합니다. 이외에는 회색 체력의 50%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사용 시: 문도 박사가 왕진 가방을 맹렬하게 휘둘러 다음 공격 시 5/15/25/35/45 (+추가 체력의 7%)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수치는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이때 처치된 적은 밀려나며 지나치는 모든 적에게 최소 피해를 입힙니다. 작은 몬스터는 즉시 밀려납니다.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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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올리는 순서는 q선마 이후 어느 스킬을 먼저 올릴 것인지에 따라 두가지로 나뉩니다.
적이 탱키하지 않은 챔프거나(럼블이나 리븐 등) 방템을 올린다면 q선마 이후 w를 올리시면 되구요.
적이 마방템을 올린다면(조개 등) q선마 이후 e분터 찍으시면 됩니다.
서로 풀피인 상황에서 싸우면 안됩니다. 식칼을 두세방 맞추고 싸운다고 생각하셔야 되구요. 식칼을 맞춘 뒤 e와 w를 쓰고 싸우시면서 식칼을 계속 맞춰주세요. 식칼만 맞춘다면 지고싶어도 질 수가 없습니다.
추가공략을 봐주세요
상대방이 ap인 경우에는 정령의형상 이후 태불망 혹은 란두인을 가주시면 되구요
싱데기 올 ad인 경우에는 태불망 혹은 란두인 이후 가시갑옷을 올려주세요, 이때는 신발도 닌자의 신발을 가주면 됩니다.
상대팀의 ap가 잘컸거나 ap위주로 딜이 들어온다면 정령의형상 이후 밴시의 장막을 가주면 됩니다.
헤르메스의 신발을 가는 이유는 문도의 w에 강인함 증가가 옵션으로 붙어있는데 이게 헤르메스의 강인함 증가와 중첩되어서 좋은 효율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워모그타이밍도 꽤 중요합니다. 워모그를 가는 타이밍은 내 방어력과 마법저항이 어느정도 갖춰졌고 상대방의 관통력이 강하지 않을 때. 즉 내게 들어오는 데미지가 그닥 아프지 않을 때 가시면 되는데요. 1대3으로 싸워도 죽지 않습니다.
템트리를 요약하자면 위의 최종아이템을 상황에 맞춰 하나씩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문도는 갱에 약한 편이기 때문에 라인을 당기시는게 좋아요
상대방이 원거리챔피언이라면 미니언을 q로 먹으면서 한번씩 상대방에게 식칼을 맞춰줍시다. 미니언 사이로 식칼을 통과시키세요.
상대방이 근거리 챔피언이라면 미니언을 먹으면서 식칼로 상대방을 노려보세요. 식칼을 한두대 맞은 상대방이 들어온다면 살짝 빼면서 들어온 상대방을 미니언과 함께 때리면서 식칼을 써줍시다. 상대가 리븐이라도 이길 수 있습니다.
문도는 궁의 쿨타임이 상당히 짧은편입니다. 때문에 6이후에는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과감히 딜교를 해주면서 궁을 써서 체력을 회복하면 됩니다. 상대방의 점화여부를 잘 생각해서 내가 죽지 않을 만큼 딜교를 하고 궁을 쓰고 회복하기를 반복하다보면 상대방이 먼저 집에 가게 되어있습니다. 상대방이 집에 먼저 간다면 라인을 밀고 타워를 부수는 등의 이득을 보면 되겠죠
문도는 라인푸쉬도 나쁜 편이 아니기때문에(태불망이 나왔다면 더더욱) 라인을 밀고 난 후 한타에 참여하러 합류해 줍시다.
거리를 조절하며 식칼을 계속 던지세요. 누구를 맞히든 상관없습니다. 식칼로 맞힌 적에게 우리팀의 cc가 추가로 들어가서 한타가 시작될 수 있습니다. 어쨋든 식칼을 던지며 원딜을 향해 계속 나아가는 게 문도를 고른 당신이 해야할 일입니다. 원딜이 앞에 보인다면 원딜을 향해 식칼을 던지세요. 원딜에게 식칼을 맞췄다면 궁을 켜고 w와 e도 켜고 원딜에게 점화를 쓰고 식칼도 계속 던지면서 패면 됩니다.
식칼만 맞춘다면 못이길 챔프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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