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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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21
9
0
1/1
블라디미르에게 이속은 곧 딜이다.

- 세하늘(2015-02-25, 조회수: 6166)

블라디미르 유저입니다.

블라디미르 만큼 애매한 챔프도 없죠. 대회때에 자취를 감춘 이유도 아마 그 애함 때문이겠다 싶네요.

너프도 한 번 겪고 나서, 뉴메타에서도 밀려났구요...

cc기가 없어서 도망가는 챔프 추노 불가능하다 시피합니다.

강한 것 같으면서도 약하고, 약한 것 같으면서도 괴물인 챔프가 바로 블라디미르입니다.

이해도가 없으면, 절대로 못하는 챔프죠.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제가 찾은 답은 이겁니다. 

이속왕룬과 성장쿨감룬.



이속왕룬

-스타크래프트 좋아하세요? 블라디미르는 스타크래프트 유닛에 비유하자면 뮤탈입니다.

 Q짤을 하기 위해서는 상대방보다 민첩하게 치고 빠져야 합니다. 마치 뮤탈처럼 말이죠.

 이속룬이 없으면 불가능합니다. 아니, 엄밀히 말하면 불가능 하진 않죠.

 하지만 단언컨데 주문력 왕룬보다 좋습니다. 적어도 블라디에게는 말이죠.

 (평타가 원거리라 카이팅하기에도 좋아욤.)



 좀더 설득을 하기위해 다른 얘기를 꺼내보면,

 정글픽으로 뽀삐나 카서스를 해서 꿀을 빨고 있다는 사람얘기를 듣고, 또 그 플레이를 본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는 참 놀라운 사람이라, 놀라운 피지컬로 뽀삐, 카서스로 정글러 역할을 훌륭하게 구현해 냈다고도 해봅시다.

 그래서 그 사람이 '님들, 뽀삐정글하세요. 카서스정글 하세요.' 라고 그 사람이 말한다면 어떨까요?


 그의 놀라운 피지컬로 만약 렉사이나, 자르반, 리신을 했으면 뽀삐, 카서스 정글로 1킬 1어시 만들 동안,

 2킬 3어시, 4어시는 더 뽑아낼 수 있을 겁니다.


 주문력 왕룬을 들고, 블라디 기본 이속 335의 속도로 와리가리하며 Q짤, 혹은 EQ짤을 넣을수 있는 횟수보다.

 이속왕룬 3개 박고 350의 이속으로, (신발신으면 370넘습니다.) Q쿨 돌때마다 짤을 넣을 수 있는 횟수가 더 많습니다.

 요즘 원딜 룬이 공속이 대세인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 번 체감해보세요. 블라디에게 이속은 딜 그 자체입니다. 그 만큼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블라디 공략 소환사 주문에 유체화 얘기가 빠지지 않는 것이죠.

 

성장쿨감룬


성장쿨감은 블라디풀템시 마관신을 신고 쿨감 40%를 맞추기 위함이죠.

쿨감 상한선 40%가 채워진 블라디미르는 (때로는..) 불사신입니다. 

블라디의 이모탈화를 위해서 저는 꼭 들어주는 편입니다. 

물론, Akali(아칼리)아칼리같은 무빙과 상관없는 강력한 AP딜러나, 
엄청난 속박과 당황스러운 궁극기가 있는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가 나오면, 

마방고정룬이 더 좋을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저는 그럴 때는 노랑에 고정체력룬을 다 박고, 흡총과 마법 무효화 망토하나 나올때까지 버팁니다. 피흡으로 말이죠.

사실 무리하게 딜교만 안하면, 블라디도 아칼리나 리산드라를 죽이기 쉽지 않듯, 그 반대로 따이는 일도 잘 없습니다.

왜냐면 블라디미르가 바로 그런 챔프기 때문이죠.

기본 스팩이 노코스트에 흡혈에다가 쿨도 짧으니까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9/0 트리

블라디는 균형이 중요합니다. 룬에 주문력을 넣지 않았으니 스펠은 공격적으로 가야만 하겠죠?

아니면 딜이 안나오거든요.

딱히 저 트리 말고도 21/9/0 AP트리라면 비전 검비전검을 찍든 주문 연성주문연성을 찍든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도살자는 꼭 올려주세요. Q짤은 챔프에게 박고, 평타로 CS를 챙겨야 하니까요. 

꼭 그렇지 않더라도, 블라디는 E를 아껴야하는 초반에는 반드시 라인이 밀리기 마련입니다.

그렇기에 당연히, 타워끼고 미니언을 얼마나 잘 먹느냐가 중요해 지기때문에

'도살자'는 꼭 찍으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이렇게 듭니다.

 블라디는 아무리 이속왕룬을 박았다해도 유체화 없으면 힘들더라고요.

 솔랭에서는 팀원의 이니쉬만을 믿기에는 뭔가 꺼림찍하기도 하고요.

 유체화 점멸을 들고 신발을 왜곡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적어도 유체화만큼은

 필요할때마다 쿨이 올겁니다. 


 블라디는 생각보다 딜이 쎄기 때문에

 끝까지 따라갈 수만 있다면, 궁 쿨때마다 언제든 솔킬이 가능한 챔프입니다.

 점화 없이도 말이죠.


 그 밖에,

Ignite(점화)Flash(점멸) 라인전 상대를 죽이고 싶을 때 쓰세요.

Ignite(점화)Ghost(유체화) 라인전 상대를 '반드시' 죽이고 싶을 때 쓰세요. 유체화를 키고 쫓아가면 상대가 점멸쓰고 빠져도 쫓아가서 죽일 수 있습니다. W스킬의 무적판정 때문에 타워 다이브도 무난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 팀랭때 한 번 고려해 보세요. 솔랭에서는 쓰지 말라는 건 아닙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이건... 음...Jarvan IV(자르반 4세)Jarvan IV(자르반 4세)Jarvan IV(자르반 4세)Jarvan IV(자르반 4세)Jarvan IV(자르반 4세)Jarvan IV(자르반 4세) 유체화보다 점멸이 더 좋겠다 싶으면 드세요.



 블라디 스펠에 굳이 유체화가 따라다니는 이유는 블라디가 CC기가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점멸 R, EQ, 평 W 를 한다고 해도, 상대가 같이 점멸을 써 버리면 놓치는 일이 부지기수입니다.

 따라가야죠. 유체화 키고. 

 그렇지 않으면 디나이, 혹은 CS똑같이 따라가서 같이 성장하는 것에 집중하세요. 블라디는 중후반에 강합니다.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라인이 밀리고, 타워끼고 미니언 먹어야 하면 2랩때 E 찍으시고 막타 다 챙기도록 하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R-EQ-평-W-평-EQ 끝.


 존야는 적진 한 가운데로 W써서 들어가 있는 상황이라면, 


 콤보 똑같이 넣고 W 끝나는 즉시 존야써서, 아직 덜 돌아온 EQ쿨타임 기다리시면 됩니다.


 위에 스킬콤보 두번째 평타 대신에 존야를 누르면 되는 것이죠. (단, W웅덩이 상태일때 존야 누르면 절대 안되겠죠?) 


스킬 활용 팁

 Q, 혹은 EQ 짤... 거리 잘 계산하면서 Q빨고 빠지는 식으로 하면 돼요.


 상대 챔프에게 Q를 빨아도 미니언 어그로가 끌리지 않습니다. 굉장한 메리트죠. 


 되도록 평타로 CS먹고 Q는 쿨 돌아오는 족족 상대 챔프에게 빨아주도록 하는 게 가장 좋아요.


 그리고, 초반 양날의 검인 E스킬 말이죠.


  흡총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이전에  E스텍을 쌓아서 딜링을 절대 해서는 안된다는 건 아닙니다.


 그런 상황은 어쩔수 없이 미니언 막타를 먹다보니 자동적으로 스텍이 쌓인 경우라면 아주 자연스럽겠죠?


 하지만 초반인 경우 Q의 쿨타임이 생각보다 길기 때문에 피수급이 안되므로 무리하게 스텍 쌓고, 유지하다가는


 스스로 상대에게 킬각을 내주게 됩니다. 미친짓이죠.


 그러니 EQ짤은 되도록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이후에 해주시고.


 강력한 AD 챔프 상대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를 먼저 가는 플레이가 참 효율적이고 좋긴 한데, 


 팔목 보호대를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처럼 여기면 절대로 안됩니다. 흡총은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피수급이 차원이 다르거든요. 


 어디까지나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를 먼저 가는 이유는 템이 '갖춰질 때까지' 버티는 용도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QE - x,  EQ - o



 QE가 아니라 E를 먼저 쓰고 Q를 쓰는 이유는 말이죠.


 사거리로 봤을 때는, E가 Q보다 미세하게 깁니다. 고로 Q를 먼저 쓰고 E를 쓰면 되지 않느냐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체감 해 보면 아시겠지만, Q는 즉발시전이고, (누르는 즉시 스킬이 시전됩니다.)


 E는 모션 이후에 해당 범위 내에 '적 모두'에게 투사체가 날아갑니다. 


 E의 사거리가 Q보다 길긴 하지만, 그 정도는 Q사거리와 '같다' 치부해도 될 정도로 아주 미미한 차이입니다. 


 만약 블라디미르가 상대 챔프에게 스킬을 쓰려고 다가가면, 상대 챔프는 당연히 뒤로 빼게 돼 있습니다.


 왜냐면 블라디 스킬은 생각보다 아프고, 상대의 피는 깍되 그 피로 자신의 체력이 차는 엄청난 딜교를 할 수 있는 게


 블라디이기 때문이죠. (단, 사거리가 짧다는 거..)


 그렇게 뒤로 빼는 챔프에게 Q를 먼저 쓰면, 당연히 타겟팅 즉발시전인 Q는 데미지가 들어가겠지만,


 E는 모션 이후에 (살짝 정지) 투사체가 날아가는 것이라서, Q사거리 끝에서 백무빙하는 적에게는


 절대로 사거리가 닿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E먼저 날린 다음에 Q를 쓰면 두 스킬을 모두 적에게 시전할 수 있는 것입니다. 

 (E를 먼저 쓰더라도 투사체 날아가는 시간 때문에 E딜이 뒤늦게 들어가는 걸 보실 수 있을 거임...)


 그러니 무조건 짤 콤보는 EQ입니다. 불변의 법칙이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언제까지나 상황 맞게 유동적으로 올리셔야 합니다. 그러려면 경험이 필수겠죠?
딜이 강력한 AD챔프는 초반에 갱, 혹은 실력차로 인한 이득을 많이 보지 못했을 경우에는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먼저 가 주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블라디는 몸빵이 약하기 때문에 6랩 이후에는 킬각이 나기 쉽상이기 때문입니다. 

블라디가 정말 강력해지기 시작하는 타이밍은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과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가 '제 시간'에 나왔을 때 입니다. 

이어서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까지 나오면 정말 강력해지죠. 위에 템트리는 어디까지나 형식적일 뿐, 상대에 맞춰서

'버티기좋은' 식으로 가면 장땡입니다. 단, 블라디는 어디까지나 팀내 'AP 최고의 딜러' 가 돼야 한다는 사실은 잊지 마시구요.

상대가 AP라면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를 미리 섞어줘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가 나올때 까지 버텨주는 것도 좋습니다.

블라디의 엄청난 딜링은 어디까지나 E4스텍을 유지시켜줄 수 있는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이후부터라는 걸 명심하시고,

또 그때를 노리시면 됩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이후에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를 바로 올리셔도 좋고, 돈이 더 벌렸다 싶으면 바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템트리를 타도 좋겠죠?

맞라인 상대가 AP딜러인데 굳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먼저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다른 여느 AP딜러는 제시간에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이 나온 이후의 블라디에게 딜교를 제대로 할 수 조차 없습니다. 풀피여도 4스텍 EQ맞으면 바로 블라디에게 킬각나오거든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요거... 써보세요. 

 누군가가 "블라디 xx 안 뒤져!!! 어떻게 잡아??" 이러고 있다면 바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요거 때문입니다.

상대가 올AD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요거 대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이거 가셔서 싹다 녹여버리세요. 죽기 전에 말이죠.




블라디미르에게 카운터 템들은 이런 것들입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만약 리븐이나, 다리우스가 6랩 이후에 주문포식자를 들었다면, 솔킬 내는 것을 포기하세요. 두번 말씀 드립니다.

 그냥 '포기'하세요. 가렌 같은 애도 마찬가지입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이건 어느 AP챔이든 상대가 가지고 있다면 무조건 불편한 아이템입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블라디미르는 원딜에게 어머니 출타하신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원딜이 블라디미르 때문에 들 수도 있는 템입니다. 많은 원딜러들이 블라디미르 궁에 대해서는 그닥 대비를 안하는 편인데, 만약 원딜이 이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면 원딜 하나 잡으려고 1인궁 넣는 불쌍사는 일어나지 말아야겠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 잡는 블라디 보셨나요? 유투브에서 찾아보세요. 간혹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거리유지하고, 카이팅과 상대 리븐 실드와 Q짤의 눈치싸움에서 이겨야 한다는 거.

리븐 6랩 이후에는 아무리 상황이 유리하더라도 반드시 피를 깎아놓고 시작해야 합니다.
피오라
라인 당겨놓고 갱불러서 죽이세요. 블라디는 챔프 특성상 원래 피오라 못 이깁니다.

궁 무적판정으로 타워 다이브까지 가능한 터라 리븐이나 신짜오와는 또 달라요.
다리우스
얘야 뭐, 패왕이죠. 라인전만...
다리우스 Q 빠지면 그때 Q짤 넣으세요. 왜냐면 블라디가 Q쓰러 올때 도끼로 당기는 무서운 녀석이거든요. 다리우스 Q가 빠지면 끌려가도 웅덩이 쓸 일 없이 맞딜해버리면 그만 입니다. 다리우스가 블라디가 먼저 딜교를 할 때까지 계속 죽치고 기다리면, 스킬로 미니언 놓치지 않고 모두 챙기는 식으로 그냥 맞파밍만 하시면 됩니다.
6랩 이후에는 무조건 죽이려도 계속 달려들 거예요.아마. 갱을 부르던지 미니언들이랑 같이 쳐 죽이던지 해야 합니다. 다리우스 6랩 찍으면 절대로 먼저 들어가지 마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얘는 뭐...
도발 긁혀서 상대 타워쪽으로만 끌려가지 마세요.
자크
갱호응 지리니까 그것만 조심하세요. 타워 다이브보단 디나이 위주로 하면 돼요.

블라디미르는 잘만하면 '노카운터 챔프'입니다. 왜냐하면 노코스트에다가 피 수급이 너무 좋아서 무리만 안하면

그 어떤 챔피언이라도 강제적으로 따이는 일은 잘 없기 때문이죠.

좀 빡세다 싶으면 그냥 CS만 챙기세요. 그러면 블라디는 어느샌가 괴물이 돼 있을 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운영법은 그저 파밍과 짤입니다. Q스킬을 최대한 챔프에게 다 맞추면 좋아요.


 짤의 의미는 일방적인 딜교이지 맞딜교가 아니란 걸 명심하세요.


 다만 더 능숙해 지시면 Q의 피수급량까지 계산해서 EQ데미지 넣으시고 점화 건다음에 죽을 때 까지 W키고 기다리는


 식으로 솔킬하시면 돼요. 말은 쉬워요.

 

초반 운영법

 사리세요. Q짤 날리다보면 쫓아가서 죽일 각 나옵니다. 

 

중반 운영법

  블라디가 킬을 먹고 탑을 깨고 상대 2차 타워까지 압박을 하고 있는 상황이면,


 상대는 최소 2명 이상은 와야 그나마 막을 수 있을까? 하는 물음표가 뜹니다. 


 3명 오면 블라디가 딜 다 넣었을 시 한명 잡고 죽겠네요.


 즉, 잘큰 블라디면 탑 스플릿푸시 운영이 상당히 강력하다는 겁니다. 


 비슷비슷하게 가면 미드쪽으로 합류해서 용한타에서 이득을 보면서 스노우볼을 굴리면 되고요.

 

후반 운영법

 무조건 한타입니다. 아마 딜러진을 물려고 스멀스멀 밑으로 파고드는 블라디가 1차 타겟팅이 되겠지요.


 그래서 존야가 블라디에게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자, 최강 템일수 있는 것입니다.


 한타 하면 돼요. 그냥 3, 4명에게 궁 맞추기만 해도 2인분 이상은 하는 겁니다.


 단, 똑같이 컸다는 가정하에서 말이죠.

 

팀파이트시 역할

 궁을 최대한 많이 맞추세요. 블라디는 훌륭한 이니쉬챔이 아니기 때문에, 한타할때는 팀원이 반드시 도와줘야 합니다.


 궁만 많이 맞추고, 가장 맛있어 보이는 녀석에게 Q를 꽂고 E를 흩뿌리시면 되는데... 이 과정에서 팀원이 먼저


 상대 챔프들에게 CC기를 걸어 놓은 상태라면 정말 질래야 질수가 없습니다.


 블라디가 팀원 의존도가 있는 챔프임에도 강력한 건, 


 팀이 4명이 2/5 정도를 해도[반드시 호응이 필요하다는 게 리스크],  


 나머지 3/5를 블라디 혼자서 다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이에요.

챔피언별 대응법

 유투브에서 찾아보세요. 


 메도우이헌터와 kfo가 아프리카 방송 한 영상을 보면 됩니다.


 괜히 라인전 대응법을 글로 배웠다가 낭패보지 마세요.


 

마치며

  글쎄요. 마지막 말은 뭐라고 해야할까...


 뭐, 블라디미르는 틀림없이 굉장히 좋은 챔피언입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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