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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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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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21
9
0
8/11
[다이아] 전역기념 홍길동 텔포트페

- 이명석(2015-06-05, 조회수: 48962)

 

 

 

 

시즌 3때도 공략 썻었던 트페 유저입니다.

 

시즌 3때는 다 1 이엿는데 군대오고 많이 떨어짐 ㅠㅠ 

 

이번에 휴가 나와서 시즌5 배치를 트페로 봣는데

 

나름 쓸만한거 같아서 공략 쓰려고합니다.

 

장인이라 할정도로 많이 하진 않앗는데

 

걍 제가 가진 노하우나 아이템트리 ? 이런거 이것저것 공유 해볼려합니다

 

전역 했습니다

 

 

 

 

우선 트위스티드 페이트라는 챔피언에 대해 소개 해보겠습니다.

 

트페의 장점

 

1.포킹 , 라인클리어

2.라인전은 약하지만 와일드카드 를 이용한 원거리 파밍가능  

3.엄청난 유틸의 궁극기(시야 공유, 원거리 이동)

4.A급 확정 cc

5. 패시브로 인한 우월한 골드수급

 

트페의 단점

 

1. 뚜벅이

2. 물몸

3. 1+2 = 잘뒤짐

4. 궁극기가 전혀 딜이없는 순수 유틸기라 라인전이 약함

5. 딜약함

 

우리는 이러한 트페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 하는식의 플레이를 해야함

 

졸렬함이 가장 중요하고 절대 맞라이너와 싸워주지말고 다른라인에서 이득을 봐야함

 

즉 , 직접적 전투에 필요한 피지컬보다는 게임의 전체적인 판과 흐름을 읽을줄아는 능력이 필요하다

 

손꾸락<<<머리

 

 

 

※ 현시점 랭크게임에서 트페가 좋은이유

 

1. 피즈 ,신드라가 인식이 구려져서 트페선픽해도 후픽하는 경우가 줄어듬

 

2. 르블랑 필밴 , 제드 너프

 

3. 정글 패치로 초식정글이 대세가 되면서 자르반이나 리신같은 무식한 갱킹력 가진애들을 안쓰게됨

 

4. 서포터가 로밍을 다니기 시작 (봇 원딜 1:1 구도로 궁으로 봇 로밍 가서 킬따기 편해짐, 반대로 서포터랑 같이

 

다른 라인에 로밍 가서 로밍 성공률 상승)

 

 

 

요즘 이거저것 스펠 바꿔가면서 해봤는데 제가 해봤을때는 텔포 트페가 제일 졸렬하고 부족한 피지컬을

 

운영으로 매꿀수 있기 때문에 텔포트페에 대해 다뤄 보려고합니다.

 

트페가 텔포를 들면 한타력은 조금 부족하지만 엄청난 로밍력과 스플릿 능력을 가지게됨

 

걍 넥서스 부수기 한다 생각하셈 한타 <<<넥서스 그렇다고 마이충 마냥 우직하게 백도어하는게 아니라

 

어디까지 스플릿 푸쉬  그렇기때문에 텔드는거 OK? 한타도 하되 건물이 더 중요 !!!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먼저 위의 룬페이지는 가장 기본적으로 쓰이는 트페 룬인데

 

파랑에 성장 주문이 아닌 성장 쿨감을 준이유는 저는 모렐로, 성배를 올리는 템트리를

 

안좋아함 딜이 조루 인게 확느껴짐 그래서 선리치베인 템트리를 사용함 그때 부족한 쿨감을

 

아이오니아 + 성장쿨감 으로 맞출려고 하는거임

 

그런데 기본룬 으로 겜하다보니 라인전이 넘약한게 느껴져서 좀더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 수 있는

 

고정 룬으로 이루어진 룬 페이지도 사용해봤는데 쓸만해서 따로 소개해봄

 

룬은 초반을 버티기위한 도구!!

 

그래서 성장룬 보단 고정룬을 선호하는편임

 

 

 

 

 1. vs ap 룬

 빨강 : 고정 공격력 x 9

 노랑 : 고정 체력 x 9

 파랑 : 고정 마법저항력 x 9

 왕룬 : 고정 주문력 x 3

  

 빨강 공격력 ?? 마관안끼세요 ?? 약파는거아님 ?? 이렇게 생각 하실수도 있는데 첨에 카타리나나 카사딘 같은

 

 근접 ap 챔프 대굴빡 부수려고 쓰던 룬인데 다른 ap 상대로도 나름 쓸만한듯 빨강에 공격력 을 사용 함으로써

 

 초반 평타짤짤이도 쌔지고 푸쉬력도 강해짐 cs 먹기도 훨씬 수월함

 

 마관 없으면 딜조루 아니냐고 물어보실 수도 있는데 어차피 트페자체가 딜조루임 걍 룬빨로라도 상대보다

 

 라인전 강하게 가져가서 cs 차이 벌리고 템차이 벌리면서 로밍 수월하게 다니는게 좋은거같음

 

 

 

 

 2. vs ad 룬

 빨강 : 고정 공격력 x 9

 노랑 : 고정 체력 x 5 , 성장 체력 x 4

 파랑 : 고정 주문력 x 9

 왕룬 : 고정 방어력 x 1 , 고정 주문력 x 2

 

 

 왕룬에 이속 안넣는 이유는 딜이 넘 조루임, 어차피 중후반 가면 고정 주면력 별로 차이 안난다고들 하는데

 

 초반엔 차이가 느껴질 정도 거기다 저는 플라스크 나 신발 시작 좋아해서 이속룬 까지끼면 주문력7임 ㄷㄷ

 

 상대가 때려봣자 아파하지도 않음 그러다 보면 상대방이 엄청 과감하게 해서 피곤해짐 존나 때려서

 

 이새끼 도 아픈놈이구나 라는걸 인식 시켜줘야 공격적으로 안나옴

 

 저는 첫 코어템을 부자베인으로가서  이속 룬 굳이 안넣는다고 큰 불편 못느낌 

 

 거기다 요즘 유체화도 많이 들어서 크게 신경안씀

 

 만약 무빙에 자신이없거나 이속룬이 편하다 하면 끼셈 강요안함 룬은 자기 한테 맞는거 쓰는거임

 

 전 그냥 이런 룬페이지도 있다는 걸 소개시켜주는 것뿐임 선택은 님들 몫

 

 ※참고로 challenger lyn 님 방송 보던중에 저런룬 사용하길래 써보고 좋아서 소개시켜주는거 뿐임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아까도 말햇다 시피 저는 라인전 강하게 가져가는 걸 좋아해서 룬도 좀 공격적으로 가는편

 

 무술 연마 : 빨강 고정 공격력과 함께끼면 평타가 생각보다 강해짐

 대마법사 : 왜 하나만 찍느냐 ? 1포주면 2%인데 그후로는 하나 찍을때마다 1.5 % 오름 먼가 손해보는 느낌

 그래서 걍 강력한 일격  쌍관 특성에 2포 주는거

 

 21/9 나 21/6/3 이좋은듯

 

 21/6/3 때는 파괴전차,꿋꿋함, 고참병의 흉터, 에서 1포씩뺴고 재빠른 발놀림재빠른 발놀림 3포주셔도됨

 

 모바일 배려

 

 

 

21/9/0 특성

 

 

 Pantheon(판테온) 처럼 평짤 넣다 딜교 손해볼꺼 같다거나 , Syndra(신드라) 처럼 거리 잘안주는 애들 상대로 드는 무난한 룬페이지

 Flash(점멸) 必必必必必必必必必必必

 

플래쉬 ! 생존기가없는 트페에게 아주 필수적인 스펠임 안들면 하드 트롤임

 

나머지는 상황봐서 들면됨

 

 

요즘 트페는 서머너스펠이엄청 다양함

 

저는그중에 텔레포트를 사용하는 트페를 소개하려고함

 

텔포 트페의 장점은

 

1. 정신나간 기동력 : 봇에보였다 탑에 보였다 미드에 보였다 왔다갔다 거림

 

2. 궁을Clairvoyance(천리안) CV처럼 쓸수있음 : 걍 텔포온일 때는 시야 조금이라도 어두우면 궁 막써두됨 예를들어

 

 우리 탑신병자님이 혼자서 라인을 존나푸쉬하고있거나 서포터가 와드하러 졸라 어두운 시야를 막 헤집고 들어가려고

 

 할때 가볍게 궁을 켜주면 상대 위치가 다보이기때문에 생존 확률이 올라감

 

3. 상대입장에서 트페궁쿨이 무제한인듯한 느낌 : Teleport(순간이동),Destiny(운명)를 번갈아가면서 쓰니깐 상대입장에선 쿨계산이 잘안됨

 

 그래서 어 시발 .... 트페 궁있었네 트페텔있었네 하는경우가 많이나옴

 

4. 초반 라인전이 편해짐 : 텔포 드는데 어떻게 라인전이 편함 ??? 하실수가 있는데 플라스크 들고 그냥 존나 푸쉬하다

 

 귀환하고 템사고 타워텔로 복귀하면됨 적은 트페 견제하고 밀려오는 미니언먹는다고 피도없고 마나도없는데

 

 트페는 풀피에 템+와드까지 들고옴

 

5. 민병 텔포 이니시 : 트페 골카는 사거리를 가진 확정cc인데 트페가 민병 텔포로 존나 뛰어오면 거의 하나는 

 

 골카 맞는다고 봐야함  

 

단점은

 

1. 다른스펠에 비해 2:2 쌈이 많이약함 : 예전에 텔들고있는데 우리정글 형님이 갱왔다가 2/2 쌈 개발리고 겜터진적있음

 

2/2 쌈이 존나약해짐 걍 혼자 시야장악 하고 열심히 푸쉬하면서 미드 보다는 탑, 봇에서의 교전을 유도해야함

 

2. 한타때 존재감 down : 유체화를 들고 적진을 헤집으면서 딜을 넣거나 탈진 ,점화 , 정화에 비해 비교적 한타가

 

 얌전해짐 생존기가 존야합쳐봐야 둘밖에 안되서 걍앞라인 녹이는게 이득

 

3. 생존기 부재 : 플래쉬 빠지면 생존기가 없음. . 고로 플빠지면 걍 와카 파밍해야함

 

 

 

 

 

 

 

 

 

 

 

 Exhaust(탈진) 추천도 ★★★ :  Katarina(카타리나), Zed(제드), Fizz(피즈),Diana(다이애나)  같은 돌진형 누킹 챔프에게 좋음 보통 이런 얘들은 

 

돌진해서 상대를원콤에 잡아내지 못하면 자신들이 위험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탈진으로 딜량을 줄여버리면

들어왓다가 아무것도못하고 걍뒤짐 (물론,Zed(제드) 같은 Fucking 한녀석은 살아나감 그래도 궁딜은 많이 막아줌 ㅎㅎ)

 

 

 Ignite(점화) 추천도 ★★☆ : 미드라이너의 국민 스펠 ! 트페의 모자란 딜을 보충해줌 정글, 미드 2/2 싸움이 강해짐

 

나쁘진 않은데 어차피 트페로 솔킬따려면 실력차 많이나야함 , 양학용으로는 좋은듯

 

  Ghost(유체화)추천도★★★ : 요즘 대부분의 트페유저가 사용하는 스펠 상대가 논타겟 위주 스킬 구성인 조합일경우

 

한타에서 미친 활약을 보여줄 수 있음

 

 Cleanse(정화) 추천도 ☆☆★ : Fiddlesticks(피들스틱)Rammus(람머스) 같이 타겟팅 하드 cc 보유한 상대로 좋음 

 

트페는 물몸이라  cc 한방에 끔살 당하는데 그런걸 방지해줌  그런데,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가격이 싸져서

 

다른 스펠들고 퀵실 빨리 올리는 것도 괜찮음

 

 barrier(방어막) 추천도 ☆☆★ : 그닥 추천 안하는게 어차피 물리면 뒤짐 신드라 상대 할때 한번 고려 해볼만함

 Heal(회복) 추천도 ☆☆★ : 위와 상동 , 힐은 좋은점이 2:2 쌈 할때 좀더 좋은듯 이속도 빨라지고

그런데 요즘 미드가 (모렐로노미콘) 가 핫해서 그닥 추천안함  치감지옥 !!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렙때 스킬 찍는 순서는  라인 푸쉬 할꺼다 :Wild Cards(와일드 카드) , 상대 줘팰꺼다 : Stacked Deck(속임수 덱) 

 근접 챔프 상대로는 2렙 Stacked Deck(속임수 덱) 속임수덱이 훨씬 조은듯 패시브 공속과 함께 신나게 후드려 패 줄 수있음

 

 심지어 마나도 안듬 ㄷㄷ

 

스킬 콤보

 트페가 콤보가 어딧냐

 

스킬 활용 팁

 Loaded Dice(속임수 주사위) : 이거 추가골드 기대치가 4 정도임 그러면 cs 200 개만 먹어도 800g 추가 ㄷㄷ cs 잘 먹자

 (시간날때마다 유령 작은몹 빼먹자 그거 은근히 크다)

 

 Wild Cards(와일드 카드) : 라인 클리어나 포킹 시 사용 (제 템트리 대로 하면 마나젠이 부족해서 포킹용으로 막 쓰다보면 한타떄

 

 마나부족 심하게 느껴짐, 그러니 적당히 사용)

 

 Pick a Card(카드 뽑기) : 픽 카드  파랑 , 빨강 , 노랑 중 하나를 선택해서 그에 따른 효과를 가지는 특이한 스킬

 

 초보면 걍 골카만 주구 장창 뽑아도 1인분은 함 이제 숙련도가 좀 쌓였다 싶으면 레드카드 광역딜 등 활용가능

 

 

 

 

 파랑이 좋겠군 Blue 카드

 

  특징

         1. 3장의 카드중 가장 강한 카드

 

         2. 50/75/100/125/15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고정 마나회복으로 변경.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초반 라인전 마나관리를 쉽게 만들어 주는 원동력

 

 -활용 : 블루카드가 가장 많이 활용되는 시점은 라인전이다.

 

 미니언 막타시나 견제시 블루카드를 이용해 마나수급이 가능

 

 걸어서 로밍 갈때는 바위게 한대씩 치고가는 것도 마나관리에 도움이됨

 Rebirth(환생)까기나 cc 에 묶인 상대에게 극딜을 넣을때도 가끔 사용.

 

 한타에선 크게 활용 할일 없을꺼임 만렙기준 150 마나회복인데 소모마나가 100임 ㅋㅋ  실상 50 회복

 

 

 

 

 Red 카드

 

  특징 

 

     1. 광역딜링

 

        2. 슬로우

        

           3. 푸쉬력

 

 정열적인 빨강 카드 트페의 부족한 광역딜링을 보충해줄수있고 와일드 카드로 2%부족한 푸쉬력 을보충함  

 

 광역슬로우는 한타에 상당한 역할을 한다.

 

 트페에대해 익숙해진다면 골드카드 보다 활용 능력이 다양함. 특히 5렙 레드카드는 50%의 광역슬로우

 

 상대방에게 선사가능하니 상황마다 잘뽑아서 활용하자.

 

 활용 : 아래 그림과 같이 레드카드의 범위를 이용한 라인전 견제가 가능하다.

 

 

 

└ 레드 카드 범위를 이용한 견제

 

 

 상대가 미니언을 먹으러 오다가

 

 자기팀 미니언과 가까이간경우 근처미니언에 레드카드를 던지고 와일드카드를 날려서 견제가가능.

 

 초반 레드카드의 슬로우라면 신발이없는 상대가 와일드 카드를 피하기 상당히 껄끄러워짐. 

 

 라인 푸쉬 시에는 일자로 오는 상대미니언에 와일드카드를 한번던져준후 피가남은 미니언들을 레드카드로 마무리

 

 

 

 Gold 카드

 

 트페의 궁극기 로밍이 무서운 이유 강력한 확정 cc 황금빛 골드카드 !!!

 

  특징 

    

     1. 단일대상 강력한 cc 능력인 스턴.

 

     2. 3카드중 가장 약한딜.

 

 트페의 존재이유 중 하나 트페에 입문하시는분들은 골드 카드 뽑는걸 연습하시길 골드카드 만 뽑아도 1인분은함.

 

   활용  :  적 챔피언에게만 던진다면 어떤 상황에서든 평타이상의 효율을 발휘 할수 있기에 트페에대한 이해도가 부족

 

 할때는 골드카드만 뽑는것도 괜찮은 방법. 갱킹 호응시 미리 골드카드를 뽑고 뛰어나간다면 상대방이 경계심을 느낄수

 

 있기에 머리위에 카드를 돌리고 있다가 적절한 타이밍에 골드카들 뽑는동시에 던져주자.

 

 급한상황에 골드카드가 필요한대 본인 동체시력에 자신이없다면 과감히 ww 더블클릭을 통해 랜덤 카드를 뽑는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어차피 3분의 1확률 본인의 운을 믿어라.!!

 

 

 

 **라인전에서 픽카드 스킬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cs 를 먹고 무빙하는 와중에 머리위에 계속 카드를 돌리고

 

 있는거임 그러다 알맞은 레드 , 골드 , 블루의 각자 특성과 상황에 맞추어 뽑는 즉시 던져주는게 좋음.

 

 입문 자는 골드카드 뽑는거 부터 연습 !!

 

 Stacked Deck(속임수 덱) : 제가 2렙때 e 를 찍는 이유를 말씀 드리겠음.

 

 트페는 저렙구간 라인전이 상당히 강한편인데 그 원동력이 w 의 유틸성과 e 의 평타 추가데미지 임.

 

 물론 LeBlanc(르블랑)LeBlanc(르블랑)LeBlanc(르블랑) 나 Syndra(신드라)Syndra(신드라)Syndra(신드라) 처럼 감히 평타로 견제하기 두려운 존재들 상대로

 

 는 Wild Cards(와일드 카드) 를 찍는편.

 

 하여튼 2렙때 e 를 찍으면 평타를 통한 파워 풀한 딜교환 이 가능. 2때 e 스킬이 4스텍으로 충전이 되있으면 조금만

 

 생각있는 상대는 거리를 잘안내주기 때문에 평타로 cs 를 때리다가 스텍2개 가 쌓였을때 앞으로 걸어나가며 골카를 던

 

 지고 스텍 평타 Stacked Deck(속임수 덱)+Wild Cards(와일드 카드) 로 딜교환 해주시면됨.

 

 이번에 e 스택이 타워에도 충전되는 깨알 버프해줌

 

 

 Destiny(운명)+Gate(관문) 트페가 라인전이 약한이유 이면서 동시에 시즌2 ,3 op 로 군림하게 된이유

 

 AOS 계열 게임에 너무 중요한 시야와 빠른 기동력을 동시에 확보가능한 사기 궁극기 !!

 

 실력이 상향 평준화된 지금 트페의 궁극기를 통한 빠른 합류 는 변수를 만들어내기에 너무 유용하다.

 

 라인전 상황에서는 꼼꼼한 맵리딩을 통한 빠른 합류를 해줍시다. 어차피 트페의 6렙 후 라인전은 단조롭기 때문에

 

 맵리딩이 쉬운편

 

 Destiny(운명) 의 활용. 라인전 시기에는 오로지 로밍을 위해 사용되지만. 중후반 부터 다양하게 활용이가능.

 

 ex ) 상대가 시야에 안잡힌다 -> 바론지역 와드가없다 -> 운명을 통한 시야확보.

 

 템이 어느정도 갖춰진 시점부터는 시야 싸움이 엄청나게 중요하므로 스플릿 푸쉬를 할상황이 안나오면 간간 히

 

 사용하자.

 

 ※ 솔랭에서는 궁극기랑 핑이랑 한몸임 궁타고 날라갈꺼면 그라인에 핑 한 수십번 찍으셈 그리고 궁쓰러 갈때

 

 제발 내캐릭터도 보면서 가야함 아니면 끔살당함 어차피 궁켜는 순간 상대 다보이니 미니맵 한번 훑고

 

 좀아니다 싶으면 팀원한테 빽핑 존나찍고 들어갈때 상대 봇이나 탑 스킬 같은거 생각하고 적당히 좋은위치에 떨어지자

 

 Destiny(운명),Gate(관문) 를 이용한 단거리 이동도 가능하다 벽을 넘어서 도망을 치거나 추격할경우에도 사용하자

 

 Gate(관문) 시전시간이 1.5 초인데 만렙 골드카드는 2초스턴임 스턴넣고 궁쓰면 도주 가능

 

 Destiny(운명) 운명을 쓰는순간 적 시야를 보는 효과가 발동되는데 그때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를 착용하고 있으면 적 쉴드가 대신 벗겨짐

 

 

 이 궁극기를 통해 존야시 에이팅도 사용 가능하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59&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cont&subject=&content=&keyword=%B9%CC%BB%E7%BE%DF&sterm=&iskin=&l=886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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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매우 유동적임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시작 아이템 초반 많은 물약수를 바탕으로

 

 강한 라인푸쉬와 적극적 딜교환으로 라인전이 트페로 초반 라인전 주도권을 뺏아올 수 있음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와드 토템 (장신구)) : 미드 ap 의 기본 시작 아이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 Syndra(신드라), Karthus(카서스) 처럼 끊임없이 몰아치는 논타겟 상대로 좋음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 판테온 상대

 


 

첫귀환

 

 첫귀환에는 보통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링을 스택한다 보통 1~2개 정도 구입하는게 좋다

 

 남은 돈으로는 Sight Ward(투명 와드)2개와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와드 토템 (장신구))시야장신구를 (탐지용 렌즈 (장신구)) 빨간렌즈로 바꿔주며 시야 장악을 시도

 ※ 돈이 없는경우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 우선 순위로 구입 ,와드를 하나 밖에 못산경우 (와드 토템 (장신구)) 그대로 들고잇자

 

 라인전이 쉽게풀려 돈이많은경우 Sheen(광휘의 검) 을 구입하자 오히려 트페가 딜교환에서 압도가 가능 해짐

 (※ 이때 딜교환 이긴다고 솔킬욕심은 내지말것)

 

 유도리있게 상대 미드 ap 가 강하다 싶으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를 올려주고 리치베인, 존야를 가자

 

신발업그레이드

 신발은 뭐로 업그레이드 하는게 좋을까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등이 그나마 쓸만한 듯 저는 80%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아이오니아 사용함

 

 저같은경우 (모렐로노미콘),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같은 쿨감템을 안가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가버리면 쿨감이 상당히 부족해짐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모빌은 비추천 비전투 시 이동속도 느려지는게 한타시에 너무 큰 부담

 

 신발인첸트

 

  걍트페는 닥 민병대

 

 Teleport(순간이동)를 사용하는 경우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 의 미친 이동속도를 바탕으로 파워 갱킹 가능

 

 신발 인첸트 타이밍은 최대한 빠르게 가져가는게 좋음

 

 공익트페 라고 부르는데 자꾸 집에 왔다갔다 하면서 풀피,풀마나 유지가능

 


 

코어아이템

  Lich Bane(리치베인) : 첫 코어템을 거의 리치베인으로 간다 씹노답 딜을 조금이나마 보충 하기 위해서임

 

 거기다 저같은 경우 왕룬에 이속을 안껴서 부족한 이속을 부자베인의 꿀같은 이속을 매꾸기위함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존야 같은경우 Karthus(카서스),Zed(제드),Syndra(신드라) 상대로는Requiem(진혼곡) ,Death Mark(죽음의 표식),Unleashed Power(풀려난 힘)를 막기위해 첫 코어를 존야를 가는편이다  

 

 (쌍둥이 그림자) : 이것도 나름 괜찮음 초반에 앰살 챔프 상대할때 어두운 시야에 와드하러가다 죽는경우

 

 많은데 유령 액티브 효과로 안전하게 할 수 있음 이블린의 두려움도 줄여줌 썻다가 유령이 돌아오면 쿨이 어느정도

 

 돌아와서 걍 막써도됨 거기다 궁로밍이나 한타시 유령 슬로우도 쏠쏠 쿨감에 이속까지 좋긴한대 부자베인이랑

 

 존야가 워낙 좋아서 좀 가기 애매함 ;;

 

 *** 반드시 Lich Bane(리치베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2아이템을 2코어로 올려줘야함 트페의 부족한딜을 보충하는 리치베인이과 트페의

 

 부족한 생존을 보충할 존야는 꼭 빠르게 올려주자  왠만하면 1코어 Lich Bane(리치베인) 이 좋음 왜냐하면Sheen(광휘의 검)타이밍에

 

 트페가 좀더 쌔지고 존야는 재료템인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1600원모으기가 넘힘듬 거기다가 트페가 마나통이 6레벨기준 450정도됨

 

 그런데 궁마나가 150임 ㅋㅋㅋ 풀마나에서 라인한번만 밀고로밍가도 450-130-150 = 170마나남음 거기다 한번만 밀고

 

 가는것도 아니고 꾸준히 와카파밍할텐데 예전처럼 블루카드가 마나를 막주는게 아니라 마나가 초반에 상당히 부족함

 

 그걸 광휘의검이 어느정도 매꿔줌

 아이템 살때 무조건 코어템을 맞추기보다는 1600원되면 무조건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쓸지부터 사자 1600원모으기가 생각보다 빡새서

 

 나중에 딜로스 구간 생김

 

 

 

 

최종 아이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ich Bane(리치베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 아이템트리가 완성 되었다면 마지막 아이템은

 

 입맛과 상황에 따라 가주면 됩니다.

 

 요즘은 애들이 잘해서 방템하나 꼭 껴주는게 좋은듯 ..

 

 

 딜 위주의 아이템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 수많은 트페가 즐겨사는 전설의 아이템 메자이. 이아이템을 산다면 스텍이 

 

 쌓일수록 어그로가 높아지는 마술을 경험하게됨 7~8스텍 부터  쓸만해지는 아이템.

 

 자신의 손가락에 자신이 있고 상대방이 호구 라면 추천하는 아이템 로밍으로 스텍 쌓으면

 

 서 강해진다면 무지막지한 화력을 뽐낼수 있다.

 

 ※ 패치후 리스크가 엄청커져서 왠만큼 자신 있지 않은 이상 사용하지말자

 

 **실제로 필자도 시즌2 배치때 메자이트페로 강제 하드캐리 하며 점수올렸음,

 

 그러나 손가락의 태생적 한계로 점수가 오를수록 사용 하기 꺼려지게됨.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보이드 대신 루덴 껴두됨 루덴 장점은 후반에도 라인 푸쉬가 엄청빠르단거임 시간갈수록 미니언 체력이

 

 높아져 와카 한방에 안죽는 타이밍이 오는데 그때도 한번에 잡아짐 거기다 트페에 꿀같은 이속도있고

 

 너프소식이 있긴한대 트페한테 엄청나게 영향을 주진않을듯 궁암살할때도 순간 누킹이 강해져서 쓸만

 

 

 방어아이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상대 ap 가 너무잘커서 마뎀이 부담스럽거나 시야밖 Rocket Grab(로켓 손)이 두렵다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Jayce(제이스),Xerath(제라스),Nidalee(니달리) 포킹이 너무아프다 싶으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상대 ad 딜링 비율이 높을 경우 고효율 

  골드카드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플래쉬 가없는 시점에

 

 액티브 효과를 이용하여 상대 브루저를 한번더 묶어 줄수 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유리할떄 쐐기를 박는 아이템. 불리할때 가면 한번 죽을거 두번 죽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Impale(꿰뚫기),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 꺼져

 ※ 가격이 많이 싸졌으므로 템트리 중간에 빠르게 올려주자 만약 올린다면  Lich Bane(리치베인) 다음 템으로 적당할듯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ich Bane(리치베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완전 흥하거나 완전 망하지않는 무난한 게임에선 항상 이 아이템

 

 트리를 고집함 마지막 하나의 아이템은 그때그때 상황이나 취향에 맞춰서 가주시면됩니다.

 

 ※트위스티드페이트는 다른 미드라이너에 비해서 템 선택이 상당히 유동적

 

 상황에 맞춰 그때 그때 맞는 아이템 트리로 승리를 거머쥐자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구구구구구 황제다!! 시발 라인전 극혐에 시발 한타도 개좋음 궁으로 안터뜨리고 다니면

이기기 힘들어짐 개짜증나는 챔프 진심
카시오페아
와 얘도 개짜증남 정화들고오는애 만나면 골카 반격도못함

걍 독맞는 순간 존나 줄행랑 쳐야함

갱 잘못 불렀다가 둘다 궁맞으면 순식간에 더블킬 줄수도있음
피즈
밴은 안되는데 너프 때메 인식이 안좋아져서 잘안나옴

아이 신난다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걍 상대하기 쉬운건 없는듯 손꾸락 차이나지 않는 이상 cs안밀리면서 버틴다는 마인드로

하셈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 로딩 화면에서 라인전 구도를 생각 해봅시다 , 적 정글과 우리정글의 상성 봇듀오간의 상성 정도를 대충 파악

 (이기고 싶으면 알트텝하고 웹서핑 하지말고 존나 머리굴려라)

 

 시작하자말자 템사고 미드로 존나 뜁니다 , 인베 방지 와드를 박고 시야를 봐줍니다.

 (첫 장신구 안아껴두됨 어차피 3분대에 쿨돌아 오는데 그때가 첫갱 타이밍)

 

 기어오는 미니언을 존나 패줍니다 첫 웨이브를 빠르게 밀고 우리 정글이 카정을 가는지 곱게 정글을 처먹는지

 

 확인을 합니다.

 적정글이 2랩갱에 강한  Jarvan IV(자르반 4세), Pantheon(판테온),Lee Sin(리 신) 등의 챔프라면 살짝 사립니다 (2:20~30초 사이)

 

 다시 신나게 라인을 밀어줍니다 , 이때 하프라인을 넘어서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귀환 하고 싶을때는 공성미니언 오기전 라인을 빠르게 밀고 cs 손실적음 (공성미니언은 3번젠 마다 한번씩나옴) 

 

 딜교환 : 제가 소개한 룬대로하면 스킬 한번씩 피해주면서 줘패면 플라스크 + 룬 + 특성 빨로

 

 딜교환하면 이득 볼꺼임 트페가 어차피 6렙 전엔  다른 챔프에 크게 안꿀림

 

 이때 상대 피 많이 깍았다고 솔킬 욕심 내면 안됨 어차피 라인 밀다보면 cs 욕심 생겨서

 

 기어나오다 알아서 킬각 주니깐 다이브는 왠만해선 ㄴㄴ 그리고 요즘 서포터들 지랄 나니깐 서포터 위치 잘 주시

 

 딜교환의 기본은 상대 스킬 빠지면 때리는거다 보통 주력 스킬 쿨 4~5초 내외니깐 상대 스킬빠지면 2~3초는

 

 앞무빙 치면서 패도 된다는거임 서로 스킬 있는 상태에서 딜교환 할때는 니가 때렷으면 졸라튀고 상대가 널 때렷으면

 쫓아가서 한대 패줘라 Dark Sphere(어둠 구체),Lay Waste(황폐화) 이런 논타겟류 피할때는 앞무빙도 좋다 보통 챔프 뒤로쓰기 때문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Arcanopulse(비전 파동)이런건 가로 세로로 피해주고 정 못피하겟으면 미니언이랑 같이 맞지만 않으려고 해라

 

 어차피 니가 존나 푸쉬하면 상대도 cs타워에 안내줄려고 같이 미니언에 스킬쓸꺼다 너는 어차피 블루카드. 포션

 

 빨로 마나 우위에 있을 수 있음

 

 미드 딜교환 공식

1. 상대 스킬쿨

2. 포션 개수

3. 남은 hp 보유량 -> 상대 한테 원콤 견적 안나오게 피관리(그래서 플라스크 싸서 물약중독자로 딜교환이기는거임)

4. 남은 마나 보유량

5. 맞았으면 때리고 때렷으면 도망치고  (가장중요)

 -> 이게 젤힘듬 왜? 맞으면 쫄리거든 쫄리면 뒤지는겨 때려도 심취하거든 심취해도 뒤지는겨

6. 2/2싸움 ->우리정글이쌔면 딜교환하는게 좋겟지 ? 딜교하고 갱콜  반대로 적정글이 쌔면 사리는게 좋겟지 

 

ex) 니가 Orianna(오리아나) 랑 라인전을 한다고 치고 Pick a Card(카드 뽑기)(골카)+Wild Cards(와일드 카드) 를 맞췃다 그러면 상대가 스턴이라도 빼라는겨 왜?

 상대는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가 그대로 남아있거든 괜히 평타 한대 더치려다 딜교환 손해보는겨

 상대가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를 썻다 그러면 Wild Cards(와일드 카드)+Pick a Card(카드 뽑기)를 꼽아줘야해 왜? 상대는 3초정도는 스킬이 없을 거란 말이야 

 그때 조금이라도 줘패놔야 상대 hp를 나랑 맞출 수 있는겨 ok ?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이건 어쩌냐고 ? 6렙부터는 걍 거리안주면서

 Wild Cards(와일드 카드) 파밍하면되 우리는 궁극기가 딜이없는Destiny(운명) 이거덩  

 

 저는 Teleport(순간이동)를 사용하는 트페 위주로 라인전 설명 해드릴게요

 

 우선아까 말한 텔포의 장점이 초반 빠른 라인 복귀가 가능하다는거임

 

 저는 보통 플라스크 와 포션을 첫아이템으로 가져가는데 이게 장점이 피수급임 그냥 1렙부터 레드카드

 

 마구마구 뽑아가면서 라인 푸쉬하세요 이때 당연히 상대가 2랩갱 강한챔프면 와드하고 시야확보된 쪽에서 푸쉬 

 

 해야함 와일드카드가 패치되면서 사정거리표시가 3갈래 카드 다나옴 그걸 활용해서 최대한 미니언과 챔피언을

 

 같이 맞춰 줄려고하면서 라인푸쉬하셈 갱왔는데 조금 위험하다 싶으면 걍 미련없이 플쓰는게 나음

 

 플아끼다 죽으면 개망 !!!!!!!

 

 플쓰고 와카파밍하다 마나다 쓰면 귀환하면됨  보통 900~1000원정도에 귀환해서 도란 2스텍에 렌즈 와드 , 핑와

 

 마나물약 까지 사가지고옴(체력포션은 어차피 플라스크있음) 핑와 렌즈 꼭 사서 시야장악 해줘야함  트페가

 

 상대 시야에 다보이면 그순간 트페에대한 공포는 많이 줄어들게됨 보이지않는게 가장 무서운법임 !!

 

 시야 장악에 성공하면 상대 봇,탑은 트페가 라인을 밀고 더티파밍을 하건 집에가건 공포를 느낄수 밖에없음

 

초반 운영법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탐지용 렌즈 (장신구)) 첫귀환때 가지고와서 시야 싸움 안밀리셔야 합니다

 

 적시야를 지우기만 해도 상대방은 트페위치 파악에 어려움을 느끼며 압박감을 느낍니다

 

 첫 블루 타이밍 7분 10 초 이기 때문에 첫귀환은  6분대에 라인 밀어놓고 하는게 좋음

 

 그래야 미드도 cs 안놓치고 정글러도 시간 , hp 낭비 안함

 

 블루 먹었으면 와카 + 빨카로 라인 신명나게 밀고 더티파밍을 하던지 걸어서 로밍을 가던지 알아서 하면됨

 

 적챔프랑 맞짱뜰 생각 말고 걍 파밍하면서 궁으로 이득 볼 생각만 하면됩니다

 

 이때쯤 되면 슬슬 라인간 우위가 드러날거임 로밍은이기는 라인 위주로가면서 킬, 어시 주워먹고 잘큰라인을

 

 악마로 만들어라 어차피 말린 라인 복구하기는 너무 하이리스크 이다

 

 무리 절대마라! 죽이고 죽으면 손해다 죽지만 않으면 궁을 보유한 트페는 존재만으로 상대방에게 압박이다

 

 거기다 홍길동 트페는 텔포까지 있어서 상대입장에서 극혐 .....

 

 ※ 한가지 꿀팁

 

 영혼의 맞다이 같이 1:1 싸움 벌어지는 경우에 우리팀이 밀린다면 거리 안되도 걍 궁켜버리셈

 

 그러면 상대입장에서 쫄다가 싸움지거나 킬할수 있는거 놓치는경우 종종있음

 

 ※ 주의점 : 우리팀이 오는줄 알고 싸우다 뒤질 수 있음 그러니깐 걍 빽핑을 존나찍으셈

 

중반 운영법

 중반에 머있냐 시야 먹고 안끊기면서 스플릿 하고 합류하고 걍 시야 어두워서 불안하면 궁키고 스플릿해

 Destiny(운명) 이게 시야 보여주는게 개사기임 상대 위치를 안다는건 그만큼 우리가 이득볼걸 계산하기 편하다는것

 그리고 이 타이밍때 tap 키로 상대 템칸 확인하면서 와드를 많이 안산다 , (상급 렌즈 (장신구))->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 탐지렌즈에서

 

 와드 렌즈로 바꿔라 이거 개꿀인듯 60초마다 충전량이 1 저 장되어 최대 2회까지 충전되는데 거의 시야석 급임

 

 핑와랑 같이 존나 박아놓으면 시야가 존나 환함 -> 안정적인 스플릿

후반 운영법

 운영 합시다 스플릿 하다 오브 젝트 나오면 합류 이런식으로 ex) 용젠 1분전 -> 탑밀고 궁으로합류

 이때 우리팀이 라인클리어가 호구인 조합(Renekton(레넥톤)Lee Sin(리 신)Vayne(베인)Soraka(소라카):극단적 예시)이면 쭉 밀고 내려가는 스플릿 보다

 

 레드+와일드카드 한번씩 던져줘서 라인만 좋게 만들어놓고 걍 합류 해있는게 좋습니다.

 시야 없을때 우리서포터가 와드하러간다? ->  Destiny(운명) 켜줘서 시야 확보해줘라 진심 와드없다고 박으러가다 짤리는게

 젤많은듯 그리고 혼자다니는 상대 원딜을 Destiny(운명) 로 앰살도 가능-> 트페의 존재때문에 원딜과 서폿이 붙어다녀야함

 

 -> 인원분배가 힘들어 스플릿에 더 휘둘리기 쉽다는거임 앰살할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Cleanse(정화) 이거 가지고 있으면 생각 하고 가라

 

 

 

 

 

 텔포 트페의 경우 한타보다는 스플릿 ,건물 부수기에 치중하는게 좋은듯 탑 , 봇 , 미드를 거리를 초월해 이곳저곳

 

 다니면서 라인 타워 계속 깨주자 트페는 미드 ap챔중에 제일 타워미는 속도가 빨라서 진짜 훅미는듯

 

 

 

 이게임에서 텔포 트페 후반 운영을 제대로 했는데 리플을 안저장해서 ㅠㅠ 보시다시피 딜량이 존나낮음

 

 이유가 존나 라인 밀고다녀서임 봇내려가서 와드하고 라인 한웨이브 밀고 궁키고 상대위치 보고 봇 라인밀지

 

 다른라인 합류할지 생각하면서 걍 건물부수기라는 롤의 승리조건에 가장 부합되게 게임함 궁이나 텔중에 하나는

 

 꼭남겨놓고 있었기때문에 한타마다 합류해서 킬챙겼던거임 스플릿 할때 무조건 궁키고 하는게 좋음

 

 특히 지금 상대보면 이블린 ,르블랑 , 리븐 암살자 3마리에 우리팀엔 스플릿 하는 티모 , 트페 있음

 

 걍 상대안보이면 계속 궁켜면서 플레이함 어차피 텔로 합류가 가능해서 궁자꾸 켜주면서 건물부수기겜함

 

팀파이트시 역할

 걍 닥치고 우리 원딜옆에서 원딜 물러오는 애들한테 골카 ,와카는 최대한 상대 딜러쪽으로 맞추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Death Mark(죽음의 표식) 씹을수 있는 스킬,아이템 생각하면서  빠지면 골카 던지자

 Destiny(운명) : 상대가 밴시가 있거나 Zed(제드) , Akali(아칼리),Talon(탈론) 같은 은신챔이나 암살 챔프 있으면 한타 시작과 동시에

 

 켜고 시작하자 암살 챔프 포지션을 알아야지 우리 원딜이 포지션 잡기가 편해진다

 

 Destiny(운명)켜놓고 우리원딜 잠깐 지키다  상대 딜러 스킬 빠지면 그쪽으로 Gate(관문) 타고 이동해서 잡아줘도 된다

 

 응용법이  너무 많으니 천상계 관전하거나 오래하다 보면 걍 알아서 될거다 

 Pick a Card(카드 뽑기) 픽카드는 골카를 기본으로 뽑고 적이 3명이상 뭉쳐있다면 빨카도 좋다 Wild Cards(와일드 카드) 카드는 딜러진 쪽으로 던져라

 

 Hit & Run 이 기본이다 골카+와카 -> 존나 튀고 쿨돌아오면 골카+와카 반복 

챔피언별 대응법

 

  르블랑 , 제드는 노답 밴이답 나머지는 차차 업데이트 하겟음  

 

마치며

 필자는 군인이라 손이 많이 무뎌져서 Zed(제드) 같이 멋잇는 챔프 하고싶어도 손이 안따라줘서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같이 쉬운 챔프

 

 만 하고있음 트페는 어차피 버티고 로밍만 다니면되서 라인전에서 크게 힘들지않게 버틸 수가 있음

 

 그런면에서 손가락이 좀 후달리고 겜이해도가 된다 싶은 분들은 트페로 꿀빨 수 있을 거라 봄

 

 생각 생각 생각 을 하면 이김 , 무리하지말고 하나 하나 끊어먹다 보면 불리한 게임도 역전 할 수있을거임

 

 결국 장기전을 버틸 멘탈도 필요 피지컬 좋으시면 걍 하드캐리형 챔프로 다부수면서 올라가는 게편함

 

 열심히 썻으니 즐겁게 봐줬으면 좋겟음 그럼 ㅅ ㄱ 저는 휴가 복귀하러감ㅅㅂ

 

 아이디 : 이명석-> 즐겜유저이명석->병장이명석 (친추하셔도 복귀해서 못받아줄듯ㅠㅠ)

 

 

 

 이번에 배치 본거 인증임 원래 다른 라인도 좀했는데 군대가고나서 겜 할시간이 줄어드니 미드 밖에 못하겠음

 

 

 이건 시즌3 다이아1 때 인증임

 그럼 모두 다같이 Zed(제드) , LeBlanc(르블랑) 밴하고 트페로 다이아 찍읍시다 헤헤헤헤

 

 궁금한거 질문은 댓글에 싸지방 하면서 다대답 해줌

 

 

오늘 외출나와서 다이아 찍엇어염 ㅋㅋㅋ 트페 핵꿀인듯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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