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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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리베어, 울부짖는 천둥
Volibear, The Thunder's Ro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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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베서폿

- CNOO(2015-02-25, 조회수: 17222)

볼리베어는 아군 원딜 지키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그 점을 이용해서 서폿을 할거에요.

 

그런데 이니시도 가능한 강력한 서폿입니다.

 

 

 

제가 골드유저라 이 이상티어에서 먹혀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본인은 서폿유저라 생각하고 있고,Janna(잔나) 잔나,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Annie(애니)애니, Sona(소나)소나, Leona(레오나)레오나등을 즐겨하는 유저로써 볼베서폿만의 장점이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Janna(잔나)일단 잔나는 브실골유저들의 손가락으로 컨트롤 하기 힘든 연약한 챔프입니다. 잘 다루게 되면 아군을 생존시키는데 op챔프이지만 그런 손가락이 되면 어떠한 챔프를 해도 다 잘하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브실골의 라인전에서 원딜의 기량보다는 서폿의 기량이 매우 중요한데, 브실골의 잔나라 함은 뒤에서 실드셔틀뿐이라, 매서운 견제를 가진 적 서폿을 만났을때 아군 원딜이 매우 고통받게 됩니다.

 

Sona(소나)개인적으로 매우 고평가하는 서폿입니다. 힐이 있어 라인지속전에도 매우 좋고, q평타 짤로 적 원딜을 지옥처럼 괴롭힐 수 있으며, e로 생존, 궁으로 이니시에이팅도 되는 만능서폿이라 생각합니다. 손가락을 엄청 타는것도 아니라 생각하구요.

단점이라면, 첫템을 시야석을 가게 되면 딜로스가 생깁니다. 라인 지속전에는 좋지만 궁이 빠졌을시, 아군 원딜을 지키는 능력은 낮구요.

 

 

Annie(애니)개인적으로 제일 잘 다룬다고 생각하는 서폿입니다. 하지만 애니서폿의 단점은 명확합니다.

첫템을 시야석으로 가게되면 딜로스가 생겨, 위협적이지 않은 서폿이 되구요. 라인전에서 이기지 못하게 되면 너무 약합니다. 라인 지속력이 약해, 몇대 잘못 맞으면 집에 바로 가야하구요.

후반 적 탱커진이 잘 성장했을때, 아군 원딜 지키기가 구립니다.

 

 

Leona(레오나)볼베랑 비슷한 느낌의 서폿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인 유지력 별로고, 봇전이 지고 있는 상황에서는 할 게 없습니다. 또한 봇라인을 밀고 있을 상황에서도 할게 없습니다.

잘물면 킬을 따내지만 그 진입 타이밍 재기가 힘듭니다.

 

 

 

Alistar(알리스타)개인적으로 소나와 같이 가장 고평가 하는 서폿입니다. 힐로 라인 지속력도 있고 이니시에이팅도 가능, 탱도 가능. 단점으로는 서폿 본인의 딜량이 낮다는 정도입니다.

아무리 딜러진 잘 생존시켜봤자 딜러가 못하면 진짜 말짱 도루묵이 되어버리죠.

 

 

 

 

 

 

 

 

 

그리고 나머지 Nami(나미)Lux(럭스)Lulu(룰루)Morgana(모르가나)Veigar(베이가)Vel'Koz(벨코즈)Braum(브라움)Soraka(소라카)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Zilean(질리언)Karma(카르마)Taric(타릭)

정도의 서폿은 개인적으로 다루기가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 좀 색다르고 강한 캐리력이 높은 서폿을 하고 싶다...

 

하여 Nautilus(노틸러스)Rammus(람머스)Renekton(레넥톤)Malphite(말파이트)Shen(쉔)Pantheon(판테온)Gangplank(갱플랭크)정도의 서폿을 해봤지만 이렇다할 성과를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찾아낸 것이 Volibear(볼리베어)입니다.

 

 

 

볼리베어, 울부짖는 천둥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4) 2418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76) 21.92 5초당 마나회복 6.25 (+1) 23.25
방어력 31 (+5.2) 119.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구 관통력
    +6.4
총 가격 : 5,316 IP
초반 라인전에서 2:2 싸우면 질수가 없습니다.
 
당연히 적을 넘기면 적들은 볼베를 안때리고 원딜을 때릴테니 어떻게 룬을 들던간에 공격적으로 들고갑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초반 라인전에서 2:2 싸우면 질수가 없습니다.
당연히 적을 넘기면 적들은 볼베를 안때리고 원딜을 때릴테니 어떻게 마스터리를 들던간에 공격적으로 들고갑니다.
점멸은 아주 소중해요.
 
탈진도 아주 소중해요.
 
 
다른 서폿들보다 특히 볼베한테 잘 어울리는것 같아여.
무자비한 폭풍 (Chosen of the Storm)
볼리베어가 피해를 입힐 때마다 공격 속도가 5%(+주문력의 4%) 증가합니다. 최대 5회까지 충첩됩니다.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번개 강타 (Rolling Thunde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2/16/20/24/28%(적을 향해 이동 시 2배) 증가하며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된 동안 다음 기본 공격 시 10/30/50/70/90 (+1.2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광란의 상처 (Frenzy)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볼리베어가 적을 공격하여 5/30/55/80/105 (+1.0 AD)(추가 체력의 6%)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8초 동안 대상에게 상처를 남깁니다.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천공 분열 (Majestic Roa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잠시 후 볼리베어가 지정한 위치에 번개를 소환하여 적에게 80/110/140/170/200 (+0.8AP) (+대상 최대 체력의 9/10/11/12/13%)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폭풍을 부르는 자 (Thunder Cla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변신 후 지정한 위치로 도약합니다. 12초 동안 체력이 175/350/525, 공격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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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볼베 탑 장인분의 글에서 배웠는데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로 넘기고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를 써서 슬로우 묻히는 단순한 콤보보다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로 빠르게 다가가서 거리가 되면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로 써서 슬로우 묻히고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로 넘기는게 더 효율이 좋다고 그러더라구요.

이것을 응용하면 이즈리얼이 비전을 사용하기전에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로 슬로우 묻혀놓으면 비전 착지후에도 슬로우가 묻어있어서 볼리베어가 따라갈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어떤 볼베 공략을 봐도 Frenzy(광란)가 선마인대요.

 

뭐 볼베 많이 하시는 분들은 사실 볼베의 스킬 중 어떤 것을 선마해도 메리트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거에요.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를 선마하게 되면 이동속도 증가,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등으로 이니시, 갱용으로 좋구요.

Frenzy(광란)를 선마하게 되면 공격속도 증가, 지속 피해량이 증가하게 되어 1:1맞다이가 매우 강해지구요.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를 선마하게 되면 둔화 효과 증가, 여러명에게 묻히는 딜이 강해지고, 순간적인 폭딜량이 높아져서, 다수를 상대하는 능력과 서포터의 능력이 좋아집니다.

 

 

 

저의 공략에서는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를 선마하게 되는데요,

이유는 봇에서 2:2, 혹은 2:3 교전을 하게 되는데 여러명에게 묻히는 슬로우와 대미지량을 합해보면 가장 이상적인 스킬선마라고 생각돼서에요.

 

그리고 넘기고 슬로우 묻혔을때 적 원딜 매우 느려지고, 순간적인 폭딜이 무서워서 볼베서폿 처음 만나는 적 원딜 매우당황할거에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 설명하기에 앞서서 아군 정글러가 Amumu(아무무)아무무입니다.
아무무는 특히 초반에 약해 빠졌기 때문에 레드가 없거나 카정(카운터정글)을 당해서 레벨업이 늦어지게 되면 아무것도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도 가끔 아무무 정글을 하면서 약한 챔프인걸 적이 알기 때문에 레드로 카정을 많이 온은데 그 판은 거의 아무것도 못하고 지고는 했습니다.
 
별것 아닌것처럼 보여도 영상처럼 와드 하나 박고 가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이 매우!!!!!!간단합니다.
 
고민할 건덕지가 없죠.
 
아이템 빌드에 작성해 놓은 란을 그대로 따라가시고, 그 이후에 딜이 더 필요하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딴딴한 슬로우 셔틀을 하겠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별 생각이 없다. 와드가 5개면 좋겠다. (루비 시야석)
 
이런 식으로 체력 위주의 탱템을 둘러주시면 됩니다.
 
 
적팀에 이렇다할 잘 큰 챔프가 없다면
란두인이나 태양불곷 망토 후 Thornmail(가시 갑옷)를 올려주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은 볼베의 패시브 효과를 올려주기 때문에 어차피 코어템이니, 적 ap딜러가 잘큰다 싶으면 빠르게 올려주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미
얘들의 특징은 물몸이라 점멸로 깜짝 넘기기 하면 단숨에 죽일 수 있다는 것인데,

기회가 잘 나지 않는다면 아군 원딜이 아프게 후두려 터지고, 얘들은 힐까지 있어서 피가 계속 풀로 유지된다는 겁니다.
아군 원딜이 잘못 맞아서 피가 많이빠졌다면 볼리베어 q각이 보여도 쉽사리 들어갈 수 없습니다.
단 분명히 이 놈들 볼베 얕보고 볼베 점멸q각에서 알짱거립니다.
넘기기만 하면 적어도 맞 점멸은 뺄 수 있으니 점멸 있을때 적극적으로 싸워주세요.
소나
위와 동일
하지만 소나 같은 경우 q거리를 포착했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끝까지 물고 늘어집니다.
견제가 강력한 서폿만큼 생존은 약간 구리거든요.
룰루
얘들의 특징은 물몸이라 점멸로 깜짝 넘기기 하면 단숨에 죽일 수 있다는 것인데,

기회가 잘 나지 않는다면 아군 원딜이 아프게 후두려 터지고, 얘들은 힐까지 있어서 피가 계속 풀로 유지된다는 겁니다.
아군 원딜이 잘못 맞아서 피가 많이빠졌다면 볼리베어 q각이 보여도 쉽사리 들어갈 수 없습니다.
단 분명히 이 놈들 볼베 얕보고 볼베 점멸q각에서 알짱거립니다.
넘기기만 하면 적어도 맞 점멸은 뺄 수 있으니 점멸 있을때 적극적으로 싸워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싸우기 위해선 접근해야 하는 서포터,

이 서폿들과 볼베를 1:1 붙여놓으면 볼베가 무조건 이깁니다. 그만큼 볼베는 붙었을때 쌘 챔프입니다. 2:1로 원딜 다굴치는 능력도 볼베가 더 강합니다.

아군 원딜 물렸다 싶으면 적 서폿 무시하고 적원딜한테 cc걸고 후려패면 딜교 이깁니다.

이짓 반복하다보면 적 서폿이 아군 원딜 물어도 적 원딜 쫄아서 호응못하는데, 중간에 고립된 적 서포터 다굴 쳐서 보내면 딜교 이깁니다.
레오나
어차피 볼베가 더 쌔지만 아군 원딜이 레오나한테 먼저 물려서 볼베가 적 원딜 잡고 있어도 레오나랑 1:1뜨다 뒤지는 이상한 현상이 나타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일단 적 원딜한테 슬로 묻히고 cc 다 걸어준 뒤 레오나한테만 탈진 써서 아군 원딜이 트롤못하게 막습니다.
브라움
특히 이 놈은 패시브가 무서운데, 스턴 스택을 못쌓게 할 수 있습니다.

암만 원딜이 브라움 q를 맞아서 슬로우 걸렸다 한들 원딜의 도움이 있어야 패시브 터트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볼베가 적 원딜한테 대 놓고 붙을라고 걸어가면 스턴패시브 못터트립니다.
만약 적 원딜이 볼베 씹으면 볼베 딜이 얼마나 아픈지 보여주세요.




!!!!또한 위에서 설명하지 않은 다른 서포터들은 거의 다 비슷한 난이도입니다.
모르가나, 잔나, 타릭등 모두 볼베q의 카운터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점멸 q+e에는 그렇게 빠르게 반응을 못합니다.
일단 슬로우까지 적 원딜한테 묻혔으면 어차피 할 일이 평타 후두려치는것이기 때문에
적이 무조건 점멸쓰고 도망치지 않는한 딜교에서 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슬로우 이뮨인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이와Olaf(올라프) 올라프 뽀삐는 꽤나힘듭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이는 알파로 원딜한테 붙으면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 로 잘넘겨서 거리를 한번 벌린 후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Thunder Claws(천둥 발톱)Frenzy(광란)로 순간적인 폭딜을 넣어서 원딜이 싸워볼만한 환경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Olaf(올라프)올라프는 그마저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로 넘길 수도 없어서 계속 따라다니며 최대한 딜을 넣어보려 노력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점은 체력위주의 서폿템만 간 볼베라도 딜이 쌔다는 점입니다. 같이 도망치는 수밖에 없는 다른 물몸 서폿보단 낫지 않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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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공략에 앞서 볼베 서폿의 봇듀오의 캐리력을 이해시키기 위한 동영상입니다.

보시면 마이가 알파로 들어갈때 미쳤나 싶으실 겁니다.

안타까운 브실골 미드의 현실입니다. 저렇게 죽고나면 레벨도 딸리고 계속 디나이를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저 마이는 10분동안 징징거렸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게임은 이겼습니다. 바로 봇에서 미드 똥을 치운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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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시면 말파 짤짤이로 아군 피가 좀 깎여 있는 상황입니다.

딴딴한 말파고 뭐고 볼리베어 q 넘기기 거리에 와있는 말파는 넘겨지자 마자 죽을 운명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볼베는 2랩때 매우 강하니, 적 아군 둘 다 1레벨이라면 넘겨도 되지만 적이 2레벨을 먼저 찍으면 아군 원딜과 볼베가 2레벨이 찍혀질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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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후 집갔다가 라인 복귀 후 바로 싸움을 겁니다.

여기서 주목하실 점은, 볼베의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를 카운터 칠 스킬이 매우 많음에도 불구하고 2:2교전의 cs를 챙겨야 하는 환경에서 볼베의 Flash(점멸)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에 반응하기란 실로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베인만해도 Tumble(구르기)Condemn(선고)

말파의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슬로우가 있지만 넘겨질때까지 아무런 반응을 하지 못합니다.

천상계 형님들이면 원초적인 위험함을 느끼고 함께 점멸을 쓸지는 모르겠으나, 브실골에서는 다 먹힙니다.

 또 이 영상에서 주목할 점은 말파와 볼베의 자체 딜량입니다.

베인은 볼베 혼자서 거의 죽였으며, 말파는 q한방 고작 평타 2대정도밖에 할게 없죠.

위의 공략에서도 말파는 할건 다 했습니다만 2:2 교전에서 턱없이 부족하죠.

 

또한 잘 보시면 탈진을 안썼는데 베인은 죽을때까지 슬로우에 걸려 있습니다.

이것이 제가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e를 선마하는 이유이지요.

슬로우가 걸려 있는한 볼베는 평타를 계속 칠 수 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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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칼리스타와 볼베의 만남, 그리고 볼베 서폿의 이유

일단 처음으로 칼리스타의 궁과 볼베가 매우 조합이 좋다는것이 보입니다.

칼리스타의 궁에어본+ 볼리베어의 슬로우+ 볼리베어의 에어본 넉백 순식간에 cc기가 3개가 들어가며 베인이 점멸을 쓰건 구르건 죽을 운명입니다.

 

하지만 주목하실건 그 다음입니다.

미드에서 왕귀한 다리우스가 쳐내려왔습니다. ㄷㄷ

다리우스는 당연히 잡을줄 알았겟죠. 하지만

 

다리우스가 칼리스타를 땡긴 순간 e로 슬로우를 묻혔습니다.

그리고 뒤로 넘겨버립니다. 슬로우가 묻은 다리우스는 더이상 추가타를 못 묻히고 포기합니다.

사실 저는 손가락이 안돼 다리우스의 궁을씹어버릴 생각은 없었는데 운이 좋아 궁을 q로 씹어버렸군여.

 

이걸 운용하면, 문도, 이렐리아, 등등 강한 뚜벅이 챔프들이 아군원딜에게 붙었을때 볼리베어가 엄청난 활약을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Exhaust(탈진)까지 있으면 한타 끝날때까지 그 뚜벅이 챔프는 슬로우에 걸려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볼리베어는 자체 딜이 강하기 때문에 2:1로 적 탱커챔프를 후려패기 매우 좋습니다.

안되겠다 싶어 도망치는 뚜벅이 챔프를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 못도망가게 합니다.

 

 

알리스타의 w처Headbutt(박치기)럼 볼베의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를 사용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 원딜같은거 던질 각 나오면 점멸써서 던지는게 가장 좋구여.

그게 아니면 그냥 원딜한테 딱 붙어계세요.

초간단하져

 

 

 

 

 볼베와 가장 잘 맞는 원딜은 칼리스타입니다.

칼리스타의 궁을 생각해보면 Nami(나미)Soraka(소라카)Janna(잔나)Karma(카르마)등을 던져서 이니시 하기란 좀 무리가 있죠.

그렇다고 이니시 가능한 챔프인Sona(소나)Annie(애니)들 던지기도 좀 그렇습니다.

 

 

어쨋든 칼리스타의 궁은 볼리베어의 가장 단점인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의 느린속도를 커버해줍니다.

거기에 탈진의 거의 2배 가량의 슬로우를 적 전원에게 묻힐 수 있죠.

붙으면 개쌘게 볼리베어라 칼리스타 궁에 한번 던져지면 또 던져지고 싶을겁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거

이길라면 멘탈 유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걸 왜 들어가냐-

-나 맞는 사이 왜 딜 안넣음?-

-아 미드 개못하내-

-미아 핑 안찍냐-

(아군이 실수했을때) -... ...-

 

등등 심기를 건드릴 1%의 말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이기고 싶은 간절한 마음보다 어떻게 하면 트롤이 재밌을까 하는 유저들도 많구여.

가볍게 스트레스 풀려고 하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그런 사람 심기 건드리면 안그래도 못하는데 본격적으로 트롤 시작합니다.

 

 

 

 

그리고 2번째

 

채팅 차단도 금지입니다.

모두 다 차단을 하면 분명 찡찡거리는 팀원이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점 그것을 발견하면 채팅으로 맞받아 주지는 마세요.

 

예를 들면 말린 아군 미드라이너가  -블루 나오자 마자 주세요. 아 제발 지금 개말림. 미치겠음. 적 미드 크는거 안보임?-

 

요래 물어봤습니다.

 

그럼 그냥 조용히 있다가

블루 나오면 핑찍고 바로 줍니다.

 

닥치고 팀원의 스트레스를 덜어줌- 이게 실력이 비등비등할때 중요한것 같습니다.

 

 

 

 

 

 

 

차단도 예외는 있습니다.

본인이 실수를 했을때 그 것을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팀원에게는

ㅈㅅ이나, 어떤 말을 쳐도 끝까지 ㅈㄹ을 합니다.

그럴땐 차단을 하고 게임에 집중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롤을 스트레스 덜 받고 오래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지요.

 

 

 

 

 

그렇다고 저희가 미륵보살은 아닙니다.

그래서 부캐를 키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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