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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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0 (+92) | 2234 | 마나 | 330 (+25.0) | 755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67 (+1.5%) | 0.837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22 (+1.3) | 44.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1
- 공격 속도 +0.76%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 속도 +0.64%x1
- 공격 속도 +4.5%x1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1
- 공격 속도+21.2%
- 방어+1
- 마법 저항력+1.34
- 이동 속도+1.5%
- 주문력+4.9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br>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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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라......
케일한테 그런게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평평 하다가 상대가 도망갈때 맞춰서 슬로우 걸고 또 후리다가 적절하게 쓰면서 조지면 됩니다.
여기서 또 말이 장황하게 길어질거 같습니다. 스압이 예상되니 중요한 부분은 따로 강조를 해놓겠습니다.
Q 징벌
절~~~~~~대로 라인전에서 함부로 남발하시면 안됩니다. 이걸 남발할 수 있는 때는 상대 한정으로 를 먼저 올렸거나, 마젠이 삭제 되기 전 를 올렸을때 뿐입니다. 마나소비효율이 전 스킬중 가장 낮습니다. 당연히 단발성 견제기로 사용하시면 안되는 스킬이고, 이후에 평타를 한대 이상 후리셔야합니다.
라인전에서 가장 좋은 사용방법은 갱호응시나, 뒤돌아서 빠지는 상대 뒤통수에다가 를 꽃아넣고 싶을때 사용하는 것 입니다.
간혹가다 무조건 을 먼저 마스터해야한다는 분들이 계시는데, 3레벨 마나소모량이 80으로 의 2배에 육박합니다. 마나통이 크지 않은 케일 입장에서는 마나관리에 에로사항이 생기는 주범이 됩니다.
다만, 상대가 라던가 라던가 이라던가 같은 C8년놈들이라면 를 선마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무조건 선마는 아닙니다!)
W 신성한 축복
이놈도 참 좋은 스킬인건 분명한데, 고정쿨감이라는 점과 마나소모량이라는 점에서 자주 쓰기가 애매한 녀석입니다. 초반에는 마나소모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못하고, 중반에는 쿨타임때문에 적재적소에 사용하지 못할까봐 아끼고 아끼는 녀석입니다.
역시 가장 좋은 사용방법은 상대를 쫓아갈때, 갱호응시, 한타에서 원딜러에게 걸어주거나, 한타에서 빠르게 진입하는 이니시에이터에게 와 함께 사용하거나, 나 , 같은 챔프가 물렸을때 와 함께 사용하는 것 정도가 되겠습니다.
E 정의로운 분노
케일의 꽃, 케일을 하는 이유, 케일이 이렇게 너프를 먹어도 고인에 들어가지 않는 이유입니다. 태생이 근딜인 케일을 원딜로 탈바꿈시켜주는것도 모자라서, 추가데미지도 주고 거기에 그 추가데미지가 심지어 광역이기까지.
아무리봐도 두번봐도 세번봐도 뒤졌다가 다시 태어나도 당연히 선마할 수 밖에 없는 주력스킬입니다. 가 켜져있을때와 꺼져있을때의 딜량차이, 그리고 1레벨일때와 5레벨일때의 딜량차이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정글로가도 미드로가도 탑으로와도 심지어는 서폿으로가도 마스터순위 1순위인 스킬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항상 발동상태를 유지하기위한 쿨감템은 필수이고, 거기에 더불어서 최대한 켜져있는동안 많은 타격을 넣는것이 이득이기때문에 공속템도 필수입니다. 그리고 이 2가지를 모두 갖춘 완소템이 바로 우리 바론 남작님이 주신 소중한 이빨 입니다.
이 광역 데미지를 굳이 설명드리자면, 가격하는 대상에는 케일의 공격력 + 스킬 기본데미지(20/30/40/50/60) + AP계수의 데미지를, 그 주변 범위에는 스킬 기본데미지(20/30/40/50/60) + AP계수 + 케일의 공격력계수(0.2/0.3/0.4/0.5/0.6) 가 들어갑니다. 이걸 방어력, 마방 다 제외하고 계산해보면, 18레벨 기준으로 AP가 248.64를 넘어야 공속보다 효율이 좋아집니다. 이지경까지 왔으니 당연히 AP올빵의 효율이 낮아질 수 밖에요.
그리고 1레벨때와 5레벨때의 딜량차이는 40+0.2AD입니다. 이걸 또 방어력과 마방을 제외하고 계산해보면, 원래 를 마스터하는 9레벨을 기준으로, 55.68이 됩니다. 1레벨과 5레벨의 데미지 차이는 9레벨을 기준으로 200이 되고. 슬로우률은 20% 차이가 납니다. 200이 대략 55.68의 3.5배 정도니까 9레벨때 1레벨 를 맞추고 평 4방만 때리면 메워집니다. 설마 4방도 못친다고 선마 때리시는건 아니시겠죠 이제?
R 중재
케일이 1:1에서도, 국지전에서도, 5:5에서도 빛을 발하는 SS급 유틸기입니다. 상대 입장에서는 때문에 원거리가 2명인 착각이 들정도로 딜이 들어오는데 거기다가 하나를 녹이려고 했더니 에 씹히고, 씹혀서 도망가자니 과 이 날아와서 뒤통수에 딜꽃히는 여러모로 환장하는 상황이 되는겁니다.
2초 무적이 5초무적인 보다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아주 가끔 계시는데, 시간이 짧다고 구린건 아닙니다. 는 자신을 포함한 아군 모두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누구라도 살릴 수 있고, 누구라도 편안하게 진입할 수 있고, 누구라도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자신만 무적이 되는 와는 차이가 명확하죠. 거기에 가 를 끼얹는 다면? CC기도 데미지도 안들어가는 완전무적. 그리고 그걸 블라디에게 걸면 아카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 이후에는 이넘이 케일 Q를 씹으냐, 아니면 케일이 이넘의 궁 막뎀을 씹으냐가 관건이 됩니다. 슬로우를 못 뭍히면 못잡아요.
이놈 특성상 텔포보다는 점화를 많이 들고 오긴 하는데, 6레벨 이전에 잘못해서 피가 많이 까이면 웬만하면 CS 포기하시고 집 갔다오시는걸 추천합니다. 괜히 안가다가 6렙전에 솔킬납니다.
진짜 머리끝까지 솓구치는 빡침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넘은 한타때 제일 조심하셔야됩니다. 분노차 있을때 진입각 주시면 한타 파괴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꺼져갈때 속박만 안 맞으시면 됩니다. 어차피 이넘이 속박 맞춰봤자 Q가 닿기 때문에(이넘 속박 사거리는 600이고 Q는 650입니다. 더 길어요.) 속박 풀리면서 W쓰고 따라가면서 후리면 다음부터 못깝칩니다.
첫귀환때 여눈 가져오면 그냥 정글러 불러서 다이브로 따버리세요.
그만큼 쉽습니다.
대신에 이놈은 날아오는거랑 튕기는 궁이 갱호응에 좋으니까 6레벨 이후에 와드 안하고 너무 깊게 들어가진 마세요. 이놈 점멸궁 갱호응 은근히 무섭습니다;;
어느레벨이던 궁이 켜져있던 꺼져있던 에어본 맞으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어차피 브~실 구간에서 야스오는 무조건 선 스태틱이니까 에어본을 잘 맞는다 싶으면 방템 마저템 사지말고 체력템 하나 사서 그냥 후리세요. 스태틱 번개가 마뎀이라 방어템 둘러도 그건 좀 아프게 들어올겁니다.
솔직히 별건 없는데, 두번째 웨이브까지는 쭉쭉밀고, 세번째 웨이브서부터 살짝 당기시는걸 추천합니다. 2렙 귀환후 파란강타로 갱오는 정글러가 은근히 매섭습니다. 저 타이밍에 자칫해서 상대에게 킬이나 어시를 주면, 정말 힘들어져요.
초반이라는게 사실 어디까지라고 명확하게 규정하기는 힘들지만, 통상적으로 라인전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운영법에서 언급했듯이, 상대 정글러가 2렙 칼갱을 올 수도 있기때문에, 중간중간 와딩과 적절한 라인 프리징은 좀 하셔야됩니다. 다만 6레벨 이후에는 라인을 걍 밀어버리면서 2:1 싸움을 유도하셔도 하나 이상은 죽이고 가실 수 있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예전엔 중반이라함은 용한타였는데 요즘은 초반에도 용 충분히 가져갈 수 있어서 그닥 의미는 없는거 같습니다. 일단 웬만하면 첫 텔포는 용먹는데 사용하시고, 정 안되겠다 싶거나 집을 갔다가 바로 다시 귀환해서 빠르게 타워를 철거하고 다른데 로밍을 다녀야겠다 싶을때는 라인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라인에 사용했을때 용을 뺏기는 불상사가 일어나면 정말 큰 손해겠지요.
우리는 를 들었으니까 자신있게 스플릿하면서 라인관리하고 빠르게 합류해서 한타 조져버리시면 됩니다. 아니면 느즈막히 합류해서 영웅이 되셔보는것도.. 펜타!킬!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팀파이트시에는 거의 케일이 를 항시 유지할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때문에(물론 서폿케일 제외입니다.), 원딜처럼 일정 거리를 유지하고 딜을 넣으시면 되는데, 원딜보다는 조금 앞에서 여차하면 원딜 대신에 어그로가 끌릴 수 있는 위치에서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다만 우리 원딜이 딜을 진짜 더럽게 못 넣는다 싶으시면 걍 안정거리에서 후리시면 되고요.
흠..... 솔직히 케일로 라인 10강캐들 빼고는 별로 그닥 안 어렵지 않나요?
여기까지 쭉 정독하신 분들은 드무시겠지만!
혹시라도 정독하셨다면 감사드립니다.
질문 사항이나 이건 아니다, 이건 좀 다시 생각해봐야겠다 싶은점은 댓글에다가 적어주시면 확인되는대로 바로 궁금증을 해소시켜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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