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Kalista, the Spear of Vengeance
21
9
0
1/1
쉽고 세면 사기지 그게

- 팔찌(2015-02-25, 조회수: 1926)

네 그렇습니다 사기입니다


칼리로 정글/탑 가봣는데

탑은 개쓰레기고 정글도 좋음 ㅇㅇ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114) 2512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66 (+3.75) 129.8 공격 속도 0.694 (+4.5%) 1.22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3 (+0.4) 13.1
방어력 24 (+5.2) 112.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7.6
  • 방어
    +1
  • 체력
    +8
  • 마법 저항력
    +4.346
  • 생명력 흡수
    +1.5%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5,120 IP

난 공속14퍼짜리 원딜룬을 들지만 선루난을 가는 칼리 특성상 흡룬을들어도 무방하다

나머지는 알아서 취향따라 가시길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최고의 효율
기본적인 스펠
라인전을 세게 가져가고싶으면 서포터한테 점화들라고 하자

상대가 확정cc가 많다면 정화도 나쁘지않다 
전투 태세 (Martial Poise)
칼리스타는 칠흑의 창을 보유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군 중 한 명에게 칠흑의 창을 사용해 게임이 끝날 때까지 지속되는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꿰뚫는 창 (Pier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가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20/85/150/215/28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창이 계속 뻗어나가 다음으로 적중한 대상에게 뽑아 찢기의 중첩을 적용합니다.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감시하는 혼 (Sentinel)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계약자와 칼리스타가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칼리스타가 대상 최대 체력의 14/15/16/17/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대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영혼을 하나 보내 보이지 않는 지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감시하는 혼에게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감시하는 혼은 3바퀴 동안 유지됩니다.

칼리스타는 90/80/70/60/50초마다 감시하는 혼을 하나 충전합니다. (사정거리: 5000.0)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의 창은 대상의 몸에 4초 동안 유지되며 무제한으로 중첩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운명의 부름 (Fate's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0/90초
칼리스타가 계약자를 옆으로 끌어와 최대 4초간 경직 상태로 만듭니다. 계약자는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챔피언과 부딪치면 멈추며, 주변 적들을 뒤로 밀어냅니다. 계약자는 챔피언과 부딪치면 최대 공격 사거리만큼 밀려납니다.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왜 안 선 w요?

 난 개인적으로선 e를 좋아함

선w같은경우는 평타 사거리가 긴 쓰레쉬나 나미/애니 혹은 기타 잡서폿중에 평타견제가 가능한 챔프

그리고 그 서폿이 평타 견제를 잘 할거라는걸 전제하에 가야함 


한마디로 서폿이 평타견제 같이안해주면 말짱 도루묵 그래서 안전하게 e찍어줌


물론 잘하는서포터를만나면 1렙에 집보내거나 킬을 낼수도있지만

칼리는 사기챔이기때문에 초반엔좀 봐줍시다



스킬 활용 팁

 칼리하고 보면서 많이 느낀건데

많은 사람들이 e스텍을 쌓기만 하려고함

갱이왔을떄 내가 빨리가는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를 느리게 하는것도 중요함

자기는 패시브때문에 추격이 가능하지만 갱오고있는 정글러나 서포터같은경우는 칼리같이 빠르지 않기 떄문에 

e스텍 쌓아서 터뜨리는 것보다 e로 슬로우를 묻히는게 더 좋을떄도있음





e는 두번까지

 라고 구라쳣음 애들이

처음 미니언을 먹다가 e로 막타를 친다고 하자

다음 미니언을 막타칠떄 2마리이상 e로 죽이면 그대로 쿨이 초기화됨

이점 유의하면 e로 못먹는 cs수급/마나수급/노쿨 이 되버림


칼리를 잘하고 못하고는 e를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달려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루난이 좋은이유

 보통 딜교를 할떄 평타와 q를 이용해서 스텍을 쌓고 터뜨릴꺼임

근데 e가 쿨일때는 딜교가 안됨 


근데 e스킬설명 읽어보면 막타치면 쿨초기화요 (2번까지임)

이라고 되있을꺼임


루난으로 나가는 평타도 스텍이 쌓이고 딜교환을할떄 상대 주위에 미니언이있으면

평평평(미니언 개피일떄)e  (쿨초기화) 가 됨

한마디로 e - 마나포션 노쿨 



 

님 왜 마지막템에 노신발임?

 솔랭하다가 세기말대전갔는데 우리팀이 너무못해서 걍 신발팔고 딜감

용3스텍 기준 이속 395? 정도 돼더라

그리고 공략에 나와있는 템셋팅이면 공속이 2.2정도 될꺼임

저정도면 판테온궁 맞고 w맞고 수은으로 풀고 때리면 이김








 

템은 유동적으로

 일단 난 남자기떄문에 왠만하면 방템 안갈려고함

궂이 가자면 시미터정도


위에 루난 블써 까지는 거의고정임




일반적인 치명타형 원딜

 루난에 치명타 옵션이 없음 그리고 2번째 공속템으로 몰락을간다면 치명타가 인피 20%밖에 없음

 고로 난 방템을 포기하고 3공속으로 감 인피 효율을 극대화시킬 팬댄과 칼리스타 전용템 루난임


치명타고자 칼리스타

 내가 칼리를 처음시작한게 갱맘이랑 캡틴잭이랑 빠별이랑 누구랑 같이 협곡하는데 거기서 캡틴잭이 

칼리하는거 보고 시작함 난 시즌2부터 잭패 빠엿거든 ㅅㅅ

보통 상대방이 생각이있으면 방템을 돌돌 할껀데 그럼 필수적으로 라위를 올려야함

그러면 뭔가 치명타올리기가 애매해짐 그래서 내가 만약 라위올릴 상황이 나오면 올딜 가기보단 

방템을 섞는걸 추천함 


근데 칼리는 패시브때문에 왠만한 탱커가 오는거 걍 무시하고 우리팀탱커랑같이 적팀 물러 가는게 재밌음 ㅅ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이가
스턴 개빡침..
내뒤에 미리깔아놓는데 난이미 평타하고 뒤클릭한후라 확정스턴임..
수은이나 정화드셈
나서스
칼리 특성상 잘크면 녹이기 힘듬 특히 내가하는칼리는 라위안가서 개짜증남
얘만나면 울면서 라위가야함
드레이븐
상대해본 원딜중에 유일하게 빡셈 근데 봇라인전은 서폿이 더 영향력이 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르
탑칼리도 가끔가는데 나르카운터로 감
q맞을 일도없고
w스텍 쌓이기 전에 치고빠지기 가능

나르가 메가나르로 변신해서 오는데 스킬시전시간이 길어서 qw는 다피하고 궁밖에 맞을게없음

6렙전에 충분히 조짐
니달리
마찬가지로 창 맞을일이 없음
창맞을 일이 없으니 w도 짧을꺼고 니달리 몇초쿨 점프나 내 패시브나 거리 비슷함
가끔 정글니달리 만나는데 갱오는거 봐도 안피함

쌍버프 주로 봇 오는듯 ㄳ
제라스
뿅뿅뿅
나중에 적을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그냥 이김 왠만해서 q맞을일도없고 평타도 잘안맞음 

한가지 주의할건 평타 앞무빙 했는데 그브가 빼지않고 앞 빨리뽑기로 와서 딜교환 걸면 개 털릴수도있음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