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브 유저여러분
트타,시비르 , 징크스, 이즈,케틀 요년들이 활개칠때 얌전히 관짝에 숨어있다가
요즘들어서 다시금 그레이브즈가 조금 할만해졌기에 그브 공략을 써보고자 합니다.
저보다 높으신 분들이 쓰신 공략이 더 도움이 되고 정확하겠지만 그래도 기본은 할 수 있는 공략이 필요하신분들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승률은 아직 판수가 많지않아 100퍼센트 유지하고있네요.
(언젠가는 떨어질것같아 빨리씁니다.)
시즌 3,4 (본캐) 주 원딜이 그브였기에 판수가 적다고 뒤로가기 누르시는 불상사가 없길 바랍니다.
(사실 판수 많은게 좋은건 아닙니다ㅎㅎㅎㅎㅎㅎ)
그리고 개심해어인 저보다 갓스터,갓린져 형님들이 쓴 공략이 승률이 20퍼건 10퍼건 더 정확하고 배울게 많으니 무조건적으로 높은 티어의 공략을 무뇌아 마냥 학습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못하는 챔프를 잡아도 더 낮은 티어가면 승률은 정말 높게찍을 수 있는것은 롤판의 법칙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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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6.68 (+0.7) | 18.58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6) | 111.2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425.0 | 4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마법 저항력 +1.34x6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7.058
- 공격 속도+13.5%
룬은 원래 원딜 룬페이지가 세개를 쓰고있었는데
이게 부캐다보니 룬페이지 살 돈이 없어서 현재 이것만 쓰고있습니다.
파랑 고정 마방살돈이 없어요 ..
빨강에 치명타는 이게 워낙 로또라 잘모르겠는데.
원래는 썻는데 이것도 돈없어서 그냥 AD박고 쓰는중입니다.
올 AD 상대라면 마방빼고 쿨감이나 공격력을 박아도됩니다,
근데 저는 룬페이지가없어서 하나만 쓰고있습니다
뭐.. 상대 조합보고 선택지는 다양한듯하고
상대 서폿이 하드AP가 아니라면 파랑에 성장 마방을 박아주셔도됩니다.
왕룬에는 공격속도 만큼 좋은게 없는거 같아요.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은21/9 로유지하고 있구요
위험한 게임 저게 정말 꿀같아요;
봇은 교전이 2:2를 시작으로 정글러포함 3명을 딸수있는 기회가 생기기에
둘다 도란검을 들고 싸우는 첫교전시 나는 살고 적은 죽는 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위험한게임 무조건 찍어버리세요.
별거 없습니다
이거 두개 고정.
적팀 탑이 정글이 미드가 서폿이
요런 x같은 조합일때나 드시구 힐이랑 빠른 로 살아 남으시길 바랍니다.
(전 그냥 대부분 힐들어요)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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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베이직한 콤보는 E평큐 입니다.
상황에 따라 선 연막탄을깔지 선빨뽑을 할지가 갈리는데요 그중 가장 중요한점은
Q-산탄사격을 근접거리에서 맞춰야된다는 점이에요.(추가데미지 떄문에)
이 산탄사격이란 스킬은 멀리서 스치면 이즈 평타마냥 흐물흐물 요실금 딜이 들어가는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1렙에 이즈한테 이거 맞고 약올라서 너도 먹어봐라 ! 하고 끝거리 갈기다가
이즈한테 평타 한대 더뚜드러맞고 돌아오는 그브가 많습니다. 주의합시다. (자기소개..)
가장 중요한 타이밍은 2레벨 ,6레벨이라고 생각하는데요
2레벨에 미니언이 적정한 위치에 적정한 숫자가 있을시에 과감히 앞 평 해주며 이득을 보도록 합시다.
6레벨에는 낚시 하기가 정말 좋은타이밍인데요. 상대가 피가 더 많더라도 스킬 아끼고 상남자답게 평타 싸움하다가
거리보이면 앞 평 - 끝
특히나 궁극기는 어차피 싸울거 2명다 맞게 쏴주시면 좋습니다.
가끔 보면 스킬 스마트키로 해뒀다고 궁을 뒤로쏘거나 회선문제로 튕긴 상대방 옆으로 궁을 쏜다거나
2:2 혈투를 벌이고 있는데 궁을 상대 봇듀사이로 날리면 진짜 서포터 입에서는 아 욕이나옵니다.
(자기소개2....저처럼 스마트키 쓰지마세요..)
근데 궁이 범위가 상당히 좁아요..버프좀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봇라인전의 경우에는
보통 집에가게되는 첫귀환에 곡괭이 뽑을 돈은나오는데요 만약 집에 늦게가게 되어
돈이 쌓였다면 BF대검을 꼭 사오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돈이 애매하게 1200원 있다고해서 곡괭이만 살것이아니고 곡괭이+ 신발 혹은 곡괭이+물약 등으로 돈 남김없이 소모해주시길 바랍니다.
라인전에서 벌려놓은 씨에스격차로 상대방은 900원 나는 1200원 번 상황에서
돈을 남겨가면 귀환 이후 모든것은 동등한 상황으로 시작이 되므로 아무런 이득을 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집에가는 타이밍은 대포미니언이 오는 타이밍이 가장 좋습니다.)
보통은 - 곡괭이 -bf- 신발- 망토- 무대 - 순으로 아이템이 나오곤 합니다.
최종아이템의 경우
제가 매판 구매하는 아이템은 무한의대검,유령무희 정도고
1. 도망편
상대 하드 CC가 있다 > 무한의대검 >신발 > 유령무희 > 퀵실버 순으로 올리는데요 이는 2코어가 나올즈음이면 10렙 이후, 봇타워가 날아갔거나 용싸움, 등 본격적 한타가 벌어지기 때문입니다.
만약 한타가 빨리 벌어졌다 하더라도 2코어 이전에 퀵실버를 먼저올리시면 딜로스가 심해 손해가 여간이아닙니다.
상대가 르블랑 같은 진짜 개같은 챔피언이라면 퀵실버 대신에 를 올려주도록하세요. 안죽는게 우선입니다.
상대 CC에 정말 못버티겠다 싶으면 신발도 요게 정말 꿀입니다.
2. 탱커 상대편
상대 탱커가 피돼지다 > 몰왕이 꿀입니다.
상대 탱커가 방어돼지다 > 라위가 꿀
+ 상대 AD 암살자가 세다 > 란두인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상대를 봐가며 템트리를 올려주도록 합시다.
3. 수호천사는 X
원거리 딜러는 지속 딜러이기에 수호천사 빠지고 살아남아서 AP,AD누커처럼 죽기직전
스킬쿨 한두번 더돌리는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가끔가다 정신병자 원딜들이 딜할거 다하고 죽었다.라며 qwer 한쿨돌리고 평타 한두방 넣고 죽은걸로 정신승리하는데
이건 그냥 무조건 리폿입니다. (자기소개3)
4.방관그브와 차이점?
방관그브의 장점도 있겠지만 그브는 원거리딜러이지 제드가 아닙니다 결국에는 qr한방씩 꽂아주고
나머지는 빨리뽑기를 이용한 카이팅 승부인데, 한동안 핫했던 방관 그브보다 지속딜이 좋고
꺼진 그브, 계집애 마냥 약해지는 구간이라는게 없기에 기존의 클래식한
아이템 빌드를 전 더 선호합니다 (액티브 많이쓰면 까먹는것도 있음 사실.)
5. 필수 아이템
신발-무한의대검-유령무희 - 라위 - 마피아 그레이브즈 스킨
6. 나머지 2칸 아이템 선택
피바라기-몰왕 -퀵실버 - 벤시 - 란두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접근하면 EQ 콤보 날리기에 힘듭니다.
얘랑싸우려면 라인 보고 미니언 중간에 끼도록 앞빨뽑 평큐 써줘야 케틀 투망딜이라도
덜을 수 있습니다. 근데 상대 서폿봐가면서 해야됩니다. 그래서 힘듭니다
물론. 우리팀 서폿으로
정이 들래야 들 수 없는 챔프임
그랩 하기 이전에 견제당하고 빨피에 그랩하고
우리 원딜뭐함??????????
우리 원딜뭐함??????????우리 원딜뭐함??????????우리 원딜뭐함??????????우리 원딜뭐함??????????
이미 우리는 상대 서폿원딜한테 걸레짝이 되었는데 뭘 뭐해
도망가야지
6이전에는 Q씹히면 딜교자체가 안되고
6이후에는 R씹히면 진짜 눈물납니다. 그리고 얘는 도망도 잘가요 궁있으면
앞빨리뽑기에도 제약이 걸리는게 앞빨리뽑기를 할시엔
얘가 부메랑 날리는거 피할방도가없습니다
상대 부메랑 피하는 용도로나 써야됩니다 빨리뽑기를 그냥 모든 스킬셋이 토역질이
나는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냥 애자 뚜드러패면됨
대부분 첫귀환에 여눈 사오는데 킬내줘도 여눈사오면 또패면됨
예전에는 얘만 나오면 울면서 탈주해야됬는데
이제는 할만합니다 상대하기 쉽다기보다는 반반 가져가기 무난한 상대
물론 잘하는 블리츠는 한타에 매섭게 그랩할시 원망을 듣게 되지만
라인전 단계에서 요새 서폿 메타가 잔나 스레쉬로 거의 굳어졌기에
서폿이랑 둘이서 원거리에서 뾱뾱 쏴주면 타워옆에서 머리나 긁게되는 깡통을 볼 수 가
있습니다. 게다가 그브는 근거리 Q딜이 더 강력하기에
끌려도 이길 수 있겠다 하는각에 일부러 끌려주고 근거리 Q 를 맞추고 시작하는
낚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초반 1렙 라인은 밀어주시는게 좋습니다. 2렙을 우선적으로 찍어야 딜교 우선권이 생깁니다.
그리고 그브 패시브는 무조건 10스택을 유지하도록 관리해주시고 10스택이 쌓인뒤 딜교하는게 좋습니다.
귀환시 돈이 어느정도 남으면 핑크와드 하나사서 힘겨워하는 서폿을 도웁시다.
라인 운영은 해주시면서 한타 참여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브 라인클리어는 중반되면 금방 금방 되기에
우리팀이 물린 상황이 아니라면 백핑 한번찍어주고 시야확보가 되있다면 라인을 빨리빨리가서 밀어주고 복귀하도록
합시다
포지셔닝은 상대 봐가며 해주세요
2단가속되는 자르반앞에서 깃창 거리주고 그거 빨리뽑기로 피했다고 까불다가 궁에 갇힙니다.
극후반에는 서폿이나 탱커 엉덩이 뒤에 숨는게 중요합니다. 0/10/0 상대 미드 제라스도 후반 풀템이 가까워질시에는
한번 잘못물렸다간 죽기 떄문에 제발 잘컸다고 앞에서 깝치지마세요.
연막탄을 최대한 많이 맞도록 깔아 주시고 팀파이트의 경우에는 빨리뽑기를 최대한 아끼는것이 좋습니다.
상대의 논타겟 스킬을 피하는것도 우선순위를 따로두어 이즈의 이딴거는 맞아주시고
아무무 같은 씨씨는 피해주길 바랍니다 .
말파이트, 자르반이 상대 브루져다 그렇다면 깃창과 말파궁은 플래쉬와 빨리뽑기로 피해주어야 합니다.
자 그렇게 플래쉬와 빨리뽑기를 통해 상대방의 스킬을 피했다면 마지막 남은 자르반 궁극기에 갇혀서 허우적 대는 일 만 남았는데요.
그러니까 2단 가속이되는 자르반 상대로는 앞에서 깝치지 마세요. 깃창거리 내주면 피해도 궁들어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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