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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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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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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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캐리의 뽀삐 <<정글>>

- 하늘가재(2015-03-15, 조회수: 3263)

시즌 2때는 참 많이 썻던 챔프야.

근데 시즌3 올라오면서 탑이 부쩍 더 힘들다고 느꼈고 다른 꿀챔을 알게되서 그냥 안했는데

 

음.. 정글로 돌아보니 재밌기도 하고 후반 캐리력도 장난아니고 갱도 익숙해지면 쓸만하게 쓸수 있는것 같아.

 

 

뽀삐 정글이 갱을 갈때 가장 쉬운건 6렙찍고 봇 다이브갱을 가는것(미리 다이브할거라고 알려줘야 제대로된 호응이 됨)

그리고 탑이나 봇중 밀려있는 라인에 유체화와 w를 키고 와드무시..? 비슷한 갱을 가는거야.

탑이나 봇이 벽꿍각이 더 잘나와 미드느 사실 상대가 호구가 아니면 잘 안나오더라고.

 

암튼 공략을 시작할게 형들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4 (+4) 132 공격 속도 0.641 (+2.5%) 0.913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주문력 +1.19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주문력
    +10.71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5,063 IP

파랑에 구지 주문력을 박지 않아도 되.

 

저건말이야 벽꿍각을 성공할때 q와 더불어서 순간 폭딜이 나오게 해주기 위해서 가는건데

 

만약 자신이 뽀삐에 익숙하지 않아서 벽꿍을 잘 못하겟다 싶으면 차라리 쿨감을 가주던가 정글을 위한 공속을 가주면 되

 

어차피 상대 ap미드한테 궁걸고 싸울일은 거의 없어서 마방을 안가도 되고 패시브도 있으니까...

 

아 그리고 뽀삐는 패시브 덕분에 깡체력을 올리는 편이 방어력보다 좀더 수월한것 같아.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렇게 가면 좋은데 초반 정글링이 조금 어렵기 때문에 이렇게 마스터리를 찍어주면 되

 

유체화냐 점화..

 

내가 시즌2때 한창 뽀삐를 돌리면서 느낀거는

라인전에서 유체화보다 점멸이 거의 2배는 좋다는거야.

 

물론 한타는 유체화가 더 좋은건 사실이고 어떨때는 유체화가 없을때 뽀삐가 힘을 쓰기 힘든 경우도 있어.

벽꿍을 실패했는데 몰왕 액티브랑 w만으로는 원딜이 너무 잘 튀어서 순간적으로 못잡아내는 그런 경우..

 

근데 점멸이 어떨때는 더 좋은경우가 있는데

한타가 어디서 열리냐가 문제긴 하지만 점멸로 벽꿍각만드는게 유체화보다 쉬워서 그런거야.

후반에 뽀삐가 벽꿍만 하면 유체화고 뭐고 원딜은 죽기때문에 점멸이 더 좋을때도 있어.

 

 

결론적으로

 

갱을 갈때 벽꿍각을 잘 넣고 싶으면 점멸

한타에서 힘을 쓰길 원하면 유체화

이렇게 선택하면 되는데 그냥 유체화가 더 좋아.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3/10/7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40/60/80/100/12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벽꿍했을때 er평q평평 이거 말곤 쓸게 없엉..

가끔 벽꿍하고 q를 너무 빨리 눌러서 eq평평 이런식으로 되는 걸 보는데 이러면 안됨 이 평타 한방이 매우 중요함..

근데 컨이랄 것도 없는 수준이라서 그냥 한번 해보면 알아 뭔지.

스킬 활용 팁

 w를 먼저 찍는 이유는 이게 방어 15, 공격력 15를 올려줘서 그나마 체력소모가 적다는거야.

첫 리쉬 받을때 생각해봐바

 

쿨이 8초인 q를 찍어도 어차피 첫몹에게 2번 사용할 일은 거의 없어 강타를 쓰니까 8초되기 점에 잡거든

그러면 q보다 w가 낮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저까지만 적을게

왜냐면 그뒤로는 상황에 따라 가야되니까.

 

중요한건

 

정글상위템을 올리지 않는다는거야(추적자나 경비대 까지만.)

 

왜냐면 뽀삐는 정글돌때 피수급이 안되서 (추적자의 검: 용사) 이런걸 가면 정글링이 어려워져.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몰왕검과 트포는 뽀삐가 반드시 띄워야되는 딜템인데 용사까지 가면 가는게 너무 늦어지지..

게다가 용사는 다른 템과의 효율도 별로 없어...

 

저걸 간다면 나중에 가야되는데 그때는 다른 템올리는게 훨씬 좋은것 같아.





((((개인적으로 이론상 가장 강하다고 생각하는 뽀삐 풀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Trinity Force(삼위일체)

크리 65%

이속 13%증가

추노력 상(이속과 몰왕 액티브와 신발 이속증가까지 추노 3위일체급)

벽꿍 누킹력 최상

궁시간 끝나고나서 어미어미한 흡혈량으로 한타지속능력도 갖춤


유일하게 없는게 방관인데 딜러진 자를때는 큰 의미가 없고 마뎀이 높기때문에 방관보다는 그냥 흡혈이 높은편이 더 좋은경우가 많음.

뽀삐는 힘빠지는 시기가 없는데

트포가 첫왕귀 시점이고

그뒤 인피가 떴을때 최상

그 이후로 영향력이 계속증가하는 신기한 챔피언임


템이 더나올때마다 구려지는 챔피언은 없지만

3코어보다 4코어때가 영향력이 높아지고 그뒤로도 계속 영향력이 높아지는 챔피언은 없음.


뭔말이냐면 과연 레넥톤같은애들이 풀템일때랑 그전에 2코어가 떴을때랑 어느쪽이 한타 영향력이 높을것 같음? 100퍼 2코어였을때임.

다른 캐릭들 소위말하는 왕귀 캐릭들도 이 시기가 빠르던 늦던 찾아옴.

젝스? 3코어때가 위력이 강할까 풀템일때가 위력이강할까.

풀템일때도 무식하게 강한건사실이지만 3코어때 뛰면 폭딜로 다 개피되고 뒤지지도 않고 하던 포스는 약해짐.

마이 풀템떼 딜이야 강하지만 그걸 왕귀라고 부르는 사람은 몇없음.

차라리 템 덜나왔을때 소규모싸움에서 오히려 더 강함 


근데 뽀삐는 템이 하나하나 늘어날수록 말 그래도 한타영향력 지배력이 계속늘어나는 희귀한 챔피언중 하나라는거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뽀삐가 딜러진 자를때 몰락의 액티브는 거의 꿀을 넘거선 느낌이야. 이게 없으면 너무 불편해지고 이게 있으면 거지 발싸게처럼 물어도 묵어죽일 수 있는 경우도 생기고..

생각해봐바 궁때문에 아무도 나한테 cc기를 못거는 상황을 만드는 뽀삐인데 이속 훔치기가 있고 없고는 적 원딜을 3초안에 죽일수 있는지 궁 지속시간 다 소모하고 잡을지가 결정날 수도 있는거야.(벽꿍을 못한다면 이지만)

 

 

Trinity Force(삼위일체) 이게 왜 뽀삐한테 가장 좋은 공템인지 설명해줄게.  이건 뽀삐한테 누킹력을 선사하는 템이야. 200%의 기본공격력? 궁이 있으면 이게 320%의 기본공격력으로 변하는 마술이 되거든 ㅋㅋ

게다가 이속은 물러다니는 뽀삐한테 당연히 꿀이고 ap계수가 높은 뽀삐한테 저 30의 ap마져도 꿀이라고 할 수 있지...

 

뽀삐의 ap계수가 몇인줄 알아? 1.4야 별거아니라고? 여기에 궁극기로 증가되는 40%를 더해보면 거의 2.0에 달하는 계수가 되는거거든... 거의 잭스수준이지.. 근데 잭스는 뎀뻥튀기도 없자나?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원딜에게 궁을 걸지 않고도 e평q평평+몰왕액티브 이걸로 순삭이 가능하게 해주는 꿀템오브 꿀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유체화+w+요무무 = 개사기 이속.. 일것 같지만 사실 유체화+w랑 별 차이 없음.. 물론 더 빠른데 그닥...

그리고 이거보다는 다른게 나음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거 좋아.. 근데 스태틱이랑은 이렇게 선택하면 되 내가 암살대상에게 궁을 걸거라면 스태틱이 훨씬 좋아.

만약 서포터나 다른 애들한테 궁걸고 썰고다닐거라면 이걸 가도 되...

근데 사실 원딜이 아니라서 뛰어다니면서 평타치는 뽀삐한테 공속 10%는 체감이 안되고 이속1%는 당연히 차이가 없고..

결국 트리 15%냐 액티브냐... 이차이인데.

이건 본인이 선택하면 될것 같아.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q데미지가 초반 중반 후반 할거없이 사기기때문에... 그리고 ew쿨타임 줄이는게 은근 중요하고

또 그보다 더 중요한건 한타를 할때마다 궁극기가 필요한 뽀삐기 때문에 이걸로 조금이라도 줄여줘야만 되 혹시 몰르는거니까

 

(광전사의 군화: 대장) 공속도 중요한데 사실 이거보다 쿨감신이 딜이 더나옴 원딜이라서 말뚝딜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둔화율 줄여주는게.. 뭐랄까 있어도 별 의미가 없지만  이속이 빠르니까.. 그리고 이속은 뽀삐한테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긴하고.. 근데 이걸 갈거면 쿨감신이 효율면에서 좋아서 잘 안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이거 난 잘 안가.. 왜냐면 뽀삐가 탱커를 칠때는 딱 이거야. 적 딜러진 모두 죽인경우, 또는 전투 참여 못할때..

딜러진을 모두 죽였으면 어차피 이긴 한타라 빨리 탱을 녹일 이유가 없자나? 다굴인데

뽀삐를 했으면 딜러를 죽여야지...

그리고 만약에 탱커가 있는데 내가 그놈을 쳐야만 할때는 그놈한테 궁걸면 되 그럼 빨리 녹일 수 있어.

뽀삐는 %데미지와 마뎀과 공격력이 골고루 석여있어

그래서 이게 없어도 탱커를 은근히 잘 녹일 수 있고

또 나중에 게임 끝나고 보면 알겟지만

마뎀이 거의 30~40%이상 차지하는데 이걸 가도 효율이 좀 떨어지는 것 같아.

 

(스태틱의 단검)

 

만약에 궁을 암살대상에게 걸경우 이거 들고 있으면 순삭잼...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난 게임이 길어져서 막템을 갈경우 이걸 주로가는 편이야. 이게 좋은 이유는 2가지가 있는데 그게 왜냐면

         첫번째 - 궁이 끝나는 시점에 거의 90%는 풀체력에 풀쉴드인상태로 끝난다는점

         두번째 - 피가적어졌을때 체력회복이 지리게 되고 패시브로 해서 정말 잘 안죽는걸 볼 수 있어.

 

       자 일단 궁을 딜탱이나 나를 안때릴것 같은 애들한테 걸고 한타를 진행하게되는데 이때 후반이라 뽀삐딜이 워낙 강해서 딜러진을 다 잘라버리는 경우가 많아. 그래서 궁이 정작 끝나고 나서는 딜러진이라고 할만한 캐릭이 별로 없게되 적어도 원딜은 아웃이라고 봐야되니까말이야. 이상태에서 미친흡혈을 가진 뽀삐는 딜탱과 서포터 이런애들입장에서는 3:1 2:1도 이길 수 있게 해줘. 왜냐면 딜이 상대적으로 약한데 패시브때문에 약한 딜이 더깍이도 흡혈은 미친듯이 되거든.. 만약 원딜이 살아있으면 당연히 녹지만 저런 풀템상황에서 뽀삐가 있는데 적원딜이 살아있으면 한타 똥을 싼거란 의미거든..

 

 

 

그밖에 여러방템들....

나는 뽀삐로 방템을 안가.. 거의 안가는것 같아. 최근 올려본 기억이 없어...

 

왜냐면 뽀삐는 패시브가 있고 이게 상당히 탱키하게 만들어주거든?

 

근데 정작 이 패시브는 다른 방템과 같이 있으면 효율이 낮아지게되.

 

뭔말이냐면 뎀감소가 패시브로 적용 될려면 현재 체력대비 상데 딜량을 감안해야되는데 이 딜량에 방어력이나 마저 이런게 포함되는 바람에 패시브 적용이 덜되는거야.

한마디로 방템을 가면 당연히 더 안죽겠지만 패시브랑 시너지가 오히려 마이나스라서 안가...

 

 

게다가 뽀삐가 탱템을 올린들 탱커역할을 해줄 수 있을까?

무려 8초간 무적인데 탱을 올려도 팀에 탱커역할이 전혀 안된다고 보면 되는거라서 방템을 가봐야 의미가 없게되.

적이 치질 못하는데 방템을 올려서 탱커역할을 하겠다? 말도 안되는거야.

 

 

차라리 아예 딜을 겁나게 올려서 무적시간 안에 앞에 있는애들 최대한 죽이고 이후로는 흡혈로 뻐기는게 방템보다 훨씬 효율이 좋은것 같아.(딜러진 2마리만 잡아내면 흡혈로 버티는건 일도 아니거든...)

 

 

트포 몰왕 + 공템 하나정도 간뒤에 방템을 올리는 경우도 많이 보는데

이러면 원딜자르고 미드도 자를 수 있는걸 원딜밖에 못자른다고 보면되.

방템 하나 갈시간에 공템갔으면 최소 하나는 더 죽이던 그랬을거란 의미야

알다싶이 공템은 각각 공템들간에 시너지를 내기 때문에

딜량이 복리 이자처럼 늘어나거든..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건 잘 안가... 왜 죽었다는건 궁이 없다는거고 뽀삐가 사기인건 궁때문인데 궁도 없고... 딜만 올렸으니 살아나도 바로 녹고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이거 참 좋은데 참..기격만 한 300골드만 쌌으면 자주 애용하고 싶은 아이템이야

          체력은 패시브랑 그나마 잘 맞는다고 할 수 있는 방어능력치고...

         이 슬로우... 이게 무는게 정말 쉬워지거든... 막템으로 가도 되고 몰왕트포 이후에 띄워도 무방한것 같아..

          딜로스가 있어도 물기 쉬우면 장땡인거라서 딜로스도 커버되고.

          근데 그놈의 가격... 띄우기 까지의 하위템의 잉여력 까지 잘 일이 잘 없어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몰왕과 많이 비교를 할거야. 이걸 들면 벽꿍이 성공할 경우 순삭이 가능해져. q데미지가 많이 오르거든

          피수급도 괸찮은 편이고..

          근데 그거 감안해도 몰왕이 더 안정적으로 물 수 있어

          한타 할때마다 원딜 원콤에 벽꿍으로 죽일것도 아니고 그런 상황이 아닌경우에 무조건 몰락이 더 안정적으로 물수 있게 해주거든..

 

    강타 슬로우 + 몰왕 슬로우 + 몰왕 이속 훔치기

    강타슬로우 + 총검 슬로우

 

이 두게의 차이야.

 

후자는 벽꿍이 안되서 바로 이동기 + 점멸로 튀면 따라가 잡는게 한세월이고 만약 서폿이 뭐라도 걸어준다면 못잡는 경우도 생기는데

 

몰왕인경우 빠르게 잡아줄 수 있어.

슬로우랑 슬로우를 걸면서 내 이속이 증가하는건 많은 차이가 있거든

 

(추적자의 검: 포식자)(추적자의 검: 포식자)(추적자의 검: 포식자)(추적자의 검: 포식자)(추적자의 검: 포식자)(추적자의 검: 포식자)

 

도저히 갈 타이밍이 없고 이걸 갈바에 (추적자의 검: 용사) 이게 100번 좋음

 

몰락과 삼위를 가서 더이상의 공속은 살짝 무의미하다고 생각하고(더있으면 좋기야 하겠지만 별로 의미가 없음)

크리템과의 시너지로 (추적자의 검: 용사) 이게 더 좋으면서 이건 쿨감 가지 올려주니까.

 

게다가 이거 올리면 트포 몰락이 그만큼 늦어져서 정말 별로라고 생각함

 

뭐 후반가지 가서 추가마뎀이 막 70~100 이런식으로 되고 그러면 당연히 좋겠지만 올릴 타이밍도 없고 그럴 시간도 없고 여러모로 계륵인 템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자르반 4세
바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워윅
스카너
피들스틱

어려운건 딱이거야

 

상대 정글이 갱이 너무 좋아서 겜을 터트릴 수 있는 경우...

 

정글 안에서 싸울경우 벽꿍이 나오기 때문에 뽀삐가 약하지 않거든..

3렙만 되도 상대보다 방어력 공격력 우월하고 롤에서 가장 데미지가 강력한 평타강화스킬과 더불어 스턴을 가지고 있거든...(+ 패시브......)

 

뭐 그렇다고 다이긴다는건 아니고 카정이 오면 무조건 튈 이유는 없다는거야.

 

 

 

 

아! 그리고 이건 위에 적어야 되는데 까먹음 ㅋㅋ

처음에 빨간 물약 2개를 살거아냐?

이거 바로 먹지 말고 체력 3/1 이하로 남았을때 먹어줘(카정올것 같다거나.. 그런경우 말고)

왜냐면 패시브 덕분에 피가 적어야 피가 적게 달거든...

물약효율이 거의 30%는 증가하기때문에 피가 적을때 먹어주면 됨.(첫귀환 이후에 이렇게 딸피로 다니면 갱을 포기한다는게 될수도 있어서 알아서 선택하고)

 

 

상대하기 쉬운애들은 초반갱이 구리고 갱을 6렙궁극기에 의존하는 경우야.

워윅같은..

6렙때 뽀삐도 갱이 좋고(다이브..)

역갱을 칠경우 뽀삐쪽이 무조건 이기기 때문에 이런경우는 무조건 유리한것 같아.

 

 

피들은... 쉬운게 궁 딴놈한테 걸고 밀어버리면 한타든 역갱이든 무조건 이길 수 있어.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정글 뽀삐가 꿀을 빨아야될 타이밍을 알아야되.

 

그건 바로 용싸움이야.

여기서 벽꿍각도 너무 잘나오고 이때 궁이 있을 경우 상당히 강력해서 이때 꿀을 빨아야되.

싸움 유도를 하는게 좋아.

 

그리고 뽀삐는 후반에 강제캐리가 되

그러니까 그냥 킬딸이라고 생각하지말고 먹을 수 있는건 죄다 머리빡 뽀개서 먹어야되.

뽀삐가 먹는 킬은 그대로 승리로 가까워지기 때문에 그냥 죽여서 먹을 수 있는건 다 죽여서 먹어.

중반 운영법

 트포가 템창에 있다면 한타는 매우 좋기때문에 자주자주..

 

궁거는 대상은

cc기기 쿨이 긴 서포터가 스킬을 사용한걸 봤을때 걸면 되 알리같은애들이 꿍꽝하면 그냥 바로 알리한테 궁걸고 원딜따면 되지

 

그런데 만약에 이니시를 해야된다거나 그런각이 안나온다거나 서포터가 cc기 쿨이 짧거나 어마어마 한다거나.. 이런경우는 서포터한테 안걸어

 

 

나를 안칠 딜탱이 제일 좋아.

신짜오나 뭐 이렐리아 라던가.. 이런애들이 우리 원딜물러갈건데 그때 걸어버리고 나는 원딜물러가는거임 ㅋㅋ

 

후반 운영법

 후반도 마찬가지... 뭐 딜러진 죽이고

 

특히 후반 갈수록 뽀삐는 점점더 괴물이 되는데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조심해야되 내가 실수하면 아군 다 무너진다고 생각하고 겜하는거지

 

 

후반 3코어 이상 나온 뽀삐가 한타를 할때 최소 기본적으로 해줘야 되는거가 있는데

 

첫번째가 상대 원딜의 딜로스야.

 

뽀삐가 후반이 됬다고 원딜 100% 잡아내는거는 아니거든.

예를 들어볼까?

룰루가 서폿이야. 근데 뽀삐가 원딜한테 벽꿍을 실패했어.

그럼 과연 뽀삐가 궁극기 시간안에 원딜을 잡을 수 있을까?

점멸에다가 룰루 이속증가+궁극기로 피뻥에 원딜 자체의 이동기 써서 튀는데?

 

못잡는건 이해가 되지만 원딜의 딜로스는 최소로 시켜야 한다는거야.

 

그래도 못잡더라도 만약 이런경우에 상대 서포터 + 원딜을 한타에서 아웃시킨거고 이런 상황이면 4:3한타나 마찬가지가 되겠지.

 

그러면 일반적인 상황이면 당연히 아군이 이길것이고 나는 그냥 궁끝나기 전에 튀기만 해주면 되는거야.

 

강제로 4:3한타가 성립하는 셈이지.

 

이게 바로 뽀삐가 사기라는거야.

 

물론 딜러진 다 죽여버리는 것도 좋고 따라올만한 챔피언이 몇없지만 그걸 실패하더라도 뽀삐에겐 4:3한타를 만들 능력이 남는거지.

 

쩔지?

 

이런식으론 잘 생각안해봤을거라 생각해서 적어본거야.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생각인데 뽀삐가 승률이 높은 가장 결정적인 이유가 장인이 많아서라기 보다는 바로 이런점 때문에 그런거라고 생각해.

 

 

물론 서포터가 자기 원딜을 살려줄 스킬이 없거나 그냥 무시하는 경우 이건 4:3한타가 안되지만

그런경우 거의 대부분 원딜을 자를 수 있으니 그건 더좋지

 

팀파이트시 역할

 미친 똥개새끼처럼 원딜을 물어죽이고 그다음엔 미드를 물어죽이고...

 

원딜부터 물어주는게 좋지만

상대 원딜이 서포터보다 못한 그런... 경우도 가끔 나오는 법이지 ㅋㅋ

그런 경우에도 구지 원딜부터 물고 그럴 이유는 없고

또 적에 너무 잘커거 감당안되는 애들은 밀어서 아군 딜러진과 떨어트리고 빨리 잡아주는 플레이도 좋아.

 

잭스가 겁나 컸다. 그러면 잭스가 진입할때 밀어버리고 딜하면 잭스가 매우 싫어함 ㅋㅋ

그냥 밀기만 하고 적 원딜 곧바로 물러가는것도 좋고.

 

 

챔피언별 대응법

 Soraka(소라카) 이년은 초중반에 매우 빡쳐서... 내가 딜이 아직 들나올때 이놈이 내가 무는놈마다 따라다니면서 힐하면 정말 빡침...

물론 후반되서 딜이 충만해지면 소라카는 그냥 궁걸기 좋은 마루타에 불과할 뿐이지만.

중반까지는 빡치는 경우가 많이 생김.

 

그렇다고 이놈부터 죽이자니 이놈은 궁걸기 정말 이론상 최고의 상대거든? 딜도 없어 cc는 결려주기가 힘들정도고

그리고 한타때 잘 사려서 누가 궁걸린 중간에 죽여버리는 경우도 잘 없고..

원딜 자르고 나면 힐하느라 피도 없어서 바로 죽일 수도 있고..

여러모로 궁걸기 최고인데 중반에는 오히려 이놈 자르면서 플레이 하길 바래.

후반에는 상관 없어.

3코어만 나와도 이놈이 3단힐을 써도 q한방정도라고 생각하면 됨.

 

Lulu(룰루) 원딜물기 개힘들음. 잘 안나와서 망정이지 벽꿍실패하면 잡기가 정말 힘들어짐

         원딜한테 이속증가 걸어줘 피뻥시켜줘 쉴드걸어줘.... 뭐하는 놈인지 ㅋㅋ

         빡침.

         뭐 그래도 뽀삐는 뽀삐지 못잡는게 아니야 다른 애들보다 번거로울뿐. 근대 아예 못잡는 각이면 다른거부터 자르

         면 되는데 이건 될듯 안될듯 이런 느낌이라 더 빡침 ㅋㅋㅋㅋㅋㅋㅋㅋ

 

마치며

 랭점올리고 싶으면 더 좋은게 많을 수 있지만 뽀삐는 워낙 재밌고 라인전 스트레스 받을 필요도 없고..

 

 

또..

 

뽀삐는 후반에 잘크면 너무 좋아... 그래서 내가 잘크면 머리체 잡고 캐리가 되는 챔프라서.. 익숙해져서 잘만 사용하면

성능이 상당히 좋아.

후반에 지는 상황에서도 나만 잘컸으면

 아 아군 ㅄ들 이런생각보다는

아 이번에 내가 잘해서 한타를 찢어야겠다 라는 생각이 앞서는 캐릭이지...

 

그래서 인지.. 아군에 포킹되는 탬프있으면 좋은것 같음...

게임 질질 끌어줄수 있는 그런캐릭들 ㅋㅋ

후반되면 내가 원딜보다도 중요해지고 많은걸 할정도로 좋기때문에 후반까지 시간끌어줄 수 있는 캐릭이 있음 좋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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