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장인들이 다 그렇듯이,
장인이 되는 방법은
매일 같은 것을 반복하는 것이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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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317.2 (+52) | 1201.2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3.1%) | 1.005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2.41 (+4.6) | 100.6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1.56%
- 공격력+2.25
상대라이너가 ad 일때는 이룬을 드십시오.
상대라이너가 ap일때는 노랑에 체력을 9개 박으시고 가시면 됩니다.(나머지 룬은 동일)
파랑룬에 마저를 5개 밖에 박지 않는 이유는 피즈는 기본적으로 마법저항력 스탯이 높습니다. 그래서 5개 밖고
공속 4개를 박아도 마저가 딸리지 않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항상 드리고 싶은 말씀은 룬페이지 안들고가도 손이 장인이면 이깁니다. 킬각을 보는 눈을 기르십시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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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콤보는 3랩을 찍고나서 부터 시작됩니다. 그 전에 시에스를 못먹어서 어떻게 하냐? 생각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단호하게 말합니다. 버리세요. 시에스 욕심버리시고 피관리 하시면서 경험치 챙기다가 3랩찍으면 슬슬 딜교각을 잽니다.
상대 미니언이 많으면 들어가면 안되겟죠 ? ^^ 어느정도 미니언 수가 비슷하고 내가 때릴각이 나온다 싶으면 W키고
Q로 들어가서 평타 몇대를 때립니다.
스킬 활용 팁
피즈는 3랩부터입니다. W-Q-E가 중요한데요.. 가장중요한것은 E를 어떻게 쓰느냐입니다.
예를들어 르블랑 같은경우 WQ 로 들어갓는데 사슬에 맞았다?
이때 재간둥이를 써서 딜을 넣는것 보다 사슬에서 벗어나는 선택이 좋습니다.
피즈가 딜교에서 이득을 보려면 재간둥이를 쓰고 쫓아가서 평타 때리는 각이 나와줘야 합니다. 이런각이 나오지 않는다면 손해를 보는 부분이겠죠 ..
다른 예를 들어보죠 상대방이 모르가나였습니다. 모르가나에게 WQ로 진입 하였는데 모르가나가 칠흑방패를 두르고 속
박을 날립니다. 이때가 중요한데요 , 속박은 무빙으로 피하고 재간둥이는 쓰지않고 뒤로 물러납니다. 가장 좋은 시나리
오죠. 뭐 속박을 맞았다고 하여도 피관리를 1,2랩에 잘해놨다면 죽을 각은 아닐겁니다. 재간둥이는 쓰지 않습니다.
핵심은 재간둥이는 딜을 넣는 용도입니다. 회피가 아닙니다. 무조건 재간둥이로 딜을 넣어야됩니다.
제가 재간둥이를 강조하는 이유는 피즈의 모든것이 재간둥이활용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AD피즈나 AP피즈나 마
찬가지입니다. 재간둥이로 딜을 넣고 후속평타를 때려준다면 무조건 킬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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