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랭크 시절 창과 방패를 사용하던 그 모습이 인상깊어서
판테온을 구매했습니다.
템트리도 뭣도 모르던 저에겐 선템이란 얼어붙은 망치
30이후로 한동안 잊었던 저의 친구와 시즌4를 넘어
다시한번 탑 라인에서 조우하였습니다.
실버에서 닿지못한 플래티넘까지 올려준
약간 무서워 보이는 얼굴이지만 실로는 친해지면 좋은친구
판테온과 친구과 되어보지 않으시겠어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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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9.16 (+101) | 2366.16 | 마나 | 317.12 (+31.0) | 844.12 |
공격력 | 64 (+2.9) | 113.3 | 공격 속도 | 0.658 (+2.95%) | 0.988 |
5초당 체력회복 | 6 (+0.65) | 17.05 | 5초당 마나회복 | 7.36 (+0.45) | 15.01 |
방어력 | 37 (+5.1) | 123.7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방어구 관통력 +1.6x8
- 공격력 +0.95x1
- 공격력 +0.43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2.8
- 공격력+11.57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룬에 대해서는 할말이 좀 있긴 한데 저는 제 친구를 믿는다 이런 소리를 한다기 보다는
이 세팅으로 기본에 충실한 룬에비해 매우 강력한 딜을 꽂아서 라인전을 승리하려는 욕심이 있습니다.
물론 감성적으로 보자면 저의 친구 판테온을 믿고 또한 제 친구와 같이 게임한다고 생각하면
라이벌 라이너에게 라인전을 진다면 제 친구 판테온은 상대 라이너에게 졌다고 해서 약간 의기소침 할수도 있겠죠?
약간 무리의 리스크가 있다 하더라도 강력한 룬을 들어서 강력하게 나갑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오펜스는 뒤로 둔다 하더라도 가장 눈에 띄는것은 아마도 유틸리티의 마나 3포인트 일것입니다.
판테온은 초반에 여러분도 아시듯이 마나 소모량이 적지않게 큰 친구입니다.
Q의 마나 소모량은 다른 챔피언에 비해 적은 45라고 하지만 4초라는 작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생각하면
지속적인 견제를 이용하여 상대방을 조금이라도 물러서게 해야합니다.
또한 CS를 놓치고 싶지 않은 분들이라면 Q를 이용한 파밍도 안한다는 보장은 못하겠죠
저 마나재생 3포인트를 찍으면 답답하던 마나수급이 조금은 청량음료처럼 해결이 됩니다
확실히 눈에띄게 좋습니다 두번 추천드리죠
그리고 다른분들에 비해 저는 오펜스의 공격속도를 2.5%를 찍었는데요
판테온이 공격속도 너프를 먹고 0.62 이라는 말도안되는 속도로 내려갔습니다
공격속도가 느려서 미니언 막타를 먹지못하는 그 분노는 여러분들도 잘 아실꺼라 봅니다....
저 2.5%를 찍으면 0.64로 올라가긴 하는데 그 차이가 생각보다 큽니다.
물론 제 특성이 좋다는게 절대 아닙니다. 단지 이러한 특성이 좀 쓸만하다는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이 두가지 주문을 사용합니다.
물론 다른 주문을 사용할때도 있죠
다른주문을 사용한다면
이거랑이게 되겠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는 들지 않는 이유가
판테온은 기본적으로 가 있기 때문에 글로벌은 아니지만 반 글로벌 궁극기로
맵에서 상당히 먼곳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즈리얼 애쉬 징크스 등의 논 타겟팅 이긴 하지만 챔피언 자체가 날아가는 궁극기로 변수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텔레포트는 딱히 크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을 사용하는 이유는 초반에 엄청 강하거나 혹은 후반에 상대팀에 강한 딜러진이 있거나 혹은 원거리 딜러를 물기에 조금 애매한 조합일때 들어줍니다.
기본적으로 저는 상대 탑에 이 넷일때 들어주고요
상대팀 미드에 이 있을시 탈진을 들어줍니다.
아니면 내 상대 탑에 이 오더라도 상대팀 미드에 가 있다면 을 들어줍니다.
상대 탑에 따라서 거의 스펠을 결정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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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콤보는 ,,평,, 이렇게 됩니다.
레벨이 낮을때 티아맷이 나오기 전의 콤보는 ,,평, 입니다.
스킬 찍는 트리보고 엥? 궁을 왜 안찍지? 하시는 분들이 있을것입니다.
6레벨에 궁을 찍지 않는 이유는 상대방과 라인전 상황일때 6을 찍을 경우엔 를 하나 더찍어서 맞다이에 좀더 힘을 실어줍시다.
5레벨에 맞다이를 붙어서 이겼을때 6레벨이 찍혔다면 을 찍어주세요
판테온의 궁극기는 와드도 안보여서 직선로밍도 상당히 상대 미드에게 큰 타격을 줍니다.
그리고 스킬콤보에 , 를 하라고 해놨는데
와 의 사거리는 동일합니다. 무조건 최대한 사거리밖에서 던지는게 아니라
조금 가까이 가서 와 를 교차적으로 쓰시면 동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판테온 다시 했을적엔 로 들어가서 평 를 했는데 이건 솔직히 실패의 가능성도
없지않게 있기때문에 미리 딜을 넣는 콤보를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를 원래 던질 타이밍이 한참 앞에 당겨졌으니 를 의 스턴시간내에 좀더 많이 맞힐수도 있고
는 쿨타임이 짧아서 혹시나 콤보를 다 넣었는데 딸피가 되었을때 를 이용한 막타 던지기 타이밍도 빨리 돌아오고 좋죠?
그리고 무조건 를 쓰기보다는 한번씩은 랑만을 사용한 견제도 해주세요 스턴은 정작 쓰지도 않았는데 예상못한 이득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제가 아직 시도는 못해본건데
판테온의 패시브를 이용한 평타 봉쇄인데요
판테온의 패시브 는 4번의 스킬 혹은 기본공격을 가할시 다음 상대의 대포미니언 혹은 슈퍼미니언 혹은 에픽몬스터 그리고 챔피언의 기본공격 그리고 포탑공격을 막아냅니다.
그리고 스킬은 상대를 스턴을 때림과 동시에 효과를 현재 스택 상관없이 즉시 획득합니다.
즉 3스택 상대에서 를 사용하면 온 3스택 상태가 된다는 소리입니다.
이때 이 온이 되있다면 미리 쌓여있던 스택은 기본공격 혹은 스킬을 사용하더라도 스택은 변화하지 않습니다.
온 3스택은 상대와 싸움이 붙지 않았을때 3스택 상태에서 를 미니언에게 사용하여 온 3스택 상태를 만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잠시 빠져서 이 온 될때까지 기다려 줍시다.
즉 상대가 같은 챔프가 평 평 평
총 3번의 기본 공격을 가하죠?
우선 온 3스택 의 상황이라 칩시다. 그리고 도 온이 되어있다고 가정하자면
평
이 사라집니다. 3스택은 남아있죠 이때 기본공격 혹은 을 가하면 이 또 온이 됩니다.
평
이 사라집니다. 이때 리븐에게 을 써줍니다. 또다시 이 또 온이 됩니다.
평
3번의 평캔을 모두 막아낼수 있습니다.
순발력만 조금 되시고 마음을 가다듬고 천천히 하시면 약간은 입롤같지만 충분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충분히 해낼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분들과는 다르게 저는 를 나중에 씁니다 그 이유는
,,평, 하는 도중에 스턴시간이 깬다면 CC기등을 걸고 상대가 맞다이를 걸수가 있습니다.
의 계수는 챔피언에게 가할시 추가공격력의 360%나 됩니다. 즉 CC기를 걸고 싸우는 상대에게 를 걸어주면 진짜 말도안되는 딜이 다들어갑니다. 선마를 하는 이유도 실은 마스터 시 깡딜이 318이나 되기 때문이죠
신발은 어느 타이밍이든 자신이 맞는 타이밍에 사주도록 합시다.
탱템을 먼저 안가서 좀 그렇지 않나 하는분들이 있을수도 있을꺼 같아 말씀드립니다.
여러분도 아시듯이 판테온은 딜이 드럽게 쌘 챔피언입니다.
즉 딜만 넣으면 누구도 살아님지를 못하기때문에 맞을 타이밍보다는 일단 자기가 딜을 넣는 챔피언 이기때문에
맞을 타이밍은 나중에 생각하고 일단 딜부터 넣고 봅시다.
거기다가 을 이용한 합류이기 때문에 상대눈에는 판테온이고 뭐고 일단 싸움부터 합니다.
즉 일방적으로 딜교를 할수있는 판테온은 한타 페이즈중에 먼저 이니쉬만 안걸면 탱템 안나온 상황에서 죽을 일이 없습니다.
물론 높은곳에 갈수록 판테온을 주시하는 눈이 높아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골드2티어 부터는 탱템도 조금씩은 타이밍을 빨리 땡겨서 가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쉬움
에 가 막힙니다. 만약 키고 달려오면 쓰고 빠져주면 됩니다.
쉬움
는 에 막힙니다. 갑자기 을 써서 맞딜 걸어도 와드봤을때 상대 정글이 다른곳에 있다면 침착하게 를 풀차지로 맞춰주세요 과연 누가이기나 ㅋㅋㅋ
보통
을 이용한 변수를 조심합시다. 그 이외엔 별 문제없어요
쉬움
초반에 진짜 물몸이니까 죽일수있을때 최대한 영혼까지 박살내줍시다.
보통
이 멍멍개 무슨 단단해서 피도 안깎이고 을 이용해서 라인유지력도 좋고
6넘어가면 못이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쉬움~보통
최대한 맞지맙시다. 다른건 안무섭습니다. 만 안맞으면 안무섭습니다.
보통
에 끌리면 넣고 바로 빠져야합니다. 맞딜넣을 생각하시면 안되요
쉬움~보통
너프 먹고 별로 라고 생각했더니 쌍관끼고 오는 라이즈가 랑 평을 쓰더니 생각보다 그리 쉽지도 않습니다.
잘하는 라이즈는 조금은 조심할 여지가 있습니다.
보통
대부분 사람들이 얘가 어렵다고 하는데 저는 딱히 그런걸 잘 모르겠습니다. 선마 하면 딜교가 서로 비슷해집니다.
쉬움
얘 어려울꺼같지만 얘 어느정도 할만해요 해보시면 암
쉬움~보통
를 이용한 선2렙찍기 조심합시다. 원래라면 이기는데 선2렙찍고 로 날아오면 힘들어집니다. 2렙 찍기전에 와 평타를 이용한 피작업을 좀 해두면 렝가가 안들어올껍니다.
쉬움~보통
켰을때 딜넣지 마시고 꺼졌을때 딜넣어주세요 그리고 먼저 들어가면 집니다
쉬움
해보시면 압니다 리산드라가 몇대맞고 질질 웁니다
어려움
개 씨X
쉬움~어려움
얘는 난이도가 진짜 애매한게 잘하는애가 있고 진짜 패라고있는 말파가 있습니다
잘하는 말파는 라인전 중에 가 빠지면 조금 사려서 이 찰때까지 기다립니다.
아닌애는 이 꺼지던말던 를 드럽게 맞아줌ㅋㅋㅋㅋㅋㅋㅋㅋ
쉬움
선마해보시면 그 단단하던 문도는 무슨 초반에 킬도 몇개씩 나올껍니다 ㅋㅋㅋㅋㅋㅋ
보통
에 넘어가면 반은 죽었다고 생각하세요 넘어가는순간 홍콩갑니다
보통~어려움
이놈은 를 던져도 로 피회복해서 하....그냥 한숨 나옵니다.. 자신의 기량을 믿어봅시다.
어려움
닷지하고싶음 이놈은 그냥
쉬움
라인전 자체는 진짜 쉬운데요 이놈은 변수를 하도 많이 만드는놈이라서 짜증남....을 이용해서 어디 가버리면 로밍이나 라인을 밀어버립시다
쉬움
한참 계속 나올적엔 그냥 나쁘지 않았어요 요새 안나와서 보지도 못함
보통~어려움
안넘어갈래도 넘어가게 만드는 이상한 재주를 갖고있는놈입니다.... 그냥 라인 쭉 밀고 로밍다니세요
쉬움
은 를 막아냅니다.
....
만나본적이 없습니다....ㅠㅠ
쉬움
바람장막이고 자시고 는 못막습니다.
쉬움
2렙 오공도 판테온이 이깁니다.
어려움
저는 이놈 탑이라고 확실하게 생각되면 닷지합니다.
보통~어려움
좀 못하는 이렐은 진짜 쉽습니다 근데 잘하는 이렐 만나면 지옥봅니다.
보통
이놈도 딜교 자기맘대로 하는놈인데 맞다이는 어찌보면 이놈이 더 쌥니다. 조심합시다.
쉬움~보통
6레벨 찍기전에 기좀 죽여놔야 합니다. 안그러면 집니다.
보통~어려움
사실 얘는 어렵지는 않은데요 때문에 딜교 도중에 끊깁니다. 그래서 딜을 제대로 넣을수도 없을뿐더러
얘 딜도 엄청 쌔기때문에 손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쉬움
뭔데 탑에옵니까.... 확그냥 막그냥 여기저기 막그냥..
쉬움~보통
잘하는 케넨은 판테온이 질수도 있습니다. 못하는거 같으면 영혼까지 털어버립시다.
쉬움~보통
걸고 물어뜯는 트런들은 진짜 무섭습니다. 얘는 지속딜러인데 판테온이 넣는딜을 얘는 지속딜인데도 불구하고 판테온이랑 딜 비슷하게 넣어요..
쉬움
연계만 잘해줍시다.
쉬움
^오^ ?
쉬움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쉽습니다. 무난하게 상대할수 있어요
...
아직 만나보질 못했습니다.
초반에 강하다고 해서 라인 막 밀지마시고 땡깁시다. 무슨 일이던 천천히 하면 일사천리 입니다.
초반에도 을 이용한 로밍은 잊지맙시다. 가까운 미드도 좋지만 과감하게 바텀로밍을 노리는것도 괜찮아요
으로 강화해서 와딩하면서 을 이용한 스플릿으로 천천히 운영합시다.
맵에 와드를 하더라도 안보이면 즉시 빠지세요 하나라도 짤리면 게임 끝입니다.
을 맞추기 어려우시다면 상대 딜러진 뒤쪽에 사용해서 뒤에서 덮쳐서 딜하시면 됩니다.
안전하게 하고싶으면 무조건 땡기고 갱을 부릅시다! 무리만 하지않으면 됩니다!
비록 별거 안되는 나부랭이 플래티넘 이지만 여러분께 도움이 됬으면 하는 생각에 제 친구 판테온과 함께 경험하고 느낀것을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작성해보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정글로 가는 제 친구 판테온의 이야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판테온과 친구가 되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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