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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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5 (+94) | 2273 | 마나 | 310.44 (+33.0) | 871.44 |
공격력 | 55 (+2.75) | 101.8 | 공격 속도 | 0.625 (+2.22%) | 0.861 |
5초당 체력회복 | 7.92 (+0.55) | 17.27 | 5초당 마나회복 | 7.84 (+0.5) | 16.34 |
방어력 | 40 (+5.5) | 13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21.78
- 마법 저항력+12.06
파랑룬은 성장마방과 마방 둘중 하나를 선택해서 가세요. 맞라이너가 ad딜러라면 성장마방이 좋습니다.
빨강은 선택지가 많습니다. 마법,물리관통력, 공격력, 방어력, 공격속도중에서 자신에게 더 맞는걸로 갑니다.
노랑 방어는 고정입니다.
왕룬 방어는 고정입니다.
일단 점멸은 q로 굴리가던중 미니언을 뛰어넘기 위해서라도 꼭 있는게 좋습니다.
또한 미니언 사이에서 깔짝거리는 적 라이너에게 깜짝 점멸 도발로 아군 정글러의 갱호응을 해줄 수 있습니다.
라인 람머스면 텔포를 드는게 거의 당연시 되는데,
라인전에서 이길 생각이라면 텔포 들지 않는게 좋습니다.
특히 저랭대에서는 무빙없는 말뚝딜 맞다이가 발생하는데
이때 점화가 있고 없고에 따라 처음에 킬 따여서 끝까지 말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점화는
어차피 탱인데 죽겠어 하고 2:1로 람머스를 노리는 적 정글러에게 순간적인 폭딜을 넣어서 1마리 따고 살아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공략의 거의 핵심인 부분이내요.
스펠이 텔포가 아닌 점화인것 말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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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은 단순합니다.
갱호응을 하기 위해서
q로 굴러가서
박고
r과w를 킨다음
e로 도발겁니다.
중간에 점화를 넣습니다.
평타는 끝까지 따라가면서 툭툭 쳐주세요.
한타도 이게 전부입니다.
아이템트리를 갈때 되내이세요.
방어력은 곧 전투력이다.
그런고로 적이 방어력을 순식간에 뚫은 정도의 강한 챔프가 아닌 이상, 쇠사슬조끼를 첫템으로 가서 첫 코어템을 뽑아주는게 좋습니다.
첫템은 개인적인 소감으로는 가시갑옷을 입는게 가장 강해지는것 같은데, 태양불꽃망토도 적당한 체력과 공격의 밸런스를 갖췄기에 첫템으로 좋습니다.
어차피 2코어템 태양불꽃망토와 가시갑옷은 무조건적으로 입어야 전투력이 강해지니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빨리 올려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①ap챔프이고 ②짤짤이가 좋고 ③탱도 되고 혼자서 도발걸기가 거의 불가능한 챔프들이 나올경우 람머스 픽은 해봤자 불리하기만 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맞라이너가 ap챔프일때 람머스는 약육강식에서 강이 될 수 없습니다.
특히 이니시까지 강력한 챔프가 맞라이너라면 람머스로선 정글의 도움으로 운좋게 라인전을 이기지 않는한 성장할 수도 없으며, 한타에서도 밀립니다,
①ap챔프이고 ②짤짤이가 좋고 ③탱도 되고 혼자서 도발걸기가 거의 불가능한 챔프들이 나올경우 람머스 픽은 해봤자 불리하기만 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맞라이너가 ap챔프일때 람머스는 약육강식에서 강이 될 수 없습니다.
특히 이니시까지 강력한 챔프가 맞라이너라면 람머스로선 정글의 도움으로 운좋게 라인전을 이기지 않는한 성장할 수도 없으며, 한타에서도 밀립니다
①ap챔프이고 ②짤짤이가 좋고 ③탱도 되고 혼자서 도발걸기가 거의 불가능한 챔프들이 나올경우 람머스 픽은 해봤자 불리하기만 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맞라이너가 ap챔프일때 람머스는 약육강식에서 강이 될 수 없습니다.
특히 이니시까지 강력한 챔프가 맞라이너라면 람머스로선 정글의 도움으로 운좋게 라인전을 이기지 않는한 성장할 수도 없으며, 한타에서도 밀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만 사려서 가시갑옷에 루비수정하나만 나와도 딜교가 성립이 안될 정도로 람머스가 강합니다.
초반만 사려서 가시갑옷에 루비수정하나만 나와도 딜교가 성립이 안될 정도로 람머스가 강합니다.
특히 조심해야 할건 초반에 멍때리다가 방어템이 갖춰지지 않을때 초반에 킬이 따여
레벨이 한참 밀린다면, 당연히 이길 수 없습니다.
어떤 챔프를 만나던 처음에 조심해야합니다.
또한 리븐은 대쉬기가 많아서 혼자서 킬따기대 난이도가 좀 높습니다.
그냥 무난히 같이 커도 한타때 리븐만 물고 늘어지면 람머스가 더 기여도가 높습니다.
초반 라인 운영법은
간단합니다.
라인을 땡기세요.
적 라이너가 1랩부터 무서운 라이너가 아니라면 cs막타를 먹어서 처음부터 cs를 챙기시구요.
1랩부터 치고 빠지기가 가능하거나, 1~2랩때 킬각 보는 챔프들한테서는 걍 cs도 포기하고 라인땡기세요. 어차피 cs가 2배차이나도 후반엔 맞다이 이깁니다.
그리고 람머스가 cs를 먹으려 할때마다 적이 견제를 할겁니다.
특히 조심할건 다리우스의 이구요. 다리우스는 패시브가 마법딜이라 더욱 조심해야합니다.
적이 견제하러 올때 간단합니다. 키고 cs 드세요. 물약 빨면서요.
반사딜이라 직접 치지 않아도 조금의 딜교는 됩니다. 또한 미니언이 쳐주기도 하구요.
대신 너무 말뚝같이 맞고 있으면 안되고 cs 챙기고 뒤로 빠졌다가 다시 먹으로 와서 챙기고 뒤로빠지는 식으로 하세요.
타워가 금방 부서질 일은 없습니다.
람머스의 도발이 있기 때문에요.
무조건 라인을 땡기세요.
이정도만 나와도 이제 ad 챔프들은 이깁니다.
레벨이 6정도 됐을겁니다.
도발 범위에서 깔짝거리면 w키고 바로 도발걸고 평타로 때리세요.
도발 끝나면 재빨리돌아서 에어본 뛰우고 평타 더 쳐주세요.
더이상 평타 거리가 안나올 정도로 적이 빠졌다면 미련없이 다시 cs 챙기러 가줍니다.
그런 작업을 하다가 딜교가 많이 유리하면 로 굴러서 박고 평타질 해주세요.
돌자마자 적이 죽어라고 뺀다면 끝까지 따라가진 말고 위협만 해주세요.
스킬이 없어도 람머스 주 딜은 평타딜이기 때문에 딜교에서 안집니다.
굴러서 박고 평타질
누구한테 도발을 걸것인가는 원딜한테 거는것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예외는 있습니다.
적 챔프가 위협적인 ad누커일때는 그 놈들을 무는게 적 원딜 무는것보다 팀원이 받는 부담감이 적습니다.
이 나오면 사리시면 안됩니다. 이제 님은 탱커에요.
등의 챔프에게 적극적으로 굴러가서 도발 걸어주세요.
또는 적 ap챔프가 아주 잘컸을때 등등
그녀석들을 무는게 좋습니다.
분명 도발이 끝나고 존야로 한탐을 살고 점멸을 써서 살아난다던지 할 가능성이 높지만 그래도 적 캐리챔프를 물어서 큰 위협을 주는게 한타에서 결과가 좋습니다.
팀파이트라면
이니시를 거는 경우가 있고
물리는 경우가 있지요.
람머스는 아군을 물렸을때 아군 전체를 보듬을 스킬이 없습니다.
람머스는 물리는것보단 이니시를 거는게 더 좋아요.
혹시라도
이런 이니시를 걸려서 아군들이 허우적거릴때
이니시를 건 챔프를 제외한 뒤에서 따라오는 적 챔프중에
누가 가장 위협적인가를 순간적으로 판단해서
그놈을 물고 늘어지는게 좋습니다.
누구를 만나던 다 똑같습니다.
라인을 땡겨야합니다.
cs를 챙길때 적의 견제가 들어오면
w를 켜야합니다.
cs를 먹을때 너무 가만히 먹지 말고 먹었다 뺐다를 반복하며 적의 견제를 너무 많이 맞지 않도록 합니다.
가시갑옷과 루비수정, 혹은 태양불꽃망토와 천갑옷 정도가 나왔을 경우
e 도발로 인한 딜교를 해보고 딜교에서 유리하다면 적극적 딜교를 시작합니다.
이제부터 끝까지 딜교는 람머스가 우위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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