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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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8 (+111) | 2485 | 마나 | 400 (+25) | 825 |
공격력 | 54.9 (+2.2) | 92.3 | 공격 속도 | 0.658 (+2.35%) | 0.921 |
5초당 체력회복 | 7.4 (+0.55) | 16.7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 라인전에 대해 설명해주겠음
상대가 모르가나같이 1레벨부터 푸시가 쉬운 캐릭들이면 미니언을 미리 밀어주면서 라인을 맞춰주려고 하고
아니라면 밀리지만 않는 선에서 W쿨마다 W평을 상대에게 넣어주면 됨
2레벨부터 중요한게 있는데 QW과 WQ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야만 함
QW는 딜이 100% 들어가지만 W의 사거리를 100% 활용할 수 없음
WQ는 딜이 70% 밖에 들어가지 않지만 W의 사거리를 100% 활용해서
나는 맞지 않으면서 상대방을 때릴 수 있음 즉 마나만 소비하면 아무런 리스크가 없다는 것임
르블랑을 시작하면 일단 W최대 사거리에 대한 감각부터 마스터 해야만 함
또한 QW든 WQ든 평타 1방을 넣는 컨트롤을 숙지할 필요가 있음
W를 쓰면서 상대 챔프를 우클릭 해놓으면 WW를 바로 쓰더라도 르블랑이 평타를 날리면서 돌아오게 됨
W로 바로 돌아오기 때문에 미니언에게 전혀 맞지도 않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함
3레벨부터는 QWE전부 찍히는 상태이기 때문에 WQE를 하면 됨
WQE와 WEQ도 조금 다른 느낌이 있는데 WEQ가 E를 0,5초 먼저 날리기 때문에
체감상 E적중률이 약간 더 높은 느낌임 개인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서 연습하면 됨
여기서 상대 미드가 아리라고 가정하고 설명을 하겠음
르블랑을 못하는 사람들은 초반에 W를 아리에게 쓰면서 들어가서
Q와 E를 맞추려고 할거임 근데 여기서 만약 상대 정글이 미드에 있다면?
W를 아리에게 접근하는데 써버려서 W를 다시 써봤자 그냥 제자리로 돌아가는 것뿐임
즉 최소 플래쉬가 빠지거나 아리가 매혹 플 쓰면서 쫓아왔는데 못 피했다면 그냥 죽는거임
그렇지만 W를 Q를 날릴 수 있을 정도의 사거리까지 쓰고 QE평을 날리면?
정글이 오더라도 거리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절대 죽을 리가 없음
그리고 르블랑이 날아가는 도중에 매혹을 날리더라도 W를 아리에게 맞추는 용도로 쓴게 아니기 때문에
매혹이 맞을 리도 없음
그렇지만 QE평 하나만으로 아리 체력의 1/3은 깎을 수 있고 E가 빗나가더라도 1/5은 깎을 수 있음
결론은 딜교환에서 이미 이긴게 아니라면 3~5레벨 부터는 W를 상대에게 맞추는 용도로 쓰지 말라는 거임
또 W를 이렇게 쓸 경우 미니언에게 쓰는 그림이 나오기 때문에 라인을 지속적으로 밀 수가 있음
예를들어 르블랑이 7레벨이라서 원거리 미니언을 한대씩 툭툭 친 다음에
W를 원거리 미니언쪽으로 쓰고 QE평을 상대에게 날렸다가 W로 빠지면
르블랑은 미니언 클리어도 하면서 맞지 않고 견제를 하게 되는 것임
르블랑을 할 때는 한 방에 딜을 많이 넣으려고 하지 말고 최대한 맞지 않으면서 체력을 조금씩 깎아 놨다가
상대 챔프의 체력이 2/3정도까지 내려 갔을때 W를 공격적으로 써서 솔킬을 노리는 것이 좋음
6레벨부터 유용한 르블랑의 콤보가 있음
W를 복사한 상태에서 R을 상대쪽으로 쓰면서 접근하고
QW를 상대방에게 연속해서 써주고 다시 바로 W를 이용해 빠지고 E를 상대방에게 맞춰줌
QW를 엄청 먼 거리에서 100% 맞출 수 있는 데다가 상대방의 스킬까지 다 피할 수 있는 콤보임
6레벨 상태에선 AP가 높지도 않고 1레벨 궁 깡뎀이 W와 맞먹으니
이걸 버리고 QW를 확정적으로 터트릴 수 있다면 훨씬 더 좋다는걸 알 수 있음
WRQ를 쓰고 E를 맞추기만 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E는 논타겟이고
E를 2번 써서 1번이라도 맞추면 굉장히 잘 맞추는 수준이기 때문에 확률적으로
무조건 인장을 터트릴 수 있는 이 콤보가 라인전에서 상당히 유용함
그렇지만 중후반이 된다면 R왜곡가 계수 하나만으로 0.95인데다가 깡뎀도 어마어마하게 높으니
그냥 WRQ를 하는게 나음(물론 중후반 팀파이트면 르블랑은 스킬 하나만 맞아도 순삭이니 WQR가 주가 됨)
지금까지 최대한 자세히 설명하려고 했지만 다이아 이하는 어쩌면 이해가 안 될 수도 있음
그럴 경우 내 글을 한 줄 한 줄 주의 깊게 생각하면서 읽어야 내 글을 100% 이해할 수가 있을 것임
미드 챔프는 운영에 있어서 2가지 종류가 있음
1.미드를 밀고 더티파밍을 반복하는 챔프 2.스플릿 푸시를 하는 챔프
1번은 제라스 카시 빅토르가 이에 속하고 2번은 아리 제드 르블랑같은 챔프가 속함
조금 설명을 하자면 일단 제라스같은 경우에는 포킹이 주인 챔프이니 당연히 미드에서
상대방에게 지속적으로 포킹을 하는 것이 좋을것임
그렇지만 카시와 빅토르는 포킹이 좋은 챔프가 아님 근데 왜 스플릿을 안하는가?
그건 바로 스플릿을 못하기 때문임 만약 카시나 빅토르가 스플릿을 하는데 2명이 온다면
그냥 죽어야 됨 그렇지만 아리 제드 르블랑은? 쉽게 도망칠 수가 있음
즉 스플릿을 할 수 있다 = 생존력+암살력이 좋다 라는건 미드에겐 엄청난 메리트로 작용함
여기서 스플릿을 한다는 기준은 봇을 끝까지 밀어서 타워를 때리란 것이 아님
단지 봇을 미는 라인으로 만들고 미드로 합류하는 것을 반복하는 것만으로 충분함
물론 중간 중간에 렌즈 뿌리고 바위게 잡아주고 하는 것은 기본
봇을 밀어두고 미드로 합류를 했다면 W QR을 써서 포킹하면 되는데 미드나 원딜에게 때려 박아줌
참고로 3코어 기준으로 노마방 원딜은 QR에 원콤이 나옴
한타가 시작하면 원딜에게 어떻게든 QR을 넣으려고 포지션을 계속 잡아줌
일단 QR만 던지고 W로 생존을 하기만 하더라도 QR 하나만으로 원딜 체력은 20%까지 내려가게 되고
그럼 정글러한테 물리더라도 사망임 이것만으로 원딜에게 딜로스를 유발할 수 있는 상황이 많이 나옴
R쿨이 돌고 있다면 QWE를 적절하게 사용해주면서 카이팅을 해주면 됨
그러다가 R쿨이 돌아오면 다시 미드나 원딜에게 WQR를 꼽아주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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