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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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1.2 (+104) | 2399.2 | 마나 | 325.6 (+42.0) | 1039.6 |
공격력 | 67 (+4) | 135 | 공격 속도 | 0.638 (+3.48%) | 1.015 |
5초당 체력회복 | 9.01 (+0.9) | 24.31 | 5초당 마나회복 | 7.44 (+0.5) | 15.9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x3
- 방어구 관통력+16.89
- 마법 관통력+9.78
- 방어+9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30/35/40/45/5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0/16/22/28/34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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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랄까 스킬트리는 굉장히 복잡하고 섬세한 부분인데....라인전 상황에 따라 초반에 E스킬에 힘을 강하게 실어줄수도 있고 널널하면 Q를 바로 선마할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에 따라 E스킬레벨을 잘조절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2~3렙에 W를 찍지않고 8또는 10렙에 뒤늦게 찍어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W는 10렙 12렙쯤에 E후마전에 선택적으로 한포인트정도 더줄수도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 챔프에 따라서 E선마를 해야되는 상황도 있습니다.
경험으로 스킬분배를 유연하게 조절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마치며
많은분들이 직접 경험해 보거나 관전해 보지도 않고 트롤이라고 까댈때가 있는데요
닝겐님 쌍관 트포 나서스로 다이아3에 나서스 승률 81%찍으셨습니다.(이건 부캐고 본캐는 다이아1다셨다네요)
성능은 이정도면 증명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비판하실분들은 제대로 논리적으로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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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관나서스만하다가 일반정석얼건나서스도 해보니까 둘의 장점 단점이 몸으로 체감이되네요
이 공략에서 쌍관나서스를 찬양하듯 글을 쓰긴 했지만 서로 뭐가 더 낫다기보다는 각각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습니다.
얼건방특방룬나서스는 안정적이고 탱커의 역할을 더 명확하게 수행할수 있는 반면 소수접전에서 상대방을 순식간에 압살시키는건 힘들어서 한타에서 큰힘을 발휘해야 합니다
쌍관나서스는 적을 순식간에 압살 시키는게 가능한 딜량을 확보하고 있고 기동서도 빠르기 때문에 공격적이고 주도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반면 한타에서 상대방의 딜에 더 녹기 쉽습니다.
하지만 쌍관나서스가 얼건나서스보다 우위를 점할수 있는점은 '어떤 상대'가 오더라도 무난하게 라인전을 수행할수있습니다.블라디나 니달리 티모같은 녀석들요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이 누군지 알수없는 일반게임에서는 쌍관나서스를 추천하는바이고 상대방을 알수있는 랭겜에서는 두세팅다 준비해둬서 상황에 맞게 꺼내서 쓰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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