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야스오를 하기전에 야스오는 OP챔이 아니다. 야스오는 상황에 맞춰서 어느정도 나올수 있는 픽이지
무턱대고 선픽했다간 상대가 카운터 쳐서 라인전 발리면 망한다. 일반에서는 그래도 어느정도 즐겜용으로
한다면 다행이지만 랭크게임에선 조합에 조합을 보면서 해야되니까 단연 난이도는 1위다.
라인전은 평타치거나 망해도
야스오는 한타에서 피지컬을 뽑아내야한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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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치명타율 +0.93%x9
- 방어 +1x1
- 체력 +8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방어 +0.7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 +4.26x1
- 공격 속도 +4.5%x1
- 치명타율 +1.86%x1
- 치명타율+10.23%
- 방어+5.96
- 체력+8
- 마법 저항력+4.346
- 공격 속도+4.5%
Mark
일단 표식엔 치명타 9개를 전부 박아야한다. 이건진짜 필수.
후반 크리 도모와 초반에도 쏠쏠하게 터진다.
공격력 없어서 cs 못먹는걸 커버쳐준다. 아주좋은 룬이다.
Seal
여기서부터 이제 선택이다.
방어를 박을지 체력을 높일지.
상대가 ap조합이면 체력을 맞추고
상대가 ad면 방어를 드는게 맞는선택인것 같다.
Glyph
3가지 선택 가능함.
고정마저 성장마저 방어
일단 고정마저는 국민 룬이고
성장마저는 상대가 좀 성장하면서 강하면 몇개 섞어라.
하지만 진짜 룬은 취향이니 자기가 들고싶은 대로 들면된다.
방어는 진짜 노답 ad면 다 빼고 들어야한다.
Quintessence
역시 3가지 선택 가능함.
크리 공속 방어
일단 난 크리1개는 박는편임. 왜냐하면 후반에 찌꺼기 크리 남는게 싫어가지고.
근데 잘터진다 생각하면 다른거 박아도됨.
공속은 도란검하고 효과가 잘맞는다. q속도도 줄일수 있으니 좋고.
하지만 그러면 대응에 매우약해지니 조심하자.
방어를 들면 어느정도 대응은 가능해진다.
하지만 그후 추가딜링엔 제약이 있을수도 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마스터리 역시 취향임. 몇개 설명좀 부과한다.
이거는 공속 5%를 주는데 q속도 빠르게 하는데 좋더라.
근접이 원거리보다 더 맞아서 2%의 피해를 주긴한다. 1% 더 맞는것도 아프지만 난 그래도 이걸찍는다
광란을 찍을것이냐 이걸 찍을것이냐 갈리는데 버티는 형식으로 라인 유지를 노리면 광란을 포기하고 이걸 찍어라.
말이 필요없는 야스오 효자 마스터리
아까 룬에서 설명한 크리가 쏠쏠하게 터진다면 빠른 q속도가 나온다. 쌈질 자주하면 찍어줘라.
솔직히 근접이든 원거리든 대비해야할 마스터리 인것같다.
막기 강화버전.
체력 칼질당한 야스오한테는 꿀같은 특성이다.
나중가서 체력템 뽑으면 아주쏠쏠하긴한데 초반엔 조금 쓸모없긴하다.
솔직히 요즘엔 그냥 탈진이 최고인것 같다.
들자니 터무니 없는 체력에 죽고 (도 마찬가지)
들자니 실수하면 망할것 같고
그래서 탈진든다. 왜냐하면 제드로 예를 들면 제드는 야스오의 약한체력에 탈론처럼 피를 갉아먹다가 바로 킬따러 궁을 쓸것이다. 솔직히 그냥 죽어주긴 하는데 제드가 궁쓰고 나고 나타나면 바로 탈진들고 빼거나 딜교환해주면 어느정도 성립이 된다. 킬각 잡을때도 상대딜이 쌘 경우가 있는데 그걸 받아쳐내는 용도.
e라는 이동기로 패스.
위 설명.
정글 야스오도 가끔 하는데 나 를 든다. 근데 정글야스오는 그냥 즐겜..
위 설명.
텔은 드는걸 봤는데 그냥 어시 쳐먹으러 가거나 오히러 역으로 따인다. 라인복귀용으로 쓰자니 애매하다. 딜교환 걸어오면 그건 다 맞아야하고.
상대 약하면 딜계산 하며 잡아주는 용도
베이가나 피들같은 짜증나는놈 상대용도로 쓰는데 안쓰는거 보면 그냥 사장된듯
현 자 타 임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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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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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e3번찍고 q찍는다. q는 4초라 데미지는 거기서 거기여서 7렙 단계부터 찍기 시작한다.
- 강철 폭풍
(Steel Tempest)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전방으로 내질러 20/40/60/80/100 (+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10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 사정거리: 475.0
야스오가 라인전에서 먹고사는 스킬 하나. eq하면 제드 e처럼 쓴다.
온힛이라 모든 효과가 적용되고 크리도 터진다.
이 스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다. 왜냐하면 진짜 이건 경험으로 써야하니.
기분탓인진 모르겠는데 2스택 상태에서 eq하면 범위가 조금 넓어지는것 같다. 바깥범위는 데미지 들어가지 않고.
- 바람 장막
(Wind Wall)
- 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 기본 지속 효과: 돌진으로 최대 기류의 3/6/9/12/15%가 추가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 사정거리: 400.0
버그로 몇개빼고는 막는다.
팁을 주자면 상대할때로 예를 준다.
페이크 모션에 속지마라. 어짜피 논타겟은 바로앞에까지와서 쓰면 그냥막힘.
예를 들어 가 평타치면서나 을 바로 날리면 그때 막아줘라. 치는척하다 바람장막빼면 정글러 와서 킬각잡힐수 있다.
- 질풍검
(Sweeping Blade)
-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90/110/130/1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50%까지 상승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시전하면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은근 딜이 쌘 스킬이다. 스택 쌓으면서 q와 동반하면 미친 딜을 보여준다.
하지만 계속 언급했지만 야스오의 내구력(체력)은 터무니 없다. 그냥 스킬 피하는 용도도 좋다.
처음 라인전 단계에서 3렙은 찍어준다.
q와 동일하게 실력을 따지고 하는거라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다.
-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 사정거리: 1200
야스오의 궁극기 이자 야스오의 꽃이다. 딜은 쎄면서 cc역할도 되고 쿨도 드럽게 짧다. 하지만 단점이 롤 처음으로 cc조건부 스킬이다. 야스오의 2스택 회오리 에어본으로 해결하거나 나같은 에어본 cc가 필요하다.
각 보고 진짜 각이면 들어가라. 일단 440은 먹이고 시작하는거라 좋다. 궁이 끊겨도 딜은 들어간다. (상대가 수은 써서 풀어도 들어감)
그리고 방관 추가로 50% 증가해준다. 아까 마스터리에 찍은가 빛을 발한다. 6퍼에서 9퍼센트로 늘어난다. 3
퍼가 절대 작은 숫자가 아니다. 라위가 따로 갈필요가 없음.
일단 라인전 단계에서는 e를 자주 활용해라. 상대가 강하면 그냥 q로 툭툭 쳐야한다.
킬각 콤보는 Q 1스택 > E Q > Q에어본 > 적중시 궁극기 > 궁극기 타이밍 끝나면 바로 탈진이나 점화 > Q딜이나 남은 E딜 쏟아내기
이정도다. 저건 국민 콤보긴하지만 콤보는 그때그때 다르다.
사거리 활용 잘해야한다. 가 침묵이나 믹서기 돌리러 와도 Q 최대 475 끝에서 찌르고 평평해라. 활용팁은 별로 소개할게 없음. 그냥 경험임.
시작템은 일단 도란검필수. 도란방패 가면 딜이 맞상대 불가다.
라인전하다가 이제 귀환을 탈것이다.
5분 귀환
840가량 (흥한상황)
쌍 치명타 장갑을 가거나 탐욕의 검을 간다. 상대가 그래도 쌘놈이면 도란검 1개 더가고 장갑 가라. 남은돈 있으면 포션
600이하 (진짜 애매함)
이때는 아마 둘다 디진 상황을것 같음.
쌍도란 가서 일단 싸움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고 와드 1개와 포션.
400 이하
따인 상황일듯. 체념하면서 일단 장갑을 가거나 신발.
늦어도 13분 까지는 스태틱이 평균적으로 나와야함. 나오지 않았다면 진짜 딜안나온다.
2번째 코어부터 선택인데
일단 몰락은 공속을 더 플러스 해주고 흡혈이 붙었다. 공격력 조금 붙음.
피지컬이나 초당 dps, 피관리가 쉬워짐. 하지만 단점은 한타 광역딜이 낮다. 그후 지속딜은 몰라도 폭파 딜까진 않나온다. 평균적,흥했거나 스플릿 운영식이면 가주자.
인피는 공속과 흡혈을 버리고 공격력을 극대화 했다. 그리고 크리가 붙어 딜이 100퍼 가까이 완성됨.
광역딜과 한방한방 데미지가 상상을 초월한다. 하지만 피지컬 면에서는 공속이 작아 제약을 많이 당하고 스플릿 속도가 느리다. 망했거나 한타 상황이 많이 나오면 가준다
그이후 방템
난 이걸 자주간다. 죽어도 어느정도 커버쳐준다
스킬 1회 막는게 좋긴하나 이상한곳에 빠지면 좀 애매하다. 왜냐하면 이게 쿨이 40초로 늘어서 좀 걸린다.
밴시보다 이걸 자주간다. 스펠 배리어가 40초로 줄어서 차라리 흡혈률 올려주는게 낫다고 생각한다.
신발은 2코어 이후나 상대가 힘들면 이후에 바로 올린다. (예를 들어 라면이후 을
빠르게 올린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1. 롱소드 3포면 체력이 좀 낮을거다. e를 제드 그림자 쓸때 바로 반응하여 써야한다. 아니면 스킬 다 맞아주고 (q 미니언뒤 1틱만 맞아라. 생으로 맞아주면 존나아프다) 바로 e로 들어가라. 이때 잘싸우면 피 존나깍고 시작할수 있음.
2. 도란검 제드는 딜도 쌔고 피도 많다. 하지만 위 방법을 지속적으로 하면 도란 검과 방패시리즈는 포션이 1개밖에 없다. 이 점을 이용.
3. 도란방패도 위와 동일. 하지만 딜이 좀 더 안들어가고 딜이 좀더 안박힌다.
6렙 타이밍때가 중요하다. 궁극기 바로들어오면 탈진걸고 최대한 e로 스킬 요리조리 피하면서 평타q 넣어라. 그러면서 당신이 궁극기 넣으면서 바로 역공격해라. 그럼 쫄아서 튀는걸 볼수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려라. 딜교각 나오면 주저없이 가라.
라인 운영법과 이하동문
이때부터 이제 스플릿을 시작함. 지금도 사리는건 이하동문
이제 딜기반으로 싸움을 자주해라. 하지만 여기까지 끌었다면 조합 생각을 잘해라.
상성이 우리가 조금이라도 더 좋은지 안좋은지
하지만 차이가 조금밖에 안난다면 피지컬을 좀 쏟아부어라
후반 운영법 참고
탑에서 자주 만날텐데 쫄지말고 Q쓰고 평타때려라 얘가 딜템가면 좀 쌔긴한데 템나오기 전은 나한테 조금씩만 들어간다
갈리오는 안티AP인데도 불구하고 AD한테도 잘버티는 모습을 보여줌 솔킬은 거의 내기 힘들긴 하지만 라인전은 유리함 한타만 주의하고 하자
이 선장은 초반 라인전때 딱콩만 주의해라 아프다 후반가면 일단 캐리력 차이는 분명히 남 근데 라인전이 힘듬
이 돼지새끼는 술통만 막아줘라. 하지만 술통 막아도 ew강화평타 하면 존나아프긴하다. 하지만 다시 딜교걸면 야스오가 유리함.
이 창녀 예전엔 개발랐는데 쿠거
딜이 미친놈이다 진짜 거리 안주다가 만약 어쩔수 없이 거리주면 다리가 생각을 하고 q쓰거나 그냥 q쓰거나인데 일단 만약 q를쓰기전엔 근접해라 외각 q 맞으면 딜 50퍼센트 더들어감. 50퍼 차이 아까 말했지만 크다. 6렙때는 아예 딜교하지마라. 만약 딜교하다가 5스택 대가리 팍 하면 진짜 몸 2개로 분리된다. 그냥 썬파가고 사려라
초반 q 계속 맞아주지마라. 야스오는 도주기가 없어서 갱킹에 약하다. 그리고 다이애나가 점멸쓰고 e쓰면 거의 죽은거라 봐야한다.차라리 당신쪽으로 q를쓴다면 앞으로 e를써라. 왠만하면 장막으로 막아라.
이 대가리는 데미지 반토막 나고 쉬워짐. 그냥 죽여라.
장막으로 스킬 다막고 싸워라. 애도 쉬움.그런데 6렙때 속박한번 맞고 콤보 맞으면 딜 존나쌤. 주의.
열관리 존나 잘하는 럼블이면 계속 답답하게 된다. 그래서 럼블이 100 찰때까지 계속 싸워줘라. 6렙때는 주의해라. 럼블 궁은 조금 짧은편. 뎀도 야스오 궁딜보다 쌔다. 후반가면 궁극기 범위 한계가 있어서 야스오가 유리함.
이 악어새끼 존나싫다. 근데 얘도 리븐처럼 쿨이 조금 길어서 뺄텐데 바로 싸워라. 레넥 q가 10초인가 그래서 q 2번은 더 쓸수있음. 왠만하면 선썬파가라.
이분도 존나쌔심. 부쉬에서 으르렁대면서 나오는데 q장전되면서 나오면 딜이 안계신다. 그니까 주의해라. 야성 안쌓인 상태에서 딜교타이밍 한번이라도 잡히면 바로 싸우고 아니면 걍빼라. 6렙구간때 탑에서 안보이면 로밍간거일수도 있으니 미아콜 필수
애 어렵다고하는데 맞다. 어렵다. 하지만 팁을 주자면 애가 2렙때 qe견제할려고 할거임. 근데 q쓰는 타이밍에 e를 옆방향이나 앞쪽으로써라. 그럼 w 딜은 피할수있음. 6렙때 갑자기 폭딜나온다. 왜냐하면 강화스킬 1개 더생겨서 존나아픔. qrw맞으면 벌써 딸피되더라. 그거 주의. 르블랑이 바로온다 생각하면 장막깔아라.
6렙되면 거의 못잡는다. 애 그나마 칼질당해서 쉽긴한데 q딜이 초반엔 허벌나게 아프다. 그니까 픽스 주의해라. 근데 만약 픽스가 야스오 시선앞에 있을때, q를 쏘면 바로 장막으로 대응하면 막힌다. 6렙구간때 싸움조심. 유틸성 강한애라 잡기가 어렵다.
차후 추가예정
야스오는 op챔이 아니다. 작년때까지만해도 운영상으로 아주 좋을진 몰라도 지금은 별로 활용될수 없다.
야스오를 하기전엔 일반이나 조합에 맞춰서 하길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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