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두 템트리는 이제 딱히 갈 필요가 없다
카사딘의 은 버프를 받았고 마나 소모량은 50으로 줄어들었다
카사딘에게 있어 이제 마나템은 선택이라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번 패치로 이라는 아이템이 생겼는데
이는 깡딜이 부족한 카사딘에게 좋은 아이템이다
또한 AP도 120이나 올려주는데 카사딘은 계수로 먹고사는 챔이라
은 카사딘에게 지젼 좋은템이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6 (+119) | 2669 | 마나 | 397.6 (+67.0) | 1536.6 |
공격력 | 58.9 (+3.9) | 125.2 | 공격 속도 | 0.64 (+3.7%) | 1.043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19 (+4) | 8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주문력 +1.19x1
- 레벨당 주문력 +0.17x1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0.87
- 방어+1
- 주문력+9.2
6레벨때는 18레벨 주문력이
고정주문력보다 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예외로 야스오일때만 E선마 해주면 됌
카사딘은 마관신보다 쿨감신이 더 좋은거같음
어차피 깡딜 병신이라 스킬 한쿨 더 빠르게 돌리는게 이득임
그런의미에서 깡딜낮은 카사딘한테 루덴은 좋다고 봐도 됄듯
적팀 우리팀 합쳐서 ap가 4명이상일때는 어비설이 보이드 보다 더 좋은듯
카사딘으로 마나템을 가는 이유는 여러 이유도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R의 마나소모량때매 그런것임 카사딘이 수많은 너프에도 불구하고 계속 쓰이는 이유는
R의 기동성이라고 보아도 무방한데 카사딘의 R은 마나가 굉장히 많이 드는 아이템임
그래서 옛날부터 지금까지 카사딘에게 마나아이템은 필수로 취급받아왔다고 볼수있음
카사딘이 한타에서 R을 연속으로 5번 정도 사용한다고 하였을때 마나가 100씩 늘어나던 옛날은
100+200+300+400+500=1500 총 1500의 마나를 R에만 사용할정도임
그리고 리워크 직후일때는
100+200+400+800+1600=3100의 마나를 사용하게 됌 단순계산으로 약 두배정도라고 볼수있음
또한 궁 스택이 줄어드는 속도도 느려졌고 R에있던 ap계수가 마나계수로 바뀐등의 이유도 있음
그리고 이번패치로 카사딘이 한타에서 R을 연속으로 5번 정도 사용한다고 했을때
50+100+200+400+800=1550 리워크 직후에 비해 두배로 마나를 덜 사용한다고 볼수있음
그러나 이 계산에는 함정이 있는게 리워크 직후나 옛날이나 카사딘 R의 사거리는
700으로 매우 긴 수치임 그에비해 현재 카사딘의 R은 500임
거리를 계산해보면
3500 , 3500 , 2500 으로 1000씩이나 옛날과 차이가 난다고 볼수있음
그 차이를 매꾸려면 R을 적어도 두번은 써야 한다는것임
그러면 50+100+200+400+800+800+800=3150 엥?! 카사딘?! 완전 마나 잡아먹는 도둑아니냐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카사딘으로 마나템을 가지않고 깡딜을 가는 이유는
우리가 플레이하는 게임은 바로 솔로랭크라는데에 초점이 맞춰져있음
사실 솔로랭크에서 이기고 싶은이상 이꼴난 카사딘을 픽하는건 그리 좋지못하지만
솔로랭크에서 로아존야가 뜰때까지 팀들이 버텨주는 경우는 그리 없다고 볼수있음
자기가 정글가면 라이너들 3분전에 솔킬을 한번씩 따이고
자기가 라인가면 자기라인에만 정글이 갱온다고 생각하게돼는게 솔랭임
그런 솔랭에서 초중반의 딜로스는 굉장한 약점이라고 보아도 됌
롤은 스노우볼이 끝없이 굴러가는 게임인데 여기서 초중반에 적이스노우볼을 굴리게 돼면
답이없게돼는것임 그러면 로아존야 뜰때쯤에는 이미 넥서스 터지고있음
요즘 자주 사용돼는 미드챔인 르블랑을 예로 들면 르블랑은 초중반에도 강하고
성배나 모렐로를 올려서 부족한 파밍까지 채우는 지존 사기챔임 또한 W와 R로인한 유틸성도 좋고
르블랑이 W타고 와서 갑자기 QRE점화걸면 원딜이 죽어서 한타 터지고 그냥
넥서스 밀리는거임 그런면에서 카사딘또한 R로 인한 유틸성하나는
기가막힌다고 볼수있음 카사딘이 비록 초중반 순간적인 폭딜면에서 르블랑보다 후달릴수있음
그러나 초중반에도 딜템을 올리면 초중반 순간적인 폭딜도 르블랑에 꿇리지 않을만큼 충분히
강해질수있다고 볼수있음 그러면 자연스럽게 카탈리스트나 여눈올리던 옛날에비하면
라인전성능도 어느정도 괜찮아질수있음 게다가 카사딘 패시브와 Q의 블랙실드로
AP상대 라인전은 꽤나 강한편임 그 점을 더욱 부각시켜서 AP상대로 라인전압살하고
로밍으로 초중반에 게임을 터트리는 안티AP메이지 카사딘이 충분히 됄수있다고 생각함
그러면에서 이번에 나온 루덴의 메아리와 카사딘의 R버프라는 두가지가 합쳐져서
극AP템트리가 예전에비해 효율이 좋아졌다고 생각하는것임
지속적인 Q짤 넣다보면 킬각나옴
마나템을 안가기에 마나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을수있지만
이번패치로 마나소모량도 너프했기때문에
마나템을 안가는것도 그리 나쁜 선택이 아닌거같음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