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21
9
0
1/1
투도란 루덴 카사딘

- 맥스틸쓰세요(2015-03-19, 조회수: 4386)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이 두 템트리는 이제 딱히 갈 필요가 없다

카사딘의 Riftwalk(균열 이동)은 버프를 받았고 마나 소모량은 50으로 줄어들었다

카사딘에게 있어 이제 마나템은 선택이라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번 패치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라는 아이템이 생겼는데

이는 깡딜이 부족한 카사딘에게 좋은 아이템이다

또한 AP도 120이나 올려주는데 카사딘은 계수로 먹고사는 챔이라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은 카사딘에게 지젼 좋은템이다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주문력 +1.19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주문력
    +9.2
총 가격 : 1,639 IP

6레벨때는 18레벨 주문력이

고정주문력보다 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예외로 야스오일때만 E선마 해주면 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카사딘은 마관신보다 쿨감신이 더 좋은거같음

어차피 깡딜 병신이라 스킬 한쿨 더 빠르게 돌리는게 이득임

그런의미에서 깡딜낮은 카사딘한테 루덴은 좋다고 봐도 됄듯


적팀 우리팀 합쳐서 ap가 4명이상일때는 어비설이 보이드 보다 더 좋은듯


카사딘으로 마나템을 가는 이유는 여러 이유도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R의 마나소모량때매 그런것임 카사딘이 수많은 너프에도 불구하고 계속 쓰이는 이유는

R의 기동성이라고 보아도 무방한데 카사딘의 R은 마나가 굉장히 많이 드는 아이템임

그래서 옛날부터 지금까지 카사딘에게 마나아이템은 필수로 취급받아왔다고 볼수있음

카사딘이 한타에서 R을 연속으로 5번 정도 사용한다고 하였을때 마나가 100씩 늘어나던 옛날은

100+200+300+400+500=1500 총 1500의 마나를 R에만 사용할정도임

그리고 리워크 직후일때는

100+200+400+800+1600=3100의 마나를 사용하게 됌 단순계산으로 약 두배정도라고 볼수있음

또한 궁 스택이 줄어드는 속도도 느려졌고 R에있던 ap계수가 마나계수로 바뀐등의 이유도 있음

그리고 이번패치로 카사딘이 한타에서 R을 연속으로 5번 정도 사용한다고 했을때

50+100+200+400+800=1550 리워크 직후에 비해 두배로 마나를 덜 사용한다고 볼수있음

그러나 이 계산에는 함정이 있는게 리워크 직후나 옛날이나 카사딘 R의 사거리는

700으로 매우 긴 수치임 그에비해 현재 카사딘의 R은 500임

거리를 계산해보면

3500 , 3500 , 2500 으로 1000씩이나 옛날과 차이가 난다고 볼수있음

그 차이를 매꾸려면 R을 적어도 두번은 써야 한다는것임

그러면 50+100+200+400+800+800+800=3150 엥?! 카사딘?! 완전 마나 잡아먹는 도둑아니냐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카사딘으로 마나템을 가지않고 깡딜을 가는 이유는

우리가 플레이하는 게임은 바로 솔로랭크라는데에 초점이 맞춰져있음

사실 솔로랭크에서 이기고 싶은이상 이꼴난 카사딘을 픽하는건 그리 좋지못하지만

솔로랭크에서 로아존야가 뜰때까지 팀들이 버텨주는 경우는 그리 없다고 볼수있음

자기가 정글가면 라이너들 3분전에 솔킬을 한번씩 따이고

자기가 라인가면 자기라인에만 정글이 갱온다고 생각하게돼는게 솔랭임

그런 솔랭에서 초중반의 딜로스는 굉장한 약점이라고 보아도 됌

롤은 스노우볼이 끝없이 굴러가는 게임인데 여기서 초중반에 적이스노우볼을 굴리게 돼면

답이없게돼는것임 그러면 로아존야 뜰때쯤에는 이미 넥서스 터지고있음

요즘 자주 사용돼는 미드챔인 르블랑을 예로 들면 르블랑은 초중반에도 강하고

성배나 모렐로를 올려서 부족한 파밍까지 채우는 지존 사기챔임 또한 W와 R로인한 유틸성도 좋고

르블랑이 W타고 와서 갑자기 QRE점화걸면 원딜이 죽어서 한타 터지고 그냥

넥서스 밀리는거임 그런면에서 카사딘또한 R로 인한 유틸성하나는

기가막힌다고 볼수있음 카사딘이 비록 초중반 순간적인 폭딜면에서 르블랑보다 후달릴수있음

그러나 초중반에도 딜템을 올리면 초중반 순간적인 폭딜도 르블랑에 꿇리지 않을만큼 충분히

강해질수있다고 볼수있음 그러면 자연스럽게 카탈리스트나 여눈올리던 옛날에비하면

라인전성능도 어느정도 괜찮아질수있음 게다가 카사딘 패시브와 Q의 블랙실드로

AP상대 라인전은 꽤나 강한편임 그 점을 더욱 부각시켜서 AP상대로 라인전압살하고

로밍으로 초중반에 게임을 터트리는 안티AP메이지 카사딘이 충분히 됄수있다고 생각함

그러면에서 이번에 나온 루덴의 메아리와 카사딘의 R버프라는 두가지가 합쳐져서

극AP템트리가 예전에비해 효율이 좋아졌다고 생각하는것임



 지속적인 Q짤 넣다보면 킬각나옴

 

마나템을 안가기에 마나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을수있지만


이번패치로 마나소모량도 너프했기때문에


마나템을 안가는것도 그리 나쁜 선택이 아닌거같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